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럽의 중세는 화기의 시대인가?

유럽의 중세는 화기의 시대인가?

중세시대(약 476년~1453년)에는 아직까지 화약이 아랍인을 거쳐 유럽으로 전파된 지 얼마 안 되었고, 아직 대규모로 전쟁에 사용되지는 않았던 시대였다. 그래서 여전히 차가운 무기가 사용되었습니다. 무기가 주요한 것입니다! !

1부: 검

검은 군대를 이끄는 자이다.

중세 유럽에서 검은 권력의 상징이거나 왕권의 상징이었습니다. 기사의 검은 기사도의 구현이며 신성한 성격과 독립된 생명을 부여 받았습니다. 소피핀부터 샤를마뉴까지 프랑스 왕은 "기사가 포로가 된다면 그 칼을 몸값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개인의 자유를 잃더라도 칼을 포기할 수는 없다"고 분명히 규정했다. 그는 전투에서 죽기 전에 칼을 바위에 박살내서 칼이 이교도들의 손에 들어가는 것을 막았습니다.

수메르에서 청동의 비밀을 발견한 것부터 테르모필레의 300여 전사, 로마제국까지 대부분이 청동무기를 장비하고 있었다. 이후 실제 전투에 사용되는 검은 대부분 손으로 만든 철검이었으며, 일부는 강철로 만들어졌지만 제련 품질은 대부분 수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무술서에 나오는 백련의 강철검은 헛소리로 가득 차 있다. 일반적인 검은 다음과 같은 유형을 포함합니다:

로마 단검: 이 무기의 출현은 로마 군대의 전투 사고와 관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원거리에서 투창을 던지는 것인데, 근거리에서 적에게 접근할 때에는 사람 높이만큼 높은 방패를 사용해 몸 전체를 보호하는데, 빽빽하게 늘어서 있어 개인이 움직일 여지가 거의 없다. . 따라서 사용하는 검은 길이가 짧아 베기보다는 찌르는 데 주로 사용되었다. 청동으로 주조된 길이는 일반적으로 30-40cm입니다. 전투 중에 상대의 중요한 부분, 심장 또는 복부를 뚫으십시오 ( "Gladiator"의 샷은 매우 현실적입니다).

영문 브로드소드: 판타지 소설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무기이자, 사실 중세 유럽군의 가장 흔한 장비이기도 했다. 약 3피트 길이로 한 손으로 흔들 수 있습니다. 검에는 양날이 있어서 타격을 놓쳤을 때 손목을 돌리지 않고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십자형 손잡이는 철이나 놋쇠로 만든 것이 대부분이며, 자루 끝에 장식용이 아닌 공이 달려 있는 경우도 있다. 세게 썰 때 손목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납을 주입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무기는 로마제국이 멸망한 이후 백년전쟁부터 홍백장미, '브레이브 하트'부터 '십자군 기사단'까지 다양한 전장에 널리 등장했다. 14세기가 되어서야 사슬 갑옷이 단순한 가죽 갑옷을 대신하게 되었고, 육중한 광검은 점차 그 용도를 잃어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났습니다.

시미터/세이버: 약 3피트 길이의 구부러진 외날 검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고속의 말에서는 상대의 목을 베는 것이 가장 흔한 용도이다. 말을 타고 교차하는 작업은 잠시만 지속되므로 가장자리가 구부러져 있어 가공이 더 쉽습니다. 칼의 손잡이도 초기에는 십자가 모양이었는데, 나중에 찌를 때 손목을 보호하기 위해 손잡이를 바구니나 컵 모양으로 주조하였다. 무어인과 아라비아 기병대가 가장 많이 사용했던 검입니다. '건즈 드림'을 본 친구들은 켈리의 다마스커스 검이 당시 가장 날카로운 검으로 알려져 십자군이 주로 사용했던 검에 깊은 인상을 받았을 것입니다. 다마스커스 강철 칼은 날카롭고, 스테인리스이며, 극도로 견고하며, 직각으로 구부릴 수 있습니다. 제련의 비결은 알루미늄을 첨가하여 결정을 더 작게 만들고 부서지기 어렵게 만드는 것입니다. 1990년 대영박물관에서 발굴된 다마스커스 칼날은 단조 과정을 반복했을 뿐만 아니라 15개의 미묘한 주름이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묻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거울처럼 밝고 시원합니다. 용광로에서 나왔습니다.

단검: 길이가 약 7~10cm인 작은 시미터입니다. 주로 근접전에 사용하기 때문에 검의 손잡이는 황동으로 제작하고 컵 모양으로 만들었다. 해적들에게는 좋은 시간입니다! 스페인 무적함대가 파괴된 후, 그것은 쇠퇴하여 단순한 장식으로 전락했습니다.

장검: 날이 넓은 검의 가느다란 버전이지만 날이 하나뿐입니다! 실제 전투에서 대규모로 활용된 기록은 없다. 대부분 남성이 장식하거나 결투에 사용했다. 손잡이의 바구니 모양은 손목을 부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동시에 여러 상대와 싸울 수 있습니다. 스페인 사람들은 이 무기의 대가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칼을 원 모양으로 빠르게 움직여서 찔렀습니다. 그것은 정말 아름답고 보기에 좋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조로"를 참조하십시오.

레이피어 : 오늘날 대회에서 사용되는 박검과 같은 형태로, 처음 등장했을 때는 무기가 아니었다. 오히려 갑옷의 품질을 테스트하기 위해 칼로 찔러서 관통할 수 있는지 확인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나중에 그것은 장식이나 결투가 되기도 했습니다. 장검은 장식이 너무 많고 무거워서 레이피어는 유럽 검객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검을 뽑는 속도는 빠르지만 데미지가 매우 적고 급소를 피하며 신체의 다른 부위에는 투명한 구멍이 뚫려 있다. 예를 들어 삼총사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포일 검: 유럽의 마지막 검 유형으로, 4온스로 천 파운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릇 모양의 핸드 가드는 중무기 공격을 막아낼 수 있으며, 뛰어난 탄력성 덕분에 치사율이 높습니다. 현재는 검술용으로만 사용된다. 흑색 화약이 유럽에 처음 등장했을 때는 총사들의 호신용 무기로 사용됐지만 실제 전투 경험은 없었다.

양날 마체테: 스코틀랜드인이 사용하는 양손 무기로 길이 1.2~1.5m, 구부러진 칼날이 있습니다. 케빈 코스트너 주연의 '로빈후드'에는 대디 무어가 사용했던 그런 강력한 무기가 있었다. Duan은 매우 강력하며 혼자서 대규모 적군을 향해 돌진하여 좌우로 베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나는 왜 이 칼날이 두 개인지 항상 궁금했습니다. 역사적으로 스코틀랜드의 고지대 사람들만이 이 칼을 사용했습니다. 신분의 상징으로 부족의 지도자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대대로 전해집니다.

단검: 근접 전투에서 상대의 목을 닦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길쭉한 칼입니다. 같은 목적을 가지고 다양한 모양과 별명이 있습니다. 가장 특별한 것은 미세리코드라는 14세기 영국군 장비로 손바닥 두 개 길이에 탄력이 좋다. 흉갑 솔기에 쉽게 삽입할 수 있으며 심장을 찔러 기병을 죽일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아쟁쿠르 전투에서 수많은 중기병을 죽였으며 현재는 박물관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타치: 일본 사무라이의 서명. 약간 구부러진 칼날은 길이가 약 1미터이고 단단하지만 부서지기 쉬운 고탄소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칼의 표면은 광택이 나 있는데, 사무라이가 할 일이 없을 때 흰 비단으로 닦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문지르지 않으면 눈처럼 보입니다. 젖으면 검게 변해요. 제련 과정에서 30회 이상 담금질을 거치며, 단면에 무려 100만 개의 결정층이 존재합니다. 마지막으로 불을 통과할 때 칼의 냉각 속도를 늦추기 위해 점토로 감싸서 칼날을 매우 단단하게 만들고 칼의 뒷면을 더욱 탄력 있고 단단하게 만듭니다. 타치(tachi)는 도검 제작의 정점이며, 유럽만큼 예리한 사람은 없습니다.

허리검: 타치검과 짝을 이루며, 길이가 70~80cm 정도로 약간 줄어든다. 재료는 같고 제왕절개 등 종교의식에 자주 사용되는데요...

어지러움

2부 활과 석궁

검은 추워도 꽃은 떨어지지 않지만 활은 달 위에 밝게 빛난다.

궁수는 나무를 문지르고 줄을 당겨 화살을 쏜다. 가장 간단한 편향 무기로, 단거리 및 높은 정확도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활을 가볍게 열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활현의 장력이 약해집니다. 일반적으로 물에 노출되어서는 안 되며, 비가 올 때는 끈을 제거해야 합니다. 합성활을 제외하고 물에 젖으면 활 몸체가 쉽게 부러지고 활줄이 느슨해집니다. 갑옷을 입은 적에게 활과 화살은 장궁이나 석궁을 제외하면 큰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평시에 활과 화살은 사냥용으로만 사용되며, 전시에는 많은 궁수들이 일제 사격을 가해야만 전투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크레시 전투 이후 "Hailofarrows"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궁수는 보통 가벼운 갑옷을 입고 방패는 없지만 단검이나 단검과 같은 간단한 호신용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궁수는 기병의 공격을 방지하기 위해 자신의 위치 앞에 말뚝을 묻고 수평 대형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화살이 사라지면 그들은 후퇴합니다. 활은 종종 다음과 같은 유형으로 나옵니다.

일반 활: 평균 관통력과 사거리를 가진 활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사격거리는 보통 50~80m 정도이고 활 몸체는 굽은 주목이나 물푸레나무로 만든다. 경무장 궁수들은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이런 유형의 활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화살을 쏠 때는 하늘로 쏘고 화살이 자연스럽게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세요. 전면에는 보호를 위한 방패가 많이 있기 때문에 하늘에서 떨어지는 화살비를 피하기 어렵고, 추락 시 속도가 증가한다. 화살은 화살 통에 보관했다가 전투가 끝난 후 회수합니다. 일반적으로 한 통에 12개의 활과 화살이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3~4발의 발리슛을 하게 되면 말을 타고 공격이 시작됩니다. 기본적으로 화살이 부족해지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장궁: 주목이나 물푸레나무로 만들지만 활 몸체의 길이가 1.8~2.2m인 경우가 많다. 1279년에는 장궁의 요구 사항이 175cm 이상이었고 활 장력이 170파운드에 달하는 강력한 팔 힘도 필요했습니다. 장궁의 화살도 특수 제작되어 화살촉이 철로 만들어져 기병의 흉갑을 쉽게 뚫을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일반적인 전술은 탈것을 쏘는 것입니다. 말에서 떨어지는 기병은 기본적으로 쓸모가 없습니다. 장궁의 사격 범위는 300m가 넘지만, 궁수는 일반적으로 장거리 사격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더 많은 훈련을 유지해야 합니다. 1346년 크레시 전투부터 1415년 아쟁쿠르 전투까지 영국의 장궁은 중기병과 석궁의 소멸을 가져왔습니다. 최고의 장궁병은 스코틀랜드에서 왔으며, 그들은 처음으로 가축을 보호하기 위해 야생 늑대를 쏘기 위해 이 무기를 사용했습니다.

합성 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코어는 여전히 물푸레 나무와 같은 유연한 재료이며 외부는 더 단단한 목재로 묶여 있습니다. 알더와 같은 조각과 가시의 내부 층을 결합하여 가장 바깥 쪽 층을 만듭니다. 생산 공정은 매우 까다롭고 프로세스가 복잡합니다. 힘줄과 뿔은 양쪽에 동일한 탄력성을 갖고 있어서 그것을 만든 활은 매우 유연하고 쉽게 부러지지 않으며 양쪽 끝을 한 곳으로 구부릴 수 있다. 이런 종류의 활은 두 가지 크기로 나뉜다. 하나는 더 작고, 활을 펼쳤을 때 너비가 약 50센티미터에 불과하고, 활줄은 매우 촘촘하며, 사용하는 화살은 약 45센티미터 정도인데, 이를 스키타이 활이라고 한다. 이 무기는 7세기에는 훈족, 12세기에는 몽골 순찰대가 사용했습니다. 화살은 근거리에서 들소를 관통할 수 있는데, 정말 놀랍습니다. 유효 사거리는 60-80m이고 가장 긴 사거리는 200m에 이릅니다. 다른 유형은 크기가 더 크며 활을 연 후 폭이 약 1m이며 활시위가 약간 덜 조여지고 사용되는 화살은 70cm입니다. 11세기 아시리아의 활과 페르시아의 활이 이 범주에 속합니다. 아시리아 기병과 페르시아 기병은 둘 다 고속 탈것에서 돌아서 반격하여 적의 허를 찌르는 데 능숙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대나무 활: 간단하게 들리지만 실제로 그렇습니다. 일본 사무라이는 철이나 뿔로 만든 화살을 사용했습니다. 고속 말에서 쏘면 범위는 약 30피트(Xun Ya Xun)에 이릅니다.

석궁: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휴대하기 쉬운 것을 가벼운 석궁이라고 하며, 무거운 석궁은 탑에 설치되며 알렉산더의 공성 석궁과 중국의 석궁과 같이 무게가 최대 70파운드까지 나갈 수 있습니다. 침대 석궁 . 가벼운 석궁은 일반 활과 화살의 치명적인 단점과 사거리(최대 350m)를 보완합니다. 어떤 훈련도 받지 않으면 덤불 속에 숨어 있는 농민은 귀족이 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15세기에는 유럽에서 석궁이 금지되었습니다. "가장 겸손하고 비겁한 손이 가장 영웅적이고 고귀한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갈 수 있습니다." 무거운 석궁 줄은 스프링 강철로 만들어져 있으며 윈치로 조여야 합니다. 중국식 침대석궁은 석궁 화살 7~8개를 수용할 수 있는 수신기가 있고 자동으로 장전되는 냉무기의 기관총과 비슷하지만 발사 속도가 낮고 휴대가 쉽지 않다.

화살: 마지막으로 화살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흔히 활과 화살로 알려진 쿼렐(Quarrel)이고, 다른 하나는 어둠의 세계에서 노는 친구들(Bolt)입니다. 대장장이가 두 종류의 화살을 파는 이유가 무엇인지 매우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차이점은 애로우의 화살은 정사각형이나 삼각형인 반면 볼트의 화살은 둥근 것입니다. 전자는 정밀도가 높고 후자는 가공이 용이합니다.

화살촉은 먼저 자르고 광택을 낸 부싯돌이나 흑요석으로 만든 다음 주철과 소량의 강철로 만들었습니다. 길고 좁고 날카로운 화살촉은 갑옷 관통에 사용되며,

측면 가장자리가 있는 납작한 화살촉은 사냥에 사용됩니다.

기타 장거리 무기:

창: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한 투척형 추력 무기로 일반적으로 길이가 1.8~2.5m입니다. 인류가 처음으로 사용법을 배운 무기이다. 일반적으로 창을 던지는 상대를 직접 찌르기 위해 창을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대부분의 경우 상대가 부상을 입어 보충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스페인 투우사는 경기장에 입장하기 전에 황소의 피를 흘리고 멀리서 창으로 찔러야 합니다.

Javelin: 공기 역학을 보장하기 위해 제작 중에 균형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입니다. 아킬레우스와 헥토르는 트로이 성벽 이전에 투창(경례)으로 서로 결투를 벌였는데, 사실 이 무기는 그리스 시대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창과 비슷한 피해를 주지만 던질 때 더 정확하고 때로는 부드럽고 직선적인 비행을 돕기 위해 뒤쪽에 꼬리 깃털이 있습니다.

짧은 투창: 이 투척 무기는 자루가 더 짧지만 끝에 공 모양의 손잡이가 있어 공중에서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가 더 어렵고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사용된 예는 활과 화살이 발명되기 전에만 부족의 전사들이 이 조잡한 장비를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슬링어(Slinger) : 보통 100~200m 정도의 장거리에 바위를 쉽게 던질 수 있다. 구조는 간단합니다. 같은 길이의 벨트 두 개를 가죽 가방 중앙에 묶고 가방 안에 돌을 넣습니다. 벨트의 끝부분을 잡고 빠른 속도로 머리 주위로 휘두릅니다. 4번째 또는 5번째 랩에서 속도가 최대에 도달하면 벨트 중 하나를 놓으면 가방에 있는 돌이 접선 방향으로 던져집니다. . 이런 장비를 무기로 사용하면 수백명이 일제 사격을 가하지 않는 이상 그 효과는 뚜렷하지 않다. 사용된 돌도 매끄럽게 가공되고 연마되었으며 둥근 돌의 비행 경로가 더 직선적이고 안정적입니다. 실제 전투에 마지막으로 등장한 것은 로마 전쟁 초기("갈리아 전쟁" 참조)였지만, 처음에는 사냥 중에 물매를 사용하여 작은 짐승을 쏘던 로마 귀족들을 위한 게임에 불과했습니다.

중형 투석기 : 기본적으로 투석기와 동일하며, 사용 시 돌이 주위로 가속되는 대신 어깨 뒤에서 튀어나온다. 머리. 로마군의 장비 중 하나이기도 했지만, 정확도도 떨어지고 사거리도 80미터 안팎으로 짧았다.

창던지기 : 뼈나 나무로 만들어져 창의 윗부분을 막고 뛰어올라 던지는 투창으로 100m 이상 멀리 던질 수 있다. 이것은 슬링과 거의 같은 시기에 등장했으며 나중에 로마인에 의해 개선되었으며 방출을 위한 추가 벨트와 더 긴 사거리가 있었습니다.

어지러움

제3장 장타장

황징과 흰 도끼, 창과 미늘창이 숲처럼 펼쳐져 있다.

암흑시대에는 검의 공격 범위를 넘어서 적을 베기 위해 고안된 이상하고 긴 무기가 많이 있었습니다. 통일된 기준이 없기 때문에 긴 무기는 개인의 상상이 반영됩니다.

토마호크: 유령의 개념. 고대 중국에서는 손잡이가 짧은 도끼를 사용하고 손잡이가 긴 도끼를 사용하였다. 『서문』에서 보면 “대과도끼의 무게는 8킬로그램이며 천주(天竹)라고 한다. 모두 도끼로 만들었다고 한다. "그것은 자루가 긴 도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끼는 외날 또는 양날이 있으며 손잡이는 대부분 나무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사용자는 항상 남다른 체력을 가진 사람입니다. 날카로운 도끼는 쉽게 상대의 방패를 쪼개고 목뼈를 부러뜨릴 수 있습니다. 1066년 노르만인들이 영국에 상륙했을 때 그들은 일반적으로 양날 도끼를 사용했고, 영국의 광검은 무적이었습니다. 바이킹은 주로 끝에 미늘이 있는 외날 도끼를 사용했습니다. 북쪽 사람들은 옷과 갑옷이 열악하여 도끼로 상대의 가슴과 배를 자르고 그 힘을 사용하여 후크 앤 풀을 할 수 있는데, 이는 보기에도 끔찍합니다.

Crauce 후크 : 중국에서 심벌즈는 군대에서 북을 멈추는 데 사용되는 악기입니다. 후크는 길고 구부러진 검을 말합니다. "청년은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를보세요. 웃으며 고우." 유럽의 심벌즈 고리는 과수원의 가지와 잎을 가지치기하던 사람들이 처음으로 사용했던 전투무기이다. 귀족과 영주들은 무기를 들고 싸웠고, 농민들도 연루되어 있어서 이런 이상한 무기를 손에 넣는 데 꽤 수월했다. 검은 윗부분이 구부러진 갈고리 모양으로 되어 있어 상대의 팔다리를 분리할 수 있다. 이 도구는 암흑시대 내내 활발하게 사용되었으며, 시골뜨기 농부가 이 무기를 들고 있는 "브레이브하트"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장칼 : 중세 시대에 가장 많이 사용된 무기이기도 한데, 나무 손잡이 윗부분이 길고 날카로운 칼날로 묶여 있는데, 이는 마치 일본 승려의 면도칼과도 같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길이는 2~3미터에 달하지만 매우 짧습니다. 나무 손잡이는 상대방이 쉽게 잘라낼 수 있습니다.

장창: 동주(周周)나라의 미늘창은 청동으로 만들어 창과 단검을 섞어 만든 것이다. 유럽의 할버드는 약간 다릅니다. 할버드의 뒷면은 갈고리와 낫이고, 할버드의 앞면은 도끼이며, 그 위에 창이 놓여 있습니다. 길이는 약 3m이며 찌르고, 자르고, 자르고, 갈고리를 맬 수 있으며, 오늘날에도 바티칸의 교황 근위대가 이 무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창 : 가장 기본적인 장무기로 자벨린보다 약간 두꺼운 편이다. 길이는 6미터가 넘고, 심지어 10미터도 넘는다. 윗부분은 단순한 건팁으로, 그 아래에는 5~10cm 길이의 철제 보호대가 있어 건팁이 부러지거나 잘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사용 시 두꺼운 끝을 땅에 대고 창 끝을 앞으로 배치하면 기병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수가 촘촘한 대형을 이루고, 뒷줄 병사들의 창을 앞줄의 어깨에 얹고 함성을 지르며 전진했다. 이 V자형 대형은 거의 전능한 공격형 대형으로 적과 근접전을 벌일 필요가 없다. 로마 군단은 이러한 전투 방법을 고안했으며 아펜니노 반도로 이동했을 때 적과 거의 마주치지 않았습니다. 창이 박물관에 전시된 것은 소총 총검이 발명된 이후였습니다.

워해머: 위에서 언급했듯이 사슬 갑옷을 착용하면 창도 관통할 수 없고 검도 부러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일이 다른 일을 무너뜨리고 강력한 타격 무기가 탄생했습니다. 둔한 도구로 강한 타격을 가하면 부드러운 갑옷을 뚫고 근육과 뼈가 부러지고 두개골이 부서질 수 있습니다. 워해머의 기원은 추적할 수 없습니다. 손에 쥐거나 던져서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는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대부분의 워해머에는 뒷면에 스파이크가 있습니다. 사용시 조인트는 단면적이 작기 때문에 특별히 선택됩니다. 머리, 어깨, 팔꿈치, 무릎, 일격으로 상대의 전투력을 완전히 파괴하는 것은 매우 사악합니다.

메이스: 쉽게 말하면 단단한 쇠막대기도 하고, 쇠를 입힌 나무막대도 있어요. 더 큰 손상을 주기 위해 그 위에 쇠못이나 홈을 박아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기병이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더 짧습니다. 보병은 양손으로 잡을 수 있는 더 긴 손잡이가 있는 더 두꺼운 버전을 사용합니다. 이 무기는 간단하고 실용적이며, 허리에 매달린 망치는 귀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실패: 망치의 길이가 너무 짧아서 하나를 두 개로 자르고 쇠줄로 연결한다. 이후 진화에서는 꼭대기에 박힌 쇠막대가 쇠구슬로 바뀌었고, 고슴도치 공 2~3개가 소용돌이치며 날아갔다. 맞은 사람은 피부와 살이 멍들거나 얼굴이 꽃으로 뒤덮인 채 즉사했다. .

유성 망치: 이름이 아주 좋네요. 최대 1미터 길이의 철제 케이블이 달린 길쭉한 도리깨입니다. 하지만 높은 사용법 기술이 필요하고 휘파람 소리를 내는 경우가 많아 사용자가 쉽게 피해를 입을 수 있어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성수 중재: 거의 기록되지 않은 독특한 숨겨진 무기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화끈한 무기이기 때문에 여기서 소개하겠습니다. 망치의 나무 손잡이는 속이 비어 있고 긴 못과 검은 가루가 채워져 있어 한 번에 발사할 수 있는 짧은 나팔총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유일하게 등장한 것은 신교도와 신교도 사이의 논쟁 때였다. 헨리 8세의 군대는 이런 종류의 장비를 가지고 있었고, 그 사용의 효과는 알려지지 않았다.

해챠스(Hatchaxe):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던질 때 사용하는 손잡이가 짧은 손도끼입니다. 도끼 뒷면에는 살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종종 스파이크가 솟아 있는데, 헨리 5세의 군대가 아긴쿠르 전투에서 이 무기를 사용한 것이 더 유명합니다. 최초의 전투 도끼는 대부분 흑요석, 부싯돌 또는 검은 실리카로 만든 석기 도구로 만들어졌습니다. 프랑스인들이 강 유역에 들어가 인디언 부족들에게 강철을 가져왔기 때문에 토마호크는 강철로 주조되었습니다.

dizzarz

섹션 4: 의복과 갑옷

고대에는 가죽을 사용했는데 오늘날에는 갑옷이라고 하며 금을 사용합니다. 갑옷.

갑옷에서 각 시대의 특징을 엿볼 수 있는데, 중세 갑옷은 끝없는 전쟁을 반영한다. 많은 그림에서 아서 왕은 갑옷을 입고 있으며 매우 강력합니다. 실제로 전신 보호 갑옷은 1550년경까지 유럽에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아서왕은 서기 6세기경 로마의 통치에 저항한 전사였습니다. 웨일스 사람들에게 용왕(Dragon King)으로 알려진 우서(Uther)는 영국의 남편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그들이 입었던 가장 좋은 것은 가죽갑옷이나 반지갑옷이었다. 당시 로마인들도 사슬 갑옷과 흉갑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하드리아누스의 긴 성벽 밖에서 양을 치는 야만인은 없었습니다. 고전 기록에 따르면, 529년에는 하늘의 위상이 어긋나고, 혜성이 달에 충돌하고, 화산이 요동치고, 아서의 죽음과 함께 암흑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초기 갑옷은 주부들이 만들었으며 무두질한 가죽을 베이스로 하고 면을 안감으로 사용했습니다. 갑옷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입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시원하면 매우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가죽 갑옷: 동물 가죽을 말리고 다시 기름 팬에 삶아서 부드러워질 때까지 반죽하여 바느질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보호 효과가 없으며 착용이 불편하고 피부를 쉽게 긁습니다. 대부분 궁수와 기술자가 갖추고 있습니다.

고리형 갑옷 : 고리형 갑옷인 가죽갑옷 바깥쪽에 쇠고리 여러 개를 달아준다. 칼에 베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는 있지만, 가슴에 대면 쓸모가 없고, 활이나 화살, 창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판금 갑옷: 단단한 가죽 갑옷이라고도 합니다. 고리갑옷과 사슬갑옷의 중간쯤 되는 제품으로, 갑옷의 조각이 가죽에 못으로 고정되어 있어, 판금갑옷의 이음매를 통과하거나 아래에서 찔리면 방어할 수 있다. 여전히 손상될 수 있습니다. 유럽에는 극히 드물며 일본에서는 아시가루 기병이 모두 이것을 입는다.

사슬 갑옷: 가죽 갑옷 등장 이후의 획기적인 혁신입니다. 작은 쇠고리를 사용하여 후드가 달린 긴 코트를 만들어 몸에 꼭 맞는 옷의 바깥쪽을 덮습니다. 모든 무게를 어깨에 지탱하므로 검, 총, 창 등 날카로운 무기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지만 약점은 부드러움입니다. 타격무기로 강타하면 체인 메일을 착용해도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생산이 상당히 복잡하고 번거로우며 비용도 많이 듭니다. 일반적으로 후프가 작을수록 보호 성능이 더 좋아집니다. 각 후프를 용접하고 연결해야 하며 작업량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비늘 갑옷 : 판금갑옷의 개량형이라고 볼 수 있다. 원래 갑옷 조각은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나, 지금은 원래의 관절 부분에 아마를 덧댄 것이 특징이다. 메쉬로 만들어졌습니다. 삼국지 연재 만화에 나오는 의상처럼 항상 거의 볼 수 없는 과도기적 제품입니다.

흉갑 : 실제로는 더 넓은 부위를 덮고 있는 흉갑입니다. 몸통과 팔다리는 두꺼운 강철 갑옷으로 감싸져 있으며, 관절 부분은 여전히 ​​사슬갑옷으로 덮여 있습니다. 헬멧 전체가 완전한 헬멧으로 감싸져 있어 환기와 관찰을 위한 작은 틈만 남깁니다. 중기병만이 이 장비를 사용했습니다. 보호도 매우 완벽하며 대부분의 무기는 거의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전신갑옷: 드디어 갑옷의 발전이 정점에 이르렀다. 이런 종류의 장비는 기사마다 맞춤 제작되어 있으며, 사람과 말까지도 강철 갑옷으로 싸여 있고, 관절부 역시 매우 복잡한 강철 슬리브와 볼트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각 갑옷 세트에는 기사의 탈것과 검처럼 소유자가 붙여준 사랑스러운 이름이 있습니다. 장궁이나 석궁에서 발사된 갑옷 관통 화살은 먼 거리에서만 작은 구멍을 만들 수 있으며, 다른 무기는 훨씬 더 나쁩니다. 체인 메일보다 무게가 가벼우며 더 이상 어깨에만 무게가 실리는 것이 아니라 몸통과 팔다리에 무게가 분산되기 때문에 착용하기가 더 편안합니다. 단점은 무게이며, 총 무게는 말 갑옷의 무게를 제외하고 50kg 이상입니다. 잘 훈련된 수행원 3~4명이 기사에게 갑옷을 입히는 데는 3시간이 걸렸다. 전장에서는 풀기가 불가능했고, 관절은 모두 나사로 조여져 있었다. 그건 그렇고, 드라이버는 바로 이러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아쟁쿠르 전투는 2주 동안 폭우가 내렸기 때문에 중기병들에게는 악몽이었습니다. 기병대가 양쪽 측면에서 공격을 받자 수렁에 빠졌고 그들의 말은 영국 장궁에 격추되었습니다. 진흙 속에서 몸부림치는 기사는 스스로 일어서지 못하고, 상대의 단검에 쉽게 죽고 말았다.

헬멧: 바이킹 해적의 뿔 달린 헬멧부터 프랑스 보병의 머리에 쓰는 쇠단총까지, 헬멧은 온갖 이상한 스타일로 나옵니다. 전체적인 기능은 머리를 보호하는 것으로 상단에 본체가 있고 측면과 뒷면에 날개가 있다. 고리 갑옷의 어깨 위에는 목을 보호하기 위한 철제 고리가 있으며 투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유럽식 투구에는 장식적인 요소가 많지 않습니다. 로마식 청동 투구의 높은 문장이 더 독특하지만, 청동 투구의 무게는 10~20kg입니다. 후기에는 중기병의 투구를 강철판으로 엮어 훨씬 더 가벼워졌습니다. 헬멧에는 들여다볼 수 있는 작은 틈이 있습니다. 이 시기의 헬멧은 목, 날개, 눈 보호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이음새가 작을수록 보호 성능이 향상되지만 시야각이 확실히 더 제한되고 요구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균형이 필요합니다.

방패 : 두꺼운 나무판으로 만든 간단한 방어구. 절묘한 외부는 철로 싸여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왼팔은 방패를 들고 오른팔은 무기를 잡습니다. 중간 크기의 방패는 여러 상대의 공격을 견딜 수 있으며 일반 활과 화살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자이언트 쉴드(Giant Shield): 타워 쉴드라고도 불리며, 대부분 초기 단계에 등장한다. 로마 군단이 이를 활용해 거북 진형을 형성했고, 스파르타와 줄루스도 트로이 전쟁에서 양쪽 모두 사람 키만큼 큰 이 방패를 사용했다. 뒷면에 끈이 있어 어깨에 걸치면 사람 전체가 그 뒤에 숨을 수 있습니다. 이 방패는 너무 커서 이동에 영향을 미치므로 후퇴할 때는 버려야 합니다. 스파르타 속담에는 "내 방패를 가져가서 승리를 거두고 돌아오거나, 아니면 그 위에 누워서 돌아오라"였습니다.

작은 버클러: 이 유형의 방패는 뒷면에 버클이 있기 때문에 기병이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팔에 올려도 움직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검이나 철퇴와 같은 근접 무기에 대해 최소한의 보호를 제공합니다.

장갑: 복잡하고 정교한 갑옷. 강철 손가락 장갑은 잠금망에 가죽으로 연결되어 있어 손가락을 자르지 않고 상대의 무기를 쥐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기사의 에티켓에서는 결투 요청을 표시하기 위해 건틀릿을 던졌습니다. 이 전통은 결투 전에 흰색 장갑을 교환한 후대의 검객들에 의해 유지되었습니다. 이는 "검을 닦으십시오"를 의미합니다.

말 갑옷: 군마는 종종 소유자와 동일하거나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요구합니다. 기사의 능력은 전적으로 말을 보호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탈것용 말 갑옷 제작은 힘든 작업입니다. 가슴과 목에는 강철 갑옷이 사용되고, 뒷가랑이에는 사슬 갑옷이 사용되며, 다양한 리본이 추가됩니다. 그러나 탈것은 여전히 ​​상대 궁수에게 가장 쉬운 표적입니다. 장궁이나 석궁의 날카로운 화살은 기사의 중갑옷을 직접 관통할 수는 없지만 탈것을 쏘기에 충분합니다. 게다가 튜턴 전사들이 던진 양손 도끼는 기사를 말에서 떨어뜨리거나 직접 탈것의 목을 부러뜨릴 수도 있습니다.

추가: 성 공격(출처 미상==bbb)

중세 후기에는 성과 요새화된 마을의 수가 급격히 증가했고, 그들이 차지한 중요한 전략적 위치가 점령을 초래했습니다. 또는 요새를 방어하는 것이 일반적인 군사 활동이 되었습니다. 성을 수비하는 병력은 적었지만, 이를 점령하려면 공격측이 수비측보다 훨씬 더 큰 병력이 필요했습니다. 후자는 성 주변의 시골을 통제하고, 공성 부대를 격퇴하고, 성채를 직접 공격하거나 포위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군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극도로 소모적인 행동입니다.

적군이 성에 접근하면 지역 주민들은 대개 귀중품, 특히 식량과 무기를 가지고 성으로 후퇴합니다. 그러나 영주가 포위 공격이 장기간 지속될 것이라고 믿었다면, 전투에 참가할 수 없는 농민들은 식량을 먹지 않기 위해 배제될 것입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포위 공격 중에 식량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민간인이 마을 밖으로 쫓겨났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 왕 헨리 5세가 리옹을 포위했을 때 방어자들은 식량 비축을 유지하기 위해 노약자들을 몰아냈습니다. 영국군은 이 불행한 사람들이 전선을 통과하는 것을 거부했기 때문에 수개월 동안 노약자, 여성 및 어린이는 리옹과 영국군 사이에 서 있어야 했으며, 그 동안 그들은 수비군이 죽을 때까지 굶주림과 죽음 사이에서 고군분투했습니다. 군대가 항복할 때까지.

적군이 항복할 수 있는 사람과 팀에 가까울 때, 특히 성이나 마을의 사상자가 많을 경우 협상은 즉시 완료됩니다. 협상이 실패하면 포위군은 성채 공격 가능성을 신중하게 재평가합니다. 공격이 너무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포위군은 성을 봉쇄하고 포위 공격을 시작합니다. 포위 공격이 시작되자 도시에 포병이 발사되었고 공식적으로 포위 공격이 시작되었습니다. 공격자들이 정당한 이유 없이 후퇴한다면 이는 용납할 수 없는 치욕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

대규모 공성전은 일종의 사교행사와도 비슷하다. 15세기 노이스 포위 공격은 단 몇 달 동안만 지속되었지만, 공격자들은 선술집과 테니스 코트를 포함한 대규모 캠프를 건설했습니다. 포위 공격 중에 편안함을 유지하기 위해 귀족들은 종종 아내와 가족을 데리고갔습니다. 이웃 마을의 상인과 공예가들도 모여들어 작업장을 열고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포위 방법

이 기간의 실제 전투에 따르면 성과 마을이 공격으로 함락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폭행은 일반적으로 절박한 공격인 반면, 배신이나 은밀한 행동을 기반으로 한 공격은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수비대의 전력이 매우 낮지 않은 한, 기습 공격으로 인해 병사들은 막대한 손실을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포위 공격자는 전투의 중요한 루틴과 방어군의 충성도를 기반으로 공성 문제를 신중하게 조정하고 포위 공격 중 손실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합니다. 수비군을 배신하고 항복하게 만들 수 있다면 공격과 성벽 파괴를 위한 전투를 피할 수 있습니다.

성주가 성에 없고 지원군도 없이 여러 날 동안 갇혀 있으면 성주나 감시자로 알려진 수비대 사령관이 자신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고 항복할 수 있다. 성 관리인은 종종 자신의 책임을 명확하게 명시한 증서를 요청했는데, 이 경우 항복에 대해 처벌을 받지 않습니다.

드물게 성 관리인이 항복을 선택하거나 옵션을 무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부 상황에서는 공격이 성공한 후 포위군이 성 안의 사람들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고 풀뿌리 군인은 물론 도시의 민간인까지 학살하고 성이나 마을을 약탈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포로로 잡힌 기사는 몸값으로 교환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죽지 않았습니다. 모든 포위군은 전리품으로 나누어질 것입니다. 이 방법은 포위 공격 후 적절한 시점에 방어자들이 항복을 논의하도록 유도할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1417년 영국의 헨리 5세는 오랜 포위 공격 끝에 칸 시를 획득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수비군의 완강한 저항에 대한 보복으로 그의 군대가 도시를 완전히 약탈하도록 허용했습니다. 제사장 외에는 그 도시에 있는 모든 사람이 죽었습니다. 헨리 5세의 다음 공격 목표가 보나베니 성이었을 때, 양측 모두 포위 공격을 완화할 지원군이 없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수비군은 여전히 ​​지원군이 도착하지 않으면 7일 후에 항복하겠다는 조건을 제안했습니다.

기사들이 방어하는 크렉은 중동에서 가장 유명한 십자군 성으로 오늘날에도 시리아에 남아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십자군 전쟁 동안 기사단에 의해 방어되었으며 1271년 이집트에서 아랍인들에게 함락되기 전까지 130년이 넘는 기간에 걸쳐 12번 이상의 포위 공격을 견뎌냈습니다. 포로가 되었다는 이야기는 드물지만 이러한 드문 사례에는 방어자가 죽을 때까지 싸우지 않는다는 대표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아랍인들은 케리크의 정문을 공격할 생각을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것이 패배하더라도 그 뒤에는 더 강화된 두 번째 문으로 이어지는 치명적이고 좁은 통로가 계속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대신 그들은 남서쪽 모퉁이에 있는 큰 화살탑의 바닥을 굴착하여 남쪽 성벽을 공격하고 성벽 바깥쪽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격에 앞서 더 강력한 중앙 요새를 상대해야 했지만 전술을 구사하려고 했다. 그들은 기사 장로들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운반비둘기를 도시로 보냈고, 장로들이 수비대에게 항복을 명령했다고 거짓으로 주장했습니다. 병력이 지치고 구원의 희망도 없는 상황에서 수비대는 이것이 위조된 메시지라는 것을 알면서도 이를 받아들이고 명예롭게 성을 넘겨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터널

성이나 요새화된 마을을 점령할 때 직면하게 되는 가장 큰 어려움은 적군의 진격을 막기 위해 사용된 성벽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은 성벽의 바닥을 느슨하게 하여 무너지게 하는 것입니다. 전제 조건은성에 아직 해자가 없어야 하거나 먼저 해자를 배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벽의 기초가 견고한 경우에는 이 방법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코너링 전략이 채택되면 공격자는 벽에 터널을 파고 벽 바닥까지 따라갑니다. 터널은 나무 말뚝으로 지탱하고, 벽의 기초를 지탱하는 바닥 흙을 파내고 제거한 다음 나무 말뚝으로 교체합니다. 터널의 나무 더미는 계획대로 나중에 불이 붙을 것입니다. 계획대로라면 벽의 무게를 지탱하던 나무말뚝이 점차 타버리고 지지력이 부족해 벽이 무너지게 된다. 무너진 성벽 부분에 틈이 생기고, 공성군이 성 안으로 직접 진입할 수 있게 된다.

터널을 파는 일은 힘들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방어자들은 터널의 존재를 인지하고 벽의 위협을 막기 위해 2차 벽을 쌓았기 때문에 외벽이 무너져도 틈이 완전히 드러나지 않도록 했을 것이다. 방어자들은 또한 성벽 바닥에 터널을 파고 적의 터널을 요격하는 터널 전술에 대응하는 방법도 알고 있었습니다. 두 개의 터널이 서로 만나면 지하 전쟁이 이어집니다.

공성전

공성군은 성 안에 있는 병사들의 탈출이나 돌파를 막기 위해 성을 포위할 수 있는 적절한 진지를 마련하게 된다. 포위군은 또한 인근 농경지와 시골 지역을 통제하고 순찰대를 구성하여 적의 지원군에 대한 모든 정보를 수집하고 식량을 수집할 것입니다. 포위 사령관은 상황을 검토하고 성의 어느 부분에서 간단한 포위 공격을 수행할지 또는 효과적인 공격을 준비할지 결정합니다. 성이 보급품 부족으로 인해 항복하면 포위군은 수비군을 가두어 포위 공격을 무너뜨리려는 시도를 막습니다. 사용할 가장 좋은 포위 공격 방법을 결정하는 데는 아마도 다음 선택 사항 중 일부가 포함될 것입니다:

* 성벽 바닥 굴착.

* 벽의 일부를 선택하여 파괴하고 돌로 쳐부수세요(또는 대포를 사용합니다. 대포는 중세 말기인 1450년까지 여전히 효과가 없었습니다).

* 채울 도랑(또는 해자) 부분을 선택하세요.

* 공성 타워와 사다리를 건설하여 성벽을 확장하세요.

* 공성추로 공격할 성문이나 기타 부품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