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새해 1일부터 15일까지 정통 베이징 민속 생활을 어떻게 정리할 수 있나요?
새해 1일부터 15일까지 정통 베이징 민속 생활을 어떻게 정리할 수 있나요?
1? 춘절 활동
부신에게 제사: 음력 1월 2일의 주요 내용입니다. 이날 상점과 일반 가정 모두 부의 신을 숭배하는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모든 가족은 새해 전날에 받은 부의 신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실제로 그들은 구입한 조잡한 인쇄물을 태워버렸습니다. 오늘 정오에는 '원바오 수프'로 알려진 완탕을 먹겠습니다. 희생 제물에는 생선과 양고기가 포함됩니다. 옛 베이징의 대기업에서는 이날 대규모 제사 행사를 거행하며, 돼지 전체, 양 전체, 닭 전체, 오리 전체, 산 붉은 잉어 등 '5대 제사'로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올해는 돈을 벌 수 있다는 희망.
재물의 신은 누구인가?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다. 전설 속 허구의 인물이기 때문에 그의 출신도 당연히 다르다. 정리하면 재물신은 도교의 범주에 속해야 한다.
Zhao Gongming은 Zhao Xuantan이라고도 불렸는데, 이는 Zhang Tianshi가 한때 그에게 Xuantan을 지키라고 명령했기 때문입니다. 이 사람은 "신들의 로맨스"에서 왔으며 Jiang Ziya는 그를 "황금 용의 신 Ruyi Zhengyi, 용과 호랑이 Xuantan의 진정한 왕"이라고 명명했습니다. Gongming으로도 알려진 Zhao Mingliang은 일반적으로 Master Zhao Gong으로 알려진 도교의 Xuanwu의 신입니다. 이 이론은 "삼종교 신을 찾는 백과 사전"에서 유래했으며 성명의 전체 이름은 "Shangqing Zhengyixuan 제단 비행 호랑이 금 바퀴 법 집행 기관 Zhao Yuanshi"입니다.
비간: 은나라 주왕의 삼촌. 충직함과 올곧음 때문에 마음이 찢어졌다. 그는 무의식적이고 편견이 없었기 때문에 후세들은 그를 부의 신으로 여겼다. 이 내용은 『사기·음본기』에 기록되어 있다. 번리(象利): 춘추시대 월왕 고견의 신하로서 월왕을 도와 오왕을 물리치고 사업을 하여 도주공으로 개명하였다. 후세에서는 그를 부의 신으로 여겼습니다.
관우: 삼국시대의 관우는 충성을 가장 중시하는 '전능한' 인물이다. 후세에서는 '의'와 '이로움'을 동등하게 여기며 그를 부의 신으로 여겼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기업은 관우가 사업에 보호 효과가 있다고 믿으며 숭배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부신 중 범리(舌利), 비간(比灘) 등을 부(富)의 신으로 부르고, 조공(趙功), 천시(十夫), 관우(關保)를 무예(富富)의 신으로 부른다. 또한 "카이보성주"라 불리는 태백성을 숭배하는 자도 있다. 태백은 비너스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부의 신과 관련이 있다. 원숭이 왕과 복소년을 부의 신으로 여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민속품의 대부분은 Zhao Gongming의 것입니다. 인쇄 된 이미지는 검은 얼굴과 두꺼운 수염, 위에 투구, 손에 채찍, 풍요의 뿔과 같은 문양으로 둘러싸여있어 매우 웅장합니다. 잉곳과 산호를 사용하여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효과를 돋보이게 합니다.
포우(Po Wu): 음력 1월 5일을 '포우(Po Wu)'라고 합니다. 설날의 첫날부터 닷새까지의 며칠 동안은 금기가 너무 많아서 사람들은 "경솔하게 행동"해서는 안 됩니다. 설날의 닷새가 지나면 기본적으로 섣달 그믐날이 되고, 더 이상 금기는 없습니다. 여성들은 더 이상 금기시되지 않고 서로를 방문하여 새해 인사와 축하를 나누기 시작합니다. 갓 결혼한 여성들도 이날 친정으로 돌아가는 날을 '구이닝(Guining)'이라고 한다. 회사는 이날과 모레 시장 개장을 준비한다. 다음 날 이른 아침, 가게 주인은 가게 주인들을 이끌고 향을 피우고 100% 태우고 깨짚 위에 종이돈, 곡식, 성스러운 코드를 넣어 불태우게 했는데, 이것을 '신을 보낸다'라고 했습니다. 그런 다음 공식적으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인절(Ren Day): 음력 1월 7일을 "인절(Ren Day)"이라고 부르며, "인생절(Ren Sheng Festival)", "기원(Qi Yuan)"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도교에서는 음력 1월 1일부터 8일까지 세상 만물이 태어나는 순서를 닭날, 개날, 멧돼지날, 양날, 소날, 말날, 사람의 날로 나눈다. 일, 곡물의 날. 음력 1월 7일은 날씨가 맑아서 백성이 안전하고 왕래가 원활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이날 봄부침을 먹고 "상자 요리"(요리된 고기 음식)를 굴리고, "하늘에 연기를 피우기" 위해 안뜰에 팬케이크를 펼칩니다.
순싱(Shunxing): 음력 1월 8일은 '별이 하강하는 날'로, 이날 사람들은 별을 숭배하는 날을 '순싱'이라고 합니다. 제사에는 두 가지 신성한 코드가 사용됩니다. 첫 번째는 Xingke, Suzaku, Xuanwu 등으로 인쇄되고 두 번째는 "장수와 장수의 별"입니다. 두 조각을 앞뒤로 모아서 신성한 종이 클립에 고정한 다음 예배를 위해 안뜰에 있는 야오 테이블 뒤 중앙에 놓습니다. 마법의 코드 앞에는 참기름을 묻힌 노란색과 흰색 등불로 만든 등불이 있는데, 지름이 1인치 정도 되는 '등잔'에 담겨 49개 또는 108개의 등불을 켜게 된다. . 그런 다음 요리된 등불 축제와 차를 대접하세요. 해가 진 후에는 Beidou를 대상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제사를 마치고 남은 등불이 꺼지려고 할 때 성스러운 법전과 향뿌리, 짚, 소나무, 편백나무 가지 등을 함께 태워 제사를 완성한다.
봄을 맞이하는 날, 명나라 때 베이징 정부는 매우 분주했다. Spring Field'는 동직문에서 5마일 떨어진 곳에서 봄을 맞이하는 곳입니다. 정조인(Jing Zhaoyin)과 각 관청의 간부들은 관복을 단정하게 입어야 합니다. 규정된 수호신에 따라 봄소신, 버드나무채찍 등을 만들고 봄환영제를 거행한다. 그런 다음 그는 궁전에 들어가 모든 관리들을 축하했습니다. 청나라 때에는 약간 단순화되었지만 여전히 토종 소와 버드나무 채찍을 만드는 것이 필요했다. 각 야멘은 버드나무 채찍으로 소를 세 번씩 채찍질하는데, 이는 농사를 장려한다는 뜻으로 '채찍천'이라 불린다. Jing Zhaoyin은 그를 축하하기 위해 두 학교의 학생들을 대학으로 이끌었습니다. 사람들은 "무는 봄"이라고 불리는 작은 당근을 먹습니다.
2? 사원 박람회 시장
신정 축제 기간 동안 베이징에서는 특별한 사원 박람회, 무역 및 오락 장소가 열립니다.
창뎬: 옛 베이징의 '창뎬' 장소는 오늘날의 허핑먼 문 밖, 류리창 거리와 신화 거리의 교차점에 있습니다. 이 지역은 유리창 문화의 거리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요나라와 금나라 시대의 북동쪽 교외 지역이었습니다. 요나라 시대에는 해왕촌(海王村), 금나라 시대에는 해왕촌(海王村)이라 불렸다. 원나라 때 이곳에 유약 기와를 굽는 관용 가마가 세워졌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산업부 산하 5대 공장 중 하나였습니다. 청나라 건륭 시대에 유릭 가마는 옮겨졌지만 유리창이라는 이름은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여기에 시장이 설립되었는데, 가장 초기에는 램프 시장이 있었습니다. 강희(康熙) 말기에는 도심의 등시구(鄧十湖)에 있던 등시장이 이곳으로 옮겨졌다. 민국 6년에는 해왕촌공원이 조성되고 대규모 신년박람회가 열렸다. 건륭시대에 사구천서가 문을 열었고, 이곳의 서점 수가 갑자기 번성하여 한때 220개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축제의 공장은 특정 시장으로 주로 문화 유물, 서화와 서화, 서예, 서예, 금석, 보석, 옥 및 기타 수공예품을 전시하고 판매합니다.
둘째, 떡, 위안샤오, 아이와워, 차국, 관장, 두부 뇌, 튀김 간 등 맛있는 간식이 있어 매우 풍부합니다. Changdian의 가장 특징적인 점은 길이가 3피트가 넘는 설탕으로 코팅된 커다란 산사나무입니다. 거의 창뎬 방문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Changdian은 또한 아이들이 "놀이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천국이기도 합니다. 윤기나는 딸랑이, 천 딸랑이, 풍차, 금각사, 흙방추, 쌀만두, 점토주형, 원숭이놀이, 쌀만두, 가면, 구줄고리, 대나무뱀, 밀랍열매, 헝겊인형, 서양풍경, 회전꽃관, 소매 화살과 새총이요. 아주 인기가 많아요.
베이징 사람들은 늘 창뎬 방문을 좋아했습니다. 청나라의 방치 기간, '깨진 등불이 버려진 사찰' 당시에도 창뎬을 찾는 사람은 20만 명이 넘었고 이는 베이징 인구의 5분의 1에 해당한다. 통계에 따르면 1931년 춘절 기간 동안 창뎬에는 거의 천 명에 가까운 상인이 있었습니다. 1960년에 창뎬 시장은 폐지되었습니다. 1963년 춘절 기간에는 750개 이상의 노점상이 들어서 시장이 재개됐는데, 이번에는 400만명의 방문객이 찾아오며 가장 많은 방문객이 모였다고 한다. '문화대혁명' 이후 공장은 가동을 중단했다.
부사(富寺): 광안문 밖에 있는 리우리교(利利橋)는 원래 오손재물사로 설날의 대표적인 사찰 박람회입니다. 매년 음력 정월 2일에 재물신을 모시는 날, 이곳에서 향이 가장 잘 피운다. 일부 순례자들은 "첫 번째 향을 피우기 위해 경쟁"하기 위해 한밤중에 사원 밖에서 기다리기 위해 왔습니다. 순례자들의 수송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차이시커우, 광안먼 및 기타 교통 동맥 외부에 동물이 끄는 수레와 작은 당나귀를 타는 특별한 "발 끌어 당기는 사람"이 설치되어 사원 박람회에 눈에 띄지 않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추가합니다.
이 곳의 성전 박람회는 1950년대에 중단되었습니다. 1987년 육교가 건설되면서 사찰은 철거됐고, 현재는 고목 두 그루만이 사찰의 유물로 남아 있다.
불의 사원: 창뎬(長広)에 있습니다. 사찰 박람회 기간은 기본적으로 창뎬 시장의 기간과 동일합니다. 불의 사원 장터 시장에서는 상품이 '고급'이며, 노점을 차리는 사람들은 대부분 보석상 상인들이다. 일부 외국 상인들은 귀중한 다이아몬드와 보석을 가져와 판매용 가판대를 마련하기도 하며, 일부 상점에서는 보물을 전시하는 이러한 관행을 "보물 걸기 박람회"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것은 또한 구정 기간 동안 보석 가게의 위업이기도합니다.
백운관: 천진용문종의 사당으로 천진도교 시방제1의 정글이라 불리며 서변문 밖, 화력발전소 북쪽에 위치해 있다. 매년 음력 1월 1일부터 사찰을 개방하여 19일 오후에 문을 닫습니다. 일반적인 사원 박람회 외에도 "Monkey Touching Stones"와 "Money Eyes"라는 두 가지 매우 독특한 활동도 있습니다. 산문 오른쪽 아래에는 돌원숭이 부조조각이 있는데, 순례자가 질병에 걸렸을 때 돌원숭이의 그 부분을 만지면 병이 낫는다고 합니다. 백운사에는 비슷한 돌원숭이 부조가 5개 있는데, 이곳에서 가장 영적인 부조라고 합니다. '머니아이'는 실제 화폐를 이용해 위조지폐를 퇴치하는 프로젝트다. 안뜰에 있는 돌다리는 '워펑교(Wofeng Bridge)'라고 불리며 다리 아래에는 물이 없습니다. 다리 구멍에 앉아 있는 도사가 눈을 감고 집중하고 있습니다. 돈의 모양은 네모난 구멍이 있고 그 안에는 구리판이 달려 있는데, 이 구멍에 던지면 '돈의 눈'이라고 불린다. 그 해.
사찰에서는 다양한 활동이 있어요. 음력 1월 8일, 순례자들은 사찰 원진전에 와서 자신의 해의 별을 숭배하는데, 이를 '별에 대한 제사'라고 합니다. 음력 9일은 옥황상제의 탄신일이라 향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다. 등불축제 기간에는 등불전시회가 열려 많은 관광객을 끌어 모은다. 사찰의 가장 두드러진 활동은 '불멸자를 만나다'이다. 전설에 따르면 음력 1월 19일은 추대사의 생일입니다. 18일 이른 아침에 신들이 변장하여 이곳에 오고 그를 만날 운명의 사람들이 그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선한 남자와 여자가 신과의 관계를 맺기 위해 이곳에서 밤새도록 머물게 만듭니다. 다음날 아침에는 "Yanjiu Hui"라고도 알려진 "Qiu 연회"가 열렸습니다. "Yan Jiu Hui"는 Qiu Zhenren의 생일을 기념하는 특별한 축하 행사입니다. 이때 꽃박람회가 많아 사람들 사이에서는 '연주놀이'로 알려져 있다.
위 외에도 베이징에는 독특한 연례 사찰 박람회가 있으며, 천단 근처의 징중사(Jingzhong Temple)는 음력 1월 1일과 12일부터 문을 엽니다. 음력 정월 13일부터 17일까지, 조상 숭배 활동이나 등불 내용에 관계없이 모두 악비를 주요 행사로 합니다. Dazhong Temple은 Xizhimen 북서쪽 (3 순환 도로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년 음력 1월 1일부터 15일까지, 절 개창 보름 동안 참배객들이 종루에 참배하고 종의 가스 눈에 구리 동전을 던집니다. 벨은 행운을 불러일으키며, '돈눈맞이' 활동이기도 합니다. 디안먼서가(Di'anmen West Street)에 있는 완핑성 신묘(Wanping City God's Temple)는 음력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개장하며, 당시의 '화재 재판'을 광경이라고 합니다. 황사, 검은사원, 라마사원 등 다른 라마승에서 '유령사냥'도 매우 독특한 활동이다.
축제 기간에는 인형극 등 소규모 민속예능도 많이 펼쳐진다. 베이징의 어린이들은 '오디우디(Wu Diudi) 놀이'라고도 불립니다. 이것을 실천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도시로 가서 공예를 수행하는 농부입니다. 그가 가진 것은 짐뿐이었습니다. 한쪽 끝에는 약 3피트 너비의 작은 나무 무대가 있고, 다른 쪽 끝에는 징, 북, 인형 및 기타 가정용품이 들어 있는 나무 상자가 있습니다. 이런 짐을 길거리로 걷자마자 그 뒤에는 많은 아이들이 있을 것이고, 공연자가 그것이 이익이 된다고 판단하면 어깨봉으로 작은 무대를 들어 올려 벽에 기대게 될 것이다. 아래는 천막으로 둘러싸여 있고 공연자들이 들어갈 예정이다. 천막 안에서는 한 사람이 인형을 조종하고 징, 북, 호루라기를 연주하는 일을 맡는다. 공연되는 프로그램도 간단하다. '주팔계가 아내를 업고 있다', '오송이 호랑이와 싸운다' 등이 전부다.
쥐놀이 : 쥐놀이를 하는 사람은 작은 나무 상자를 등에 지고 다니고, 그 상자 안에는 훈련된 흰쥐가 들어있습니다. 거리를 따라 자물쇠를 불고 있습니다. 그는 보통 거리에서 공연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를 따르는 아이들이 적었습니다. 대신 그의 고용주는 가격을 협상하고 그에게 집에서 공연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공연 중에는 나무상자 위의 나무틀을 마치 서커스 고공공연에 사용된 나무틀의 축소판처럼 줄사다리, 행잉바 등으로 받쳐준다. 각 마우스에는 사다리 오르기, 원형 드릴링, 단일 판자 다리 걷기와 같은 하나 또는 두 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3? 등불 축제
음력 1월 15일의 등불 축제는 설날 이후 또 다른 주요 행사입니다. 구정 기간의 또 다른 절정. 음력 1월 15일은 새해의 첫 번째 보름달 밤입니다. 활동이 매우 풍부하며 우리나라의 독특한 전통 축제입니다.
상원축제는 불교, 도교, 민속풍습이 결합된 축제이다. 일찍이 한나라 무제(吳皇) 시대부터 사람들은 '태이'라는 신을 숭배하기 시작했다. '태이'는 신들 중에서 가장 고상한 신칭이다. 한나라 무제가 태의를 숭배하기 위해 남동쪽 교외에 제단을 세웠고, 궁궐에서 등불을 켜는 풍습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나라에는 동한 명나라 시대에 불교가 전래되었는데, 불교의 규례에 따르면 원나라의 날에는 여러 사찰에서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모셨다. 이후 태일신 숭배와 불교가 결합되어 음력 1월 15일에 등불을 띄우게 되었고, 이것이 대중들에게 퍼지면서 점차 등불 구경의 성대한 행사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수나라에서는 2대에 걸친 황제만이 있었지만 상원에 등불을 두는 방식은 완전히 달랐습니다. 수나라 문제는 검소함을 보여주기 위해 등불을 금지했지만, 수나라 양제는 등불을 대규모로 내놓으며 사치와 낭비를 드러냈다. 당나라의 등불축제는 절정에 이르렀는데, 평소에는 통행금지 시간이 있었고 야간 산책이 허용되지 않았지만 상원 축제 기간에는 사람들의 출입을 허용하기 위해 예외가 있었습니다. 등불을 보고 놀아요. 왕실의 승격으로 등불 제작이 한 단계 더 발전해 '등나무', '등대' 등의 문양이 등장했다. 송나라의 등불일은 당나라에 비해 원래 17일과 18일을 더해 5일로 늘어났다. 제조면에서는 "오산등", "무뼈등", "유약등산" 등 훌륭한 제품이 등장했습니다.
진나라와 원나라의 통치자들은 북방 소수민족이어서 등불을 끄는 풍습이 없었지만, 한족 문화의 영향을 받아 등불도 켜기 시작했다. Yuan Yingzong 이후 "Aoshan의 안뜰에 등불을 켰다"는 명확한 역사적 기록이 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등불축제를 음력 8일부터 18일까지 10일로 늘렸다. 영락제 7년에 황제는 모든 관료들에게 10일의 휴일을 주어 등불 축제를 기념했습니다. 동화문 밖의 등시구(Dengshikou)는 조명과 시장이 결합된 곳입니다. 그 당시에는 상품이 전시되고, 와인 가게는 가득 차 있고, 부자와 가난한 무역, 젊고 오래된 시계 등불이 있습니다. 조명이 켜지는 동안 용춤, 사자춤 등 예능도 추가돼 더욱 생동감 넘쳤다. 청나라에서는 점등시간을 13일부터 17일까지 5일로 단축하여 14일을 '시험등', 15일을 '주등', 16일을 '중등'이라 하였다. 초롱." 등불을 올리면서 명나라의 용춤과 사자춤은 물론, 사교불, 죽마, 육선, 양고, 허리북 등 꽃축제 프로그램도 더해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강희 말기부터 등시장은 더 이상 등시구에 있지 않고 치안먼 외곽의 따실란, 영유궁, 유리창, 동시, 서시, 신가구 등으로 이전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정부 부처에서도 축하를 위해 등불을 걸었는데, 그 중 산업부의 등불이 가장 유명했습니다. 그 밖에도 각종 과자점과 건과일 가게의 이야기등, 용복사의 장용등, 얼음등, 정문밖 큰 천가게의 '까치다리 만남' 이동식 등불 등은 모두 매우 멋졌다. 한동안 인기가 많았습니다. "Shangyuan Festival"은 도교 용어입니다. 도교 경전에는 "상원이 천상 관리인 자위제를 축복하였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그의 생일은 음력 1월 15일이므로 이날을 상원이라고 합니다. '등불축제'는 '등불축제를 먹는 것'이 그 유래가 아니다. 일찍이 한나라 문제(文帝) 때 주록의 난을 진압하여 왕위를 계승한 날이 음력 1월 15일에 궁에 나가 놀았다.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밤. 정월이 정월이고 밤을 소(孝)라고 하여 이 날을 등불절(燈燈節)이라 부른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한나라 무제는 '전서력'을 '태중력'으로 개정하고 등불축제를 주요 명절로 지정했다. 찹쌀떡이라고도 알려진 음식 위안샤오는 고대부터 있어 왔으며 등불 축제 때 간식으로 사용됩니다. 당나라 개원시대에는 아주 유명한 당원 가게가 있었는데, 등불이 켜질 때 당원은 15월을 먹고 찹쌀떡을 먹는다는 뜻으로 점차 이름이 바뀌었다. Yuanxiao의 인기가 높아져 음력 1월 15일에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등불 축제 기간에는 위에서 언급한 등불 전시, 꽃잔치, 원샤오(Yuanxiao) 먹기 외에도 우아한 공연, 즉 송나라부터 시작된 '등불 수수께끼 연주'도 있습니다. 등불 수수께끼는 '등호랑이'라고도 불리며, 북경에서 이광이 호랑이를 쏘는 이야기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호랑이를 맞히는 것이 어려운 것처럼 수수께끼의 답을 맞추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에 정확하게 맞추는 것을 '사격'이라고도 합니다. 제작자는 등불에 수수께끼를 붙이거나 등불 사이의 밧줄에 수수께끼를 붙여 사람들이 등불을 보면서 수수께끼를 추측할 수 있도록 합니다. 랜턴 수수께끼를 추측하는 것은 매우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주요 내용은 주최자와 청중에 따라 다릅니다. 문인이 제작하면 자연스럽게 내용이 더 심오해지고 텍스트는 "봄과 눈"처럼 매우 우아해질 것입니다. 주의할 점이 많은데 '그리드'를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소위 "격자"는 수수께끼를 만들고 수수께끼에 대한 답을 추측하는 규칙을 의미합니다. 스윙 그리드, 롤링 커튼 그리드 등 수백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격자' 방식을 이해했다면 자연스럽게 궁술 수수께끼의 답을 추측할 수 있는 힌트가 될 것입니다. 이해가 안 되면 '수수께끼'를 봐야 신날 것입니다. 물론 평범한 사람들의 수수께끼는 "낮은 사람들"의 범주에 속합니다. 추측 활동은 지식을 늘릴 뿐만 아니라 사고력도 단련시키는 건강하고 유익한 활동입니다. 동시에 축제 분위기를 과장하기도 한다.
베이징 등불 축제의 밤(주로 16일 밤)에는 '다리 위를 걷고 못 찾기'라는 여성 활동도 있다. 그날 밤, 여성들은 흰색 실크 셔츠를 입고 한 팀으로 모이는데, 한 사람이 앞에 향을 들고 모두가 뒤를 따른다. 다리를 건너면 '두에'라고 불린다. 여성들이 성문, 특히 정양문에 갈 때 문 못을 만져야 합니다. 손톱을 만지면 남자아이가 생길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