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스케치의 기초

스케치의 기초

스케치의 기본 사항

스케치의 작업 정의: 상대적으로 단일 색상을 사용하여 광도 변화를 통해 오브젝트가 그려지는 방식을 나타냅니다. 스케치의 페인팅 도구는 다양하며, 어떤 도구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스케치는 비교적 빠른 스케치 형식이다. 스케치 수준은 화가의 회화 기초 수준과 기본 조형 능력을 반영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이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스케치의 기초지식입니다.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케치의 기본 사항

1, 스케치란 무엇인가:

1. 스케치 (DRAWING), 스케치 (SKETCH), 스케치 (DESSEIN).

2. 숯, 연필, 펜 등으로 선으로 물체의 명암을 그린 단색화를 스케치라고 합니다. 스케치는 모든 그림의 기초이며, 이것은 연구 과정에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단계이다. (예술가 잡지, 스케치-소송처럼)

3. 스케치는 보통 크레용, 목탄, 펜, 붓, 잉크, 종이 등 평면에 흔적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을 의미한다. 기타 젖은 점토, 잉크가 묻은 천, 금속 (예술 시각 백과사전)

4. 윤곽과 선은 스케치의 일반적인 명칭이다. 스케치는 자연율동감을 갖추고 있어 관람객들이 감상 과정에서 느낄 수 있다. 획마다 다른 선과 교차 관계를 형성하고 리듬, 활성 및 수동 주변 환경, 평면, 볼륨, 색조 및 질감을 포함합니다.

5. 스케치는 공식적인 예술 창작으로, 직관적인 세계의 사물을 단색선으로 표현하고 사상, 개념, 태도, 감정, 판타지, 상징, 심지어 추상적인 형태를 표현할 수 있다. 그것은 그림처럼 전체와 색깔을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 구조와 형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6. 서양미술사전 (수사자 도서사 출판) 이라는 책에서 스케치와 관련된 해석은 단 한 가지밖에 없다. 작품이나 작품 부분의 대략적인 스케치는 예술가가 빛과 그림자, 구도, 전체 규모 등의 요점에 대한 연구와 토론이다. 그것은 전체 그림의 예비 구도나 그 중 하나이다. 풍경화가의 스케치 스케치는 보통 작고 빠른 기록으로 풍경의 조명 효과를 표현하는 동시에 앞으로 다시 그릴 때의 구상을 준비하는 것이다. < P > 둘째, 스케치의 지위:

1. 스케치는 독립된 예술로 독립된 지위와 가치를 가지고 있다.

2. 스케치는 다른 예술의 필연적인 기초이다. 특히 수채화, 유화, 판화, 조각 (엠보스) 은 그래픽 디자인에도 필요한 기초이다. 스케치는 2 도 공간의 예술로 간주되지만 색상과 3 도 공간은 필요하지 않지만 둘 다 암시한다.

3. 스케치는 화가의 일의 마지막 성과이며, 복사나 모사의 기초로 사용될 수도 있지만, 그것의 특성상 독특하다. 각종 예술이 반드시 먼저 스케치 원고를 그려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스케치는 모든 관상예술의 기초이다. 그림을 그릴 때 종종 윤곽을 초안으로 미리 그려서 색채로 렌더링합니다. 예술작품이 완성되면 스케치는 종종 가려지거나 파괴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스케치는 기술적인 준비일 뿐이다. 14 세기 말까지 스케치는 더 이상 액세서리가 아니라 독립된 예술이 되었다. 그것은 볼륨, 공간, 깊이, 본질, 동작을 표현할 수 있는 광범위한 표현 범주를 가지고 있다. 르네상스 이후 스케치는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인간의 창작능력을 대표할 수 있는 예술품이 되었다. < P > 3. 스케치의 기법과 종류:

1. 선과 선 기법, 스케치의 요소는 선이지만 선은 본질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물체, 색상, 평면의 경계만 나타내고 물체의 환각 표현으로 쓰인다. 근대에 이르러서야 선은 형식의 자발적인 요소로 여겨졌으며, 그려진 물체와는 별개였다.

2. 스케치는 선으로 물체를 구성하는 이미지이며 평면 위에 그려져 선 형식으로 보는 사람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두 선이 교차하는 모서리는 평면의 경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세 번째 선을 더하면 화면에 입체감을 줄 수 있다. 호형 선은 아치를 상징할 수 있고, 교차집결된 선은 깊이를 나타낼 수 있다. 사람들은 선의 변화에서 이해할 수 있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선의' 수단' 을 통해 단순한 윤곽 스케치는 정교한 스케치로 발전할 수 있다.

3. 스케치에서 선으로 입체와 평면을 구분할 수 있지만, 색채 명암은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강화하고 명확히 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는 선의 시작, 사라짐, 인터럽트를 이용하여 경계를 그리고, 평면을 형성하고, 색을 경계로 끌어올릴 수 있다. 선의 두께는 물체의 변화를 나타낼 수 있으며, 심지어 빛과 그림자도 선의 획 변화로 표현할 수 있다.

4. 스케치의 선 기법은 평면 기법의 보조도 필요하다. 평면 기법은 숯 분필을 사용할 때 명암 대조에 필치법을 사용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붓화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붓은 획의 폭과 필조의 강도를 발휘하고 공간감과 입체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스케치는 다색 브러시를 기본 재료로 사용하여 스케치 효과와 스케치의 예술성을 강화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 > 4. 스케치 도구:

1. 스케치에는 석필, 목탄, 철펜, 분필, 붓, 연필, 펜 등 다양한 도구가 있습니다. 드릴과 금강석으로도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도구의 차이는 스케치의 성격과 구도와 관련이 있으며, 도구도 화가의 감정과 기교에 영향을 줄 수 있다.

2. 도구의 선택은 화가가 달성하고자 하는 예술적 효과에 달려 있다. 일반적으로 건필은 명확한 선에 적합하고, 수필은 표현 평면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정교한 획은 붓으로 뿌릴 수 있고, 광활한 들판은 연필이나 분필로 그려질 수 있다. 목탄은 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작품 사이즈로는 숯으로 그리는 데 큰 스케치 작품이 적합하고, 윤곽, 보살핌 등에 대해서는 오랜 시간 자세히 연구하고 분석할 수 있다. 연필은 작은 크기에 적합하고, 큰 연필은 거의 없고, 연필은 더 작으며, 왕왕 삽화에 많이 쓰인다. < P > 5. 스케치 소재:

1. 스케치는 원래 회화 조각 등 예술을 위해 봉사한 것으로, 이후 유창함, 충실함, 아름다움으로 독립예술로 발전했다. 그 소재는 어떤 것에서든 자유로울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초상화와 풍경을 위주로 하는 반면, 서양의 스케치는 종종 인물과 정물이다. 19 세기에는 일상생활을 소재로 한 스케치가 등장했다. 기타 상상력과 추상 스케치, 예술성 건축 스케치 등이 있다.

2. 2 세기의 스케치는 불안, 격동, 과학적 진보를 반영하는 것 같다. 그중 일부는 표현 라인이 호방하다는 것을 특색으로 한다. 또 다른 화가들은 생활을 기하학에 포함시키려고 시도했다.

3. 2 세기 각 유파에도 엑스선 기법이 있어 외부와 내부를 동시에 볼 수 있다. 표현주의 화가는' 한 장면의 감정을 표현하지 않고 사물의 현실을 묘사하는 것' 을 추구하고, 초현실주의자는 잠재의식 심리를 중점적으로 표현한다.

4. 위에 열거된 다양한 형태의 스케치 외에도 실용성과 기술 스케치가 있습니다. 실용적인 스케치는 객관적인 것을 분명하게 기록해야 하는데, 전반적으로 심미는 중시하지 않고 기술 설계를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실용적인 스케치에는 과학적 목적을 위한 삽화와 설명이 포함되어 있다. 많은 예술가들이 과학적 설명의 스케치를 한 적이 있다.

5. 문학작품 속 스케치 삽화는 일반적으로 어떤 문자 묘사를 위한 그림 설명이지만 화가 특유의 필법 스타일을 보여 지금까지 숭고한 예술적 명성을 누리고 있다. 이와 관련된 만화도 있는데, 이것은 사회 비평을 위해 창작한 일종의 가설적인 그림이다. 이로 인해 연쇄그림으로 발전하여 현대 만화 애니메이션으로 발전했다. < P > 6. 스케치 선의 진화:

1. 선의 해방: (앵글의 회화 선에 대한 혁신)

(1). 고전주의 법칙에 휩싸여 선 자체는' 완벽한 비율' 의 측정으로 쓰이는 것 외에 그 기능이

(2). 앙겔의 가장 큰 공헌은 선을 객체 비율에 대한 묘사에만 국한하는 제한을 깨고 패턴 패턴으로 확장하는 것이다.

(3). 앙겔에게 인체의 비율은' 자연' 이나 실증적 실현을 추구하지 않고 곡선을 이용해 화면에서 인체의 비례 위치와 자세를 탐구했다. 이런 직접 선을 화면 처리에 적용해 화면의 평평성을 강조하여 사물 자체의 중요성을 형식 요구에 부응한다.

(4). 구조와 형식을 강조하면서 사물의 원래 비율을 변경하여 전체적인 시각적 완성에 맞추면서 패턴 패턴의 구도에 개입했다.

2. 선 자체의 의미와 표현의 특성을 강조한다.

3. 선의 작동은 개인의 내면적 율동과 감정의 표현이 되었다.

(1). 한 선이 화면에서 행진하는 흔적은 창작자의 내면적 자발적인 율동의 영향을 받는 것이다.

(2). 드라클로바는 개인의 감정을 강하게 온라인 운용에 투사하며, 선의 기능을 고전 전통에서 멀리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스케치를 그림으로 적극적으로 밀어 회화에 뚜렷한 획의 물질성을 높이고 현대 회화 발전의 기초를 다졌다. < P > 7. 동양의 스케치:

1. 서양인들은 극동에서 순수 스케치가 매우 유명하다고 생각하는데, 대부분의 중국과 일본 예술가들은 이른바 붓스케치만 만들고, 그들은 불투명한 물감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적인 획으로 전체를 만들었다. 페르시아-라이자, 브라질 (RIZA ABBASI, 1565 년) 에서도 색없이 서예 선으로 창작을 표현하며, 그 생각의 환상을 펜과 브러시를 통해 표현했다.

2. 우리나라의 산수, 란죽, 꽃과 새, 수묵화는 완전히 일종의 스케치이며 자유롭고 소탈하고 우아한 느낌이다. 비록 몇 획이지만, 이 안에는 유화와 같은 조건도 담겨 있다. 기운도 있어야 하고, 강약도 있고, 힘도 있어야 한다.

3. 중국은 일찍이 기원전 2 세기에 이미 스케치가 나타났고, 한나라 말년에 선 묘사를 특색으로 한 벽화가 이미 많이 있었다. 북위와 당나라 이후 중국 스케치 () 는 실크, 종이, 책페이지에 상당히 보편적으로 나타났다. < P > 8. 스케치에 대한 예술가의 태도: < P > 많은 예술가들이 루벤스 (RUBENS) 와 같은 다른 예술가들의 스케치를 모사했다. 기원 1577-164 년), 렘브란트 (REM.BRANDT; 서기 169~1669 년) 과 범곡 (반 고흐); 서기 1853~189 년). 모사자는 스케치를 통해 스승의 스타일과 어휘를 배워서 다시 최고봉을 만들 수 있다. 이것은 스케치를 배우는 데 매우 중요한 단계이자 그림을 그릴 준비를 하는 법문이다. 다음은 스케치에 대한 예술가의 태도다:

1. 일종의 특수한 풍격: 동가 (DEGAS), 로트릭 (LAUTREC), 범곡 (VAN GOGH)

2. 관심: 린블란 데스 (GUYS)

4. 감정가를 위해: 카라치 (CARACCI) 형제, 폴 브릴 (PAUL BRIL), 라파지 (LAF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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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축척: 한 부분과 다른 부분 또는 전체와의 수량 또는 크기 관계.

3. 구도: 각 부분의 배치법으로, 설계된 형식, 일관된 비율 또는 반복되는 체계에 따라 배열됩니다.

4. 윤곽선: 앞으로 또는 뒤로 이동하는 쉐이프의 변경 측면을 설명하는 불연속 선 또는 연속 선입니다.

5. 균형: 디자인이나 그림에서 각 요소는 균형 잡힌 상태에 도달합니다.

6. 선 그림자: 한 면을 형성하기에 평행하거나 가까이 있는 불연속선입니다.

7. 입체 표현: 명암의 점진적인 변화를 제어하여 실체 형태의 착시 효과를 만들어 물체에 3 도 공간의 특성을 부여합니다.

1. 강의시 관념지도: < P > 스케치의 명암 이해 < P > 1. 명암 정의: (학생의 자유연상 발휘, 낡은 경험 불러일으키기)

2. 명암의 원인: 조명 (자연광, 인공광) 빛이 없으면 우리의 눈은 아무것도 볼 수 없을 것이다.

3. 명암의 기본 법칙:

(1). 광원 직사광선 (방향 라이트) 은 밝은 부분입니다.

(2). 조명이 비치지 않는 곳 (백라이트) 은 어두운 부분입니다.

(3). 반사광은 중간 회색 부분을 형성합니다.

4. 연필을 이용하여 명암을 표현하는 방법:

(1). 연필이 직립하여 첨단으로 그릴 때 그린 선이 더 밝고 견고하다. 연필이 비스듬히 기울어져 뾰족한 복부로 그려질 때 획과 선은 모두 흐릿하고 연약하다.

(2). 획의 방향을 정리해야 혼란스럽지 않다.

5. 연필선 지우개 사용 주의사항:

(1). 초학할 때 항상 한 획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바로 지우개로 지우고, 두 번째 그림을 잘못 그렸을 때 다시 닦는 것이 가장 안 좋은 습관이다. 화지를 쉽게 다쳐서 종이에 흉터를 남기게 하고, 다시 그릴 때 그림이 갈수록 자신이 없어지므로 극력 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2). 첫 획이 틀릴 때 가능한 한 두 번째 획을 그려주세요. 이렇게 그릴 때 한 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사실 화면에 쓸데없는 실흔이 많은데, 보통 마지막까지 어두운 부분에 가려져 있습니다. 드러난 부분만 닦아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더 수월합니다. 동시에 사용하지 않는 선 자국은 종종 무형에서 주체가 되는 두드러기가 되기 때문에 무해한 화면은 지우지 않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무형의 효과를 받기도 하는데, 이것은 우리가 주의해야 할 곳이다.

6. 화면 손님주 표현:

(1). 앞, 가까운 것은 모두 강렬하고 분명하게 표현해야 한다. 뒤에 있는 것, 멀리 떨어진 것은 모두 연약하고 흐릿하게 보여야 한다.

(2). 스케치의 기본 사항

기본 단계:

1. 위치 지정 (물체의 대략적인 위치)

2. 원근 (물체가 보이지 않거나 보이는 구조)

3. 광원을 찾습니다 (빛이 비춰지는 위치)

6. 리본 케이블을 사용하여 투영과 어두운 면을 대략적으로 그립니다 (설명할 수 없음)

7. 투영과 어두운 면의 가장 깊은 깊이를 깊게 하여 명암 조정 (해석할 수 없음)

8. 회색 화면 그리기 (리본 케이블로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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