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공 지젠 (gong zizhen) 의시에서의 이미지 전달
공 지젠 (gong zizhen) 의시에서의 이미지 전달
자진은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하며, 이미지로 자신의 사상 감정과 정치적 포부를 기탁한다. 시 속의 이미지는 가을 바람, 황혼, 노을, 노란 잎 등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의 내용을 호응하여 청조의 쇠퇴를 상징한다. 자진의 자아를 표현한 이미지가 있고, 유명한 것은' 검',' 피리',' 꽃',' 추혼',' 마음' 이다. 자진은 그 시에서 드러난 우환의식과 강렬한 비판의식으로 청대 문학사에 깊은 영향을 남겼다. 그는' 모든 사람이 취하고, 내가 홀로 깨어난다' 는 시구로 사회 전체를 채찍질하기 때문에, 이 글은 자진시에서 운용되는 전형적인 의향에 의해 전달되는 사상적 감정을 분석할 것이다.
-응? 예로부터 많은 문인들이 우환 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국가의 운명에서 개인의 안위에 이르기까지 많은 문인들이 두 눈을 까맣게 하고 시대의 가시덤불 속에서 출로를 찾는다. "진 () 이 남하 () 하고, 나라가 격동하며, 신 () 이' 술에 취해 검을 보고, 꿈이 나팔을 부는 800 리' 가 있다. 백성들이 물이 깊고 뜨거울 때 두보는 "광대한 건물이 있고, 천하의 빈민들이 모두 즐거워한다" 고 말했다. 그리고 자진의' 큐슈의 노여움은 풍뢰에 따라 연구의 슬픔이다. "나는 신에게 활력이 있어야 하고, 한 패턴에 얽매여 인재를 떨어뜨리지 말라고 충고한다." 카오 다우 "푸 칼 천둥 소리, 갑자기 떠 다니는"; Tao Yuanming "젊은 강한 몸, 칼과 함께 한 사람 투어"; 왕창령의' 칼은 천리를 걸었지만 감히 한 마디'. 시인은 시중에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의식을 표현하며, 그들은 눈에 보이는 것을 하나로 융합하여 물서정을 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진이의 시에도 많은 이미지가 융합되어, 그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자신의 포부를 표현했다. 자진의시에서 그는 바람과 비, 번개, 석양, 낙화, 생명의 빛, 쇼검 등 전통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로 이미지를 만들었다. 이러한 흔한 이미지들은 그의 독특한 감정과 인생 경험에 융합되어, 그는 그들에게 특정한 의미를 부여하여 노년에 사람들의 마음을 깊숙이 파고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첫째, 난세를 구하고 개혁을 통해 생존을 추구한다
-응? 공 지젠 (gong zizhen) 은 중국 유신 운동의 창시자이다. 그는 청나라가 이미' 몰락한 세계' 에 들어섰다는 것을 각성하게 깨달았다. 그는 부패한 봉건 독재 통치를 비판하고 봉건 사회의 쇠퇴 추세를 폭로하며 개혁을 호소하였다. "앞바다시화" 에서 "큐슈는 눈노여움으로 천마 독서가 슬프다" 고 말했다. 나는 하느님께 다시 일어나 재능을 내려놓고 한 가지 패턴에 얽매이지 말라고 권했다. " 사회의 폐단을 예리하게 폭로하고, 현재의 부패한 사회 상태를 바꾸기 위해서는 폭풍우 같은 거대한 힘에 의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국가의 장구안을 위해 반드시 사회 변화 운동을 거쳐야 한다는 것을 세상에 경고하려는 의도다. 봉건 제도에는 폐단이 있으므로 시대의 흐름에 순응해야 한다. 시에는' 큐슈',' 풍뢰',' 만마',' 하늘' 등 기세가 웅장한 주관적인 이미지가 있어 비판의 의미가 더욱 깊고, 더욱 웅장하며, 분진감을 준다. 시 속의' 풍뢰' 는 자진이 마음에서 우러나온 노력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깨우는 노호이자 문인들이 나라를 걱정하는 국민의 표현이다. 그는 사회를 개조하는' 풍뢰' 가 말리크에서 세차게 굴러다니며 구사회를 전복시키고, 온갖 수단을 다해 봉건제도를 타파하기를 희망한다. 부패한 봉건 사회에서는 현나스를 모집하여 사회를 변화시켜야 한다. "악명 높은 화가가 은근히 애통해하자, 그들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노래를 부르고 가버렸다. 나는 밝은 달이 하늘에 가라앉게 할 수는 없지만, 강타오가 왔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봉건 독재의 부패를 비난하고 있는데, 이것은 시대에 버림받을 것이다. "풍뢰" 는 바람이 비로 변할 수 있고, 인재를 끌어들이고,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풍뢰' 라는 이미지는 기해잡시에서 여러 차례 사용되어 변화를 주장하는 표현이다. 예를 들어, "수천 마일의 가슴에서 날아 다니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문을 깨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지금까지 신선을 만나는 것은 무섭다. 현관이 지나자 나는 외롭고 공허하여 찾을 수 없었다. 한 관우 자기 두 글자. 책을 쓰는 것은 실수가 아니라 풍뢰 베테랑이다. " 그는 몰락한 사회를 살리고 생존을 위해 바꾸려는 자신의 심리를 표현했다. 청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할 때, 세상 사람들이 여전히 청조의 번화함에 도취되었을 때, 공자진은 이미 봉건사회가 위기 단계에 이르렀다는 것을 정탐했다. 이런 선진적인 의식은 감탄할 만하다.
둘째, 모순
공 지젠 (gong zizhen) 은 청나라가 쇠퇴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시대의 책임감이 그로 하여금 우환의식을 갖게 하고, 국가의 위기는 시종 그의 관심사였다. 하지만 성인도 사람이고 감정의 기복도 있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면서 산수 자연 풍경의 한가한 생활을 동경한다. 현실에 핍박하여 그는 국가 안보를 걱정하기도 하고, 풍경을 그리워하기도 하고, 현실을 비판하기도 하고, 한가한 생활을 하기도 한다. 이 두 가지 다른 심리는 그들의 내면의 모순의 표현이다. "호남동" 에서 "피리 부는 것과 칼을 미친 듯이 이야기하는 것은 두 가지 매혹적인 맛이다" 고 말했다. 이 시는 공자진 부부가 항주의 고향으로 돌아가 서호에서 배를 탈 때 쓴 것이다. 이 시는 그의 모순된 마음을 어느 정도 드러냈다. 그들은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그리워하면서 국가의 존망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소년 검사들은 피리를 많이 불고, 검기 피리는 마음이 가라앉는다." "거친 곳에 와서 칼을 휘두르고, 시끌벅적한 곳에 가서 피리를 받는다." "칼을 눌러 누가 화를 내는가?" " 피리를 차마 생각할 수 없다 ","일피리 일검평상, 15 년 동안 성공해 ","15 년 동안 좌좌좌좌할 수 밖에 없고, 눈물도 종횡무진하고, 마음도 검과 함께 잃는다 ".공자진은 쇼와 제인을 즐겨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점은 그녀의 작품에서 거의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바로 이런 예술적 표현이 그의 내면의 생각과 필요를 진실하게 반영한 것이다. 이 두 이미지 모두 시인의 진실한 내면세계를 드러낸다. 호매의' 검' 과 애절한' 피리' 는 시종 그의 마음을 변동과 갈등의 상태로 만들었기 때문에 그의 시가 정통이었다. 현실의 어쩔 수 없이 시인을 우울하고 외롭게 만들었기 때문에 그는 호광산색, 꿈, 선경, 불국의 서방 세계에서 이런 억눌린 감정을 사랑하고 있다. 자진이의' 검' 과' 쇼' 의 결합의 이미지도 현대 문인 갈등의 내면적 표현이며, 중국인들이 역사 변천에서 실제 체험하는 상징이다.
셋째, 쇠퇴하는 세상을 폭로하다
어떤 시대에도 폐단이 있으면 인인지사가 힘껏 폭로하고 나라를 지키게 된다. 자진' 기해잡시' 의 일부 시들도 시대의 폐단을 비난했다. 예를 들어' 가을불경당 새, 석양은 여전히 길가까마귀를 좋아한다'' 석양이 갑자기 중원을 내리고 풍화사가 6 조를 웃는다'' 공자진은' 석양' 으로 국가의 몰락 상태를 상징한다. 사실, 잔잔한 조건 하에서 암류 위기가 양조되고 있다. 이 시대는 외관과 형식상으로는 큰 변화가 없지만, 아슬아슬하여 항상 세대교체 시대의 붕괴에 직면해 있다. 진지진의 앞선 우환의식은 그를 시대의 홍수에 빠지지 않게 했고, 청정은 자급자족하는 안거업도 그로 하여금 반항정신을 잃게 하지 않았다. 다른 사람들이 여전히 번영을 꿈꾸고 있을 때, 그는 청나라가 곧 붕괴될 것이라는 신호를 이미 느꼈다. \ "고개를 들지 않고, 갑자기 중원 황혼을 낳았다. 클릭합니다 [4]' 트와일라잇' 의 이미지는 청나라에 뒤덮인 성세의 환상을 그려냈다. 구름이 해를 가리고 수요가 막힌 사회 환경에서 공자진은 청나라가 이미 석양에 접어들어' 몰락의 세계' 에 처해 있다고 미리 예언할 수 있다. 이들은 공 지젠 (gong zizhen) 의 초강력 지각력의 표현이다. 문화적 억압에 깨어난 자진은 시대의 병폐를 교묘하게 운용하는 것이 그의 일관된 시 스타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해질녘이 다가오고, 형태가 갑자기 도착하고, 사람들은 등불을 생각하며, 얼굴에 근심을 품고, 황혼빛을 마시며, 꿈 옆에 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증오대',' 촛불',' 황혼광' 은 모두 청조의 성쇠에 대한 묘사이다. 청나라 번영의 형태로 숨은 것은 몰락한 시대다. 번영의 시대는 거의 무너졌다. 충고를 듣지 않으면, 인재가 부족한 왕조는 결국 곧 멸망할 것이다.
넷째, 야심이 가득하다.
봉건독재시대에, 기탄없이 직언하는 사람은 통치자에게 신뢰를 얻을 수 없었고, 정직한 인재도 항상 중용될 수 없었다. 그들은 종종 탈락하고, 시대에 탈락하고, 야망은 있지만 시전 할 곳이 없다. 역대에는 많은 문인 아사가 있었는데, 통치자가 매국노의 말에 미혹되어 비하하거나 봉쇄하였다. 왕조가 인재를 잃었다면, 그 멸망은 필연적이다. 공 지젠 (gong zizhen) 은 야심 찬 천재입니다. 19 세 중진, 27 세 리프트, 관청에 입장합니다. 그러나 그 후 10 여 년 동안 그는 여러 차례 시험을 보았지만, 늘 시험을 받았다. 도광은 9 년 여섯 번째 시험에 합격할 때까지 95 위로 기록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입학시험 때' 해서체 불충' 으로 눌려 더 이상 국자감에 들어갈 수 없었다. 내각문서, 주빈사, 예부 등 저급 문관직만 수여하는 것이다. 재능이 없는 공자진, 재능은 시전, 가난, 원한이 없다. 그래서 그의 많은 시들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막막함, 시대의 홍수에 대한 중국인의 운명과 안위에 대한 관심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앞바다 잡시" 처럼요. 제 3 부 ":"풍강풍이 봄혼을 불고, 범표범이 9 주 동안 곤히 잠들었다. 나는 항상 기분이 좋아서 평생 옥제의 은정을 느끼고 있다. " 이 시는 시인이 재능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경성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온 후 쓴 것이다. 벼슬길의 위험을 표현했고, 관장은 범표범의 땅이고, 위기는 관직의 형식이다. 낙화' 는 우울한 표현으로 자신의 사업이 중용되지 않고 따돌림을 당했다는 것을 비유한다. 범표범' 을 비유로 봉건 독재세력과 부패한 악세력이 관직을 지배하여 그들의 야망을 실현하기 어렵게 하여 어쩔 수 없이 고향을 물러나게 했다. \ "한밤중에, ranli 두려워, 그는 무거운 귀밑머리를 가지고 있다. 문을 열면 옛 친구가 와서 나를 놀라게 할 것이다. 서리와 눈이 온 하늘에 가득하니, 아들은 배고프지 않고 올 것인가? 클릭합니다 이 시의' 밤' 이미지는 시 전체를 관통하며 시인의 내면의 감정에 대한 불안과 자신의 운명에 대한 느낌을 표현했다. \ "김우쇼, 동심은 아직 사라지지 않았다. 월말에 해홍막부터 사격 화영이 노여움을 자아낸다. " 시인은 이미 중년에 접어들었지만 여전히 야심차고 현실은 이상적이지 않아 이런 걱정을 꿈에 맡길 수밖에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자진은 시에서 이미지를 사용하여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데, 그 시의 이미지 운용은 그 독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시대의 홍수에 매료된 것이 아니라 시대의 폐단을 분명히 지적했다. 이런 진보 의식은 존경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