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 문 하나를 만드는 데는 몇 개의 공정이 있었습니까? 간단한 문은 이렇게 많은 신경을 가지고 있다.

고대에 문 하나를 만드는 데는 몇 개의 공정이 있었습니까? 간단한 문은 이렇게 많은 신경을 가지고 있다.

고대의 문은 현대의 문과 완전히 다르다. 고대 대원 정문은 보통 쌍짝으로, 멀리서 보면 기세가 웅장하고 가까이서 보면 디테일이 절묘하다. 사실, 고대에 문을 만드는 데는 1 가지 정도의 부품이 있어야만 완전한 문을 만들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명언) 각 부품은 세심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그 안에 숨겨져 있는 작은 세부 사항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세히 관찰하지 않으면 그 속의 속마음을 보기 어렵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부품명언) 그래서 이번에는 고대 문들이 도대체 어떤 신경을 쓰는지,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한번 보시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고대인들은 "집은 포털을 관대로 한다" 고 말했는데, 문은 한 집의 토납처로 중국 전통 고대 건축물의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이다. 문은 고대 사회의 지위와 관급 품계의 상징이며, 문의 형제도 엄격한 등급제도를 구현한다. < P > 옛 저택의 포털은 고대 건축물 문화의 유래와 우리 고대 장인 스승의 지혜를 돋보이게 한다. 이번 호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고대 건물 대문의 구성요소인데, 일반적으로 문틀, 문두, 문짝, 문루, 문루, 문고리, 문못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P > 문틀 < P > 문틀은 좌우 두 개의 프레임 기둥과 그 위에 평평한 버팀목으로 구성된 프레임으로, 집의 기둥 사이나 벽동 사이에 고정되어 있어 주로 문부채를 배치하는 데 쓰인다.

이렇게 하면 문짝의 폭이 문설주 사이의 폭보다 자연스럽게 작아집니다. 문틀의 증가는 동시에 많은 문 구성 요소를 추가해야 하기 때문에 대문의 구조는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세부적인 장식과 신경을 많이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문틀, 문틀, 문틀, 문틀, 문틀, 문틀명언) < P > 문틀은 나무틀과 돌문틀의 구분이 있고, 나무문틀은 보통 나무벽이나 양쪽 벽돌, 흙벽으로 둘러싸인 문두실에 있고, 돌문틀은 두꺼운 벽돌, 흙벽에 있습니다.

문 헤드

문 프레임에는 처음에는 비를 막기 위한 간단한 양면 경사 지붕이 있었는데, 이 문의 작은 지붕을' 문 머리' 라고 합니다. < P > 문 헤드는 기능적인 역할뿐만 아니라 장식적인 역할도 있어 대문을 더욱 당당하게 보이게 한다. 그 후, 문두의 실용적인 기능이 점점 사라지고, 점차 대문을 덮고 있는 단순한 장식 부분으로 발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문두의 정교함, 문지방의 높낮이는 이 민족이 한때 가족 관계에 대해 이렇게 중시했다는 것을 소리 없이 진술하고 있다. < P > 문짝 < P > 문짝은 대문 자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고대에 가장 흔히 볼 수 있었던 것은 두 개, 한 개 혹은 두 개 이상이었다. 중국 고대 건축물에서 이런 문짝은 모두 널빤지로 만든 것이다. < P > 일반 주택의 경우 문 팬의 폭은 최소 .5 미터이고 절, 궁전 등 대형 건물의 경우 문짝은 1 미터 또는 1 미터 이상에 달할 수 있다. < P > 대문은 견고하고 재료가 두껍고, 보통 칸막이를 하지 않고 판문으로, 더 나은 차단작용과 방어 성능을 갖추고 있다. 꼼꼼한 대문 문판에 페인트를 많이 칠하는데, 특히 주홍색 페인트가 가장 등급을 나타낸다. < P > 문 베개 < P > 문 부채를 지탱하기 위해 문 밑의 문지방 양쪽 끝에 교각대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으며, 교각대에는 작은 눈을 깎아 중심축을 배치합니다. 이런 문축을 받치고 있는 부두를' 문베개' 라고 부른다. < P > 굵직한 문축에 거대한 문부채를 달고, 전체 무게 중심이 문베개 돌 위에 떨어져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다. 문침은 석질이 가장 많은데, 일명' 문침석' 이라고도 한다. 문침석은 일반적으로 안팎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즉, 일부는 문짝 안에 있고, 일부는 문짝 밖에 있다. < P > 문 베갯돌이 문 밖에 드러나는 부분은 조각되어 있다. 고대인들이 흔히' 문당'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외형이 아름답고 도안이 신경을 써서 장인들에게 그 기예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을 남겼다. < P > 문비녀 < P > 문비녀는 고대 건축물 대문 상인방의 장식품으로 고대 여성의 머리 장식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문비녀는 원래 문틀을 고정시켜 문 회전에 사용할 수 있는 연륜을 고정하는 데 사용되었고, 두 개의 문비녀는 고정 작용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 문, 문, 문, 문) < P > 고대에 이른바' 문당호쌍' 의 호쌍은 고대 대문의 문비녀를 가리킨다. 그래서 문비녀도 등급이 있어 집주인의 신분을 상징한다. "가구 대" 의 수량은 주인의 직함을 알 수 있다. 1 ~ 5 품은 6 개, 6 ~ 7 품은 4 개, 다른 작은 관원이나 보통 큰 집은 2 개로 제한된다. < P > 문비녀는 모양이 다양하고 정면이나 조각이나 묘사, 무늬나 서수 진금무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춘란샤호',' 추국화동매',' 상서로운 뜻대로',' 복록수드',' 천하태평' 등의 글자도 자주 있다. 두 개의 문비녀만 있을 때' 길조' 와 같은 글자를 조각한다. < P > 문 심벌즈 < P > 문짝의 스위치는 손잡이로 이뤄야 하고, 손잡이는 문을 두드리는 역할도 한다. 손이 보기 좋게 보이기 위해 손잡이와 문판의 연결부에 받침대를 더해' 문 심벌즈' 라고 부른다. 문 심벌즈는 그 모양이 민간 악기의' 심벌즈' 와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문 심벌즈는 실용성 외에 강렬한 장식적 의미를 지닌다. 금속으로 만들어졌으며, 평면은 원 또는 육각형이며, 중앙에는 거꾸로 된 사발 모양의 둥근 버튼이 튀어나오고, 버튼에는 고리나 금속판이 걸려 있다. < P > 둥근 버튼 주변 부분은' 원' 이라고 불리며, 그 위에는 펀칭 무늬가 새겨져 있고, 상서로운 기호나 여의무늬로 만든 것도 있어 문 심벌즈의 장식 효과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 P > 방문객은 문심벌즈를 두드려 주인에게 알릴 수 있다. 관환인에서는 문심벌즈가 늘 수면으로 만들어졌으며,' 포수' 라고도 하며, 또 요괴를 쫓는 기능도 있다. < P > 점포 < P > 문심벌즈 중 가장 특색 있는 형태는 점포 1 위이고, 어떤 사람들은 이를 문심벌즈의 일품이라고 부른다. 대부분 수면 구리, 수형 노망, 치아 노출, 입 안에 큰 고리를 물고 있다. 머리를 깔아 놓은 수면은 용비룡 같고, 사자비사자 같고, 사악함을 피하고, 읍택의 뜻을 가지고 있다. < P > 포수는 문고리 받침대일 뿐, 포수고리는 완전한 문고리다. 전통 문포수는 단지 장식적인 구성 요소일 뿐만 아니라, 고대에는 점포의 사용에 엄격한 등급 규정이 있었다. < P > 명사 기록: "친왕부 4 성 정문에 단칠금으로 구리고리를 박았습니다. 공공 궁전 게이트 녹색 오일 구리 링; Baiguan 제 zhonggong 허우 문 금 페인트 짐승 얼굴 주석 링; 하나 또는 두 개의 제품 공식 문 녹색 오일 짐승 얼굴 주석 링; 3 ~ 5 품 관문 흑유 주석 고리; 6 ~ 9 품 관문 흑유철 고리 ...... "라고 말했다. < P > 문고리 < P > 문고리, 일반적으로 기중기, 대문에 장착된 손잡이입니다. 문고리의 기원은 춘추시절로 거슬러 올라가 당대까지 관청과 종묘의 대문만이' 포장 수자 고리' 를 누릴 수 있었고, 평범한 백성의 집터는 어떤 장식도 할 수 없었다. 송 이후 문고리는 점차 민간으로 향했다. < P > 문고리는 위엄 있게 문앞에 걸쳐져 있고, 화사한 문고리는 대문에 용점정을 그려준다. 원내인은 외출할 때 양손으로 중부의 잎조각이나 쇠고리를 잡고 문을 연다. 외부인은 문고리를 가볍게 잠가 병원 내인을 불러 문을 열었다. 지인이 오면 버클의 소리의 수와 경중은 모두 상수가 있다. < P > 문고리는 실용성, 장식, 문 1 급이 일체인 고대 건축물로, 중국 고대 건축의' 문문화' 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 P > 문못 < P > 문못은 보강 역할만 하기 시작했다 < P > 문못은 고대에는' 부릉 못' 이라고도 불렸는데, 부릉은 수면의 거품으로, 문판의 문못은 마치 물 위에 떠 있는 거품처럼, 문못은 보통 문판에 1 인치 정도 박혀 있다. < P > 문못의 수는 매우 신경을 쓴다. 청대는 구로문못만 궁전으로 장식할 수 있고, 친왕부는 7 로, 세자부는 5 로로 규정하고 있다. 서민의 집은 문못으로 장식해서는 안 된다. < P > 왕실 건물의 문못이 9 번, 9 번 도로를 가로지르면 제왕궁전 대문에 81 개의 문못이 있는데, 고대에는' 구오존' 으로 제왕의 자리를 가리켰다.

문턱

문턱은 문틀 하단에 설치된 가로대, 돌띠로 문 안팎의 경계선이다. 문턱이 좀 높으면 어느 정도 모래풍수, 벌레, 쥐 등의 침입을 막는 역할을 할 수 있다. < P > 문턱은 손님주인의 의식을 나타내는 상징이다. 손님들이 문턱을 넘어 청당으로 들어가며 머리를 낮춰야 한다. 자신의 발길을 보고 충돌을 방지하는 것은 주인에 대한 존중이다. 문턱을 꺾으면 안팎이 없다는 속담이 있는데, 문턱은 가정질서 안팎에 다른 예제 경계가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 P > 고대에 남의 문턱을 밟는 것은 저택에 대한 불경스러운 행동이었다. 문턱은 나중에 재물과 목숨을 막기 위해 뻗어나갔기 때문에' 문턱을 만났다' 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어떤 사람의 문턱이 높다는 말을 자주 들었다. < P > 한 번 밀고, 역사적인 정취가 가득한 중국문. 석돈에서 고석 도안을 안고 문비녀의' 가구' 를 묵묵히 세고, 가게 수자고리로 나지막한 충돌소리를 두드리며 삐걱거리는 옛 건축물의 대문을 밀어내고, 유구한 역사 전설이 정면으로 달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집문은 중국식 마당의 외관으로서 가장 직관적인 첫인상을 주는데, 스타일링, 구조, 조각, 장식은 모두 중국 전통 고대 건축예술이 가장 집중한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