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화조화는 이런 조국의 우수한 전통예술에 어떤 매력이 있습니까?

고대 화조화는 이런 조국의 우수한 전통예술에 어떤 매력이 있습니까?

예로부터 중국인들은 자연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자연계의 꽃과 나무, 벌레, 새는 모두 생활의 연계에서 예술로 발전한 표현으로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발견한 각종 예술 작품에서 대량의 생동감 있는 화조화상을 볼 수 있다. 이 예술화조화들은 자연계의 것보다 더 전형적이고 생동감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성격정신도 부여받았다.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은 시, 책, 그림, 판화를 한 난로에 녹이고' 백화일제' 의 자연 풍경을' 두세 송이의 꽃만 즐겁게 한다' 는 예술적 이미지로 농축하는 깊은 기초와 훌륭한 전통을 가지고 있다. 화가는 화조화상으로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과 심미 추구를 표현하며 자연의 무한한 생기와 인류의 진지하고 아름다운 감정을 표현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 중에는 시, 책, 그림, 한 몸에 인쇄된 작품들이 적지 않다. 이 작품들에서 우리는 생동감 있는 화조화뿐만 아니라 같은 멋진 서예 예술도 감상할 수 있다. 서예를 감상하는 과정에서 시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느낄 수 있고, 쓴 글자와 그림이 하나가 되어 구도의 일부가 될 수 있다. 게다가, 그림에 새겨진 도장은 인감이 정교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의미심장하며, 작은 붉은 인토는 더욱 화면에 광택을 더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 책, 그림, 인쇄가 서로 잘 어우러져 작품의 예술적 표현력과 사상적 함의를 크게 증가시켰다. 이런 독특한 그림은 중국화의 독특한 회화 형식이 되었다.

중국 인물화나 산수화보다 각 방면에서 자유화조화가 적기 때문에 예술적 표현에 더 많은 자유를 얻었다. 예술가의 재능, 개성, 열정은 모두 충분히 드러날 수 있다. 작품은 레이아웃, 필묵, 조형 등에서 대담하게 대할 수 있다. , 화가의 주관적 창의력과 독창성을 더 잘 반영 할 수 있습니다.

필묵은 중국화의 가장 중요한 형식 언어로, 독립된 심미가치를 가지고 있다.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창작에서 필묵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했다. 화가의 열정의 지도 아래 펜의 들기, 누르기, 멈춤, 좌절, 잉크의 두께, 경중, 건습은 모두 무한한 변화를 일으켰다. 필묵은 자연스럽고 수묵이 어우러졌다. 폭풍우처럼 거칠고, 휘어진 철석처럼 장엄하거나, 흐르는 물처럼 편안하거나, 시든 덩굴처럼 번창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화' 필에서 공중까지 삼키다'' 원기가 낭자하고, 몸은 여전히 축축하다' 는 매력을 충분히 드러냈다.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색상은 간단하고 명쾌하며 마음대로 자연스럽다. 일반적으로 잉크를 위주로 하고, 색을 보태다. 먹색의 대비와 교묘한 조화를 중시하여' 색은 먹에 지장을 주지 않고, 잉크는 색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고 하여 서로 잘 어울리고 서로 잘 어울린다. 잉크는 색깔로 밝고, 색은 잉크로 인해 침착하다. 그림 속의 색채는 자연물 고유의 빛과 색상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종종 화면의 필요나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마음대로 색칠한다. 짙고 현란하거나 신선하고 단아하거나, 색대묵, 순묵이 모두 묘할 수 있으며, 진한 동양적인 정취와 독특한 광채를 연출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은 "쓰기" 로, 창작 상태는 서예와 가장 비슷하다. 첫째, 서예는 붓으로 직접 그림을 그리며, 곳곳에서 펜을 쓰고, 펜에는 잉크가 있고, 잉크에는 펜이 있다. 둘째, 일은 단시간 내에 완성해야 한다. 그림을 그릴 때 화가가' 뜻밖',' 삼반구 얼룩 염색' 을 하게 해서는 안 되며, 텔레파시가 있고, 가슴에 대나무가 있고, 과감하게 붓을 내리고, 임기응변을 하고, 단숨에 완성해야 한다. 공간이 비어 있더라도 계획이 없는 모든 것을 멋진 곳으로 만들 수 있도록 계획을 백지 흑자로 만들어야 한다. 그림 속의 모든 잉크에는 수십 년간의 예술가의 공력과 학식이 응결되어 있으며, 겉으로는 무심해 보이는 레이아웃에는 예술가의 기묘한 사고와 장인심이 함축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5 대 북송 이래,' 문인화' 가 왕성하게 일어나면서, 프리 핸드 화조화가 급속히 발전하였다. 명가가 배출되고, 최고봉이 돌고, 제각기 풍채가 있다. 서희, 진순, 서위, 8 대, 양주 8 괴괴, 임백년, 오창석, 제백석, 판천수 등 역대 위인을 만들어 후세에 수많은 예술적 보물을 남겼다. 그들의 절묘한 예술 창작은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을 역사의 절정으로 밀어 넣고 중국 그림의 광대 한 별에서 영원한 빛을 방출합니다.

서웨이의 프리 핸드 플라워, 필력이 넘치고, 방탕하고, 의기양양하다. 그의 포도는 대단하다. 그의 그림 필묵이 춤을 추는 것을 보고, 번개와 천둥, 폭풍우, 마음을 감동시키는 등 기복이 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포도의 등나무, 잎, 과일은 초서필법으로 자유롭게 쓰고 수묵은 융합한다. 좋아하든 싫든, 밖에 있는 것을 좋아한다. 어지러워 보이지 않고, 어지러운 가운데 운치가 있다. 까맣게 잊고 공중에서 날다. 생동감 있는 먹후광과 생명력 넘치는 라인은 화가의 뜨겁고 진지한 감정과 방종한 개성을 표현했다.

이 시와 서화의 절절한 천재는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선례를 창조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8 대 화풍이 청량하고 풍속이 탈속적이며, 기이하고 도도하다. 그의 그림에서 대부분의 화조화충, 석두, 과일, 채소는 원래의 자연형태를 바꾸었다. 조형은 과장되고, 심지어 황당무계하고, 구도는 매우 간결하다. 어떤 그림에는 새 한 마리, 석두 한 조각, 또는 물고기 한 마리와 꽃 한 송이가 있다. 이러한 이미지들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정교하며,' 필묵은 더 이상 눈물이 없다' 는 이유로 화가의 진심과 생명을 주입했다. 기괴한 위험한 바위, 생각에 잠긴 고새, 눈빛 냉막 물고기는 마치 8 대 화신인 것 같다. 여기서 팔명은 세상의 만물과 하나가 되어 사물에 관계없이 천인이 하나가 된다.

8 대 그림 중 필묵은 비범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몇 획은 풍부한 내포를 나타냈지만, 수묵은 무색이지만 세상의 모든 색채를 요약했다.

8 대 작품은 중국화의 걸출한 전범이라 할 수 있다. 적으면 많고, 백은 검고, 필법은 간결하다.

오창석은 시 서예 금석학 방면에 조예가 되어 그의 그림의 깊은 기초가 되었다. 그는 석고문의 필법으로 그림을 그렸는데, 그의 화훼는 필묵이 힘차고, 색채가 짙고 밝고, 고풍스럽고 다채로웠다. 그가 그린 등나무, 조롱박 등 덩굴은 물구화가 아니라 세로로 쓴 것으로 오래되고 두터우며 생기가 넘친다. 꼼꼼히 읽어야 중국화' 펜딩',' 종이 등을 꿰뚫어 보는' 참뜻을 깊이 체득할 수 있다. 그의 뛰어난 필묵 기교는 예나 지금이나 보기 드물다.

오창석은 시, 책, 인도 네 방면에서 모두 높은 수준에 도달하여 중국 회화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제백석의 이름이 이미 널리 알려져 있어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백석의 그림을 통해' 중국화' 를 알고 있다. 민간에서 온 이 대가는 그 뛰어난 지혜와 비범한 근면함으로 우리에게 수만 개의 예술 보물을 남겼다. 작품은 풍부하고 다채롭고, 짙은 먹빛이 짙고, 우아하고 풍속이 함께 감상한다. 화훼, 과일과 채소, 물고기와 새우, 초류 곤충 등. 모두 생동적이고 재미있다. 풍부한 삶의 숨결과 흙향기를 풍기며 자연의 활력과 동심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자연에 대한 동경과 삶에 대한 사랑을 깊이 불러일으켜 유난히 친근함을 느끼게 한다.

제백석은 전통시, 책, 그림, 도장을 한 몸에 모았다. 장기간의 예술 실천에서 문인화의 정수와 민간 예술의 생명력이 융합되어 새로운 개인 스타일을 창조하였으며, 그 예술적 성취와 영향은 중국화가에서 독보적이었다. 그는 회화 역사에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추가했는데, 그는 우리 민족의 자랑이다.

판천수의 그림은 기세가 웅장하고 웅장하여 굴복하지 않는다. 그림 앞에 서서 사람들은 시각에서 마음까지 강렬한 충격을 받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그림이 위대한 나라의 웅장한 정신과 민족정신을 전달한다는 것이다.

그는 거석, 독수리, 소나무, 노매 등을 제재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그림은 웅장하고, 그의 경지는 넓다. 그 필묵은 사납고 무겁고, 구리 철과 같이 배치가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산수와 꽃과 새를 결합하여 만든 새로운 화풍은 독특하고 영향이 깊다. 판천수가 전후의 역사적 업적을 계승하여 그를 화단의 또 다른 고봉으로 만들었다.

판천수의 성공도 의미가 크다. 이것은 우리에게 역사가 유구한 중국화가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끊임없이 새로운 생명을 낳을 것임을 보여준다. 전통 회화는 개조와 진화를 거쳐 새로운 특징을 창조하고, 새로운 시대정신을 나타내고, 새로운 예술적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모든 예술 창작은 항상 예술가의 머리 속에 강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반드시 표현해야 하고, 가장 적합한 형태를 찾아야 비로소 예술 작품을 만들 수 있다.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이라는' 의미심장한 형식' 은 역대 대사에게 훌륭한 표현 방식을 제공한다. 대사들의 감정은 지대한 표현을 받았고, 재능은 지대한 전시를 받았고,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발전을 크게 추진하고 촉진시켰다.

우수한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은 작가의 개성, 진실, 학식, 기교가 함께 창조한 것이다. 작품의 품위와 풍격은 작가의 사상 깊이와 예술 경지를 직접적으로 반영한다.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은 깊은 문화 전통에 뿌리를두고 있으며 중국인의 미적 취향과 성격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으며, 그것의 매력은 영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