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대인 약사
유대인 약사
일반적으로 히브리인 (고대 유대인) 은 두 강 유역 (유프라테스 강, 유프라테스 강, 그 지역 통과, 인간 문명의 발원지인 현대 중동에 위치한 티그리스 강) 의 고대 민족의 성원으로, 히브리인들이 족장이라고 부르는 아브라함은 두 강 유역의 고대 문명의 중심에서 태어났다. 인종의 기원을 보면 셈족 (바빌로니아, 아시리아, 히브리인, 페니키아인 등) 의 일부가 된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고대) 오늘날 아라비아 반도에서 기원한 셈어족의 한 가지이다.
사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히브리인의 초기 역사는 다른 민족들과 마찬가지로 몽롱하다. 그들 자신의 전설에 따르면, 기원전 1800 년경에 히브리인들은 족장 아브라함의 지도 아래 두 강 유역을 떠나 오늘날 일반적으로 알려진 팔레스타인 지역인 "약속의 땅" (성경에서 하느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주신 곳) 으로 여겨졌다. 히브리어 명칭에 나오는 "히브리어" 라는 단어는 "강 건너편 (유프라테스 강과 티그리스 강 참조) 에서 온 사람" 을 의미하며 그들의 신분을 생생하게 보여 준다.
가나안은 이집트와 서아시아 사이의 유대로, 고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무역로가 이곳을 지나갔다. 동시에 고대 문명의 교차점이기도 하다. 고대 문명은 여기에 인장과 영향을 남겼다. 이 지리적 특징은 이곳에 정착한 히브리인의 문명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고대 가나안 나라에 온 히브리인들은 그곳에서 3 대 (아브라함, 이삭, 야곱은 각각 3 대 족장으로 여겨짐) 를 살았는데, 역사적으로 "족장 시대" 라고 불렸다. 나중에 기근 때문에 히브리인들은 인근 고대 이집트에 거주해야 했다. 그들은 이집트에서 약 400 년을 살았는데, 그들은 처음에 이집트의 파라오에게 친절을 받았기 때문이다. 파라오 람세스 2 세 시대 (기원전 1304 년경-기원전 1237 년경) 에 히브리인들은 이집트에서 불공정한 대우를 받고 노예가 되기 시작했다. 당시 이집트 통치자들이 채택한 민족 배외와 박해 정책으로 히브리인들은 민족 멸종의 위험에 직면했다. 노예제에서 벗어나 자유를 얻기 위해 히브리인들은 모세라는 위대한 히브리인의 인도하에 이집트를 떠나 약속의 땅인 고대 가나안으로 돌아갔다. 돌아오는 길에 히브리민족 의식이 강화되어 일신론에 기반한 유대교가 등장하고 건립되기 시작했다고 한다.
히브리인들은 이집트를 떠나 하느님의 "약속의 땅" 인 고대 가나안 땅으로 돌아왔는데, 이는 히브리인 민족의 역사가 새로운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하며, 그 역사도 역사 기록이 있는 시대로 접어들었다. 고대 가나안으로 돌아온 지 처음 200 년은 히브리역사상의 "재판관 시대" 였다. 판사라고 불리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히브리민족을 구성하는 12 부족에서 사회 갈등을 조직, 지도 및 중재하는 역할을 한다. 법관권력의 제한성과 불안정성은 각 부족이 각자의 정치를 바꿀 수 없는 상황을 결정한다. 히브리인 부족은 각기 다른 행동을 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서로 충돌한다. 나중에 침략한 펠릭스인과 다른 외국인들에 효과적으로 대항하기 위해 12 부락으로 나뉘었던 히브리인들은 왕권이 민족 생존에 대한 동의의 중요성을 깨닫고 한 민족의 국왕을 가질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존경받는 판사 사무엘은 민의에 따라 히브리인 역사상 첫 왕인 사울 (기원전 1040 년경 재위) 을 선출했다. 이런 식으로 "판사 제도" 는 "군주제" 로 바뀌었다.
사울 왕의 출현은 히브리 민족 단결의 시작을 상징한다. 솔은 평생 싸우고 결국 전쟁터에서 죽었다. 히브리인들은 유명한 다윗 왕 시대 (기원전 1020-970 년경 재위) 에 대외전쟁을 마치고 예루살렘을 수도로 하는 통일 왕국을 세웠다. 왕국의 경계는 고대 가나안 땅을 훨씬 뛰어넘었다. 북동쪽에서 유프라테스 강까지, 남동쪽에서 아카바 만까지, 남서쪽에서 이집트 국경까지. 에벨 역사상 가장 휘황찬란한 장을 만들었다. 예루살렘은 이때부터 히브리인의 영원한 수도가 되었다. 다윗 왕도 역사상 가장 위대한 군주로 여겨진다.
다윗 왕이 죽자 그의 아들 솔로몬 왕 (기원전 968 년부터 기원전 928 년까지 재위) 이 왕위를 계승했다. 그는 기원전 956 년경에 예루살렘에 유대인 성전을 지었다. 예루살렘 성전의 건설과 개방은 히브리 민족 역사상 매우 중요한 사건이다. 성전은 히브리인의 숭배의 중심지가 되었고, 신에 대한 모든 제사식이 성전에서 열렸기 때문에 히브리인들의 종교와 민족의식이 강화되었다. 성전 건축부터 파괴에 이르기까지 히브리 민족 역사상 "제 1 성전 시기" 라고 불린다. 예루살렘은 통일된 히브리 왕국의 수도로서 히브리 민족이 보는 종교의 중심지가 되었으며, "거룩한 도시" 의 지위가 확립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히브리인들이 일련의 민족 멸종의 위험에 직면했을 때, 이 신전은 후에 고무적인 상징이 되었다. 솔로몬 왕은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절을 짓는 것 외에도 그는 무역로를 개척하고 천연자원을 개발하며 중국에 대형 공사를 건설했다. 조약과 혼인을 체결하여 솔로몬 왕은 주변 민족과의 관계를 공고히 했으며, 통일된 고대 히브리 왕국은 그 지역의 번영국이 되었다. 솔로몬 왕 자신도 그 지혜로 인해 고대 왕의 지혜의 본보기로 여겨졌다.
기원전 928 년에 솔로몬 왕이 죽자 히브리인들은 내부 불화와 권력 다툼, 히브리인 통일 왕국을 둘로 나누었다. 12 부락부터 10 부락은 북방 왕국을 구성하는데, 역사적으로 이스라엘 왕국이라고 불리며 수도는 사마리아이다. 다른 두 부족 (유다 부족과 베냐민 부족) 은 남방 왕국을 구성하는데, 역사적으로 "유다" 라고 불리며 여전히 예루살렘을 수도로 하고 있다. 기원전 722 년에 근동에서 제패한 아시리아가 대거 남하하자 북쪽의 이스라엘 왕국은 아시리아의 강대한 군대의 공격을 견디지 못하고 일거에 소멸되었다. 아시리아 통치자들은 정복민족을 자신의 거주지 밖의 지역으로 분산시키는 정책을 시행하면서 이스라엘 왕국을 구성하는 10 부족을 구성하는 히브리인들이 망국 후 아시리아 각지로 흩어져서 오랫동안 현지 인민에 동화되어 자취를 감추고 역사상 유명한' 10 부족의 수수께끼' 가 되었다.
유다 왕국이 좁고 강력한 정복자들이 관심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아시리아 사람들의 약탈을 피했지만, 내우외환은 끝나지 않았고, 국내 신앙은 혼란하여 민중이 분열되었다. 요시야 왕 시대에 유다 왕국은 이교의 영향을 없애고 민족 신앙을 정화하며 일신교의 독점적인 지위를 확립하기 위해' 청원운동' 을 벌였다. 이 개혁은 결국 유다를 망국의 지경에서 구하지 못했지만, 민족 신앙을 확고히 하고 유다를 보존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히브리 문명은 주로 유다 왕국을 구성하는 두 부족에 의해 보존되고 발전하기 때문에, 히브리인들은 외국인도 "유대인" 이라고 불린다.
역사가 기원전 6 세기로 발전하여 또 다른 제국인 신바빌론이 그 지역을 통치하기로 결정했을 때, 유다 왕국의 멸망은 불가피하였다. 기원전 597 년에 바빌론 왕 느부갓네살 2 세가 예루살렘을 침략하여 유다 왕 여호야김과 시드기야를 꼭두각시 왕으로 삼았다. 10 년 후, 유다 왕국은 신바빌로니아에 반항하려고 시도했고, 느부갓네살 2 세는 다시 한 번 군대를 거느리고 정복했다. 기원전 586 년에 신바빌로니아의 강력한 공격에 직면하여 유다 왕국은 부진했고 수도인 예루살렘은 성전과 함께 파괴되었다. 유대인 민족 역사의 "제 1 성전 시기" 가 끝났다.
잃어버린 유다왕과 수만 명의 유대인 엘리트와 학자들이 함께 정복자에게 천리 떨어진 바빌론으로 끌려가 죄수처럼 생활하며' 바빌로니아 죄수' 라고 불린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의 유배는 반세기밖에 지속되지 않았지만 유대인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역사적 경험은 유대인 민족의 응집력 강화, 유대교의 진일보한 발전, 심지어' 유대인 귀환 관념' 의 뿌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기원전 538 년에 서아시아에 부상한 페르시아 제국은 의외로 신바빌론을 빠르게 정복했다. 승리한 페르시아 왕 키루스 대왕은 바빌론에서 굴욕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 유대인들을 희귀한 관용 정책으로 대했으며, 그들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성전을 재건하는 데도 동의했습니다. 기원전 5 16 년에 성전이 완공되고 유대인 역사가 "제 2 성전 시기" 에 들어섰다.
그 후 200 년 동안 유대인의 고토는 페르시아 제국의 통치하에 있었고, 유대인들은 페르시아 사람들의 관용에 의해서만 살아남았지만, 전반적으로 페르시아는 유대인의 일상 업무에 지나치게 간섭하지 않고 페르시아 관리 한 명만 파견되어 지역 안전과 세금 감독을 담당하고, 일상 업무는 모두 유대인이 관리한다. 최초의 내부 공고함과 외국인의 영향 해소를 통해 유대인 사회는 안정되고 생활이 안정되었으며, 유대인 민족은 휴양을 받았고, 전통 문화는 공고히 되었고 강화되었다. 정치적으로 군주제는 회복되지 않았고, 묘회 제사를 주관하는 사제 계급은 분명히 주요 권력을 장악하고 있었다.
하지만 기원전 333 년경에 마케도니아 왕 알렉산더 대왕의 동정은 그곳의 평화를 깨뜨렸고, 유대인들이 거주하는 집은 근동의 다른 지역과 함께 즉시 그리스 제국의 일부가 되었다 (그리스 제국은 알렉산더가 죽은 후 분열되고, 유대인의 집은 이집트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와 시리아 중심 셀레우코스 왕조의 관할하에 있다). 지중해 지역을 휩쓸었던 헬레니즘 운동도 유대인의 집에서도 기세가 컸다. 마케도니아와 그리스 이민자들은 그리스 제단, 경기장, 극장이 있는 거의 30 개의 신흥 도시를 세웠다. 그리스인의 생활 방식은 유대인의 생활 방식에 충격을 주었고, 종교적 신념은 박해를 받아 자신의 문화를 지키기로 결심한 유대인들은 어쩔 수 없이 자신의 민족 문화를 지키기 위해 싸워야 했다. 안티오쿠스 4 세 에피파네스가 유대교에 대한 금지령과 유대인들에 대한 박해로 이 투쟁은 더욱 거세졌다. 유대인들은 참을 수 없어 기원전 165 년에' 마카비 봉기' 라는 봉기를 열었다. 봉기가 승리한 후 셀레우코스 왕조의 통치자들은 유대인들이 자국의 전통적인 방식에 따라 살 수 있도록 양보를 해야 했다. 유대인 민족은 상당한 자치권을 얻어 자신의 국토에 반독립 하스모니 왕조를 세웠다. 하지만 이족의 통치와 헬레니즘화의 영향은 유대인 생활의 주체인 유대교의 분쟁과 분열을 불러일으켰다. 사두개파, 바리새파, 에세니파, 광신자 등 여러 파벌이 나타났고, 예수 라는 유대인도 자신의 활발한 파벌을 가지고 있었다.
로마 제국이 그리스를 대신하여 세계 강국이 되었을 때, 유대인들은 로마 통치하에 생활하기 시작했다. 로마의 폭정과 유대교에 대한 모독으로 인해 유대인들은 기원 66 년에 다시 반란을 일으켰다. 그러나 이번 봉기는 로마의 강력한 힘에 의해 진압되었다. 기원 70 년에 유대인의 정치 중심지인 예루살렘은 마침내 로마군에 의해 정복되었다. 도시를 파괴한 로마인들이 유대인의 둘째 성전에 불을 지폈고, 유대인들은 거룩한 도시와 집에서 쫓겨나 온 민족의' 디아스포라' 생활을 시작했다. 유대인들이 기원 132 년 볼티모어에 있었지만? 코크바의 지도하에 또 한 차례 로마 통치에 반항하는 봉기가 발생했지만, 봉기는 135 년에 완전히 실패했다. 유대인들이 다시 반항하는 것을 막기 위해, 로마 통치자들은 유대인들이 거룩한 도시에서 거주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선포했다. 이로써 유대인들은 자기 집에서 살 권리를 완전히 잃었고, 흩어지는 과정은 더욱 심해졌다. 전반적으로, 유대인 민족이 자기 집에서 생활하는 역사는 이미 끝났고, 유대인 민족의 고대 역사도 이미 끝났다. 유대인 민족의 역사는 1800 년의' 흩어짐' 에 들어갔다.
유대인들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었지만, 여전히 자신의 종교를 고수하고 새로운 내용을 계속 추가하였습니다. 첫째, 그들은 유대인 율법을 체계화하고 기록하여 구약의 처음 다섯 권' 토라' 에 썼다. 기원 2 세기 말에 랍비 (대주교) 는 바리새인 (유대인 종교 단체) 의 교리를' 미슈나' 로 모아 300 여 년 동안 사용하고 전파했다. 6 세기 전야에, 몇몇 논평들이 유대교의 의리에 추가되었고, 그 후에 유명한' 유대인의 법전' 이 편찬되었다.
한편, 유대인들은 세계 각지에서 끊임없이 이주하여 박해와 추방을 당했다. 기원 3 세기에 바빌론은 유대인들에게 임시 피난처를 제공하였다. 10 세기에 많은 유대인들이 스페인으로 이주했다. 12 15 년, 기독교 교회는 유대인들이 토지를 점유하는 것을 금지하고 상업 및 금융 활동에 종사하도록 강요하는 유대인 상징법을 공포했다. 13 세기부터 유럽에서는 유대인을 박해하는 물결이 또 일어났다. 유대인들은 1290 년에 영국에서 추방되었고, 1394 년에는 프랑스에서 추방되었고, 1492 년에는 스페인에서 추방되었고, 1497 년에는 포르투갈에서 추방되었다 독일과 이탈리아에서는, 그들은 유태인 지역에서 살기로 제한되어 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유대인에 대한 박해가 절정에 이르렀고, 많은 유대인들이 이 시기에 죽었다. 1948 년 5 월 4 일, 유엔은 현재의 유대인 국가인 이스라엘 건립을 선언하여 유대인들을 조상이 살던 곳으로 돌려보내 나라를 재건하였다. 하지만 이로 인해 유대인과 팔레스타인인, 심지어 모든 아랍인들 사이의 갈등과 갈등이 촉발되어 중동 문제가 오랫동안 미뤄졌다.
1970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약 14 만 명의 유대인이 있는데, 그중 북미는 약 600 만 명, 주로 미국, 남미, 중미에서는 약 75 만 명, 남아프리카,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약 20 만 명, 서유럽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