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어떤 사람들은 현대 노래를 듣고 싶지 않고, 고전 옛 노래를 더 즐겨 듣습니까?
왜 어떤 사람들은 현대 노래를 듣고 싶지 않고, 고전 옛 노래를 더 즐겨 듣습니까?
현대의' 노래' 는 대부분 귀신의 매력과 비슷한 구두곡이기 때문에 악보는 실제 작곡가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악보도 모르는 유량스타들이 인기 있는 도구일 뿐이다. 옛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모두 진정한 예술세포를 가지고 있다. 특히 민족악기가 잘 연주되어 현대의' 노래' 에 거의 관심이 없다.
고전 옛 노래
수년간의 세탁과 침전 끝에
우아한 가사는 의미와 확고함을 강조한다.
노소를 막론하고 널리 퍼지고 있다.
조국을 노래하며 마음을 연결하다.
나는 현대 노래를 듣고 싶지 않다. 첫째, 내용은 네가 나를 사랑하든지, 아니면 내가 오랫동안 노래를 불렀는지 무슨 뜻인지 알아듣지 못해 지루함을 느끼게 한다. 둘째, 멜로디가 뒤죽박죽이다. 셋째, 음악 반주에 소음이 너무 커서 싫어요. 넷째, 가수의 목소리가 울고 있는 것 같아 불편하고 메스꺼워요. 내가 고전적인 옛 노래를 좋아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내용이 건강하고,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것이다. 둘째, 멜로디가 아름답고 낭랑하다. 셋째, 음악 반주, 조화와 유창함. 넷째, 가수는 정서가 충만하여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요컨대, 고전적인 옛 노래는 가장 많은 인민의 마음을 대표하며, 인민의 정신적 양식이다. 현대 노래는 소수의 사람들의 마음을 대표하며, 그들이 새롱거리는 도구이다.
A: 어떤 사람들은 현대 노래를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고전적인 오래된 노래를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인문적 배경. 2. 문화적 특성.
1, 문화적 배경
저는 1978 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려서부터 곽의' 나의 조국' (영화' 상간령' 주제곡 1956)' 사회주의가 좋다'' 남진흙만' 을 듣고 자랐다. 그래서 저는 이 노래들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아버지 (아버지는 1949 에서 태어났다) 가 가장 많이 말하는 것은 지상전과 지뢰전이다. 물론 아버지는 괜찮으실 때도 노래를 자주 부르신다. 지도전 에피소드' 햇빛이 비치다' 와 지뢰전 에피소드' 민병은 영웅이다' 는 이유로 나 같은 특별한 전통인 사람에게는 말할 수 없는 느낌이 들었다. 인문적 배경은 인류문화와 가치관의 내용이므로 획기적인 시대에만 인류의 문화와 가치관이 가장 순수한 구현이 될 수 있다. 현대 노래에 부족한 것은 인문적 유산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당연히 듣기 싫어한다.
2. 문화적 특성
문화적 속성은 주로 객관적인 법칙을 가리키며, 사람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객관적인 법칙은 사회의 발전에 따라 변하고, 역사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 나의 조부모님은 구사회에서 신중국까지, 고전적인 홍가는 그들의 가장 가까운 생활이었는데, 이것이 아마도 그들의 진실한 생활일 것이다. 아버지는 3 년 동안 자연재해 (1959- 196 1 년) 를 겪으며 조국의 발전을 보았다. 그들 시대에는 영화를 보는 것이 가장 좋은 오락 방식이다. 아버지의 두 영화' 지상전' 과' 지뢰전' 을 들으니 적어도 수십 번은 들은 것 같은데, 영화 에피소드는 일반적으로 그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다. 따라서 이런 깊은 문화적 속성은 사회 발전과 역사적 변천을 결정한다. 요즘 노래에는 문화적 속성이 없거나 문화적 속성이 너무 적고 발전과 역사적 변화가 너무 적어 기본적으로 한 채널에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어떤 사람들은 현대 노래를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고전적인 옛 노래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결정한다.
따라서 문화적 배경과 문화적 속성은 일부 사람들이 현대 노래를 듣고 싶지 않고 고전 옛 노래를 더 즐겨 듣는 두 가지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저는 50 대 때 중국의 민요를 들으며 자랐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고전 옛 노래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의 고전 민요는 가사든 음악이든 모두 그렇게 고무적이고, 사람을 분발하고,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예를 들어, 1960 년대 초에 내가 초등학교에 처음 입학했을 때, 나는 전교에서 조직된 오사청년절 친목회에서 한 무리의 청년 교사들이 함께 노래를 불렀던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그것은 그렇게 활기차고, 그렇게 흥미진진하고, 그렇게 감동적이었다! 나는 줄곧 잊을 수 없다!
이 노래의 이름은' 혁명가는 영원히 젊다' 이다. 이 노래의 가사는 이렇게 쓰여 있다: 혁명가는 영원히 젊다. 그것은 겨울여름에 푸르른 큰 소나무와 같다.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고, 영원히 산꼭대기에 우뚝 솟아 있다! ......
이 노래는 가사든 음악이든 감동적이고 아름답다. 전국이 전창하자, 즉각 무수한 젊은이들의 혁명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그들 중 대다수는 졸업 후 의연히 조국의 각 전선으로 달려가서, 조국의 변방, 고비, 사막, 가난한 외진 산간 지역에 도달할 때까지 풍우를 거쳐 자신의 심신과 의지를 연마하고, 우리의 위대한 조국을 건설하는 홍수에 뛰어들 수 있다 ...!
물론, 그 해의 옛 노래도 적지 않았다. 가사든 악보든 모두 매우 아름답고, 사람을 분발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 노래들은 민간 창법에서 보이지 않게 진보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지만, 생명은 그치지 않고, 전투는 그치지 않는다!
그리고 이 노래들은 모두 민족적인 기운이 짙어서 오래 들으면 지겹다. 그들의 말을 듣고 젊은이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분발하는 용기로 가득 차 있으며, 우리의 위대한 조국을 건설하는 각 사업에서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가사든 음악이든,' 늑대가 양과 사랑에 빠진다',' 감각을 따라가다' 와 같은 수많은 팝송들은 살의지, 수동적 침몰, 알 수 없는 느낌을 준다. 이 지루한 젊은이들이 그들의 말을 들으면 어떤 수확을 거둘 수 있을까? 어떤 교육을 받을 수 있나요? 인생에는 목표가 없고, 너만 나를 사랑하는 사람, 너를 사랑하는 사람, 느낌만을 따르는 사람, 인생의 방향이 어디에 있는지 전혀 알 수 없는 사람? 그는 결국 얼마나 많은 열정을 불러일으켜 조국의 번영을 위해 노력할 수 있을까? 그의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는 어디로 갈 것인가 ...?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나라 문예 선전 사업의 부적절함으로 인해 많은 청년들이 전진의 방향을 잃고, 숭양미외, 외국 노예의 철학 사상에 집착하는 등 해서는 안 되는 많은 추악한 현상이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국내에서 여러 해 동안 양성해 온 광서대학생이 미국에 가서 강의를 공부하러 갔을 때, 그녀는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미국 땅에 오르자마자 미국의 공기가 달콤하다고 느꼈다.: 학부모도 아이를 데리고 초등학생부터 유학을 보내왔는데, 앞으로 아이에게 외국 영주권을 주기 위해서였다. 앞으로 영원히 외국에 있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모님을 위해 외국으로 이주할 수 있는 기반을 미리 마련할 수 있다. 그들은 네가 입은 노란 피부만 미워할 뿐 외국 피부는 바꿀 수 없다! 조상을 잊거나 조국을 버린 사람들, 신용을 지키지 않는' 감각을 따라가는'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우리의 다년간의 문화교육, 문예의 흐름, 선전 노래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는 우리의 위대한 조국과 중화민족의 노래와 음악을 매우 사랑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인생의 철리와 양분을 많이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우리 조국을 영원히 사랑하고, 우리 조국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나는 또한' 민족만이 세상의 것이다' 라고 확신한다!
고전적인 옛 노래사상은 품위가 영원하고 건강하고 고상하며, 당의 애국을 사랑하며, 사람의 진보를 소멸하고, 정기를 발양하고, 생활을 사랑한다. 선율은 각족 민요나 아름다운 음악적 사고에서 유래한 것으로, 장엄하고 아름다운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하였다. 그것을 연주하고, 불타는 세월의 시공간을 부르며, 기름이 가득하다. 그러나 혁명의 본성은 일종의 청춘의 활력이 몸으로 돌아가고 숭고한 이상과 숭고한 사랑이 실현된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술에 대한 추구는 영원하고 개인의 해석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그것은 토양에 뿌리를 내리고, 생활에 뿌리를 내리고, 선조가 물려받은 인간의 우연에 뿌리를 두고, 저급한 취미에서 벗어나는 사랑에 뿌리를 두고 있다. 그들은 중국 사람들의 타고난 음악적 사고에 맞게 명랑하다. 괴이한 울부짖음도 없고, 인위적인 히스테리도 없고, 8 대 조상도 상관없는 이른바 신파 광기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 다들 싫어하세요? 노인들이 좋아할 뿐만 아니라, 점점 더 많은 생각을 가진 젊은이들도 좋아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오음이 불완전하기 때문에 무용학원을 일부러 과시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는 조만간 이 땅에서 아름다웠던 영원한 아름다운 노래를 좋아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지금 어떤 가수가 중국 국민들이 알아들을 수 없는 노래를 부를 수 있을까, 마치 귀신이 울부짖는 것 같다. 국민들은 이런 노래를 듣고 싶습니까? 과거에 그들은 애국가, 애국가, 모 주석의 노래, 영광스럽고 정확하고 위대하다. * * * 프로듀서당과 조국은 위대한 사회주의 조국이 강민에게 10 월 1 일 이 순간에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제 3 회 지청입니다. 과거의 고전 옛 노래에 특별한 미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특별한 시대에는 고생과 물질적, 정신의 빈약함, 책과 고전적인 옛 노래가 함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소련의 노래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다. 망설이고, 우울하고,' 삼륜차' 한 대를 내려놓을 수 있다. 즐겁고 명랑하며,' 카추사'' 크랜베리 꽃' 은 늘 우리의 웃는 얼굴을 동반한다. 청춘이 싹트고, 늘 몰래 노래한다: 내 사랑하는 사람이 내 옆에 앉아. 밤이 얼마나 좋은지, 나뭇잎이 부스럭거리고, 밤이 얼마나 매혹적인지 (모스크바 교외의 밤). 조용한 강가에 앉아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하늘가의 명월을 바라보는 나는 매료되었다. 영웅과 어린이, 빙산의 방문객, 심지어 인도 영화' 유랑자',' 라즈의 노래, 아바라치아 ... 너무 많은 고전은 결국 평생 잊을 수 없다. 반대로, 나는 수도에서 노래를 부를 줄 모르며, 감상하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잔소리, 나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사람이다
이 질문은 거꾸로 물어봐야 한다. 왜 지금의 노래가 국민을 끌어들이지 못하는가? 논한이 시를 쓴' 의용군 행진곡' 은 온 민족의 각성이다. 귓속말로 작곡하여 전 국민의 정신을 자극하는 기둥을 썼다. 지난 세기의 영화 노래와 민족 노래는 전 국민을 끌어들일 수 있다. 영화' 상간령' 의 주제곡은' 큰 강' 이다. 왜 장강과 황하가 아닌가? 작가는 남북이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북한에 가서 싸우는 지원군의 느낌을 썼기 때문에, 그들의 고향에는 강이 없기 때문에, 노래는 모든 사람의 마음을 써야 한다. 하지만 지금의 노래는 전 민족을 끌어들일 수 있는 노래가 없고, 젊은이들만 끌어들일 수 있고, 오래가지 못한다. 왜요 이전의 시가 집필, 특히 작문은 고찰과 현장 고찰을 거쳐, 작품은 인민의 마음을 반영하였다. 솔직히 말해서, 목표마다 다른 답이 있다. 옛날 노래의 저자는 모두 영웅을 찬양하고, 인민을 찬양하고, 노래는 인민의 마음을 노래하기 위해 문예 종사자라고 불렸다. 문예는 전시에 군민을 연결하는 유대이며, 평화 건설 시기 건설 속도를 가속화하는 정신력이며, 사회주의를 건설하고 민족단결을 단결시키는 힘이며, 전국민이 우러러보는 산업이다. 오늘 뮤지션과 가수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경제적 이익? 예술? 서양풍? 아니면 록? 나는 서양의 것을 배우는 것에 반대하지 않는다. 노래를 배우지 말고 자신을 잃었다. 왜요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결과는 당연히 다를 것이다. 옛 노래, 심지어 지금의 젊은이들도 열정이 팽배하고 민족적 자부심이 있는 것처럼 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