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창문 장식 팁

창문 장식 팁

1. 창살에 대한 지식

창살은 민물 종이 컷 중에서 가장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가장 크고 가장 인기 있는 품종입니다.

'북쪽 스타일'과 남쪽 스타일'로 나뉩니다. 남쪽은 '정교함'이 아름답고, 북쪽은 단순함과 선명함이 특징이며, 순수함과 단순함이 특징입니다. . 창 그릴을 기반으로 다른 종이 컷 품종이 개발 및 확장되었습니다.

남북 각지의 농촌에서는 춘절 기간에 창살을 세워 환경을 장식하고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염원을 표현해야 하며, 행운과 행운을 가져옵니다. 소재나 표현기법, 재단 및 조각기법을 막론하고 창살은 절단 및 조각예술의 가장 대표적인 예이다.

현대창살과 현대창살***은 점차 독립된 예술범주를 형성해 왔지만, 원래는 민속축제나 민속활동 등에서 오려낸 부분에서 파생되었고, 대부분 시골 창문에 흰 종이에 붙여서 사용했기 때문에 "창꽃"이라고 불렸어요. 누구에게나 윈도우 그릴은 많은 여운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멋진 제목이다.

일반적으로 춘절로 알려진 음력 1월 1일, 이날 창살로 가정 환경을 장식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춘절 축하 행사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창 그릴 절단의 첫 번째 형태는 단색 절단으로 주로 빨간색 종이 절단에 사용되며 응용 범위가 넓습니다.

두 번째는 컬러 인쇄 종이 커팅으로 일반적으로 궁전과 상점의 대형 창문이나 홀과 정면의 창문에 사용됩니다. 세 번째는 간쑤(甘肃)와 칭하이(靑海) 지역에서 유행하는 부조지(浮紙) 공예로 재단과 종이 접기 기술을 결합한 독특한 스타일입니다.

네 번째는 컬러창 그릴로 염색과 안감으로 나눌 수 있다. 염색 창 그릴은 허베이 성의 Fengning과 Yu County에서 가장 유명합니다.

먼저 조각한 후 염색하여 색상이 밝고 윤기가 나며 빛과 그림자 효과가 뛰어납니다. 컬러 창 그릴은 광동성 불산에서 생산되는 가장 유명한 것입니다. 주요 패턴은 금박지와 주석 호일 종이로 자르고 다양한 색종이로 뒷받침됩니다.

이러한 관행을 '구리 라이닝'이라고 합니다. 역사 창살은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점차 확산되어 형성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종이 공예 예술은 그 자체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원전 한나라 이전에는 종이 예술이 불가능했습니다. 잘라서 나타나는데, 당시 사람들은 얇은 판재를 사용하여 속이 빈 조각 기술을 통해 수공예품을 만드는 것이 종이가 출현하기 이전부터 유행했습니다. 호일, 가죽, 실크, 심지어 나뭇잎까지. 『사기』에는 서주(周周) 초기 성왕(成王)이 동생에게 선물로 플라타너스 잎을 잘라 '귀'로 만들고 기우에게 당나라 후작이라는 칭호를 주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전국시대에는 가죽조각(호북성 장링왕산 추1호분에서 출토된 문화유적 중 하나)과 은박중공조각(호북성 장링왕산 추릉 1호에서 출토된 문화유적 중 하나)을 사용하였다. 허난성 회현현 구위촌 전국유적)은 모두 종이 공예와 동시에 등장했으며, 그 모습은 민속 종이 공예 형성에 일정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종이 컷 작품은 1967년 신장 투르판 분지의 가오창 유적지 근처 아스타나 고대 북왕조 커튼 그룹의 중국 고고학자들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그들의 발견은 둘 다 접힌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종이 커팅의 형성.

종이공예 예술, 즉 진정한 의미의 종이공예의 역사는 종이의 출현과 함께 시작되어야 한다. 한 왕조의 종이 발명은 종이 절단의 출현, 발전 및 대중화를 촉진했습니다.

종이는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소재입니다. 우리나라 남동부의 기후는 습하고 매년 5월과 6월의 지역 비오는 날과 맞물려 종이 제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곰팡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 자르는 것도 보물처럼 간직하지 않는 것이 인기 있는 일이다. 깨지면 다시 자르게 된다. 우리 나라 서북부 지역은 비가 적고 기후가 건조하여 종이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것이 신장 투루판에서 북조 시대의 종이 공예가 발견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 종이 공예 - 종이 꽃 당나라 종이 공예는 크게 발전한 시기였다. 두보의 시에는 “따뜻한 물이 발을 씻는다, 종이 공예”라는 구절이 있다. 내 영혼을 소환한다." 종이오리기를 사용하여 영혼을 소환하는 풍습은 당시 이미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현재 대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당나라 종이 공예를 보면 당시 종이 공예의 수준이 극히 높았음을 알 수 있고, 그림의 구도도 완벽하여 천지의 이상적인 상태를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걸은 당나라 때 유행했는데, 조각된 목판 문양은 종이 공예의 특징을 가지고 있었는데, 예를 들어 일본 쇼소인 컬렉션의 '다양'에는 전형적인 양 문양이 있습니다. 종이를 자르는 수제 예술의 표현. 당나라 시대에도 종이를 오려서 만든 원판을 사용했으며, 두꺼운 종이에 문양을 새기고 염료를 인쇄하여 아름다운 문양을 만들었습니다.

송나라의 제지 산업은 성숙했고 종이 제품의 종류도 다양해 종이 공예가 대중화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했다. 민속 선물로 사용되는 "불꽃놀이", 창문에 부착하거나 등불과 찻잔 장식에 사용되는 "창꽃"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 민간 종이 공예의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장시 기주 가마는 종이 공예를 도자기의 패턴으로 사용했으며 유약과 소성을 통해 도자기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었습니다. - 그림자 인형극에서는 당나귀, 소, 말 등 동물의 가죽을 조각하여 형상화하고, 푸른 옥양목 기술로 만든 판을 기름판으로 조각하여 문양을 만든다. 스퀴지 인쇄의 패턴 패턴은 종이 절단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음양 조각을 사용하여 구별하려면 긴 선을 잘라내고 가상과 실제를 점으로 구분해야 합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종이를 자르는 수공예 기술이 성숙해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민등의 꽃장식, 부채의 문양, 자수 문양 등은 모두 종이를 잘라서 만든 민예공예품이다. 장식 후 처리됩니다.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문 더미, 창문 꽃, 캐비닛 꽃, 결혼식 꽃, 천장 꽃 등과 같이 가정 환경을 아름답게하기 위해 가정 장식으로 종이 절단을 자주 사용합니다. 모두 문, 창문 장식에 사용되는 종이 절단입니다. , 및 객실.

남송 이후 등장한 종이 묶는 장인 외에도 중국 민속 종이 공예의 가장 기본적인 팀은 여전히 ​​농촌 여성입니다. 응홍(Nvhong)은 우리나라 전통 여성의 완벽함을 상징하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응홍(Nvhong)의 필수 기술인 종이 자르기는 소녀들이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하는 수공예품이 되었습니다.

종이 자르기 기술을 선배나 자매에게 배워 임시 자르기, 다시 자르기, 그림 그리기를 통해 물고기, 곤충, 새, 등 자신이 익숙하고 사랑하는 자연 풍경을 묘사합니다. 짐승, 꽃, 나무, 정자와 다리, 그리고 마침내 마음대로 새로운 문양을 잘라낼 수 있는 상태에 도달합니다. 중국의 종이 공예는 담쟁이덩굴과도 같으며 고대의 상록수와도 같으며 그 독특한 대중성과 실용성, 미학은 사람들의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상징적 의미가 되었습니다.

종이 자르기 예술 각 예술에는 종이를 자르는 재료(종이)와 사용되는 도구(가위 및 조각칼)로 인해 고유한 예술적 스타일이 있습니다.

2. 창 그릴에 대한 지식

많은 지역의 사람들은 종이로 자른 다양한 창 그릴을 창문에 붙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하여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종이오리기는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창꽃'이라고 부른다.

윈도우 그릴은 내용이 풍부하고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살의 구매자 대부분은 농부이기 때문에 창살에는 농사, 길쌈, ​​어업, 양치기, 돼지 먹이기, 닭 사육 등 농부의 삶을 표현하는 내용이 상당하게 담겨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그릴에는 신화와 전설, 오페라 이야기 등의 테마도 있습니다. 또한 꽃, 새, 곤충, 물고기 및 12간지 별자리의 이미지도 매우 일반적입니다.

독특한 요약과 과장 기법으로 창살은 상서로운 상징과 행운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축제를 번영과 기쁨으로 장식합니다.

3. 춘절 기간 창문 그릴 적용 요령은 무엇인가요?

1. 우선 창문 그릴 표면과 유리나 벽의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붙여 넣을 깨끗하고 깔끔하며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2. 첫 번째 방법은 고형 접착제를 소량 사용하여 윈도우 그릴 뒷면에 발라 단단하게 접착시켜 내년에는 쉽게 떼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3. 두 번째 방법은 치약을 적게 사용하여 창문 그릴의 여러 부분에 바르는 것입니다. 이 방법도 더 좋습니다.

4. 세 번째 방법은 비눗물을 사용하여 창문 그릴 베니어판에 소량을 바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의 단점은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5. 위의 세 가지 실용적인 방법을 사용하면 모든 사람이 창 그릴을 더 좋아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창꽃은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실용성을 통합하여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3. 춘제 기간 동안 창 그릴을 붙일 때 주의할 점 창 그릴은 종이로 만들어져 상대적으로 깨지기 쉬우므로 창 그릴을 적용할 때 창 그릴 표면에 자격 증명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고르지 않은 붙여 넣기를 방지하기 위해 창 그릴을 자연스럽게 접지 마십시오.

4. 창 그릴에 대한 지식

창 그릴은 민물 종이 컷 중에서 가장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가장 크고 가장 인기 있는 품종입니다.

'북쪽 스타일'과 남쪽 스타일'로 나뉩니다. 남쪽은 '정교함'이 아름답고, 북쪽은 단순함과 선명함이 아름답고 순수함과 단순함이 특징입니다. 창 그릴을 기반으로 다른 종이 컷 품종이 개발 및 확장되었습니다.

남북 각지의 농촌에서는 춘절 기간에 창살을 세워 환경을 장식하고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염원을 표현해야 하며, 행운과 행운을 가져옵니다. 소재나 표현기법, 재단 및 조각기법을 막론하고 창살은 절단 및 조각예술의 가장 대표적인 예이다.

현대창살과 현대창살***은 점차 독립된 예술범주를 형성해 왔지만, 원래는 민속축제나 민속활동 등에서 오려낸 부분에서 파생되었고, 대부분 시골 창문에 흰 종이에 붙여서 사용했기 때문에 "창꽃"이라고 불렸어요. 누구에게나 윈도우 그릴은 많은 여운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멋진 제목이다.

일반적으로 춘절로 알려진 음력 1월 1일, 이날 창살로 생활 환경을 장식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춘절 축하 행사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창 그릴 절단의 첫 번째 형태는 단색 절단으로 주로 빨간색 종이 절단에 사용되며 응용 범위가 넓습니다.

두 번째는 컬러 인쇄 종이 커팅으로 일반적으로 궁전과 상점의 대형 창문이나 홀과 정면의 창문에 사용됩니다. 세 번째는 간쑤(甘肃)와 칭하이(靑海) 지역에서 유행하는 부조지(浮紙) 공예로 재단과 종이 접기 기술을 결합한 독특한 스타일입니다.

네 번째는 컬러창 그릴로 염색과 안감으로 나눌 수 있다. 염색 창 그릴은 허베이 성의 Fengning과 Yu County에서 가장 유명합니다.

먼저 조각한 후 염색하여 색상이 밝고 윤기가 나며 빛과 그림자 효과가 뛰어납니다. 컬러 창 그릴은 광동성 불산에서 생산되는 가장 유명한 것입니다. 주요 패턴은 금박지와 주석 호일 종이로 자르고 다양한 색종이로 뒷받침됩니다.

이러한 관행을 "구리 라이닝"이라고 합니다. 역사 창살은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점차 확산되어 형성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종이 공예 예술은 그 자체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원전 한나라 이전에는 종이 예술이 불가능했습니다. 잘라서 나타나는데, 당시 사람들은 얇은 판재를 사용하여 속이 빈 조각 기술을 통해 수공예품을 만드는 것이 종이가 출현하기 이전부터 유행했습니다. 호일, 가죽, 실크, 심지어 나뭇잎까지. 『사기』에는 서주(周周) 초기 성왕(成王)이 동생에게 선물로 플라타너스 잎을 잘라 '귀'로 만들고 기우에게 당나라 후작이라는 칭호를 주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전국시대에는 가죽조각(호북성 장링왕산 추1호분에서 출토된 문화유적 중 하나)과 은박중공조각(호북성 장링왕산 추릉 1호에서 출토된 문화유적 중 하나)을 사용하였다. 허난성 회현현 구위촌 전국유적)은 모두 종이 공예와 동시에 등장했으며, 그 모습은 민속 종이 공예 형성에 일정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종이 컷 작품은 1967년 신장 투르판 분지의 가오창 유적지 근처 아스타나 고대 북왕조 커튼 그룹의 중국 고고학자들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그들의 발견은 둘 다 접힌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종이 커팅의 형성.

종이공예 예술, 즉 진정한 의미의 종이공예의 역사는 종이의 출현과 함께 시작되어야 한다. 한 왕조의 종이 발명은 종이 절단의 출현, 발전 및 대중화를 촉진했습니다.

종이는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소재입니다. 우리나라 남동부의 기후는 습하고 매년 5월과 6월의 지역 비오는 날과 맞물려 종이 제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곰팡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 자르는 것도 인기 있는 일인데, 훼손되면 다시 자르면 되니까요. 우리 나라 서북부 지역은 비가 적고 기후가 건조하여 종이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것이 신장 투루판에서 북조 시대의 종이 공예가 발견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 종이 공예 - 종이 꽃 당나라 종이 공예는 크게 발전한 시기였다. 두보의 시에는 “따뜻한 물이 발을 씻는다, 종이 공예”라는 구절이 있다. 내 영혼을 소환한다." 종이오리기를 사용하여 영혼을 소환하는 풍습은 당시 이미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현재 대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당나라 종이 공예를 보면 당시 종이 공예의 수준이 극히 높았음을 알 수 있고, 그림의 구도도 완벽하여 천지의 이상적인 상태를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걸은 당나라 때 유행했는데, 조각된 목판 문양은 종이 공예의 특징을 가지고 있었는데, 예를 들어 일본 쇼소인 컬렉션의 '다양'에는 전형적인 양 문양이 있습니다. 종이를 자르는 수제 예술의 표현. 당나라 시대에도 종이를 오려서 만든 원판을 사용했으며, 두꺼운 종이에 문양을 새기고 염료를 인쇄하여 아름다운 문양을 만들었습니다.

송나라의 제지 산업은 성숙했고 종이 제품의 종류도 다양해 종이 공예가 대중화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했다. 민속 선물로 사용되는 "불꽃놀이", 창문에 부착하거나 등불과 찻잔 장식에 사용되는 "창꽃"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 민간 종이 공예의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강서성 기주 가마는 종이 공예를 도자기의 패턴으로 사용했으며 유약 및 소성도 사용하여 도자기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었습니다. 당나귀, 소, 말 등의 동물의 가죽을 조각하여 그림자 인형극의 형상을 만들고, 푸른 옥양목 기법으로 만든 판을 기름판으로 조각하여 문양을 만든다. , 스크레이퍼 인쇄의 패턴 패턴은 종이 절단 기법을 기반으로 하며 음양 조각을 사용하여 구별하려면 긴 선을 잘라내고 가상과 실제를 점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종이를 자르는 수공예 기술이 성숙해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민등의 꽃장식, 부채의 문양, 자수 문양 등은 모두 종이를 잘라서 만든 민예공예품이다. 장식 후 처리됩니다.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문 더미, 창문 꽃, 캐비닛 꽃, 결혼식 꽃, 천장 꽃 등과 같이 가정 환경을 아름답게하기 위해 가정 장식으로 종이 절단을 자주 사용합니다. 모두 문, 창문 장식에 사용되는 종이 절단입니다. , 및 객실.

남송 이후 등장한 종이 묶는 장인 외에도 중국 민속 종이 공예의 가장 기본적인 팀은 여전히 ​​농촌 여성입니다. 응홍(Nvhong)은 우리나라 전통 여성의 완벽함을 상징하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응홍(Nvhong)의 필수 기술인 종이 자르기는 소녀들이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하는 수공예품이 되었습니다.

종이 자르기 기술을 선배나 자매에게 배워 임시 자르기, 다시 자르기, 그림 그리기를 통해 물고기, 곤충, 새, 등 자신이 익숙하고 사랑하는 자연 풍경을 묘사합니다. 짐승, 꽃, 나무, 정자와 다리, 그리고 마침내 마음대로 새로운 문양을 잘라낼 수 있는 상태에 도달합니다. 중국 민중 종이 공예 예술은 담쟁이덩굴과도 같으며 고대의 상록수와도 같으며 그 독특한 대중성, 실용성, 미학은 사람들의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상징적 의미가 되었습니다.

종이 자르기 예술 각 예술에는 종이를 자르는 재료(종이)와 사용되는 도구(가위, 조각칼)에 따라 고유한 예술적 스타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