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나라가 명나라를 교체하면서 제도의 변화

청나라가 명나라를 교체하면서 제도의 변화

청나라의 제도개혁:

전무 선생의 『중국 왕조의 정치적 득실』에서 발췌

"특히 청나라에서는, 제도가 전혀 없었다고 할 수 있다. 그 제도는 모두 명나라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 명나라 제도에는 '부족정권'의 이기적인 동기라고 할 수 있는 이기적인 동기가 많다. ". , 그럼 제도는 말할 것도 없고 주문만 있을 뿐입니다."

3. 청나라 부족 정권 하의 정부

A.

위에서 언급했듯이 청나라의 정치는 중국의 전통정치와는 달리 황제를 특별히 지지하는 집단이 있었다는 점에서 동일민족인 만주족이었다. 논리적으로 말하면, 황제는 국가의 원수이며, 이 정권을 특별히 지지하는 집단이 이 나라에 있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한 정권은 사적 정권이고 그 기반이 불안정하다. 청나라 정권은 항상 만주족을 보호하고 싶었고 확고한 통제를 위해서는 만주족의 지원이 필요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 정권의 이기심이었습니다. 이런 이기심 때문에 그에겐 마법의 주문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정치에서는 제도가 별 의미가 없었고 마술이 더 큰 의미를 가졌다고 한다. 명나라는 재상을 폐지했고, 청나라는 이 제도를 계승하면서도 여전히 내각 총각을 활용해 국정을 관리하는 것이 만주족의 편의였다. 총리를 폐지하는 것은 천황의 독재 통치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황제는 분명 만주인이었다.

자청시대 군용기부

옹정이 도착하자 또 다른 군용기부가 내각에 추가됐다. 청궁의 문화당과 무영당은 내각 총각들이 일하던 곳이었습니다. Yongzheng은 또한 세 개의 본당 뒤에 또 다른 군사 사무실을 세웠는데 이것은 아주 작은 방에 불과한 소위 남서재입니다. 처음에는 황제가 군사기밀을 지키고 싶어 내각을 거치지 않고 남공부실 군용기과에서 직접 보내는 일이 많았다. 나중에는 실제 중요한 정부 법령은 더 이상 내각이 아닌 군용항공부에 보관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내각도 민정과 유사하지만 군용 항공기부는 분명히 군사 통치의 이름입니다. 최고령은 모두 군부에 속하므로 당연히 군정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내각의 장관 중에서 군용기부 장관도 선발되어 남서재에 가서 황제와 함께 일하게 되었는데, 이 경우 황제는 할 수 없었다. 더 이상 Wenhua Hall과 Wuying Hall에 가서 정치 문제를 논의하지만 군사 항공기 부서에서만 비밀 토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실제로 청나라의 군용기부는 명나라와 마찬가지로 황제가 궁궐을 떠나 사무를 처리하지 않고 내부의 몇몇 사적인 사람들과만 협의하였다. 그러나 명나라의 환관들이 권력을 잡고 나라에 재앙을 가져온다는 점을 고려하여 청나라 황제들은 현명하게도 내부에서 환관을 구하지 않고 외부에서 대신을 모집하였다. 그러나 시스템 관점에서 보면 둘은 여전히 ​​동일합니다. 환관이든 병신이든 관계없이 그들은 황실의 대신이 아닌 황제의 개인 비서로만 간주됩니다. 우리가 지난번에 말했듯이, 첫째로 장주정은 정부의 최고 명령을 직접 내릴 권리가 있어서는 안 되며, 둘째, 사람들에게 황제의 공무 중 일부를 지불하도록 요구해서는 안 됩니다. 국장과 비서는 같은 기관이다. Zhang Juzheng은 사람들에게 공무의 일부를 황제에게 보내고 다른 일부는 내각에 보내도록 요청했습니다. Zhang Juzheng의 이름이 총리로 정의되면 해당 공식 문서는 총리에게만 보내면 되며 황제에게 보낼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제도적 관점에서 볼 때 장주정의 접근 방식은 궁극적으로 의미가 없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군용기부가 6개의 성의 대신들에게 직접 명령을 내렸는데, 이 명령은 여전히 ​​황제가 내렸다. 정부의 최고 권력자는 황제에게 있기 때문에 군비부는 사실상 황제의 '남쪽 서재'에 불과하다.

청 정부가 최고 명령을 내리는 절차는 매우 불합리했습니다. 그의 최고 명령은 칙령이라 불리며, 칙령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공개적으로 발표되고 다른 하나는 서신으로 발송됩니다. 칙령은 황제의 해외 순방, 묘소 참배, 연회, 기근 구호, 중앙 정부의 대신, 대신, 지방 관원의 승진과 강등 등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 반포되었다. 국내외의 모든 일은 내각의 초안이 작성되고, 황제가 이를 읽은 후 내각이 이를 6개 부처에 넘겨주는 것이 중국의 관행이었습니다. 편지를 보내는 것은 청나라 특유의 방식으로 위의 절차를 따르지 않고 황제의 군부에서 명령을 받은 사람에게 직접 보내는 방식이었다. 예를 들어, 강소성(江蘇省) 주지사에 대한 칙령은 주지사에게 직접 전달되었으며 다른 사람은 이에 대해 알지 못했습니다. 아니면 인사부 장관에게 넘겨야 할 경우에는 인사부 장관에게 직접 편지를 보내는데, 다른 사람은 그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군사기밀 때문에 이런 방식을 사용했을지도 모르지만, 나중에는 거의 모든 중요한 사항이 편지를 통해 전달됐다. 이런 칙령은 군용기부에서 작성하여 황제에게 보여 주었고, 이를 황제가 낭독한 후 봉인하고 봉인하였다. 항공기가 취급됩니다. 그곳에서는 누가 처리할 것인가? 물론 이것은 황제입니다. 이 인장이 봉인되면 누구도 읽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 금융 문제에 관한 내용을 장쑤성 성장자에게 보낸다면 내무부장관도 읽을 수 없다. 군사 문제에 관한 것이라면 광둥성 지사와 광시성 지사에게 보내면 전쟁부 장관이 읽을 수 없습니다. 군용기를 다루는 사람을 군용기장관이라 한다. 법체계상으로는 장관이 아닌데, 공식 최고 행정수반이 아니기 때문이다. 정부의. 이런 종류의 칙령은 군 항공기 관리국에서 봉인하고 도장을 찍은 후 전쟁부 장관에게 전달됩니다. 전쟁부 장관은 이를 열어서 읽을 수 없으며, 수령인에게 직접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순서. 이 경우 국내외 모든 관료들이 천황과 직접 관계를 맺게 되며 다른 누구도 이를 알 수 없다. 이것은 국가 정치가 아니며 비밀이 되어 더 이상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물론, 비밀정치는 시스템이 아니라 일종의 마술이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까지도 청나라 정치사상 탁월한 칙령이었던 옹정의 주비칙령 사본이 남아있다.

옹정은 독재자로 유명했습니다. 그의 전임자는 강희(康熙)였다. 중국 역사에서 강희제는 좋은 황제로 평가됐지만 옹정은 너무 권위주의적이었다. 이제 우리는 황제의 칙령을 보면 청나라 황제가 중국을 어떻게 통치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당시 그는 전국 각지의 지방관들의 활동을 모두 알고 있었고 아마도 전국 각지에 자신의 비밀 요원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의 사생활은 물론, 가족이나 아버지, 아들, 친척에 관한 사소한 일이라도 그에게는 숨길 수 없습니다. 그는 모든 기념관을 자세히 승인했습니다. 그는 영리하고 독재적이지만, 다른 사람들이 아직 모르는 크고 작은 국내외 문제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에너지와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황제였을 때, 외부에서 황제에게 보낸 공무는 먼저 제6부에 보내졌다. 정치는 국민에게 열려야 하고, 6명의 장관이 나라의 행정수반이기 때문이다. 이는 명나라 시대에도 마찬가지였다. 당시 고위공직자의 임명은 여전히 ​​법원의 추천을 통해 이루어졌고, 하급공무원의 임명은 인사부를 통해서만 이루어졌다. 교육에 관한 것이라면 예식부를 거쳐야 합니다. 황제가 사적인 결정을 내렸기 때문에 정부 최고 행정관에게 사전 통지할 필요가 없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결코 제도라고 할 수 없고, 관습법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다만 마술이라고 해야 할 것입니다. 왜? 이것은 순전히 이기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기심은 결코 체계를 형성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청나라는 명나라보다 더 권위주의적이었다. 명나라 시대에는 여전히 황제가 총리직을 맡고 있었습니다. 총리는 폐지되고 총리의 권한은 천황이 계승하였다. 단지 총리가 실수를 했고 책임을 져야 할 뿐입니다. 황제는 실수를 했고 책임을 지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제외하면 명나라의 제도는 대체로 과거와 유사하였다. 청나라는 이 한계를 넘어섰다. 당송(唐宋)의 칙령은 총리가 찍어야 하며, 총리의 날인이 없으면 칙령이 될 수 없다고 앞에서 말했다. 왜 황제의 칙령은 총리의 인을 받아야 합니까? 이것은 시스템입니다. 황제의 칙령은 왜 다른 사람에게 보여질 수 없고 직접 보내야 합니까? 이것은 일종의 마술입니다. 여기서 차이점은 매우 간단합니다. 즉, 하나는 공개적이고 이유가 있고 다른 하나는 비공개이며 이유가 없습니다. 어떻게 청나라의 이기적인 정치가 계속될 수 있었겠는가? 황제는 만주 전체의 지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황제가 독재적이기를 원한다면 그를 강력히 지지하는 사람들이 뒤에 있어야 진정한 독재자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독재자는 자신의 독재를 지지하는 특정 집단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 황제의 독재를 논할 때 우리는 어느 세력이 그의 독재를 돕고 지지하고 있는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중국 역사상 진(秦)나라 이래로 황제 뒤에 이렇게 고정된 세력이 있었던 적은 없었다. 귀족, 군인, 부르주아, 그 누구도 아닙니다. 황제가 학자들을 이용한다면 학자들은 황제를 지지하는 것이지만, 학자들은 황제를 지지하는 것이 더 공정합니다. 학자들은 황제의 개인적 영향력이 아니기 때문이다. 게다가 학자들은 고정된 집단이 아니다. 중국 역사에는 원과 청만이 있었고, 황제는 그를 돕기 위해 몽고인들과 만주족 전체를 거느리고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세대는 그 나라의 교육받은 사람들입니다. 정부를 돕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교육받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불공평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정말 말도 안되는 "봉건 사회"라고 생각합니다. 학자들은 봉건적이지 않습니다. 반면에 황제나 정부가 의도적으로 학자를 양성한다면 그것은 이기적인 것이 아니다. 의도적으로 몽골과 만주를 지원한 원청나라와는 달랐다. 이런 정치는 물론 이기적이다. 이기적이기 때문에 모든 발현은 제도가 되지 않고 단지 주문일 뿐이다.

청나라 서기 6인 주

청나라 서기 6인 역시 명나라 제도를 따랐다. 그러나 명나라의 6명의 대신은 상당한 권력을 가졌고, 특히 관리와 군인의 두 부서가 그러했다. 전국의 군대 모집과 배치는 모두 이 두 부서의 통제하에 있습니다. 황제의 칙령은 6부를 거쳐야 했고, 국정 역시 6부를 거쳐야 했다. 전쟁부 장관도 총독에게 명령을 내리는 권한을 가졌다. 청나라의 6개 부서는 권력이 훨씬 약했습니다. 6명의 장관은 더 이상 부하에게 직접 명령을 내릴 수 없고, 행정 수장 역할도 더 이상 할 수 없다. 더욱 다른 점은 6명의 대신과 대신이 혼자 황제에게 보고해야 한다는 점이다. 논리적으로 말하면 전쟁부 장관은 국가의 모든 군사 업무를 계획하는 책임을 져야 하며 군대 배치를 명령할 수 있고 장관은 업무를 책임집니다. 이제 전쟁부 장관은 황제에게만 성명을 낼 수 있고, 장관은 단독으로 추모문을 ​​제출할 수 있고, 장관도 단독으로 추모문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장관은 장관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과거에는 6개 국에 각각 장관과 장관이 있었는데 원래는 국장과 차장이었다. 청나라에서는 만주와 한나라가 갈라졌는데, 중국 대신이 있으면 반드시 만주 대신이 있었습니다. 중국 대신이 두 명 있으면 만주족 대신도 두 명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까 한 부서에 6명의 간부가 있고, 6명의 장관 중에 36명의 간부가 있습니다. 누구나 황제에게만 말할 수 있는데, 그중 한 명은 만주족이 무슨 말을 했는지 알 수 없고, 누가 누구의 다리를 당기고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황제가 어떤 사람에게 편지를 보냈으나 그 내용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육서 사무국에 묻고 싶습니다.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6부(六臣)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 나라의 모든 일은 당연히 천황에게 집중될 것입니다. 명나라에도 각 부처에 대신들을 두었고, 그들은 비록 하급 관료였음에도 불구하고 황제의 직무에 반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었습니다. 표면적으로 그들의 반대는 황제의 칙령에 대한 것이 아니라 여섯 명의 대신에 대한 것이었다. 그러나 칙령은 당나라 때와 마찬가지로 재상이 법을 따르고 문제를 해결했지만 황제에게 반대한 것은 아니다! 명나라에서는 황제가 명령을 내렸으나, 황제의 칙령은 6명의 대신에게 전달되었고, 6명의 대신은 각자의 일을 하였고, 그들이 반대하면 사실상 황제에게 반대하는 것이었다.

명나라가 망할 때까지 내부의 도적 장선중(張禪中)과 이자성(筆子成)이 난리를 피우고 있었고, 외부의 만주족은 먼저 도적을 진정시킨 후 공격하자고 주장했다. 이것이 먼저 가정의 평화이고 그 다음에는 외부 세계에 대한 평화입니다. 이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나라 병무부와 병무장관도 이의가 없었다. 그러나 국민들이 이 사실을 알고 항의하자 황제는 전쟁부 장관을 철수할 수밖에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명나라 시대에 나라가 정복당하던 곳이 바로 이곳이었다고 말합니다. 정책을 실행하는 것은 늘 어려운 일인데, 이 위험을 나라가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현대 서구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누구도 반대하지 않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대통령이나 국무총리는 다수 정당의 지지를 받는 것이 행운이지만, 아직 할 수 없는 일이 많다. 이전에는 중국에 정당이 없었습니다. 모든 정치 문제는 대중에게 공개되었으며 모든 사람이 발언할 수 있었습니다. 국가적 위기에 직면했을 때 외교, 군사 문제는 때로는 절대 비밀을 요구하고, 때로는 독재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현대에도 어떤 사람들은 영국과 미국의 민주주의 정치가 때때로 위기에 대처하지 못하고 위기가 다가올 때 필연적으로 어려움을 겪는다고 느낍니다. 그러나 일정한 평균으로 볼 때, 비밀 정치와 독재는 항상 해로움보다 더 많은 이익을 가져옵니다. 민주정치와 개방정치는 늘 승리하지 못한다. 중국의 전통 정치는 기술에 관해 이야기하면 2000년의 경험을 갖고 있지만 거기에는 가치 있는 것이 있습니다. 가장 소중한 것은 대중에게 공개된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공개됩니다.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모든 일이 시스템에 따라 처리됩니다. 공개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청나라 황제의 칙령은 6부(六府)를 거치지 않고, 6부(六府)가 직접 전국에 명령을 내릴 수 없었고, 대신들이 개별적으로 보고할 수 있었고, 대신들에게 권한을 주지 않았다. 반박하기 위해 장관의 공식 이름이 있었지만 이미 연합이 원래 목적을 잃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정치적 상식에 관한 한, 기관은 전체 조직을 대표합니다. 예를 들어 전쟁부는 전쟁부 장관으로 대표되어야 하며, 그 중 하나가 부관입니다. 예를 들어, 재무부 장관은 재무부를 대표합니다. 물론 재무 차관은 자신의 재정 의견을 재무부 장관에게 제출해야 하며 행정원에 직접 대표해서는 안 됩니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이러한 조치는 제도가 아닌 마술일 뿐이었다.

청나라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6명의 대신과 대신이 모두 황제에게 단독으로 연설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외에는 누구도 황제와 대화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한린학원은 편집위원, 평론가 등 기대치가 높은 기관이다. 항상 정부와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청나라에서는 '사물을 독점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치안 판사는 어디에 있습니까? 도지사, 도지사, 봉건 사절(최고 사절), 제타이(검사 사절)만이 정부와 직접 대화할 수 있으며, 다오 이하의 현과 현에서는 단독으로 발언할 수 없습니다. 명나라와 비교하면 평민들도 황제에게 직접 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청나라의 규정을 제도라고 할 수 있다면, 이 제도는 사람들이 정치에 참여하지 말라고만 요구하는 것뿐이다. 이기심 외에 이 제도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더욱이 청나라 체제는 대중이 대중에게 발언권을 갖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모든 현학교에는 명륜당이 있었는데, 청나라 정부는 각 명륜당에 석비를 세웠는데, 이 비석을 수직으로 놓지 않고 수평으로 놓아두었기 때문에 누워있는 비석이라고 불렀습니다. 누워 있는 비석에는 몇 가지 금지 사항이 새겨져 있습니다. 첫째, 학생들은 말할 수 없으며, 둘째, 동맹이나 연합을 형성할 수 없으며, 셋째, 글을 발표할 수 없습니다. 이 세 가지 금지 사항은 현대 서양인들이 추구하는 소위 세 가지 자유, 즉 언론의 자유, 결사의 자유, 언론의 자유입니다. 동양과 서양의 현대사는 이 점에서 정반대의 대조를 이루고 있다. 말하자면, 그것은 우리 내면의 수치심에 정말 합당한 일입니다. 누운 비석은 순치 5년에 건립되었다. 유명한 진성탄(金 Shengtan)은 기념비에 누워 있는 것을 금지한 죄로 참수형을 당했습니다. 당시 시험관이 부패했기 때문에 일부 학생들은 명륜당에 가서 공자의 위패를 향하여 울부짖어 말, 말, 교제의 금지를 어겼습니다. 이곳에서 청나라의 의도를 엿볼 수 있다. 명나라에서는 사람들이 공개적으로 말하고 말한 것에 대해 특별한 보상을 받았습니다. 이는 명나라뿐만 아니라 모든 왕조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청나라에서만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어떤 종류의 시스템입니까? 이것은 단지 만주족 정권이 중국에서의 통치를 촉진하기 위해 사용하는 불합리한 마술일 뿐입니다.

중국 역사상 관료 임명은 늘 인사부 소관이었다. 5급 이하인 경우에는 공무원이 이를 사용할 권리가 있다. 5급 이상인 경우에는 관리들이 총리에게 이름을 부여하고, 결정은 총리가 한다. 명나라에서는 재상을 폐지하고 대신을 궁정의 추천으로 교체했는데, 이는 9명의 재상과 7대 재상의 공의를 거쳐 결정되었다. 그러나 민정장관의 의견은 모두가 존중한다. 하급 공무원이 임명되면 권한은 인사부에 남아 있습니다. 청나라에서는 고위 관료들에게 황제로부터 특별 약호를 하사했는데, 관료들은 이에 대해 알지 못하였기 때문에 궁정의 권고가 필요하지 않았다. 모든 하급 관료는 황제가 임명할 수 없고 인사부에 임명하였다. 이는 중국 역사에서 직접 전수된 법으로, 청나라 황제도 이를 폐지하지 않았다. 그러나 민정부에서 파견한 이들은 청나라에서 소개받아야 하며, 황제가 만나기 전까지는 공식적으로 관직을 맡을 수 없었다. 이는 단순히 전국에 걸쳐 사람들을 고용하는 권한이 황제에게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청나라에 따르면 황제는 작은 관리를 소개했습니다. 이는 황제가 이들 관리들을 귀중히 여겼기 때문이 아니라, 청 황제가 이 제도를 이용하여 중국 국민들에게 교훈을 주고 사회에 “이것이 황제의 권리이다”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황제를 만나지 못하면 관직을 맡을 수 없습니다. 물론 이것은 시스템이 아니라 주문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이러한 시스템은 이기적이기 때문입니다. 이기적인 시스템, 심지어 주문까지. 주문은 의미에 관계없이 수단에 관한 것입니다. 마법에 의미가 있다면 그것은 단지 사적인 의미만을 가질 뿐입니다.

나. 청나라 지방정부

명나라 때에는 사신이 최고 지방수장이었다. 총재와 총재는 수시로 파견되며, 사안이 종료되면 철회됩니다. 청나라에서는 항상 사신 위에 태수와 태수가 있었고, 태수와 태수는 공식적인 지방 행정 책임자가 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일종의 군사통제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지방행정은 이미 군에서 현, 도로, 도까지 4단계에 이르렀다. 군수부터 행정수, 도사, 사신, 그 위에 관찰사, 관찰사까지 5등급이 됩니다. 그러나 군사시대에는 도독과 총독은 여전히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경제전략대신, 참모대신 등 중앙정부가 임명해야 했다. 이들이 바로 황제의 특별관료들이었다. 주지사와 주지사는 여전히 명령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요컨대 청나라는 지방 관료들이 실질적인 권위를 갖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다.

만주군은 팔기병이라 불리며, 국가 군대의 중추이다. 팔기병은 전국의 모든 중요한 군사 거점에 주둔하고 있다. 아래 그린캠프는 중국군이라고 하는데, 사실 그린캠프를 이끄는 장수들은 모두 만주족이다. 이 두 가지 유형의 군대에 대한 급여는 분명히 우수합니다. 여러 지방의 주지사와 주지사는 원칙적으로 거의 전적으로 만주족입니다. 변방의 총독, 총독, 관리 등을 맡을 수 있는 중국인이 있기는 하지만 그 수가 많지 않습니다. 장수로서 만주군을 이끈 중국인의 경우, 200여 년 동안 월중린은 단 한 명뿐이었다. 태평천국 반란 동안 만주족은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Zeng Zuo, Hu Li 등은 만주족을 위해 ZTE를 재건했습니다. 그때부터 대부분의 국경 관리들은 중국인의 손에 넘겨졌습니다. 그러나 1894-1894년 청일전쟁의 패전을 전후하여 만주인들은 다시 한번 국경 관리로 채용되었고, 중국인은 다시 소수민족이 되었다. 이는 청나라의 정치가 완전히 일종의 군사통제였으며, 이런 군사통제는 완전히 일종의 부족통치였음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군사력은 전적으로 이 부족에게 귀속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C. 청나라의 제한 구역

이런 사적 제도 하에서 가장 나쁜 점은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스스로 물러나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이 회귀는 관동 3개 지방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청나라 정부는 광둥성 3성을 금지구역으로 지정하고 중국인의 출국을 금지했다. 우리는 이미 만주족이 길림성 장백산 외곽 송화강 기슭에 있는 작은 부족이라고 말했습니다. 만주는 단순히 동삼성만이 아닙니다. 요하(遼河)의 동쪽과 서쪽은 진(秦)나라 이전에는 중국의 땅이었다. 춘추전국시대는 연나라에 속했다. 진시황은 동쪽의 다퉁강까지 뻗어 있는 만리장성을 건설했습니다. 어쨌든 청나라 봉천성은 이미 2천년 전에 중국 땅에 속해 있었습니다. 2000년 동안 그것은 항상 중국인이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이곳을 금지 구역으로 지정해 중국인들은 밖으로 나갈 수 없었다. 광서말이 되어서야 하북성과 산동성 사람들이 땅을 경작하기 위해 나라를 떠날 수 있었습니다. 당시 대만 역시 금지된 땅으로 분류됐다. 대만은 정성공(鄭成功)이 통치한 이후로 사람들의 반란이 계속되어 복건성 사람들은 개인적으로 건너가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후퇴국으로 남아 있는 관동 삼국과 달리 관리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위의 두 가지 금지 구역 외에 세 번째 금지 구역은 오늘날의 차하르(Chahar)와 수이위안(Suiyuan)입니다. 이곳은 중국의 땅이기도 하여 청나라는 이곳을 금단의 땅으로 지정하여 더 이상 가족이 거주할 수 없게 되었고, 더 이상 경작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들 장소는 몽골과 가깝기 때문에 몽골인과 한족을 분리하고 접촉을 막는 것이 목적이다. 금지령이 해제된 것은 광서의 통치가 끝날 때까지였습니다. 네 번째 금지지역은 신장(新疆)이다. 그러므로 땅이 비옥하고 아직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만주족이 먹고 입을 수 있는 장소로 남겨두고 싶어하므로 중국인은 그곳에 갈 수 없습니다. . Zuo Zongtang이 반란을 진압하고 나서야 금지령이 완화되어 한족 사람들이 마음대로 신장으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주족의 이기적인 마법으로 인해 중국에서는 많은 금지된 지역이 이유 없이 따로 설정되어 많은 특수 지역이 형성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장소 중 일부는 버려지고 다른 일부는 매우 늦게 개발되었습니다. 중국인들은 소위 중국이라는 것이 당시 총사령부의 18개 성(省)에 불과하다고 믿었습니다. 사실, 전통사의 범위 내에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