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 설날 풍습

묘족 설날 풍습

묘족의 명절 풍속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묘족은 민족 문화가 풍부한 민족이다. 묘족 지역에서 서로 다른 민속정을 체험할 수 있는데, 묘족은 주로 구이저우 호남 운남 호북 해남 광서 등의 성에 분포한다. 주로 묘족의 이런 명절이 있다.

신년 명절

설날은 묘족의' 설' 으로,' 객가의 해' 라고도 한다. 설을 쇨 때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잡으며 술을 구워 풍작을 축하한다. 나는 내년에 날씨가 좋고 농작물이 풍작하기를 바란다. 풍습에 따르면 묘족 사람들은 듀엣 노래를 통해 새해에 대한 축원과 희망을 표현한다. 이른 아침, 구이저우, 호남, 충칭 접경지 오향사진의 각 민족 동포들이 사방팔방에서 3 성 시 접경에 있는 천성포 기슭에 도착하여, 노랫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표현했다. 나도' 봄의 노래' 를 부르고 싶다. 가사는 봄을 갈망하고, 봄을 갈망하고, 봄을 소중히 여기고, 봄을 껴안는 것을 의미한다.

4 월 8 일

묘족 전통 명절은 이 명절이 명대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4 월 초 8 일 농호에서는 묘족 사람들이 귀양의 분수 주위에 모여 성장을 하고 피리를 불며 노랫소리로 전설의 고대 영웅 야누인을 기념하고 경의를 표했다.

또 4 월 8 일은 부이족의 명절로' 우왕절'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양치기절' 이나' 모내기 축제'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이날 사람들은 소와 함께' 우왕댐' 이나 찹쌀밥을 먹고 하루를 쉬며 소에 대한 위로를 나타냈다.

꽃산절을 밟다

화산을 걷는 것은 묘족의 전통 명절이다. 운남, 구이저우, 쓰촨 등의 묘족은 음력 정월, 2 월, 4 월, 5 월에 유행하며 청년 남녀의 구애 활동에서 기원한다. 축제 기간 동안 젊은 남녀는 노래를 부르고, 갈대를 뛰고, 구애를 한다. 늙은 농민들이 꽃밭에 와서 생산 경험을 교류하고, 생산 기술을 전수하며, 농작물 풍작을 기원한다. 산간 지방에 사는 묘족들도 명절 기간 동안 투우를 할 것이다. 핑변현의 묘족은 사자 점프, 꽃봉 오르기 등의 경기도 개최했다.

단오절

단오절은 서남, 동남석동, 송도 일대에서 유행하는 묘족 명절이다. 대부분의 명절은 음력 5 월 5 일에 열린다. 용주 경주뿐만 아니라 경마, 투우, 드럼 치는 등의 활동도 있다.

자매의 날

구이저우 동부 청수하 부근의 카뮤촌에서 묘족 가정의' 자매절' 은 매년 음력 3 월 15 일부터 18 일까지 열린다. 명절 기간 동안 묘족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자매밥' 을 먹었다. 이런 쌀은 아가씨들이 산에서 채집한 가지각색의 꽃과 잎으로 찹쌀을 염색하여 쪄낸 것이다. 명절에는 시끌벅적한 투우 장면과' 여행' 행사도 있다.

묘족은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묘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로 인구가 많고 분포가 넓다. 산서 묘족이 그 중 하나이다. 오랜 역사 발전에서 묘족은 의류, 명절, 결혼, 장례, 오락, 예절, 금기, 음식 등에서 독특한 풍속 습관을 형성했다.

첫째, 옷

서 () 미아오 () 의 고대 복장은 남녀 차이가 크지 않아, 모두' 오색육색' 이다. 꽃옷, 주름치마, 긴 머리, 황토색 손수건, 배 모양의 꽃신발, 각종 은장식을 입고 있다.

청나라 옹정년 동안' 의상은 남녀로 나누어야 한다' 는 지시가 내려진 후 변화가 심해서,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 * * 복으로 갈아입었다. 예를 들어 오늘 영순과 용산 양현의 묘족은 의상에서 한족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러나 화원, 보징, 봉황, 길수, 구장, 노계 등 현에서는 묘족 의상이 여전히 특색이 있다.

미아오 남성 의류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머리에 헝겊 손수건을 감고, 카디건 코트, 긴 소매와 작은 소매, 짧은 바지와 큰 바지를 입고, 파란 발을 감싸는 것을 좋아한다. 두파에는 녹색파와 꽃파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손수건은 길이가 1 피트, 길이가 3 피트가 넘는다. 감싸면 대부분 십자형으로 모자처럼 크다. 옷의 색깔은 격자 무늬, 풀 블루, 풀 블루 등이 있다. , 그 중에서도 격자무늬 천이 가장 특색이 있다. 보통 7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어떤 젊은이들은 최대 7 벌의 옷을 입고 그들의 부와 대담함을 부러워한다. 최외층 옷은 맨 아래 단추 한 쌍만 잠그고, 맨 아래 두 쌍은 2 층 옷에 ... 가장 안쪽 7 쌍의 단추가 모두 채워질 때까지 등등. 이렇게 밖에서 겹겹이 쌓인 새 옷을 볼 수 있어 색다른 정취가 있다.

묘족 남성의 소박한 의상과는 달리 묘족 여성의 의상은 매우 정교하고 복잡하다.

Toupa: 미아오 여성의 Toupa 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봉황현의 묘족 여성들은 3 피트 길이의 짧은 손수건을 가지고 있다. 이마부터 뒤통수까지 싸서 귀까지 안에 감쌌다. 화원 등 현의 묘족 여성들은 검은 손수건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것을 막기 위해) 을 쓰고, 깔끔하게 접고, 소포가 가지런하고,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고, 끝이 엉켜 딱 알맞다. 길수현 묘족 여성 두파잡, 봉황현 인접 지역은 화파, 화원현 인접 지역은 흑파로 되어 있다. 여서, 구장, 길수 동부의 묘족 여성들이 흰색 두건을 쓰고 있다. 손수건에는 네 쌍의 푸른 나비가 수놓아져 있어 간결하고 아름답고 색다른 정취가 있다. 이른바' 두사 사각, 사각수 나방' 이란 이런 하얀 손수건을 가리킨다.

장신구: 묘족 여성의 장신구는 모양이 정교하고 종류가 다양하다. 원료에 따라 금 장식, 은 장식, 구리 장식, 알루미늄 장식, 옥 장식 등이 있습니다. 은장식이 가장 흔하다. 착용한 부위에서 보면 은모, 은대야, 봉관, 소산귀걸이, 목걸이, 팔찌, 반지, 이쑤시개, 벨트 버클 등이 있습니다. 팔찌와 반지는 항상 착용해야합니다. 스타일면에서 볼 때 귀걸이는 하나뿐입니다. 호박씨 귀걸이, 석류 귀걸이, 매화침 귀걸이, 원 귀걸이, 수도꼭지 귀걸이, 매화 귀걸이, 갈퀴 귀걸이, 수도꼭지 호박씨 귀걸이 등이 있습니다.

옷 및 기타: 묘족 여성의 옷, 허리는 길고 허리는 크고 소매는 짧고 칼라는 없다. 소맷부리가 약 1 피트 이상입니다. 가슴과 소맷부리에 두루마리, 자수 또는 실을 꿰고 난간 꽃잎을 넣는 습관이 있다. 어떤 사람은 포크와 휘두르는 앞뒤 양쪽에 자수를 놓아 구름 갈고리를 파야 한다. 의류 스타일은 모두 전열 버클이며, 더블 버클은 없습니다. 묘족 여성 속옷 한 벌을 만드는 데는 수십 일 (영업일 기준) 이 걸리며 바느질과 자수를 통해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바지가 좀 짧고 바짓가랑이가 좀 크다. 바짓가랑이 가장자리의 롤러, 자수 또는 사선 수는 옷과 같다. 예복은 길고 넓으며, 자수선은 폐변으로 덮여 있고, 굴러가는 난간과 크고 작은 꽃잎은 오색찬란하고 눈부시다. 신발은 자수로 가득 차 있고, 머리는 큰 입이고, 뒤에는 신는 귀가 있다.

해방 후, 묘족과 한족이 뒤섞인 지역에서는 묘족 의상이 한족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일부 젊은이들도 한복으로 갈아입었다.

둘째, 명절 축제

산시 묘족의 명절과 대형 행사가 많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를 따라잡다. 음력 정월, 서시 묘족이 설맞이회에 가장 열중하고 있으며, 날짜는 각지에서 스스로 결정한다. 그날 남녀노소, 명절 성장을 입고 서로 초청하며 무리를 지어 쫓아갔다. 일 년에 한 번 장터에서 인파가 눅눅하고,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사람들은 재료를 교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네 타기, 사자 춤, 용등 놀이, 사다리 오르기 등의 활동에도 참여하거나 관람할 수 있다. 젊은 남녀도 이 기회를 이용해 연인을 찾고 사랑을 나누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가녀들은 각각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삼삼오오 함께 걸으며, 옛말을 하고, 노래를 부르고, 서로 축하하거나, 전통 이야기를 하거나, 즉흥적으로 새로운 단어를 말한다. 노래를 부르는 사람이 많을수록 흥미가 높아지고 듣는 사람이 많을수록 정력이 왕성해진다. 눈이 많이 내리고 날씨가 추워도 일 년에 한 번 거래회가 예정대로 열린다.

2. 3 월 3 일. 이것은 Xiangxi 미아오 >> 입니다

묘족의 풍속과 명절. 체리회' 는 묘족 미혼 청년 남녀의 사교 축제로, 묘어는' 육피바' 라고 불린다. 매년 춘하 교분, 산 위의 체리가 성숙하고, 붉은 보라색 한 무더기가 가지에 가득 걸려 있다. 여학생은 산에 초대되었고 남학생은 산에 초대되었다. 그들은 체리림에 들어가 서로 노래하고, 서로 존중하며, 나무 아래 노랫소리가 은은하다.

각지마다 차이가 있지만 묘족 청년들이 체리파티를 잡는 날은 대부분 장하 후 3 일이다. 요즘은 산에 들체리가 익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화원현 () 에서 기러기 문채 () 의 젊은이들이 체리당을 쫓지만, 음력 4 월 8 일에 해야 한다. 왜요 또 다른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생산수단이 낙후되어 식량생산량이 낮고 배불리 먹지 못했고, 산속에 사는 묘족 사람들이 산에 올라가 야생과를 따다가 식량부족을 보충했다. 어느 봄날 밤, 산 위의 체리가 또 익었다. 렌스 산기슭에 사는 묘족 청년 달시가 채자리의 처녀를 산에 올라가 체리를 따도록 초청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계절이 지나자 나무와 산비탈의 열매가 바람에 날아가 버렸다. 들열매가 없어 허기를 채우지 않고, 묘가의 나날은 더욱 괴로웠고, 어미곰도 이런 걱정으로 살이 많이 빠졌다. 다아시와 그의 가족은 모두 매우 슬펐다, 특히 다아시. 그는 큰 야수 한 마리를 물리치고 모든 사람을 부양하는 것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했다. 그는 자신의 생각을 곰 어머니에게 말했고, 곰 어머니는 매우 동의했다. 그리고 그에게 말했다: "지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고엽' 이 있다. 네가 언급한 것과 같은 많은 야생 동물 들이 있는데, 그들은 한 젊은 소녀가 돌보고 있다. 그녀에게 좀 줄까? "

"네, 금방 갈게요!" 다아시는 어머니의 명령에 따라 고엽에 갔다.

고엽은 곳곳에 뚱뚱하고 건장한 물소가 가득한 곳이며, 그들은 모두 한 소녀의 보살핌을 받고 있다. 달시는 여자아이에게 자신의 의도를 설명하고, 자신을 위해 소 한 마리를 데리고 돌아가기를 원했고, 여자아이는 거절했다. 이 소들은 그녀를 여러 해 동안 따라다녔는데, 선우였다. 달시가 어떻게 그들을 데리고 그들을 죽일 수 있습니까?

다시는 결코 낙담하지 않는다. 여자를 설득하기 위해 그는 소녀가 체리를 먹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매일 렌스 산에 가서 체리를 따고 그녀에게 노래를 불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는 이 소녀의 아름다움과 순결을 칭찬했다. 날마다 소녀는 감동을 받았고, 그녀는 매일 체리를 먹고 노래를 부르는 다시를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그래서 그녀는 동생을 업고 두 허리의 가장 강한 물소를 끌고 묘채에 와서 4 월 초 8 일에 다시 () 와 결혼했다. 동시에 물소 두 마리가 어미곰에게 선물로 주었지만, 여자아이는 소를 죽이고 잡아먹는 것이 아니라, 소로 밭을 경작하는 것을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물소의 도움으로 다시족은 식량 생산량을 늘리고, 의식도 근심 걱정이 없고, 산에 올라가 들과를 따며 허기를 채울 필요가 없다. 나중에, 다아시가 4 월 초 8 일에 소를 데려온 것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4 월 초 8 일을 소의 생일로 정했고, 매년 4 월 초 1 일에 농사일이 아무리 바빠도 소를 하루 쉬게 하고, 호박 한 대야를 삶고 소금물을 뿌려 배불리 먹는 것을 축하하고, 그 젊은이들은 렌크스포에 초청되어 체리를 따고, 발라드를 부르고, 처녀와 다시를 기념해야 한다 이 풍습은 지금까지 남아 있다. 그리고 기러기문촌 옆에 있는 임임 * * * 비탈이 화원, 보징, 길수삼현의 경계에 위치해 있어 소식이 더 빨리 전해지고, 인근 3 현시 묘채의 젊은이들이 다투어 참가하여 노래, 춤, 공 치는 것, 산에 오르는 활동을 하고 있다. 연문마을의 4 월 8 일과 벚꽃축제는 해마다 더워진다.

여자는 닭피를 먹지 않는다

남자는 죽은 새장 속의 닭을 먹지 않고, 여자는 닭피를 먹지 않는다. 이것은 화원묘족의 풍습으로, 기중 기괴 () 이 있고, 괴중 () 에 괴괴 () 가 있다.

고대 야랑인은 닭피를 먹지 않았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외국인들은 일찍이 그들의' 금은나무' 를 닭피에 흠뻑 적시고, 그들의 금은을 약탈하고, 사람들이 재공으로 가는 지경에 빠졌다고 한다. 닭피는 야랑에서 금기가 되어 마음, 형제 결배, 진심을 보여주는 증인으로만 쓸 수 있다. 그래서 야랑인은 몽둥이로 닭오리를 때렸는데, 이를' 추계',' 추오리' 라고 부른다. 전설이 모두 허구라고 말할 수는 없다. 야랑의 푸말에는' 닭을 죽이다',' 오리를 죽이다' 와 같은 단어가 없다.' 닭을 죽이다',' 오리를 죽이다' 와 같은 단어밖에 없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 야랑인은 모두 백피 고운 고기로, 저마다 재색을 겸비하고, 지금의 연백과는 달리, 어떤 은홍은 마치' 뇌공' 에 의해 타버린 것 같고, 속칭' 뇌공 연소' 라고 불린다. 야랑인은 왜 점점 못생겼을까?

물론, 이것도 전설이다. 그때는 아직 글이 없었다. 물론 아무도 책을 쓰지 않습니다. 어디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까? 당시 야랑인은 한간간이 되어 조훈을 배신하고 닭을 먹어도 때리지 않고 칼로 피를 죽이고 쌀을 넣어 피쌀을 섞어서 끓이게 했다고 한다 ... >>

묘족은 어떤 명절과 풍습이 있습니까? 묘족은 매우 풍부한 민족 문화이다. 묘족 지역에서 서로 다른 민속정을 체험할 수 있는데, 묘족 지역은 주로 구이저우 호남 운남 호북 해남 광서 등의 성에 분포한다. 주로 묘족의 이런 명절이 있다. 개년절은 묘족의' 설' 으로,' 객가의 해' 라고도 한다. 설을 쇨 때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잡으며 술을 구워 풍작을 축하한다. 나는 내년에 날씨가 좋고 농작물이 풍작하기를 바란다. 풍습에 따르면 묘족 사람들은 듀엣 노래를 통해 새해에 대한 축원과 희망을 표현한다. 이른 아침, 구이저우, 호남, 충칭 접경지 오향사진의 각 민족 동포들이 사방팔방에서 3 성 시 접경에 있는 천성포 기슭에 도착하여, 노랫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표현했다. 우리는 또' 봄의 노래' 를 부를 예정이다. 가사는 4 월 8 일, 봄을 동경하고, 봄을 동경하고, 봄을 소중히 여기고, 봄을 껴안는 등 묘족 전통 명절이다. 이 축제는 명나라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음력 4 월 8 일 묘족들은 의상을 입고 귀양시 분수대 주위에 모여 피리를 불고 노래에 대해 이야기하며 전설의 고대 영웅 야누인을 기념하고 경의를 표했다. 또 4 월 8 일은 부이족의 명절로' 우왕절'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양치기절' 이나' 모내기 축제'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이날 사람들은 소와 함께' 우왕댐' 이나 찹쌀밥을 먹고 하루를 쉬며 소에 대한 위로를 나타냈다. 화산절을 밟는 것은 묘족의 전통 명절이다. 운남, 구이저우, 쓰촨 등의 묘족은 음력 정월, 2 월, 4 월, 5 월에 유행하며 청년 남녀의 구애 활동에서 기원한다. 축제 기간 동안 젊은 남녀는 노래를 부르고, 갈대를 뛰고, 구애를 한다. 늙은 농민들이 꽃밭에 와서 생산 경험을 교류하고, 생산 기술을 전수하며, 농작물 풍작을 기원한다. 산간 지방에 사는 묘족들도 명절 기간 동안 투우를 할 것이다. 핑변현의 묘족은 사자 점프, 꽃봉 오르기 등의 경기도 개최했다. 단오절은 서남, 동남석동, 송도 일대에서 유행하는 묘족 명절이다. 대부분의 명절은 음력 5 월 5 일에 열린다. 용주 경주뿐만 아니라 경마, 투우, 드럼 치는 등의 활동도 있다. 자매절은 구이저우 동부 청수하 부근의 카뮤 마을에서 열린다. 매년 음력 3 월 15 일부터 18 일까지 카뮤의' 자매절' 이다. 명절 기간 동안 묘족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자매밥' 을 먹었다. 이런 쌀은 아가씨들이 산에서 채집한 가지각색의 꽃과 잎으로 찹쌀을 염색하여 쪄낸 것이다. 명절에는 시끌벅적한 투우 장면과' 여행' 행사도 있다.

묘족 명절 풍습이나 활동 묘족 전통 명절 풍습: 묘족 사람들은 만물에 영이나 여러 가지 귀신을 믿고 조상과 자연을 숭배하며, 신령이 저항할 수 없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재해를 없애든 아들을 구하든, 모두 신령과 조상의 보호를 기도한다. 악귀들을 없애라고 기도할 때, 마법사는 귀신을 쫓아낸다. 신령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활동은 매우 성대하다. 동남부의' 더러운 것' (북사), 구이저우서북의' 소', 서남의' 아직도 소원',' 소 먹기',' 돼지 먹기',' 귀신 쫓기',' 귀신 먹기' 등이 있다 또 자연물 (나무와 바위) 이나 인공물 (우물과 벤치) 에 대한 숭배와 제사는 술, 고기, 생선, 닭오리, 찹쌀을 제물로 삼는다. 운남, 구이저우, 쓰촨 등지의 소수민족 군중은 천주교와 기독교를 믿는다.

묘족의 명절은 매우 많은데, 각지의 묘족이 축하하는 명절도 똑같지 않다. 묘년' 은 구이저우 동남부와 광서융수현의 일부 지역에서 성행하며 음력 9 월부터 11 월까지 토끼해나 소해에 거행된다. 북을 치고, 갈대를 뛰고, 경마, 투우,' 여행' 등의 행사가 있습니다. 음력 4 월 8 일 귀양 부근의 여러 현에 있는 묘족 사람들이 성장을 하고 귀양의 분수대 앞에 왔다. 피리를 불고, 노래로 마음을 나누고, 전설의 고대 영웅' 아누' 를 기념한다. 이 밖에 단오절, 화산절 (5 월 초 5 일), 설화절 (음력 6 월 7 월 벼가 익었다), 청명절과 추절 (입추) 등이 있다. 운남 묘족은 거의 매년 화산에 오르는 행사가 있다. 화산을 밟는 이런 미신적 내용은 있지만 묘족 인민 전통의 대중 오락 축제이기도 하다.

묘족은 일반적으로 일부일처제 가정으로, 재산은 남성이 상속받으며, 가정주부는 가정에서 더 많은 권력과 지위를 누리고 있다. 연로한 부모는 보통 어린 자식이 부양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부자와 아들의 성, 아들의 이름, 아버지의 성이 있다. 평소에 자기 본명만 부르고 아버지의 이름은 부르지 않는다. 한족 종법 봉건주의의 영향을 받아, 어떤 사람들은 자대를 세우고 사당을 세우고 족보를 편찬했다. 묘족 청년 남녀 결혼은 비교적 자유롭다. 젊은 남녀는' 동남 여행',' 채채' (광서융수),' 달 밟기' (운남문산, 추웅),' 점프꽃' (구이저우, 산시),' 회처녀' (서서) 등 사교활동을 통과했다 운남 추웅 등지에는' 소녀방' 제도가 있어 좋은 부부를 선택한다. 부모도 혼인을 도맡아 하는 사람이 있는데, 보통 친척과 친구를 통해 한다. 묘족 여성들은 결혼 후' 집을 나가지 못한다' 는 풍습이 있는데, 특히 구이저우둥남에서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유보되어 있다. 일부 지역의 묘족들은' 반납녀',' 전집',' 장가 여동생' 등의 풍습도 있다.

묘족의 설날 풍습은 30 자에서 멀지 않다. 만리도 집으로 돌아갔다. 표가 없으면 딸을 찾기가 어렵다. 노력은 어렵고 기복이 있다. 그것은 무일푼이고, 면모는 전혀 다르다. 정월 대보름에는 세배를 하느라 바쁘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도 또 한 해다.

묘족 특색 명절 풍습 묘족은 고대 문명이 풍부하고 예의를 중시하는 민족으로, 20 세의 명절은 독특하고 선명하다. 묘족 전통 명절은 1 으로 나뉜다. 농경절 물자 교류절 남녀 사회, 사랑, 배우자 선택 축제; 4. 제사 명절 5. 명절을 기념하고 경축합니다. 연대순으로 1 년은 12 개월로 나뉘며, 매달 한 개 이상의 명절이 있다. 동월 (마우스 또는 자월) 의 1- 15 (첫째날부터 둘째 음일까지) 는 연극절의 해다. 여기서 1 자일은 1 년 중 날이고 묘족은 외출하지 않는다 제 1 추악일은 지구의 연일이다. 제 2 추일 (2-1 4) 동안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새해, 남녀가 듀엣, 용등, 사자를 즐겼다. 음력 2 월 초 2 (15) 는 말년 (연소등) 이다. 편월 (소월 또는 추월) 의 첫 추일은 친교의 날이며, 용두절이라고도 한다. 묘족은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용안연 () 을 받는다.

5438 년 6 월+10 월 (호월 또는 은월) 첫날은 남녀 간의 물질 교환과 사회교제를 위한 명절 (중국어는 3 월 3 번가절) 이다.

2 월 (토끼 달 또는 묘월) 의 첫 일요일은 우왕절 (중국어는 4 월 8 일), 남녀 체리 모임, 불탄일이다.

3 월의 첫날과 다음날 (용월 또는 진열) 은 각각 드래곤 단오절과 대용선절로, 그 중 드래곤 단오절은 나중에 굴원절과 송석절로 불리며 애국시인 굴원 (쌀성) 을 기념한다.

4 월 1 일 (뱀월 또는 바월) 은 강룡절 (중국어는 6 월 6, 6 월장) 이자 보리를 먹는 새로운 명절이다.

5 월 (마월 또는 오월) 의 1 1 일은 작은 해 (묘어 7 자매, 즉 북두칠성) 이다.

6 월 (양월 또는 월) 의 다음날은 오리의 날이고, 다음날은 추석이다.

7 월 제 1 신일 (원숭이월 또는 신월) 은 술절 (찹쌀로 단 술, 막걸리 수확) 입니다.

8 월 (닭월 또는 보름달) 은 제사를 지내는 명절 (주로 조상 제사, 돼지 먹기, 향춤, 장례식, 안룡 등 행사) 이다. ).

9 월 (개월이나 보름달) 사냥절, 날을 택하여 매산 삼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사냥을 시작하다.

10 (돼지해 또는 해월) 은 돼지 거품 돼지절 (그해 돼지를 죽이는 날), 부뚜막 신절 (부뚜막 신에게 제사), 섣달 그Ǡ날 (섣달 그믐 날, 중국어는 10 월 묘족 설날이라고 함) 을 먹는 것이다.

4 월 8 일

4 월 8 일은 구이저우, 서남, 계북 묘족, 부이족, 동, 요족, 장족, 이족, 투지아, 물람 등 소수민족의 전통 명절이다. 명절 내용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그중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장면이 가장 성대하고 영향이 가장 심대한 것은 귀양 묘족의' 4 8' 축제를 가장 먼저 추진해야 한다. 매년 음력 4 월 8 일, 귀양과 그 주변 현의 묘족 사람들은 모두 민족 의상을 입고 귀양 도심의 분수구에 모인다. 그들은 갈대와 플룻을 연주하고, 민요를 부르고, 묘족 춤을 추며 그들의 전통 명절을 축하했다. 4 월 8 일' 의 유래에 대해 많은 전설이 있는데, 주로 4 월 8 일 오늘의 분수대에 묻힌 고대 묘족 영웅들을 위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풍습이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묘족 지도자가 야노라고 했는데, 그는 묘족 인민을 이끌고 통치자에게 반항했다고 한다. 그는 일찍이' 음혈구' 에서 각 마을의 싹을 조직하여 닭피를 마시며 끝까지 싸우겠다고 맹세했다. 4 월 8 일 한 산에서 모이기로 동의했다. 봉기 후, 차이는 몇 번이고 승리를 거두어 천구이저우를 줄곧 때렸다. 이듬해 4 월 8 일, 야누는 귀양 분수 근처에서 불행히도 숨졌다. 이 민족의 영웅을 기념하기 위해 묘족 국민들이 매년 4 월 8 일에 기념행사를 열고, 아의의 공적을 추모하고, 전쟁 희생자들을 위해 성묘하는 것을 용이하게 한다. 청나라 간가 묘족 봉기 이후 통치자들은 서묘족이 이 행사를 개최하는 것을 금지하여 묘족이 매우 의미 있는 전통 명절을 잃게 했다. 해방 후 국가민위의 비준을 거쳐' 4 월 8 일' 을 묘족 통일의 명절로 정했다.

음력 4 월 초 8 일은 구이저우 계양 황평 송도 호남 서시 묘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 축제는 묘족 영웅 야누인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명절 기간 동안 묘족 동포들은 생화로 밥을 쪄서 고정된 곳에 모여 불고 춤을 추거나 발라드를 부른다. 베이징의 묘족들도 4 월 8 일을 축하한다.

음력 4 월 8 일 묘족 사람들은 은장식을 하고 새 옷을 입고 산꼭대기, 산허리, 평댐에서 4 월 8 일 회의장으로 모였다. 이 날은 연극, 칼사다리, 불, 사자 춤, 화고, 노래 경연 대회, 나팔 불기, 나무 잎 불기, 가을귀뚜라미 연주, 지원 요청 등의 행사가 열린다. 개혁개방이 심화됨에 따라 기념행사는 경제무역협상, 예술문화연구, 관광 등 새로운 내용을 증가시켰다. & 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