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유명한 전통 문화 중 하나 - 춘절"에 대한 기사를 찾고 있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전통 문화 중 하나 - 춘절"에 대한 기사를 찾고 있습니다.
봄 축제는 우리나라의 고대 축제이며 일년 내내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이 축제를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년의 역사적 발전을 통해 비교적 고정된 관습과 습관을 형성해 왔습니다. 그것은 오늘날까지도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먼지 쓸기
"음력 12월 24일에 집의 먼지를 털고 쓸었다." 『여의 춘추』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堯順) 시대 춘제(春節)에 먼지를 쓸어 모으는 풍습.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봄대련 게시
봄대련은 문대련, 봄기둥, 대조대련, 대련, 복숭아부적 등으로도 불린다. 깔끔하고 이중적이며 간결하고 절묘한 단어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모두 논의한다.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쌍,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사각형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동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사각형과 마름모꼴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부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창문 그릴 붙이기 및 "복"이라는 단어 거꾸로 붙이기
사람들은 또한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인 창문 그릴을 붙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오리기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놓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좋은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안 일부 가족은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합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새해 사진
봄 축제 기간 동안 새해 그림을 걸는 것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도 매우 흔합니다. 두꺼운 검은 색과 다채로운 새해 그림은 많은 번영과 기쁨을 더합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빕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수집된 설날 그림은 남송의 목판화 설날 그림인 "가늘고 긴 나라의 미인"으로 고대 네 명의 미인 왕조군(王趙君), 자오페이옌, 반지, 루주.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 살을 지키는
섣달 그믐 날 한 살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행사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째 경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섣달 그믐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앉는다." 불 주위에 둘러앉아 옛 사람과 작별하고 새 사람을 맞이하기를 기다리며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길상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 사이의 전환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폭죽
중국에는 '폭죽을 터뜨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물리치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현재 후난성 류양, 광동성 포산, 동야오, 장시성 이춘, 핑샹, 저장성 원저우 등은 우리 나라 불꽃놀이의 유명한 고향이다.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
새해 인사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러 나갑니다.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같은 씨족의 우두머리가 이끄는 사람도 있고, 여러 사람이 집집을 돌아다니며 신년인사를 하도록 동료를 초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새해 인사를 하기 위해 누군가의 집을 방문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를 축하하기 위해 '신년 축하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면 됩니다. 젊은 세대는 "해"와 "악"이 서로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새해 돈이 악령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화롭게.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춘절 음식 풍습
고대 농업 사회에서는 음력 12월 8일쯤부터 주부들이 새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분주했습니다. 절인 고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에서는 절인 고기를 절이는 풍습이 있는데, 그 중 광둥성의 절인 고기가 가장 유명합니다.
떡볶이는 '해고'라는 동음이의어 발음과 다양한 맛으로 인해 거의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제철 음식이 되었습니다. 떡의 형태에는 사각형의 노란색 떡과 흰색 떡이 있는데, 이는 금과 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떡볶이의 맛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찹쌀이나 황미로 만든 붉은 대추떡, 다진떡, 흰떡을 즐겨 먹습니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 등을 넣어 함께 쪄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山西) 북부와 내몽골(내몽고) 등지에서는 춘절에 떡볶이를 노란 찹쌀가루와 함께 먹는 것이 풍습이며, 일부에는 된장, 대추장, 기타 소를 넣어 떡을 찐다. 그리고 빨간 날짜. 북부 떡은 주로 단맛이 나며, 찌거나 튀겨서 먹기도 합니다. 남쪽의 떡은 달면서도 짠맛이 있는데, 쑤저우(蘇州)와 닝보(寧波)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난다. 찌고 튀기는 것 외에도 썰어서 튀기거나 국에 끓여먹는 것도 가능하다. 찹쌀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라드, 장미, 계수나무, 민트, 수장 등의 재료를 넣어 정성스럽게 만든 것으로 직접 찌거나 달걀 흰자에 찍어 튀길 수도 있습니다.
실제 구정 전날 밤은 집에서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난 사람들이 수천 마일 떨어진 집으로 달려가서 새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앉아 만두를 만드는 것입니다. 만두는 먼저 만두피를 만든 후 속을 채우는 데 사용합니다. 속재료는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야채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만두를 먹는 전통적인 방법은 물을 끓여서 건져내고 양념으로 간장, 다진마늘, 참기름을 넣어 먹는 것이다. 튀긴 만두와 구운 만두(냄비 스티커)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수의 "화"는 "합"을 의미하기 때문에 만두의 "자오"와 "자오"는 동음이의어이고 "그"와 "자오"도 함께한다는 의미이므로 만두는 재회와 기쁨을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재결합을 상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만두는 모양이 주괴와 비슷하기 때문에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부와 보물을 가져오는"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만두를 빚고, 새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새해전야는 매년 음력 12월 말일 밤을 뜻하며, 이는 춘절(음력 1월 1일)과 연관되어 있다. '섣달 그믐날'의 '추'는 '가다, 바꾸다, 바꾸다'라는 뜻이다. 내년에 낡은 것을 새 것으로 바꾸는 것은 음력으로 한 해의 마지막 밤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이 시기의 활동은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가져오는 것, 재앙을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주(周)나라와 진(秦)나라 시대 매년 말마다 궁궐에서 북을 치며 역병과 재앙의 귀신을 쫓아내는 '대나(大絲)' 의식이 거행되었는데, 이를 주추". 나중에는 섣달 그믐 전날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작은 섣달 그믐 날, 즉 작은 섣달 그믐 날이고, 섣달 그믐 날은 큰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새해는 일년 중 가장 그리운 밤이다.
설날은 가장 떠들썩하고 떠들썩한 밤이다. 어두워지자마자 아이들이나 젊은이들은 이미 향을 피우고 동서로 폭죽을 터뜨린다. 귀를 기울이고 멀리서 몸을 앞으로 기울이는 아이들도 손으로 귀를 막고 초조하고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데... 이 느낌과 장면은 나이가 들어도 기억에 남는다.
새해에는 동창회 만찬, 제사, 한 살을 지키는 세 가지 주요 활동이 있습니다.
중국 사람들은 설날 밤 늦게까지 자는 습관이 있습니다. 제야 만찬은 제야 만찬으로 시작되는데, 이 제야 만찬은 등불을 켤 때부터 천천히 먹어야 한다. Zong Mao의 "Jingchu Years' Records"에 따르면 섣달 그믐날 저녁을 먹는 풍습은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 존재했습니다.
섣달 그믐 날 밤 늦게까지 밤을 새는 풍습은 지난 세월에 대한 향수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좋은 희망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고대인들은 『수수』라는 시에 이렇게 썼다. “아종 가문을 청하여 한 살을 지키게 하니, 밀랍 횃불이 푸른 망에 붉게 물들어가느니라. 삼육십년이 지났으나 이 밤부터 나는 내 세월을 소중히 여기느니라. " 세월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따라서 위대한 시인 Su Shi는 "새해를 지키는 것"이라는 유명한 대사를 썼습니다. "내년에는 시간이 없으며 오늘 열심히 일하면 걱정이 낭비 될 것입니다. 아직도 젊음을 자랑스러워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새해를 맞아 한 살을 지키는 긍정적인 의미를 보여줍니다.
서른 살까지 밤을 새지 않는 것을 흔히 '늦잠'이라고 부른다. 왜 "연중 체류"라고 불리는가? 사람들 사이에서 대대로 이어지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선사 시대에 사나운 괴물이 있었고 사람들은 그를 "니안"이라고 불렀습니다. 매년 섣달 그믐날이 되면 니안 짐승이 바다에서 기어나와 사람과 동물을 해치고, 농지를 파괴하며, 1년 동안 열심히 일한 사람들에게 재난을 가져옵니다. 니안 짐승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12월 30일 밤이 되기 전에 일찍 문을 닫았고, 시간을 죽이고 용기를 얻기 위해 감히 잠을 자지 않고 새벽을 기다렸습니다. 술을 마셨다. 설날 첫날 아침에 니안 짐승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밖으로 나가십시오. 사람들은 만나면 서로 머리를 숙이고 축하하며 니안 짐승에게 잡아먹히지 않은 것을 기뻐한다. 몇 년이 지나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사람들은 니안 짐승에 대한 경계심을 풀게 된다. 어느 날, 30일 전날, 갑자기 니안 짐승이 장강 남쪽의 한 마을로 달려왔습니다. 마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니안 짐승에게 잡아먹혔습니다. 오직 빨간 커튼과 붉은 옷을 입은 신혼 부부만이 있었습니다. 안전한. 대나무 다발에 불을 붙이고 마당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도 몇 명 있었는데, 불은 새빨갛게 타오르더니 대나무가 타면서 '팝' 소리를 내더니, 니안 짐승이 여기로 돌아서서 도망가더군요. 그것은 불을 보았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니안 짐승이 붉은색, 빛, 소음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년 말마다 집집마다 붉은 종이를 걸치고 붉은 옷을 입고 붉은 등불을 걸고 징과 북을 치며 니안 짐승이 감히 다시 오지 못하도록 폭죽을 터뜨립니다. 『가경·소야.정요』에는 『요정의 빛』이라는 기록이 있다. 소위 "팅 랴오"는 대나무 장대를 태운 후 대나무 관절의 공기가 팽창하여 대나무 구멍이 터지면서 "폭죽"으로 만든 횃불입니다. 그러나 어떤 곳에서는 마을 사람들이 니안 짐승이 붉은색을 두려워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니안 짐승에게 잡아먹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사건은 나중에 하늘의 Ziweixing으로 퍼져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Nian 짐승을 파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느 해, 니안 짐승이 나오기를 기다렸을 때 그는 불덩어리로 그것을 쓰러뜨린 다음 두꺼운 쇠사슬로 돌기둥에 걸어두었습니다. 그 이후로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늘 향을 피우고 쯔웨이싱에게 저승으로 내려와 평화를 지켜달라고 간청합니다.
새해를 앞두고 늦게까지 밤을 새는 전설의 유래가 바로 여기에 있다.
'2년 1박, 2년 5시'의 이 밤, 가족들은 다시 모여 행복하게 모인다.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았고, 식탁에는 다과와 과일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새해에 제사를 지낼 때는 큰 사과 한 접시가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것을 '평화'라고 합니다. 북쪽에서는 몇 년 전에 끓여서 설날에 밥 한 그릇을 내놓는 집도 있습니다. 이는 매년 남은 음식이 남아서 다 먹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일년 내내. 올해는 전년도 쌀을 먹어야 한다. 이 쌀과 기장 냄비는 보통 쌀과 기장을 섞어 밥을 지는데, 북경에서는 노란색과 흰색을 띠고 있기 때문에 "두 쌀밥"이라고 합니다. 항아리에는 금과 은이 가득합니다." 많은 곳에서 한 해를 기념하는 동안 준비되는 페이스트리, 멜론, 과일은 모두 행운을 불러오기 위한 것입니다. 대추야자 먹기(이른 봄), 감 먹기(모든 것이 잘됨), 아몬드 먹기(행복한 사람들), 불멸의 열매 먹기 (불멸) ) 그리고 떡을 먹습니다 (매년 가격이 높아집니다). 설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먹고, 즐겁게 이야기하고, 웃었습니다. 파이고를 하고, 주사위를 던지고, 스터드에 돈을 걸고, 마작을 하는 평범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소음과 웃음은 새해 전야의 기쁨의 절정을 이룹니다.
우리 나라 광둥 지역에는 춘절 기간에 서로에게 오렌지를 선물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 풍습은 중화민족의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오렌지라는 단어를 오렌지로 쓰는 것이 관례이며, 오렌지라는 단어는 길조라는 단어와 매우 유사합니다. 새해에는 사람들이 행운을 빌며 오렌지를 서로에게 선물로 사용합니다. 새해에는 작은 오렌지도 사람들의 부적이 되었습니다.
보통 여성들이 새해 인사를 드리러 친척이나 친구의 집을 방문할 때, 새해 선물로 붉은 감귤을 준비해 바구니에 담고, 그 보답으로 받는 선물도 바로 이런 것입니다.
광둥성 하이펑(Haifeng)에서는 젊은 세대가 어른들에게 새해인사를 할 때 머리를 숙이고 어른들이 빨간 종이에 돈을 싸거나 오렌지를 준다. 중국 전역의 풍습에 따르면, 젊은 세대가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는 것은 당연하게도 젊은 세대에게 어떤 음식을 선물해 주고 싶은가 하는 것입니다. 아이가 좋아하고 상서로운 의미가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특별한 의미를 지닌 음식으로 오렌지를 선택했습니다.
빨간 봉투를 주는 것은 아이들이 먹고 놀고 싶은 것을 사도록 허용하는 것으로 나중에 절차를 단순화하기 위해 변경되었지만 의미는 동일하지만 여전히 전통적인 오렌지 선물만큼 의미가 없습니다. .
조주 사람들은 귤을 큰 오렌지라고 부르는데, 동음어는 '큰 길조'입니다. 따라서 새해 인사를 위해 친척 집을 방문할 때 주인은 자신의 큰 감귤을 가져와야 합니다. 오렌지와 인사하는 손님이 가져온 것. 서로에게 좋은 일을 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교환합니다. A가족의 자녀가 설날에 B가족의 자녀를 때리거나 꾸짖으면 A가족은 사과하기 위해 큰 오렌지 한 쌍을 보내야 하며, A가족의 부모는 자녀를 비난하지 않고 큰 오렌지를 받습니다. , 그리고 A가족의 자녀들을 용서했습니다. 이는 B가족이 불운한 싸움을 겪었다는 뜻인데, A가족이 보상하고 B가족에게 상서로운 선물을 주면 올해 B가족과 B가족의 자녀들에게는 불운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뜻이다.
봄의 대련은 도부(Taofu)에서 유래됐다. "복숭아 상징"은 주나라 시대의 문 양쪽에 걸린 직사각형 복숭아 판입니다. '후한서예절기'에 따르면 복숭아 부적은 길이가 6인치, 너비가 3인치이며, 복숭아나무 판에 두 신 '심도'와 '율레이'가 적혀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에 복숭아 부적을 만들어 집안에 두는데, 이를 선녀라 부르며 모든 귀신이 두려워한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연경기』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명절 대련도 복숭아 부적이다."
오대(五代) 서촉(西蜀) 궁정에서 누군가가 복숭아 문양에 대련을 썼다. 『송나라와 촉가사』에 따르면 후촉주 몽창(孟長)이 학자 장쉰(張與)에게 복숭아나무 판을 새길 것을 명했는데, 이는 그가 장인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자신의 밍비에서: '새해 인사, 명절 수 창춘''. 우리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입니다. 송나라 때까지 춘절 대련은 여전히 '도부'로 불렸다. 왕안시의 시에는 “수천 가구가 늘 낡은 부적을 새 부적으로 교체하고 있다”는 문장이 있다. 송나라에서는 복숭아 장식이 복숭아 판에서 종이로 바뀌어 "봄 스티커"라고 불렸습니다.
명나라 때 도복은 '춘연'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명나라의 천운잔(陳雲然)은 『호운루기(浮雲樂樂)』에 기록되어 있다: "춘절 대련의 창설은 명나라로 거슬러 올라간다. 섣달 그믐 날이 오기 전에 황실 수도 금릉에서 갑자기 법령이 내려졌다: 봄 대련은 반드시 황제의 방문을 계기로 춘절 대련이 등장했습니다." 주원장(朱境章)은 변장을 하고 도시 밖으로 나가서 웃음을 지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글을 썼다. 봄 축제는 스스로를 대련합니다. 어느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춘절 대련이 붙어 있지 않은 것을 보고 가서 물어보니 이곳은 돼지를 거세하는 집이고 돼지를 써 줄 사람을 고용하지 않았다. Zhu Yuanzhang은 돼지 인간을 위해 특별히 춘절 대련을 썼습니다. "양손으로 생사의 길을 가르고, 칼 하나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베다." 협회는 적절하고 유머러스합니다. 명태조(Ming Taizu)가 이를 주창한 후, 춘절 대련은 풍습이 되었고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새해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문신에 대련을 붙이는 일이다. 매년 섣달 그믐 날(또는 29일)에는 모든 가정이 거리로 나가 춘절 대련을 사러 갑니다. 또한, 신나는 사람들은 춘절을 축하하기 위해 종이와 잉크를 뿌리고 집 안팎의 문을 장식합니다.
문신은 귀신을 잡는 신 차율레이라고 한다. 동한(동한) 영헌의 『풍습』에는 『황제서』를 인용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옛날에 두숴산에 심나(所愛)와 위뢰(玉雙) 두 형제가 살았다. 산 위에는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그늘이 천개처럼 펼쳐져 있습니다. 매일 아침 그들은 이 나무 아래에서 유령을 검사합니다. 악령이 세상에 해를 끼치면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인다. 나중에 사람들은 두 개의 복숭아 판을 사용하여 Shen Cha와 Yu Lei의 초상화를 그려 문 양쪽에 걸었습니다.
귀신을 쫓고 악귀를 쫓는 데 사용됩니다. 남조(南朝) 양종징(梁忠jing)은 『정초세(智洲年)』에 기록하고 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 “문에 복숭아 판을 세웠는데 이를 선목이라 하고 좌우에 두 신을 그렸다” 문 옆면에는 나신(왼쪽), 무성한 능선이 오른쪽에 있는데, 이는 흔히 문신으로 알려져 있다.”그러나 실제 역사서에 기록된 문신은 신차(Shen Cha)나 우롱(Yu Long)이 아니라 Cheng Qing이라는 고대 전사. 반고의 『한서·광천왕전』에 기록되어 있다. 광천왕(곡계)의 궁궐 문에는 짧은 옷을 입고 큰 바지를 입고 군복을 입은 고대 무사 성청(成淸)의 초상화가 있었다. 긴 검. 당나라에서는 문신의 자리가 진수보(秦宝寶)와 유치경덕(玉智景德)으로 바뀌었다.
'서유기'의 이야기는 좀 더 구체적이다. 징허 용왕은 점쟁이와 내기를 하기 위해 공장 사망 규정을 어겼고, 그는 그 범죄에 대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 옥황상제는 위정을 감독관이자 참수관으로 임명했습니다. 형하용왕은 살아남기 위해 당태종에게 자비를 구했다. Taizong은 동의했고, 용을 죽일 때가 되자 Wei Zheng을 소환하여 Yi와 대결했습니다. 뜻밖에도 위정의 영혼이 승천하여 용왕의 목을 베었습니다. 용왕은 태종이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고 불평하며 밤낮으로 궁궐 밖에서 살려달라고 소리쳤다. Taizong은 Qin Shubao 장군이 "나는 제복을 입은 Yuchi Jingde와 함께 문 밖에 서 있고 싶다"고 장관들에게 알렸습니다. 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태종은 두 장군의 노고를 견디지 못해 숙련된 화가에게 두 장군의 실제 얼굴을 그려 문에 붙여달라고 명령했습니다. 후세에 이 전통이 전해졌기 때문에 이 두 장군은 수천 가구의 문지기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조산의 일부 고풍스러운 문루의 두 문에는 여전히 Shencha와 Yulei 또는 두 명의 영웅적인 전사가 보이는데, 이미지는 동일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그중 하나가 강철 채찍을 들고 있고, 다른 하나는 철퇴를 들고 있습니다. 채찍을 들고 있는 사람은 유치경덕(玉智景德)이고, 철퇴를 들고 있는 사람은 진경(秦吉)이다.
음력 12월 23일/24일에 난로에 제사
음력 12월 27일/28일에 목욕을 합니다
설날 음력 12월 29일
음력 1월 2일에는 부의 신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음력 1월 3일에는 종이를 태워 제사를 지냅니다. 문신/밀레 탄신일/신년
음력 1월 5일은 일반적으로 5일을 깨는 민간 풍습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날 전날에는 금기 사항이 많다고 합니다. 5일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음력 1월 7일/부침 만들기/치바오 수프 먹기는 '인민 승리 축제', '인민 축제', '인구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인민칠일'
음력 1월 팔곡절/순흥의 별이 하강하는 날을 '별에 대한 제사', '별을 받는 날'이라고도 한다.
음력 1월 10일의 돌생일은 '돌은 움직이지 않는다', '쥐는 여자와 결혼한다'는 뜻이다. : 설날의 노래
새해 첫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동쪽 창문에 해가 비치고(소리 안내) 일어나서 옷을 갈아입는다 새 옷, 조상의 동상이 중앙 홀에 걸려 있습니다. Jiuzi 과일 접시는 손님이 오갈 수 있도록 깔끔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이제 하인은 바닥을 청소하지 말라고 지시하고 아이들은 먹거나 마실 때 국을 끓이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설날 둘째날, 아이들은 어제 설날에 집을 떠나지 않았지만 오늘은 친척들에게 가야 합니다. 새해 인사를 드리는 집. 형과 남동생은 손을 잡고 집주인 가족은 저녁을 먹고, 서쪽 가족은 술잔치를 벌였습니다. 그들이 떠날 때 그들에게는 여전히 세뱃돈 200이 있었습니다.
설날 셋째날 시어머니께 공양하러 갔습니다. 내 삼촌과 그의 딸이 함께 모이면 좋은 거래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활짝 웃으세요. 문명인들을 만나 축하 인사를 전하세요. 시어머니를 만나서 돈을 많이 벌겠다고 했어요. 차도 와인도 맛있다며 옆집 이모가 웃으며 소녀에게 물었다. 언제. 달에서 아기를 키우세요.
설날 넷째날. 잠 못 이루는 밤이면 집집마다 부의 신을 맞이하고 상서로운 채찍이 도처에 보내진다. 오방의의신이 중앙에 앉고, 재물과 시장이 양쪽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금빛 머리를 가진 양초는 밝게 빛나고 양머리 주괴는 모두 제공됩니다. 예배드리러 집에가서 분주하게 예배드리는데 헌신했습니다. 와, 어떻게 수백만 명의 사람들과 함께 부의 신이 있을 수 있습니까? 나는 당신의 가게에 나 자신을 복제하겠습니다.
설 다섯째 날, 친구들이 오프닝 와인을 마시고 싶어합니다. 취하면 5쌍의 말과 8마리의 말이 계속해서 추측됩니다. 계속 채팅을 하고 싶은 친구가 있고, 헤어지고 싶은 친구가 있습니다. 오고 가세요, 다들 바빠요. 오는 사람은 기뻐하고, 떠나는 사람은 슬프다. 슬퍼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앞으로 좋은 얼굴을 위해 싸워야 할 것입니다.
설날 여섯째 날. 아직 새 옷이 부족해요. 징과 북의 소리가 귀가 먹먹할 정도입니다. 등불축제를 미리 빌려서 연습해보세요. 등불 축제 등불. 어디에나 관습이 있습니다. 용 등불이 말려 있고 무지개 등불이 빛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과자를 사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돈을 저축하고 양초를 구입하십시오. 챔피언과 남동생의 옛말. ***과 5개 클랜을 바꿔야 합니다.
설날 일곱째 날. 생일. 아침 식사 후 저울을 이용해 가장 일정한 무게의 무게를 잰다. 형은 몸무게가 60파운드, 동생 랑은 몸무게가 47파운드였습니다. 그는 형에게 “자랑하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내 동생은 내년에 고기를 더 많이 먹을 것이다. 너보다 더 큰 남자를 만나라.
설날 여덟째 날. 마이의 생일에는 모든 농부가 풍작을 기원합니다. 세상에는 더 이상 밀이 없을 것입니다. 우리의 배고픔을 채워줄 것이 있을까요? 밭에 밀 한 알을 심고, 가을이 오면 벼를 쪼개어 새 벼를 먹으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음력 9일은 전현의 생일이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나의 시어머니는 부처님께 자신을 닦도록 기도하셨습니다. 신화는 무슨 일이 있어도 경전을 외우고 100년 동안 아무런 문제 없이 수행해 왔으며, 행운을 불러오고 불운을 제거하며 방편으로 선행을 행하여 선의를 불러일으킵니다.
음력 10일은 지구의 탄생일이다. 하늘과 땅이 있습니다. 사람의 집과 동물의 집은 모두 땅에 의존하고, 쌀, 밀, 곡식은 모두 땅에서 자랍니다. 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야채의 맛을 제물로 가져오면 그는 기뻐할 것입니다. 충성, 효, 정의는 삶의 근본이며, 일을 하는 데 있어서는 성실해야 합니다.
음력 12월 25일에 옥황상제를 영접
옛 풍습에서는 부엌신이 승천한 후 천황과 옥황제가 친히 세상에 강림한다고 믿었습니다. 음력 12월 25일에 세상의 선과 악을 살피고 결정을 내리는데, 새해의 행운과 불행이 찾아오므로 모든 가정에서 복을 기원하는 날로, 이를 '옥황상접'이라고 합니다. . 이 날에는 일상 생활과 말에 조심해야 하며, 옥황제의 총애를 받고 내년에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루안수이를 쫓는다
주방신을 하늘로 보낸 후 설날까지 그를 맞이하지 않았다. 이 기간 동안 세상에는 신이 없었고 존재하지도 않았다. 금기 사항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결혼했는데 이를 "Chasing Luan Sui"라고 합니다. 조수는 사람들이 스스로 사회생활을 적응하기 위해 고안한 특정 기간이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여가를 즐기고 저축을 할 수 있어 큰 일을 처리할 에너지가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실제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 특별한 시간의 민속 풍습을 발명했습니다. 전통사회에서 사람들의 삶의 질서는 민속풍습에 의존하여 규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오천 누에
'소천 누에', '자오천 누에', '소천 부'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강남 지역의 행운을 기원하는 민속 풍습입니다. 음력 12월 25일에는 횃불로 묶인 긴 장대를 들판에 세워 그 불꽃으로 새해를 점친다. 일부 장소에서는 새해 전야에 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천등축제
몽골족과 다우르족의 종교축제이다. 몽골어로는 천등축제라는 뜻의 '밍간주올라(Mingganzhuola)'라고 불린다. 음력 12월 25일에 사람들은 '명간드라'를 만들어 사찰에 불을 붙인다. 이 축제 풍습은 신장 지역의 비랏(Virat) 몽골족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이날 지역 주민들은 구운 쇠고기와 양고기를 먹으며 전통 스포츠와 오락 활동을 즐깁니다.
목욕
전통 민속 풍습에서는 한 해의 액운을 없애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기 위해 이 이틀 동안 집중적으로 목욕하고 빨래를 해야 합니다. 북경에는 "27일간 죄를 씻는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음력 12월 26일에 목욕을 하는 것은 '재운을 씻는 일'입니다.
(위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