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 심장 기술 및 노래
태극권 심장 기술 및 노래
01. 약속의 노래
형체도 없고 형상도 없고 틀에 얽매이지 않는 영성을 최대한 칭송하는 작품입니다.
무(無)의 깊은 뿌리는 견고하고, 혼돈의 기쁨은 끝이 없다.
02. 태극권 노래
태극권의 원래 Wuji에서는 Hunyuan Qi가 가장 강력합니다.
타고난 역운은 무작위로 바뀌며, 모든 것이 Yili에 포함됩니다.
03. 사성회귀가
세상이 자기의 본성을 모른다면 어찌 인간의 본성을 알 수 있겠는가?
만물의 성품도 사람의 성품과 같고, 만물의 성품은 천지의 성품과 같습니다.
나는 하늘과 땅을 의지하여 살고, 하늘과 땅은 나를 의지하여 살아갑니다.
내가 먼저 내 본성을 구하면 하늘과 땅이 나에게 유일무이한 정신을 내려주실 것이다.
04. 전신다용론
첫째, 마음과 정신이 고요해야 하며, 자연은 어디에서나 가벼워야 한다.
둘째, 기는 몸 전체에 퍼져 멈추지 않고 계속되어야 합니다.
세 번째로 중요한 것은 절대 목구멍에서 버리지 말고 세상의 모든 영웅들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왜 그렇게 유용한지 물어보면 안팎이 모두 괜찮고 거칠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05. 8자 노래
세상에는 10명의 아티스트가 서로를 알지 못할 정도로 적습니다.
민첩하고 편리할 수 있다면 서로 붙어있을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팔꿈치 받침대를 집는 것은 더욱 놀라운 일이며, 그렇게 하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 단어가 서로 붙어 있고 링에서 단어가 분리되지 않습니다.
06. 마음의 만남
허리와 척추가 첫 번째 룰, 목이 두 번째 룰, 심장이 세 번째 룰이다. 단전은 응급처치, 손바닥은 보조치료, 손바닥은 제3치료이다.
07. 기능적 노래
활기차고 활기차며 이해와 에너지를 추구하며 음양은 모두 유익하고 정체가 없습니다.
고양이 천 마리를 옮기는 데 4온스가 있다면 드럼통을 열고 닫는 것이 집중력을 좌우하게 됩니다.
08. 16가지 핵심 에세이
발로 밀고, 다리로 움직이고, 무릎으로 움직이고, 허리로 활발하게 움직이고,
명확하게 등, 정령이 머리 꼭대기를 관통하여 공중을 순환하고 손바닥에서 움직인다.
손가락을 통과하여 골수에 모아서 정령에 도달하여 응축시킨다. 귀에,
호흡 코에 영향을 미치고, 호흡은 입에서 오고 나가고, 안개는 몸에 영향을 주고, 머리카락에는 몸 전체가 나타난다.
09. Secret Song
형태도 없고 형상도 없고(자신을 잊음), 전체가 공(寂)함(안과 밖이 같음).
자연의 뜻에 따라(하고 싶은 대로 하라) 서쪽 산(바다와 하늘이 넓다)에 걸려 있는 종소리.
호랑이가 울부짖고 원숭이가 지저귀고(음의 기운을 발휘함) 물이 맑고 강물이 맑다(마음이 죽고 정신이 살아있음).
강을 건너 바다를 펼치고(기와 혈류), 운명을 세우는 데 목숨을 바친다(심기이면 충분하다).
참고: 위의 1-9는 Song Shuming이 쓴 "Song Yuanqiao의 태극권 기원 노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0. 태극권을 배우려면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정신을 모아 에너지를 모으다
태극권은 태극권, 즉 무지(無治)에 선행한다. 홍몽과 기는 혼합되어 구별할 수 없기 때문에 오기는 만물의 타고난 메커니즘인 태극권의 어머니이다. 두 기가 나누어지면 하늘과 땅이 심판되고 태극권이 형성됩니다. 두 기(氣)는 음과 양이고, 음은 정적이고 양은 움직이고, 음은 호흡하고 양은 생성됩니다. 하늘과 땅이 맑음과 탁함으로 나뉘고, 맑음과 탁함이 나뉘고, 맑음은 높고 탁함은 낮으며, 음양이 교차하고, 맑음과 탁함이 교차하며, 안개가 생명으로 변하여 만물이 태어나느니라. 인간의 삶에는 한계가 없으며 이것은 타고난 기회입니다. 모레에 뛰어들면 태극권이 된다. 그러므로 만물에는 오지가 있고 만물에는 태극기가 있다.
인간은 움직임이 있으면 고요가 있어야 하고, 고요가 있으면 움직임이 있어야 하며, 음과 양이 하나로 나누어진다. 그리고 같은 태극권. 인간의 생명력은 전적으로 정신에 달려 있습니다. 기가 맑고 떠 있으면 하늘로 올라가는 것과 같고, 정신이 집중되고 억제되면 땅으로 내려가는 것과 같다. 정신과 에너지의 교차점은 태극권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나에게 태극권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먼저 태극권의 놀라운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을 모르면 내 제자가 아니다.
태극권에서는 고요함은 움직임과 같고 움직임과 고요함은 순환하며 지속적으로 연결됩니다. 그러면 두 개의 기가 얽혀 태극권의 이미지가 완성됩니다. 정신을 내부에 유지하고 에너지를 외부로 모으십시오. 의도는 펀치가 도착하기 전에 도착하고, 의도는 펀치가 도착하기 전에 도착합니다. 그것을 의미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사자들이다. 정신과 에너지가 표현되며 태극권의 위치가 결정됩니다. 그 이미지가 확립되고, 그 위치가 확립됩니다. 안개가 변형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72라는 숫자로 발전했습니다.
팔괘의 5가지 요소에 따르면 태극권의 일반적인 세 가지 동작은 쥐기, 쥐기, 누르기, 팔꿈치로 기대기, 전진 및 후퇴, 좌우 보기, 중앙 유지입니다. 그리고 구속. 그 상상의 정신은 붙잡고 당기고 허리를 풀고 공과 현실을 결정하며 가라앉고 가라앉고 힘을 가하지 않고 의도를 사용하며 위아래를 따르고 안과 밖이 일치하고 연속적인 연결을 추구하며 움직임의 고요함을 추구합니다. 이것은 태극권의 10가지 필수 요소이며 학자들의 유일한 방법입니다.
태극권을 배우는 것은 도에 들어가는 기초이며, 도에 들어가는 것은 주로 마음을 닦고 에너지를 모으고 정신을 집중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러므로 이 복싱을 연습할 때에도 똑같이 해야 합니다. 마음이 안정되지 못하면 성품이 어지러워지고 기가 밖으로 모이지 못하며 정신이 어지러워진다. 마음과 성품이 연결되지 않고 정신과 에너지가 연결되지 않으면 온 몸의 사신과 백경맥이 모두 죽게 되어, 설령 그 방법이 잠재성에 따라 효과가 있더라도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마음의 평화와 고요함을 갖고, 에너지와 활력을 모으고 싶다면 명상 수행이 필수이며 무술 수행 방법을 버릴 수 없습니다.
학자들은 움직임과 고요함에서 태극권의 이익을 구해야 하며, 팔괘와 오행에서 삶의 원리와 절제를 구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칠수와 이수를 혼합하여 무한해지고 마음이 커집니다. , 정신, 에너지가 함께 작용하여 마음의 평화를 이룰 것입니다. 정신은 기(氣)를 모으고, 태극권은 한 몸으로 형성되고, 음과 양이 얽히고, 움직임과 고요가 조화를 이루고, 온 몸의 사경이 모두 흐르게 됩니다. 고착이나 정체 없이 원활하게 이것이 제가 가르치는 방법입니다.
11. 태극권 운동 방법
태극권 운동은 음양을 조화시키고 정신과 에너지를 결합시키는 것입니다. 명상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운동을 하기 전에 먼저 내장을 치료해야 한다. 내장을 정화하고 찌꺼기를 없애면 정신이 모이고 기가 모이며 호흡이 저절로 조절됩니다. 그런 다음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음양이 상호 작용하여 완전히 태극권의 이미지가 된 다음 다양한 장소에서 쿵푸를 수행합니다.
명상: 마음을 조용히 앉아서 생각을 멈추세요. , 감정과 욕망을 멈추고, 진정한 본질을 보존하는 것이 마음의 기술입니다. 다리를 꼬고, 허벅지를 구부리고, 발뒤꿈치를 명문에 단단히 대고 기(氣)를 다지는 신체기술이다. 양손으로 귀를 꽉 막고 손가락을 접어 귀뼈를 두드려서 바람과 풀의 악령을 쫓아내는 기술입니다. 얼굴이 뜨거울 때까지 양손으로 문지른 뒤, 침으로 문질러 외부 침입을 치료하는 것이 안면술이다. 귀의 나선 부분을 양손으로 누르고 위아래로 문질러 불을 끄는 기술입니다. 속눈썹을 꼭 감고 눈을 안쪽으로 돌리며 좌우로 걸어가며 신성한 방을 비추는 것이 눈의 기능이다. 입을 크게 벌리고, 혀로 입을 저으며, 손으로 천고를 울려 열을 치료하는 것이 구술이다. 이를 36번 두드려 꽉 다물면 영혼을 모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치아의 기술이다. 양손의 큰 손가락으로 열을 비비고, 좌우 36개의 손가락으로 코를 닦아 진정시키는 것이 코의 기능이다.
이제 당신은 이 수행의 비결을 얻었으니 성실하고 명상적이며 욕망이 없어야 하며 처음부터 그렇게 해야 점차적으로 올라가서 나의 큰 길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불멸의 기초가 여기에 있습니다.
태극권을 처음 접하는데 운동의 비법을 모르고 무시한다면 이는 약을 먹지 않고 불로열약을 만드는 것과 같고, 불로열약을 정제하지 않고 약을 복용하는 것과 다름없다. 불멸의 길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외부 기술도 달성할 수 없습니다.
공과 복싱은 부드러움에 속하고, 복싱은 움직임에 속하며, 강함과 부드러움은 서로를 보완하는 것입니다. . 그들은 태극권의 상징이 되며 실용화에 충분합니다. 태극권을 수련하는 사람들은 수련의 마법적인 효과를 알아야 합니다. 무술을 연습하고 싶은 사람은 먼저 태극권의 놀라운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
12. 태극권 수련가
두 기가 분리되지 않으면 하나이고 무한하며 음양의 위치가 확립되면 태극권이 나온다. .사람의 몸은 비워야 하고 호흡은 운동으로 조절해야 한다. 쉿, 눈을 떠야 한다. 쉿 할 때는 손으로 심장을 잡아야 하며, 신장이 부풀어 올라 무릎뼈를 껴안으면 숨을 내쉴 때 입이 씹히게 된다. , 삼구열이 해소됩니다. 이것이 불로장생이며, 가슴에 불로장생이 있습니다
13. 10가지 수련의 필수품
얼굴을 자주 닦아야 합니다. 눈은 자주 닦아야 하고, 귀는 자주 열어야 하며, 이를 자주 두드려야 하며, 등을 자주 두드려야 합니다. 따뜻하게 유지하고, 가슴을 보호하고, 복부를 문지르고, 발을 문지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 자주 삼키기, 허리를 자주 문지르기
14. 운동 시 금기 사항 10가지
일찍 일어나면 그늘에서 피하고, 젖은 곳에 오래 앉아 있는 것, 식은 땀을 흘리는 것을 피하는 것, 더울 때 옷을 말리는 것을 피하는 것, 땀을 흘릴 때 부채질을 하지 않는 것, 등잔과 양초를 들고 자지 않는 것, 출산 중 성관계를 피하는 것, 피부를 자극하는 찬물을 피하는 것, 화상을 피하는 것
15. 공을 연마하면 18상
오래 보면 본질이 손상되고, 오래 들으면 마음이 손상되고, 오래 누워 있으면 기가 손상되고, 오래 앉아 있으면 맥이 손상된다. 서 있으면 뼈가 상하고, 오래 걸으면 힘줄이 상하고, 화를 내면 간에 상하고, 생각이 많으면 비장에 상하고, 슬픔이 많으면 위가 상하고, 두려움이 많으면 신장이 상하고, 너무 많이 웃으면 허리가 상한다. 말을 많이 하면 체액이 상하고, 너무 많이 자면 양이 상하고, 너무 많이 눈물을 흘리면 양이 상하고,
16. 장삼봉 태극권
(건륭의 옛 필사본 태극권 육경)
관정은 팔이 느슨하고 갈비뼈가 묶여 가랑이를 지탱합니다. 세게 두드리며 다섯 발가락이 땅을 움켜쥐고 활을 구부린다.
움직임이 가볍고 절제되어 있고, 한 치의 갈림도 없어야 한다.
왼쪽과 오른쪽이 비어 있고 실제 부분이 있으면 내일 모레에 의미가 복원됩니다.
단전을 잡고 내부 에너지를 연습하면 두 기가 훌륭해질 것입니다.
움직임, 고요함, 굴곡과 확장, 느림, 비상, 이해
희미해지고 나타나다가 도장에는 깃털 하나도 추가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빠른 손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매우 부드럽고 매우 단단하며 매우 영묘합니다.
움직임은 고양이처럼 움직이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 >
네 개의 사각형을 밀고 팔꿈치를 선택하고 대각선 각도에 기대어 보세요.
Qiankun Zhendui는 팔도, 전진 및 후퇴를 기대하며 5가지 요소를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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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이 노래는 원래 7곡이 있는데, 다음의 '13악장곡'은 6번째인데, 장삼봉이 남긴 곡이라고 합니다. Wudang의 창시자 Zhang Sanfeng이 남긴 것
17. Sanfeng Tai Chi Song(용) 태극권은 음과 양을 조절하고, 비우고 단단하게 하고, 부드럽게 하고 강화하고, 오르고 내리며, 움직이고 이완하고, 구부리고 뱀처럼 쭉 뻗고 열리고 닫히고, 까치가 솟아오른다. 모양은 후계자이고, 척추는 수직이고 허리는 수평이며, 어깨와 팔꿈치가 낮아지고, 윗부분이 들려 사타구니를 감싸준다. ., Yuyi는 북쪽을 떠났고, 안개와 비가 Xiaoxiang에 들어갔습니다.
칼은 차갑고 꿈은 멀고 고대 도사 인 Qingqing이 있습니다. 옥반지는 보라색 안개 속에서 솟아오르고, 황금 비약은 신비로운 빛으로 빛난다.
참고: 이 노래는 용태극권(Long Tai Chi)이 작곡한 것입니다. 처음 6개의 문장은 태극권 수련에 필요한 기본 요구 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마지막 4개의 문장은 장삼풍(Zhang Sanfeng)의 삶을 요약한 것입니다.
18. 태극권 복싱 경(후세 편찬)
복싱 경 2: 발걸음을 가볍게 움직이고 민첩하고 자제하며 간헐적인 기 연구를 가르치지 마십시오. 왼쪽과 오른쪽에는 가상의 장소와 실제의 장소가 있는 것이 적절하며, 그 의미는 내일 모레 돌려받겠다는 뜻이다.
참고: 이 단락은 "장삼풍권과 태극권 이론"이라는 독립 문서에도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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