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수민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소수민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몽골족의 나다무
몽골의 의미는 "게임" 혹은 "오락" 이다. 원래 몽골족의 전통' 남자 3 대 대회' 인 씨름, 경마, 양궁을 가리킨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오늘날 각종 문화 오락 콘텐츠를 포함한 성대한 축제 행사와 물자 교류 행사로 진화하고 있다. 역사상의 나다모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산천, 군사원정, 개선, 황제가 즉위하고 정월, 대형축제 등에서 주로 열린다.
오늘날의 나다모는 매년 여름과 가을의 교분에서 열린다. 규모는 일반적으로 그해 축산업의 생산 상황을 보고, 작은 풍작도 있고, 대풍작도 있다. 전통적인' 남자 3 경기' 외에도 문예공연, 육상경기, 각종 경제문화 전시회, 주문 협상 및 물자 교류가 있다.
매년 음력 6 월 초 4 일에 시작되는 나다모는 몽골족 인민의 성대한 모임이다. 나다무대회의 내용은 주로 씨름, 경마, 양궁, 승마, 몽골 장기 등 민족 전통 종목을 포함한다. 어떤 곳에는 육상 줄다리기 농구 등의 운동도 있다.
2006 년 5 월 20 일, 나다모는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2. 다이 발수절
발수절 () 는' 세불절',' 냉중절' 이라고도 불리며, 다이, 아창족, 브라운족, 와족, 덕앙족, 태국어족, 동남아시아 지역의 전통 명절이다.
그날, 중국 서부판, 태국, 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 등 나라와 대만성 신북시 구룡시, 중화구 등 해외 태국인 거주지 민중들이 아침 일찍 일어나 부처님을 목욕한 뒤 며칠간 경축행사를 시작했다. 그동안 모두들 서로 깨끗한 물을 뿌려 지난 한 해 동안의 고민을 씻어 달라고 기도했다. 발수절 () 는 다이 () 의 새해로, 양력의 4 월 중순에 해당하며, 보통 3 ~ 7 일 동안 지속된다.
발수절 () 는 다이 () 물 문화, 악무 문화, 음식 문화, 의류 문화, 민속 숭배 등 전통문화를 전시하는 종합 무대이다. 그것은 다이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창구로 높은 학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발수절 전시의 손바닥 하, 백상춤 등 예술공연은 태족 사람들이 자연을 인식하고, 물을 사랑하고, 부처를 존경하며, 온화하고 여유로운 민족적 특색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발수절 역시 서쌍판나주 각 민족 인민 대단결을 강화하는 중요한 유대로, 서쌍판나주와 동남아 국가 간의 우호적인 협력과 교류를 위해 서쌍판나주의 사회 경제 문화 발전을 촉진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2006 년 5 월 20 일, 이 민속은 국무부의 승인을 받아 중국 최초의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티베트 버터 조각 등불 축제
티베트어에서' 초원 축제' 라고 불리는 바삭한 꽃등축제 기간 동안 절에서 춤을 추는 등 춤 행사도 있었다. 무용수는 자수 가운을 입고 가면을 쓰고 티베트 나팔, 수나, 소가죽 드럼, 징과 북의 반주에 노래와 춤을 다운로드하여 축하를 표시했다.
매년 장력정월 15 일 석가모니와 다른 종파들의 변론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장구의 각 대사들은 유화 예술전, 즉 채색 바삭한 기름으로 만든 신, 인물, 꽃, 나무, 새짐승 등의 이미지를 개최하여 바삭한 기름등으로 축복에 불을 붙여야 한다. 티베트인들은 그것을' 간단앙곡' 이라고 부르는데, 전통적인 종교 명절이다.
4. 라후족의 추석
추석은 라후족의 농경 명절로 바하절이라고도 한다. 라후족 발음' 바하' 는 달을 의미하며 라후족 달력의 8 월 15 일에 열리는데, 처음에는 달을 제사하고 풍작을 축하하기 위해서였다.
제사식은 달이 뜨는 밤에 거행된다. 집집마다 가장 좋은 과과를 제물로 골라 책상 위에 놓고 제사산의 신 (채자 뒤) 을 모시는 달 (채자 뒤) 을 들고 사람들이 축제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달빛 아래 마을의 남녀노소가 대나무 탁자를 둘러싸고 갈대춤을 추며 명절을 축하했다.
소승 불교를 믿는 곳에서 배불의 내용을 달에 더하고 장소도 마을의 집으로 바꿨다. 불상에는 달 무늬가 있는 흰 천이 걸려 있고, 흰 천 아래에는 제단, 향로, 밀랍대 등 불교 기구가 놓여 있다.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사람들은 신선한 오이, 바나나, 파인애플 등의 제물을 부처님 앞에 가져와서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종이돈을 태우고 부처님은 경을 읽고 기도했다.
불후가 마을에 가서 활동하다. 노인들은 함께 모여 술을 마시고 차를 우려낸다. 젊은이들이 콘서트홀에 모여 갈대를 뛰며 전통 노래를 부른다. 본민족의 역사적 연원을 부를 수 있는 가수라는 칭호를 수여한다.
5. 묘족 화산절
화산절은' 점프장',' 점프화',' 꽃놀이' 또는' 밟기' 라고도 불리며 윈난동북, 윈난남, 천남 묘족의 전통명절로 청년남녀의 구애 활동에서 기원하며 매년 5 월 초에 열린다.
쓰촨 흥문현은 운남 구이저우 쓰촨 3 성에 인접해 묘족 동포들이 비교적 집중되어 있다. 사람들이 성간에 와서 참가하는데, 인원수는 왕왕 수만 명에 이른다. 규모가 크고, 국민들이 기쁨에 넘쳐 있다. 핑변 묘족 자치현에서 열린 화산절 규모도 크며 문산, 마관, 하구, 몽자한 묘족 동포들이 앞다투어 참여하고 있다.
확장 데이터
쉐튼 페스티벌은 티베트족의 전통 명절로 1 1 세기 중엽에서 기원했다. 티베트력은 매년 7 월 1 일, 4 ~ 5 일간 진행된다. 쉐튼 페스티벌은 티베트어로 음역되어' 요구르트 잔치' 를 의미하기 때문에 쉐튼 페스티벌은 요구르트를 마시는 명절로 해석된다. 나중에 점차 장극 축제로 발전하여 장극 축제라고도 한다.
그 때 라사 부근의 주민들은 밝은 명절 복장을 입고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이끌고,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장극을 관람하고, 명절의 즐거움을 누릴 것이다. 오후가 되자 집집마다 커튼을 꿰어 손님이 되었다. 사회자가 내빈에게 술을 권하며' 송준네타' 를 권하며 각종 노래를 부르며 술을 권하다. 노래가 끝나면 손님들은 술 세 모금을 마신다. 축배, 축복, 웃음,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는다. 저녁노을이 하늘을 붉게 물들일 때 사람들은 황혼에 로브린카를 떠났다.
불교 규정에 따르면 승려는 일정 기간 동안 외출을 금지한다. 여름철에는 티베트력으로 6 월 말에 만기가 되고 스님은 절에 나가 산을 내려가고 세속적인 사람은 요구르트로 시를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이것은 순전히 종교 활동이다.
17 세기 중엽, 청나라가 5 세 달라이 라마와 4 세 판선 라마를 정식으로 책봉한 후 티베트 각지에서 온 유명한 장극단이 라사에 모여 설돈절 흥을 돋우고, 설돈절은 장극 공연을 위주로, 종교와 오락활동을 결합한 중요한 명절로 발전하여' 장극절' 이라고도 불린다. 그 범위가 절 안팎으로 제한되어 있고 철합사를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철홍설돈절' 이라고 불린다.
18 세기 초, 쉐튼 페스티벌의 행사 센터가 철합사에서 로브린카로 옮겨져 시민들이 정원에 들어가 소장극을 볼 수 있게 했다. 티베트 민주 개혁 이후, 셰튼 페스티벌은 인민 자신의 명절이 되었다. 명절에는 햇볕을 쬐는 부처와 철조개, 장극 공연, 카린 참관과 같은 행사가 있었다.
매년 티베트력 6 월 30 일 라사시 교외의 철합사에서 성대한' 불전' 이 열리면서 더 많은 신도들에게 부처님을 경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방 정부는 이런 불교 활동에 간섭하지 않는다. 축제 기간 동안 로브린카는 인산인해를 이루었고, 수풀 속에는 텐트와 돗자리가 도처에 널려 있었다. 티베트인들은 여기에 모여 청양주, 바삭한 기름차, 요구르트를 먹고, 장극을 보고, 각종 문예 프로그램을 감상하고 있다.
1993 부터 라사시 인민정부는 매년 한 번씩 라사설튼 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하고 라사설턴 페스티벌 물자 거래회를 열기로 했다. 1993 8 월 16 일 첫' 설박회' 가 개막됐다. 오늘날 쉐튼 페스티벌은 문예공연, 경제무역협상, 투자유치, 물자교류, 제품전시, 스포츠 경기, 관광여가를 하나로 모으는 종합축제로 발전했다.
2004 년, 라사시 인민정부는 전통 설돈절을 해결하기 위해 티베트력을 기준으로 매년 양력 날짜가 일치하지 않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불편을 끼치기로 했다. 2004 년부터 시청이 주최한 설돈절은 매년 8 월 18 일에 개막하기로 했다. 철합사불전을 제외하고는 여전히 전통 티베트력 6 월 30 일에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중국 민족 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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