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에는 어떤 영화 및 TV 특수 효과가 있나요?

1***에는 어떤 영화 및 TV 특수 효과가 있나요?

영화와 TV 특수효과는 크게 시각특수효과(시각효과)와 음향특수효과(음향효과)로 나눌 수 있다.

1. 시각 특수 효과:

1 영화 시대

전통적인 특수 효과는 메이크업, 풍경, 불꽃 특수 효과, 초기 영화 특수 효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효과 등

컴퓨터가 출현하기 전에는 모든 특수효과는 전통적인 특수효과에 의존했습니다. 1980년대의 서유기(Journey to the West)는 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모든 괴물과 괴물이 전통적인 특수 효과 분장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전문가들이 괴물 가면을 만들고, 배우들은 그 가면을 머리에 씌워 촬영한다. 풍경이 천궁의 장면에 반영됩니다. 천궁과 유사한 건물을 몇 개 짓고 연기를 뿌려 구름과 안개로 뒤덮인 천궁의 장면을 만듭니다.

2. CG시대

CG는 컴퓨터 창작으로 이해될 수 있다. 기존의 특수효과 방식으로는 영화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없다면 CG 특수효과는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CG시대 특수효과 제작은 크게 입체효과와 합성특수효과 두 가지로 나뉜다. 그 중 3D 효과는 다이나믹 애니메이션의 퍼포먼스를 주로 담당하는 3D 이펙트 아티스트가 완성합니다. 주요 카테고리는 모델링, 소재, 조명, 애니메이션, 렌더링입니다. 합성 특수효과는 다양한 효과의 합성을 주로 담당하는 컴포지터에 의해 완성됩니다. 주요 카테고리: 키잉, 러빙, 컬러 그레이딩, 합성 및 장면 블렌딩.

세계 최고 수준을 대표하는 기업으로는 인더스트리얼 라이트 앤 매직/뉴질랜드 웨타 등이 있다. 지난 20년 동안 셀 수 없이 충격적인 블록버스터 대부분이 이들 기업에 의해 완성됐다. 아래는 두 회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인더스트리얼 라이트 앤 매직(Industrial Light & Magic)은 1975년 조지 루카스(George Lucas)가 설립한 회사로 대표작으로는 아바타, 트랜스포머, 캐리비안의 해적, 터미네이터, 쥬라기 공원, 스타워즈 등이 있다. 가장 고전적인 작품으로는 쥬라기 공원의 선사시대 공룡, 캐리비안의 해적의 문어 얼굴 등이 있습니다.

뉴질랜드 웨타는 피터 잭슨이 설립한 회사로 대표작으로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 아바타(이런 특수효과 블록버스터는 기본적으로 여러 특수효과 회사들이 공동으로 완성한다), 킹콩 등이 있다. . 골룸과 킹콩은 기본적으로 물리적, 정신적 특징을 모두 갖춘 업계 최고 수준의 CG 생물을 대표합니다. 또 다른 매우 영향력 있는 성과는 그룹 애니메이션 도구인 MASSIVE의 개발입니다. 이를 통해 반지의 제왕에서 수천 명의 군대가 펼치는 장대한 근접전이 탄생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국내에서 수년간 연구되었으나 비용과 인력의 제약으로 인해 성과가 거의 나오지 않았다.

2. 음향 특수 효과:

음향 특수 효과는 소위 음향 효과로, 일반적으로 폴리 아티스트, 녹음 엔지니어 및 믹서의 협력을 통해 완성됩니다. 폴리 아티스트는 사진 속 모든 특수한 소리(예: 폭발음, 발소리, 부서지는 소리 등)를 캡처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사운드 엔지니어는 Foley 아티스트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최종적으로 믹싱을 통해 영화 및 TV용 음향 효과로 편집하고 처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영화와 TV 특수효과의 시각적 경험

현실은 예술 창작의 기본 원칙이다. “현실은 삶의 현실처럼 삶 자체와 동일하지도 않고 검증될 수도 없습니다. 과학적 현실처럼 검증되었습니다.” 영화는 사람들을 꿈꾸게 만들고, 좋은 영화는 관객들로 하여금 잠에서 깨어나기를 꺼리게 만들지만, 익숙한 사람들과 장면에 대한 꿈을 꾸고 싶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영화와 TV의 특수효과는 이 꿈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준다. 영화와 TV의 특수효과를 통해 영화는 관객이 본 적도, 상상해본 적도 없는 꿈을 만들어낸다. 영화 창작 수단 중 하나인 영화 및 TV 특수 효과 제작 역시 예술 창작의 기본 법칙인 현실을 따릅니다.

1. 사람, 풍경, 소리, 빛, 색상은 사실적입니다.

사람, 풍경, 소리, 빛, 색상은 시청각 언어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영상 정보를 구성하는 주요 구성 요소인 영화 및 TV 특수 효과는 이를 처리합니다. 시청각 요소의 원리는 가상 생성이든 키잉 생성이든 주변 조명 조건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장면의 톤과 색상을 통일하고 질감을 복원하여 사실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관객은 영화와 텔레비전의 특수 효과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알아차리게 되고 점차 분리되는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2. 카메라의 시점, 움직임, 이동 궤적은 합리적이다

카메라의 시점은 관객의 시점이며, 카메라의 합리적인 위치는 여전히 다음의 원칙을 따라야 한다. 진정한 감정과 그 합리성은 사람들의 시각적 습관을 중심으로 한 일종의 확장입니다. 렌즈의 움직임에도 나름의 규칙이 있습니다. 기존의 카메라 움직임에는 매우 엄격하고 성숙한 규정이 있어서 디지털 특수효과에서는 이를 깨뜨릴 수 없습니다. 카메라를 마음대로 움직이면 형태가 내용과 분리됩니다. 물체의 운동 궤적은 오랫동안 자연에서 형성되어 왔으며, 이를 엄격히 복원해야만 영화와 TV 특수 효과가 현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편차가 있으면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 사이의 전반적인 관계가 즉시 바뀌고 비현실적인 현상이 발생합니다.

현대 CG 특수효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

1 입체적인 특수효과. 입체적인 시점 변화가 있는 대부분의 캐릭터와 장면은 입체 효과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입체특수효과는 특수효과 전체 중에서 거의 기술적으로 가장 어려운 부분이면서도 가장 문제를 해결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영화 속에는 현실감 넘치는 다양한 괴물들이 등장하고, 2012년 도시 전체가 물에 잠긴 홍수, 고층 빌딩이 무너지는 사건 등이 등장한다. 일반적인 제작 과정은 모델-재료-조명-바인딩-애니메이션-렌더링입니다.

특정 구현 소프트웨어: 중국에서는 MAYA 플랫폼이 주요 플랫폼이며 MAX, realflow, huodini, C4D, XSI 및 LIGHTWAVE와 같은 수십 가지 소프트웨어로 보완됩니다.

2 합성 특수 효과. 합성 특수효과의 가장 일반적인 표현은 빛의 기술을 사용하여 하늘을 날아다니는 의상영화 속 영웅들이다.

구체적인 구현 방법: 배우의 싸움과 하늘을 별도로 촬영합니다. 배우의 싸움 부분은 블루 스크린이나 그린 스크린 배경에 배우가 매달아 촬영한 후 후처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블루 스크린과 와이어를 제거합니다. 컴퓨터에서 배우의 부분만 남겨두고 실제 하늘 앞에 붙여넣습니다. 이는 마치 배우들이 하늘에서 싸우는 것처럼 보이게 만든다. 물론 특정 합성은 이보다 훨씬 더 복잡합니다. 많은 후처리 소프트웨어도 3D 효과의 부분적인 효과를 생성할 수 있지만 이는 보조적인 용도일 뿐이며 3D 소프트웨어를 대체할 가능성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nuke/fusion이 주류이며 일부 회사에서는 AE/COMBUSION/SHAKE/flame/smoke 및 기타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3 디지털 매트 페인팅 및 컨셉 디자인. 디지털 매트 페인팅과 개념적 디자인은 페인팅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매트 페인팅: 예를 들어 수천 개의 고대 가옥이나 궁전, 꽃, 나무, 다리, 흐르는 물 등이 포함된 고대 도시의 전경이 영화에 등장합니다. 3D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경우 그것을 만들려면 비용이 매우 많이 들고, 완성하려면 일반적으로 여러 사람의 협력이 필요하지만, 디지털 페인터를 사용하면 이 모든 것을 혼자서 하나의 그림에 그릴 수 있습니다.

개념 디자인: 개념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사전 제작 시 참고 자료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영화에 괴물이 등장할 예정인데 그 괴물은 어떤 모습일까요? 감독이 말로 말하고, 컨셉디자이너가 감독의 요구사항에 따라 그림 형태로 그려낸 후, 입체적인 특수효과를 넘겨 다양한 실사형 몬스터를 만들어낸다.

기능:

현재 영화 제작 과정에서는 분할 촬영 대본에서 시작하여 특수 효과에 대한 아이디어가 반영되어 영화 및 TV 특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독창적인 전통 영화 제작 과정과 방식. 대본을 기획하고 서사를 구성할 때 영화와 TV의 특수효과를 통해 창작자는 전통적인 선형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완전히 깨뜨릴 수 있었다. 창조자는 손과 발을 놓아 당신의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하십시오. 전통적인 대본과 장면별 대본 외에도 영화 및 TV 특수 효과에는 자체 특수 효과 대본이 필요합니다.

촬영 초기에는 현장 촬영 외에도 풍경, 블루 스크린, 모델, 디지털 채광창 페인팅 등의 샷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키잉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배우들은 블루 스크린 스튜디오에서 촬영해야 했습니다. 블루 스크린 스튜디오에는 장면이 없고 모든 것이 배우의 상상력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합성된 사진 속 장면과 일치하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배우의 경험과 연기력에 대한 도전이다.

또한 조명 및 소품에 대한 요구 사항은 기존 촬영과 다릅니다. 조명 담당자는 합성할 배경 조명과 환경 변화를 기반으로 스튜디오 조명과 소품의 일부 측면을 디자인해야 합니다. 바람, 비, 천둥, 번개 등의 부품도 파란색 천에 숨겨져 있으며 제작 과정에서 합성될 소품과 완벽하게 통합되어야 합니다. 풍경과 소품 담당자의 요구 사항은 물리적 모델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나중에 합성하고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장면과 소품을 컴퓨터에 그리는 것입니다.

사전 작업이 완료된 후 후반 작업 합성 과정에서는 마스킹, 오버레이 등 기존의 전통적인 특수 효과 방식이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특정 기능으로 완전히 대체되었습니다.

영화와 TV 특수효과의 표현기법

영화는 표현의 예술이다. 창작자는 시청각 언어를 통해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달하고, 등장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며, 작품에 영향을 준다. 청중. 컴퓨터 기술의 발달로 영화와 TV 특수효과는 원작 영화에서 표현할 수 없었던 많은 주제를 화면에 가져오며 새로운 영화 언어와 스타일을 확립했습니다. 창작자에게는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제공하고, 영화제작자의 마음은 기술의 제약으로부터 해방됩니다. 영화와 TV의 특수효과를 통해 감독은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인물, 풍경, 사물을 창조하고 거대한 고대 건물을 복원하며 현대인이 역사적 인물과 대화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과 플롯의 필요에 따라 카메라의 시점과 이동 궤적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특수효과는 사람, 풍경, 소리, 빛, 색상, 카메라 움직임 등과 함께 시청각 언어의 요소로 분류될 것이다. 매트릭스'와 '매트릭스' 스타일의 서사 구조와 철학이 없으며, 모델로 삼는 정적인 회전 투시 이미지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제작자인 Wachowski 형제가 대본을 작성할 때 스토리를 설명하고 그림을 렌더링하기 위해 영화와 TV 특수 효과를 사용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수많은 새로운 촬영 및 제작 기술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수 효과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그림 언어와 서사 언어를 창조했습니다.

6 업계 현황

최근 국내 CG 특수촬영 분야에서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룬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중국영화그룹의 화룡사, 미국의 BASEFX사가 있다. 플래그 등 및 일부 외국 회사 Dortmund, Viewpoint Technicolor 등과 같은 중국 특수 효과 회사의 지점. 하지만 전반적으로 국내 CG특수효과의 수준은 앞서 언급한 3사에 비해 몇 단계 뒤쳐져 있다. 산업광마법이 박사과정이라면 국내 최고의 기업은 고교생이나 기술중등학생 수준이다.

홍콩 특수효과 회사의 대표작으로는 완관(Wan Kuan), 시안타오디지털(Xian Tao Digital) 등이 있으며, 주요 작품으로는 주성치(Stephen Chow)의 쿵푸(Kung Fu)/풍윤각(Feng Yun Jue)/양쯔강 7호/로보맨(Roboman) 등이 있다. 수준은 대학과 학부 사이입니다.

당산 지진, 적벽 등 대규모 투자와 복잡한 특수효과가 필요한 국내 영화의 경우 주요 부분을 홍콩이나 외국 특수효과 회사에서 완성한다. 화룡(Hualong)과 같은 몇몇 회사를 제외하고 대다수의 국내 영화 및 TV 특수 효과 제작 회사는 생존을 위해 상대적으로 초보적인 TV 특수 효과와 저비용 영화에 의존하고 있으며 특징은 낮은 제작 비용과 낮은 요구 사항이며 실무자가 생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간신히 살아남습니다.

베이징, 상하이, 선전에 약 1000개에 가까운 대학이 애니메이션 및 기타 관련 전공을 개설하고 수백 개의 MAYA 교육 기관이 개설되면서 후배 인재가 시장 수요의 평균 취업률을 훨씬 초과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졸업생은 100명 내외로 추산된다. 33분의 1의 경우 신규 취업자의 임금은 대부분 800~3,000달러 수준이다(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수많은 학생들이 높은 등록금과 훈련비를 지출하지만 업계에서 발판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반면, 대학과 대부분의 훈련기관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10만, 15만 차이가 있다고 주장하는데 전력을 다합니다. CG 산업과 영화, TV 특수효과 산업은 한숨이다.

투자자, 제작자, 감독에 이르기까지 국내 영화계에서는 사람들이 미국 영화의 영향을 봤음에도 불구하고 영화와 TV 특수 효과에 대한 이해가 여전히 매우 느린 발전 단계에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영화와 TV 제작 능력을 갖췄기 때문에 대중과 언론에서도 큰 관심을 보였지만 이러한 관심은 산업 전체에 집중된 것이 아니라 미국 영화의 영화와 TV 특수효과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국내 영화 및 TV 특수 효과 산업이 우려됩니다. 실무자 자신을 제외하고는 영화나 TV 특수효과 작업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영화 및 TV 특수 효과를 적용하려면 기본적으로 다음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감독이 영화 및 TV 특수 효과에 관심이 있고 무언가를 시도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시도의 규모가 매우 작고, 전체 영화 제작 과정의 일부가 아니기 때문에 그다지 깊은 효과를 얻을 수는 없습니다. (2) 수익을 고려하지 않는 영화에서는 영화 및 TV 특수효과가 최대한 활용되었습니다. 예: "The Flying Leopard" 및 "The Turbulent Waves". (3) 영화 제작자는 영화 및 TV 특수 효과가 영화에 하이라이트와 판매 포인트를 추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Fatal Strike"에서는 달성하기 어렵거나 전혀 불가능한 일부 장면이 컴퓨터 지원을 통해 달성되었습니다.

요컨대, 영화와 TV 특수효과는 아직까지 매우 표준화된 상업 운영을 형성하지 못했습니다. 상업적 목적으로 실용적인 영화 및 TV 특수효과를 갖춘 영화는 거의 없기 때문에 영화 및 TV 특수효과 제작 산업이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전문가 부족이라는 딜레마는 아직 형성되지 않은 이 산업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영화 및 TV 특수 효과 제작에 종사하는 사람들 중 영화 산업 출신은 거의 없으며, 대부분은 컴퓨터 전공자이거나 미술 전공자입니다. 나는 동영상에 대한 이해가 충분하지 않고, 시청각 언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달하는 능력도 아직 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진행됨에 따라 중국 영화제작자들은 영화와 텔레비전 특수효과의 성격과 역할을 점차 인식하고 사용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