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계인문유산 자료

세계인문유산 자료

리장 일교차가 크다. 옥하 광장의 나시 고대 건축물이 겹겹이 쌓여 있어 그 윤곽 특징이 한눈에 들어온다. 옥하 거리의 화초와 나무는 등불이 비치는 가운데 동화 세계와도 같다.

고성의 석판길은 환하게 빛나고 먼지는 물들지 않는다. < P > 사중가가 극도로 연결된 거리는 옥강물로 수문을 열어 헹구고, 강물이 흐를 수 없는 거리는 집집마다 청소를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하면 고성 거리의 석판이 항상 색채가 알록달록하다. < P > 빨간 등롱이 높이 걸려 있고, 옥하 일교 일가. < P > 거리의 그 오색석판길은 윤이 나고 물들지 않았다. 거리 양쪽에는 점포가 즐비하고, 민간 공예품이 눈부시게 빛나고, 점포 가운데 여자들이 주역을 부른다. 거리 라오골목을 통과하는 옥천강은 즐겁게 흐르고, 강 폭은 겨우 두세 미터밖에 안 되고, 강물은 맑고, 붉은 노란 가루의 푸른 회색의 물고기가 물속에서 자유롭게 장난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을 사랑하는 나시족은 물을 빼놓을 수 없는 물고기를 형제로 여겼고, 이 옥천강의 작은 생물을 인양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고 한다. 강에 돌판교와 돌아치 다리,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들이 널려 있다. 강변 길가에서 수양버들이 바람에 흩날리며 봄빛을 즐기고 있다. 울긋불긋한 꽃이 활짝 피었는데, 마치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다!" 라고 말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곳곳에 붉은 등롱이 높이 걸려 있어, 온통 희색이 만면하는 분위기다. < P > 매일 아침 옥강변에서 사생 < P > 광장 옆에 옥강변, 수양버들, 꽃이 만발하고 있다. < P > 옥천수가 산기슭 바위에서 솟아나와 4,m2 의 호수로 합쳐져 호수가 옥처럼 맑다. 호광산색, 고목이 울창하고, 파빌리온 누각, 푸른 버드나무 드리워진 커튼, 잔디밭이 인음, 꽃이 비단 같다. 옥하광장을 잇는 가장 넓은 고성거리 < P > 신도시의 샹그릴라 대로. 멀리서 옥룡설산 < P > 고성 사방거리 푸른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유람객들은 < P > 고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거리경 < P > 고성의 리장 간식이 특색이 있다. 리강바, 닭콩가루, 영승유차, 찹쌀피장. 막을 수 없는 유혹은 시식하지만 밥으로 먹어서는 안 된다. 밥을 먹을 때 경제적인 가격을 제시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래도 신도시를 얻어서 신도시가 여관에서 매우 가깝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음식명언) < P > 고성을 내려다보기에 가장 좋은 위치는 고루 < P > 옥하가 거리를 돌며 골목을 가로지르는 것이다. 강 위에는 떠다니는 물건도 없고 쓰레기도 없고, 강물은 냄새가 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 청결도는 청두의 부남강보다 훨씬 낫다. < P > 옥강의 한쪽은 거리이고, 다른 한쪽은 류음 아래 질서 정연한 각 음식점의 식탁이다. < P > 옥강변의 류인 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은 색다른 정취가 있다. < P > 곳곳에서 볼 수 있는 후지모토 장미는 꽃 지름이 1 여 센티미터에 달한다. 그들은 높은 가지를 오르고, 담을 넘어 지붕을 오르고, 그림처럼 아름다운 리장 금상첨화를 더했다. < P > 리강은 공기의 질이 높고, 식물에는 먼지가 물들지 않고, 나뭇잎은 푸르게 빛나고, 우뚝 솟은 큰 나무는 하늘을 자랑한다. < P > 리강의 가로수는 흔히 버드나무, 벚꽃, 측백이, 봄날에는 벚꽃이 빽빽하게 피었다. < P > 이 나시족 할머니는 매일 여관 옆 거리에서 나시족의 작은 공예품을 판다. 그녀는 관광객을 매우 우호적이고 기꺼이 사진을 찍는다. < P > 근면한 나시족 여성의 피성다월복 < P > 흑룡담공원, 파빌리온 누각, 호광산색, 잔물결이 잔잔하다. 먼 옥룡설산을 어렴풋이 볼 수 있다. 흑룡담의 득월루 < P > 울창한 고목이 흑룡담을 둘러싸고 있다.

자태가 기이한' 괴수' 한 그루가 담에 서 있다.

나시구락이 시작되기 전.

무대 위 사진은 나시구락에 기여한 옛 연예인들의 사진이다. 반가운 것은 이미 젊은이들이 천고의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있다는 것이다. < P > 나시구락회는 온갖 어려움을 겪었는데, 정말 한 마디로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1987 년부터 2 여 년 동안 그들은 국내외 수십 개 나라와 지역에서 방문공연과 강의를 진행하며 큰 성공과 반향을 거뒀고, 경제효과와 사회효익면에서 쌍풍소득 < P > 나시구락은 도교동 경경음악, 유가식 음악, 일부 당송원명의 단어, 곡표, 잡곡 음악, 구나시 선민 음악을 물려받았다. 프로그램에는' 팔괘',' 파도사',' 일강풍',' 산파양',' 보보 애교',' 수룡음' 등 음악, 고시 노래, 고대 소프라노, 나시 민요 반주 없이 청창 등이 있다. 멜로디는 듣기 좋고, 특색이 뚜렷하거나, 기세가 웅장하거나, 은은하고 완곡하며, 마치 먼 옛날 신화 세계에 있는 것처럼, 천정 요지, 월궁선경, 기네스 천병 ...... 끝없이 생각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한 시간 반 공연이 끝난 후 관객들은 관련 서적과 음악디스크를 앞다퉈 사들이고, 외빈은 특히 적극적이어서 민족일수록 세계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25 년 4 월 2 일 수요일 리강이 맑음 < P > 오늘은 어제보다 더 맑다. 하늘은 사람을 취하게 하고, 그 파랗고 순수한 하늘을 바라보며, 그 사이에 몸을 날리고, 끝없이 펼쳐진 파란으로 온몸을 감싸고, 때를 씻어내고, 마음을 정화하는 것이 몹시 한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란한 햇살에 옥룡설산도 거즈를 걷어올려 영롱한 얼굴을 드러내며 사람들에게 또렷한 그림자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산이 우리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 P > 우리는 신도시에서 버스를 타고 설산으로, 운삼평까지 손님당 9 위안이다. 같은 차에는 랴오닝 () 에서 온' 독행협 ()' 이 있는데, 젊은이는 배낭으로 싸매고, 정신이 맑고, 흥미진진하며, 입담이 좋다. 미면버스가 설산을 향해 달려가자, 산들이 둘러싸고 있는 광포한 리강댐이 점차 눈에 들어왔다. 댐에는 넓은 면적의 목초지가 있는데, 아마도 빗물이 아직 봄처녀의 발길을 따라가지 못하고, 풀싹이 아직 수싱 되지 않았고, 목초지는 여전히 시든 황색이다. 댐에는 크고 작은 괴석이 가득 차 있는데, 그 중 일부는 노송 나무가 심어져 있고, 또 많은 황무지가 있는데, 이런 곳은 방목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때에 나무를 심지 않으면 사막화에 의해 사막화되지 않을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봐, 우리가' 기우' 야? < P > 버스는 설산관광지 지역으로 들어가 손님당 입장권 12 원입니다. 설산에 오르는 데는 세 개의 로프웨이가 있다. 큰 로프웨이는 해발 456 미터까지 올라갈 수 있고, 그 후에 잔도에 오르면 468 미터에 도달할 수 있는데, 이곳은 옥룡설산 정상에 손을 뻗을 수 있는 것 같다고 한다. 로프웨이 6 위안, 야크 평에; 작은 로프웨이 4 원, 운산평에 오르다. 랴오닝' 독행협' 은 큰 삭도를 타고 먼저 차에서 내렸다. 우리는 신체 및 경제 조건에 따라 작은 로프웨이를 선택합니다.

차가 계속 간다. 설산은 햇빛 아래서 은빛이 반짝이며 끊임없이 각도를 바꾸어 우리에게 웅장한 자태를 보이고 있다. 우리의 간청을 통해, 운전사는 몇 분 동안 차를 세워 우리가 설산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기로 동의했다. 그 후 차는 운삼평역까지 갔다. 정오를 앞두고 해가 크다.

운산평 삭도 입구에 사람이 참 많네요! 수십 분 동안 줄을 섰지만 질서가 좋다. 사실 로프웨이는 그리 높지 않아, 우리는 로프웨이에서 누군가가 오솔길을 따라 스스로 등반하는 것을 보았는데, 이는 신체 건강이 우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로프웨이에서 나오자 눈앞이 넓어지고, 임해층을 멀리 바라보며, 송타오의 간간이 들려오고,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설산이 더 가까워지고, 맑은 공기가 심폐가 되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다시 나무 잔도를 따라 운삼평까지 걸어갔다. 이것은 설산 아래 임해의 넓은 개활지이다. 수백 무 () 가 있는지 수천 무 () 가 있는지, 사방이 푸른 하늘을 우쭐대는 가문비나무를 둘러싸고 있지 않다면 설산이' 평이 솟아오르는 것' 을 느끼게 할 것이다. 이곳에는 유람객이 적지 않다. 나무잔도를 따라 더 멀리 갈 수 있지만, 우리는 계속하지 않고 여기서 멈추고 돌아왔다. < P > 우리는 삼림 속에 벌채된 나무가 있고, 어떤 것은 새로 베고, 어떤 것은 이끼로 덮여 있고, 어떤 것은 이미 썩고, 어떤 것은 지름이 한 사람도 안아줄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왜 그런지 모르겠다! < P > 우리는 버스를 타고 운삼평에서 백수강으로 돌아왔습니다. 차표 1 원, 백수강 경치가 좋고 물색이 좋습니다. < P > 버스를 타고 간해자, 차표 2 원으로 돌아가겠습니다. 간해자 호수 주위에는 넓은 목초지가 있어서, 우리는 이곳의 개방을 좋아한다. 노다의 간해자 관광지는 뜻밖에도 우리 노인 관광객 두 명뿐이었다. 해가 뜨겁고 바람이 세서 차양 모자가 여기저기 뒹굴었다. 햇볕을 쬐면 등이 뜨거워지고, 바람이 불어 앞가슴이 차갑다' 는 느낌이 들며, 양, 음의 양면의 온도차를 조절하려면' 뒤집어서 햇볕을 쬐라' 는 느낌이 든다. 노파는 소년 광란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른 목초지에서 마음대로 빈둥거렸다. < P > 간해자호 옆에서 골프장을 수리하고 있는데 호숫가가 한 군데 수리된 것 같고, 빨간 옷 한 명이 스윙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골프장, 골프장, 골프장, 골프장, 골프장) 간해자 호수는 철조망에 둘러싸여 있었고, 우리는 호경을 찍고 싶었는데, 우리가 접근했을 때 누군가가 와서 우리에게 경고했다. "가까이 갈 수 없어, 위험해!" " 간해자는 옥룡설산 관광지의 한 명소로, 12 원짜리 입장권에 포함되어 있는데, 왜 관광객들을 호숫가에 가까이 가게 할 수 없는가? 누가 누구에게 이런 권력을 주었는지, 관광 명소를 동그라미로 둘러쌌다! 왜 사전에 여행객에게 한 마디도 하지 않는가? 우리는 여전히 사진을 찍었다. < P > 시간이 늦었으니, 우리는 다시 도로를 타고 버스를 타고 리강으로 돌아가 버스 한 대당 8 위안을 맞이했다. 오늘은 정말 피곤해서 전반적으로 즐겁다. 버스를 타고 설산에 가는 것은 전세차나 택시를 타는 것보다 많은 차비를 절약했다. < P > 버스 안에서 차창을 통해 촬영한 리강댐은 더 좋은 식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P > 설산 아래 운삼평역 옆에 있는 작은 거리 < P > 운삼평삭도. 삭도 아래는 등산로 < P > 가 어떤 이유로 벌목된 나무다. 합법적이고 합리적이었으면 좋겠다. 벌채 후에 묘목을 보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P > 운삼평으로 통하는 나무잔도, 이 잔도는 비교적 평평하고 멀지 않다. < P > 운삼평에서 설산을 보고, 옥룡설산의 주봉 부채는 가파르게 더 가까이 있는 것 같다. 마치 가문비나무 숲을 가로질러 설산 아래 < P > 직지 푸른 하늘을 가리키는 가문비나무 < P > 가 하산삭도에서 설산을 보는 것 같다. 사진 속 설산 주봉 부채는 가파르게 흰 구름 한 송이를 덮고 있다. < P > 백수 강가에서 옥룡설산 주봉 부채가 가파르게 보입니다. < P > 이 아름다운 야크의 직업은 관광객과 사진을 찍는 것이다. 그들은 매우 온순하다. 날이 더워지면 그들은 스스로 백수하 칸하의 칼슘화지로 가서 시원하게 식힌 다음 자각적으로 해안으로 돌아간다. < P > 백수하 도로교에 서서 백수강 하류를 보다. 강물이 맑아서 바닥이 보인다. 간해자는 철조망에 둘러싸여 있다. 사진 오른쪽 호숫가는 수리되고 건설중인 골프장입니다.

간해자 풍경.

호수는 크지는 않지만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왜 관광객을 유람시킬 수 없습니까?

간해자 부근의 목초지에서 설산을 보다. 목초지를 가로지르는 도로에는 때때로 차량이 지나간다. < P > 옥룡설산은 그녀의 깊은 가슴과 든든한 팔로 리강댐을 감싸며 나시족과 다른 민족의 화하 자손을 키우고 있다. < P > 옥룡설산이 35km 연속 이어지고, 위에 나열된 13 봉입니다. 주봉 부채는 가파른 해발 5595 미터로 지금까지도 처녀봉으로 아직 정상에 오르지 않았다. 나시는 그녀를' 우루 (은석 설봉)' 라고 부르는데, 그녀는 나시 인민의 정신적 기탁이다. < P > 오늘 늦게 일어나서 날씨도 어제보다 못하다. 우리는 가까운 곳을 유람하기로 했다. < P > 일찌감치' 만송이 동백꽃' 이라고 들었는데, 오늘 바로 이름을 떨치고 갔다. 버스를 타고 옥봉사에 가면 차표는 1 인당 8 위안이다. 옥봉사 입장권은 1 인당 2 위안이다. 주차장에서 국내외 관광단 몇 명을 만나 대문에 들어서자 모두들 먼저 찻꽃으로 달려갔다. 세계다화의 왕' 으로 불리는 만송이의 다화나무가 서북편원에 심어져 있다. 이 나무는 지금으로부터 5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절 안의 대대로 라마를 정성껏 보양하여 가지가 무성하고 늙고 시들지 않고 꽃이 많고 크다. 아쉽게도 우리가 직면한 이 차화나무는 개화기에 있지 않아 생각보다 그렇게 번창했다. < P > 우리는 여기서 충칭에서 온 노부부를 만났는데, 모두들 서로 사진을 찍는 것을 도왔다. 노부부는 리장 고성에서 택시를 싸서 백사와 옥봉사에 가서 차비가 4 위안이다. 그들은 옥룡설산에 가고 싶었지만 고원 반응이 나타날까 봐 두려웠다. 우리가 어제의 유람을 소개하는 것을 듣고, 그들은 운전자와 운산평삭도에 가는 것에 대해 의논하기로 결정했다. 노부부는 가겠다고 하자, 모두들 서로 "안녕" 이라고 말했다. < P > 다음으로 우리는 옥봉사 대전원을 참관했다. 대전원은 사합원 배치를 하고 있다. 그 건축 풍격은 장전 불교, 한지 불교, 동바교를 하나로 모았다. 사원 꼭대기에는 밀종불도가 있고, 대들보판은 불상을 그리고, 대전의 현관 끝에는' 당카' 불상이 있다. 기분 나쁘게 하는 것은 대전의 상하에 낡은 먼지가 있고, 물품도 잘 정리되지 않고, 아트리움에는 잡동사니가 흩어져 있는데, 이런' 패작' 으로 대전원의 기운이 부족해 청두의 문필원과 소각사보다 못하다. < P > 가장 짜증나는 것은 옥봉사 관광지에서 화장실을 찾을 수 없다는 점이다. 물어보자 원래 관광지 내 무료 화장실은 잠겨 있었고 유료도 없었다. 대문에서 공중화장실만 나갈 수 있는데, 이것은 작은 거리를 지나 주차장을 통과해야 하는데, 대문에서 1 여 미터 떨어져 있다. 이왕이면 여기서 수영하지 말고 외출하세요. 이것은 단순히 아이러니합니다, 2 위안 티켓에는 WC 가 없습니다! 그 경관과 서비스에 대해 많은 관광객들이 말했다. "이 2 위안은 너무 비싸요!" < P > 우리는 버스를 타고 백사가로 돌아가 벽화를 보러 갔는데, 차비는 손님당 3 위안이었다. 벽화 입장권이 15 위안이다. 백사 벽화는' 유리전과 대보적궁' 단지에 보존되어 있는데, 이 건축군은 명대에 건설되어 건축 수법이 오래되었다. 벽화는 명홍무 17 년 (기원 1384 년) 부터 만력 11 년 (기원 1583 년) 사이에 그려졌으며, 장전 불교, 한지 불교, 도교의 제재를 겸하여 티베트, 한, 나시 회화 풍격을 하나로 통합했다. < P > 우리는 벽화를 보존하는 대보적궁에 들어갔다. 궁안은 어둡고 불빛이 없어 불빛을 이해하고 사진을 찍으면 벽화가 손상될 수 있다. 하지만 스태프도 없었고, 우리는 아무것도 볼 수 없었고, 벽화 내용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했는데, 헛수고가 되지 않았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그래서 우리는 경비원을 찾아 그에게 의견을 반영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렇게 관광객을 홀랑거리면 안 된다! 총각은 태도가 아주 좋아서 곧 해설자를 찾아갔다. 해설자 아가씨는 남벽의' 남무공작새 명왕 대불모해회', 정벽의' 무량수해회', 북벽의' 관음보문품 변상', 뒷벽의' 남무호위선금강' 등 벽화로부터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해 주었다. 이 아가씨는 또 우리에게' 문혁' 기간 동안 한 해방군공병의 단장과 해방군 전사들이 지혜로 이 벽화들을 보호하는 이야기를 들려주어 우리를 숙연하게 했다! 오늘 이 벽화들을 감상할 기회가 있으니, 오기가 쉽지 않으니 소중히 여겨야 한다. 결국 우리는 벽화에 관한 자료도 샀다. < P > 이후 백사 벽화 관광지 내' 목씨 토스트 역사문화전' 을 참관했다. < P > 오늘, 주목할 만한 것은 우리의 주의를 끌었던 두 외국인 젊은이들이다. 아침에 버스에서 배낭과 카메라를 등에 업고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는 이 두 젊은이가 우리와 창문을 스쳐 지나갔는데, 이때 백사 벽화 대문에서 그들을 다시 만났다. 그것이 바로' 녹색' 여행이다. 원하는 곳에 머무르면 멈추고, 시간이 허락하는 한, 경제는 몸에 환경 보호에 큰 도움이 된다. 고성에는 자전거를 빌릴 곳이 적지 않은데, 우리가 사는 여관은 하루에 15 위안이다. 아쉽게도 우리는 더 이상 젊지 않다! < P > 백사에서 버스를 타고 고성으로 돌아오는데 차비는 손님당 5 원입니다. 여관으로 돌아가면 쉬고 싶지만 안 된다. 어제부터 여관에서 진행된 개조선 공사가 아직 진행 중이어서 방이 어지럽다. 아니면 고성을 다시 구경하는 것이 좋겠다. "목부" 에 도착했을 때, 유감스럽게도 목부 박물관 폐관 시간이 가까워서 우리는 들어가지 않았다. 목부 입장권은 3 위안입니다. 그 후 우리는 길을 물어' 삼안정' 을 보러 갔다. 저녁 8 시에 여관으로 돌아가니 너무 피곤하니 빨리 쉬어라. < P > (아래 그림 1. 옥봉사 대문 밖의 작은 거리에는 일나시구락의 미니어처 연주대가 있다. ) < P > 옥봉사 대문 밖에서 영빈춤을 추는 나시족 할머니들. < P > 옥봉사 안의 산목란나무, 일명 우담화, 산파인애플. 수령은 이미 5 년 < P > 만송이 다화나무 < P > 의 꽃이 입춘이 시작되자 입하꽃이 다 피었다. 2 개로 나누어 1, 여 송이, * * * 2, 여 송이로 나누어' 만송이의 차꽃'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개화기에 꽃이 빽빽하게 꽃꽂이를 깔았다. 하지만 지금은 개화기가 아닙니다.

만 송이의 동백중 만분의 1 부분. < P > 백사 벽화 관광지 내 위성류나무 왕, 그 수령은 수백 년이다. < P > 백사 부근의 도로변에 있는 나시무라.

석일토사부 정원 깊이, 오늘 문화전시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