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허베이의 예절 풍습 (허베이는 무슨 특별한 풍습이 있습니까?)
허베이의 예절 풍습 (허베이는 무슨 특별한 풍습이 있습니까?)
2. 허베이의 사회 풍속과 예절 명절.
3. 허베이의 특별한 풍속은 무엇입니까?
4. 허베이의 풍속.
1.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는 산민-허베이 () 성 북에는 연산이 있고, 서쪽에는 태행산 () 이 있고, 산간 지역은 비교적 넓다.
2. 산민의 후대는 예로부터 이미 일종의 풍속이 되었다.
3. 허베이 서부의 주민들은 집에서 온 손님을' 행운' 의 상징으로 여겼다.
만약 어떤 가정도 1 년 동안 손님이 없다면, 이것은 내년에 불길한 것으로 여겨진다.
5. 손님이 방에 들어오면 큰 그릇으로 차를 마시고, 밥을 먹고, 음식을 내야지, 접시나 접시는 쓰지 마라.
6. 차를 마실 때는 그릇에 담아 마십니다.
7. 그릇에 차가 없으면 주인은 반그릇을 다 마실 때까지 바로 한 그릇을 따랐다.
8. 식사할 때 젓가락은 항상 손에 들고 있어야 하고, 책상 위에 세워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을 무시하는 것으로 오인된다.
9. 젓가락 두 마리가 그릇에 평평하게 놓일 때까지 배불리 먹지 않았다.
10. 사찰을 지나다-'사찰을 지나다' 는 하북성 각지에서 이름이 다르다. 마을은' 충묘',' 장장',' 읍에서는' 상묘',' 장장' 이라고 부른다.
1 1. 허베이 () 성의' 절 건너기' 의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어 매우 보편적이다.
12. 정주시 조사에 따르면 1 년에 72 개의 묘회가 있다.
13. 옛날 묘회 내용은 번잡했고, 어떤 것은 강한 종법관념과 봉건 미신적 색채를 띠고 있다. 예를 들면, 아이를 묶고 소원을 빌고, 비를 빌고, 덕을 구한다.
14. 오늘날 사람들은 묘회를 이용해 장사를 하고 물자를 교환할 뿐만 아니라' 여행' 과 스스로 즐기는 장소로 삼고 있다.
15. 높은 시소, 사자, 용등, 가뭄선, 당나귀 달리기, 죽마, 곡예, 무술과 같은 다채로운 민간 예술 형식은 대부분 묘회 기간 동안 공연한다.
16. 동시에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각지의' 다리를 건너는 묘회' 도 점차 안국왕요묘회, 장북노새마회, 현와궁 할머니묘회 등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고 있다.
17. 그것은 물질을 교환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한다.
18. 존칭' 라울'-외부인은' 라울' 을 존칭으로, 허베이 청하현, 린시현은' 라울' 을 존칭으로 한다.
19. 이형, 둘째, 둘째, 둘째 등.
20.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을' 형님' 이나' 아저씨' 라고 부르면, 무시당하거나 심지어 화를 낼 수 있습니다.
2 1. 원래 수호전의 이야기는 이 일대에서 이미 매우 깊고 널리 전해졌다.
22. 청강은 송무의 발원지이고, 오씨네는 경내에 있으며, 마을 전체가 오라고 불리는데, 송무의 옛집이라고 한다.
23. 한 현에서 떨어져 있는 산둥 양곡현 경양강은 송무삼권이 호랑이를 때려죽이고 일거에 유명해진 곳이다. 지금까지 유적은 여전히 존재한다.
24. 송무는 키가 크고 무공이 강하며 용감무쌍하다.
25. 그가 나이가 가장 많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영웅무지로' 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26. 송무의 형 무대랑은 보기 드문 실패자이다.
27. 그래서 어떤 경쟁심이 강한 사람들은 자신을 둘째에 비하고 맏이와 사귀고 싶지 않다.
28.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은' 둘째 형',' 둘째 삼촌' 은 존중으로 간주되고,' 형님' 은 모욕으로 여겨진다.
29. 신성은 옳고 불경스럽다. 신성은 하북정현의 한 마을이다. 온 마을은 거의 2000 가구에 가깝고, 대부분 얼굴이다.
30. 노인들의 전설에 따르면 신성은 예로부터 불경스러웠다.
3 1. 삼국시대 촉한 대장관공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충성' 의 화신이 되어' 관제' 로 칭송받았다.
32. 그는 일찍이 원소의 허베이 명장 염양을 잘랐다.
33. 염량본적신성. 마을의 모든 안씨 가족 구성원은 모두 그들의 후손이라고 한다.
34. 그들은 어떻게' 없음 * * * 의 원한' 때문에 관우를 숭배할 수 있습니까? 여기에는 관제묘도 짓지 않고 관제상도 지을 수 없다.
35. 매년 음력 5 월 17 일경 이 지역은 어느 정도 비가 온다. 외인은 칼을 갈고 호호호가 염양을 베었다고 말했고, 신부르크 사람들은 신이 염량의 죽음을 위해 울고 있다고 말했다.
36. 허베이 남부의 편작과 변씨는 북방 사람들이 즐겨 먹는 교활한 아들을' 변씨' 라고 부른다. 이 이름은 어떻게 나왔나요? 어느 겨울, 편작의 의술을 행하는 허베이 남부에서 눈이 내리고 날씨가 매우 춥다고 한다.
37. 사람의 귀가 얼어서 아프고, 어떤 것은 얼었다.
38. 이날 편까치가 농촌에 와서 백성들을 진찰했다. 이런 상황을 보고 그는 매우 슬펐다.
39. 그는 양고기 \ 산초와 추위를 제거한 약재를 함께 냄비에 넣고 끓인 후 양고기와 약을 함께 데쳐서 잘게 썰고' 줄' 과 함께 귀 같은 반죽으로 삶는 것을 가르쳤다.
40. 역시 사람들은' 귀 교정' 밥을 먹고 추위탕을 마셨더니 갑자기 온몸에 열이 나고 귀가 뜨거워지고 꽁꽁 언 귀가 금방 나았다.
4 1. 그래서 모든 가족들은 편작에게 감사하며 그를 신의라고 부른다.
편까치가 병을 고치러 온 날은 마침 지일이다. 나중에 편작을 기념하기 위해 현지인들은 매년 겨울부터 날로 만두를 먹으며 합장을' 편식' 이라고 불렀다.
43. 모코 세배-허베이 () 성 동부 발해 () 해안가의 창리 (), 악정 (), 푸닝 () 등의 현에서 기묘한 연풍속이 대대로 전해진다. 절을 하지 않고 모가를 추는 것이다.
44. 장가가 이씨네에게 세배를 할 때, 장가의 모가가 이씨네에게 비틀어지고, 장장이 세배를 할 때도 비틀어졌다.
45. 이런 모내기는 바로 지동모가입니다. 중국의 4 대 모가품종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북산모코, 교동모가, 동북모코 H).
46. 전통 형식은 거리 모가와 공연 모내기 두 종류로 나뉜다.
47. 모가 거리를 건너는 것은 골목을 돌아다니며 길을 따라 공연하는 것이다.
48. 모가 광장이나 사거리에서 공연한다. 큰 꼬임, 때로는 짧은 꼬임, 꽹과리, 드럼, 심벌즈, 그리고 이야기가 있는' 작은 춤' (즉 작은 춤 프로그램) 이 있다.
49. 춤은 스트레칭과 보디 빌딩, 유연하고 매력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