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용자 관점: 사리사욕에서 이타적 권한 부여까지
사용자 관점: 사리사욕에서 이타적 권한 부여까지
"사용자 관점: 사리사욕에서 이타적 권한 부여까지"
"제품에 대한 세 가지 관점" 읽기:
1. 다양한 시대, 다양한 제품 생성 논리
사용자 관점은 "당신이 주고 싶다"가 아니라 "그가 원한다"입니다.
비즈니스 관점: 비즈니스 이익과 손실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소비자 관점: 서비스 구매에 돈을 씁니다.
소비자 관점에서 본 제품 사고의 본질은 여전히 자기 자신입니다. - 이자는 여전히 기업 자신의 손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사용자 관점: 미래 기업의 제품 생성 로직
사용자의 입장에서 니즈를 발견하고 시나리오를 수립해야 합니다.
소비자 관점은 마케팅에 중점을 두는 반면, 사용자 관점은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관계 관리에 더 중점을 둡니다.
제품 생성은 또한 제품 터미널에서 전체 산업 체인, 제품에서 서비스, 포장에서 비즈니스 전략까지 확장됩니다. 사용자 관심에 기반한 제품 구축 전략은 기업 이익 중심의 전통적인 제품 구축 전략보다 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관점에서 니즈를 발굴하고 시나리오를 수립합니다."
2. 사용자 관점, 기업 관점, 소비자 관점의 차이
기업 관점에 근거 이익 우선 vs. 사용자 이익 우선
오늘날의 제품 제작에서는 사용자의 가치와 이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사용자가 의사 결정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진정한 의미의 이타주의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자와 깊은 상호 작용 및 연결을 구축합니다. 즉, 사용자 이익이 기업 이익과 충돌할 때 사용자 이익이 최우선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제품 중심 vs. 사람 중심
제품 중심은 소비자가 제품을 좋아하는지 여부를 고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용자 관점은 소비자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것입니다.
사람에 대한 존중이 '사람'이냐, '제품'이냐가 사용자 관점, 기업 관점, 소비자 관점의 가장 큰 차이입니다.
“사용자에게는 안전하고, 안정적이고, 성숙하고, 보기 좋고, 사용하기 쉽고, 복사/확장하기 쉬운 구현 계획이 필요하며, 관광객에게 깊은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은 의사소통을 제공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좋은 브랜드 문화는 리더가 자신을 표현하고, 관리자가 업무량을 줄이고(없으면 더 좋음) 효율성을 높이는 데 더 좋습니다. ”
비즈니스 관계 vs. 친구 관계
이러한 관점에서 기업과 사용자는 서로 소통하고 깊은 상호작용과 관계를 구축해야 하며, '나'와 '너'는 '우리'가 됩니다.
기업의 목표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고, 소비자의 목표는 제품에서 가치를 얻는 것인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기업과 사용자가 친구라는 점에서 그 목표는 일관적이다. 예를 들어, 두 사람 모두 제품이 사용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용자와 좋은 관계 구축"
3. 사용자 요구 사항: 모든 제품은 사용자 내면의 목소리에서 나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전환입니다. 사용자의 관점에서 사용자를 완전히 이해하고 사용자의 요구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의사소통에서 사용자를 찾고 사용자의 요구와 제품 피드백을 수집하는 것이 사용자에 대한 기업의 깊은 바람입니다. 요구 사항
사용자는 어디에 있습니까?
사용자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탐색하려면 사용자 그룹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사용자 그룹이 누구이며 주로 어디에 집중되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사용자 요구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려면 사용자 그룹을 명확하게 식별하고 위치와 연령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대상 사용자가 1선 도시인지 3, 4선 도시에 있는지 판단해야 합니다. 계층 도시, 나이가 많든 적든 등. 지역, 연령, 소득 상황에 따라 사용자의 소비 능력과 소비 습관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시장 세분화는 사용자 그룹의 세분화된 요구입니다."
사용자 선호도
사용자 선호도"와 "사용자가 있는 곳"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교차해야 합니다. .
사용자 데이터
사용자 데이터는 결국 페인 포인트 주변에 윙윙거리는 소리가 있을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소위 콘센트는 언제든지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의 실제 요구에 따라 수요가 없는 제품은 선두에 설 수 없습니다.
네. 문제점 ***Ming: 수직에서 순환을 깨기까지
사용자를 파고들어야 합니다. 문제점은 기본 구조와 내부 논리가 필요합니다.
문제점은 원래 특정 유형의 사람들을 위해 설계되었다는 것입니다. 더 넓은 범위의 사용자가 환영합니다. /p>
정확한 사용자 그룹에서 시작하여 점차 다양한 사용자 계층에 침투할 수 있다면 현상 수준의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좋은 제품.
Pain Point를 파헤칠 때 한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은, 이 Pain Point가 지속적인 Pain Point인지, 이를 통해 탄생한 제품이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할 수 있는가?
"사용자의 핵심 문제점은 지속 가능합니다."
5. 사용자 언어: 사용자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소통합니다.
세대는 "사용자"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 자신"”, 그들은 틈새 문화와 개인화된 자기 표현을 더 좋아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언어와 규칙으로 세상과 대화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사용자 언어, 즉 사용자의 관점에서 말하는 언어입니다. 사용자 언어의 표현은 제품이나 회사를 칭찬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에게 제품을 사용할 때 당신이 강력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사용자 언어는 제품을 그 자체로 말할 수 있는 좋은 제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사용자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언어에는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인칭, 개인에게 말하기, 시나리오 기반 결과 표현 및 가치관심사/감정적 공명.
1인칭, 개인에게 말하기
소위 1인칭은 사용자가 문장이 나에게 개인적으로 말하는 것, 또는 나에 관한 것이라고 느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인칭 표현이 사용자의 비명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시나리오 기반 결과 표현
소위 시나리오 기반 결과 표현 우리 언어는 특정 상황에서 특정 효과를 얻기 위해 상응하는 상황을 설계하여 사람들이 이 문장을 들었을 때 특정 장면이 마음 속에 나타나도록 하는 것입니다.
관심/감정 가치 ***Ming
연결에 대한 가치, 관심 또는 감정이 없으면 사용자는 결코 인식하지 못할 것입니다.
언어는 의사소통의 다리이자 사람들이 의사소통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제품은 사용자를 위해 만들어지고 최종 사용자는 사용자이므로 사용자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해야 사용자에게 더 잘 다가갈 수 있습니다.
"누가 어떤 시나리오에서 어떤 작업을 수행하며, 궁극적으로 어떤 결과를 얻게 됩니까?"
6. 데이터 관점: 사용자의 실제 요구 사항 파악
활용 인공 지능 스마트하고 디자이너가 필요하지 않으며 고객에게 3초 안에 100개의 로고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플랫폼의 향후 비즈니스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장 데이터를 분석하고 사용자 그룹을 정확하게 찾습니다.
디지털 상호 작용 시나리오를 구축하고 요구 사항을 파악합니다.
디지털 창작이 제품 기능의 디지털화 및 지능화를 실현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사용자가 제품과 사용자 사이의 대화형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진정한 디지털 지능적 시나리오를 구축하고, 상호작용 과정에서 사용자 사용 데이터를 획득하여 사용자의 실제 요구 사항을 분석함으로써 제품을 개선하고 다음과 같은 사용자 경험을 창출합니다. 사용자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공급망 데이터 공개 및 반복 수정 감소
반복 수정을 방지하려면 사용자의 제품 사용 프로세스, 공급망 데이터 등의 모든 측면이 연결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전체 산업 체인의 통합. 이를 위해서는 사용자 요구를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기업 공급망을 유연하게 변화시켜야 합니다.
제품 개발은 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며 협력적이고 효율적입니다.
시간이 변함에 따라 사용자의 불만 사항과 요구 사항도 어느 정도 변할 것입니다. 이는 특히 제품의 변화에 반영됩니다. 수집된 경험 데이터는 역동적이어야 하며, 제품 개발 방향은 동적 데이터와 일치해야 합니다.
사용자 데이터의 관점을 기반으로 한 창작은 본질적으로 사용자가 자신의 창의력을 사용하여 고유한 제품을 만들고 공급이 수요이고 수요가 공급인 진정한 수요와 공급의 통일성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7. 사용자 관계: 사용자가 제품의 일부가 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