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사적 특징은 무엇인가요?

서사적 특징은 무엇인가요?

질문 1: 기사의 서술 방식은 무엇인가요?

1. 1인칭 서술 방식 2. 3인칭 서술 방식 3. 순차적 서술 방식

4. 플래시백 방식

5. 막간 방식

6. 보충 서술 방식 7. 분할 서술 방식

8. 세부 서술 방식 9. 간략한 서술 방식 10. 직접적인 서정적 방법

11. 간접적인 서정적 방법

12. 먼저 이야기하고 나중에 토론 13. 먼저 토론하고 설명 14. 해석과 토론

15. 사물을 활용하라 16. 사람을 단서로 활용하라

17. 생각의 변화를 단서로 활용하라

18. 중창 사건을 단서로 활용하라 19. 스케치 방법

20. 회전법 21. 죽순 껍질 벗기기

22. 의인화법 23. 변신법 24. 설명법

25. 오감법 활용 26. 물건 빌려주기 감정표현 27. 물건을 쥐는 것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방법

28. 물건에 대한 자기 설명 방법

29. 멀리 보는 것과 가까이 보는 것 30. 내적인 방법과 외적인 방법을 결합하는 것

31. 단계별 변경 방법 32. 설명 소개 방법 33. 환경 설정 방법

34. 색펜 그리기 방법 35. 원근법 결합

36. 시계열변환법

37. 성장변화법 38 , 연관확대법 39. 핵심포인트 강조법

40. 비교비교법 41. 칭찬과 칭찬법 42 . 정적 스케치 방법 43. 총점 조합 방법

44. 특성 예시 방법

45. 특성 설명 방법 46. 요점 방법

47. 성장과 변화방법 48. 실험적 증명방법 49. 집단묘사방법 51. 의인화방법 52. 동물자기묘사방법

53. 토의 및 서정적 방법

54. 풍경설정방법 55. 계절적 특성 방법 56. 수시 변경 방법 57. 주간 변경 방법 58. 고정점 장면 변경 방법 59. 고정 장면 변경점 방식

60. 장면 이동 방법 61. 중심 중심 방법

62. 분류 기술 방법

질문 2: 서사 스타일이란 무엇입니까? 서사 스타일: 작가를 지칭합니다. 문학과 예술 작품을 만드는 서사 과정에서 사용되는 예술적 방법의 경향은 이를 나타냅니다. 또는 그런 특성.

"서사"라고도 알려진 "서사"는 중국 문화의 초기 용어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스토리텔링"은 "서사"의 문화적 활동 중 하나입니다. 서사 과정에서 작가의 표현 각도 선택, 예술적 방법 등에 차이가 있어 서로 다른 서사 스타일을 보인다. 예를 들어 Yu Hua의 유명한 소설 "Alive"는 비관주의와 낙관주의의 이중 서사 스타일을 채택합니다. 비관적 서사에서는 다양한 인물이 죽고, 비관적 서사에서는 다양한 인물이 죽는 위대한 시대 인물의 무의미함과 무력함을 보여줍니다. 낙관적인 서술방식 아래서 인간의 따뜻함은 잘 사는 원동력이 된다. 장이모우가 촬영한 영화는 '붉은 수수밭'부터 '비검의 집'까지 드라마틱한 낭만주의 전설, 스토리 기반의 이성적 다큐멘터리, 이미지 기반의 환상적 시의 진화 과정을 한 단계씩 옮겨왔다. 중국 영화의 전통적인 서사 스타일에서 현재까지 세계는 현대 영화 서사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변화 속에서 서사 요소로서 이미지 언어의 위상을 점차 강화하는 동시에 이미지의 존재론으로의 복귀를 완성했습니다. .

질문 3: 내러티브의 내러티브 시퀀스는 무엇이며 각각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내러티브 시퀀스

내러티브 시퀀스에는 전방 내레이션, 플래시백 및 막간 내레이션이 있습니다.

순차 서술

특징: 순차 서술은 사물의 발생과 전개의 실제 상황과 일치하여 연대순으로 서술하는 것이므로 쓰기가 쉽습니다. 기사의 내용이 명확하고 논리적입니다. 내레이션을 사용할 때는 적절하게 잘라내고 핵심 사항을 강조하도록 주의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계좌를 운영하는 것처럼 나열하고 간단한 설명을 하기가 쉬워 읽기가 지루해집니다.

이 기능은 등장인물과 사건의 서술에 시작과 끝, 명확한 맥락, 강력한 시간적, 공간적 계층 구조를 갖도록 만듭니다.

플래시백 방식

플래시백 방식은 사건 전체를 거꾸로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특정 부분을 제외하고 순서대로 서술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플래시백이 사용되는 상황은 세 가지입니다. 첫째, 기사의 중심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중심 아이디어를 가장 잘 표현하는 부분을 앞으로 가져와 강조하여 구조를 만듭니다. 셋째, 핵심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기사의 변화가 풍부하고 서스펜스와 흥미를 유발하는 효과가 필요합니다. 플래시백을 할 때에는 시작점을 명확히 명시해야 합니다. 회상과 앞으로의 내레이션 사이에는 명확한 경계가 있어야 하며, 자연스러운 연결을 위해서는 필요한 텍스트 전환도 있어야 합니다. 특히 내용을 함부로 넘겨서 기사가 불명확해지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그 기능은 기사를 우여곡절로 만들고 서사적 파동을 증가시키며 기사 구조를 풍부하게 만들고 기사의 가독성과 매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내러티브 방식

특징 내러티브는 기사의 핵심 요구 사항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때로는 독자들이 이야기의 줄거리를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때로는 등장인물의 줄거리를 설명하고 주석을 달기도 합니다. 내레이션의 사용은 중심 아이디어를 표현해야 하는 필요성에 부합해야 하며, 불필요한 세부 사항을 추가하거나 주요 아이디어를 압도해서는 안 됩니다. 서사를 삽입할 때 기사의 전환, 참조, 연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끊어진 흔적이 없어야 합니다.

주요 사건의 전개를 돕거나, 스토리 전개를 촉진하거나, 주인공의 정체를 간략하게 소개하거나, 특정 세부 사항을 설명하여 기사를 기복하게 만들고, 기사 용량을 늘립니다. , 가독성을 향상시킵니다.

질문 4: 서술 방식과 각각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메인 콘텐츠. 소설, 수필, 우화, 동화, 이야기, 커뮤니케이션, 여행기, 전기, 회고록 등 글의 중심 사상은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사람과 사건을 통해 표현하는 것입니다.

서사의 주요 특징은 서사가 주를 이루며 서사 속의 서술, 서사 속의 설명, 서사 속의 토론과 서정 등을 포함한 포괄적인 표현 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점이다.

서술의 요소

서술의 요소에는 사건의 시간, 장소, 인물, 원인, 과정 및 결과가 포함됩니다.

내레이션 순서에는 내레이션, 플래시백, 막간 내레이션의 세 가지 순서가 있습니다.

서술형 글쓰기의 단서

(1) 시간을 단서로 사용합니다. (2) 사건을 단서로 사용합니다.

(3) 무언가를 단서로 사용합니다. 단서. ( 4) 누군가를 단서로 활용하세요.

(5) 보고 듣는 것을 단서로 활용하세요.

(7) 감정을 단서로 삼는다.

서술의 분류:

글쓰기의 내용과 방법의 관점에서 보면 단순 서술과 복합 서술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다양한 쓰기 개체에 따라 다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인간의 이야기를 쓰세요. 완전한 스토리가 있을 필요는 없지만 집중된 캐릭터가 있어야 합니다.

2. 내러티브 서술. 집중된 캐릭터가 있을 필요는 없지만 완전한 이벤트가 있어야 합니다. (기록의 6요소(시간, 장소, 인물, 사건, 원인, 결과)가 명확히 명시되어야 함)

3. 장면을 설명하는 서술(예: 산문)입니다. 관찰은 사실적이며, 그림은 화려하고, 언어는 아름답습니다.

4. 사물의 서사: 완전한 사건도 없고 집중된 인물도 없다.

하지만 유익하고, 내용이 신선하고, 설명이 생생하고, 아이들의 흥미가 가득합니다.

질문 5: 이야기 1의 서사적 특징은 무엇인가요? 상황

코스 스토리의 상황성은 항상 독자들에게 스토리가 펼쳐지는 '장면'과 '줄거리'를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장면'은 일반적으로 코스 스토리가 진행되는 환경을 의미합니다. , 강좌 스토리에 기술된 환경은 물리적 환경과 문화적, 사회적 환경으로 구분되며, 전자는 주로 교실 배치, 테이블과 의자의 배치 등을 지칭하는 반면, 후자는 수업과 교실을 '소규모 사회'로 지칭하고, 그러나 듀이는 "환경은 개인을 둘러싼 주변 사물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주변 사물의 특별한 연속성과 개인 자신의 활동적 경향을 나타낸다"고 믿었습니다. 개인, 사물과의 상호작용을 의미하는 '실제 환경'을 의미하며, '사물에 따라 사람의 활동이 다양'하게 만든다. 코스 스토리에서 설명하는 '장면'은 단순히 이야기가 펼쳐지는 '공간'이 아니라, '장면'은 강좌 이야기의 발생을 촉진하거나 방해하는 계기가 됩니다. 두 번째 이야기, '연단'과 '학생'은 모두 '나'입니다. 수줍은 소년과의 이야기 장면 '연단', '교실', '동급생'은 주인공과의 상호 작용으로 이야기 전개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야기 속 소년은 연단에 올라 당황스러운 상황을 일으켰고, "교실의 죽음의 침묵"은 "나"를 교육 딜레마에 빠뜨렸다. 딜레마를 해결하고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하는 방법이 된 연단은 연단에 등을 대고 학생들의 자신감을 보호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코스 스토리의 가치는 '이유'로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감염시키고 교육시키는 '플롯'에 있습니다. , 등은 종종 눈에 띄는 "줄거리"입니다. "줄거리"에서 이야기의 주인공이 겪는 감정적 충격은 교사가 자신의 생각에 대한 오해를 깨닫고 포기하게 만듭니다. Nias(f.)는 교사의 개념을 바꾸는 과정은 교사의 마음 속에 있는 전문적 이미지가 장기간 혼란과 혼란, 고통을 겪을 때만 감정적 경험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더욱이 교과과정 이야기가 교사들을 매료시키는 이유는 이야기 속의 복합체에 있다. 이야기를 듣고 읽으면 교사들은 이 이야기들을 친숙하게 느낄 것이다. , 마치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처럼 친근하고 현실감이 느껴지며, 그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야기에는 교사의 교수 행위도 포함되어 있지만 자신의 가르침만 강조하는 교사의 경험담과는 다릅니다.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교육 모델을 확립하려는 실천과 야심찬 시도는 상황을 제거하는 "하나의 방법"과 "하나의 이득"이 종종 건조하고 교사의 "하나의 방법"과 "하나의 이득"이 부족한 것처럼 보입니다. 구체적인 무한한 활력과 활력이 실제 교육 상황에서 드러난다.

2. 탐구

교육과정 이야기는 교사들이 교육과정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교육과정 구현을 위한 해결책을 찾고, 교육과정 구현 전략을 계획하는 과정을 기록하며, 교육과정 구현을 역동적으로 생성되는 통시적 과정으로 간주합니다. 커리큘럼 설계가 아무리 완벽하더라도 교사가 발생하는 모든 교육 이벤트에 대처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교육 현실과 커리큘럼 설계가 충돌할 때 커리큘럼 스토리가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심층적인 서술 방식을 사용합니다. '중도에 부딪히다', '두려움과 놀라움', '혼란', '후회' 등 모순되고 상충되는 일련의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저자는 위에서 언급한 사례들에 대해 애썼다. '나의' 후회의 내면을 자세히 묘사하려는 노력은 없다. 이때 강좌 이야기는 새로운 시대의 주인공인 교사가 더 이상 방관자가 아닌 교육과정 문제에 개입하게 만든다.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세상의 끝을 본다." "산과 강이 있어도 빠져나갈 길은 없다"라는 딜레마에 직면한 많은 교사들은 "허리가 점점 넓어지면 후회하지 않는다. 그들은 조국을 위해 초췌합니다." 그들은 교육 문제를 분석하고, 교육 과정 딜레마에서 벗어날 방법을 고민하고, 교육 과정 실행 계획을 조정하고, 교육 과정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데 확고하고 끈질깁니다. 교사가 교육 과정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면 문제를 해결하고 커리큘럼 구현을 위한 방법을 계획하려면 교사, 학생, 커리큘럼 등의 원래 문제를 다시 이해하기 위해 항상 "뒤돌아보고"해야 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커리큘럼 이야기는 교사의 만남을 보여줍니다. 커리큘럼 문제 , 코스 문제를 탐색하고 해결하는 과정입니다.

3. 자기 실용성

위의 강좌 스토리에서 '나'가 강좌 스토리의 구성이고, 수업에서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말하는 것이 '나'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는 이야기 속의 방관자가 아니라 이야기 속의 방관자이다. 이야기의 구성자이자 이야기 속의 실천자이다. "나"는...>>

질문 6: 무엇인가? 이야기 기술!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30분 내레이션, 막간, 플래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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