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송대의 송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송대의 송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송사의 대표 인물은 주로 수시, 신 기제 (호방파의 대표 시인), 류영, 이청조 (완약파의 대표 시인) 이다.
단어에는 경구, 즉 곡조가 있다. 어떤 어조는 단어나 문장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스타일" 을 가지고 있다. 흔히 쓰이는 경구는 약 100 개로 밍크헤드, 염노교, 꿈 등이다. 한 글자의 구조는 조각이나 조각으로 나뉘는데, 블록을 가리지 않는 것은 단조롭고, 두 조각으로 나누는 것은 이중음이고, 세 조각으로 나누는 것은 삼겹이라고 한다. 음악에 따르면, 명령도 있고, 인용도 있고, 가깝고, 느리기도 하다.
이청조
안 돼요. "능릉" 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으며, 초기 문인용 단어는 시에 많이 채워졌다. 예를 들어 16 자령, 몽령, 장난령이 있습니다. "음", "금" 은 일반적으로 장메이인, 양관음, 축영대금, 중경청금 등과 같이 길다. 그리고' 천천히' 는' 인용',' 근처' 보다 길며 북송 중기 이후 유영이' 천천히 말하기 시작' 이라는 말이 성행하고 있다. 목련이 느리고 임옥릉이 느린 등의 품사. 글자 수에 따라' 소령',' 중음',' 장조' 가 있다. 청대모의' 어해' 에 따르면 58 자 이하는 소주, 59-90 자는 중주, 90 자 이하는 장주이다. 가장 긴 곡' 새소리서' 는 240 개의 단어가 있다.
어떤 어패는 어떤 소리와 감정을 반영한다. 어패명의 유래는 대부분 고증한 적이 없다. 보살만, 진이 E 등 유능한 단어들 .. 단어의 운율은 음악이 멈춘 곳이다. 일반적으로 운율을 바꾸지 않는다. 어떤 말, 어떤 말, 어떤 말. 오언시, 칠언시와 같이 글자는 모두 평평하다. 그리고 소리는 위, 아래, 안으로 나누어야 한다. 단어를 겹칠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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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북송 대문학가 수시는 단어에 대해 과감한 발전과 개혁을 하여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내용의 확장이든, 형태의 참신함이든, 스타일의 돌파구든 인생의 초월이든, 수시는 엄청난 열정과 뛰어난 재능으로 꾸준한 추구와 노력을 기울였다. 이로 인해 단어의 예술적 품위를 크게 높이고,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이고, 단어의 문학성을 강화하고, 단어의 음악성을 약화시키고, 음악의 액세서리에서 시와 동등한 지위를 가진 독립된 서정적 문체로 단어를 바꾸었다. 문학전당에 들어가 사사의 발전 방향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사사의 이정표를 세우고, 송사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켜 송사를 전성기에 접어들게 했다. 이것은 수시의 단어에 대한 가장 걸출한 공헌이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중국인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유용
북송 () 의 유명한 시인은 송사 () 를 전면적으로 혁신한 최초의 시인이자, 두 송사계 창작 곡조가 가장 많은 시인이다. 류영은 느린 단어를 창작하려고 노력하며, 의 부법을 단어에 이식하고, 동시에 속속속어를 충분히 활용해, 그 이미지가 적절하고, 묘사가 정교하며, 선이 평실 등 독특한 예술적 개성을 묘사함으로써 송사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신 기아
남송애국시인 신기질은 예술 풍격이 다양하고 호방한 것을 위주로 한다. 그는 일찍이' 메이친 10 론',' 구론' 에 나타나 전쟁을 방어하는 방침을 제시했다. 현존하는 단어 600 여 수는 민족 단결을 회복하는 애국적인 열정을 토로하고, 큰 뜻을 토로하고, 당시 통치자의 굴욕과 평화를 규탄한다. 조국의 강산을 찬양하는 작품도 많다. 제재가 광범위하여 선인의 전고를 잘 활용하고, 풍격이 호매하고 호쾌하지만, 섬세하고 온순하다.
이청조
아닙니다. 이안거사는 회화 형식에 능하고, 독창적이고, 언어가 아름답다. 어론에서 조화와 아정을 강조하고,' 한 가족과 다르다' 는 이론을 제시하며, 단어를 시로 쓰는 방법에 반대한다. 시를 쓸 수 있는 사람은 얼마 남지 않았고, 일부 장은 시대감, 역사 찬양, 단어 대범함, 그들의 품사풍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이안거사집',' 이안사' 가 있어 이미 실전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우서사집을 가지고 있다. 오늘 이청사진 문집의 교정이 있다.
리 유
호련봉의 속인, 남당 말대 군주. 정교한 서예, 그림, 멜로디, 시는 모두 일정한 조예가 있는데, 특히 단어이다. 리 유 (Li Yu) 는 늦은 당나라 이후 원, 웨이 주앙 (Wei Zhuang) 및 기타 화건 (Huajian) 시인의 전통을 계승했으며 리 징 (Li Jing) 그 언어는 밝고 생동감 있고 진실하며 특색이 있다. 망국 후, 그 단어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우의가 깊은 것이 특징이며, 만당 5 대명사 중 독보적으로 내세어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역대 사제로 불리며 문집 30 권, 잡주 100 편으로 불린다. 의' 독서록' 에는 10 권' 이대기기', 문지에는 10 권' 남당 이후주집' 도 실려 있어 모두 실전됐다. 진저' 남당이요사' 총 1 볼륨, 이현시 34 곡 포함. 명대 만력 48 년 묵화재서, 청대 소장광록 시 1 첫 번째, 근대 왕국 베가시 9 곡. 이선사' 에는 유기쩡' 남당 2 주사주',' 당규장 남당 2 주사주',' 왕충문의 남당 2 주사 개정' 과 이정' 장안대 이현어' 가 수록됐다. 우미인은 왕국비에게' 세상의 모든 고민을 담고 있다' 는 단어로 칭송받았다.
시인과 유명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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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 학교
주방연 (1056 ~1121년) 북송 시인. 단어 아름다움 쳉, 전당 (현재 절강 항주) 에서 태어났다. , 타이, 루주 교수, 종이 바가지 카운티 등. 혜종은 제조될 배지 내각으로 성달집을 촉진한다. 음률에 정통한 그는 많은 새로운 음조를 창조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내실, 여행 위주이며, 영물의 작품도 있다. 규칙은 엄격하고 언어는 아름답고 우아하다. 장조는 특히 서사에 능하다. 나중에 율율 시인이 차지했다. 옛 사론에서 그는 "시인의 왕관" 이라고 불린다. 무슬림 속인의 소장품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조각 옥소장품으로 개명되었다.
장희안 (990 ~ 1078), 오성 (오늘 저장저우) 사람. 송인종 () 이 진사 () 를 하다. 공식 대 공식 타짜. 만년에 그는 항주와 오흥 사이를 오가며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단어와 유영이 일제히' 장삼영' 으로 불린다. "안륙사전" 은 일명 "장자야사" 라고도 한다.
돌발 (1 163 ~ 1220? ), 자방경, 호메이계, 변지 (하남) 사람. 한 탁주가 나라에 있을 때 가장 신뢰하는 것은 당력으로 문서 초안을 담당하는 것이다. 북한의 패배의 역사는 교수형에 처해져 빈곤으로 죽었다. 오늘' 매계사' 가 있습니다. 그의 단어는 영물을 위주로 한다.
호주 (1052 ~ 1 125), 자방회, 청호라는 노인이 울주 (오늘 하남 휘현) 에서 태어났다. 효혜황후의 손자. Sizhou 와 Taiping 을 선고 한 다음 Wu 로 퇴각했다. 그의 단어는 제재가 풍부하고 스타일이 다양하다. 그들은 호방하고 완곡하여 선인을 문장에 융합하는 데 능하다. 규칙을 지키며 운을 쓰다. 오늘 \ "동산사 \" 한 권, \ "강방 휘장 단어 \" 두 권.
연 (약1040 ~1112) 북송 시인. 자숙원 임천 (오늘 강서 푸저우) 사람. 안수의 일곱 번째 아들. 역대 응창부 서천진감, 간닝군 판관, 개봉부 판관. 섹스 냉막 오만, 노년 가정 도로 가을. 단어의 스타일은 감상적이고 청량하며 진하다. "산의 시" 가 있습니다.
강원 (1154 ~1221년) 포양인. 아니, 백석도인, 청원중부에서 정태창의 아락을 구걸하는 편지를 한 통 썼는데, 평생 의식걱정 없이, 글씨를 팔아서 친구를 도와서 생계를 꾸려 나갔어요. 그는 다재다능하고 음율에 능통하며 스스로 작곡할 수 있고, 글자는 단정하고 둥글다. 그의 작품은 공허하고 함축적인 것으로 유명하다. 《백석도인의 노래》가 있습니다.
진관 (1049 ~ 1 100) 북송 시인. 단어 "작은 여행" "단어 공간", 양주 Gaoyou (오늘 장쑤) 에서 태어났습니다. 이관, 국자감 박사, 성정자 서기, 국사관 편집자. 원우당에 가입하다. 소생은 피곤해서 강직되었다. 산문은 수시가 감상하는 것으로,' 수문사학사' 중의 하나이다. 궁사는 사단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작 중 하나로 남녀 간의 사랑과 슬픈 인생 경험을 주로 묘사한다. 시풍이 단어와 비슷하다. 화이하이 수집과 화이하이? 긴 단문.
연 슈 (99 1 ~ 1055), 푸저우 임천 (오늘 강서) 사람. 북송 경덕진은 신동으로 북한 시험에 들어가 수재 배경을 받았다. 이청 시대에는 관직에서 집현당 대학사에 이르기까지 중서 문하의 관원이자 당나라 사절이었다. 그 단어는 시부에 능하고, 시주 인생은 한가하고, 언어는 아름답고, 남당 풍연사의 영향을 받는다. 본집은 이미 실전되어 청대에 편찬된' 주황사' 와' 안유' 만 남아 있다. 그는 또 한 권의 책' 야오뢰' 를 편찬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잔권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시인의 총리" 라고 불렀다
송치 (998 ~ 106 1) 북송 문학가. 아들은 안주 안루 (오늘 후베이 안루) 에서 태어나 개봉 (오늘 하남 치현) 으로 이주했다. 천성 2 년 진사, 관한림, 사관편. 구양수 등과 공동으로 편찬한' 신당서' 는 전서가 완성되었다. 공업부 임대신으로 들어가 한림 학사를 경배하다. 졸문우 () 는 동생 송옥 () 과 문명 () 이 있어 "이송 ()" 이라고 부른다. 시적인 언어는 아름답다.' 옥루춘' 이라는 단어에는' 붉은 살구 가지 만춘' 이라는 문장이 있어 세계에서' 붉은 살구의 역사' 라고 불린다.
오문영 (12 12 ~ 1272), 사명 (오늘 절강) 사람. 그는 일생 동안 벼슬을 한 적이 없지만, 일생 동안 교제가 매우 넓어서, 중요한 시인이며 대량의 서정시가 있다. 그 사전은 아름답고 정교하며 조화롭다. 오늘' 몽창사' 가 있다.
장연 (1248 ~? 년), 단어 쌰 슈, 번호 옥전, 번호. 저녁에 낙옹이 임안 (오늘 항주) 사람. 장군 6 세의 손자는 송나라에서 죽었다. 그의 단어는 당시 특히 영물로 유명했는데, 단어에는' 빈' 이라는 말이 있었다. 그의 단어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산 중백운',' 사학 전문 어원' 등이 있다.
풍연사 (903-960), 단어 연의 시, 5 대 광릉 (현재 장쑤 양주) 사람. 나는 남당에서 재상으로 일하는데, 생활이 매우 편안하고 편안하다. 그의 단어는 대부분 한가한 말 위주로 문인의 기운이 짙어 북송 초기의 시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송초' 암낚시 이야기' 는' 학식이 해박하고, 문장 정밀하고, 종횡설론' 이라고 평가했다. 그 어집은' 양춘집' 으로 정해졌다. [10]
(보통시를 참조) 자유롭고 강력한 스타일
구양수 (1007 ~ 1072) 북송문학가, 역사학자. 자영숙 () 은 창주 () 길수 () 에서 태어났다. 천성진사 진사는 특허, 한림학사, 추밀대신, 참정 의정을 알고 있다. 그는 북송고문운동의 지도자이다. 산문은 그 추리가 유창하고 완곡한 표현으로' 당송팔인' 중의 하나이다. 그 시풍은 산문과 비슷하고, 언어는 유창하고 자연스러우며, 글은 심오하고 아름답다. 구양문충집이 있고, 단어집은' 류기억자',' 근체악부',' 취옹금곡 외전' 이다.
왕안석 (102 1 ~ 1086) 은 뛰어난 정치가이자 문학가이다. 문자 축제, Linchuan (이 장시 푸저우) 사람들. 송신종은 수상이다. 변법유신, 혁명, 천하가 왕이다. 문학상의 주요 업적은 시가에는 글이 많지 않지만, 그들의 글은 "5 대 구습을 씻어내고" 경지를 깨울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 저는' 임천 선생문집' 과' 왕문문헌집' 을 여러분께 전해 드리겠습니다.
육유 (1125 ~1210), 남송 시인, 월주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 남송의 4 대 시인 중 한 명. 단어의 양은 시의 양이 크지 않지만, 시처럼 잔인한 애국정신을 관통하고 있다. 옹의 노래' 한 권,' 위남사' 두 권이 있다.
진량 (1143-1194 오주는 사두가 추천한 것으로 중흥 5 론에 발표돼 보도가 없다. 효종 석천 5 년, 이궐서 국정. 나중에 두 번이나 모함을 받아 감옥에 들어갔다. 소희는 광종 4 년 정책 진사 1 위와 장원이다. 서명은 건강부에 있는 법관의 공무인데 아무것도 하지 않고 죽었다. 사후 문이. 그 정론은 기세가 웅장하고 시문이 호방하며,' 용천문집',' 용천사' 등 송사의 전설이 있다.
황정견 (1045- 1 105), 본명 노직, 일명 부자입니다. 홍주 펜닝 사람. 일찍이 치평 4 년 동안 진사를 한 적이 있는데, 소성초는 교서랑이 쓴' 신들록' 이 잘못되어 비하되었다. 나중에 신당이 무대에 오르자, 누차 비하되어 익주로 죽었다. 황정견은' 수문 사자' 중의 하나이다. 그의 시는 수시의 시처럼 유명하다. 그는' 소황'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풍은 특이하고 얇고 무뚝뚝하여 저속한 습성을 폄하하는 것을 강력하게 거부했다. 세대 풍조를 제창하고 강서시파의 원조가 되다. 서예가 정교하여 수, 쌀, 채와 함께 ""라고 불렀다. 단어는 진관과 함께 유명하지만, 예술적 성취는 진관보다 못하다. 만년과 수시의 관계는 밀접하고, 어풍이 소소하고, 감정이 깊고, 호방하고, 때로는 휘황찬란하다. "계곡어" 가 있습니다.
장효상 (1132-1170) 명주현현 (오늘 저장닝보) 사람, 리양 오강인 남송의 유명한 시인 서예가. 당대의 시인 장계의 제 7 손. 장효상은 명주 () 현도원향 () 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장계는 비밀각과 화남운의 판사로 임명되었다. 소년이 되었을 때, 온 가족이 순호로 이주했다 (현재 안후이성 순후시). 사오싱은 24 년 (1 154), 고종 (조구) 이 장원이다. 시랑을 수여하고, 책에 서명하고, 동군절을 평가하다. 책이 악비 평반이었기 때문에 당시 권력을 쥐고 있던 진회 () 에게는 금기였다. 그는 아버지 장기의 음모를 모함하고 아버지를 감옥에 가두었다. 이듬해 진회가 사망하자 그는 성 정자법을 그의 비서에게 수여받았다. 역대 랭 서기, 랑 작가,' 집영점' 편집장, 중국 도서 관장. 송효종, 중서 사인 직학사관학교. 1 163 년 장군은 군대를 파견하여 북벌하여 건강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징남호 북로의 평화 사자도 맡았고 복주 평강 형강 담주의 지방 총독도 맡아 나무를 세웠다. 큰길 5 년 (1 169), 선묵각 학사에서 입사하다. 연여름 병은 순호에서 죽고 난징 강포노산에 묻혔다. 서른여덟 살. 옥호거사문집 40 권, 전세옥호어 1 권. 그의 시 중 223 곡이 송사에 편입되었다. 그는 기지가 민첩하고, 언사가 호탕하고 명랑하며, 풍격은 수시와 비슷하다. Xiaoxiang \ "mudongpo 맛, 시를 쓸 때마다 주인에게 물어야 한다:' 동파보다 어때요? ""
남송문학가 유태 (1 154 ~ 1206) 는 용주 도사로 이름을 바꿨다. 허베이 태화 (오늘 강서태와 현) 사람들은 루릉 (오늘 강서지안) 에서 자라서 장쑤 곤산에서 죽었다. 그의 무덤은 오늘도 그곳에 있다. 네 번의 시도는 성공하지 못하고 강호에 떠돌아다니며 옷을 가리지 않았다. 그는 육유, 신 기아의 인정을 받았고, 진가, 요크와 잘 지냈다. 품사풍은 신 기아와 유사하여 항금의 뜻을 토로하였다. 그는 유크장, 유진옹과 함께' 신파 삼육' 이라고 불렀고, 유헌륜과 함께' 루릉불 1' 이라고 불렀다. "Longzhou 세트", "Longzhou 단어" 가 있습니다.
주돈유는 낙양에서 태어났다. 이병부 랑중, 임안부 관관, 비서랑, 모두 관원외랑, 저장동로 두 명이 투옥 선고를 받고, 그들은 벼슬을 하고, 가보에 살고 있다. 사오싱 29 년 (1 159) 사망. 나무꾼의 노래' 라는 세 권의 단어가 있다. 사군' 이라는 칭호를 얻어' 시군' 진 (루키' 주연하 후기',' 송군 원산시') 과 함께' 나종팔군' 이라고 부른다.
사두라 (약1272-1355) 원대 시인, 화가, 서예가. 자전, 호지재. 회족 (몽골). Yanmen (이 산서 daixian) 에서 태어나, 너무 4 년 학자 를 설정합니다. 대관 귀인을 탄핵하기 위해 한림서 원고를 주고, 진강대록 화지를 옮기고, 강남 임검열 () 을 옮겼다. 그는 회서로 이사해서 만년에 항주에 살았다. 사두르는 그림을 잘 그리고, 서예가 정교하며, 편지를 여는 것이 매우 좋다. 호랑이에서 와룡으로 뛰어내리는 인재가 있는데, 이를 기러기 인재라고 부른다. 그의 문학 창작은 시가 위주이며, 시 내용은 대부분 여행, 은퇴, 숭선, 보수로, 사상적 가치가 낮다. 사두라는 또한' 염릉어대도',' 메작도' 등과 같은 그림들을 남겼는데,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