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행을 상징하는 다섯 개의 용 문양은 어디에 있나요?

오행을 상징하는 다섯 개의 용 문양은 어디에 있나요?

북방 민족의 화폐에 대한 용 문화에 대한 간략한 논의

홍바오인

중국의 용 문화는 약 7,000년 전 신석기 시대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문화시대. 수천년의 발전과정에서 종교, 정치, 경제, 문학과 예술, 건축, 석기, 옥, 청동, 칠기, 악기, 도자기, 비단, 가구, 칠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어 왔습니다. , 화폐 생산이 널리 사용됩니다. 용 문양은 장식으로 사용되며 중화민족의 오랜 전통문화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중화민족의 독특한 풍격을 지닌 중국 북부민족의 주화는 유구하고 다채로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 나라 고대문화유산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나 북방민족의 화폐에 대한 용문화에 대한 논의는 아직 초기 단계이다. 이미 1985년 중국화폐학회에서는 소수민족주화에 대한 연구에 관심을 기울이고 강화하며 화폐연구에서 새로운 국면을 창조할 과제를 강조하고 제안하였다. 용 문화의 의미를 탐구하고 그것을 우아하고 대중적으로 만들기 위해 나는 북방 민족의 화폐에 대한 용 문화를 예비적으로 정리했으며 이제 동료들의 지도를 위해 겸손한 작업을 발표합니다.

1. 총평

우리 조상들은 지혜와 손길로 찬란한 문화를 만들어 냈는데, 그중에서도 용(龍)이 최고입니다. 용은 행운과 상서로움을 의미하는 중화민족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강대한 정신을 구현합니다. 용문화는 중국 고대문명의 구성부분이자 화폐(화폐)문화의 주요내용이며 우리 나라의 독특한 예술적 보물이며 중화민족의 기질과 미학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용의 고향이고 중국인은 '용의 후손'이다.

실제로 북부 소수 민족은 용을 토템으로 숭배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랴오허 유역의 홍산 문화 지구(내몽골 웬뉴우트 배너에서 발견된 커다란 C자형 옥돼지 용)입니다. 지금까지 본 '중국 최초의 용'으로 인정받고 있다1. "국내외에서 가장 충격적인 것은 희귀한 제사 집단의 발견…조상들이 숭배했던 귀중한 토템들. 이로부터 모든 족장들의 동맹을 얻었다.” 신석기시대부터 초기 청동기시대까지의 사회과정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새로운 역사적 증거를 제공한다” ②. 이는 북방 홍산(洪山) 족장들의 조상들이 오랫동안 용을 숭배하는 관념을 갖고 있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둘째, 방관청 선생은 『몽골인을 위한 역사편찬』이라는 책에서 “한자 '용'은 몽골어 '(루)'에서 변이되어 '(루)'의 음소이다”라고 여러 번 기록했다. 이것은 위에서 말한 내용에 대한 또 다른 증거입니다. 따라서 용은 "중국 제1의 용"의 고향 화폐 질감의 재료가 되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는 중국 민족 정신의 뚜렷하고 시대를 초월한 상징이며 또한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물려준 용 문화.

2. 고대 북방민족 주화에 나타난 용 문화의 기원

(1) 용 문양이 새겨진 주화. 역사 기록에 따르면, 용 문양은 2000여년 전 서한 시대의 동전에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나는 처음에 거란족이 주화에 용 문양을 사용한 최초의 북부 민족이었다고 믿습니다. Khitan 사람들은 Xianbei 사람들의 후손입니다. 916년, 거란은 사막의 북부, 남부, 북동부 지역을 통일하고 츠펑시 발림좌기에 요왕국을 세웠는데, 이곳은 이전에 린황 저택으로 알려졌습니다. 요나라가 아바오지에서 거란을 통일한 후, 천잔시대부터 동전을 주조하기 시작했습니다. 화폐에 용문을 주조하는 것은 '천인지삼계를 연결하는 매개자 역할을 하는 한나라의 천수'와 유사한 역할을 한다. 그것은 또한 돈을 받는 것을 싫어하는 '무속 문화'의 주요 특징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돈 자체는 동전이라는 형태의 행운의 상품이기도 하고 악의 상품이기도 하다. 한나라 이후 종교예술이 발달하고 용문화가 대중화되면서 용은 주화분야에 큰 발전을 이루었고, 북방민족 주화의 용문양도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게 되었다. 중국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동전에 담긴 용 문화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2) 용무늬 지폐. "고대 중국 지폐 그림 모음"에 따르면 "중통원보 지폐" 얼관원 성 사본의 패턴(그림 1 참조) 아래에 물 문양이 있고 왼쪽과 오른쪽의 구름 문양 안에 용이 서 있습니다. 측면. ⑥원나라 24년(서기 1287년)에 인쇄된 『지원동성보보』는 상하 양면에 공이 있고, 그 아래에는 용문양의 꽃난간이 있다. 7 이는 지폐용 문양의 최초의 '전조'가 되어 현재까지 유통되고 있는 희귀한 보물로, 중국 미술의 보고에서 찬란하게 빛나며 지폐 속 용문화의 여명기를 결정짓는다. 7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중국 지폐의 용문양을 새로운 정점에 올린 것은 북방 여러 소수민족이 각종 주화(지폐)에서 이룩한 선구적인 성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명나라와 청나라의 주화 예술에 큰 영감을 주었고, 용 문양은 지폐에서 계속해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현대에는 동전에 용 문양을 사용하는 것도 한동안 다시 나타났습니다.

3. 용무늬 동전의 모양, 무게, 재질

용, 봉황, 동물무늬 동전의 형태는 대부분 원형이고 일부는 사각형이다. 구멍. 이 동전은 크기가 다양하며 가장 큰 것은 직경 7.28cm, 가장 작은 것은 1.84cm, 가장 무거운 것은 98.3g, 가장 가벼운 것은 3.9g입니다. 물질적인 관점에서 볼 때 대부분은 적동, 적동이며 소량의 황동, 철 등이 있습니다. 지폐로 볼 때 용무늬가 있는 초대형 지폐는 235.8×178.9cm로 일반적으로 세로 직사각형이 더 많고 가로 직사각형이 더 많으며 가로 직사각형이 더 많으며 색칠하거나 흑백으로 칠할 수 있습니다.

4. 용문과 용문자화폐의 명칭과 용도

(1) 용문주화.

용과 용과 봉황 문양으로 주조한 돈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대를 살다, 용과 봉황은 상서로운 일, 큰 봄과 오십년, 행운과 장수, 태평과 번영의 큰 보물, 온 가족의 행운, 용과 호랑이 사람들 사이의 인내, 마음의 인내 등. 12개의 황도대 동전이나 12개의 황도대 별자리가 있는 얼굴 문신도 있습니다. 용과 봉황이나 거북, 학이나 사슴, 말이나 북두칠성, 거북, 뱀의 등에는 천하의 평화, 장수와 부, 금과 옥이 가득한 집(노자의 도덕경) 등이 그려져 있습니다. , 등. 소평 4자가 새겨진 원나라 용봉황 통보도 있는데, 이는 1화, 2화, 3화로 나눌 수 있습니다. Zhang Duanmu가 말했듯이: "이 돈은 이전에 Mingqian이라고 불렸습니다. 그것은 땅의 가지 12자, 황도대의 형태, 황도대의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회남자에서 시작되었으므로 이 돈은 반드시 중국에서 나올 필요는 없습니다. 최근 세기에 이 돈은 한 단어로 되어 있는데, 2자, 4자, 12자 모두 크기가 다르고, 특히 유통되는 화폐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당시 물품 교환에서 미디어 역할을 한 것은 상서로운 언어 돈, 지원 돈, 마술 돈, 주문 돈, 사원 돈 및 筮를 포함하여 압력 돈이라고도 알려진 Weishengqian이었습니다. .적절한) 점술금, 痗(이이이)금 등. 요약하면 위에서 언급한 돈은 다음과 같은 용도가 있습니다. 종교에서는 제사, 주술 및 기타 방법을 사용하여 자연계를 지배하는 신에게 기도하여 민간인의 악령을 쫓아내는데 사용됩니다. , 천막을 걸고 신부와 남편에게 선물을 줍니다. 증표는 남편과 아내 사이의 사랑의 상징으로, 가족의 행복을 기원하거나 부와 승진, 부와 재산을 기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장수, 상서로운 의미를 부여하거나 사람들에게 행운과 행운을 기원하며 사람들이 국가의 기둥이되어 법원의 중요한 대신이 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또는 국민의 행복한 삶과 고위 관료가 된 것을 축하하며, 생활을 잘 돌보고 한 해의 풍년과 국민의 행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표현합니다. 일반적으로 당첨금 등은 소수민족 정권이 발행한 것이 거의 없으며, 대다수는 국민이 개인적으로 발행한 것입니다.

(2) 용무늬 지폐. 지폐에 용 문양이 사용된 원나라 이후, 지폐 인쇄기는 명나라부터, 특히 청나라 중후기와 중화민국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1937년 11월 20일 설립된 '몽골은행'이 발행한 지폐와 징기스칸 시대인 739년 12월 1일 발행된 '몽골자치정부 국부채권'에도 용 문양이 사용됐다. 유통에 투입됩니다.

5. 북방 국가 화폐의 용문 예술 스타일

용문의 형태와 이름은 위장(魏張)이 지은 『광야』에 기록되어 있다. 삼국지: "비늘이 있는 것" 갑옷이 있는 것을 교룡이라 하고, 날개가 있는 것을 영룡이라 하고, 뿔이 있는 것을 구룡이라 하고, 뿔이 없는 것을 적룡이라 한다. 과거 왕조의 북방민족의 주화는 이것뿐만 아니라 종류도 다양하여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용 자체의 자세에 따르면 판롱(Panlong), 비상용(Soaring Dragon), 스탠딩 드래곤(Standing Dragon), 클라이밍 드래곤(Climking Dragon), 라이징 드래곤(Rising Dragon)이 있습니다. 이 상세한 설명에 따르면 전진 및 역나선용, S자형 용, B자형 용, ∽자형 용, 구슬을 가지고 노는 쌍용, 구슬을 잡는 쌍용 및 기타 스포츠 자세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민족 미적 창작의 스타일과 특성을 보여줍니다. 용의 모양에 따라 사문룡, 악어용, 주형용, 단령용 등이 있으며, 용에 붙어 있는 외부 환경에 따라 수룡, 운룡, 화룡이 있다. 용의 수에 따라 단용, 쌍용, 수컷과 암컷 등이 있다. 동물의 조합에 따르면 용과 봉황, 남녀의 행복, 용과 호랑이의 결혼, 용과 새, 사슴과 호랑이의 결혼 등이 있습니다.

작가가 그린 용의 몸의 여러 부위를 보면 크게 머리가 있는 것, 머리가 작은 것, 대머리가 있는 것, 머리에 긴 가시가 있는 것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머리 뒤쪽, 직립형, 옆쪽, 구부러진형 또는 위로 향한 용의 머리. 용의 얼굴, 용 수염, 용 비늘, 용 꼬리, 용 뿔 및 용 발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 그리고 극소수의 5개의 발톱(이것은 왕족에게 5개의 발톱을 제한하는 원나라와 관련이 있을 수 있음), 긴 몸의 용, 짧은 몸의 용, 이상한 몸의 용 등도 있는데 모두 거대합니다. 비늘로 뒤덮인 몸을 가진 괴물. 용의 입은 화가들이 자주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입을 벌린 용, 입을 다물고 있는 고양이." 동전에는 대개 입을 벌린 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용이 구슬을 뱉어낸다고 하는데, 화폐 속 용들은 대부분 구슬을 가지고 놀거나, 구슬을 잡거나, 구슬을 뱉어내는 모습을 하고 있다.

요약하자면, 북부 국가 통화의 용 패턴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범주로 나타나기 때문에 웅장하고 장엄합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는 용 문양이 대중화되고 유행했던 시대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 용의 이미지가 더욱 성숙해졌을 뿐만 아니라 용 문양의 응용도 더욱 널리 퍼졌습니다. ⑩ 원래 용 문양 그림은 더욱 널리 퍼졌습니다." 북부 사람들이 동전에 사용하는 것은 단순하고 단순한 스타일이었습니다. (그림 1-3 참조) 이후 지폐에 등장하는 용 문양은 조금씩 바뀌었다. 그림 4에서 볼 수 있듯이 나중에 통통한 몸체, 강인하고 강력한 몸체, 컴팩트한 구성, 선명한 레이어, 구불구불한 모양, 놀라운 기세 등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갖춘 용 패턴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림 5-6 참조)

독특한 용 패턴 스타일의 사각 구멍 동전도 있습니다(그림 7 참조).

용 문양은 지폐의 다양한 붓터치를 가지고 있으며, 떨어지는 잉크와 생생한 형태, 장엄한 기세로 유기적이고 생동감 있게 예술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사실 위의 용 문양은 사람들이 애착을 갖는 문양이에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용 문양은 동전의 앞면이나 뒷면에 배치되거나 앞면과 뒷면에 모두 배치되어 오랜 세월에 걸쳐 동전의 대표적인 대표적인 장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통화. 우리나라 북부 국가 화폐의 용 문양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이는 중국의 화려한 화폐 문화에 다채로운 느낌을 더해 줍니다. 또한 용 주화가 강한 민족 스타일로 예술계에 진출한 후 열광적인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국내외 각계각층의 수집가들이 즐겨찾는 제품입니다.

요컨대 이러한 화폐용은 위풍당당할 수도 있고 장엄할 수도 있고, 쭉 뻗고 우아할 수도 있고, 다채롭고 사랑스러울 수도 있으며 예술적 감상가치가 높아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특별한 물품이 되었습니다.

6. 화폐에 대한 용문의 의미와 의미

(1) 상서롭고 상서로운 돈. 중국은 용의 고향이라고 하며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자들은 가장 '원래의' 용의 요람이 북쪽의 요하 ​​지역에 나타났다고 믿고 있습니다. 북부 민족의 고대 동전 용 문화. 건륭제의 승리에 혐오감을 느끼는 것은 한나라 불멸사상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당시 신자들은 신을 숭배하는 데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요, 금, 원 왕조에는 북방 민족이 위승천(魏聖衣) 등 주화에 용 문양을 자주 사용했는데, 이는 중국의 전통 귀신, 신, 주술 개념을 직접적으로 통합하려는 의도였으며, 용은 나라의 전령사로 등장했다. 신과 상서로운 짐승. 헤겔이 말했듯이, "오직 예술만이 종교적 개념의 최초의 이미지 번역이다." 용 자체는 모든 시대의 유명한 화가들로부터 파생된 예술적 이미지이다. 고대 북방민족이 제작한 웨이성첸(Weishengqian)과 같은 현존하는 골동품은 정치와 종교의 통합으로 조직된 다양한 불교 활동의 산물이며, 이는 우리에게 조상들의 종교적 개념을 탐구하는 기초를 제공합니다. 설명: 용은 가장 집중된 신격사상으로 위성주화에 등장하여 위성주화를 특별한 종교적 의미를 지닌 운반체로 만들었으며, 이는 당시 사람들의 이념을 반영한 제품이며, 미신적인 유령과 신들이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중국의 원시 종교 개념은 용, 호랑이, 사슴, 악어, 뱀 및 기타 짐승을 하늘에 도달하는 신의 짐승으로 간주합니다. "도교의 신들 대부분도 용과 호랑이를 탈것으로 사용합니다." 동진(十晉)의 게홍(衆興)(약 283~343년)에 따르면 『보포자내편』에서 “왕 없는 사람도 대선(大仙)이다. 음양을 화목하고 귀신, 신, 바람을 다스릴 수 있다”고 말했다. 비와 비를 타고 아홉 마리의 용과 열두 마리의 호랑이를 타고 천하 만인을 제패하는 불사가 다 기록되어 있는데... 교(그네) 기슭을 타는 방법이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용발교(龍足機)라고 하는 것이다. 둘째는 호랑이발교라 하고, 셋째는 사슴발교라 한다." 용과 관련된 이러한 문화적 현상은 웨이생(Wei Sheng)과 같은 화폐 사용자의 특별한 지위와 일치합니다. 그러므로 돈을 미워하는 용의 개념은 고대 중국 사람들이 성룡에게 애착을 가졌던 이래로 전통적인 개념의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용 패턴은 또한 고대 중국의 음양오행 사상을 동전에 심오하게 반영한 것입니다. 용과 봉황의 결합은 음양의 결합이므로 함께 날아다니는 용과 봉황은 번영을 상징하는 상서로운 상징으로 화폐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용과 봉황의 문양은 다채롭고 선명하며 팔괘도와 결합하여 음양화합의 상서로운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동전의 용과 구름 문양은 비처럼 세상에 돈을 가득 채우고, message "세계의 평화, 부와 장수" "나라와 국민의 행운, 행운, 좋은 날씨, 평화와 번영을 의미합니다."

종교적인 형태로는 고대인들이 승리의 돈, 길조의 돈, 공양의 돈, 주술의 돈 등 고대인들이 용과 다른 짐승의 문양으로 만든 돈이었다. 주로 구름과 비를 몰고 오는 신, 복과 불행을 관장하는 신, 공직의 번영과 행운, 장수, 평안하고 즐겁게 생활하는 일을 기원하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고, 사람과 사람의 안녕을 기원하는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가축이 번성하고 곡식이 풍부합니다. 열두 별자리가 돈을 표현하는 데 사용될 때 다양한 별자리를 가진 사람들은 대대로 장기적인 공식적인 행운, 번영, 평화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내용은 사람들이 신의 용문을 통해 돈을 얻는 것을 반영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신에게 보호를 기원하는 동시에 신에게 축복을 내려 재산을 늘려서 부유한 삶을 살고 더 많은 것을 누리게 해달라고 기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돈.

또한 열두 별자리의 반대편에는 뒤, 아래, 왼쪽, 오른쪽에 네 그룹의 문자가 표시되어 있으며, 위에 있는 사람은 용의 띠를 의미합니다. 각 별자리의 사람들은 성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한 사람이 용을 타도록 캐스팅되면 그는 첫 번째 학자이자 세 번째 인물이되어야합니다. 나머지 세 그룹은 각각 세 사람을 캐스팅합니다. '진시삼원'의 이야기다."

요약하면 공양금, 귀신돈, 사찰금, 불교화폐 등 북방민족의 돈에 나타난 용문의 의미는 신을 옹호하고 제사를 드리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본다. 조상에게 기도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음양오행사상과 제사에 사용되는 원시적인 종교관념을 반영한 것이며, 종교적이고 정치적인 개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더욱이, 조상들이 하늘로 올라가기 위해 사용했던 짐승 도구(동전에 비친)의 환상은 오늘날의 첨단 과학 기술인 "J-8 II 항공기", "로켓", "위성"에서 현실이 되었습니다. "가 현대 주화에 등장하고 있으며, 하늘에 닿는 고대의 짐승 문양은 점차 주화 단계에서 물러나고 있다.

'한서·석화지'에서 "오래된 물건은 금보다 귀하고 칼에 좋고 샘물이 흐르고 샘에서 나온다"고 강나라 안시가 말했다. : "인기는 샘과 같다." 한눈에 확연히 드러난다. 땅은 돈을 샘이라고 부르는 의미를 설명한다. 오늘날의 화폐(quan) 도구는 물물교환의 매개체 역할을 합니다.

용문화는 왕조와 장소에 따라 그 의미가 다르지만 어떤 의미에서는 동일한 것입니다. 천지인 삼계에서의 재화의 역할, 무역매체의 책임도 용문화폐는 만물을 이롭게 하는 샘물과 같아서 돈벌이의 상징임을 표현한다. 부자가 되는 것.

요컨대, Liu Zhixiong 씨는 "우리는 중국의 독특하고 멋진 용 패턴 예술을 감상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용 패턴의 개발 과정을 개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을 통해 과거 왕조의 용 문양의 활용을 이해함으로써 용의 의미와 의미, 그리고 발전의 변화를 더욱 명확하게 할 수 있으며, 한문에서 용의 위상과 역할을 보다 포괄적이고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문화." 저자는 자신의 이론이 화폐용에도 적합하고 적합한 논평이라고 생각한다.

7. 북방민족 화폐에 나타난 용, 문학, 민속문화

북방민족의 용과 짐승의 문양이 새겨진 화폐는 전체 화폐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화폐문화. 유통가치 규모와 종교, 희생을 표현함과 동시에 민속문화에도 몰입되어 점차 독특한 주화용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고대 북방인들은 춘절과 등불절이 되면 궁등에 용과 봉황 문양으로 장식한 놋화를 장신구로 걸어 두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동전을 "매달린 랜턴 머니"라고 생생하게 부릅니다.

오르도스의 현대 몽골 목동들 사이에는 용왕에게 인간과 동물 모두에게 복을 주며, 좋은 날씨와 비를 내려주고, 가뭄에는 비를 내려달라고 기도하는 풍습도 있다. 기도를 한 후, 용신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파스타로 만든 뱀으로 감싼 개구리를 용문의 당첨금(또는 대용금)과 함께 호수에 던지고, 땅에 물을 부어 비와 복을 기원합니다. . 이 풍습은 "가뭄이나 화재가 발생했을 때 용왕을 부르기 위해 경을 독송하면 비가 많이 내릴 것이다"라고 기록한 "태상동원경"에서 유래합니다. 바로 “고대인의 관념에서 용은 구름과 비의 흐름에 영향을 미치는 신화 속의 짐승이기 때문에 비를 기원하는 주술의 주인공이 용이었다”는 것이다.

북방 민속 풍습에서는 설날에 용 대야를 사용하여 밥을 차리고, 쌀 위에 집에서 만든 돈줄과 주괴를 얹어 '재물이 들어오는 신'을 위한 돈나무가 됩니다. .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 돈잎과 화분에는 용이 그려져 있는데, 이는 용문화의 표현과 항상 떼어놓을 수 없다.

결산하자면, 용문화는 북방 민족 화폐에 도입된 이후 경제, 종교 분야에서 정치, 경제 분야로 확대되어 마침내 빛을 발했습니다. 경제, 문화, 예술 분야. 용을 장식한 화폐(물론 승리를 미워하는 등의 돈을 쓰는 것도 포함)는 우리나라 고유의 예술적 보물이며, 용을 동양의 상서로움의 상징으로 만들어 고대 북방의 여러 종족의 기질과 미학을 보여줍니다. 현대 청나라에서는 북만주족의 용문화의 풍부함과 발전이 특히 인기를 끌었고, 북방 민족문화를 더욱 진흥시켰다. 이 모든 것은 Hu Zhaohua 교수가 말한 바와 같습니다. "...토템 숭배에서 조상 숭배로의 발전은 고대 원시 자연 문화가 인문 문화로 나아가는 역사적 과정을 반영하고 중국 문명.”과 일치한다. 어쨌든 저자는 화폐 위의 용이 "죽었지만 뻣뻣하지 않은 백다리 곤충"이 되었지만 여전히 화폐에 미적 매력을 더해 중화 민족의 전통 문화를 반영하고 있으며 높은 감상가치와 소장가치. 우리 나라 북부의 부족들은 고대부터 중국 민족 문화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왔습니다. 그 중 금용 문화는 고향이자 '본토'인 북부 지역에 나타나기는 하지만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를 배제하지 않는다. 중부평원 지역의 발전된 문화, 화폐용문화의 발전과 풍요화는 중부평원 문화의 흡수와 떼려야 뗄 수 없다. 사상과 예술에 있어서 오래 지속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 중화 민족의 신념, 생활 및 풍습을 웅장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이 불멸의 작품은 진정으로 중국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

①② Hu Zhaohua: "The Chinese Dragon", China City Press, 2003.

③태이만창 : '홍산옥룡', '황금열쇠' 잡지(몽골어), 2000년 창간호.

IVZhixiong, Yang Jingrong: "용과 중국 문화", 인민출판사, 1992.

⑥⑦ 내몽고 화폐 연구 협회, "중국 동전" 편집부 공동 편집: "고대 중국 지폐 그림 컬렉션", 중국 금융 출판사, 1987.

8Ding Fubao: "고대 동전 사전", Zhonghua Book Company 출판, 1982년.

허린: "민속화폐에 대한 해설", 설원출판사,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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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신원: "돈의 눈으로 본 문화", 후난문학예술출판사, 1992.

홍바오인: “중국 주화와 원화폐의 실용지식”, 내몽골문화출판사, 1997.

런지위(Ren Jiyu): "종교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1981.

저자 단위: 중국농업은행 이첸치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