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희극의 세 가지 유형과 특징을 누가 알겠습니까? 먼저 감사합니다

희극의 세 가지 유형과 특징을 누가 알겠습니까? 먼저 감사합니다

드라마의 주요 장르 중 하나. 가소성을 외적 표현 특징으로 하는 일종의 연극을 가리킨다. 비극, 정극과는 다르다. 희극은 연극 장르로서 고대 그리스에서 최초로 탄생했다. 그것의 그리스어 코모디아 (카니발 가무극) 는 코모스 (카니발 대열의 노래) 와 에이딘 (노래) 이 합성한 것이다. 농부들이 포도를 수확할 때 술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의 카니발 퍼레이드에서 유래한 것으로, 행진자는 새와 짐승으로 변장하고 노래와 춤을 추며 코모스라고 부른다. 그리스 본부의 메카라족은 기원전 7 세기 초에 그것을 희극의 전신으로 변모시켰다. 그 후, 그것은 연극 장르로서 점차 성숙해졌고, 위대한 희극가 아리스토핀이 탄생했다. < P > 중국에서는 약 12 세기에야 성숙한 코미디 예술이 생겨났다. 그러나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프로토타입은 진한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당시의 추 (즉, 유우) 는 악무희를 업업업으로 한 연예인이었다. 당송 () 에서 유행하는 군 입대극 () 은 주로 군 입대 () 와 창정 () 의 두 가지 캐릭터로 공연되며, 익살스러운 대화와 동작을 통해 웃음을 자아내는데, 실제로는 익살스러운 연기를 위주로 하는 공연이다. 송대 이후에야 이런 공연 형식은 완전한 줄거리 내용을 갖게 되어 연극적 의미의 희극을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극, 희극, 희극, 희극, 희극, 희극) < P > 의 주요 특징인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 에서 희극의 특징을 언급했다. 그는 희극이' 우리 오늘보다 나쁜 사람',' 소위' 열악' 을 모방하는 것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나쁜' 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못생긴 형식을 가지고 있으면 웃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후' 희극강' 을 쓰며 아리스토텔레스의 비극에 대한 정의를 적용해 희극의 정의를 작성하며 "희극은 우스꽝스럽고 결점이 있고 상당한 길이의 행동에 대한 모방이다" 며 "인물의 동작", "쾌감과 웃음을 불러일으켜 이런 감정을 털어놓는다" 고 강조했다. 코미디가 웃음이라는 결론을 분명히 내놓고, 코미디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요약하고, 후세의 이론가들에게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다. 그런데 웃음과 가소성은 도대체 무엇으로 인한 것입니까? 일반적으로 헤겔은 우스꽝 스러움에 대한 모순에서 비롯된 관점에 대해 더욱 중시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개그맨의 기본 특징은 익살스러운 사다리의 예술법칙에 따라 다양한 웃기는 표현 방식과 표현 수법을 활용해 언어, 동작, 인물의 외모와 자세, 인물 간의 관계, 스토리라인 등을 우습게 만들어 본질과 현상, 내용과 형식, 소망과 행동, 목적을 만드는 것이다 < P > 희극성은 심미적 범주로서 그 본질은 가소성에 있다. 주된 표현 형식은 익살스럽고 유머이다. 체르니세프스키는 익살스러운 이야기를 하면서 "추함은 익살스러운 뿌리이자 본질이다" 고 말했다. 추함은 삶의 가치를 부정하는 것이다. 현실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이유가 없다. 그러나 추함은 허상으로 자신의 본색을 가리고, 아름다움으로 최선을 다하면 추함은 익살스러움으로 변한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익살스러움은 추함의 일종의 변형이고, 추함과 아름다움의 일종의 반전이다. 익살스러움과는 달리 유머는 아름다움의 변형이고, 아름다움과 추함의 일종의 뒤바뀌며, 아름다움이 뒤바뀌고, 못생김으로 왜곡되면 유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자신의 내면적 가치를 긍정하는 사람들의 단점에 대한 자조도 유머를 구성할 수 있다. 익살스러움과 유머는 거꾸로, 왜곡되고, 변형된 삶의 가치이지만 질적인 차이가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 P > 희극이라는 예술양식은 생활의 범위가 매우 넓다는 것을 표현하며, 생활 중 추악하고 부패한 것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것을 노래할 수도 있고, 현란한 꿈의 이상을 표현하고, 찬미와 기쁨의 심정을 표현하며, 인생의 슬픔과 고난을 반영할 수 있다. 희극 표현의 대상이 다르기 때문에 예술가의 태도가 다르고, 그로 인한 웃음도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희극에 서로 다른 심미 속성과 심미 가치를 부여하여 다른 유형으로 나뉜다. < P > 풍자코미디와 유머코미디는 일반적으로 사회생활의 부정을 대상으로 한다. 희극 인물이 활동을 통해 전심전력으로 추구하는 목적, 혹은 이미 진부하고, 시대에 뒤떨어지고, 합리성이 없거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종사하는 활동 자체가 허황되고, 인물이 적극적인 활동일수록 가속화 목적이 현실에서 허사가 된다. 역사의 진실성과 현실적 의의를 상실한 희극 활동은 익살스럽고 풍자라고 할 만하다. 모리애의' 귀인 팬' 처럼 저속한 자산계급 벼락부자들이 귀족 상류 사회의 생활 방식을 애모하려고 애쓴다. 위선자' 는 이미 어떤 실제 내용도 상실한 종교 숭배를 풍자했다. 또 "."고고리의 "흠차대신" 은 차르의 어두운 통치 아래 관료체제를 가리킨다. 유머러스한 희극에서 희극 인물이 추구하는 목적은 정당성, 합리성, 심지어 취지까지 고상하고 긍정적인 의미가 있지만, 그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하는 활동 자체는 목적에 어긋난다. 그의 행동은 마침 그의 목적을 허사로 만들었다. 아리스토핀이 전해 내려오는 희극은 대부분 아카나이인, 여성국 등과 같은 희극에 속한다. 유명한 희극적인 인물인 돈키호테는 자신의 몸이 허약한 몸으로 천하를 위해 불공정한 일을 없애려고 하는데, 돈키호테가 세상에 남긴 인상은 우습고 존경스럽다. 중국 고전 희곡 중의' 이규 마이너스 징' 은 성공한 유머 코미디이고,' 돈노 보기' 는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풍자 코미디다. < P > 희극적인 인물은 갈등 속에 있지만 인물 자체는 거대한 갈등체이지만, 희극인물의 근본적인 특징은 이에 대해 자각하지 않고 자신의 우스꽝스러운 처지에 대해 전혀 의식하지 않고, 외부에 있을 수도 없고, 자신에 대해서도 의심을 품지도 않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희극 인물이나 자신의 파리사리에 열중하는 허명한 추격, 무의미하고 무가치한 소득에 만족하거나 비현실적이고 허황된 행동을 엄숙한 목표로 삼았지만, 실제로는 목적을 허탕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그럼에도 희극 인물은 이로 인해 죽고 싶지 않고, 깊이 반성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코미디언) 아팔곤은' 아까운 사람' 에서 아들과 갈등이 벌어졌다. 앞으로 아들과 다시 상봉할 때 부자간의 갈등에 대해 담담하게 대하지 않고 심각하게 대하지 않고 깊이 파고드는 것이 희극 인물의 전형적인 행동 태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희극 캐릭터는 주관적인 허황된 속에서 자아를 실현하고 모순된 화해를 실현하며, 자아의 폐쇄에서 스스로 환경을 지배하고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고, 자족하며, 생활의 조화와 마음의 균형을 이루었다. 그래서 희극은 늘 모두가 기뻐하는 결말을 맺는다. 하지만 희극적인 재결합은 항상 허구적이고 비현실적이며, 사람들은 떠들썩한 조화에서 본질과 허상 사이의 착란을 쉽게 볼 수 있다. 아리스토펜의 희극은 모두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평화" 극중 사람들이 우물에서 평화의 여신을 건져내자 평화의 소망이 이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평화, 평화, 평화, 평화, 평화, 평화, 평화, 평화) "부의 신" 에서 나쁜 사람은 가난해지고, 좋은 사람은 부자가 되는 것은 사람들이 눈먼 재물신을 잘 치료했기 때문이다. < P > 환락코미디, 정희극은 인간의 가치를 강조하고 개성해방을 제창하며 금욕주의를 반대하며 유럽 르네상스 시대에 강력한 사상 조류를 형성했다. 이 시대에 W. 셰익스피어는 그 자유로운 삶을 표현하고, 인생의 달콤함, 청춘의 행복, 자유로운 쾌락을 표현하기 위해 희극 작품들을 창작했다. 이런 작품은 즐거운 희극이라고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작품은' 한여름 밤의 꿈',' 제 12 밤',' 윈사의 풍류들',' 길들이기' 등이다. 한여름 밤의 꿈' 에서 음차양착오의 기이한 광경은 환상적인 분위기를 형성하고, 에로스 큐피드의 화살은 살금살금 쏘고, 중화살의 마음은 사랑의 마법력의 선동으로 맹목적으로 충동을 일으켰다. 제 12 야' 의 오해, 농담, 못된장난, 사람을 다치게 하지도 악의도 없고, 사람들은 그저 즐겁기만 하고 즐거운 세월을 즐기고 있다. 셰익스피어가 창조한 포스타브는' 완벽한 코미디 성격' 으로 불리며 노년에 접어들었지만 황당한 어리석은 짓을 했다. 그는 가난하지만 사치스럽고 기지도 어리석고 어리석었다. 그는 인생을 쾌락을 추구하는 데 사용했고, 스스로 자유자재로 지내며, 수시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렇게 완벽한 코미디 성격은 그 낡은 사회관계가 깨지고 새로운 사회관계가 아직 확립되지 않은 시대에만 생겨난다. 세계 코미디 작품의 보고에서 셰익스피어의 즐거운 희극은 독보적이며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 P > 정희극은 다른 코미디와 달리 삶의 부정을 표현하는 면에서 삶의 긍정을 표현하는 방면으로, 웃음은 더 이상 사람의 악습, 단점, 비하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지 않고, 주로 사람의 미덕, 지능, 자신감을 찬양하는 데 사용된다는 특징이 있다. 18 세기 이탈리아 연극가 C. 코르도니의' 일종 이주',' 여가게 주인', 프랑스 연극가 P.de 보마샤의' 피가로의 결혼' 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중국 원대 희곡 작가 관한경의' 구풍진' 도 정희극에 포함될 수 있다. 이런 코미디 작품에도' 피가로의 결혼' 에서 귀족의 초야권의 나쁜 습관, 귀족 나리의 조삼모사,' 구풍진' 에서 방탕, 박정 등이 있지만, 전극의 취지는 주인공의 위트, 용기, 우정, 사랑을 표현하는 데 있다 중국 희곡' 옥비기' 는 정희극에서 비교적 성공적인 작품이다. 정희극은 정극과 비교적 가깝고, 가소성이 약화되면 정극의 성질이 강화된다. < P > 황당무계한 희극은 현대 서구 사회에서 인생의 가장 깊은 고난과 죽음을 왜곡시켜 뒤바뀐 희극 왕국으로 보내면 황당무계한 희극이나 엽기적인 코미디를 구성한다. F. 딜런마트의' 노부인 귀향' 에서 노쇠하고 지체가 불완전한 귀부인이 고향 굴런시로 돌아온 것은 초창기에 자신을 버린 연인에게 복수하기 위해서였다. 그녀는 굴런시티에 1 억 파운드를 기부하는 대가로 주민들에게 인도주의를 위반하고 과거의 애인을 죽이라고 했다. 일은 마침내 금교 제단의 희생양이 되었다. S. 베켓의' 고도를 기다리다' 는 황당무계한 희극의 대표작으로 볼 수 있다. 벌거숭이 사막 같은 무대에서 극중 인물들은 어쩔 수 없이 묘하게 행동하는 일련의 동작을 하고, 구름을 모르는 말을 하며 고도를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고도는 늦게 오지 않았고, 언제 올 수 있을지, 고도가 누구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그들은 이렇게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연극 작품에서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일어난 비극적인 의리가 우스꽝스러운 상황으로 변해 현실 사회에서의 어색한 처지를 비유하는 데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익살극은 프랑스어 farce 와 라틴어 farcio 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자는 고기소를 의미하거나 소를 채우는 것을 의미하며 웃음극으로 번역될 수 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저속한 희극에 속한다. 즉 웃긴 행동과 어리석은 농담을 통해 웃음을 자아내고, 더 깊은 취지의 함의가 결여되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중 인물은 고도로 과장된 특징이 하나밖에 없고, 풍부한 성격과 심리분석은 없다. 이런 희극 형식은 프랑스 중세기에 널리 유행했던 시민 연극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부분 도시 수공업자들이 공연한다. 그 취지는 주로 종교에 반대하는 금욕주의, 승려와 고위 인물을 조롱하고 세속적인 즐거움을 찬양하는 것이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틀란 익살극' (1486) 인데, 주로 변호사 바틀란이 옷감을 사취하고 목동이 포상과 함께 소송에서 승소할 수 있도록 도왔고, 결국 목동은 변호사의 협박에서 벗어나 그를 혼내 주었다. 모리애의 희극도 어떤 익살극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중국 연극에서도 종종 삽입과로 웃음을 자아내는 장면이 삽입되어 일반 관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후세는 종종 삽입과로 이기고, 저속한 희롱, 인물 만화화, 줄거리 합리성 무시, 외적 코미디 효과만 추구하는 연극 작품을 익살극이라고 부른다. < P > 참고 문헌 < P > 퍼거슨: "웃음-우스꽝스러운 의미", 중국 연극출판사, 베이징, 198. < P > 차르니셰프스키:' 숭고함과 익살스러움',' 차르니셰프스키 논문학' 중권, 상하이 번역출판사, 상하이, 1979.

참고 자료: /wiki/%E5%96%9C%E5%89%A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