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쇄는 도대체 무엇입니까?
인쇄는 도대체 무엇입니까?
인쇄의 원리는 인쇄술과 비슷하다.
직물 프린트는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은 전국 시대에 스텐실을 사용하여 인쇄했다 ("중국 염색사" 참조).
기원전 인도
목각 인쇄는 4 세기에 이미 존재했다.
연속 오목 롤러 인쇄는 18 세기에 시작됩니다 (롤러 인쇄 참조).
실크 스크린 인쇄는 중공판에서 발전하여 변형되기 쉬운 직물의 소량 다종 인쇄에 적합하다.
1960 년대부터 금속 매끄러운 원망 인쇄를 적용해 연속 생산을 위한 조건을 제공하였으며, 그 효율은 평망 인쇄보다 높다.
1960 년대 말에는 전사 프린트법이 등장했다. 분산 염료의 승화 특성을 이용하여 열전지의 염료를 폴리에스터 등 섬유직물로 가열하여 섬세한 도안을 인쇄할 수 있다.
1970 년대에는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해 제어되는 스프레이 프린트 방법도 개발되어 많은 콤비네이션 입에서 다양한 염료를 간헐적으로 분사하여 컬러 패턴을 형성하는데, 주로 카펫 프린트에 쓰인다.
인쇄 천 분류는 공정별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직접 프린트와 간접 프린트 (방염 프린트, 발염 프린트, 썩은 꽃 프린트) 입니다.
직접 프린트: 염료나 물감을 흰색 또는 연한 색 직물에 직접 인쇄한 다음 증기 등 후처리를 통해 패턴을 얻습니다. 이 공정은 과정이 짧아서 널리 응용된다.
간접 인쇄: 인쇄 시 효과가 보이지 않으며 사후 처리 후에만 효과가 표시됩니다.
염색 방지 프린트는 직물에 인쇄되어 염료 염색이나 발색을 방지한 다음 염색이나 발색을 하여 염색 직물에 패턴을 얻는 물질이다.
방전 방지 프린트는 염색 직물에 물질을 인쇄하여 염색 염료를 제거하고 사후 처리 과정에서 염색 직물에 패턴을 얻는 프린팅 공정입니다.
썩은 꽃은 보통 면직물로 만든다. 먼저 기천을 필요한 색이나 흰색으로 염색한 다음 천에 방호 재료를 찍는다. 사후 처리에서 보호되지 않은 면화 부분은 강한 부식제에 의해 부식되고 나머지는 꽃 모양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사용 된 장비로 나눕니다. 일반적으로 수동 인쇄와 기계 인쇄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수동 프린트: 일반적으로 실크 플레이트로 옷감에 염료 슬러리를 수동으로 긁어 인쇄의 일부를 열거나 밑부분을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투자는 적고, 편리하고 유연하며, 배색은 임의로 증감하지 않지만 생산량과 품질은 인쇄기보다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2) 기계 인쇄: a, 드럼 인쇄.
화통에 도안을 조각하고 화통의 스크롤을 통해 염료를 필요에 따라 천에 인쇄한다.
보통 4 개 이하의 컬러.
B. 스크린 인쇄.
(플랫 스크린 프린트, 라운드 스크린 프린트 포함) 는 패턴을 스크린 위에 올려놓은 다음 염료가 메쉬를 통해 천 표면에 스며들게 하여 배색을 늘리는 것이다.
현대 기술의 발달로 인쇄, 브론 징, 엠보싱, 인쇄, 몰딩 등과 같은 다른 많은 인쇄 방법이 있지만 근본적으로 인쇄로 간주 될 수는 없습니다.
또 원료에 따라 면 프린트, 면 프린트, 울 프린트, 실크 프린트, 폴리에스테르 프린트, 리넨 면 프린트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원료는 인쇄 마무리 과정에서 다르다.
또한 다른 바닥 천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직물 인쇄; 니트 프린트.
디지털 프린트의 제작 과정은 간단하게 스캔, 디지털 사진, 이미지, 컴퓨터 처리 등 다양한 디지털 패턴을 컴퓨터에 입력해 컴퓨터 색상 분판 인쇄 시스템을 통해 처리한 다음 각종 특수 염료 (활성, 분산, 산성 마스터 페인트) 를 프린팅 시스템을 통해 전용 RIP 소프트웨어를 통해 각종 직물이나 기타 미디어에 직접 인쇄하는 것이다.
디지털 인쇄의 생산 과정이 전통적인 인쇄 생산 과정의 분판, 지도 제작, 제막, 제망 등의 공정에서 벗어나 생산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다
이 모델은 CD, 이메일 및 기타 고급 수단을 통해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일반 교정 시간은 1 일 (영업일 기준) 을 넘지 않지만, 전통적인 견본 주기는 보통 일주일 정도이다.
게다가, 공예의 간소화로 견본 제작 비용이 크게 줄었다.
견본 주기의 단축, 견본 비용의 감소, 시간은 돈이고, 효율성은 생명의 시장 경쟁의 법칙에 따라 기업에 더 많은 시장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다.
디지털 프린팅 기술의 원리로 그 제품은 전통적인 투색, 꽃 긴 제작을 깨고 방직 원단을 고급스러운 프린팅 효과로 만들 수 있다.
디지털 프린팅 기술은 디지털 패턴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 색상 측정, 배색, 프린트를 통해 디지털 프린팅 제품의 컬러는 이론적으로 654 만 38+0670 만원에 이를 수 있으며, 전통 방직 날염 패턴의 컬러 맞춰찍기, 특히 컬러 그라데이션, 모아레 등 정밀도 패턴의 프린트에서는 디지털 프린트가 기술적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또한 전통적인 프린트의 패턴은 종종' 꽃등' 길이의 영향을 받는 반면, 디지털 프린팅 과정에는' 꽃등' 이라는 개념이 없을 수 있어 방직품 디자인의 공간을 크게 넓혀 제품의 등급을 높인다.
디지털 인쇄 생산은 실제로 소량 배치, 신속한 응답의 생산 프로세스를 실현하고 있으며, 생산 배치는 어떤 것도 받지 않는다.
디지털 인쇄 생산 과정은 모두 전산화된 디지털 생산이기 때문에 생산 유연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일부 제품은 당일 배송될 수도 있다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컴퓨터 기술의 응용 프로그램 때문에, 같은, 다른 색조의 패턴의 시리즈를 인쇄 하 고, 디자인 과정에서 패턴과 색상의 지속적인 변경, 디지털 인쇄 제작은 전통적인 인쇄 제작과는 다른 주요 기술적 장점이 되었다.
고정밀 인쇄 공정으로 인쇄 과정에서 무수 무색 펄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쇄 과정에서 염료의 사용은 컴퓨터에 의해' 주문형 분배' 되어 염료와 폐수의 낭비가 없고, 컴퓨터로 제어되는 인쇄 과정에서도 소음이 발생하지 않고, 인쇄 과정에서 오염이 발생하지 않고, 녹색 생산 과정을 실현하여 방직 프린트의 생산을 과거 고에너지 생산의 생산 과정, 고오염, 고소음, 저에너지, 저오염을 실현한다
디지털 인쇄에 결함이 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플레이트 접합이 불량한 경우 (인쇄 수신) 플레이트 패턴이 겹치거나 일치하지 않는 경우 (분리) 입니다.
컨베이어 벨트가 잘 조정되지 않거나 테이블 규칙이 부적절하게 조정되어 꽃꽂이의 정확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도안이 어긋나는 것은 도안이 어긋나는 인쇄물이다.
대부분 꽃이 정확하지 않고, 조각이 나쁘고, 잘 붙지 않는 상황에서 발생한다.
플레이트 표시의 인쇄 부분 (인쇄 프레임, 제거) 은 플레이트 모양의 비정상적인 줄무늬 표시를 나타냅니다.
컨베이어 벨트가 좋지 않아, 꽃무늬 틀이 잘 설치되지 않아 생긴 경우가 많다.
구부리기 (꽃 경사) 는 패턴이 직물을 향해 기울어지거나 구부러지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날염 가공물 (실) 자체는 위사 () 가 있어 바느질이 잘 되지 않거나 판자가 비뚤어질 때 발생한다.
드러난 날실 또는 위사의 일부가 직물의 앞면과 뒷면으로 뒤집히거나 이동하며 패턴은 긁힌 길처럼 보입니다.
이 결함은 주로 색장 침투 불량과 인쇄 후 부적절한 처리 (장력 불균형 등) 로 인한 것이다. ).
인쇄 색상이 균일하지 않은 (반점) 인쇄의 일부가 모래와 같은 피부 모양의 반점이 되었다.
이런 결함은 주로 색풀 점도가 부적절하거나, 스크린 선택이 부적절하거나, 스티커가 고르지 않은 경우에 발생한다.
스며든 (융화) 프린트 패턴 색상이 배어 패턴 윤곽이 선명하지 않아 흐릿한 색상을 연출합니다.
색장 점도가 낮고, 염료 농도가 매우 짙고, 인쇄 시 풀을 너무 많이 빨아들이거나 습기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인쇄 패턴의 색상이 다른 부분으로 오염되어 생긴 오점.
대부분 인쇄판이 깨끗이 씻지 않고, 프린트 후의 건조가 완전히 겹치지 않거나, 증기 종목에서 원단이 서로 접촉할 때 발생합니다.
이제 일부 공장에서는 밧줄과 같은 조건에서 직물의 장력을 조정하여 철저한 세탁을 한다.
두 보드의 색차 (스크래치가 고르지 않음) 는 직물의 가로에서 일정한 색 농도 간격을 나타낸다.
이런 결함은 종종 스크린 프레임과 스크레이퍼 설치가 불량하거나 스크래치가 고르지 않을 때 발생한다.
등급 이전 프린트는 먼저 물감을 종이에 인쇄해 전사 인화지를 만든 다음 고온 (용지의 뒷면 가열 압력) 을 통해 직물에 색을 옮긴다. 일반적으로 화학섬유 직물에 사용되며, 색채가 밝고, 층이 섬세하며, 도안이 생동감 있고 예술성이 강하지만, 이런 공예는 폴리에스테르 등 소수의 섬유에만 적용된다.
전사 프린팅 공정이 간단하고 투자가 적고 생산이 유연하며 시장이 인기 ... 하지만 솔직히 이런 전사 프린트는 다른 프린트 유형에 비해 가격이 좀 높지만 일정한 등급이 있습니다 ~ ~ 발염프린트 (발염프린트) 는 불내연염제의 염료로 바탕색을 염색하고 건조 후 발염제 또는 동시에 발염제가 함유된 컬러 염료로 프린트합니다
백선 또는 채화라고도 합니다.
프린트를 줄이는 이 공정은 짜여진 직물이나 혼방 직물에서 서로 다른 섬유의 내화학성 차이를 이용하여 인화를 통해 연소제를 적용하여 직물에서 국부적인 섬유를 제거하고 다른 섬유를 남겨 반투명 패턴을 형성한다.
썩은 꽃 인쇄 또는 썩은 꽃 인쇄라고도 합니다.
수축 프린트는 프린트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섬유를 부풀리거나 수축시킬 수 있는 화학물질을 부분적으로 가미하고, 적절한 처리를 통해 프린트 부분과 인쇄되지 않는 부분의 섬유가 팽창하거나 수축하는 차이를 만들어 표면에 규칙적인 범프 무늬가 있는 제품을 얻는다.
예를 들어 순면 프린트 거품사, 가성 소다로 팽창제를 만든다.
범프 인쇄라고도 합니다.
플랫 스크린 프린트 몰드는 사각형 프레임에 고정되어 있는 펀칭 패턴이 있는 폴리에스테르 또는 나일론 메쉬 (패턴) 입니다.
색풀은 도안판 위의 도안을 통과할 수 있고, 그물은 도안이 없는 곳에서 고분자 막층으로 닫힌다.
프린트할 때 화판을 원단에 누르고 색풀을 화판에 채우고 스크레이퍼로 앞뒤로 스크래치하여 색풀이 무늬를 통해 원단 표면에 닿도록 합니다.
평망 인쇄 생산 효율은 낮지만 적응성이 광범위하여 응용이 유연하여 소량 다종 생산에 적합하다.
원형 네트 프린트 몰드는 펀칭 무늬가 있는 원통형 니켈 메쉬로, 고무 밴드 위에 일정한 순서로 설치되며 가이드 밴드와 함께 동시에 회전할 수 있습니다.
인쇄 시 색칠을 화면에 입력하고 화면 아래쪽에 저장합니다. 원형망이 가이드벨트와 함께 회전할 때, 그물에 밀착된 스크레이퍼는 꽃망과 상대적으로 긁히고, 색풀은 그물의 패턴을 통해 직물 표면에 도달한다.
라운드 스크린 프린트는 연속적이고 생산 효율이 높으며 롤러와 네트 프린트의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패턴의 섬세함과 프린트 색상의 풍부함에는 여전히 한계가 있다.
기억하십시오: 원형 스크린 인쇄에는 색상 선택에 한계가 있습니다.
페인트 프린트는 페인트 프린트라고도 합니다. 안료는 물에 용해되지 않는 착색 물질이기 때문에 섬유에 친화력이 없으며, 그 착색은 막을 만들 수 있는 고분자 화합물 (접착제) 의 커버와 섬유에 대한 접착에 의존한다.
페인트 프린트는 모든 섬유 직물에 사용할 수 있으며 혼방, 짜여진 직물 프린트에서 더욱 우세하다. 공예가 간단하고, 스펙트럼이 넓고, 꽃의 윤곽이 선명하지만, 촉감이 나쁘고, 마찰강도가 낮다.
아연판 프린트는 패턴을 아연판에 새기고 직물을 덮고 색풀로 도안을 긁어내는 프린트 방법이다.
이 방법은 스카프나 수건과 같은 대형 꽃모양이나 두꺼운 직물을 인쇄하는 데 적합합니다.
지금은 때때로 화학식각 기술로 수공 조각 화판을 대체하기도 한다.
롤러 프린트는 오목한 패턴이 새겨진 구리 드럼으로 직물에 프린트하는 공예로, 구리 롤러 프린트라고도 합니다.
꽃이 새겨진 원통은 약칭 화통이다.
인쇄 시 먼저 화통 표면에 색칠을 한 다음 날카로운 평평한 스크레이퍼로 화통의 비조각 부분의 표면 색칠을 긁어 오목한 무늬에 남긴다.
화통이 직물에 인쇄되면 색풀은 직물로 옮겨져 패턴을 인쇄한다.
각 화통마다 색풀을 하나 인쇄하다. 인쇄 장치에 여러 개의 튜브를 동시에 설치하는 경우 컬러 패턴을 연속적으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카운트 인쇄는 카운트 기술로 인쇄됩니다.
컴퓨터 기술이 발달하면서 디지털 인쇄 기술은 기계와 컴퓨터 전자 정보 기술을 하나로 통합한 첨단 기술 제품이다. 그것은 1990 년대 중반에 처음 나타났다. 이 기술의 출현과 부단한 보완은 방직 날염업계에 새로운 이념을 가져왔고, 그 선진적인 생산원리와 수단은 방직 날염에 전례 없는 발전 기회를 가져왔다.
인쇄는 액체가 들어 있는 분무기로 염료 용액을 꽃무늬 스크린 구멍이나 꽃무늬 종이의 공동을 통해 직물에 분사하는 프린팅 방법이다.
스프레이 인쇄라고도 합니다.
1970 년대에는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해 제어되는 스프레이 프린트 방법이 개발되어 많은 콤비네이션 입에서 다양한 염료를 간헐적으로 분사하여 다양한 색상의 패턴을 형성하는데, 주로 카펫 프린트에 사용되었다.
티셔츠 실크 스크린 인쇄는 흔히 볼 수 있는 티셔츠 인쇄 방식으로 제작 공정이 간단하고 인쇄가 편리하여 다양한 인쇄물을 티셔츠에 인쇄하는 데 적합하다.
프린트 소재를 예로 들면 물장 프린트, 접착제 프린트, 파마 프린트, 몰딩 프린트 등이 있습니다.
수성 인쇄 페이스트는 물에 용해되며 페이스트 자체는 비교적 묽습니다.
인쇄 할 때 인쇄 페이스트는 스크린 인쇄 메쉬의 메쉬를 통해 인쇄 할 부분으로 골고루 누출되어 티셔츠에 패턴을 인쇄합니다.
한 번에 한 가지 색상만 인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번째 색상을 인쇄하려면 이전 색상이 마를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인쇄가 끝나면 찌지 않아도 됩니다. 장점은 프린트 원단 통기성이 좋다는 것입니다. 넓은 면적이 아닌 한 즉석에서 인쇄하면 기본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이 든다. 해상도 요구 사항이 높지 않은 경우 4 색 점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이 인쇄 페이스트가 어두운 직물에 인쇄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특별한 설명이 필요한 점: 색 견뢰도는 프린트 패턴의 색상 음영과 관련이 있습니다. 색이 밝을수록 색 견뢰도가 좋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콜로이드 프린트의 기본 공예는 워터플라워 프린트처럼 그냥 쓰는 소재는 젤라틴 물감으로 말린 후 원단에 굳어서 고약을 피부에 붙이는 느낌입니다.
한 번에 한 가지 색상만 인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번째 색상을 인쇄하려면 이전 색상이 마를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접착제가 불투명하기 때문에 어두운 직물에 옅은 색의 무늬를 인쇄할 수 있지만 통기성이 좋지 않아 넓은 면적의 현장 인쇄에 적합하지 않다.
화산이나 선이 덜 거친 패턴에 뛰어난 성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프린트 티셔츠는 젤라틴 프린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품 프린트 티셔츠 거품 프린트는 입체프린이라고도 하며 접착제 프린트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그 원리는 젤라틴 프린트 페이스트에 일정한 양의 높은 팽창 계수를 첨가한 화학물질을 섞어 만든 것으로, 일반적으로 발포 페이스트라고 한다.
인쇄부는 저온에서 구운 후130-150 C 에서 발포를 억제한다.
엠보싱과 같은 입체효과를 실현하고, 발포 인쇄 공정은 고객의 구체적인 요구에 따라 고, 중, 저 발포를 할 수 있다.
발포 인쇄 기술의 가장 큰 장점은 입체감이 강하고 인쇄된 표면에 부기가 돋는다는 것이다. 이런 프린팅 기술은 각종 니트 원단에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염료 및 슬러리 사용
프린트하기 전에 직물을 미리 처리하여 좋은 습윤성을 가져야 한다.
프린트용 염료는 염색용 염료와 거의 마찬가지로 면적이 작은 도안을 칠할 수 있다.
또한, 견고한 안료, 강한 아민, 단단한 설포 네이트 등과 같은 인쇄 특수 염료가 있습니다.
서로 다른 염료를 선택하여 같은 직물에 서로 다른 도안을 인쇄할 수 있다.
인쇄할 때 염료나 물감을 색장에 섞는다.
인쇄가 건조되면 보통 증기, 발색 또는 고색을 한 다음 비누세탁과 물세탁을 하여 색장중의 페이스트, 화학 물질, 부색을 충분히 제거한다.
프린트 페이스트는 염료 (또는 안료), 흡습제, 보조용제 및 원 페이스트로 구성됩니다.
프린트 색풀의 작용은 색풀을 일정한 점도와 유동성으로 만드는 것이다.
친수성 고분자 페이스트로 만들어졌으며, 일반적으로 전분, 전분 분해물 (백색 덱스트린, 황색 덱스트린), 전분 에테르 유도체, 알긴산 나트륨 (또는 암모늄), 하이드 록시 에틸 아라비아 접착제, 용 접착제, 셀룰로오스 에테르, 고분자 전해질 등을 붙여 넣습니다.
물, 등유, 화학물질로 만든 반죽은 때때로 프린트로 쓰인다.
프린팅 페이스트는 페이스트의 화학 물질에 대해 안정성이 좋아야 하며 염료와 반응하지 않고 섬유에 일정한 부착력을 가지며 직물에서 쉽게 씻을 수 있습니다.
인쇄 페이스트의 점도는 원래 페이스트의 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인쇄 할 때 페이스트 점도가 너무 많이 떨어지면 잔주름을 인쇄하기가 어렵고 점도가 너무 높으면 플레이트의 구멍을 통과하기가 어렵습니다.
증기 및 그 설비
찜은 찜이라고도 합니다.
색칠을 한 직물은 건조 후 증기를 낸다.
증기가 직물에 응결되어 직물 온도가 높아지고, 섬유와 풀이 팽창하고, 염료가 용해되어 염색되고, 일부 염료는 증기 과정에서 화학반응을 일으킨다.
페이스트의 존재로 인해 인쇄 염료의 염색 공정은 더욱 복잡하며 증기 시간은 압연보다 길다.
증기설비는 세 가지가 있다: ① 증기상자: 직물을 받침대에 걸고 상자 안으로 밀어 넣어 증기를 만든다. (2) 연속 증기기: 직물을 고리형으로 롤러에 걸어 천천히 전진하고, 연속 증기를 낸다. ③ 각종 빠른 증기기.
증기상자와 매달린 연속 증기함은 실크, 니트, 섬유직물에 적합하다.
증기솥은 폐쇄 조건 하에서 쪄지지만 계속 생산할 수는 없다.
증기 조건은 염료와 섬유의 성질에 따라 다르다.
염료 프린트 직물 증기를 환원할 때는 증기실의 공기를 배제해야 한다.
분산 염료 폴리에스테르 프린트천은 65438 030℃ 안팎의 밀폐 증기상자에서 찌거나 상압에서 65438 075℃ 안팎의 과열 증기로 찌거나 200℃ 안팎에서 고색을 고화할 수 있다.
사진 매칭과 관련된 연결 결함 디지털 인쇄기는 범용 평면 인쇄기라고도 합니다.
만능 평판 프린터는 금속, 도자기, 수정, 유리, 아크릴, 석재, PVC, 플라스틱, 장난감, USB 디스크, 천, 목재, 실리콘, 가죽 등 모든 재료와 불규칙한 하드웨어 물체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프린터는 비용을 절감하고, 인력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디지털 프린터에는 필름판, 풀 컬러 이미징, 정확한 위치 지정 등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프린터는 실크 스크린 인쇄, 이동, 전사 등 전통적인 공예를 완전히 대체하며 친환경 제품이며 수출이 가능하며 2009 년 제품 특종 인쇄의 추세다.
디지털 인쇄에 비해 전통적인 인쇄는 이미 사람들의 실현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전통적인 인쇄의 단점을 살펴 보겠습니다.
전통적인 특수 인쇄의 단점:
1, 막의 실크 스크린 인쇄 비용은 높고 인쇄 비용은 비쌉니다.
2. 색상 교정이 복잡하여 버전이 정형화되면 수정할 수 없습니다.
3, 지루한 프로세스, 긴 생산 주기;
4. 실크 프린팅 비용이 높아서 실크 프린트를 제거할 수 없어 양산 비용 절감이 필요합니다.
열 승화 잉크는 열 전송에 사용됩니다. 먼저 그림을 판박이 용지에 인쇄한 다음 미디어 표면에 전사합니다.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색상 편차 및 위치 편차. 완제품 지도도 쉽게 긁어내고 견고성이 떨어진다. 일반적으로 보호막을 분사해야 한다.
또한 특수 미디어의 전송에도 플 렉소 인쇄가 필요합니다.
6. 전통 간판은 일반적으로 조각+부식+채색칠로 채워지거나 레이저 조각으로 단색 간판일 뿐 컬러 패턴에는 힘이 없습니다.
7. 반복 중복 인쇄 폐품률이 높고 색차가 크다.
8. 다년간의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인쇄 기술자가 필요하다.
9, 더 많은 인력 필요, 높은 수동 비율.
가장 흔한 다섯 가지 인쇄 공정은 염료나 물감으로 직물에 도안을 인쇄하는 공예이다.
프린트는 직물 프린트, 털 프린트, 사선 프린트로 나눌 수 있으며, 직물 프린트를 위주로 합니다.
최상층 프린트는 블렌딩 트위드를 만드는 데 쓰인다. 사선 프린트는 특수한 컬러 패턴 직물을 짜는 데 쓰인다.
직물 프린트는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은 전국 시대에 스텐실을 사용하여 인쇄했다 ("중국 염색사" 참조).
인도는 기원전 4 세기에 이미 조각판 인쇄를 했다.
연속 오목 롤러 인쇄는 18 세기에 시작됩니다 (롤러 인쇄 참조).
실크 스크린 인쇄는 중공판에서 발전하여 변형되기 쉬운 직물의 소량 다종 인쇄에 적합하다.
쇼핑백을 재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술적 방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비스코스 발포 프린트
접착제에 발포재를 넣고 인쇄 후 고온으로 다림질하여 인쇄 부분의 돌기가 입체감을 띠게 한다. 올해의 최신 발포 기술은 제판과 색상 분리 과정에서 층화와 분판 발포를 사용하여 강한 입체감과 촉감을 부각시킬 수 있다.
열경화성 잉크 인쇄
열경화성 잉크 인쇄는 주로 아름답게 인쇄된 동물, 스타, 애니메이션 게임 등 스타일리시한 HD 화면과 각기 다른 인쇄 공예로 형성된 두꺼운 판 직각, 모깎기, 특수 효과 등에 쓰인다.
열경화성 잉크 두꺼운 스크린 인쇄 기술은 이미 티셔츠 의류와 핸드백 인쇄의 유행 추세가 되었다.
열경화성 잉크는 용제 없는 잉크로, 표면이 평평하고, 견뢰도가 좋고, 건조인도, 맛도 없고, 고체 함량이 높고, 긁히는 유동성이 좋고, 수작업 인쇄, 오토 마톤 등의 장점이 있어 열경화성 잉크를 선택하여 두꺼운 판을 인쇄한다.
두꺼운 인쇄 잉크에는 높은 커버력 별색, 반투명, 투명도 등이 있습니다.
고급 펄프 인쇄
고급 펄프 프린트는 가장 전통적인 프린팅 공예입니다. 펄프는 투명하여 흰색 등 연한 색 직물에만 인쇄할 수 있다. 인쇄 효과가 단일하여 한때 도태에 직면했다.
하지만 최근 국제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프린트 트렌드로 볼 때 수성 프린트는 기술이 향상됨에 따라 패션 디자이너에게 선호되고 있으며 촉감이 매우 부드럽고 침투성이 강하며 표현력이 풍부해 사랑받고 있다.
고급 친환경 비스코스 프린트
친환경 접착제 프린트는 색상 커버력이 강해 선이 선명하고 가장자리가 가지런하며 배색이 정확한 패션 프린트 패턴이 특징입니다. 인쇄 중 하이엔드 패션과 티셔츠에 많이 사용되며 적용 원단도 가장 넓습니다.
프린트 후 촉감이 부드럽고 신축성이 강하며 색강도가 좋은 고급 프린트 작품으로 고온다림 정형이 필요합니다.
고탄성 열전사
열전전은 새로운 인쇄 기술이며, 전사 자체에는 10 여 가지의 다른 기술이 있다. 일반적으로 오프셋 인쇄를 사용하면 사진 수준의 섬세한 효과를 인쇄할 수 있어 사진과 디테일 그라데이션 색상을 인쇄하는 데 적합합니다.
그러나 단점은 생산 배치 요구 사항이 커서 보통 2,000 개 이상이 경제비용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열전 전사는 면과 부직포에 적용돼 쇼핑백을 재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등급을 크게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