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삼채를 찬양하는 시 한 수
당삼채를 찬양하는 시 한 수
나는 번화한 세상에 자신을 가두었다.
작은 나무 빗으로 연우를 회상하다.
블루 패딩
회색 볼펜 (문장 독서망:)
그리고 오렌지 변위도 있습니다.
나는 단지 내 기억을 비우고 싶다.
그때 잃어버린 비밀을 찾아라.
진흙 불꽃에서
눈물겨운 결말
도대체 누가 내가 너를 사랑하지 못하게 하는 거야?
녹슨, 나도 나 자신을 넣으면.
불꽃놀이를 설정하면
나도 너처럼 나를 장식한다.
깊은 한숨
가능하다면.
나는 청동 거울의 빛 틈에서 배웠다.
느껴봐, 너의 순진한 숨결.
천 년은 한순간일 뿐이다.
바람은 부드럽다
비가 아주 좋다
그 색안경들은
왜, 나만 하나.
조이. 그 새싹 개화기
왜, 내가 너무 늦었어
먼지와 모래가 세상을 지치게 한다
한 자녀, 꽃처럼 노랗다.
열자기
조용히 지면을 임명하다. 너무 늦었어요.
황혼에 정장을 하고 치장하다
버림받은
네 명의 운전기사의 그리움을 따라잡을 수밖에 없다.
누구한테 물어봐?
나는 나의 제련을 가마통에 넣었다.
그래서 나는 너와 이야기 할 수있어.
함께
말굽 소리에' 돈' 이라는 글자가 튀어나왔다
기러기가 "3" 학생을 날아갔다
그' 오색찬란한' 사랑은 전환이 시작될 때.
한 줄의 시
선지를 물들이다
의견:
나는 항상 대당이 나에게서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했는데, 마치 두 사람이 먼 곳에 서서 서로를 바라보는 것 같았다. 마음은 항상 흐릿하고 어렴풋하다.
이' 당나라 삼색' 을 본 그 순간, 나는 당나라가 우리에게 그렇게 가깝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가까웠기 때문에 역사의 다른 끝에서 한 가지 숨결이 들려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눈앞에 있는 이 정교한 신기는 마치 그 시대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 같다. 그래서 2000 여 년 전의 신비는 익숙하지만 낯선 베일을 조금씩 벗겼는데, 이 베일은 나를 오랫동안 괴롭혔다.
오늘날의 다채로운 생활과 사회 만상은 규모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방식으로 기록하고 농축할 수 있다. 그렇다면 2000 년 전 고대인들은 어떻게 이 모든 것을 완성했을까요? 이 당삼채처럼 역사를 하소연하며 변천을 하소연하고 있다.
당삼채는 당대에 유행하는 도자기로, 노랑, 갈색, 녹색을 기본 유약색으로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런 도자기를' 당삼채' 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졌다. 당삼채의 특징은 두 가지 방면으로 요약할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조형이다. 조형 방면에서 그것의 조형은 일반 공예품과 달리 조형이 비교적 뚱뚱하다. 또 다른 특징은 유약이다. 기물로 빨강, 녹색, 흰 유약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당초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우리 시인 중 많은 사람들은 영원한 사랑과 충성스러운 사랑을 상징하는' 청화자' 를 즐겨 쓴다. 일록일백 사이에 아름다운 꽃을 피우려면 천년이 걸리는데, 이것은 일종의 독특한 아름다움이다! 선녀의 당삼채도 같은 효과를 냈지만, 청화는 너무 씁쓸했다.
당삼채, 이 이름은 역사, 시, 이미지를 담고 있다. 나는' 당삼채' 로 시 한 수를 쓰는 것이 재미있을 것 같다. "당삼채" 의 이미지를 창조하든 보존하든, 나는 이' 당삼채' 의 영감이 반드시 마음을 공허하게 하고, 얼마나 거룩하고, 얼마나 깊고, 얼마나 소탈하고 명랑하게 만들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때, 조용한 당삼채는 어떤 장면과 정서가 되어야 하는가!
시인에게 시는 시, 시인 정신, 감정, 의지의 탄생이다. 독자에게 시는 시이다. 그것은 다른 문학 형식과는 달리 시의 특징, 즉 순결과 부드러움, 우아함과 낭만, 그림과 공령과 같은 특징을 가져야 한다. 결론적으로, 시는 진정한 피의 텍스트이며, 진정한 인간성의 심미이다.
2. 당삼채에 관한 시 (신구체가 제한되지 않음)' 당삼채' 가 급히 필요하다.
당삼채는 피와 살이 있다.
왕조의 정신입니다.
만질 수 있는 생동감 있는 서사시이다.
이것은 생명의 흐름이다.
일종의 감정적인 선전이다.
스리랑카를 울고있는 일종의 노래입니다.
일종의 청춘정신의 단조와 주조이다.
당나라의 번영은 세상에 둘도 없다.
한 세대, 여러 세대의 교만.
서경 장안에서 동도 낙양까지.
이로강에서 창장 기슭까지
육지 해안에서 세나 강 양안까지
당나라의 장려한 경치를 재현하다
당삼채 《한 곡의 울음사》
절 높이에서 보통 더러움까지
국학의 대가에서 문화재장수에 이르기까지
천 년 전부터 지금까지.
열정과 번영을 연출하는 토템
갑자기 꿈을 꾸다
현실과 꿈이 만나다.
인생은 번화하고 세상은 고요하다.
조각품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독창적 인 관용구는 무엇입니까?
천공을 교묘하게 빼앗고,
생동감 있게
생동감 있게
형신을 겸비하다.
정교하고,
귀신도끼 신공
[고대 f-선성]
출처
장자 성다': "자청이 장작을 패는 데 성공하자 관중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의역
귀신이 만든 것 같아요. 뛰어난 예술 기교를 묘사하는 것은 인류가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자연을 초월하는 정교한 공예
[qio du ঋ ti n g-ng]
출처
위안 자오 멩 후아 "불꽃 놀이 선물" 시 윤: "세계 마법 승리 자연, 정제 약 연소 램프 같은 날. 。 ""
의역
캐치: 초월. 인공묘하게 생각하는 것이 자연보다 낫다. 묘사 수법이 매우 교묘하다.
생동감 있게
[x 4x사이 루슈닌]
출처
장자 만물론: "옛날 주몽은 후디에, 후디에 묘미, 비유는 스승의 합이다! 나는 주야를 모른다. 갑자기 느껴져요. 갑자기 느껴져요. "
의역
생동감 있는: 활발하고 생동감 있는 외모. 예술 이미지가 매우 실감나는 것을 가리킨다. 마치 생명이 있는 것 같다.
매우 실감나다
[사랑해, 사랑해]
출처
그녀는 영웅의 어머니 역을 맡아 행동거지가 모두 생동적이다.
의역
매우 사실적으로 묘사하거나 모방하다.
관내에는 오색찬란한 삼색 당나라 조각상, 두터운 세월, 연한 녹색의 짙은 청색, 심플한 갈색, 고요한 연한 노란색, 꿈처럼 어우러져 당나라의 번화함과 정취를 환화시켰다.
한 여자가 먼 곳을 응시하고 있다. 앵무새는 상투를 잉크로 물들이고, 윗부분에는 검은 칠을 하고, 빛의 그림자를 반사한다. 갈색과 노란색의 가슴치마가 그녀의 풍만한 몸매를 그려냈는데, 위에는 비단으로 덮여 있었다. 그녀는 손을 뻗어 무엇을 잡았습니까?
가지각색의 숄이 어깨에 걸쳐져 있고, 두 손은 좁은 소매의 갈색에 묶여 있다. 그녀는 먼 곳을 응시하고 있는데, 누가 먼 곳을 보고 있는지 모르겠다.
당삼채는 일종의 저온 유약 도자기이다. 유약에 서로 다른 금속 산화물을 첨가하여 구워 연한 노란색, 황토황, 연한 녹색, 먹녹색, 하늘색, 갈색, 가지 보라색 등 다양한 색깔을 형성하지만 대부분 노란색, 갈색, 녹색이다. 그것은 중국의 독특한 풍격을 지닌 전통 공예품으로, 주로 도자기 가공물에 바르는 유약으로, 굽는 과정에서 화학적 변화, 유약의 얕은 변화, 상호 침투, 얼룩덜룩 한 물방울, 색채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무늬가 매끄럽다. 색채의 상호 휘영 속에서 당삼채는 장엄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매력을 드러낸다. 당삼채는 부장품으로 사용됐다. 태질이 바삭하고 방수 성능이 좋지 않아 당시 나타난 청자와 백자보다 실용성이 훨씬 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