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비교적으로 말하면, 창립자인 Xue Xuanlin이 오늘날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대표적인 회화 학교입니까?

비교적으로 말하면, 창립자인 Xue Xuanlin이 오늘날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대표적인 회화 학교입니까?

설현린의 예술사상체계는 우리 중국인 전체가 자랑스러워하는 상대화파, 즉 상대화파의 예술적 이론과 사상체계라고도 할 수 있다. 국제표준은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설현린 소개

설현린(1957.1--)은 장쑤성 난징(현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유명 화가이자 미술 이론가이자, 상대성 이론의 창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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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 Xuanhua(중국화)의 정의자, National Art Network의 예술 감독, Jiangsu Chinese Painting Academy의 저명한 화가, 중국 회화 연구 협회 부회장, Xue Xuanlin 미술관 관장 등은 Lu Xun Academy of Fine Arts, Liaoning University, Shenyang Artillery Institute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한때 대학에서 철학과 미학을 강의했습니다. 1986년에 상대성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어린 학교 설립자이며, 피카소는 28세에 "입체주의 학교"를 설립했으며, Xue Xuanlin은 29세에 "상대성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학술 논문 출판: "중국 회화 개념의 갱신과 기술의 새로운 탐구"(1989년 중국 회화 예술에 대한 획기적인 획기적인 작품), "예술의 영원에 대하여"(1993), "Xue Xuanlin의 예술 이론"(1993) 2003년 『다빈치의 회화론』, 『로댕』에 이어 칸딘스키의 『예술정신에 관하여』에 이어 세계 4번째 화가의 미술이론 『설현린의 미술론』). 그는 몇 가지 중요한 논문을 발표하고 체계적인 미술 이론 및 이념 체계를 형성했으며 이는 현대 중국 회화 예술의 발전과 혁신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989년 획기적인 예술적 기적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몽환적인 인체, 바다 풍경, 풍경을 그린 독특한 상대 그림 시리즈(실제 및 환상)를 만들었습니다. 2007년 베이징에 정착했다. 중요한 예술적 공헌: Xue Xuanlin의 예술적 이론 및 이념 체계, 상대 회화 학교, Xuan 회화(중국 회화)의 정의, Xue의 6가지 방법 - Xuan 회화(중국 회화) 모델링의 6가지 요소, 세 가지 상수 법칙의 발견 , 미의 삼불변 법칙, 미의 본질, 예술적 혁신의 기초 본질, 예술의 기원, 예술의 5대 범주, 회화 학파의 정의, 예술적 가치의 법칙 등...

설현린은 피카소와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어린 회화 학교의 창시자이다. 29세). "1989년 획기적인 예술적 기적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리즈의 작품은 시간과 공간의 초월성, '현실과 환상', 우주 속의 영원한 생명을 표현하고 있으며, 수집가들에게 널리 인정받고 수집되어 왔습니다. (설선린의 미술이론과 이념체계, 상대화학교 등, 상대화학교 미술네트워크 등 전국 주요 홈페이지 및 관련 검색어를 참고하세요.

설선린이 만든 신개념 용어 Xuanlin: Xue Xuanlin의 예술 이론 및 이념 체계, 상대 회화 Xue의 Xuan 회화 방법의 세 가지 상수 법칙(중국 전통 회화) 세 상수 Xuan 그림의 아름다움에 대한 세 가지 상수 법칙 출처: 온라인 백과사전 및 기타 여러 사전

진실과 환상 등의 상대화파. ):구체성과 추상의 결합, 부조화 속에서 조화를 추구

인류사회의 문명사를 살펴보면, 모든 분야와 시대에 걸쳐 큰 영향력을 발휘한 학문적 작품들이었습니다. 학계는 새로운 주제를 제시해 왔고,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사고 방식에 혁명을 가져왔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개념의 업데이트를 가져왔다는 것입니다.

상대성 이론의 창시자인 Xue Xuanlin은 예술적 혁신 연구에 집중하기 위해 과감하게 떠났습니다. 사관학교 강사직을 포기하고 미술학원에서 인력 제한으로 그를 받아들일 수 없게 되자 전문화가의 길로 들어섰다. 조국에 대한 직업군인의 사랑과 불굴의 성격은 그의 정신을 무장시켰고, 그는 독립적인 사고에 능했고 독특한 통찰력을 제시했으며 사상 분야의 낡은 사상과 경직된 교리를 감히 깨뜨렸다. 그는 기존의 권위에 도전하여 중국 회화의 모델링 개념과 기타 체계적 이론 견해의 새로운 "Xue 's Six Methods"를 제안했으며 Xie He의 수천년의 지배력을 돌파하려고 노력했습니다. Xuan 회화 또는 중국 회화의 창작은 개념을 갱신하고 새로운 전통을 창조하기 위해 화가와 이론가를 전통적인 예술적 사상과 모델링 개념의 제약에서 해방시켜 Xuan 회화, 즉 전통 중국 회화의 현대화를 실현합니다. 그의 혁신적인 예술 사상은 중국 회화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1989년 고대 민족 회화 예술에 활력과 활력을 불어넣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Xuanlin은 그의 첫 번째 학술 논문인 "중국 회화 개념 및 기술의 새로운 탐구"를 출판했으며, 이는 이후 3년 후인 1990년대에 중국 회화계의 일부 사람들이 "Xue Xuanlin의 예술 이론" 출판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붓과 잉크는 0이다"라는 슬로건은 미술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광범위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이 흥미로운 유사 현상은 베이컨이 자신의 저서 "새로운 도구"에서 처음으로 "인간의 지식과 인간의 힘"을 제안한 것과 같다. ", "인간의 힘에 도달하는 방법과 인간의 지식에 도달하는 방법은 서로 가깝고 거의 동일합니다." 이 두 문장은 후세에 의해 "아는 것이 힘이다"로 요약되었습니다. 같은 슬로건 "브러쉬" 먹은 0이다'는 1989년 Xue Xuanlin의 전문 저서 '중국 회화 기법의 개념 갱신과 새로운 탐구'에서 처음 제안된 '붓과 먹'의 학술적 관점에서 유래합니다. "펜이 없다는 것 자체에 대한 오해는 '펜'과 '필기'를 구별하지 못하는 데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술 형식에 있어서 다양한 재료나 도구의 요소가 아니라, 작품 자체에 사용되는 독특한 조형 컨셉과 독특한 표현 형식인 경우가 많습니다. 작품에 감염시키는 아름다움이나 '영혼'에 주목하세요. "이 전제 하에서는 어떤 도구와 방법을 사용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펜'에 대한 가장 좋은 태도는 '펜'을 선택하지 않는 것입니다." "색은 하나의 먹과 한화 물감에서 나옵니다." ..."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Xue Xuanlin이 처음으로 학계에 새로운 주제를 제안하고 지속적인 학술 토론을 촉발한 것은 바로 Xue Xuanlin의 두려움 없는 정신 때문이었습니다.

설선린의 예술사상은 2003년 천진인민미술출판사에서 발행한 학술논문 《설선린의 미술론》에 집약되어 ​​있다. 1989년 심양 출판사에서 출판된 학술 논문 "중국 회화 개념의 갱신과 기술의 새로운 탐구"와 1993년 난징 대학교 출판사가 출판한 "예술의 영원에 대하여"에서 예술 미학에 대한 이론적 사고를 통합했습니다. 이 책은 선회화, 즉 중국화 개념의 갱신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셰이크의 육법』을 혁신, 보완, 개선한다. 그는 처음으로 체계적인 이론적 관점을 제시했습니다. Xuan Painting(중국 회화)의 새로운 "6 가지 방법"(Xue 's Six Methods)은 중국 회화를 대체하고 중국 회화 예술에 과학적인 이름과 정의를 부여했습니다. 실크에 그림을 그립니다. 예술적 혁신에서 '미의 세 가지 불변 법칙'을 요약하는 것은 동양화 예술과 기타 조형 개념 및 발견의 주요 형태입니다. 그는 전복된 붓놀림과 구성을 옹호한 현대 미적 경향을 과학적으로 정의했습니다. 이는 중국 회화 예술의 다양한 발전과 전면적인 혁신을 위한 이론적 기반을 제공하며, 그가 옹호하는 예술적 미학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중국 회화의 다양화, 현대화, 세계화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가 주장하는 이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원시적인 회화는 언어이고 예술은 인간의 언어 의식에서 유래한다.” 엥겔스의 “예술은 노동에서 유래한다”를 개정했다. 원시 예술에 대한 연구는 유익합니다.

Xue Xuanlin은 20년 이상의 탐구와 창작 끝에 예술적 미학에 대한 완전한 이론적, 이념적 체계를 형성했습니다. "설현림 예술 이론"은 장기적인 예술적 실천을 통해 이론의 확증을 요약하고 "상대성 학교"를 완성합니다. 그는 새로운 세기를 내다보는 추상과 구상의 융합을 선택했다. 상대성 이론은 우주의 무한한 공간과 영원한 아름다움의 추구를 보여주는 '현실과 상상', '상대적으로 조화로운' 예술 형식이다. 제한된 그림.······

Xue Xuanlin의 예술 미학 이론 및 이념 체계

예술 미학 이론, 기술 및 학교의 포괄적 혁신

6가지 요소를 모델링한 Xuan 회화(중국화)(Xie He의 6가지 방법을 기반으로 Xue의 6가지 방법을 다시 제안함)

선 - 펜 및 잉크 선 및 비펜 및 잉크 선.

2. 스타일링 - 품질에 중점을 둡니다.

3. 구조 - 펜과 잉크 라인 구조, 비펜과 잉크 라인 구조, 명암 구조.

4. 명암 - 어두운 선의 본체(펜과 잉크 선)와 밝은 선의 본체(비잉크 선)의 대비 및 명암의 대비 어두운 모양.

5. 공간 - 평면 중첩과 주체, 객관적 현실 우주(제1 현실 우주)와 심리적이고 상상적인 '실제' 우주(제2 '현실' 우주).

6. 색상 - 색상보다 잉크를 강조하고 잉크보다 색상을 강조합니다. 색상은 중국 전통 회화 안료의 단일 잉크에서 나타납니다.

'중국화 개념과 기법의 갱신' 32쪽, '설선림 미술론' 30쪽 참조

선화(중국화)의 과학적 명칭과 정의 :

Xuanhua: 라이스페이퍼와 비단에 안료를 사용하여 그린 그림입니다. 동양화 예술의 주요 형태이다.

선지와 선비단은 선화의 필수적인 속성이다. 먹은 선화안료의 한 형태이지 선화의 본질적인 속성을 구성하지 않는다. 그것은 사용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잉크는 일종의 안료이다. 이 문제는 이미 1989년에 『중국화 이념의 갱신과 새로운 기법의 탐구』에서 명백히 언급되었다. 그것은 현회화, 즉 중국 전통회화의 본질적인 속성을 구성하지 않는다. "색은 하나의 먹과 중국화 안료에서 나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국 회화 개념 및 기법의 새로운 탐구" 52 페이지, "설선림 예술 이론" 49 페이지 참조) "비 붓과 잉크" " 내가 제안한 이론은 나중에 "펜과 잉크는 0이다"라는 논의를 촉발시켰습니다.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미술 신문' 2006.7.22 참조

구성: '구성'은 역사적 참고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정적이거나 모델과 유사해서는 안 됩니다.

중국 고전회화의 '구성'은 우리 민족예술의 귀중한 유산이자 우리 새로운 발전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가장 강력한 것은 불가능하지 않다는 것이다. 법칙의 법칙이 최고의 법칙이다"(〈회화 매뉴얼〉). 회화 예술 창작은 본능적으로 자신의 눈을 사용하는 '불가능의 법칙'을 이룰 수 있다. 자신의 두뇌를 관찰하고 사용하여 자신만의 모델링 개념, 방법 및 방법을 형성하고 자신의 학교를 형성하는 것이 최고의 예술 상태가 될 것입니다. 물론, "나의 방법"을 찾기 전에 먼저 선배들의 경험(특히 이론과 학습 방법)을 이해해야 불필요한 우회를 많이 피할 수 있고, 더 중요한 것은 이전의 경험 연구를 통해 배울 수 있고 변화와 발전의 여지를 찾으세요.

"중국 회화 개념의 갱신과 새로운 기술 탐구" 14페이지 및 "설선림 미술 이론" 14페이지 참조

붓: 붓 자체는 붓이 아니며, 브러쉬 같은 건 없습니다.

펜 자체가 없다는 오해는 '펜'과 '필기'를 구별하지 못하는 데 있다.

실제 예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술형식에 있어서 다양한 재료나 도구적 요소가 아니라, 작품 자체에서 사용하는 독특한 조형 컨셉과 독특한 표현 형식인 경우가 많습니다. 관객을 감염시킬 수 있는 작품 속에 숨겨진 아름다움이나 '영혼'에 주목해 보세요. 이 전제 하에서는 어떤 도구와 방법을 사용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펜"에 대한 최선의 태도는 다른 "펜"을 선택하지 않는 것입니다.

'중국화 개념의 갱신과 기법의 새로운 탐구' 27페이지 및 '설현림 미술론' 26페이지 참조

선화(중국화)의 본질

중국화의 성격은 중국화 조형의 전통적이거나 고전적인 개념에 좌우되지 않으며, 중국인이 그린 것인지에 좌우되지 않으며, 중국화의 기법에 좌우되지도 않는다. 중국화의 성격은 중국화의 기본적 속성이 존재하는지, 아니면 본질적인 속성이 존재하는지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중국 회화의 기본 특성은 무엇입니까? 관건은 기본 재료인 라이스페이퍼와 선비단이 존재하는지 여부이다.

'중국 회화의 개념과 기법의 갱신' 62페이지 및 '설현림 미술 이론' 61페이지 참조

미술 학교와 회화 학교가 갖추어야 할 전제 조건: 미술 학교와 회화 학교에는 전제 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회화 학교: 회화 학교는 독특한 회화 예술 개념에서 "독특한 아름다움의 상징"을 형성하는 회화 형식을 말합니다. (Xue Xuanlin 질적)

진정한 의미의 회화 학교는 단순한 그룹이 아니라 다음과 같은 전제 조건이나 조건을 갖추어야합니다. "첫째, 학교는 독특한 예술적 개념, 예술적 제안 및 둘째, 장르는 동일한 예술적 개념을 전제로 유사한 스타일과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여 예술 형식을 형성하는 것을 의미하며 스타일, 기술 및 대상의 유사성만으로는 장르를 나눌 수 없습니다. 표현의 기본은 동일하거나 유사한 개념, 단일한 기술, 유사한 대상을 기반으로 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나 선배와의 다른 개념은 새로운 유파의 형성이라고 할 수 없으며 단지 다른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화사에 있어서의 학파는 '문인화파'와 회화파라고 할 수 있는 '학파'를 제외하고, 소위 회화파라고 불리는 다른 종파들은 실제로는 스승, 견습생, 제자, 지역에 의해 형성된 종파이다. 셋째, 위의 세 가지 전제 조건을 충족하면 하나 이상의 그룹을 회화 학교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추상화의 창시자인 칸딘스키, 피카소, 입체파의 창시자, 초현실주의의 더들리 등 회화의 전체 역사는 조형 개념의 변화와 발전의 역사이며, 이에 의해 결정되는 회화 예술 형식의 미학은, 우선, 조형 개념의 형성은 모든 회화 예술 형식의 아름다움의 변화와 갱신에 달려 있습니다."

"의 12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중국화 개념과 기법의 새로운 탐구', '설선림 미술론' 11페이지<. /p>

중국 지방화파는 0이다

“첫째, 중국 종파 미술은 중국의 지난 역사 속에서 통일된 전통문화와 낡은 사회의 생산성 수준의 한계로 인해, 스승, 견습생, 도제 등의 지역 종파가 형성되었기 때문에 오래 전에 과거의 일이 되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움과 차이를 추구하고 자주적 혁신을 강조하는 오늘날의 세계에서는 지역적 집단으로만 분열되는 이런 종파는 더 이상 시대에 적응하지 못한다.” "예술과 사상체계로 구분하지 않고 지리적인 집단으로만 나눈 것은 사실 중국 역사상 큰 실수입니다. 단순히 유파나 유파를 집단으로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유파나 유파는 다음과 같은 전제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입니다. 첫째, 학교나 회화 학교는 독특한 예술적 사고나 조형 개념을 갖는 것입니다. 둘째,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과 기술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위의 세 가지 전제조건이나 조건을 동시에 충족해야 학교 또는 회화학교라고 불리울 수 있다. 전통적인 개념에서는 우리는 항상 회화학교를 집단으로 이해해 왔다."

둘째. , 현재 전국의 지역 종파에는 새로운 예술적 이념 체계, 모델링 개념 및 독특한 예술 형식이 거의 없습니다. 가장 통일된 슬로건은 '펜과 먹은 시대를 따라야 한다'인데, 이 문장은 청나라 시대의 석도(Shi Tao)에서 나온 것이다. 청나라 때 석도가 한 말은 실제로 우리 신지역화파의 예술적 사상이자 주요 슬로건이 되었습니다. 우리 민족의 혁신 정신이 부족해서일까요, 아니면 우리가 오해를 하고 있기 때문일까요? 0이 아니면 무엇입니까?

셋째, 변증법적 유물론의 부정론을 이용하여 현 전국화단을 판단한다는 결론은 제로이다. 즉, 모든 도, 시, 지역이 화원이라면 화원은 없다는 뜻이다. 이는 일반적인 철학적 지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우리 지역 회화학교가 새로운 지역 회화학교로 발전했다면 앞으로는 어떤 이름으로 불리게 될지 종종 궁금합니다. 만약 당신이 “중국화학원”이라고 부르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특정 지역의 신신화학원”이라고 부를 수는 없습니다.

중국 회화의 역사에서 회화 학교라고 할 수있는 '문인 학교'와 '학원'을 제외하고 소위 회화 학교는 실제로 스승, 견습생, 제자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 그리고 지역적 관계. 진정한 학문적 의미에서 회화 학교보다는 종파가 형성되었습니다.

회화 학교의 형성은 주로 독특한 예술적 아이디어, 모델링 개념 및 모델링 형식 또는 예술적 표현에 달려 있습니다. 인원수에 상관없습니다.

위의 전제 조건을 충족하는 한, 그는 회화 학교 또는 회화 학교의 설립자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입체파와 피카소, 추상화파와 칸딘스키, 초현실주의파와 달리는 모두 성공적으로 회화파나 회화파의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2006-3-17 "서지 서예와 화보 뉴스" 참조

조형 개념의 형성

예술 학교의 기원은 종종 독립적인 심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표현. 독특한 심리적 감정, 특히 아름다움에 대한 내적 경험과 자기 전달의 특성이 있어야만 우리는 독특한 표현 기법과 예술적 표현 형식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회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인 감정과 주관적인 감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주관적인 자아에 대한 지식, 이해 및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화가의 조형 개념 형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중국화 개념의 갱신과 새로운 기술 탐구' 60페이지 및 '설현림 미술 이론' 59페이지 참조

상대 회화파의 모델링 개념 - 현실 그리고 환상

(1) 상응하는 관점을 채택하십시오(하나는 객관적인 이미지이고 다른 하나는 추상적인 심리적 "이미지"입니다.). 시청자가 상상의 도움을 받아 흐릿한 아름다움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 사실적인 그림과 추상적인 그림의 극명한 대립이나 교차를 통해 우리는 쌍방향 미학적 관점을 표현하고, 쌍방향 아름다움의 본질을 드러내며, 쌍방향 또는 서로 다른 감상의 수준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사람마다 영감의 깊이와 미학적 성향이 다르지만...

(2) 현실과 허구에 가까운 추상과 환상의 영역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려고 노력하세요.

(3) 주제와 불분명한 주제가 공존하는 '반이해'에서는 항상 어떤 상상의 불분명한 공간이나 미학적 심리적 거리가 유지된다. 나는 몇 가지 통찰력을 가지고 있지만 전부는 아닙니다.

(4) 부조화 속의 조화, 부조화 속의 조화 등을 달성하기 위해 강한 빛과 어둠의 환경이 부조화하고 부조화하게 결합된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상대적' 모델링 개념은 사진 속 양방향의 명확하고 불분명한 관점과 공간을 열어 직관적이면서 추상적인 것, 환상, 허구, 흐릿한 상태 - "현실과 환상과 같은" 상태입니다.

상대성학파는 추상성과 구체성의 결합을 옹호한다. "즉, 부조화에서 조화를 추구하고, 입체적 대비에서 조화를 추구하며, 흐릿함과 명료함에서 통일성을 추구한다."

상대회화파의 미술형식 : 상대회화파는 새로운 세기를 내다보며 추상성과 구체성을 겸비한 미술형식, 즉 '현실적이고 환상적'이며 '상대적으로' 예술형식을 선택했다. 조화로운", 제한된 그림으로 우주의 무한한 공간과 인간 본성의 "진리, 선함, 아름다움"의 승화, 예술에 대한 사랑과 영원한 아름다움에 대한 몽상을 표현합니다.

2006-3-17 "서지 서화화 뉴스"와 유명 예술가 "야창 예술 네트워크"-설현림 공식 미술 홈페이지 참조

현대 중국 회화 예술이 갖추어야 할 조건 만나다:

(1) 예술, 아름다운 형태여야 합니다.

(2) 모더니스트 중국화 예술은 서구의 '모더니즘 미술' 일부를 중국화 예술 형식으로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전이한 것이 아니라 재료, 구성 형태, 표현 대상만 바꾼 것이다. 현대 중국 회화 예술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표현 형식을 표현해야 합니다.

(3) 현대 중국 회화 예술은 자체적인 조형 개념과 이념 체계를 가져야 하며 무의식적인 "촬영 및 가리키기"가 아닙니다. 엄격한 예술의 탄생은 근거 없는 규칙, 아름다운 규칙, 무의미한 조작에 기초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4) 현대 중국 회화 예술의 미적 경향은 '현대인', 즉 현대적인 사상과 개념을 가진 사람들의 경향이 있어야합니다.

(5) 모더니즘 중국 회화 예술의 탄생에는 과정이 있을 것이다. 형성된 이후의 현대회화예술은 단지 하나의 학파, 하나의 유파가 될 수 없고, 복수의 흐름과 유파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한 가지는 똑같습니다. 즉, 그들은 모두 중국 고전 회화의 일부 전통적인 개념과 형식을 채택하지 않거나 채택하지 않으려고 하며, 대신 현실과 미래에 기초하여 이를 깨뜨릴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낡은 개념과 낡은 형식을 통해, 개성이 풍부하고 자립적이며 시대의 아름다움을 지닌 또 다른 예술적 언어가 있습니다.

"Xue Xuanlin의 예술 이론" 8페이지 참조

예술 진화의 법칙

소위 예술이란 이미지를 사용하여 반영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현실을 현실과 비교하는 것 좀 더 일반적이고 전형적인 사고의 특별한 형태입니다. '자아'라는 개념과 형태를 돌파할 수 없거나 지속적으로 돌파할 수 없는 예술은 예술성을 상실하게 되는데, 이는 예술이 현실과 동떨어져 있음을 의미합니다.

선인의 경험과 기술, 그리고 선인이 지시한 도구와 재료를 사용하여 창조한다면 선인을 따라잡거나 능가할 수 없으며, 이는 이러한 고대 예술 개념과 형식이 더 이상 시대의 현실적인 발전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변화는 가능성에서 변화로 불가피해진다. 이것이 아마도 예술적 진화의 법칙일 것이다.

'설현린의 예술론' 3페이지 참조

계승과 발전

창조는 어떤 의미에서 초월이자 전통의 변화이기도 하다. 개발중인 일종의 상속입니다.

"Xue Xuanlin 예술 이론"의 1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예술의 다섯 가지 범주

1. 독창적인 회화 언어 기호

2. p> 3. 미적 공예

4. 실용 예술

5. 미적 예술 - 순수 예술

'예술의 영원성' 115페이지 참조 Xue Xuanlin 예술 이론" 페이지 194, "예술 뉴스" 2006-1-21

미의 본질

아름다움은 인간의 정신적 이익을 가져오는 전체적인 조화와 통일성입니다 인생 주제.

'예술의 영원성' 19페이지 및 '설현림의 예술' 118페이지 참조

미의 세 가지 불변 법칙

* 아름다움의 세 가지 불변 법칙은 인간 삶의 주체의 유익한 본성을 의미합니다.

* 지구의 객관적인 객관성;

* 영원한 미적 조화의 법칙과 우주의 무한함이 이루는 통일성.

'예술의 영원성' 38페이지 및 '설현림의 예술' 133페이지 참조

미술 주제와 미학의 관계

예술의 미적 특성이 결정합니다. 모든 예술 작품은 상대적으로 독특한 미학적 실체여야 합니다. 모든 회화의 이념적 내용, 조형 개념, 예술적 추구는 특정한 구조적 관계와 표현 방법을 통해 표현되어야 합니다.

1. 아름다운 조형의 개념과 예술적 추구는 회화적 인격 형성의 일차적 조건이다.

2. 아름다운 그림 형태의 독특함은 예술적 개성을 직접적으로 표현합니다.

3. 독특한 예술적 개념은 회화의 예술적 개성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예술의 영원성' 130페이지 및 '설현림의 예술' 209페이지 참조

예술과 공감

회화는 본질적으로 감정 표현의 예술. 화가의 창작과정은 공감의 과정이다. 그림이나 미술작품에서 공감을 하고, 이어 타인과의 공감을 통해 타인의 공감과 정서적 공명을 불러일으키는 정서적 소통의 역할을 한다.

'중국화 개념과 기법의 갱신' 59페이지 및 '설현림 미술 이론' 58페이지 참조

예술의 주제와 아름다움의 한계

* 아름다움의 본질은 인간에게서 나온다 생명의 본질;

* 아름다움의 영원성은 인간 생명주체의 이로움의 영원성에서 나온다

* 아름다움의 전체적인 조화와 통일성은 인간 생명 주체 전체의 유익한 본성의 영적 온전함에 달려 있습니다. "예술의 영원성에 대하여" 30페이지와 "설현림의 예술에 대하여" 126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미학적 활동의 과정

*은 생리적 활동과 심리적 활동.

*는 생생한 직관에서 이성적인 사고로 나아가는 과정입니다.

* 이해와 창조의 통일성입니다.

'예술의 영원' 43페이지, '설현림의 예술' 137페이지 참조

가장 원시적인 그림은 언어이다

가장 원시적인 회화는 언어, 즉 인간의 언어의식에서 비롯된 예술이다.

2006년 1월 21일자 "미술 뉴스", "예술의 영원성에 대하여" 87페이지, "설현림 미술 이론" 171페이지 참조

원시 회화 언어의 관계 상징과 현대 미술의 주요 차이점

2006년 1월 21일자 "예술의 영원에 대하여" 120페이지, "설현린의 예술에 대하여" 198페이지 및 "미술 신문"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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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혁신의 본질

혁신은 인류 문명 진보의 영혼이자 원동력이며, 인류 예술 발전의 생명이기도 하다.

'미술신문' 2006.1.14 참조

예술혁신의 본질은 아름다움의 창조이다

1. 특별한 형태의 예술, 특히 회화예술. , 예술적 혁신을 결정합니다. 일반적인 의미의 혁신과는 다릅니다.

(1) 미적 특성은 예술적 혁신의 진정성, 특히 회화 혁신의 진정성을 결정합니다.

(2) 단지 새로움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3) 아름답지는 않지만 추악한 "혁신"은 결코 예술이 아닙니다. 예술적 혁신과 회화 예술 혁신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2. 예술적 혁신, 특히 회화 예술의 혁신의 본질은 아름다움의 창조와 같습니다.

(1) 아름다움이 전제입니다.

(2) 창작은 예술적 혁신, 특히 회화 예술 혁신의 기초입니다.

(3) 예술적 혁신, 특히 회화 예술 혁신은 아름다움의 창조여야 하며, 이 둘은 서로를 보완하고 변증법적으로 통합되며 필수 불가결합니다.

'미술신문' 2006.1.14 참조

미술쓰레기의 6가지 특징

(1) 남을 반복하는 것은 예술적 혁신이 없다.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 미학적 개성을 지닌 작품.

(2) 너무 반복해서 같은 작품을 만들어낸다.

(3) 혁신이나 품질이 아닌 양을 맹목적으로 추구합니다.

(4) 아름답지는 않지만 추악한 예술 작품.

(5) 가짜이며 재난을 초래하는 예술 작품.

(6) 연예인의 서예와 그림은 돈이다.

2006년 1월 21일자 <미술신문> 참조

선화(중국화)에 대한 최고의 투자 논의

1. 석사 미술에 대한 투자는 항상 미술 투자의 첫 번째 선택입니다.

2. 미래에 당신을 예술의 대가로 만들어줄 예술 작품에 투자하세요.

3. 고품질 투자.

4. 희귀한 것은 가치가 있으며, 위조는 재앙을 불러올 수 없습니다.

5. 정상적인 마음을 가지고 수집 목적으로 투자하십시오.

6. 우수성의 정점에 도달한 가장 뛰어난 대표 미술 거장들에 대한 투자.

'미술신문' 2006-4-8, 2006-4-15 참조

예술가의 직업정신

예술가와 예술이론가는 반드시 헌신해야 한다 예술을 사랑하고 예술을 삶으로 여깁니다.

2006년 1월 14일자 '미술신문' 참조

내가 하고 싶은 일은 예술에 대한 헌신과 창작이다.

'서지숙화보' 2006-3-17 참조

열정적인 탐구와 과감하고 끈질긴 추구는 예술가의 필수 자질이다.

"설현림 미술론" 64페이지 참조

화가, 조각가, 조각가, 중국화(현화), 중국화가(현화가) 정의

회화: 그래픽 시각예술을 매개체로 하는 조형예술을 가리킨다(설현린 정성)

화가: 그래픽 시각예술을 매개체로 하는 조형예술가를 가리킨다(설현린 정성).

조각: 3차원 시각 예술을 매개로 하는 조형 예술을 말합니다(Xue Xuanlin의 정의).

조각가: 3차원 시각 예술을 매개체로 사용하는 조형 예술가를 말합니다(Xue Xuanlin의 정의).

중국의 전통화(현화)는 화선지와 현비단에 안료를 사용하여 그리는 동양미술의 주요 형태이다.

중국의 전통화가(선화가)는 화선지와 선비단을 주된 매체로 삼는 동양화가이다.

예술가의 미덕이자 본질은 끊임없이 발견하고 창조하는 데 있다. 반대되는 관습이나 적은 보수주의입니다.

사람들은 탐험을 성숙도나 성공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데 익숙하지만, 탐험 자체의 가치와 탐험과 미래의 연관성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예술은 탐구를 통해서만 발전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예술가로서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은 고대(서양을 포함하여)의 걸작을 보더라도 그것을 반복할 수는 없습니다. 고대인(서양을 포함)에 대한 이해를 전제로, 시대의 아름다움을 찾는 눈을 뜨고, '자기'가 창조한 새로운 예술적 개념과 예술적 표현을 찾아내고, '자기'라는 예술적 언어를 창조해야 한다. 스케치와 스케치(석고 페인팅 포함)를 하더라도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물론 조형개념과 표현형식은 반드시 자국 문화의 기질과 미적 취향을 가지고 있어야 하지만, 화가마다 사고방식과 관찰방식이 달라야 한다. 조형 컨셉이 달라야 작품의 형식미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현대 예술가 또는 화가로서 그는 현대인의 미적 경향을 수용하거나 통달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진보된 사고와 선견지명을 가지고 있으며 외롭고 두려워하지 않을 의지가 있습니다. 자신이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고 굳게 믿으면 미술 전시장에 선정될 수 있을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대에 뒤떨어진 생각을 가진 일부 "권력 있는 사람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술을 진심으로 추구하는 한, 우리는 반드시 시간이 지나면서 예술의 진정성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예술의 영원에 대하여"

"쉬 쉬안린의 예술 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