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천층 헝신 연습

천층 헝신 연습

헝겊신은 중국에서 3000 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증에 따르면 최초의 수제화는 산서후마에서 출토된 서주 무사 무릎을 꿇고 신는 천화였다. 1990 년대 이전에 농촌 여성들이 헝겊신을 만들 줄 알았던 것도 당시 재료가 부족해서 신발을 살 돈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들 스스로 신발을 만드는 것은 온 가족이 노소의 유일한 원천이다.

헝겊 신발 제작 과정은 매우 복잡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헝겊 신발 제작을 알지 못합니다. 즉, 우리가 천겹의 신발이라고 부르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신발명언)

첫 번째 단계는 옷을 만드는 것이다: 주요 재료는 헝겊, 줄무늬, 헝겊 등이다. 현지인들은 이것을' 리자' 라고 부른다. 노로 한 겹씩 붙여서 1.5 mm 정도에 붙이고 헝겊판으로 건조시켜 일반적으로' 구멍 뚫기' 라고 부른다. 과거에는 어른과 아이들이 모두 패치된 옷을 입었다. 정말 입을 수 없다, 패치 한 겹을 벗고, 너덜 너덜 한 바지 상의와 함께 자르고, 평소 재봉 옷을 재단하고 남은 모서리 재료를 함께 놓는다. 당신이 거의 모든 깔개를 쌓으면, 당신은 무늬를 가지고 놀기 시작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먼저 쇠솥에서 노를 한 대야 끓인 다음 패널, 뚜껑, 책상 등을 한데 모은 다음, 안자를 한 겹씩 붙인다.

그것들이 어떤 색깔과 패턴인지 구분할 필요는 없지만, 새롭고, 두껍고, 얇게 엇갈리게 하고, 고르게 깔고, 밑바닥과 윗층에서 약간 새로운 천을 골라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반 구두는 3 층으로, 밑창은 5 ~ 7 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차라리 맑은 날을 따라잡고, 그 물건들을 마당에 붙이고, 2 ~ 3 일 동안 널고, 거의 말랐다가 벗는 것이 낫다. 이렇게 뻣뻣한 옷이 완성된다.

두 번째 단계는 바닥을 자르는 것입니다. 바닥을 자르기 전에 또 다른 것은 신발을 고르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영리하고 손재주가 좋은 이모, 고모 할머니, 처녀, 며느리의 손에는 모두 기성 종이 신발이 있어서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었다. 또 다른 쉬운 방법은 발이나 발에 신고 있는 신발을 종이에 그려서 신발 한 짝을 자르는 것이다. 신발형이 생기면, 잎에 꿰매고, 가위를 꽉 쥐고, 신발형을 따라 신발 밑창과 신발의 원형을 잘라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발명언)

세 번째 공정은 가장자리를 감싸는 것이다. 천을 한 덩어리의 신발 밑창으로 재단한 후 밑창의 바깥쪽 가장자리가 새로운 흰 천을 덮어야 한다.

네 번째 공정은 접착이다. 팔구층 포변의 신발 밑창을 함께 붙이면 이른바 미악가 신발 밑창이 형성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섯 번째 공정은 동그라미 바닥이다: 삼끈으로 사방을 따라 접착창을 꿰매는 것이다. 이 과정은 신발의 풍격 강약을 결정하므로 7 개 공정 중 중요한 부분이다.

여섯 번째 공정은 바닥을 닫는 것입니다: 대마 로프로 밑창을 꿰매십시오. 제곱 인치 밑창당 8 1 바늘 이상이 필요합니다. 삼끈은 굵고 핀홀은 가늘며, 가공할 때는 반드시 손으로 조여야 하며, 바늘은 고르게 분포되어야 한다.

일곱 번째 공정은 망치 바닥이다. 뜨거운 물에 담가 답답하게 한 후 망치로 합격한 신발 밑창을 평평하게 한다. 망치 가공은 틀에 의존해야지 변형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사실 신발 밑창의 성형 과정이다.

그 외에도, 선 선택, 꼬임 밧줄 등과 같은 매우 복잡한 보조 절차가 있다. 바닥을 고를 때는 반드시 상등한 삼끈을 선택해야 하고, 삼줄을 문지를 때는 장력이 강한 좋은 실마를 선택해야 한다. 어렸을 때 집집마다 밭에 마리화나를 심었다. 입추가 성숙할 때, 마을 사람들은 마리화나를 베어 도랑에 놓아 그것이 검고 악취가 날 때까지 두었다! 며칠 후에 건져내고 맑은 물로 씻고, 마피를 벗기고, 말리고, 나무망치로 두드리고, 세분화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끈을 꼬기 전에, 일반적으로 마를 꽈배기로 꼬아서 재봉 광주리에 넣어 준비해야 한다. 삼끈의 꼬임법도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망치로 대마줄을 치는 것인데, 이것은 농촌 바느질의 도구이다. 시장에서 직접 살 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하고 힘든 과정은 신발 밑창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마른 페이스트에 이렇게 두꺼운 옷 더미를 더하면 일반 바늘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신발을 닫는 송곳이 생겼다. 신발 밑창을 꺼낼 때는 한 손은 다듬은 옷 몇 층을 꽉 잡고 다른 한 손은 특별한' 신발 송곳' 으로 통과시킨 다음 바느질바늘을 다른 쪽에 놓고 끈을 꿰고 팽팽하게 잡아당겨야 한다.

신발 밑창을 받아들이는 것은 힘도 있어야 하고 세심해야 하며 손가락과 손바닥 사이의 힘을 잘 활용해 신발 밑창을 적당히 팽팽하게 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바늘의 간격이 적절하고 질서 정연하여, 사람들이 빽빽하게 보이고, 정교하고 독특하며, 기계가 인쇄한 도안과 매우 비슷하며, 균일하고 아름답다.

신발 밑창이 다 되었으니, 곧 신발면을 채워야 한다. 사람들은 그것을 신발이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하다. 오픈과 보금자리 두 가지 방법, 큰 밑창과 작은 밑창이 있습니다. 신발을 핥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신발면의 색깔과 패턴은 착용자의 나이, 성별, 취미에 따라 달라진다.

나중에 폐타이어로 만든 플라스틱 밑창과 고무 밑창이 나왔다. 헝겊신을 만드는 것은 비교적 간단하다. 그러나 산시 () 현 () 에서는 천 겹의 헝신을 만드는 전통이 있다. 딸은 시집가서 딸과 사위에게 천 겹의 헝겊 신발 한 켤레를 만들어야 한다. 아이를 낳은 후, 그녀의 할머니와 외할머니는 손자에게 꽃이 달린 헝겊신을 만들어야 한다. 이 전통은 여전히 ​​longxian 세대에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모두 돈이 있다. 특히 신세대 젊은이들은 헝겊신을 신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헝겊신을 만들 줄 모른다. 헝겊신은 헝겊 신발의 장점이 있는데, 그 구두, 운동화, 겉모습과는 달리, 차에 오르는 것이 불편합니다. 특히 여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