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견우직녀의 고장은 정교하다.
견우직녀의 고장은 정교하다.
서한 시대의 견우직녀 코끼리는 감동적인 신화 전설로 변했다. 원수 3 년 (기원전 120 년), 서한무제는 서남 각국을 정복하고 해군을 훈련시켜 쿤밍 연못을 팠다. 연못가의 동서 양쪽에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견우직녀 석상이 있다. 반고' 서독푸' 에는' 쿤밍치, 좌견우, 우직녀, 망망운해 같다' 는 문구가 있다. 이선은 "한궁궐서" 를 인용했다. "쿤밍지에는 두 돌사람이 있는데, 마치 소가 직녀 같다." 견우직녀 신화 의 멋진 전설이 이때부터 하늘에서 인간으로 와서 중국에서 널리 퍼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직녀와 나팔꽃은 두 신으로 전해졌고, 쿤밍지변의 견우직녀 석상도 현지인들에게' 석주의 신',' 시파의 신' 으로 칭송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석상을 미신하고 숭배하기 시작했다. 14 (기원 798 년) 당덕종진원, 입건하여 직녀묘를 건립하고, 향화는 천 년 동안 시들지 않았다.
산시 () 성 Xi 시 장안구 견우직녀 전설은 20 10 에서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Xi 장안구 두문진 남풍촌에는 두 개의 큰 석상이 있다. 현지인들은 그들을 "시바" 와 "시바" 라고 부른다. 소개에 따르면 이 두 석상은 지금으로부터 2 100 년이 넘었다고 한다.
한무제 개국전 제 3 년 (기원전 120 년), 관원은 쿤밍 연못으로 파견되어 지금의 쿤밍 연못가에 세워졌는데, 흔히' 석면 석파' 라고 불린다. 현재 견우는 산시 () 성 Xi () 시 장안구 두문진 상가장촌 북쪽, 직녀는 두문진 면방직 공장에서 3km 정도 떨어져 있다.
기원 14 년 (기원 798 년) 돈덕종진원,' 석면묘' 와' 시파묘' 가 이곳에 세워졌다. 향불은 이미 천년을 불태웠지만, 지금까지도 칠석제사 견우직녀의 대형 민속문화 행사가 남아 있다.
"시파사", 일명 "직녀사". 묘문 밖의 벽에는 마을 사람들이 이 묘를 건설하는 공덕과 기부한 돈을 기록한 붉은 종이 한 장이 붙어 있었다.
절에 들어서면 직녀 석상과 공덕상자를 볼 수 있다. 석상이 단정하게 차려입었다. 자세히 보면 그 모양과 선이 상당히 거칠다는 것을 알 수 있어 누군가가 물었다. "이것은 돌녀입니까, 아니면 돌주인입니까?" "
매년 정월 17, 7 월 7 일, 여기는 인산인해를 이루어 향불이 매우 왕성하다. 진학을 구하고, 결혼을 구하고, 생존을 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한 고증 문장 에 따르면' 견우직녀 전설' 은 산시 () 성 Xi 시 장안구 두문진 () 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두 차례의 대형 행사 (정월 16 일, 정월 17 일) 가 현지에서 점차 형성되고 있다. 7 월 초 7 회의) 와 매월 초하루와 15 일에 절에 가는 방법. 중원은 중화문명의 중요한 발상지로 알려져 있으며, 견우직녀의 민속문화는 중화대지에서 농경문명이 가장 먼저 발달한 지역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경문명은 기후와 지리조건이 우월한 중원 송산 일대에서 최초로 형성되었다. 산남부 기슭의 여수, 몽평평원은 우리 조상들이 농업생산을 발전시킨 최초의 지역이자 춘추전국, 진한진 시대 농업문명이 가장 발달한 지역이다. 허난성 평정산시 루산현 () 은 본명 읍 () 과 하상 () 시기에 설립되었다. 그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최초의 명가징' 루산현지' 와 시현향지명을 포함한 몇 편의 루산현 지방지는 견우직녀 지명의 전설을 담고 있다. 평정산시, 루산현, 루산현 신집향 (할루봉산) 지명지 어느 날 옥제의 아홉 딸이 여산 파근담에서 목욕을 하자 손수의는 구자매 (직녀) 의 옷을 들고 견우와 결혼했다. " 견우의 후손은 루풍산시 남기슭 손일촌의 손씨 촌민이다. 이 마을의 80% 는 모두 손이라고 불리며, 모두 견우를 조상으로 공경하고, 직녀를 구고모나 구고모유, 노조유,' 신' 은' 신할아버지' 로 존경한다.
사슴봉산 (일명 여산 여산포) 주변에는 견우직녀 이야기에 관한 10 여 곳의 유적이 있다. 명가정' 루산현지' 는 현존하는 최초의 루산현지이다. 지청: "견우동, 서운사 하반부, 남향, 견우신 ... 구녀 루풍산 정상의 서운사에는 우견위녀전이 하나 있는데, 그 안에는 각양각색의 견우직녀 가족사진 조각과 벽화가 그려져 있다. 서운사는 천국의 남대문으로 견우직녀가 천국에 있다고 합니다. 산남의 견우동은 견우가 생활하고 직녀와 결혼하는 곳이라고 한다. 동굴 앞 7 미터, 벽에 돌담이 걸려 있어 직녀의 화장대라고 합니다. 2008 년 3 월 루산현 문화재연구소가 견우동을 발굴해 구멍이 한벽돌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당송 시대의 검은 도자기 그릇 항아리, 원명청 시대의 도자기 등, 구리 상자 액세서리, 동전 등도 출토되어 여산 사람들이 이곳에서 견우에게 제사를 지낸 지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견우동 남서쪽 800 미터 지점에 견우묘가 하나 있는데, 그 후손들은 늘 이곳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서파산등성마루에는 높이 5 미터, 너비 5 미터의 거대한 백석대가 있는데, 이를 밝은 석대나 밝은 음대라고 하는데, 견우직녀가 노래하고 춤을 추는 곳이라고 전해진다. 서량석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아홉 여담이 있는데 면적이 약 40 평방미터이다. 연못의 물이 맑아서 사계절이 건조하지 않다. 직녀와 자매들이 목욕하는 곳이며 현지인들이 비를 기원하며 아이를 낳는 곳이라고 합니다. 수영장 옆에는 세 개의 홀이 있는데, 하나는 옥제와 왕태후를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옥제의 아홉 딸을 위한 것이고, 또 하나는 아홉 명의 소녀를 위한 능소 홀이고, 아홉 명의 소녀는 이곳의 직공이다. 묘전 민중이 자발적으로 비석을 세우는 것은' 남천문 은하 9 여신 비석' 으로, 이곳은 향불이 왕성하다. 특히 음력 7 월 7 일 초이다. 견우직녀 민속문화의 전승으로 볼 때 여산은 지금까지도 독특하고 순박한 민풍과 민가를 간직하고 있다. 견우후예가 있는 손일촌에는 명청손씨 사당이 세 개 있는데, 그 안에는 견우직녀와 그 자녀와 소를 모시고 있다. 손씨 사당은 주로 음력설의 섣달, 설, 2 월 초, 7 월 초 7 등 명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는 견우동과 구녀 능소화당에서 조상을 청하고 송별해야 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제사가를 부르고, 술을 뿌리고, 곡식을 봉하는 등. 이 민속들도 견우직녀 전설의 민간 문화유산과 일치한다.
여산에는 아직도 소를 숭배하는 풍습이 남아 있어 소를 가정의 일원으로 여긴다. 여산에는' 소' 라는 글자가 달린 지명이 40 여 개 있다. 여산의 우시장도 유명하다. 1 년에 한 번 열리는 칠석묘회는 원래 견우고리 손일촌 (현재 향정부 소재지 신집가로 이전됨) 에 설치됐다. 이는 여산 여름에 가장 시끌벅적한 집회일 뿐만 아니라 견우직녀 전설이 여산에서 기원한 가장 좋은 증거이기도 하다. 여산은 잠과 양잠 재배의 역사가 있다. 여산의 실크 직조 기술은 직녀가 내려온 후 전수되었다고 한다. 루산 실크는' 직녀 직녀',' 선녀 직녀' 로 불리며 19 14 년 엑스포 금상을 수상했다. 양잠과 실크는 여전히 여산 지역 국민의 주요 경제 수입 중 하나이다. 여산 사람들도' 구처녀꽃' 을 심는 것을 좋아한다. 아홉 처녀꽃, 즉 유채꽃은 직녀가 하늘에서 내려와 봄가뭄을 넘긴다고 전해진다. 여산 사람들은 아직도 뜰에 포도를 심고 있다. 견우직녀가 칠석교에서 만날 때 사람들은 포도틀 아래에 숨어서 그들의 속삭임을 엿들을 수 있다고 한다. 산둥 성 이원현 연야향에는 직녀동과 견우묘가 있어 당대에 건설되었다. 양자는 이강을 사이에 두고 아득히 마주보고 있다. 한 강 양안의 경관 구도는 하늘의 견우성-은하-직녀 스타' 와 멀리서 서로 호응하며 놀라운 유사점을 가지고 독특한 천인합, 천지의 신기한 경관을 형성했다. 견우묘는 원래 2 층 다락방식 건물이었다. 여러 차례 보수한 후, 처음에는 규모, 삼대전, 청벽돌 초록와, 채색 아치, 건축물이 웅장하다. 절의 본당에는 견우와 그들의 아이들의 조각상이 있고, 옆에는 황소자리의 조각상이 있다. 정원에는 쿠퍼가 하늘을 찌르며 조용하고 독특하다.
견우묘 옆에 있는 마을을 견우관장이라고 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대부분 손이라 견우 () 와 같다. 이 마을은 명나라에 존재한다. 마을 사람들은 자신이 견우의 후손이라고 자처하며 견우직녀의 이야기를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지금까지도 양잠, 직포, 쌍칠수 채취 풍습을 답습해 왔다. 칠석이면 견우관장의 여자들은 기뻐하며 종이로 김원보를 접어서 직녀동에 모셔준다.
원현 현향의 대선산에는 한때 비석이 많았지만, 이미 파괴되었기 때문에 몇 조각만 손상되지 않았지만, 비석에 새겨진 모든 내용은 다소 견우직녀와 관련이 있었다. 명나라 만년 (1579) 에 세워진 비석' 직녀동 이야기' 가 있다. 비문에는 "당지운인이 계곡을 건너고, 동굴에서 기계 소리를 잘 듣고, 옛 이름인 직녀" 가 바로 직녀의 유래라고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 때, 어떤 사람이 지나가다가 동굴 안에 자삭기 소리가 나는 것을 듣고 직녀가 천을 짜고 있는 줄 알고 이 직녀 선동을 지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문 두 번째 문장-"우궁은 맞은편 해안에 지어져 있어 천연상 같다." 산시 () 성 화순현 () 은 태행산 () 의 정상에 위치한 산간 소현으로, 아름다운 한족 민간 전설로 인해 오랫동안 중국인의 마음 속에 자리를 잡았다. 앞서 화순현은 중국 인민협회에 의해' 중국 견우직녀 문화의 고향' 이라는 이름을 붙인 뒤 국무부에 의해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로 공식 발표됐다. 올봄에는 다시 산서성 문화청에 의해' 산서성 최초의 민족전통명절 (칠석) 시범보호점' 으로 명명되었다.
화순지방 농촌에는 견우직녀 이야기와 관련된 오래된 지명과 풍경명이 많이 있다. 견우동, 황소동, 까치산, 남천문, 천하담 등 지명에 해당하는 이야기 주인과 같은 아름다운 이야기는 현지인들이 들려준다.
화순현 견우직녀의 전설과 문화는 매우 높은 문화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지닌 귀중한 인문자원이다. 총명한 화순인은 독특한 문화자원에 의지하여 문화 브랜드를 만들고, 이곳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높이고, 경제사회의 종합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화순현은 전통문화자원의 구조와 개발 활용을 가속화하고' 견우직녀' 문화 브랜드를 불렀다. 성성의 유명한 진극' 까치교회' 주연의 신편 진극' 까치교회' 가 오늘 밤 산시 연예센터에서 공연을 시작한다. 화순도시와 농촌에서는' 민간 오려내기 전시회',' 민간 솜털 그림 한의학 전시회',' 민간 공예품 전시회' 가 잇따라 열리면서 현지 수공예가들은 견우직녀, 성모, 봉대극, 오곡화, 오려내기, 자수 등 인문역사, 전고 전설, 민간 예술을 선보였다.
칠석' 은 견우직녀의 동화에서 유래했다. 진중화순현은 견우직녀의 로맨틱한 사랑 이야기가 발생하고 발전하는 중요한 지역 (유일한 지역이 아님) 으로 칠석 풍습의 전승 발전이 전형적으로 중요한 지역이다. 화순현 남천지와 견우유는 10 제곱킬로미터도 채 안 되어 지금까지 견우직녀 이야기와 관련된 자연과 인문 경관과 경치가 20 곳까지 있다. 지명으로 볼 때 천하량, 견우유, 남천지, 묵자유 (모유) 는 지방지에서 오랫동안 기재된 지명이나 마을 이름이며, 나머지 지명과 관련 경물 이름은 한족 민간에서 유행한다. 오늘날 우리는 견우구, 견우동, 천하호, 견우묘, 직녀묘, 남천문, 황소동, 노우구, 소두산, 아카시아 등, 까치산 등을 볼 수 있으며, 왕모묘, 이천왕탑, 맷돌도 흔적도 없이 파괴됐다 마을 사람들은 견우직녀의 생동감 있는 이야기와 칠석절의 풍습을 대대로 전해 내려 왔으며, 그 전체 환경은 견우직녀 이야기의 줄거리와 매우 조화를 이루었다. 관련 전문가의 여러 차례의 현장 답사를 거쳐 2006 년 6 월 5438+2 월 65438+3 월, 중국 민간 문예가 협회는 정식으로' 중국 견우직녀 문화의 고향' 으로 명명하고 순순했다. 2008 년 6 월 7 일 국무부는 국발 (2008) 19 호 문건으로 순현 견우직녀 사랑 전설 2 차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했다.
이 이야기부터 산서의 한족들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를' 천하배' 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사서에 따르면 청말민초 산시한족은 축제를 축하하는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사람들은 큰길에서 나뭇가지 등으로 한 쌍의 젊은 남녀를 묶어 견우직녀를 만나 초상화 앞에 과일, 복숭아리를 바치며 축하를 표했다.
중국의 발렌타인데이에 인기 있는 한족 소녀의 며느리가 직녀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행사를' 공교롭게' 라고 부른다. 섬남 한족은 당시의 신밀풀로 다리를 엮어 책상 위에 장식을 하는 습관이 있는데, 위에는 견우, 직녀, 늙은 소, 소년 소녀, 까치 등의 이미지가 있다. 색종이로 위의 풍경을 잘라서 벽에 붙일 수도 있습니다. 직녀에게 복을 기원한 후, 수국 일곱 개를 병행하여 채색선 하나를 한 번에 일곱 개의 핀홀을 관통하는 것은 교묘한 구걸이라고 할 수 있다. 곡보현에서는 인기 소년 소녀가 별빛을 물에 던져 작은 총명을 구한다. 산서 북부의 한인은 예전에는 낮에 뜰에서 물 한 대야를 햇볕에 쬐어 먼지가 떨어지게 했다. 저녁에는 분지 표면에 박막이 형성되었다. 처녀의 며느리는 자수바늘에 기름을 바른 후 수면에 얹어 바늘이 수면 위에 떠 있는 사람들이 모두 구걸할 수 있게 했다. 진서북의 일부 지방에서는 콩나물을 대야 물에 넣는다. 물이 햇빛에 굴절되면 수중의 반사는 지네나 물뱀, 돼지, 개, 닭오리 등 다양한 모양을 나타낸다. 그림자가 풍부할수록 진실함을 의미한다. Changzhi 지역의 소녀, 칠석 전날 상자에 침을 뱉은 거미를 잡고 다음날 그물의 밀도를 관찰하고 싶었습니다. 그물이 가까울수록 구걸이 많아진다.
산서에서는 남학생도 칠석에도 견우에게 수련기술을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산시남부의 일부 지역에서는 칠석, 한 젊은이가 흙으로 널빤지나 석판을 덮고 오두막의 작은 경치를 만들고, 집 옆의 밭에 곡식 묘목을 심어' 식량판' 이라고 부른다. 진중과 산시 북부에서는 밀이나 콩이 물에 담가 싹이 나고, 칠석에서는 싹이 채색된 실로 둘러싸여 있는데, 이것이 바로' 재배' 라고 불린다. 서북진의 목동은 소에게 화환을 하나 지어야 하는데, 이를' 늙은 소의 생일 축하' 라고 한다.
산서칠석 전후로 비가 많이 내렸고, 한족들은 칠석을' 비 오는 날' 로 여겼고, 직녀가 강을 건너면 견우가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눈물을 글썽였다. 눈물이 땅에 떨어졌는데, 이것은 비다. 그래서' 칠칠은 나가지 않고 비를 맞으러 나간다' 는 속담이 있다. 이날 소녀들은 봉선화를 두드려 손톱을 붉은색으로 염색하는 풍습이 있었다. 노인들은 눈이 맑아서 보면 어지럽지 않다고 한다. 옛날 산서는 칠석에서 천하가 예측한 쌀값을 주시하고 있다. 칠석 천하가 어두울 때는 쌀값이 오르고, 천하가 밝을 때는 쌀값이 싸다. 한족 민간에는' 천하쌀값이 높고 태을건강' 이라는 말이 있었다. 현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에 산서의 한족들은 이미 그렇게 중시하지 않았지만, 일부 구걸활동은 여전히 여자아이와 며느리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많은 곳에서는' 교묘한 음식' 을 만드는 습관을 간직하고 있다. 흰 밀가루나 케이크 가루에 설탕과 기름을 넣어 다양한 음식을 만든다. 또 다른 곳에서는 집집마다 수박을 먹고 수박에 도안을 새겨' 꽃박' 이라고 부른다. 이 습관들은 칠석 풍습의 유물이다. 윤시의 "구름" 은 사전의 지명을 해석했다. 유성' 은 떨어지는 유성을 의미하는 운석이다. "서쪽" 은 방향이고, 직녀 스타는 은하계 서안에 있다. 운계' 라는 단어는 하늘의 직녀가 운계에 떨어지고 직녀가 견우와 사랑에 빠진다는 뜻이다. 윤서천하는 견우직녀 이야기 속 천하와 일치할 뿐만 아니라 천하 유역의 자연 지형과 인문 경관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천하곡에서 윤서현 동남부의 석문만 산에는 여성 모양의 바위가 있어' 석여문' 이라고 하고, 서북의 게화산에도 남성 모양의 바위가 있어' 석시아공' 이라고 부른다.
대대로 윤서인들은 이 두 석두 두 개가 견우직녀의 화신이라고 생각했다. 천하 상류의 강 중앙에는' 금비석' 이라는 거대한 석두 하나가 있는데, 왕태후가 천하를 뽑을 때 여기에 남아 있는 금비화석이라고 한다. 윤서현 성서에는 드럼공원이 하나 더 있는데, 여와보천의 석두, 직녀가 내려와 목욕을 할 때 옷을 넣는 선석이라고 합니다. 천하 동쪽, 해발 1069 미터의 낭산이 있다. 태후의 동상은 산꼭대기의 황후묘에 모셔져 있다. 항고관 동북의 돌사다리 산에' 천지사' 라는 비구니가 있다. 과거에는 향불이 가득한 곳이었다. 한쪽은 절, 한쪽은 여자, 한쪽은 남자다. 고증을 거쳐 순박한 운서인이 견우직녀를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밥을 죽계까지 먹고 싶다. 며느리를 윤서까지 장가들고 싶다." 윤시는 미녀의 고향이다. 윤서 여성의 아름다움, 선량함, 손재주는 사람들이 공인하는 것이다. 허난성 남양시 보천만보우산구는 인걸지령의 곳이다. 이곳은 고목삼천, 새와 짐승들이 무리를 이루고, 석인 남기슭의 군봉이 수려하고 초목이 울창하며, 서협 용담구 폭포군은 풍경이 독특한 유명한 관광지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견우는 천 년 된 소의 지도 때문에 직녀와 만나 화목하고 달콤한 생활을 했다고 한다. 그들이 두 아이를 낳은 후, 왕모모는 직녀가 내려온 것을 알고 노발대발했다. 그녀는 천병을 파견하여 직녀를 잡으러 갔는데, 견우가 눈물을 글썽였다. 그러나 늙은 소는 견우에게 그의 영매술 소가죽을 입히고 뒤에서 쫓게 했다. 견우가 마지못해 그대로 한 후 천당에 가서 직녀를 찾았다. 이 인간적인 천년소를 기념하기 위해 견우가 살던 산을 복우산이라고 부른다.
견우직녀 고향 지도
완성에서 남쪽으로 20 마일 떨어진 완성구 리와 향에는 견우장이라는 자연마을이 있다. 마을 사람들은 전설의 견우가 그들 마을 사람이고 손여의라는 젊은이라고 말했다. 견우촌에서' 신우묘' 비석을 발굴한 후, 마을에 견우직녀상을 짓고, 7 월 초 칠향불로 가득 찼다.
신우종
견우촌 조상 대대로 전해 내려온 소가집은 견우의 옛집이라고 한다.
우가채 유적지
견우장 조상 대대로 전해 내려온 식수 구덩이는 견우가 과거에 물을 마셨던 곳이라고 한다. 가뭄의 해든 홍수의 해든 구덩이는 항상 이런 상태이다.
은우구덩이
아래 그림은 전설적인 까치 다리의 소재지이다. 이 다리는 이전에 돌다리였는데,' 문혁' 에서 파괴되었다가 나중에 비석을 세워 기념되었다고 한다.
까치교 기념비
견우직녀가 헤어진 후에도 전설에 나오는 직녀의 출생지인 석개구리 마을에는 견우촌과 결혼하지 않는 풍습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캐릭터 프로토타입에 대해 관계자는 견우직녀가 모두 인간이며 지하도의 남양인이라고 지적했다. 견우는 남양시 서쪽 20 리의 상장족이고, 직녀는 남양 성남 20 리의 석개구리촌인이다. 직녀는 도피하여 견우에게 시집갔고, 직녀의 가족들이 발견하여 그들을 갈라놓았다. 견우가 그의 아내를 찾아 석개구리촌 근처로 와서 살고 나서 그는 견우촌을 설립했다.
오늘날, 매년 7 월 7 일, 견우장은' 튀김 타과',' 구걸교',' 제사' 의 풍습을 물려받을 뿐만 아니라, 이 날 아침, 노인은 닭을 죽일 것이다. 여명 발표를 앞당겨 견우직녀의 상봉 시간을 단축할까 봐 걱정이다.
매년 7 월 초칠경에 백하 동해안의 견우장과 그 주변 마을 사람들은 견우장에 가서 분향제를 하며 아이를 위해 복을 빌었다.
견우직녀의 전설은 고대인들이 별에 대한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하늘의 별을 신화하고 의인화한 결과이며 남양에서도 실물 증거가 있다. 1970 년대에 남양백하 서안백담한묘에서' 견우직녀 별자리' 한화상석이 출토되었다. 체태, 태도, 걷는 자세로 볼 때, 오른쪽 견우가 끌고 있는 소는 의심할 여지 없이 길들여진 소-남양 황소; 왼쪽 아래 직녀의 앉은 자세도 한대 여성의 노동 자세다. [7]
2007 년 남양' 견우직녀 전설' 이 허난성 최초의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들어갔다. [2]
20 12- 10, 남양시 문화국은' 견우직녀 전설은 남양'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신고에 성공하여 결국 견우직녀 전설이 남양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문화적으로 확인했다. 태창남 교외의' 6 국 부두' 남쪽, 유가강 옆에는 황고모당이 있고, 강변에는 황고모촌이 하나 있다. 오래된 전설에 따르면 이곳은 견우와 직녀의 출생지이다. 북송 이전에 마을에는 황고모절이 하나 있었는데, 견우직녀의 신을 모시고 있었다. 여기에 아름답고 감동적인 신화 전설이 있다.
견우직녀는 모두 하늘의 신선이다. 견우는 강고성이라고 하고, 후세 사람들은 황고성이라고 오칭한다. 직녀는 직녀라고 불리며 왕태후의 손녀이다. 견우와 직녀는 하늘에서 자유롭게 사랑한다. 옥제와 왕태후는 자신이' 문이 부적절하다' 고 생각하며' 사랑, 영향' 이라는 이름으로 직녀를 엄하게 단속하고 견우를 인간까지 폄하하였다. 견우가 내려오기 전에 직녀는 조용히 견우에게 말했다. 만약 네가 세상에서 그녀를 생각한다면, 연꽃독에 맑은 물을 가득 채우고, 항아리 안의 물을 보고, 직녀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견우는 태창 남교 황고모당 옆 황고모마을의 한 농민 집에서 태어났다.
황고촌의 견우는 어렸을 때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셔서 오빠 형수님의 집에서 살았다. 소 한 마리가 하늘의 황소자리 별이어서 견우에게 날아갔다. 견우가 소를 잘 키워서 자주 밭에 가서 소를 놓아서 매우 친하다. 형수는 항상 그를 괴롭히고, 학대하고, 음식을 끓여 몰래 먹고, 견우에게 말하지 않는다. 늙은 소는 영성이 있다. 형수가 집에서 좋은 음식을 훔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녀는 견우에게 빨리 집에 가서 밥을 먹게 했다. 아주머니는 뼈에 사무치는 것을 미워하여 견우에게 가르마를 강요하였다. 견우가 말하기를, 나는 이 소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고, 땅을 심고, 초가집에 산다.
분리 후 견우와 소는 열심히 일하며 소를 끌고 밭에서 경작하며 소와 함께 생활한다. 견우가 총명하고 유능하여 점차 강인하고 철이 든 젊은이로 성장했다. 밭에서 농사일을 마친 후, 그는 늘 소 등에 앉아 피리를 불며 답답함을 풀었다. 직녀가 그리울 때, 나는 연꽃 항아리 속의 직녀가 멍하니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아름다운 피리를 연주했고, 하늘의 직녀는 그것에 매료되었다. 그녀가 견우가 색운에서 피리를 부는 것을 엿들은 지 이미 749 일이 되었는데, 이것은 그에 대한 그녀의 사랑을 불러일으켰다. 늙은 소가 말했다. "견우, 견우, 네가 그녀에게 손을 흔들어라. 그녀가 재미있다면, 그녀는 너를 만날 것이다. 클릭합니다 견우가 고개를 들어 색구름을 보고 있다. 과연 그는 연꽃통에 있는 직녀처럼 아름다운 선녀를 보고 그녀에게 손을 흔들었다. 위버가 견우가 그녀에게 손짓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머리에서 은머리핀을 뽑아 버렸다. 솔질하는 소리와 함께 은비녀가 통로로 변했다. 견우가 소 등에 타고 하늘에서 직녀를 만났다. 견우직녀는 나를 사랑하고, 나도 너를 사랑한다. 그래서 늙은 소는 중매 역할을 하고, 직녀는 황고모촌에 내려가 견우와 결혼했다.
그들은 농사를 짓고, 쌍둥이를 낳고, 남자와 여자를 낳고, 행복하게 지낸다. 직녀가 짠 천은 매우 좋고 장사가 잘 된다. 그녀는 황고모촌의 여성들에게 천을 짜는 법을 가르치려 하는데, 이웃 관계는 매우 친밀하다. 늙은 소가 죽기 전에 소머리를 강둑 위에 올려놓고 견우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너는 내 가죽을 벗겨서 놓아도 된다. 위험에 처했을 때 쓸 수 있고 몸에 입을 수도 있어요! " 늙은 소가 죽은 그 강은 지금도' 소머리 우물' 이라고 불린다.
직녀는 옥황상제의 손녀이다. 옥황상제는 직녀가 기계실에서 천을 짜지 않는 것을 발견하고, 직녀가 황고모촌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견우와 결혼하여 쌍둥이를 키웠다. 옥제는 격노하여 천사를 보내 직녀를 호송하여 떠났다. 견우가 밭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데 갑자기 날씨가 좋지 않은 것을 보았다. 그는 급히 집으로 달려가 직녀가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그는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았는데, 직녀가 신들에 의해 하늘로 호송된 것을 발견했다. 그는 얼른 소가죽을 걸치고, 짐을 하나 골라서 하늘로 날아갔다. 그는 쫓아가면서 소리쳤다. "하늘은 무례할 것이고, 내 아내를 돌려줄 것이다!" " 직녀는 견우가 뒤에서 쫓는 것을 보고 내가 옥황상제의 손녀라고 생각했는데, 분명히 나를 어떻게 하지 않을 것이다. 견우는 천후 반드시 엄한 처벌을 받아야 하며, 손을 흔들어 그들이 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 견우가 듣지 않아 직녀가 급하다. 그녀는 처음부터 금비녀를 잡아당겨 뒤에 선을 그리고 은하수를 그렸다. 강물이 뒹굴고, 파도가 뒹굴고, 견우와 그들을 하동에서 막았지만, 강은.
옥제가 직녀를 체포한 후, 엄하게 꾸짖어 기계실에 감금되어 천을 짜다. 견우가 직녀를 만나지 못하자 아이는 울면서 엄마를 요구했다. 대지모신 (지구상의 모든 것을 관장하는 옥황상제의 아내) 은 불쌍한 직녀를 보고 옥황상제에게 간청했다. 옥황상제는 매년 7 월 초 7 일에 직녀와 견우를 한 번 만나기로 동의했다. 이날 다리 위에 새새 까치가 있어서 견우직녀가 아이를 데리고 하늘로 올라가 까치다리에서 직녀를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