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의류 종류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의류 종류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의류 카테고리에는 어떤
의류 범주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의식주행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구성하지만, 옷은 맨 앞에 있습니다. 사냥 시대부터 사람들은 옷을 입는 것에 신경을 썼습니다. 사실 의상은 옷만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의류의 종류에는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의류 종류에 무엇이 포함되어 있는지 공유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옷명언) 의류 종류에는 의류, 신발, 모자, 양말, 장갑, 스카프, 넥타이, 가방, 양산, 헤어 장식 등이 포함됩니다.
(1) 성별, 연령별 분류. ① 나이
입니다. 유아복, 아동복, 성인복, 소년복, 청년복, 중년복, 노인복이 있습니다.
② 성별. 남성복, 여성복, 남녀 공용복이 있습니다.
(2) 옷차림에 따라 분류한다.
① 체형. 체형에 따라 따로 포장된 복장 타입은 기본적으로 상하로 분리되어 있는 두 부분입니다. 중국 남녀 대부분이 입는 스타일이에요.
② 착용형. 천연적이거나 인공적인 장식품을 몸의 어느 부분에 고정시키다. < P > 이 유형은 원시 시대나 현대민족의 의상 형태에서 많이 볼 수 있다.
③ 계열 묶음. 끈, 실, 끈 등을 인체의 한 부분에 묶는다. 특히 허리, 목, 손목, 발 등에 묶는다.
④ 교수형 유형. 망토, 망토, 칸어깨 등과 같이 천으로 몸에 걸쳐진 형식.
⑤ 랩 타입. 직사각형이나 반원형의 천으로 몸통을 감싸는 형식.
인도 여성들이 사용하는 사리 등.
⑥ 수직 견인형. 위아래로 연결된 전신복, 길게 늘어진 형식, 예복 등.
⑦ 관형. 관두식, 풀오버, 드릴형. 이 유형은 현대인의 풀오버 등과 같이 직사각형 또는 타원형 천 중앙에 구멍을 뚫는 관두복입니다.
(3) 용도별로 분류.
① 가정복: 잠옷, 속옷 등 모든 것이 집과 관련이 있어 가정 문화를 반영하는 모든 의류 제품. 침실에 전통적으로 입는 잠옷과 유포, 섹시한 민소매 스커트, 청당 면회를 할 수 있는 가정복, 주방으로 들어갈 수 있는 작업복, 집 밖으로 나가 동네 산책을 할 수 있는 캐주얼웨어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② 직업복: 일명 작업복으로 일명 업무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옷입니다. 양복, 패션, 재킷, 중 (서) 식 의류, 유니폼, 특수의류 등 모든 사무처에 적용되는 의류 제품. 직업복 브랜드로는 보노, 폼페이, 명상, 야고르 등이 있습니다.
③ 운동복: 스포츠 경기 전용 의류. 넓은 의미에서 야외 스포츠 활동에 종사하는 의류도 포함되어 있다. 일상생활에서 착용하는 스포츠 캐주얼웨어를 많이 가리킨다. 지금까지 유명한 운동복 브랜드로는 나이키, 아디다스, 안타, 이닝 등이 있습니다. 의류 종류에는 어떤 2
브랜드 의류
1, 루이위든 < P > 루이위든은 1854 년 프랑스 파리에 설립되어 황실 어용에서 최고급 공예 작업장에 이르기까지 루이위든의 고전적인 디자인이 여행 역사의 중요한 발전에 순응하고 있다.
2, 에르메스 < P > 에르메스 (HERMS)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치품 브랜드로 1837 년 ThierryHermès 가 프랑스 파리에 창립해 초창기에 고급 마구를 만들어 시작한 지 17 여 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3, 프라다 < P > 이탈리아 브랜드 프라다가 1913 년 밀라노에서 창립됐다. Miuccia Prada 의 독특한 재능은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와 지식에 대한 호기심과 문화적 흥미를 융합하여 선구자의 길을 열어주는 데 있다.
4, 범사철 < P > 범사철이 창립한 1978 년 브랜드 로고는 신화 속 뱀머리 밴시 메두사 (Medusa) 로 치명적인 흡인력을 나타냈다. 이탈리아에서 유명한' 럭셔리 브랜드 베르사체 (Versace)' 는 독특한 패션 제국을 만들어 브랜드 가족을 대표한다.
5, 구찌
Gucci,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구찌 오 구찌 (Ou) 가 1921 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창립했다. 구찌 제품에는 패션, 가죽, 구두, 시계, 넥타이, 스카프, 향수, 가정용품, 애완동물용품 등이 포함되며, 중국어는 구찌로 번역된다.
각 왕조의 의상
1, 춘추전국시대 < P > 의 옷차림, 상류층의 넓은 보, 하층사회의 좁은 모습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심복은 몸을 깊이 감추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사대부 계급의 사복이자 서민들의 예복, 남녀 공용으로 춘추전국국의 교분을 형성할 수 있다. 짙은 옷 가위는 독특하고, 옷은 셔츠와 연결되어 있으며, 제작 시 상하로 나뉘며, 중간에 바느질이 연결되어 있어 용도가 가장 광범위하며, 성대한 정도는 조제복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 P > 기원전 37 년 조무령왕은 후복령을 내렸고,' 후복 승마' 를 실시했다. 후복은 당시' 호인' 의 의상을 가리켜 중원 지역의 넓은 옷보대와는 큰 차이가 있었다. 기장이 무릎까지 닿고 허리띠 곽로대, 갈고리, 장화를 신고 승마활동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2, 진한시대 < P > 옷감은 춘추전국시대보다 풍부했고, 깊은 옷도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서한건원 3 년 (기원전 138 년), 원사냥 4 년 (기원전 119 년), 장건 () 은 서역 () 을 두 차례 출사해 중국과 서방 각국의 육로 통로를 개척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래서 중국 의상 문화가 세계로 전해졌다.
3, 수당시대 < P > 중국은 분열로 통일되어 전란으로 안정되고 경제문화가 번영하며 의류의 발전은 옷감이나 의류에 관계없이 전례 없는 찬란한 광경을 보이고 있다. 당대의 가장 유행하는 여자 옷차림은 치마이고, 치마치마는 당대의 여성의 주요 복식이다. 수대와 초당 시대에는 여성의 짧은 포대는 모두 작은 소매로 타이트한 긴 치마를 입고 치마 허리 높이 계통을 달았는데, 보통 허리 위에 있었다. < P > 어떤 것은 겨드랑이에 묶고 리본으로 묶어 예쁘고 날씬한 느낌을 준다. 중당 시대의 치마는 초당보다 좀 넓고, 다른 것은 큰 변화가 없다. 수당 여자는 치장하기 좋다. 궁정에서 퍼지는' 반팔' 은 깃, 풀오버, 터틀넥, 칼라가 없는 스타일, 소매가 팔꿈치까지 길고, 신장과 허리, 작은 끈으로 가슴을 묶는다. 네크라인이 넓기 때문에 입을 때 가슴을 드러내다.
반팔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고, 나중에는 남자도 입고 있었다. 당시에는 은꽃이나 금은가루로 그린 아사로로 만든 긴 수건도 유행했고, 한쪽 끝은 반팔 가슴띠에 고정돼 어깨에 걸치고 팔 사이로 빙빙 돌며 망토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케이프, 케이프, 케이프, 케이프, 케이프, 케이프, 케이프, 케이프) 여성복 남성화는 당대 사회 개방의 표현 중 하나이며, 여성이 남성복을 입은 것은 당시 일종의 패션이었다.
4, 송나라 < P > 송조의 남성복은 대체로 당대의 스타일을 답습했으며, 일반 백성은 칼라나 라운드넥의 가운을 많이 입고 일을 할 때 허리띠에 옷을 끼우고, 옷은 흑백의 두 가지 색이다. 당시 은퇴한 관원, 사대부는' 직선 드롭' 이라는 카디건, 소매가 크고 소매, 소매, 네크라인, 셔츠 뿔에 검은 테두리가 박혀 있었다. < P > 머리에 네모난 모양의 모자를 하나 더 쓰고 동파수건이라고 합니다. 송대의 여복은 좁은 소매의 짧은 옷을 입고, 아래는 긴 치마를 입고, 보통 상의 바깥에 긴 소매의 작은 옷을 입는다. 지금의 조끼, 가랑이의 목선, 앞자락과 같이 모두 아름다운 레이스를 수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남성복: 면류관, 송조가 면류관의 종류를 줄이기 시작했고, 대식이 비면류복을 입는 경우는 자주 나타났다. < P > 조복, 송대는 힘 아래 특별한 장식을 덧붙여 방심곡으로 삼았다. 공복, 송대는 상복을 공복으로 삼는다. 여성복 복장: 예복, 그 복색은 당대와 거의 같다. 상복은 모두 큰 소매 상의, 긴 치마, 노을을 상복으로 한다.
5, 원대 < P > 는 중국 역사상 민족 융합의 시대이며, 의류도 이 특징을 충분히 표현했다. 원태조 칭기즈칸은 126 년 수도를 건설하여 서하 () 와 금 () 을 소멸한 이후 민족 구성은 주로 몽골족 위주로 구성되었다. 원대는 민족 갈등이 비교적 날카로워 오랫동안 전란 상태에 처해 있어 방직업 수공업이 크게 파괴되었다. 궁중복제는 송식을 장기간 연장한다. < P > 는 l321 년 원영종 시대에야 고제를 참고해 천자와 백관의 상의를 만들어 상복을 팽팽하게 내리고 허리에 포대를 쌓고 어깨에 구슬을 달고 있는' 질손복' 제, 한인은' 일색 옷' 이나' 질손복' 이라고 불렀다. 한족을 계승하고 몽골 민족의 특징을 겸비한 복제다. 원대 여성복은 귀족과 서민의 두 가지 스타일로 나뉜다.
귀족들은 대부분 몽골인으로 가죽가죽 모자를 민족복으로 하고, 밍크쥐와 양가죽 의류는 비교적 광범위하며, 양식은 대부분 넓은 가운, 소맷부리가 좁고 소매가 넓으며, 옷길이 끌리기 때문에 귀부인이 외출할 때 반드시 여노가 견인해야 한다. 이런 가운은 어깨에 구름 어깨, 즉 이른바' 금수운어깨 청옥술' 을 만들어 매우 아름답다. < P > 예복 가운으로 원단 질감이 매우 고심하여 대빨간색 짜임, 금, 벨벳, 긴 펠트 직물을 사용했습니다. 당시 가장 유행했던 복용색은 빨강, 노랑, 녹색, 갈색, 장미 빨강, 보라색, 금 등을 위주로 했다. 원대 서민 여성은 한족의 치마를 입고 반팔도 꽤 통행이 가능하며, 한복의 모습은 궁중의 춤 반주자에게 자주 나타나고, 당대의 좁은 소매셔츠와 모자도 보존된다.
6, 명청시대 < P > 명대는 한족 전통 의상을 주체로 하고 청대는 만주족 의상을 대류로 삼았다. 두 세대 상하 사회의 복식은 모두 뚜렷한 등급을 가지고 있다. 상층사회의 관복은 권력의 상징이며 예로부터 통치계급의 중시를 받았다. 당송 () 이 내려오면서 용포 () 와 황색 () 은 왕실을 위해 전용되었다. 백관공복은 남북조 이래 보라색이 비싸다. 명나라 황제 라는 성 주홍 때문에, 다음 긍정적 인 색상 주홍. < P > 는 또' 논어' 에' 악자색의 탈주' 가 있어 보라색 자관복에서 폐지했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보자' 로 품급을 나타내는 것이다. 보자는 약 4 ~ 5cm 정도 정사각형의 비단 재료로, 자수에 다른 문양을 놓은 다음 관복에 꿰매어 가슴등을 하나씩 꿰맸다.
7, 현대 < P >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가가 건립된 후 의상은 소박하고 실용적입니다. 195 ~ 7 년대에 중산복은 점차 남자 주체 복장이 되었으며, 그 외에 군복, 인민복도 유행했다. 여성복은 소련의 영향을 받아 원피스가 도시를 풍미하고 레닌복 등도 유행했다. 하지만 농촌에서는 저고리 하바지가 대다수 농민들의 전통 차림이었다. 1978 년 이후 중국은 개혁개방 정책을 실시하여 시대정신을 구현했다.
중화민족의 특색을 지닌 의상이 우후죽순처럼 발전하여 면모가 빼곡히 새로워졌다. 그 중 오랫동안 중국 전통 의상을 대표해 다민족 의상의 영향을 받은 한복이 빛을 발했다. 192 년대 전후 중산복이 등장해 점차 도시에서 보급되고 있다. < P > 광대한 농촌에서는 줄곧 전통 저고리 바지를 쓰고, 머리에 펠트 모자나 삿갓을 쓰고 있다. 자기 집에서 바느질한 천 신발을 신고 있다. 여성복. 신해혁명은 다양화를 가져왔고, 저고리 바지 외에, 또 저고리 치마 세트를 많이 입었다. 192 년대 이래로 여성들은 치파오를 좋아했고 치파오는 점차 패션이 되어 시들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