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야오족의 의복, 음식, 가옥, 민속 공예품에 관한 600자 분량의 에세이

야오족의 의복, 음식, 가옥, 민속 공예품에 관한 600자 분량의 에세이

제목: 야오 세관

종이 자르기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통 민속 장식 예술 중 하나이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저렴한 가격, 즉각적인 효과, 폭넓은 적응성 등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농촌 여성들이 여유 시간에 만들어서 생활을 아름답게 만드는 데에도 가장 적합합니다. 종이 공예는 전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으며, 심지어 다양한 지역 스타일이 형성되었습니다. 종이 공예는 대중의 미적 취향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민족의 깊은 사회 심리를 담고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독특한 민속 예술 중 하나이며 그 조형 특성은 특히 연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민속 종이 공예는 중국의 독창적인 철학을 구현하는 표현 방식으로 포괄적이고 미화하며 상서로운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민속 종이 공예는 고유한 표현 언어를 사용하여 전통의 의미와 본질을 전달합니다. 문화.

2006년 5월 20일, 종이 공예 예술유산은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2007년 6월 8일, Shanghai Li Shoubai Paper-cutting Master Studio는 문화부에서 수여하는 제1회 문화유산의 날 상을 수상했습니다.

우리 나라의 종이 공예는 그 자체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종이 발명은 서한(BC 6세기) 이전에는 종이가 없었습니다. -절단예술은 당시에는 종이가 등장하기 오래전부터 유행하던 속이 빈 조각기법, 즉 조각, 조각, 쪼개기, 깎기 등의 기법을 통해 얇은 판재를 사용하여 수공예품을 제작하였다. 금박, 가죽, 실크에 나뭇잎을 자르고 조각하기도합니다. 『사기』에는 서주(周周) 초기 성왕(成王)이 동생에게 선물로 플라타너스 잎을 잘라 '귀'로 만들고 기우에게 당나라 후작이라는 칭호를 주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전국시대에는 가죽조각(호북성 장링왕산 추1호분에서 출토된 문화재 중 하나)과 은박중공조각(고위전국유적에서 출토된 문화유적 중 하나)을 사용하였다. 허난성 회선현 마을)은 둘 다 종이 공예와 함께 사용되었으며, 이들의 출현은 민속 종이 공예의 형성에 일정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종이 컷 작품은 1967년 신장 투르판 분지의 가오창 유적지 근처 아스타나 고대 북왕조 커튼 그룹의 중국 고고학자들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그들의 발견은 둘 다 접힌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종이 커팅의 형성.

종이 공예, 즉 진정한 의미의 종이 공예의 역사는 종이의 출현과 함께 시작되어야 한다. 한 왕조의 종이 발명은 종이 절단의 출현, 발전 및 대중화를 촉진했습니다. 종이는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소재입니다. 우리나라 남동부의 기후는 습하며, 매년 5월과 6월에 비가 오는 날이면 종이 제품에 곰팡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보물처럼 간직하지 말고, 깨뜨리면 다시 잘라낼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 서북부 지역은 비가 적고 기후가 건조하여 종이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것이 신장 투루판에서 북조 시대의 종이 공예가 발견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 종이 공예 - 종이 꽃 당나라 종이 공예는 크게 발전한 시기였다. 두보의 시에는 “따뜻한 물이 발을 씻고 종이를 자르면 소환된다”라는 구절이 있다. 내 영혼". 종이오리기를 이용해 영혼을 소환하는 풍습은 당시 이미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현재 대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당나라 종이 컷을 보면 당시 종이 컷팅 기술이 극도로 높았음을 알 수 있으며, 그림의 구도도 완벽하여 천지의 이상적인 상태를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걸은 당나라 때 유행했는데, 조각된 목판 문양은 종이 공예의 특징을 갖고 있는데, 예를 들어 일본 쇼소인의 '다양(多陽)' 문양은 종이 공예 예술의 전형적인 표현 기법이다. 당나라 시대에도 종이를 잘라서 만든 원판을 사용했는데, 두꺼운 종이를 이용해 문양을 새긴 뒤, 천에 염료를 찍어 아름다운 문양을 만들었습니다.

송나라의 제지 산업은 성숙했고 종이 제품의 종류도 다양해 종이 공예가 대중화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했다. 예를 들어, 민속 선물용 '불꽃놀이', 창문에 붙이는 '창꽃', 등불이나 찻잔 장식용으로 사용됩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민간 종이 공예의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장시계주요에서는 종이 공예를 도자기의 패턴으로 사용했으며, 유약을 바르고 구워내는 방식으로 도자기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었습니다. 당나귀, 소, 말, 양 등의 동물의 가죽, 가죽, 기타 재료를 그림자 인형극의 형상에 새겨넣고, 푸른 옥양목 기법으로 만든 판을 기름판으로 조각하여 만든다. 스퀴지 인쇄의 패턴 패턴은 종이 절단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음양 조각으로 나눌 수 있으며 긴 선을 잘라서 현실과 구별해야 합니다.

명청시대에는 종이 공예라는 공예가 성숙해 전성기를 맞이했다. 민속 종이 공예의 적용 범위는 더욱 넓습니다. 민속 등불의 꽃 장식, 부채 패턴, 자수 패턴 등은 모두 종이 컷으로 장식되어 가공됩니다. 더욱이 중국인들은 문 더미, 창문 꽃, 캐비닛 꽃, 결혼식 꽃, 천장 꽃 등과 같이 가정 환경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가정 장식으로 종이 자르기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리고 방. 남송 이후 등장한 종이 묶는 장인 외에도 중국 민속 종이 공예의 가장 기본적인 팀은 여전히 ​​농촌 여성입니다. 은홍(Nvhong)은 우리 나라의 전통적인 여성 완벽함의 중요한 상징입니다. 넵홍(nvhong)에게 필요한 기술인 종이 자르기는 소녀들이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하는 수공예품이 되었습니다. 선배나 언니들에게 종이 자르기 도안을 배우고 미리 자르기, 다시 자르기, 그리기 자르기를 통해 물고기, 곤충, 새와 짐승, 꽃 등 익숙하고 사랑하는 자연의 풍경을 그려냅니다. , 식물, 나무, 정자, 다리, 풍경, 그리고 마침내 원하는 모든 상태에 도달하고 마음대로 새로운 패턴을 잘라냅니다.

중국 민속 종이 공예 예술은 담쟁이덩굴과도 같으며, 고대와 상록수와도 같으며, 그 독특한 대중성과 실용성, 미학은 사람들의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상징적인 의미가 되었습니다.

종이 자르기 기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시집에 널리 기록되어 있습니다.

1 당나라 최도용(Cui Daorong)이 전하는 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이춘을 자르고 싶다, 봄 감기 사람 가위"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이춘 포스트"는 지금 사람들에게 친숙한 종이 자르기입니다.

2. Tang Li Shangyin의 시 "People Say": "금 조각은 Jing 풍습을 전파하고 리본 커팅은 Jin 스타일에 영감을 줍니다." 리본 커팅도 종이 커팅이다.

3. 당나라 단성시가 쓴 『유양재조』에는 “봄의 첫날에 선비 관료들의 집에서는 종이를 잘라서 작은 냄비를 만든다. 미인의 머리에 걸거나, 꽃 밑에 장식하거나, 자르거나. 봄나비이고, 가지고 놀면 봄을 쟁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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