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강남의 백경": 손바닥 안에 있는 흥미로운 강남
"강남의 백경": 손바닥 안에 있는 흥미로운 강남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는 다른 게임류의 인기에 비해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은 늘 부진한 상태였고, 인기 있는 게임도 거의 없었다.
실제로 비즈니스 시뮬레이션 게임의 고유한 속성은 모바일 게임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 및 요구 사항과 매우 일치합니다. 게임 플레이는 캐주얼하고, 리듬은 편안하며,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표적인 예가 일본 카이로컴퍼니가 개발한 '게임 개발 스토리' 등 일련의 게임이다. 이 작품은 내용이 풍부하고 크기가 작으며 시뮬레이션 비즈니스 매니아들 사이에서 항상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최근 친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강남백경'이 이 황량한 길의 선두주자다. 중국 스타일과 시뮬레이션된 관리의 조합은 매우 드물며, 이 게임은 출시 이후 TapTap의 인기 목록 상위 5위 안에 든 적이 거의 없으며, 그 인기도 놀랍습니다. 게임 자체에 대한 호기심으로 『강남백경』을 열어보았습니다.
짧은 경험 끝에 저는 왜 모든 사람들이 친구들과 함께 "강남백경"에 대한 사진을 게시하는 것을 좋아하는지 금방 이해했습니다. 왜냐하면 게임의 예술은 정말 아름답고 어떤 스크린샷이라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운 사진으로 사용됩니다.
게임 아트는 플레이어에게 첫인상을 주는 주요 원동력으로서 Hundred Scenes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기여를 했습니다. 절묘한 예술 묘사와 풍부한 색상을 갖춘 2차원 스타일 게임에 비해 "강남백경"의 대사는 더욱 단순하고 색상은 대사의 매칭에 더욱 중점을 두어 사람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작품의 디테일을 보면 제작자가 신경을 많이 쓴 게 분명합니다. 시작 부분의 컷신은 자개 칠기의 스타일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이 고대 공예품은 상나라와 주 왕조에서 유래되었으며 밝고 정교하며 중국 특성이 강합니다. 명나라 장강 이남 도시의 풍격을 표현하고자 했기 때문에 선이 부드럽고 색채가 섬세하여 오파화파의 영향을 많이 엿볼 수 있다. 양쯔강 남쪽 도시의 모델.
게임은 예술의 무결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캐릭터도 차별화합니다. 많은 게임의 차별화는 모든 캐릭터의 외모를 보장한다는 전제 하에 이루어지지만, 『강남백경』은 그런 점에서 '추악한' 요소의 표현을 서슴지 않는다. 예를 들어, '하늘' 캐릭터인 위중현(Wei Zhongxian)은 날카로운 입과 원숭이 같은 볼, 창백한 얼굴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이 평소에 받는 환관 지도자에 대한 인상과 딱 들어맞습니다.
게임에는 아름다운 강남 여성과 잘생긴 쑤저우, 항저우 청년들이 있지만 대부분은 강인하고 수염을 기른 남성들과 거리를 돌아다니는 사람들이다. 여자와 달리는 아이들. 캐릭터 미학의 다양화는 게임을 더욱 현실감 있게 만들고 플레이어의 도시를 더욱 생생하게 만듭니다.
이 게임은 쓰촨성과 충칭 문화, 둔황 문화 등 민족 문화 요소를 통합하지 않고 강남 문화를 집중적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국가적 스타일의 게임으로서 "Jiangnan"이라는 단어는 전반적인 예술 스타일뿐만 아니라 게임의 핵심 문화를 상징합니다. "모두가 강남이 좋다고 말하지만 관광객들은 오직 강남을 좋아할 뿐입니다." 정교하고 신선한 잉크 아트는 게임의 매력을 높이는 중요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강남백경"은 자신만의 강남 마을을 관리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강남 백경"은 시뮬레이션 비즈니스 게임의 "배치 학교"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이는 도시 개발 과정의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도시 자체의 레이아웃과 아름다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입니다. 게임의 제작 부분인 백장면과 백장면은 주로 보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강남 장면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노출증"이란 무엇입니까? 우선, 우리는 플레이어가 비즈니스 시뮬레이션 게임을 플레이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도시의 발전이 미션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는 경향이 있습니까, 아니면 미션 목표 자체가 도시의 발전을 이루는 것입니까? 전자는 게임플레이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고, 재미는 전략에 있는데, 후자는 예술에 더 집중하고, 재미는 건물을 합리적으로 배치해 이상적인 도시를 꾸미는 데 있다. "디스플레이 학교"라고 불립니다.
'강남백경'은 전형적인 '전시학교'다. 솔직히 말해서 게임 플레이는 뛰어나지 않고, 평범하다고까지 말할 수 있다. 번영은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 가치이며, 플레이어는 일반적으로 "번영 증가 - 인구 증가 - 생산 확대 - 자원 생산"의 순환을 거쳐야 합니다. 그러나 번영은 학자, 농민, 산업, 상업, 문화, 과학 및 교육과 관련이 거의 없습니다. 이는 도시의 오락 시설을 반영하는 가치입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생산성을 아름다운 도시 장식으로 교환한다"는 논리입니다. 게임플레이 관점에서 볼 때 "강남백경"은 게으르다.
하지만 이것이 "강남백경"의 게임 플레이를 무효화할 수 있을까요? 나는 그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배치 방식이 기존의 관리 방식만큼 복잡하지는 않지만, 이것이 백씬 게임의 특성에 가장 잘 맞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강남백경'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무엇인가요? 그것은 매우 독특한 예술 스타일에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미술보다 배치가 더 중요한데, 이는 <백경>의 가장 큰 특징과 일치한다.
지난 7월 29일 TapTap 개발자 살롱에서 예다오게임즈 대표는 “제작진도 게임 플레이의 단점을 분명히 알고 있다”고 말했다. '강남백경'의 매니지먼트 부분은 현실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
물론 게임 내용에 칭찬이 없는 것은 아니다. "강남백경"의 디테일은 제가 지금까지 본 모바일 게임 중 가장 풍부합니다. 주민은 도시의 활력이며 게임은 강남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세세하게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특별 주민 간의 관계 (예 : Wen Zhengming과 Wu Li의 부부 관계, Li Bai와 Du Fu의 절친한 관계 등) 외에도 일반 주민도 애증 관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인생의. 다양한 농담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와 이를 보는 플레이어들도 나도 모르게 미소를 짓게 만드는 등 주민들 간의 대화도 볼거리다.
뛰어난 아트워크와 풍부한 콘텐츠 디테일을 갖춘 게임으로서 '강남백경'의 화면 디테일도 나쁘지 않습니다. Shen Zhou의 녹색 옷에는 "Wen Zhengming"이라는 글자가 있어 그의 사랑하는 제자가 준 선물임을 증명합니다(실제로 Shen Zhou는 Wen Zhengming의 스승이었습니다). Qin Hui의 손에 있는 장식은 유명한 "무릎을 꿇은 동상"입니다. . 도시의 일반 주민이 사망하면 집은 수많은 흰색 장례 장식으로 장식되고 문 앞에는 두 개의 추모 촛불이 켜집니다. 플레이어는 처음에는 이러한 세부 사항을 알아차리지 못할 수도 있지만, 우연히 발견하면 여전히 상당한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강남백경'은 우리를 놀라게 하는 히트작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 시뮬레이션 경영은 주로 서양, SF, 현대 등의 스타일을 기반으로 했으며, 중국 전통문화를 보여주는 작품은 거의 없었다. 있다 하더라도 대부분 서양인이 생산한 것이기 때문에 항상 중국 특유의 문화적 핵심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오직 중국인만이 중국인을 가장 잘 이해한다”는 것은 전통문화를 보여주는 작품이 오리엔탈리즘의 함정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도 있다.
최근 게임 작품에서는 '국민 스타일'을 키워드로 등장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고검동화', '검과 선녀의 전설', '태우두루마리' 등의 작품은 중국 판타지 작품을 총체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시안시아는 이에 못지않은 중국 플레이어들의 마음속에 영향력을 갖고 있다. 서양 판타지 테마의
중국 게임 시장의 주요 유형이 모바일 게임인 만큼, 중국풍 작품 역시 나름의 자리를 갖고 있다. "화진·천산신묘화"는 자금성과 공동으로 제작한 작품으로 푸른 산과 푸른 바다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화상가』는 『상상가』에서 영감을 받아 매우 동양적인 미적 풍미를 지닌 작품이다.
그러나 전통적인 중국식 게임이 사람들에게 주는 인상은 무엇입니까? 작은 독립 작품은 아름다운 그래픽을 가지고 있지만 플레이성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시뮬레이션 매니지먼트는 게임플레이와 콘텐츠를 중시한 게임형으로, 이 분야에 대한 '강남백경'의 공격은 개선됐다고 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가 그다지 혁신적이지는 않고 게임 자체가 예술 지향적이지만 항상 첫 번째 단계를 밟습니다.
서양 문화와 동등한 존재로서 동양 문화는 게임 작품에서 제대로 표현되지 않는다. 또한 정교하고 사려 깊으며 동양적인 매력이 가득한 "강남백경"과 같은 더 많은 작품을 기대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