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4대 학문의 보물은 무엇이며 그 유명한 유래는 어디입니까?
4대 학문의 보물은 무엇이며 그 유명한 유래는 어디입니까?
숙어 "네 가지 학문의 보물" [이 단락 편집] 항목 "네 가지 학문의 보물" 발음 wén fáng sì buho 정의 일반적으로 펜, 잉크, 종이 및 벼루를 나타냅니다. 출처 : 송나라 메이 야 오첸의시 "자이 허 판 서주 종이 벼루": "서재의 네 가지 보물이 두 현에서 나왔는데 최근에 당신과 당신을 존경하게되었습니다. 예 황제는 마지막 펜을 가져 가야했습니다." . 가슴은 즉시 들어 올려져 컵 모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명나라 Shi Naian의 "Water Margin"제 81 장) 동의어 : 연구 문법의 4 명의 학자 : 주제와 대상으로 사용됩니다. 옛날에는 펜, 잉크, 종이 및 벼루를 나타냅니다. 종이, 먹, 펜, 벼루 등의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스터디룸을 스터디룸이라고 합니다. 북송의 소의견(Su Yi Jian)은 이 네 종류의 문방구에 대한 분류와 이야기를 설명하는 "4대 연구보"라고도 알려진 "4대 연구보"를 썼습니다. 이러한 문구류 제품은 생산 역사가 길고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과거 왕조의 유명한 제품과 예술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후이성 징현현의 라이스 페이퍼(원래 닝궈현 소유이며 현 정부인 쉬안청의 이름을 따서 생산지 이름이 지정됨), 서현현(원래 후저우현이라고 함)의 회묵, 절강성 우싱의 후비(원래는 닝궈현 소유) 원래 Huzhou 현), Gaoyao, Guangdong Duan 벼루 (이전 Shezhou 현) 및 She County (이전 Shezhou 현)의 Duan 벼루는 Duan 벼루로 똑같이 유명합니다. 국내 She 벼루에 대한보다 전문적인 웹 사이트는 www.sygtx입니다. .com. 학문의 4대 보물 [이 문단 편집] 호필, 회묵, 단벼루, 화지는 학문의 4대 보물입니다. 중국 서예의 도구와 재료는 기본적으로 펜, 먹, 종이, 벼루로 구성됩니다. 사람들은 이를 흔히 "4대 학문의 보물"이라고 부르는데, 대략적으로 학자의 서재에 꼭 있어야 하는 4대 보물이라는 의미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고대 중국 문인들은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두 가지 모두를 할 수 있었고 펜, 먹, 종이, 벼루라는 네 가지 보물 없이는 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서재라는 명칭은 우리나라 역사상 남북조시대(420~589년)에 유래되었는데, 구체적으로 서재에서 사용했던 펜, 먹, 종이, 벼루를 가리킨다. , "서재의 네 가지 보물"로 알려졌습니다. 필기도구로는 사보 외에도 펜대, 펜대, 잉크대, 잉크 카트리지, 팔걸이, 펜와셔, 책추, 물병, 물숟가락, 벼루방울, 벼루상자, 먹대, 날염상자, 절단기, 우표, 두루마리 등도 학습에 필수적인 항목입니다.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는 서재4보의 대부분은 청나라의 유명 명인들이 제작하여 왕실에서 사용했던 것들로, 그 정교한 재료와 뛰어난 장인정신은 수천년에 걸친 우리나라 학습기의 발전수준과 숙련된 장인의 창의적인 지혜와 예술적 재능은 중요한 학습 도구입니다. 각종 펜 제품 중에서 붓은 중국 특유의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통 붓은 고대인에게 꼭 필요한 학습 도구일 뿐만 아니라 중국 서화의 특별한 매력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붓은 깨지기 쉽고 보존이 어렵기 때문에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고대 붓은 극히 드물다. 최초의 붓은 2,000년 이상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서주 이후에는 실제 붓이 보이지 않지만 선사시대의 채색 도자기 문양과 상나라의 갑골문에서 붓을 사용한 흔적을 일부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동주(周周)시대에는 죽간이나 비단에 글씨를 쓰는 데 붓이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호북성 쑤이저우시 레이구둔 증후이 묘에서 춘추시대 붓이 발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붓 중 가장 초기의 붓입니다. 이후 후난성 창사시 좌가강산에서 출토된 전국시대 붓, 호북성 운몽현 수호제, 간쑤성 천수시 방마탄, 그리고 풍황산 마왕퇴, 창사시 팡마탄에서 출토된 진나라 붓 , 후베이성 장링현, 간쑤성 우웨이시의 한 붓, 둔황시의 현천지와 마천완, 내몽골 자치구의 고대 거옌 지역, 우웨이의 서진 붓은 모두 희귀하고 귀중한 자료로 남아있습니다. 고대부터. 고대 붓의 원료로는 토끼 털, 흰 털, 녹색 털, 노란 털, 양 수염, 말 털, 사슴 털, 사향 털, 오소리 털, 너구리 털, 밍크 털 등이 있습니다. , 쥐 수염, 쥐 꼬리, 호랑이 털, 늑대 꼬리, 여우 털, 수달 털, 오랑우탄 털, 거위 깃털, 오리 깃털, 닭 깃털, 꿩 털, 돼지 털, 태아 털, 사람 수염, 초가 등 성능면에서는 하드, 소프트, 둘 다 있습니다. 펜통의 질감에 따라 물대나무, 닭대나무, 얼룩대나무, 야자대나무, 자색나무, 닭날개나무, 백단향, 남목, 자단, 광향목, 조각칠기, 녹칠기, 달팽이, 상아, 코뿔소가 있습니다. 뿔, 황소 뿔, 린 뿔, 대모갑, 옥, 수정, 유리, 금, 은, 도자기 등은 귀중한 재료입니다. 먹은 다소 단조로워 보일 수도 있지만, 고대 글쓰기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었습니다. 이 독창적인 재료의 도움으로 중국 서예와 그림의 환상적이고 놀라운 예술적 개념이 실현될 수 있습니다. 모의 세계는 지루하지 않고, 콘텐츠가 풍부합니다. 소모품으로서 잉크가 오늘날에도 온전하게 선물될 수 있다면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 인공잉크가 발명되기 이전에는 필기구로 천연잉크나 반천연잉크를 주로 사용하였다. 선사시대에 그려진 도자기 문양,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의 갑골문, 대나무와 목판, 비단 서예와 그림 등이 곳곳에 잉크를 원래 사용했던 흔적을 남깁니다. 고대 먹물형벌(문신), 먹줄(목공에 사용), 먹거북(점술)에도 먹이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 이런 오랜 과정을 거쳐 한나라 시대에 드디어 인공잉크 제품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잉크의 원료는 먼저 손으로 반죽하고 나중에 성형한 잉크입니다. 동한의 영소가 쓴 《한관의》의 기록에 따르면, "상수령, 포, 성, 랑이 매달 유미에게 큰 잉크와 작은 잉크를 유미에게 주었다"고 한다. 현재 산시성 첸양현(陝陽縣)은 월말이 가까워지고 있는데, 난산(南山)은 산 오른쪽에 소나무가 많고 먹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연기 재료로 매우 유명하다. 담배 재료를 만드는 것부터 최종 제품까지 접착제 충진, 혼합, 찌기, 막자 등 여러 공정이 있으며 성형 공정도 있습니다. 잉크 틀의 조각은 중요한 과정이자 예술적 창작 과정입니다. 잉크의 모양은 대략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형, 타원형, 불규칙형 등이 있습니다.
잉크 몰드는 일반적으로 앞, 뒤, 위, 아래, 왼쪽, 오른쪽의 6개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원형 또는 우상 모양의 잉크 몰드는 4개 또는 2개의 판만 필요합니다. 잉크가 내장되어 있어 망치를 꽉 닫아 완제품을 부수세요. 로고는 잉크몰드 재사용시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측면에 대부분 새겨져 있습니다. 잉크의 외관은 다양하며 천연잉크, 래커잉크, 금린스잉크, 래커잉크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종이는 고대 중국의 4대 발명품 중 하나이며 역사 속에서 문화를 전파하는 데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기계로 만든 종이가 널리 보급된 오늘날에도 일부 전통 수제 종이는 여전히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하며 고유한 광채로 빛납니다. 고대 종이의 모습은 지금도 전해지는 고대 서예와 그림에서 찾아볼 수 있다. 종이가 발명되기 오래 전에 사람들은 무엇을 필기 자료로 사용했습니까? 문헌과 물리적 자료에 따르면, 최초의 사람들은 매듭을 짓는 밧줄을 사용하여 사건을 기억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났을 때 매듭을 묶으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나중에는 거북의 등딱지와 동물의 뼈에 글자가 새겨져 이른바 '갑골문'이 탄생했습니다. 청동이 만들어진 후 청동기에는 "금문" 또는 "종과 삼각대의 문"이라는 비문이 새겨졌습니다. 나중에는 대나무나 나무 조각에 글자를 써서 "대나무 전표"라고 불렀고, 더 두꺼운 대나무 전표를 "전표"라고 불렀습니다. 동시에 일부는 실크 제품에도 쓰여 있습니다. 진나라 이전에는 위의 기록 자료 외에도 유명한 '돌고래 비문'과 같은 돌에 새겨진 글도 발견되었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종이는 동한시대 채륜(蔡倫)이 발명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의 고고학적 발굴은 이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북서 실크로드를 따라 고고학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종이 유물을 포함하여 많은 서한 왕조 유적지와 무덤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오른쪽 시트는 발굴된 장소에 따라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현재까지 출토된 고문서의 연대순으로 보면 서한초기의 방마탄지, 팔교지, 현전지, 마전만지, 중서한기의 거연지, 한탄포로 정리할 수 있다. 한나라 말기의 종이. 이 종이들은 채륜지 이전의 종이일 뿐만 아니라 일부에는 잉크 자국이 있어 문서 작성에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벼루"라고도 알려진 벼루 벼루는 고대인들이 "4대 학문의 보물"로 칭송했습니다. 먹은 물에 갈아서 사용해야 하는데, 돌로 만들어 먹을 만드는 방법이 벼루이기 때문이다. 그 중에는 도자기, 진흙, 벽돌, 금속, 페인트, 도자기, 돌 등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돌벼루입니다. 벼루로 쓸 수 있는 돌은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자원이 풍부하고, 산과 강이 유명한 곳이 많습니다. 돌이 나오는 곳은 반드시 벽돌이 있어야 벼루가 전국 각지에서 산다. 가장 유명한 것은 광둥성 자오칭의 단벼루, 안후이성의 서벼루, 산동성의 루벼루, 장시성의 롱웨이 벼루, 산시성 성니벼루입니다. 벼루의 핵심은 고운 질감, 촉촉하고 순수한 질감, 수정처럼 부드러우며 아름다운 질감과 색상, 잉크가 잘 흡수되지만 흡수되지 않는 것입니다. 가슴이 있는 사람도 있고, 눈이 있는 사람도 있고, 띠가 있는 사람도 있고, 별이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산이 있고 물이 가까운 곳에서 태어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단벼루는 호가에서 나와 양쯔강 단계강의 주컹에서 목욕합니다. 같은 곳에서 왔지만 파란색과 흰색, 하늘색, 바나나 잎 흰색, 물고기 두뇌 젤리, 얼음 무늬 금성, 갈비뼈, 눈썹, 붉은 비단, 제비, 보라색 금석, 거북석 등 돌의 품질도 다릅니다. , 등. . 석재 세공 작업에도 절묘한 장인정신이 필요합니다. 벼루 조각은 이미 하나의 예술이 되었고, 그 독창성은 석재 채취, 재료 선택, 성형, 홈 가공, 다듬기, 조각 등 모든 분야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일부 고품질 벼루는 가격이 높기 때문에 더 이상 실용적이지 않으며 보기 및 수집용 골동품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젖거나 잉크가 들어가는 것을 꺼립니다. 벼루는 품질이 좋기 때문에 가치가 있고, 만들어졌기 때문에 가치가 있는 것도 있고, 유명한 사람 등이 사용한다는 점에서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벼루는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자주 씻어야 합니다. 잉크를 칠할 때마다 깨끗한 물로 벼루를 닦아야 합니다. 잉크 잉곳이 오래될수록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접착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분해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물은 오래된 잉크를 저장할 수 없으며 새 잉크를 추가해야 합니다. 기름으로 얼룩질까 봐 걱정된다면 연꽃 꼬투리나 오래된 찻잎을 이용해 씻어내면 됩니다. 물은 미지근한 온도에서 넣는 것이 좋습니다. 끓는 물은 넣지 마세요. 그러므로 서예가는 벼루 사용법뿐 아니라 벼루 키우는 방법도 알아야 합니다. 펜, 잉크, 종이, 벼루에는 각각의 용도와 특성이 있습니다. 소위 "맑은 물의 유명한 벼루, 신개발의 고대 잉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펜 및 오래된 종이"가 함께 완전한 세트를 구성합니다. 우리의 말은 우리 고유의 전통 서예 예술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는 우리 자신이 높이 평가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점점 더 매력을 느끼고 소중히 여기고 있습니다. ]비지에: 펜 벼루라고도 하며 먹의 농도를 확인하거나 붓의 획을 곧게 펴는 데 사용됩니다. 나뭇잎 모양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족하시면 입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