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부이족의 특징

부이족의 특징

부이족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문화와 예술

천백 년 동안 부이족 인민들은 장기적인 생산생활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창조해 중화문화예술의 보고에서 귀중한 유산이 되었으며,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구두문학은 민가, 이야기, 신화, 우화, 속담, 휴후어, 수수께끼 등이다.

민가는 가장 특색이 있어 고가, 서사가, 발라드, 술가, 노동가 등이 있다. 형식은 독창, 듀엣, 합창, 노래입니다. 곡조는 "장조" 와 "단조" 로 나뉜다. 소령' 은 혼상, 결혼 등 성대한 행사에 사용되며 말투가 높고, 대범하며, 매력적이다. 마이너' 는 월야나' 눈에 띄는' 로맨틱한 시기에 부르는 것으로 음조가 부드럽고 완곡하며 활발하다.

중국 전통극은 그 지방 연극과 등롱으로 유명하며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아름답다. 흔히 볼 수 있는 춤으로는 직조춤, 사자춤 등이 있다. , 조화되고 민첩하다. 악기는 수나, 진월, 자매 피리, 꽹과리, 동고를 포함한다. 드럼은 사람들이 줄곧 소중히 여겨 온 전통 악기이다. 성대한 명절에만 칠 수 있고, 장례식과 제사를 지낼 때는 반드시 귀신사가 와야 한다.

공예 미술은 바틱, 간단한 색채, 아름다운 도안으로 유명하다.

여파 죽석, 평당모 등 직물은 사방팔방에서 다 알고 있다.

사회 풍속 습관

부이족의 복식은 깨끗하고 우아하며 점잖은 것이 특징이다. 남자는 더블 버클 재킷이나 가운을 입고 파란색이나 흰색 체크 스카프를 착용한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오른쪽 재킷과 바지, 레이스 재킷, 허리에 꽃을 매고 있습니다. 그들도 큰 터틀넥이 달린 재킷과 플리츠스커트가 달린 긴 바틱 염색이 있다. 명절에는 각종 은악세사리도 착용한다.

부이족 마을은 산천에 따라 많이 건설되거나 하곡의 평댐에 세워졌다. 지역 특색을 지닌' 감란' 건물, 위층 거주자, 아래층 동그라미 가축, 장작 저장.

부이족의 결혼은 일부일처제이며 가까운 친척은 결혼하지 않지만' 고모 사촌' 이 유행한다.

건국 전, 부이족 지역은 여전히' 강탈하다' 는 풍습이 성행하였다. 미혼남녀는 명절을 틈타 현장으로 달려가거나 아르바이트를 하며 모여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여자가 남자를 좋아해요? 다만 미리 수놓은 수국을 조심스럽게 상대방에게 던졌을 뿐이다. 만약 남자가 동의한다면, 그들은 퇴장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만나 민요를 부르고 사랑을 토로할 것이다. 그러나 봉건 제도 하에서는 연인이 있어서 평생의 반려자를 형성하기가 어렵다. 건국하기 전에, 적당한 방식으로 혼인을 체결하고, 채례를 중시해야 한다. 부모가 도맡아 한 조혼을' 밴딩 친' 이라고 부른다.

"방을 바꾸다" 의 결혼 제도는 부이족의 일부 지역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유행은 "시댁을 한 발짝도 떠나지 않는다" 고 유행한다. 또는 "집에 앉아" 관습.

현대에서는 부이족의 장례식이 관에서 진행되어 무당에게 길을 열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소를 베어 재계를 하고, 죽은 사람을 초월하여' 때리다' 라고 부른다.

종교적 신념과 중요한 명절

건국 전에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귀신을 믿고 조상을 숭배했다. 천주교도와 기독교인도 있습니다.

설 단오절과 추석 외에도' 4 월 8 일' 과' 6 월 6 일' 이 있다.

4 월 8 일' 은' 우왕절' 이라고도 불린다. 찹쌀을 쪄서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고, 소를 하루 쉬게 해야 한다.

6 월 6 일' 은 부이족의 성대한 명절로 설 다음으로 부이족어를' 강강' 이라고 부른다. 사람들은 다양한 신화 전설을 부여했고, 어떤 지역은 부이족 봉기 지도자를 기념하는 명절이라고 한다.

부이족의 이름과 특징 20 부 부이족-소개

바이족, 인구는 254 만 5000 여 명으로 중국 서남 지역의 큰 소수민족이다. 구이저우 () 성 첸난 (), 구이저우 () 서남 () 두 자치주, 진녕 (), 관령 (), 자운자치현 (), 비제 (), 준이 (), 동남 3 개 지역 운남, 쓰촨, 광서 등의 성 () 에 거주하는 부이족도 몇 명 있지만, 역사적으로 구이저우에서 이주해 왔다.

부이족이 사는 산간 지역은 산이 맑고 경치가 아름답고 천연자원이 풍부하며 명승고적이 많다. 귀양 남교17km 의' 화계' 는 구이저우 고원의 구슬이다. 그곳은 환경이 신선하고, 수질이 달고, 공기가 맑고, 길을 따라 산꽃이 흐트러지고, 풍경이 그림과 같다. 이곳은 유명한 관광지이다. 부이족 호조촌은 화계 상류에 위치해 있고, 옆에는 금은조가 하나 있다. 연못은 물이 깊고, 맑은 샘물은 반연록반황금색이다. 선인의 금종이 깊은 못에 빠졌다고 합니다.

부이족의 문화 예술은 다채롭다. 전통 무용은 구리 격려, 직조춤, 사자춤, 설탕가방 춤 등이 있다. 전통 악기는 수나, 진월, 플루트, 목엽, 피리를 포함한다. 지극과 꽃등극은 부이족이 가장 좋아하는 극종이다. 부이족은 주로 농업에 종사하며, 벼 재배를 위주로 한다. 농민이 직접 엮은 옷감은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최근 몇 년 동안, 브로케이드, 바틱 천, 민족 공예 의류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 잇따라 설립되어 동남아시아, 일본, 유럽 및 미국 등지에서 상품을 멀리 판매한다.

바이족-역사

부이족과 장족 동원은 고대에는 백월의 한 가지였다. 지금의 부이족은 고월인의 풍속 습관을 보존하고 있다. 예를 들면 건란방에 살거나 동고를 두드리는 것과 같다. 서한의 야랑국이 오늘날의 부이족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부이족은 "부이", "부이요" 라고 자칭하고, 어떤 부이족은 "부이", "부만" 이라고 자칭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민족적 정체성에 따라 부이족은 국호로 사용되었다. 부이족 지역에는 계곡과 댐이 많이 있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장관인 황과수 폭포는 부이족이 모여 사는 지역에 있다. 부이족 지역에서 출토된 유물은 부이족이 벼를 재배하는 고대 농업 민족임을 보여준다. 바이이족은 마음이 손재주가 뛰어나고, 그 왁스 염색 직물은 역사가 유구하며 도안이 정교하여 국내외에서 유명한 공예품과 소장품이다.

부이족-예절

부이족은 친절하고 후대하며 관대하고 진실하다. 짝퉁에 온 사람은 옛 친구의 친척이고, 낯선 사람의 친척이며, 모두 술로 대한다. 부이족은 매우 예의바르여 욕설과 행동거지가 무례한 손님을 환영하지 않는다.

부이족-결청

설날, 단오절, 추석 외에도 부이족의 전통 명절은 2 월 2 일, 3 월 3 일, 4 월 8 일, 소왕절, 가장 성대한 명절은 음력 6 월 6 일이다.

점프회: 부이족 점프회는 매년 음력 정월 초하루에서 21 일까지 열린다. 명절을 맞아 소녀들은 화려한 레이스 옷을 입고 예쁜 단추를 잠그고, 소년들은 더블 버클 셔츠를 입고 수염 허리띠를 매고 나무 잎을 불고 미소를 지었다. 열심 있는 자매들은 젊은이들을 위해 말을 끌고 오촌 팔촌에서 보이지 않는 산허리부터 꽃춤이 있는 곳까지 갔다. 그것은 평평한 잔디밭이었고, 옆에는 맑고 바닥이 보이는 작은 강이었고, 북쪽에는 새싹이 가득한 오동림이 있었다. 도처에서 크게 웃는 사람들이 있는데, 적어도 수천 명이 있다. 소가죽의 북소리는 천둥과 같고, 빈 계곡을 진동하며, 빠르면 느리고, 시음을 억제하면, 라오 () 소리가 사람을 도취시킨다! 경기장에서 한 무리의 젊은 남녀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고 있다. 노래는 아름답고 발걸음은 가볍다. 젊은이는 강둑에 앉아' 친구기' 를 하고, 진월 () 이 목엽을 튕겨 사랑을 하고, 강물처럼 밝고 애틋한 눈으로 상대방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그림자가 흔들리고, 색다른 풍미가 있다. 동림의 가장자리 근처에 플랫폼이 하나 있다. 멋진 보이극이 있고, 다채롭고, 잔디밭 전체가 즐겁고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었는데, 어느새 해가 비탈 등에 지고, 저녁노을이 동림의 새싹 위에 떨어졌다. 사람들은 아쉬워하며 말을 타고 연이어 잔디밭을 떠났다.

점프회는 소년 소녀 사이의 또 다른 브리지 파티이다. 그들은 풀댐에 사랑을 심었다. 명절 마지막 날, 21 일 ('조합' 이라고 불림) 그들은 1 년에 한 번의 점프가 끝날 것이라고 발표했다. 22 일은' 양치기' 의 날이며, 이는 약혼. 젊은이는' 양' 을 데리고 집에 가서 (처녀를 데리고 소개팅을 하러) 남자 가정을 만나 평생 큰일을 결정하였다. 이 날, 많은 젊은이들이 그들의 미래를 축하하기 위해 댐에 갔다 ... >>

부이족은 어떤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원주민들은 보통 하루에 두 끼를 먹고 바쁠 때는 세 끼를 먹는다. 개고기, 냉채, 백김치, 신탕을 즐겨 먹는다. 손님을 대접하는 길을 중시하고 피클, 베이컨, 콩 두부를 만드는 데 능하다. 집집마다 매년 대량의 막걸리를 양조한다. 와족, 바이족,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각국의 미혼 청년 남녀 3 ~ 5 ~ 7 ~ 8 명의 자유조합은 채팅, 웃음, 노래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거나 감정을 표현한다. 부이족은 친절하고 후대하며 관대하고 진실하다.

바이족 의상의 특징과 종류는 무엇입니까? 바이족 남녀는 파란색, 파란색, 검은색, 흰색 옷을 즐겨 입는다. 중년 및 젊은 남성들은 종종 스카프, 더블 버클 짧은 옷 (또는 대형 버클 긴 옷) 및 긴 바지를 착용합니다. 대부분의 노인들은 더블 버클 재킷이나 가운을 입는다.

여성복은 각기 다르며, 파란색과 검은색 플리츠 원피스를 입고, 수놓은 옷을 좋아하고, 흰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고 은팔찌, 귀걸이,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것도 있다. 혜수와 장순 일대의 여성들은 큰 치마, 반바지 바지, 자수 주머니를 입고 머리에 직접 만든 체크무늬 천을 감쌌다. 화계 일대의 여자 속옷은 모두' 난간' 으로 장식되어 허리에 묶고, 두파를 쓰고, 두파를 엮는다. 진녕 편단산 일대의 부녀자들은 큰 버클 상의와 주름 치마를 입고 있다. 재킷의 네크라인, 어깨, 소매에는 모두' 기둥 줄기' (즉 레이스) 가 박혀 있어 치마 소재는 주로 흰색 바탕의 파란 꽃무늬 바틱 천이다. 그들은 한 번에 몇 벌의 치마를 입는 것에 습관이 되어 검은색 레이스 허리띠를 입고 있다. 혼전 땋은 머리 띠, 매듭 머리 스카프 착용; 결혼 후, 그들은 가짜 껍데기를 입고 녹색천과 죽순으로 만들었다. 나딘과 망무의 부이족 여성들은 모두 넓은 소매의 상의와 바지를 입었다. 경륭, 화계 등지의 여성들은 무릎까지 닿는 큰 버클 상의와 바지를 입고 치마, 네크라인, 바짓가랑이에 레이스를 달고 허리에 꽃무늬가 수놓아져 있다. 그들 대부분은 파란색 체크 스카프로 싸여 있었고, 일부는 뾰족한 수놓은 신발을 신고, 일부는 가는 귀짚신을 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원, 독산, 안룡삼현 일부 지역 부이족 여성의 의상은 한족 여성과 거의 같다. 바이족 여성들은 은팔찌나 뼈 팔찌, 반지, 은머리핀, 목걸이 등의 장신구를 즐겨 착용한다.

바이이족 의류 원단은 대부분 자직으로 염색한 토포로 흰색 토포와 색천을 포함한다. 색직은 체크무늬, 줄무늬, 매화, 고추꽃, 고추, 어골 등 패턴으로 200 여 가지가 넘습니다. 의류 색상은 대부분 파란색과 파란색이며, 빨강, 노랑, 파랑, 흰색 등 다색 무늬가 있어 점잖고 대범하며 참신하고 색다르다. 그의 단순하고 착하고 온유하며 열정적인 성격을 구현했다.

바이족 의류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바이족 남녀는 파란색, 파란색, 검은색, 흰색 옷감을 즐겨 입는다. 중년 및 젊은 남성들은 종종 스카프, 더블 버클 짧은 옷 (또는 대형 버클 긴 옷) 및 긴 바지를 착용합니다. 대부분의 노인들은 더블 버클 재킷이나 가운을 입는다.

여성복은 각기 다르며, 파란색과 검은색 플리츠 원피스를 입고, 수놓은 옷을 좋아하고, 흰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고 은팔찌, 귀걸이,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것도 있다. 혜수와 장순 일대의 여성들은 큰 치마, 반바지 바지, 자수 주머니를 입고 머리에 직접 만든 체크무늬 천을 감쌌다. 화계 일대의 여자 속옷은 모두' 난간' 으로 장식되어 허리에 묶고, 두파를 쓰고, 두파를 엮는다. 진녕 편단산 일대의 부녀자들은 큰 버클 상의와 주름 치마를 입고 있다. 재킷의 네크라인, 어깨, 소매에는 모두' 기둥 줄기' (즉 레이스) 가 박혀 있어 치마 소재는 주로 흰색 바탕의 파란 꽃무늬 바틱 천이다. 그들은 한 번에 몇 벌의 치마를 입는 것에 습관이 되어 검은색 레이스 허리띠를 입고 있다. 혼전 땋은 머리 띠, 매듭 머리 스카프 착용; 결혼 후, 그들은 가짜 껍데기를 입고 녹색천과 죽순으로 만들었다. 나딘과 망무의 부이족 여성들은 모두 넓은 소매의 상의와 바지를 입었다. 경륭, 화계 등지의 여성들은 무릎까지 닿는 큰 버클 상의와 바지를 입고 치마, 네크라인, 바짓가랑이에 레이스를 달고 허리에 꽃무늬가 수놓아져 있다. 그들 대부분은 파란색 체크 스카프로 싸여 있었고, 일부는 뾰족한 수놓은 신발을 신고, 일부는 가는 귀짚신을 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원, 독산, 안룡삼현 일부 지역 부이족 여성의 의상은 한족 여성과 거의 같다. 바이족 여성들은 은팔찌나 뼈 팔찌, 반지, 은머리핀, 목걸이 등의 장신구를 즐겨 착용한다.

바이이족 의류 원단은 대부분 자직으로 염색한 토포로 흰색 토포와 색천을 포함한다. 색직은 체크무늬, 줄무늬, 매화, 고추꽃, 고추, 어골 등 패턴으로 200 여 가지가 넘습니다. 의류 색상은 대부분 파란색과 파란색이며, 빨강, 노랑, 파랑, 흰색 등 다색 무늬가 있어 점잖고 대범하며 참신하고 색다르다. 그들의 단순하고, 착하고, 부드럽고, 열정적인 성격을 구현했다.

부이족 민가의 특징

부이족은 중국의 소수민족 중의 하나이다. 구이저우성 200 여만 명을 포함한 2545059 명이 부이족 인구의 95% 이상을 차지한다. 주로 남남, 서남, 부이족 묘족 자치주, 구이저우두윤, 독산, 평당, 진녕 등 10 개 현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운남, 쓰촨, 광시 등에 흩어져 있다.

부이족 지역은 산천이 수려하고 자연 풍경이 다채롭다. 유명한 황과수 폭포, 귀양화계, 안순' 용궁' 동, 반강철소교 등 10 여 개 관광지가 매년 수천 명의 관광객을 맞이한다. 관광 자원 외에도 야생 동물 자원과 광물 자원도 풍부하다.

부이족은 농업을 위주로 벼를 재배하는 역사가 유구하다. 홍수강 유역도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삼림 지대 중 하나이다.

부이족은 운귀고원 동남부의 원주민으로 석기 시대부터 이곳에서 일하고 살았다. 바이족은 고대' 요요',' 백월',' 백포' 와 관련이 있다. 당대는 "서남인" 이라고 불렀다. 송원 시대는' 범만',' 종가가 가득하다' 라고 불렸다. 명나라와 청 왕조는 그것을 "zhongman 사람들" 이라고 불렀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통칭하여 부이족이라고 한다.

부이어는 한장어계 장동어족 장동어계에 속하며 모국어가 없다. 부이어는 1950 년대에 생겨났지만 보편적으로 보급되지 못했다. 지금은 더 많이 쓰이는 중국어가 생겼다.

송대 이래 부이족 국민들은 줄곧 봉건 통치 계급의 착취와 억압과 싸우고 있다. 근대사에서 그들도 외국 교회, 일본 제국주의, 반동파와 투쟁한 적이 있다. 그들은 영광스러운 혁명 전통을 가진 나라이다.

산방석수판방

부이족 민가의 두드러진 특징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사는 것이다. 민가는 대부분 건란식 건물이나 반건물 (전반부 앞에는 건물, 후반부 뒤에는 방갈로) 이다. 구이저우 진녕 안순 등 부이족 지역은 양질의 석재가 풍부하며, 층별로 덮을 수 있는 두께가 기본적으로 균일한 대평석판도 있다. 이런 얇은 석두 () 는 수성 셰일 () 에서 온 것이다. 현지 부이족은 현지 여건에 따라 현지에서 취재하여 민족적 특색을 지닌 석판집을 지었다. 석판집은 석조나 석두 () 로 만들어졌으며, 벽은 높이가 5 ~ 6 미터에 달할 수 있다. 슬레이트로 지붕을 덮고, 가지런한 마름모꼴로 깔거나, 재료로 비늘 모양으로 깔면, 석옥은 비바람이 잘 스며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간결하고 아름답고, 지붕이 가볍고, 살기 쉬우며, 억압감이 없다. 결론적으로, 단목 서까래는 나무로 만들어졌고, 나머지는 모두 석두, 일상생활용 책상, 의자, 난로, 그릇, 그릇, 맷돌, 통, 제단, 대야까지 석두 만들었다. 모든 것이 간단하고 성실하다. 이런 집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습기를 막고 방화를 하지만 채광은 좋지 않다.

진녕부이족 묘족 자치현 현현현이 있는 성관진, 대부분의 주택은 석두, 3, 4 층 석두 건물에는 수십 채가 있다. 석두 은 밝은 회색 흰색 이기 때문에, 가공 후 더 크리스탈 깨끗한, 그래서 낮에는 Zhenning 을 보고, 은빛이 깜박입니다; 달밤에 진녕을 바라보면 서리가 눈을 덮는다. 이를 위해 옛날에는' 은진녕'' 은진녕' 이라는 명성이 있었다. 이 마을의 석두 건물은 600 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어 굳은 음악이자 불후의 서사시라고 할 수 있다.

부이족 사람들이 집을 짓는 것은 매우 신경을 쓴다. 우선 음양사에게' 풍수' 를 보고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는 곳을 택해 집의 기터로 삼아 청산을 등지고 청봉에 맞서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그것은 "거짓말 사자 가드", "청룡봉투", "귀석 타기" 와 같은 산에 의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산에 가려면' 쌍룡이 보물을 빼앗는다',' 쌍룡극주',' 만마귀구',' 수성고사진' 등을 선택해야 한다. 다행히 대부분의 부이족 지역은 석회암산이며, 이런 창산청령은 찾기 어렵지 않다. 집을 지을 때는 길일을 골라야 한다. 길일의 한 달 전, 한 목수가 집의 틀을 만들라는 초대를 받았다. 집을 지은 길일은 루반 대사에게 바쳐야 한다. 집이 세워지자 시아버지는 붉은 비단이 달린 큰 꽃과 밴드와 사자춤 팀이 폭죽을 터뜨리는 대들보를 보내왔다. 양위에서도 가무의식과 연회가 열린다. 마지막으로 조상의 패와 부뚜막 신 (숯불) 을 데리고 새집으로 갔다. 새 집을 짓는 과정 전체가 부이족 마을의 경사와 서로 돕는 분위기로 가득 찼다.

바틱 기술이 유명해요.

부이족의 바틱 염색은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송대에는 일찍이 바틱 천의 기록이 있었는데, 구이저우혜수의 특산물이다. 청나라 사서에 언급된' 청화천' 은 바틱 천이다. 부이족 소녀는 열두세 살 때부터 어머니로부터 바틱 공예를 배우기 시작했다. 먼저 밀랍을 가열하여 왁스즙으로 녹인 다음 삼각 구리 밀랍칼로 왁스를 찍어, 자직된 흰 천에 각종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도안을 정성껏 그린 다음, 남색 통에 염색하여 파란색이나 연한 파랑으로 염색한다. 마지막으로 천을 삶아 밀랍을 벗기고 건져 강에서 반복적으로 세탁하고 말려 독특한 밀랍 공예품을 형성한다.

바틱 천 패턴은 풍부하고 간단하며, 그림은 생동감 있고 대담하다 ... >>

부이족 건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인터넷 자료는 참고할 수 있다.

바이족 건축

부이족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함께 사는 것을 좋아한다. 보통 한 마을에 십여 가구 혹은 수십 가구, 적게는 수백 가구, 많으면 수백 가구이다. 부이족 민가는 태족 죽루와 비슷하지만 목조 구조를 위주로 한다. "건란" 건물, 방갈로, 석판방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독특한 것은 석판실입니다. 건궤도식 3 실 3 층 죽목 구조. 밑바닥에는 담을 쌓지 않고 나무로 울타리를 만들고 가축을 폐쇄한다. 가운데 1 층은 봉황죽으로 엮어서 주변에 산다. 잡동사니가 위층에 쌓여 있다. 집 한쪽에는 대나무로 베란다를 만들어 바닥으로 직접 통하면 시원하고 건조한 것을 즐길 수 있다. 그것을 "다리 건물" 이라고 부릅니다.

평민주택

부이족은 물 가까이에서 사는 습관이 있고, 마을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으며, 주위에는 울창한 대나무 숲이나 풍수 나무가 있다. 마을 앞에는 많은 논밭이 있고, 강 시냇물이 둘러싸고, 유성흥이 둘러싸고 있어 아름다운 전원 풍경이 펼쳐져 있다. 이 마을의 많은 민족은 동성이다. 댐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낮은 담장 정원을 가지고 있고, 산간 지방에 사는 사람들은 지형 제한으로 인해 그들의 집은 모두 산에 의지하여 건설된다. 건물이 겹치고, 일부는' 다리 건물' 을 짓고, 전반부는 건물, 후반부는 단층집이며, 역사상' 간란 건물' 의 연속이다. 지역마다 사는 부이족은 집이 다르다. 형제적으로 보면 기둥 건물, 발판, 단층집이 있습니다. 재료의 경우 목재 구조, 목석 구조, 토목 구조 및 석두 ...

보통 돌집 세 칸인데 지금은 다섯 칸이지만 단수여야 합니다. 민간에 따르면 단수는 태양에 속하며 태양 아래 사는 사람들이 대대로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한다. 석판집 레이아웃에서 가운데 큰 방은 로비이고, 온 가족의 행사센터이며, 식사, 오락, 릴랙스, 여성이 바틱 염색을 하는 곳이다. 양쪽의 집은 침실과 부엌이다. 본당 가운데에는 조상을 모시는 신사가 있는데, 좌우로 주방 침실 객실로 나뉜다. 방 안에 한 가족이 모여 따뜻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불구덩이가 하나 있다. 집은 나무로 지어졌고, 지붕은 기와로 덮여 있고, 일부는 초가지붕이나 짚으로 덮여 있다. 안순, 진녕, 관령, 푸정, 육가지 일대, 부동산 석두 때문에 기초부터 벽까지 모두 석두, 지붕도 석판으로 덮여 있어' 석판방' 이라고 불린다. 오두막의 돌담과 산꼭대기의 돌성까지 합치면 전형적인 석두 단지가 형성된다. 예를 들어 편단산의 석두 마을에서는 모든 집이 등고선을 따라 배열되어 있다. 집과 마을 벽, 성, 마을의 통로, 그리고 강을 가로지르는 평교, 아치 다리, 계단식 논은 모두 석두 없이 지었다. 심지어 가전제품 (예: 심벌즈, 밀, 그릇, 슬롯, 항아리 등) 도 있습니다. , 모두' 돌' 이라는 글자를 빼놓을 수 없다. "석두 왕국" 이라 할 수 있는데, 부이족의 마음가짐, 공예가 뛰어나고 지혜가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준다.

석판방

부이족의 집은 대부분 건란식 건물이나 반건물 (전반부 앞에는 건물, 후반부는 정사각형) 식 돌집이다. 진녕 안순 등 구이저우 부이족 지역은 양질의 석재가 많이 생산된다. 현지 부이족은 현지 여건에 따라 현지에서 취재하여 민족적 특색을 지닌 석판집을 지었다.

석판실은 석조나 석두, 벽은 5 ~ 6 미터 높이까지 쌓는다. 석판으로 지붕을 덮으니 비바람이 스며들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중도리와 서까래는 나무로 만들어졌고, 나머지는 모두 석두, 집 책상, 의자, 아궁이, 그릇까지 석두 만들었다. 모든 것이 소박하고 소박하여 금탕처럼 견고하다. 이런 집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며, 습기를 막고 방화를 방지하지만, 채광은 좋지 않다.

부이 촌

평댐, 계곡,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는 곳에 지어진 경우가 많으며, 하천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사는 사람은 거의 없다. 따라서' 산 중묘족, 물 속에 집이 있다' 는 말이 있고,' 부이 수향' 이라고도 불린다. 마을 주위에는 울창한 풍수림과 대나무 숲이 우거져 있고, 키가 큰 바초나무가 점재되어 있어 경치가 쾌적하다. 보통 수십 가구에서 수백 가구가 한 마을이다. 보통 몇 가족이나 성이 모여 생활하며, 한 가정이 흩어져 사는 경우는 거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가족명언)

부이족 사람들이 집을 짓는 것은 매우 신경을 쓴다.

우선 음양사에게' 풍수' 를 보고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는 곳을 택해 집의 기터로 삼아 청산을 등지고 청봉에 맞서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그것은 "거짓말 사자 가드", "청룡봉투", "귀석 타기" 와 같은 산에 의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산에 가려면' 쌍룡이 보물을 빼앗는다',' 쌍룡극주',' 만마귀구',' 수성고사진' 등을 선택해야 한다. 다행히 대부분의 부이족 지역은 석회암산이며, 이런 창산청령은 찾기 어렵지 않다. 집을 지을 때는 길일을 골라야 한다. 길일의 한 달 전, 한 목수가 집의 틀을 만들라는 초대를 받았다. 집을 지은 길일은 루반 대사에게 바쳐야 한다. 집이 세워지자 시아버지는 붉은 비단이 달린 큰 꽃과 밴드와 사자춤 팀이 폭죽을 터뜨리는 대들보를 보내왔다. 양위에서도 가무의식과 연회가 열린다. 마지막으로 조상의 패와 부뚜막 신 (숯불) 을 데리고 새집으로 갔다. 새 집을 짓는 과정 전체가 부이족 마을의 경사와 서로 돕는 분위기로 가득 찼다.

다른 지역의 바이이 족의 건축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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