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5 학년 미술 이론 지식을 어떻게 복습합니까

5 학년 미술 이론 지식을 어떻게 복습합니까

초등학교 5 학년 미술 지식 포인트 요약

1, 중국의 자의는 필묵의 운용을 중시한다. 펜 사용에는 (쓰기), (쓰기) 및 (수신), 잉크 사용에는 잉크 색상의 변화 (페이드) 및 (습식 및 건식) 가 포함됩니다. 2. 국화의 기본 기법은 (체크), (체크), (포인트), (염색) 이다.

3. 그림의 색채미는 (통일) 과 (변화) 중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4. 색차이가 큰 것은 (강한 대비) 입니다. 색상환 안에서 구간은150 ☝180 도, 색차는 작고 (약한 대비), 색상환 내 구간은 60 도 이하입니다.

5. 미술 수업은 (그림 수업, 수공예 수업, 감상수업) 로 나눌 수 있으며, 수공수업은 종종 잘라내기, 조각, 발굴, 접착, 접수 등의 방법을 사용한다.

6. 원근법의 기본 법칙은 (근거리 및 원거리) 이며 (각도 및 평행 원근)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도 원근법은 화가와 반대되는 물체의 각도를 나타내고, 평행 원근법은 화가와 반대되는 물체의 면을 가리킨다.

7. 인물을 스케치하려면 이해 (인체의 대략적인 비율, 구조, 동적 법칙) 와 의존 (이미지에 대한 기억과 이해) 이 필요하다. 8. 적당한 이미지나 물체를 화면 내용으로 선택하며 구도 (배치 또는 경영장소) 라고도 하며 화면 속 물체의 구조와 조직 (위치, 공간, 선색 등) 에 주의해야 한다. ).

9. 종이 커팅의 특징은 (형식이 다양하고 간결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장식성이 강하다) 입니다.

그 단계는 (제도, 그림, 조각, 드릴링, 잘라내기, 붙여넣기) 10 이고, 3 원색은 (빨강, 노랑, 파랑) 을 의미한다. 이 세 가지 색은 (오렌지, 녹색, 보라색) 을 가리킨다.

1 1, 오렌지색은 (빨간색) 과 (노란색) 으로 구성되고 녹색은 (노란색) 과 (파란색) 으로 구성되며 보라색은 (빨간색) 과 (파란색) 으로 구성됩니다.

12, 색상의 세 가지 요소는 색상 (광도, 순도, 색조) 을 나타내고 광도는 색조 (색상의 농도) 를 나타냅니다.

(색상 자체) 를 말하며, 추가 (흰색) 를 통해 올릴 수 있고, 추가 (검은색) 를 통해 낮출 수 있습니다.

13, 차가운 색은 (파란색, 녹색 등 차가운 느낌을 주는 색상,) 따뜻한 색은 (빨간색 주황색 등 따뜻한 느낌을 주는 색상) 을 의미합니다.

14, 중국화는 표현 수법에서 (공필과 프리 핸드), 표현 내용에서 (산수화, 화조화화, 인물화) 로 나눌 수 있다. 15, 모든 물체를 네 가지 기본 형식 (큐브, 원통, 원뿔, 구) 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6, 스케치 기본 톤은 (3 면 5 톤), 3 면 손가락 (광택, 백라이트, 반사면) 입니다. 오조는 명면, 회색 면, 명암 경계, 어두운 면, 반사를 가리킨다.

17, 서예는 세 가지 (송체, 호방체, 변형체) 로 나눌 수 있다. 흑체 서예는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으로 획이 굵고 획 두께가 거의 같다. 18, 단일 패턴은 (주변과 무관한 패턴) 을 나타내며 한 패턴의 기본 단위입니다. 좌우 상하로 연결된 패턴을 사변형 연속 패턴이라고 합니다.

19, 모서리 무늬는 장식적인 모서리 무늬로 (대칭) 과 (균형) 으로 나뉜다.

20. 질서 정연하게 반복되는 프랙탈을 질서 정연한 아름다움을 지닌 반복이라고 합니다. 2 1, 모양과 순서의 그라데이션을 그라데이션이라고 합니다.

22. 대칭을 대칭이라고 하며 규칙적이고 가지런하며 안정적인 미감이다.

23. 성인은 키가 7.5 이고 청소년은 키가 6 입니다.

24.' 삼정 오안' 은 인물의 얼굴 길이를 세 부분으로 나누는 것을 말한다. 각각 상정 (헤어라인에서 미간까지), 아트리움 (미간에서 코끝까지), 하정 (코끝에서 턱까지) 이라고 한다. 스케치는 구조 스케치와 음영 스케치로 나눌 수 있습니다.

26. 말을 잘 그리는 화가는 (서비홍), 새우를 잘 그리는 화가는 (제백석), 대나무를 잘 그리는 화가는 (정판교) 입니다.

27. 산수화의 방법 산수화의 조직방법은 근경과 원경이 있어 각기 특색 있는 관찰공간을 형성할 수 있다. 클로즈업 렌즈는 균일, 그림자 및 염색을 통해 구체적으로 묘사할 수 있습니다. 전경은 스케치, 스케치 또는 렌더링을 통해 그릴 수 있습니다. 산수화의 단계는 구도를 양조한 다음 클로즈업이나 주요 풍경을 그리는 것이다. 그런 다음 원경을 그리거나 경물을 돋보이게 하고, 마지막으로 짙은 잉크나 컬러로 이끼를 찍고 중점적으로 배열한다.

1, 점, 선, 면은 풍부한 이미지 세계를 구성하는데, 이것이 모든 조형의 기본 조건이다. 2. 화훼 도안 디자인에 많이 쓰이는 방법은 과장법, 변형법, 추가법입니다. 3.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오려내기 방법은 마이너스 컷팅, 탄젠트법, 종합법입니다. 4. 염색지를 배울 때 종이가 어떻게 접히는지, 색깔이 어떻게 어울리는지, 얼마나 많은 물을 사용했는지, 작품이 보기 좋다. 5. 외부의 물체는 동공을 통해 눈의 망막에 투사되어 크고 작아진다. 연간 그림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예술 작품 중 하나입니다. 7. 점, 선, 면은 풍부한 이미지 세계를 구성하는데, 이것은 모든 조형의 기본 조건이다.

8. "장치 아트" 란 무엇입니까? 기성품을 골라서 조합해 새로운 제목 아래에 새로운 이미지를 드러낸다.

9. 색채와 획으로 공간감과 거리감을 표현할 때 어떤 변화를 주의해야 합니까?

보통: 색상은 가까우면 따뜻하고, 멀면 차갑고, 멀면 밝고, 멀면 어두우며, 멀면 색획이 강하고, 멀면 획이 부드럽다.

1, 자연의 소 한 마리가 피카소의 글에서 단순화, 자랑, 개조를 거쳐 일련의 독특한 예술 이미지로 가공되었다.

2, 현대 그림 디자인, 또한 단순화, 변형의 광범위한 사용. 부채에는 부채형과 원이 있습니다.

4. 세계 최초의 동력 비행기는 미국 라이트 형제가 성공적으로 개발한 것이다. 대부분의 비행기는 기체, 날개, 꼬리날개, 착륙 등의 장치로 구성되어 있다.

인류의 초기 옷과 거주지는 모두 입고 짜는 것과 관련이 있다. 각종 재료로 짜여진 물건은 생활용품일 때도 있지만, 때로는 예술의 걸작이 되기도 한다. 6. 가장 엄격하고 정확한 과학도 예술가의 상상력이 필요하고 발명가도 기발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7. 노란색은 밝고 파란색은 많이 어두워요. 각종 색상의 광도를 색상의 광도라고 합니다.

8. 삼각형 구도가 안정되고, 우물형 구도가 정확하고, S 자형 구도가 매끄럽고, 대각선 구도가 깔끔하다.

9. 동물의 발은 사람의 발보다 더 민감하고, 더 유능하며, 더 중요하다.

10, 레이아웃 디자인은 그림 구도와 마찬가지로 내용의 1 차 및 2 차 및 화면 수렴을 고려해야 합니다. 레이아웃은 깔끔하고, 지루하고 활발하지 않아야 하며, 어수선하고 느슨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색채가 풍부해야 하며, 눈부시지 말고, 색조는 단순하고, 활력이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1 1, 꼬리꽃의 디자인은 간결하고 색다른 것을 중시해야 한다. 12, 고대 조각품을 주체로 한 아프리카 예술은 서양 예술, 동양 예술과 함께 세계 예술의 보고의 3 대 보물을 구성한다. 13, 아프리카 조각상은 거칠고 과장되어 있으며 선이 간결하며 스타일링을 추구하면서 작품의 리듬을 강조한다. 14, 순도란 무엇입니까? A: 색상의 순도는 15 입니다. 묵선인' 은 송대 화가 양해서의 작품이다.

16,' 청동 달리는 말' 은 우리나라 동한 시대의 작품이다. 17, 모나리자는 이탈리아 화가 다빈치가 그린 것이다.

2 1 .. 지구의 날을 공부함으로써 무엇을 배웠습니까?

답: 지구를 구하고, 우리 집을 보호하고, 환경을 보호하고, 영원히 아름답고 안전하게 하는 것은 인류의 공통된 소망입니다.

2.' 청명 상하도' 는 중국 송대 화가 장택단의 작품이다.

3. 색조는 컬러 그림의 음영과 색상의 전체적인 관계로 색상을 구성하는 색조를 말합니다. 여기서 주색은 주조입니다. 빨강, 오렌지, 노랑은 따뜻한 색이다. 파란색, 녹색, 보라색은 차가운 색이다. 7. 종이 제품은 일반적으로 절단, 접기, 절단, 접착, 구부리기, 삽입 및 기타 가공 방법으로 만들어집니다.

첫째, 기본 지식.

1. 중국의 자의는 필묵의 운용을 중시한다. 펜 사용에는 (펜 다운), (펜 쓰기) 및 (펜 다운) 이 포함됩니다. 잉크의 사용은 먹색의 변화 (농도) 와 건습을 포함한다. 2. 국화의 기본 기법은 (체크), (체크), (포인트), (염색) 이다.

3. 그림의 색채미는 (통일) 과 (변화) 중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4. 색차이가 큰 것은 (강한 대비) 입니다. 색상환 안에서 구간은 150- 180 도, 색차는 작고 (약한 대비), 색상환 내 구간은 60 도 이하입니다.

5. 미술수업은 (회화, 수공예, 감상수업) 로 나눌 수 있으며, 수공수업은 종종 잘라내기, 조각, 발굴, 스티커, 접수 등의 방법을 사용한다.

6. 원근법의 기본 법칙은 (근거리 및 원거리) 이며 (각도 및 평행 원근)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도 원근법은 화가에 대한 물체의 각도를 나타내고, 평행 원근법은 화가에 대한 물체의 측면을 나타냅니다.

7. 인물을 스케치하려면 이해 (인체의 대략적인 비율, 구조, 동적 법칙) 와 의존 (이미지에 대한 기억과 이해) 이 필요하다.

8. 적절한 이미지나 물체를 화면의 내용으로 (로케이션) 구도 또는 (레이아웃 또는 상업적 위치) 라고 하며, 화면 속 물체의 구조 구성 (위치, 공간, 선 색상) 에 주의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9. 종이 커팅의 특징은 형식이 다양하고 소박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장식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그 단계는 (초안, 고정 도면, 조각, 드릴링 및 절단, 붙여넣기)

10. 삼원색은 (빨강, 노랑, 파랑) 을 가리킨다. 이 세 가지 색상은 주황색, 녹색, 자주색입니다.

1 1. 주황색은 (빨간색) 과 (노란색) 으로 구성되고 녹색은 (노란색) 과 (파란색) 으로 구성되며 보라색은 (빨간색) 과 (파란색) 으로 구성됩니다.

12. 색상의 세 가지 요소는 색상의 광도, 순도 및 색조를 나타내고, 광도는 색상의 광도 (색상의 농도) 를 나타내며, 색조는 색상 자체의 모양을 나타냅니다. 증가 (흰색) 하면 밝기가 높아지고 증가 (검은색) 하면 밝기가 낮아집니다.

13. 차가운 색은 (파란색, 녹색 등 차가운 느낌을 주는 색상) 을 의미하고 따뜻한 색은 (빨간색 주황색 등 따뜻한 느낌을 주는 색상) 을 의미합니다.

14. 중국화는 표현 기법상 (공필과 프리 핸드) 으로 나눌 수 있고, 표현 내용상 (산수화, 화조화화, 인물화) 으로 나눌 수 있다.

15. 모든 오브젝트는 네 가지 기본 형식 (큐브, 원통, 원뿔 및 구) 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6. 스케치의 기본 색조는 (3 면 5 톤) 이고, 3 면은 (광택, 백라이트, 반사면) 입니다. 오조는 명면, 회색 면, 명암 경계, 어두운 면, 반사를 가리킨다.

17. 미술 서예는 세 가지 (송체, 호방체, 변형체) 로 나눌 수 있다. 흑체 서예는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으로 획이 굵고 획 두께가 거의 같다.

18. 단일 모드는 주변과 무관한 모드이며 패턴의 기본 단위입니다. 좌우 상하로 연결된 패턴을 사변형 연속 패턴이라고 합니다.

19. 각무늬는 장식적인 무늬로 분할 (대칭) 과 (균형) 두 가지입니다.

20. 질서 정연하게 반복되는 프랙탈을 질서 정연한 아름다움을 지닌 반복이라고 합니다.

2 1. 모양의 정렬된 그라데이션을 그라데이션이라고 합니다.

22. 대칭을 대칭이라고 하며 규칙적이고 가지런하며 안정적인 미감이다.

성인은 키가 7.5 이고 청소년은 키가 6 이다.

삼정 오안' 은 한 인물의 얼굴 길이가 평균 세 부분으로 나뉘어지는 것을 가리킨다. 각각 상정 (헤어라인에서 눈썹까지), 아트리움 (눈썹에서 코끝까지), 하정 (코끝에서 턱까지) 이라고 불린다.

스케치는 구조 스케치와 명암 스케치로 나눌 수 있다.

말을 잘 그리는 화가는 (서비홍), 새우는 (제백석), 대나무는 (정판교) 이다.

2. 작품의 저자 부분은 개국 대전-동동의 달구노래-묵산수-장대천입니다

새우미투-제백석, 조국만세-제백석의 마군-서비홍

해바라기 반 고흐 모나리자 다빈치

볼가 강의 섬세한 남편-레빈의 데이비드 미켈란젤로

1, 채색화는 보통 건화와 습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채색화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펜은 뾰족한 펜, 둥근 펜, 납작한 펜이다.

색상의 세 가지 요소: 광도, 순도 및 색조. 색상의 광도를 광도라고 하고, 색상의 광도를 순도라고 하며, 색상의 외관 (예: 빨강, 노랑, 파랑) 을 색조라고 합니다. 흰색을 추가하여 색상 밝기의 변화를 향상시키고 검은색을 추가하여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림의 세 가지 원색: 빨강, 노랑, 파랑; 오렌지, 그린, 퍼플의 세 가지 색상.

4. 배색: 빨간색+노란색 = 주황색+파란색 = 자홍색+노란색 = 녹색.

5, 보색: 빨강 초록; 황보라색 블루 오렌지.

색상환에서 150- 180 도의 색상은 보색이며 대비가 선명합니다. 60 도 이내의 색상은 부드러운 대비입니다.

페이스 북은 중국 오페라에서 독특한 메이크업 예술입니다.

7. 우표를 디자인하고, 우선 적당한 도안을 그린 다음,' 중국인민우편' 이라는 글자를 써서 액면가를 표시해야 한다. 이것은 기념 제목이 있는 기념우표이다.

8. 중국화는 회화 소재에 따라 인물화, 화조화화, 산수화로 나눌 수 있다.

표현 수법에 따라 프리 핸드, 꼼꼼, 겸필로 나눌 수 있다.

펜을 사용하는 방식은 주로 중간, 측면, 뒤, 앞 등이다.

주요 잉크 사용 방법은 초점, 두께, 무게, 빛, 빛입니다.

문방 사보: 펜, 잉크, 종이, 연. 9,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은 표현 대상에 따라 이중 스케치 방법, 피타고라스 잎 방법 또는 점 (뒤) 을 주요 점으로 사용하여 정맥과 줄기를 그릴 수 있습니다.

10. 나무는 중국 산수화에서 자주 표현되는 대상 중 하나이다. 나무를 그릴 때, 보통 먼저 말리고, 나뭇가지를 말리고, 마지막으로 나뭇잎을 말린다. 나무를 그릴 때는 다른 나무의 특징에 주의해야 한다. 1 1. 채화는 내용별로 정물화, 인물화, 산수화로 나뉜다. 산수화는 통상 원경 중경 근경으로 나눌 수 있다.

12, 종이 커팅은 일반적으로 창화와 신발 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국의 오려내기는 남북으로 나뉘고, 남방은 정교하며, 북방은 거칠다.

13, 수제 방법은 일반적으로 잘라내기, 접기, 조각, 찢기, 붙이기, 붙이기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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