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 수련의 유래와 특징

태극권 수련의 유래와 특징

태극권의 유래와 특징

태극권은 주요 무술 체계에 속한다. 태극권이라는 이름은 권투 기술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음양"과 "태극권"이라는 고대 중국 철학 이론이 권투의 원리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기 때문에 붙여졌습니다. 아래는 제가 편집한 태극권의 유래와 학교 특성입니다. 모두가 공유할 수 있습니다.

1. 태극권의 유래

태극권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대략 다음과 같은 설이 있다.

1. 태극권의 유래 당나라 서현평(徐玄平)부터 시작됐다. 2. 송나라의 장삼풍(張三峰)에서 시작되었다. 3. 명나라 장삼풍(張三峰)에서 시작되었다. 4. 청나라 진왕정과 왕종웨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러나 중화민국 당시 관련 국무부 전문가와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당시 사회에 유통되고 있던 다양한 태극권(양, 오, 오, 순, 조보 등) 학교)는 허난성 원현의 천자거우에서 진화한 태극권에서 직간접적으로 파생되었습니다.

2007년 3월, 사회의 다양한 의견에 직면하여 문화부는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에 중국 전역의 무술, 고고학, 민속 및 기타 분야의 유명 전문가를 조직하도록 의뢰했습니다. 중국 민속 문화의 고향에 대한 검토 및 검사 수용 그룹을 구성합니다. , Chenjiagou를 면밀히 조사한 결과 Wen County의 Chenjiagou가 추가로 "태극권의 발상지"로 확인되어 등재되었습니다 (해외 판의 두 번째 페이지 참조). 2007년 6월 11일자 인민일보 "태극권의 발상지는 허난문현(河南文縣)으로 지정" 보고), 2007년 8월, 국가 무술부는 원현의 진가구를 "중국 무술 태극권의 발상지"로 명명했다. 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더욱 면밀하게 조사하고 시연하였다(2007년 8월 22일자 인민일보 12면 참조).

허난성 원현에서 유래한 것으로, 수년간의 조사와 연구 끝에 학자 그룹과 무술 연구 및 교육 기관이 반복적으로 식별한 결과입니다. 이번 조사 및 연구 과정에서 태극권이 태극권보다 먼저 원현에서 유래했다는 전설이 있지만, 연구를 견딜 수 있는 구체적인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 국가체육총국, 국립우슈연구소 전문위원회 집행위원 강게우의 "원현을 중국 무술 태극권의 발상지로 명명한 해석"이라는 글이 대한체육회 《체육문화편람》에 게재되었다. 국가체육총국, 2008년 1호 및 "중국 무술", 2007년 12호). 사회에 떠돌고 있는 각종 이론에 대해 루머를 퍼뜨리거나 추측을 하는 것은 용납되지 않으며, 이러한 문제는 여전히 관련 전문가의 검증과 연구를 거쳐야 하며, 모든 것은 사실에 기초해야 합니다. 사실 태극권의 기원에 관한 다른 이론도 있지만 전문가와 학자의 증거와 신중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2. 태극권 각 종의 유래와 특징

1. 진식 태극권의 유래와 특징:

진식 태극권의 창시자 태극권은 명청 후기에 처음으로 진왕정(秦王丁, 1600-1680)이 허난성 원현 진가구에 살았습니다. 진씨는 어릴 때부터 문학과 무술을 연마해 조상들로부터 물려받은 무술 실력을 이어받았으며, 명나라 말기에는 원현에서 '향수대'로 복무했으며, 그곳에서 한때 '강력한 옷을 입었다'고 한다. 군중의 분위기를 정화할 날카로운 무기도 있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고향에서 은둔 생활을 하였으며, 가문으로부터 전수된 무술을 바탕으로 음양의 지도를 받으며 당시 대중무술의 정수를 흡수하고 교훈을 얻었다. 그는 태극권 이론을 바탕으로 유교의 조화와 조화의 개념, 도교의 건강 유지 기술, 중국 전통 의학의 경락 과학을 통합하여 태극권을 탄생시켰습니다. 이 복싱 기술은 대대로 첸의 후손들에 의해 수련되고 진화되어 큰 틀, 작은 틀, 새로운 틀(각각 1방향과 2방향으로 나뉜), 길고 짧은 악기와 같은 많은 첸 스타일 태극권 루틴을 형성했습니다.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진식 태극권의 특징:

진식 태극권은 마음과 함께 기(氣)에 의해 구동되는 나선형 권선 운동에 중점을 두고, 지도에 따라 머리의 움직임을 강조합니다. 의식의 기(氣)는 가라앉아 몸과 팔다리를 길게 하고, 움직일 때는 허리를 축으로 하여 팔다리를 움직이며 안과 밖을 일체화하고 각 관절을 연결한다. 그의 복싱 동작은 길고 우아하며 주로 "주먹기, 쓰다듬기, 쥐기, 누르기"를 사용하고, 부드러움과 강함을 결합한 "따기, 쓰다듬기, 팔꿈치 당기기, 기울이기"를 사용하여 보완합니다. 기 운동 운동은 주로 실크 감기 운동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모발 기르기 운동으로 보완됩니다. 몸 전체의 내부 및 외부 움직임은 정적인 움직임과 결합된 움직임으로 나누어지며 몸 전체가 하나의 움직임으로 움직이며 부드러움, 느림 및 안정성의 특징을 강조합니다. 두 번째 방법 복싱(대포 해머라고도 함)은 복잡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르고 컴팩트하며, 더 단단하고 덜 부드럽습니다. 힘을 사용하여 "집고, 밀고, 팔꿈치로 당기기" "의존"이 주요하고 "당기기, 스트로크, 짜기, 누르기"가 보조 기능입니다. 뛰고, 뛰고, 뛰고 움직이고, 발을 흔들고 에너지를 발휘하며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결합하여 단단함, 속도, 바삭함, 맹렬함의 특성을 강조합니다.

2. 양식태극권의 유래와 특징:

양식태극권은 허베이성 융냔 출신의 양록찬(1800~1873)에 의해 창안되었습니다. 양 루찬은 어렸을 때부터 무술을 좋아했고 나중에는 진식 태극권을 존경하게 되었고, 그에게 소개된 후 20년 넘게 허난성 원현의 진자거우에 세 번이나 갔다. Chen Style Tai Chi의 6대 후계자인 Chen Changxing에게서 예술을 배우기 위해 수년 동안 Yang Luchan은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하여 가르침을 깊이 얻었습니다. 능숙한 복싱 실력과 순수한 쿵푸 덕분에 그는 당시 수도에서 '양무제'로 알려졌습니다. Yang Luchan은 베이징에서 복싱을 가르쳤을 때 일반 복싱 수련자들의 요구에 적응하고 진태극권의 격렬한 동작 중 일부를 수정하여 대부분 스트레칭과 연화의 형태로 보여주었습니다. 첸 스타일 태극권을 기반으로 한 그의 변형 루틴은 3대에 걸쳐 다듬어졌고 마침내 그의 손자 Yang Chengpu에 의해 현재의 전통 양 스타일 태극권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양태극권의 특징:

양태극권도 크고 작은 틀로 나누어진다. 큰 틀은 주로 부드럽고 신축성이 있으며 간결하며 엄격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 부드러운 움직임과 중립적인 신체 기술, 단단하고 부드러운 내부,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처럼 느슨하고 자연스러우며 독특한 스트레칭과 부드러움이 특징입니다. 복싱 프레임은 높음, 중간, 낮음으로 구분됩니다.

실무자는 연령, 성별, 신체 상태 및 요구 사항에 따라 운동 강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복싱은 의료, 건강, 장수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체력이 좋은 사람이 공격과 방어 기술을 연습하기에 적합합니다. 큰 틀에 비해 양식 작은 틀은 더 활발한 움직임과 더 많은 에너지를 가지며 주로 무술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3. 무자태극권의 유래와 특징:

무자태극권은 양태극권에서 진화 발전했다. 베이징 다싱 출신인 취안유(만주, 1834~1902)는 베이징에서 양로찬에게 태극권 태극권을 배웠고, 나중에 양로찬의 둘째 아들인 양반후에게 태극권 소체를 배웠다. 그는 Chen과 Yang Tai Chi의 본질을 흡수하고 Yang Style Tai Chi의 작은 틀을 기반으로 점차적으로 자세를 수정했으며 그의 아들 Wu Jianquan에 의해 수십 년 동안 용해되고 개선된 후 Wu Style Tai Chi를 형성했습니다.

우식 태극권의 특징:

우식 태극권은 자세가 촘촘하고 편안하고 자연스러우며 가볍고 유연하며 부드러워지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그 움직임은 편안하고, 자연스럽고, 연속적이고, 규칙적이며, 독특하게 정적인 것입니다. 복싱 프레임은 작지만 대형 프레임을 기본으로 개발되어 압축되었으며, 제한 없이 컴팩트하게 확장되었습니다. 손을 밀 때는 곧게 펴고 세밀하게 바르며, 가만히 있고 함부로 움직이지 말고 변신을 잘하라.

4. 무태극의 유래와 특징:

무태극은 허베이성 융냔 출신인 우위샹(1812-1880)에 의해 창시되었습니다. . 오우상은 어려서부터 무술을 잘했으며, 처음에는 양록찬(楊目泉)에게 진가 태극권을 배웠고, 그 후 1852년에 허난성 원현(河南省) 조오바오진(趙寶鎮)으로 가서 진가(陳氏) 15대 태극권을 배웠다. 그리고 천씨 태극권의 7대 후계자인 천칭핑(Chen Qingping)은 태극권을 배우고 그 미묘함을 습득했으며, 자신의 태극권 수련 경험을 바탕으로 우식 태극권을 창안했습니다.

무자태극권의 특징:

무자태극권의 특징은 엄격한 신체 기술, 컴팩트한 자세, 느린 동작, 엄격한 스텝, 가상과의 명확한 구별입니다. 그리고 진짜. 가슴과 복부의 전후 회전은 항상 중립 자세를 유지해야 하며, 왼손과 오른손이 서로 넘치지 않고 몸의 절반을 제어합니다. 슛은 발가락을 넘지 않아야 하며, 클로징은 몸에 가까워서는 안 된다. 스텝을 밟을 때 발가락이 먼저 땅에 닿은 다음 뒤꿈치가 천천히 낮아지고 발 전체가 평평해진다. 주먹자세는 시작, 계속, 열림, 닫힘에 주의를 기울이고 움직임은 일관되고 부드러워야 합니다.

5. 선식 태극권의 유래와 특징:

창시자 손루탕(1860-1933), 이름은 푸취안, 예명은 루탕, 한자이는 태극권에서 태어났다. 허베이성 완현(현재의 왕두현) 사람들. Sun Lutang Xingyiquan은 나중에 Baguazhang를 배웠고 나중에 Wushu Taichi의 ​​1 세대 마스터 Hao Weizhen에게서 Wushu Taichi를 배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태극권, 팔괘, 싱이의 장점을 통합하여 Sun Style Tai Chi가 탄생했습니다.

손태극권의 특징:

전진과 후퇴는 서로 따른다. 앞으로 나아갈 때는 따라야 하고, 물러날 때는 물러서야 한다. 움직임은 쭉 뻗고 유연하며 민첩하고 자연스러우며, 연습하는 동안 실제 발과 빈 발이 명확하게 구분됩니다. 전체 운동은 흐르는 구름과 물과 같으며 지속적이고 연속적입니다. 각 회전 뒤에는 "열림"과 "닫힘"이 따르기 때문에 "개폐 이동 단계 태극권"이라고도합니다.

6. 하모니 태극권의 유래와 특징:

하모니 태극권의 창시자는 허난성 원현 자오바오진의 허자오위안(1810-1890)이다. 청나라 말기. 허자오위안(He Zhaoyuan)은 한의학 집안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한의학을 공부했다. 1825년에 그는 조바오진에서 진식 태극권의 7대 후계자인 진칭핑(Chen Qingping)에게 태극권을 배웠습니다. 그 후 성리학자 리탕지에(Li Tangjie)의 영향을 받아 허자오위안(He Zhaoyuan)은 네오(Neo)의 지도 아래 복싱 프레임을 표준화했습니다. - 유교, 유교, 도교 및 의학 이론을 바탕으로 우리는 일관된 신체 기능과 유사한 기술 및 원리를 가진 일련의 행위자, 즉 자오바오 태극권이라고도 불리는 허식 태극권을 만들었습니다. 지역.

일본 태극권의 특징:

일본 태극권은 유연성, 유연성, 자연스러움을 원칙으로 하며 수련하는 동안 앉거나 손목을 구부리거나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지 않습니다. 허리를 돌리거나 엉덩이를 돌리는 동작은 하지 않습니다. 걸을 때 몸은 중심이 있고, 척추가 곧고, 움직임이 탐욕스럽지도 부족하지도 않으며, 움직임이 가볍고 유연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몸은 살아 있는 뱀과 같아야 하며, 허리는 아치형이어야 한다. , 그리고 움직임은 작고 부드럽습니다. 손과 발은 규칙적으로 일어나고 걷고 멈춰야 하며, 몸을 중앙에 두고 원을 그리며 서로 따라가고, 손과 발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 진전이 따라야하고 후퇴가 따라야합니다. 움직임은 소박하고 간결하며 부드럽습니다.

태극권 공식 및 정신 기술

1. Xu Ling Ding Jin

Xu Ling Ding Jin은 태극권을 수련할 때 항상 머리를 똑바로 세우고 머리를 똑바로 유지하십시오. 회점은 부드럽게 위쪽으로 들어 올려집니다. 이는 밧줄로 들어 올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태극권 수련의 가장 기본적인 필수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가상 정령의 힘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백회점의 위치를 ​​정해야 한다. 백회점은 사람의 정수리 중앙, 즉 뒷머리선 중앙에서 위로 7인치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삼양(Sanyang), 삼양우회(Sanyang Wuhui), 우회(Wuhui), 전상(Dianshang), 천만(Tianman), 웨이회(Weihui)라고도 한다. , Niwan Palace , 능선, 하늘 전체의 능선 등은 인체의 높이입니다. "복싱 이론"은 "백회 점이 전신을 이끈다"고 말합니다. Xu Ling Ding Jin의 목적은 Qing Qi를 상승시켜 Baihui 지점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청기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복싱이론』에서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기를 안정시키는 것이 필요하며 혼탁한 기가 충분한 수준으로 떨어지게 된다. 일단 운동이 완료되면 상체의 순수한 기가 모두 단전으로 되돌아간다. 마음의 기가 덮이면 온 몸의 기가 다 내려갑니다." 기운이 올라가면 기는 회음에서 단전으로 돌아가 복부의 천도경, 연전경, 상도경로를 따라 올라가고 역시 회음경에서 시작하여 너무 길고 강하며 복강을 따라 역행한다. Baihui에 척추.

'딩진'이란? 『권투이론』에서는 “가장 힘이 센 사람은 중간 기운이 머리 꼭대기까지 솟아오르는 사람이다”라고 말한다.

내면의 기가 위로 향하지 않으면 건강한 기가 무너지고 팔다리가 축 늘어져 마치 진흙더미처럼 무기력해집니다.

그러나 밀어올리는 것은 결코 세게 밀어올리는 것이 아니며, 실제로 밀어올리는 것은 아닙니다. "목걸이를 힘차게 단련한다는 것은 하늘을 향해 밀어 올린다는 뜻이다. 너무 화내지 마라." 너무 많으면 정기가 머리까지 차올라 윗부분이 무거워지고 발이 불안정해지며 몸을 비틀지 못하고 기맥이 막히며 수평기가 가슴에 가득 차게 되어 몸의 건강에 해롭다.

강한 것도 중요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기운이 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복싱이론』에서는 “의도하든지 무심하든지,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고, 있는 것 같으나 부족하여 기운이 고양될 뿐입니다.”라고 말합니다. ."

'서링딩진'은 복싱에서 엄격하게 지켜야 할 기본 원칙일 뿐만 아니라 복싱의 상태이기도 하다. 복싱을 처음 시작할 때에는 그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요점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동작의 숙달이 점차 힘을 이해하는 단계에 도달해야만 내부 에너지가 격동하기 시작하고 맑은 에너지가 생성됩니다. 풍부하고 방광이 뜨거워지며 단전의 정의로운 기운이 광대해지면 그가 움직이자마자 순수한 ​​공기가 솟아오르고 몸 전체가 경이로운 천상 상태에 있게 됩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행자는 처음부터 천상의 힘의 본질을 엄격히 준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태극권을 잘 수련하기 어렵고, 맑은 기가 생기지 않고, 맑은 기가 생기고 혼탁한 기가 내려가고, 자신의 뜻대로 자유로이 행할 수 없습니다.

2. 가슴을 잡고 허리를 접는다

가슴을 잡고 허리를 접는 동안 엉덩이를 열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가슴을 살짝 안쪽으로 잡고 심장의 기운을 낸다. 감소하면 양쪽이 약간 묶이고 허리 힘이 자연스럽게 무너집니다. 몸 전체의 혈관이 매끄럽고 막히지 않습니다. 허리를 무너뜨리려면 가슴을 잡아야 합니다. 이 둘은 따로따로 이루어질 수 없고, 서로를 위한 전제가 되어야 하며 서로 보살펴야 합니다.

가슴을 잡을 때 꽉 잡아야 하며, 가슴이 바깥쪽으로 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바닥은 가벼워서 다리와 발이 위로 떠 있고 무게 중심이 불안정합니다. 힘은 사방에서 끌어안아야 하지만 꽉 막혀서는 안 되고, '바위처럼 비어 있어야' 한다. 『복싱이론』에서는 “가슴의 중심과 복부의 천도점부터 배꼽 아래 인자오, 치하이, 시먼, 관원까지가 활처럼 접힌 바위와 같다. 이는 가슴을 붙잡고 기운을 함께 붙잡는다는 뜻이다. "가슴을 편안하게 하고, 가슴을 편안하게 하고, 온몸이 편안하게 하라. 산만하거나 무심코 하지 말라. 화개에서 석문까지 비워야 하고 가슴을 잡아라. 수평적 에너지를 너희 안에 두지 말라. 가슴과 횡격막을 발바닥까지 배출한다. "안되면 단전으로 배출해야 한다." 즉, 기가 몸 전체를 관통하지 못하면 비록 직접적으로 용천점에 가라앉을 수는 없지만 단전에는 가라앉게 마련이다. 시간이 지나면 몸 전체에 침투할 수 있게 됩니다.

허리가 구부정한 경우 허리를 구부리지 마십시오. 허리를 구부리면 경락과 뼈가 구부러지고 눌려 기혈이 막히게 됩니다. 구부정한 허리가 부드러워서는 안 되며, 허리가 부드러워지면 영적인 활동이 상실됩니다. 《복싱이론》에서는 "허리는 상체와 하체의 전환점이다. 부드럽지도 딱딱하지도 않아야 한다. 위로 접어서(접었다는 뜻)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허리가 구부정해지면 "허리의 힘이 점점 탄탄해진다." "허리 위의 기는 위로 움직이고, 허리 아래의 기는 아래로 움직인다. 상하의 힘이 서로 경쟁하는 것 같다." .실제로 Qi는 연결되어 있고 손을 잡고 움직입니다."

가슴을 잡고 허리를 동시에 접으면 몸의 관절이 곳곳에서 열리고 단전의 맑은 기가 솟아올라 백회점까지 순조롭게 흐를 수 있으며, 가라앉는 기(氣)도 순조롭게 단전으로 가라앉아 위용천에 도달할 수 있다. 온몸의 기(氣)는 단전(丹源)에서 시작하여 네 갈래로 나가는데 하나의 기가 이를 통하여 흐른다. 심장에 대한 6개의 점은 두 개의 가닥으로 나뉘며 각각 3개의 점은 왼쪽 및 오른쪽 어깨로 올라가 뼈 자궁을 통과하여 왼쪽 및 오른쪽 손가락으로 이동하며 나머지 4개의 점은 각각 2개의 점으로 구성된 2개의 가닥으로 변환됩니다. 왼쪽, 오른쪽 다리까지 내려가 뼈를 통과해 봉합선이 왼쪽, 오른쪽 발가락까지 뻗어 가상의 정신의 강인함을 보장한다.

그러므로 가슴을 잡고 허리를 낮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잘 익혀야 온몸의 기혈이 자유롭게 흐를 수 있으므로 이 기본 사항을 엄격하게 지켜야 합니다.

3. 허리를 풀어 기를 기르다

허리를 풀어 기를 기르는 것은 허리를 풀어 몸의 의를 기르는 것이기도 하다. 태극권을 연습할 때 따라야 합니다.

허리를 풀어주고 기(氣)를 길러주는 것은 가슴을 잡고 허리를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지만 핵심은 다르다. 허리를 빼는 것은 허리의 힘이 무너지는 것을 의미하고, 중기(中氣)가 자연스럽게 단전(丹源)으로 가라앉는 것을 의미하며, 허리를 느슨하게 하는 것은 건강한 기운을 유지하고 다듬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허리가 구부정해지면 '허리의 힘이 더욱 소중해지고 힘이 세진다'. 허리를 풀 때 “허리 가운데 부분이 비어 있어야 하고, 비어 있으면 윗부분과 아랫부분 모두 건강해집니다.”

'권투이론'은 "허리는 축과 같고 에너지는 바퀴와 같다"고 말한다. 허리가 빡빡하면 기가 억제되고 몸 전체가 뻣뻣해지며, 허리가 느슨해져야 신장의 기가 모든 부분에 원활하게 들어오고 나갈 수 있습니다. 몸은 상하로 연결되어 단전에 집중되어 몸 전체로 퍼질 수 있다. 맑은 공기는 상승하고 탁한 공기는 하강하여 백회(Baihui)로 돌진하고 용취안(Yongquan)으로 내려갑니다. 공기는 마음대로 움직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부 공기가 자연스럽게 채워집니다. 그러므로 허리를 편안하게 함으로써 기(氣)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허리를 풀어주고 기(氣)를 길러주는 것은 온몸의 공(陰)과 신(靈)을 움직일 수 있고, 발은 허리를 이용하여 음양의 공과 현실의 변화를 촉진할 수 있다. 축으로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남과 싸우고, 전진하고 후퇴하고, 공격하고 방어하고,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결합하고, 풀고 튀고, 숨이 쉬면 발이 단단해지고 몸이 단단해져 무적이다.

허리를 풀려면 먼저 엉덩이를 풀어야 합니다. 가랑이는 허리의 뿌리이므로 가랑이를 풀어야 허리가 느슨해진다. 고송, 허리송, 기경이 연결될 수 있어야만 용천, 단전, 백회 등의 경혈이 연결될 수 있습니다.

태극권을 수련할 때 허리를 풀어주는 기술과 광대한 기(氣)를 키우는 것에 큰 비중을 두어야 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기가 막혀 태극권이 마술처럼 변하게 됩니다.

IV. 가상 상황과 실제 상황 구별

신체와 팔다리 어디든 가상과 실제의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태극권 수련의 모든 동작은 가상을 구별해야 합니다. 그리고 진짜. 움직임이 가상의 움직임과 현실의 움직임을 구별할 수 있을 때에만 유연하게 변형되어 피로 없이 지속될 수 있고, 갇힌 느낌 없이 이완과 무게 사이를 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태극권을 수련할 때는 손의 균형은 물론, 발의 균형도 맞춰야 하며, 동작 중에는 왼손과 오른발도 함께 올라가야 합니다. , 가상과 실제는 구별되어야 한다. 왼손이 강하면 왼발이 약하고, 오른손이 약하면 오른발이 약하다.

모든 움직임, 모든 움직임, 가상과 현실에는 숨겨진 비밀이 가득합니다.

가상성은 전혀 힘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현실은 그것이 완전히 구현되어 현실을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단지 비율이 다를 뿐입니다. 초보자의 경우 동작은 넓게 벌리거나 크게, 크게 또는 작게 할 수 있으며 신체 상태, 연령, 쿵푸 실력의 변화에 ​​따라 중간 프레임과 작은 프레임을 선택하여 연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8점이라는 점수는 작은 가상값과 작은 실제값으로 바뀌어 37점, 46점 등의 점수가 된다. 작은 가상과 작은 실제는 이동 범위가 더 작기 때문에 가상과 실제의 변환이 더 유연합니다.

거짓과 참을 구별하되 너무 멀리 가지 마세요. 소위 "이심률"은 두 발 사이의 거리의 중간 3분의 1을 넘는 사람의 무게 중심의 이심 거리를 말합니다. 너무 많은 이탈은 전환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공격받기 쉽고 적에게 유연하게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현실과 너무 멀리 가지 마십시오. 현실이 너무 많으면 침체로 이어질 것입니다. 가상이 너무 많으면 떠 다니고 집착이 없으며 기반이 불안정해질 것입니다.

거짓과 참을 구별하려면 유스케의 치유법에 주목해야 한다. 남과 싸울 때 약점에 편중되고 장점에 편애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코너 이동을 통해 자신의 약점과 장점을 교정하고 변화에 적응하여 적을 물리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거짓과 진실을 구별하기 위해 수행자는 겉으로 보이지 않고 마음이 맑아지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마음이 비어야 한다. 마음이 비어 있으면 사신이 모두 비어야 한다. 단전과 허리의 힘이 발바닥에 강해야 한다. 세 곳 중 한 곳이 비어 있으면 빈 곳이 모두 비어야 한다." 네 몸은 현실이어야 한다. 이것을 가상과 현실이라고 한다.” “현실 속에 가상이 있고, 가상 속에 현실이 있다. 태극권은 자연스럽게 훌륭하게 작용하고, 결과가 나오면 그 미묘한 원리를 깨닫게 된다. " "가상과 현실을 열고 닫는 것이 복싱경이다." 현실과 현실을 구별하고 현실과 현실을 바꾸는 본질을 숙지하고 신중하게 플레이하면 수련자들이 태극권의 진정한 의미를 점차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5.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내린다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내린다. 이때 엉덩이를 풀고 무릎을 구부린 채 가슴을 잡고 허리를 낮추고 허리를 조인다. 갈비뼈, 두 어깨가 풀리고 가라앉고, 두 팔꿈치가 따라오고, 온몸의 관절이 이완되고, 심기가 단전으로 가라앉고, 맑은 기운이 오르고, 혼탁한 기운이 샘으로 내려간다. 온몸이 관통되어 힘이 네 꼭지에 이른다.

어깨와 팔꿈치를 낮추는 것과 가슴과 허리를 낮추는 것이 서로 일치해야 어깨를 낮추는 것만으로도 팔꿈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온 몸의 힘이 하나로 합쳐지지 못하고, 상하의 움직임이 따르지 않고, 안과 밖이 조화롭지 못하며, 혈과 기가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게 됩니다.

'권투이론'은 "권투의 움직임은 손에 달려 있고, 전환은 어깨를 풀어주는 것이다. 기술이 충분히 길면 어깨뼈의 솔기가 열리게 된다"고 말했다. 무리하게 힘을 가하지 마세요. 왼쪽과 오른쪽 어깨가 풀리지 않으면 전환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팔이 어깨에 매달려 있는 것과 같습니다." 어깨가 올라가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어깨를 낮추고 팔꿈치를 낮추는 기본 원리입니다.

어깨를 이완하지 않으면 상체가 경직되고, 기경이 막히며, 공신이 강해지고, 기가 단전에 가라앉게 됩니다. 그러나 어깨를 푼다고 해서 어깨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고, 어깨가 없어진다고 정신이 없어지는 것도 아니고, 어깨를 으쓱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어깨를 으쓱해도 기와 피가 흐르지 않고, 가운데 있는 기가 닿지 못한다는 뜻이다. 네 끝. 그러므로 《권투이론》에서는 "어깨가 처져 있으면 올리지 말라"고 하고, "어깨는 항상 풀어야 한다. 부기가 보이면 즉시 풀어 주되, 붓기가 있으면 바로 풀어준다"고 말한다. 어깨를 들어올렸다가 풀어준다. 느슨하지 않으면 팔 전체가 제대로 움직이지 않게 된다. 그러므로 넓으면 헐거워진다. 팔꿈치, 가슴과 허리, 무릎과 팔꿈치 끝이 위아래로 서로 마주보게 하여 바깥쪽 3개의 관절과 안쪽 3개의 관절이 긴밀하게 협력하며, 시간이 지나면 몸 전체가 관절의 힘을 울려 퍼지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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