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업 디자인 대신은 왜 연봉이 백만 달러입니까? (3: 끝에서 시작)

산업 디자인 대신은 왜 연봉이 백만 달러입니까? (3: 끝에서 시작)

마지막으로, 우리는 거시적인 수준에 서서, 전체 디자인 시장의 직위 공급의 기본 논리에서 출발하여 부를 설계하는 생태지도에서 재력이 거친 회사 유형을 포지셔닝하였다. 다음으로 디자이너가 어떻게 지도에서 자신의 위치를 높이고 대신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디자이너명언)

친구가 이전 문장 보고 너무 슬퍼서 도움을 청했어요. 자기 회사가 최고의 소출이 아니라는 걸 알았거든요.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의 회사가' 무매천가' 에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가 기회가 없다고 생각했다. 나는 지금 이렇게 비관적일 필요가 없다. 사실, 이런 절망감은 자신과 목표의 차이를 느끼는 데서 비롯된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반면에, 당신은 어떻게 해야 현상을 바꿀 수 있는지 모른다. 이 두 가지를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당신의 목표는 충분히 명확합니까?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종점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목표를 찾고, 방법을 찾고, 행동을 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그러나 그에 따라 목표가 잘못되면 손실도 커진다.

모든 사람은 디자인의 신이 되는 것을 꿈꾼다. 나는 학교에 있을 때도 수없이 미래를 상상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자신의 디자인이 큰 로고에 의해 자랑되는 꿈을 꾸고, 세계 디자인 시상대에 서 있는 영광을 꿈꿨다. 나는 새해에 차 몇 대, 집 몇 채, 미녀 몇 명이 내 인생의 절정에 이른 꿈을 꾸었다. 꿈은 아름답고, 중요하고, 분투하는 궁극적인 목표이며, 끊임없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지만, 꿈은 대학생을 신으로 직접 바꿀 수는 없고, 다음에 어떻게 해야 할지 지도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내가 말하는 목표는 꿈을 이루는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계단이다.

규율이 없다면, 머리 없는 분투는 결국 너의 꿈을 극소확률사건으로 만들 것이다. 현 상태를 바꾸기 위해서는 머나먼 꿈의 궁극적인 목표를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명확한 단계 목표로 분해해야 한다. 그리고 일련의 구체적인 질문이 왔다: 당신의 이상적인 직위는 무엇입니까? 어느 회사에 있어요? 수입이 얼마예요? 어떤 점프를 해야 이상적 상태에 근접할 수 있을까? 몇 번 뛰어요? 당신은 다음에 어디로 뛰어갑니까?

자신의 상황과 결합하여 이러한 문제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가지라고 제안한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한 사람의 사업 발전은 실력과 운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위의 질문에 대한 대답이 모호하면 할수록, 당신의 사업은 운이 좋아질수록, 당신의 꿈은 더욱 실현될 수 없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반대로, 당신의 대답이 명확하다면, 당신의 경력 발전의 실력 요인이 더 효과적인 역할을 할 수 있고, 당신이 꿈에 가까울수록 더 가까워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2. 직업길은 계획도 가능하고 계획도 필요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디자인 직장에서 회사의 소대중은 디자인에 대한 회사의 투자를 결정하고, 각기 다른 소대중에게 간단한 회사 초상화 (비단사, 소강 회사, 토호 회사) 를 만들었다. 이러한 여러 유형의 회사들이 주는 감각적 차이는 크지만, 소중도가 낮은 디자이너들은 종종 높은 수준의 회사를 뒷걸음치고 구직을 하는 경향이 있다. 마치 내가 회사를 설계할 때 노키아로 이직할 줄은 생각지도 못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kia,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수년간의 업무 관찰에 따르면 서로 다른 리키의 회사 사이에는 문턱이 있지만 실제로는 내적 연계와 승진 계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법칙을 찾은 후에는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중국 ID 로서, 우리는 사실 운이 좋다, 왜냐하면 우리는 중국 제조업의 규모 배당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 조상들은 "여기 머물지 않으면 여기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이직과 승진은 우리 직업 발전의 천연 우세이다. 싱가폴에 비해 제조업이 이주한 지 여러 해가 지났는데, 섬 전체의 경쟁력이 강한 제조업 기업은 몇 개밖에 남지 않아 기본적으로 두 손을 셀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제조업, 제조업, 제조업, 제조업, 제조업) 한편 섬 전체의 ID 디자이너는 국내 대기업이 많지 않아 이직 선택이 적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이곳의 직업 발전 노선은 주로 내부 승진에 달려 있는데, 많은 경우 무와 구덩이가 하나씩 있다. 디자이너가 승진을 원한다면 사장이 지지하더라도 앞의 자리가 비길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게다가 가끔 우수한 외국 디자이너들이 공수해 공석을 메우는 등 현지 디자이너의 경력 발전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웃음: 나처럼) (웃음: 나처럼). 사실, 이 현상은 싱가폴뿐만 아니라 많은 유럽 공업국가에서도 볼 수 있는데, 주로 이들 국가의 제조업이 이미 패를 뒤섞어 성숙한 하드웨어 회사만이 생존할 수 있고, ID 는 이미 굳어져 있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의 취업 상황은 훨씬 풍부해야 하고, 가장 중요한 장점은 두 가지이다.

회사가 많아서 일자리를 구하기가 쉽다. 문제는 좋은 직장을 구하려면 경쟁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회사 계층이 풍부해서 실크 회사가 지방회사에 갈 기회가 많다. 디자이너가 자랄 때, 그의 능력은 이직을 통해 빠르게 실현될 수 있으며, 회사에서 직위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따라서 중국 ID 서클에는 많은 선택과 발전 경로가 있습니다. 너무 많이 선택했지만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심지어 한 걸음 잘못 가야 한 걸음 잘못 갈 수 있기 때문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반드시 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물론, 만약 당신의 사업선이 매우 굵고 항상 운이 좋다면, 중요한 순간에 항상 누군가가 당신을 도와주면, 내 말을 듣지 않아도 됩니다.

3, 천장

앞서 언급했듯이 중국 시장에는 많은 큰 기회가 있다. 내가 취직한 몇 안 되는 몇 번 중, 나는 균형 잡힌 선택을 하기 위해 여러 가지 선택에 직면했다. 경험 많은 디자이너라도 선택 공포증이 있을 수밖에 없다. 결국, 잘못된 선택은 앞으로 몇 년간의 분투와 관련될 가능성이 높으며, 실패의 비용은 상당히 높다. 따라서 서로 다른 생태 회사 간에 적절한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서로 다른 생태 회사가 디자이너 경력 개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해야 합니다. 회사가 힘을 주지 않으면 발전이 없나요? 토호의 허벅지를 안고 고위층으로 올라갈 수 있을까요? 회사의 공헌은 디자이너의 경력 개발과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나는 많은 디자이너들과 이런 문제를 토론한 적이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회사의 작은 군중이 디자이너 발전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천장의 높고 낮음이라고 생각한다. 천장이란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경력 개발을 단순히' 좋은 회사에 가는 것-좋은 일을 하는 것-많은 돈을 버는 것' 의 순환으로 해석하는데, 이는 게임에서 신의 시각이며, 논리적으로 문제가 없다. 하지만 사실, 경력 개발은 회사와 디자이너 간의 개인적인 상호 작용으로만 할 수 있는 과정이다. 한 번에 한 번씩 회사의 상승주기에 들어갈 수 있다는 전제가 있습니다. 즉, 적절한 능력 수준과 일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경력 개발의 기본 논리는 디자이너의 능력이 끊임없이 향상되어 이 순환을 거듭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논리에서 문제가 생겼다. 디자이너가 승진했는데 회사에 상응하는 직위가 없으면 어떡하지? 이 경우, 우리는 디자이너가 회사에서 발전하는 천장을 만났다고 말한다. 이 천장에는 세 가지 차원이 있습니다.

직위: 잘 이해합니다. 시신회사의 디자이너 몇 명이 두세 번 승진하거나 직장을 옮기거나 전업합니다. 토호회사 설계팀은 거대하고 분업이 다르며 전략, 프런트, 백 엔드, 범주 등에서 많은 디자이너와 디자인 관리 인재가 필요하다. 디자이너에게는 여러 계층, 매니저, 감독, VP, CDO 등이 있습니다. 여러 해 동안 고생하기에 충분합니다.

급여: 실크 회사를 예로 들면 직원 급여는 회사에 상당한 지출이다. 디자이너와 회사는 제로섬 게임이다. 네가 많이 가져갔고, 회사가 적게 가져갔으니, 회사는 목숨을 잃었다. 토호사, 디자인은 회사에게 투자, 합리적인 투자, 수입이 비례적으로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설계팀이 비교적 만족하는 보수를 지불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신입사원이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 풍부하다.

역량: 직위에도 해당합니다. 소중이 높을수록 팀 전체의 능력이 다양해지고 앞을 내다보며 디자이너가 배우고 승진할 수 있는 공간이 높아진다. 이 화제는 매우 크니, 뒤에서 중점적으로 다루겠습니다.

각 회사의 천장은 여기서 일하는 디자이너의 발전을 어느 정도 제한한다. 하지만 업계 전체에서 천장의 높이가 여전히 높다면 (국내에서도),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에게는 발전 공간이 충분하다. 사실, 결국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이 계속 상승하는 것을 막는 것은 기업의 천장이 아니라 동료 간의 치열한 경쟁이다.

4, ID 래더

천장의 개념은 이해하기 쉽다. 규모에 따라 회사 천장의 높이가 다르다는 것은 상식이다. 하지만 천장은 디자인권에 굳건히 서 있는 디자이너가 추구하는 목표이다. 회사의' 바닥' 은 아직 힘겹게 언덕을 오르고 있는 디자이너보다 더 의미가 있다. 여기서 레벨은 ID 가 가장 낮은 위치입니다. 층도 중요하다. 우리 각자가 어떤 회사에 입사하기 때문이다. 이 회사의 천장이 얼마나 높든 간에, 우리는 모두 자리에서 올라가 층의 최소 요구 사항을 달성해야 한 회사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서야 자신이 이 회사의 CDO 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의미 있게 이야기할 수 있다.

회사마다 천장이 다르고, 그에 따라 바닥도 다르다. 머리 속의 토호가 인재를 우선적으로 뽑기 때문에 층이 좀 높다. 남은 인재를 선택해 다음 회사로 흘러가는 등 전문적인 격차가 메울 때까지. 그래서 각 회사는 ID 생태계에서 바닥에서 천장까지의 척도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 회사의 디자이너는 다른 회사의 척도로 점프할 때까지 이 짧은 규모로 기어오르고 있다.

자신의 미래를 계획하려면, 서로 다른 회사 간의 상대적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잘못된 회사에서 결코 얻을 수 없는 것을 쟁취하기 위해 많은 정력을 낭비할 수 있고, 직업 승진의 가장 좋은 시기를 놓칠 수 있다.

ID 업계의 여러 회사의 규모를 연결하면 ID 업계의 사다리가 형성되고 향후 발전 방향, 기회 및 방식을 명확하게 계획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저는 제 경험에 근거하여 거시적인 래더 도표를 그렸습니다.

(업무 경험과 아마추어 양심에 근거한 것으로 추측보다 조금 믿을 만하다. 정확한 데이터를 원하시면 전문 연구 및 통계 회사 데이터 후원을 환영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ID 직업 사다리 로고

이 그림은 어떻게 보입니까?

산업 구조: 모든 업종과 마찬가지로 고위직 고소득은 항상 소수다. 그래서 계단 구조는 피라미드형이고 고소득은 맨 위 부근에 있고, 사람은 상대적으로 적다.

직책 수: 최상위 회사는 업계 정상에 이름을 붙일 수 있는 몇 안 되는 회사입니다. 회사마다 디자인 일자리가 많지만 회사가 적기 때문에 제공되는 일자리가 적다. 중산층 회사는 중산층 ID 직위를 대량으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총수가 전자보다 높다. 하층회사는 대량의 디자인 회사와 설계 직위를 핵심으로 하는 회사로 대량의 졸업생을 흡수할 수 있다. 색상 블록 영역은 취업자 수를 반영합니다 (회사 분류는 이전 문장 참조)

천장: 각 색상 블록의 상단은 이러한 회사의 천장을 나타냅니다. 회사의 업무 규모는 편평화되어, 설계 요구 사항은 보통 짧고 평평하며 천장은 낮다. 강소강 회사는 업계에서 공인되고 수익성이 높은 기업이다. 디자인 전문성이 잘 발휘되고, 해당 천장도 크게 향상되었다. 토호회사는 업계의 맏이로, 디자인 부서는 매일 세계 1 위가 되거나 세계 1 위를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디자인은 회사의 강력한 추진력 중 하나이며, 천장은 거의 전체 ID 업계의 천장이다.

바닥: 색상 블록의 하한은 회사의 최소 직원 기준입니다. 세 종류의 회사는 모두 갓 졸업한 학생을 초급 직원으로 받아들이지만, 상층회사는 발전과 수입의 우세로 졸업생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며, 하층회사는 인건비가 낮아 많은 졸업생을 흡수할 수 있다. 좋은 학교의 우세는 일반적으로 여기에 나타난다. 좋은 학교가 가르쳐 줄 수 있는 지식과 능력 외에도 명문 학력과 교우 인맥도 직장 경험이 없을 때의 강력한 장점이다.

소득: 아이콘의 맨 왼쪽에 있는 진한 금색 글꼴은 수입을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 토호 중 초급기술직 수입은 사회평균임금 (예: 베이징 상하이 월소득 1W) 에 가깝지만 업계 최저소득은 분명히 사회평균임금보다 훨씬 낮다. 고소득층은 주로 블루레드 기업 지역에 집중되고 있다. (1 달러는 한 사회의 평균 임금을 나타내는 것으로, 그림은 분명 정확하지 않지만, 과장은 아니며,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전문 깊이: 맨 오른쪽, 초급, 중급, 고급, 고급입니다. 어떤 친구들은 크기에 관계없이 고급 디자이너가 있기 때문에 이것이 비합리적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분명히 중소기업과 애플의 고급 디자이너는 다르다. 그래서 제 분류는 전체 산업의 관점에서 나뉘어져 있습니다. 너는 이런 분류를 수능처럼 소득 평가에 따라 디자이너에게 순위를 매겨 우열을 강제로 구분할 수 있다고 간단히 이해할 수 있다. 무례하지만 오늘날의 시장경제에서 한 사람의 수입은 어느 정도 그가 생산할 수 있는 가치를 나타낸다. (그렇지 않으면 고소득은 이득이 되지 않고, 회사는 너를 해고하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한편, 회사의 비즈니스 규모로 볼 때, 최고급 회사는 매년 수백 가지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업계에서 성공한 디자인입니다. 설계된 관리 자원은 모든 제품을 지탱하고 덮을 수 있어야 하며, 더 많은 것도 고위직에 적합하다.

기타: 전문 계단으로 ID 전문 일자리 취업을 주로 논의한다. 지난해 (20 19) 1 위는 애플의 J.Ive 였다. 각종 디자인 회사의 사장이 이 사다리를 벗어났을지도 모르니 비교하면 그다지 적합하지 않을 것이다.

이 사다리를 틀로 하면 ID 가 그 위치를 더 직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다. 저는 모든 회사를 세 가지 범주로 요약했습니다. 이 모델에 따르면 이론적으로 ID 가 있는 모든 회사를 모아 진정한 사다리를 마련할 수 있지만, 저는 이런 일을 할 능력도 없고 정력도 없습니다.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뒤의 관점에 대한 서술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독자로서, 당신은 이 모델을 당신이 알고 있는 여러 회사에 적용할 수 있으며, 당신은 새로운 수확을 거둘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자명언)

4. 좋은 목표는 점프하면 행복의 높이를 만질 수 있다.

거시적으로 보면 업계의 천장은 낮지 않지만 머리 위치는 수십 명에 불과하며 ID 종사자 중 비율은 매우 적다. 막 입사한 친구에게 ID 원이 되고 싶은 머리 디자이너는 작은 확률 사건이다. 너의 초등학교 1 학년 때 너의 엄마가 칭화에 가라고 한 것처럼.

그래서 더 실행 가능한 것은 업계의 어깨와 가슴에 집중하는 것이다. 잘 사는 디자인 회사에서 팀 책임자로 일하거나 거물에서 디자인 전문가로 일할 수 있다면 연봉은 일선 도시 일반회사의 약 3 배 정도 될 수 있어 40W+(20 19 베이징-상하이 기준) 에 이를 수 있다. 나는 네가 이미 자신의 인생을 잘 책임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60W+ 를 위해 노력하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결국 모든 사람이 CDO 를 하고 싶어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세계 소수만이 CDO 를 받을 자격이 있다. (작은 회사도 CDO 라고 주장할 수 있다. 우리는 문자게임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럼, 같은 연봉 60W, 소강 회사에서 사장의 지휘팀이 되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토호회사에서 전문가 연구 최상층 디자인을 하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다른 곳으로 가실 건가요? 어느 것을 선택하느냐는 자신의 흥미와 능력에 달려 있다. 이것도 네가 시간을 내어 생각해야 할 문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견은 흥미가 반드시 능력이 되는 것은 아니며, 자신의 능력을 적당한 위치에 두는 것이 자신의 발전에 가장 유리한 방식이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경영에 지쳐서 디자이너가 되기로 주동적으로 선택한 위대한 신과 디자인 매니저의 왕좌에 오른 젊고 유망한 황소를 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마다 각기 다른 형식으로 자신의 성공의 길을 찾았다. 이러한 경험들은 성공이 CDO 의 외나무다리를 만드는 것보다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CDO 를 하는 것은 개의치 않지만, 웃어라.)

여기까지 쓰니 노키아에 있을 때 한 노인이 나에게 한 말이 생각난다. 계속 일하고 싶으세요? 당신은 스스로에게 세 가지 질문을 해야 합니다: 1 수입이 당신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까? 당신은 직장에서 즐겁고 만족합니까? 생활과 일의 균형이 당신을 만족하게 합니까? 이 세 가지 문제는 우리가' 성공' 의 목표를 더 명확하게 그려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도 적용된다.

네가 40 살 때? 어떤 회사에서 일하고 싶으세요? 당신의 직위는 무엇입니까? 당신은 어떤 수입을 얻었습니까? 당신은 어떤 일상적인 디자인 일을 하고 있습니까? 창의력? 연구 개발? 대량 생산? 전략? 프로젝트 관리? 팀 관리? 비즈니스 관리? 동시에, 40 세인 당신이 매일 집에 가고 싶은지, 누군가가 당신에게 의지하고 있는지, 누군가 당신에게 의지하고 싶은지, 행복한지 생각해 보는 것을 잊지 마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5, 다음 단계를위한 가장 좋은시기

많은 경우 우리는 목표를 가졌지만, 자신이 시간을 낭비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심지어 시작에서 조금 뒤떨어진 것을 발견하였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마음이 급하면 뜨거운 두부를 먹을 수 없고, 직업 발전도 단번에 이룰 수 없다. 격차는 하루아침에 풀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유형별 회사 천장의 차이는 천양지차이라고 할 수 있지만, 본토 회사에 가입하는 것은 당신을 CDO 로 직접 만들어 인생의 절정에 이르게 할 수는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사실 토호회사에 가입해도 직접 사장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초급 디자이너부터 시작해야 한다. 결국 CDO 도 대학을 졸업하고 조금씩 그 자리로 갔기 때문에, 실제로 대부분의 신입사원들에게 창업회사는 좋고 나쁨이 있지만, 격차는 생각만큼 크지 않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예를 들어, Dell 의 초급 디자이너 (2-3 년 경험) 처럼 종합 디자인 실력은 국내 디자인 회사의 디자이너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실제 이야기, 영어 요소 제외). 그래서 작업 초기 (5 년경) 는 디자이너가 자신의 소출을 끌어올릴 수 있는 최고의 창구 기간이다. 모든 사람이 작업 초기에 능력상의 큰 차이를 풀지 못했기 때문이다. 빠른 학습과 노력을 통해 자신의 발전 방향을 높일 수 있는 큰 기회가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 창구 기간은 그들의 능력이 더 높은 플랫폼의 경쟁사에 의해 아직 따돌리지 않았을 때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디자이너 경험이 커짐에 따라 비단사 디자이너가 천장에 가까워지면서 능력 향상이 더디게 되고 있다. 이때 토호의 디자이너는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속도로 초급 디자이너와의 격차를 벌일 것이다. 이로 인해 많은 디자이너들이 이 시기에 무기력함을 느끼고 전행을 시작했다. 따라서 ID 를 만들고 싶은 디자이너에게 관건은 틈이 열리기 전의 창구 기간을 파악해 천장이 도착하기 전에 더 좋은 플랫폼으로 옮기는 것이다.

물론 실제 상황에서는 비단사와 지방회사뿐만 아니라 중간 상태에 있는 회사도 많다. 비단사에서 현지 회사로 직접 이직하는 것이 당연히 가장 이상적인 상황이다. 더 많은 경우, 모두 조금씩 위로 올라가고, 비단사에서 소강 회사까지, 경력의 천장을 효과적으로 올리고, 새로운 능력을 배우고, 더 좋은 플랫폼으로 이직하는 창구를 연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졸업 후 디자인 회사에 입사하여 몇 년 동안 기본기를 연마한 다음, 유명한 대공장에 가서 일정 기간 공예 경험과 공예 지식을 연마하여, 기간 승진 인상을 받았다. 나중에 Dell 로 성공적으로 이직하여 선임 ID 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나는 또한 당신이 자신의 현재 상황과 위의 계단 모델에 근거하여 자신이 목표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고려해 볼 것을 건의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몇 번이나 뛰어야 합니까? 시간이 얼마나 있어요?

만약 네가 더 좋은 플랫폼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창문에서 배를 뛰어내리는 것은 네가 기회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다만 네가 배를 점프하는 저항이 더 높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저항은 두 가지 측면에서 비롯된다. 한편으로는 자신의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직업에 대한 내면의 기대를 낮춰야 할 것이다. 작은 디자인 회사의 이사와 현지 회사가 필요로 하는 능력이 완전히 호환되지 않는 것처럼, 당신은 새 회사에서 다른 기본기를 다시 배워야 할 수도 있다. 반면, 디자인 매니저의 관점에서 볼 때, 두 명의 동등한 수준의 디자이너는 젊은 디자이너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젊은 디자이너가 더 나은 훈련과 관리를 받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위의 창기간의 개념은 이직에만 적용되고 전행에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전행은 종종 0 부터 시작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소위 창기간이 없기 때문이다. ID 에서 회계로 전환하는 것처럼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ID 를 하는 경험은 기본적으로 회계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단계에서 구조나 UX 와 같은 긴밀한 업종을 전환해도 빠를수록 좋다.

6, 점진적이고 심지어 천리까지.

만약 당신이 5 년 후의 직업 목표와 다음에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은 우리가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에 대해 토론할 때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직업명언)

우리는 지금 무엇을 해야 합니까? 물론, 나는 목표를 주시하고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목표는 분명하지만 능력은 문을 두드리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모두가 노력하는 시대다. 네가 노력하면 항상 더 노력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노력만으로 눈에 띄도록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사업에서 성취한 사람은 누구나 반드시 올바른 방향으로 올바른 노력을 한 것이 틀림없다. 앞의 내용은 주로' 올바른 방향' 을 설명하지만' 올바른 노력' 이란 무엇인가? 내가 말하는 노력은 모든 사람이 의식적인 학습을 통해 기술을 향상시키려는 노력을 말한다. 올바른 노력은' 적당한 시간에 적당한 능력을 높이는 것' 이다 이 말은 쓸데없는 말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하기는 쉽지 않다. 우리 함께 사고 실험을 하자.

위대한 신이 대단하다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초보자가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이 많다. 이러한 역량이 모두 10 등급으로 나열되어 있다고 가정하면, 이 10 등급을 마스터하는 능력이 대신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1 년의 학습,1이 필요하다고 가정합니다. 그래서 문제가 생겼어요. 먼저 어느 것을 배우고, 후에 어느 것을 배우나요? 이상적인 세상에서 우리는 먹지도 마시지도 않고 10 에 대한 대문을 닫는다. 하지만 현실 세계에서, 우리는 삶에서 배워야 한다. 만약 한 사람이 첫 번째 관문의 기본기를 10 년째까지 남겨두면, 기본적으로 처음 9 년 동안 일자리를 찾지 못해 굶어 죽을지도 모른다. 또한 현실 세계에서의 경력 발전도 점진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CDO 의 능력도 졸업생의 노력에서 축적된 것이다. 기초훈련을 건너뛰고 CDO 를 배우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그래서 경력 개발은 자신의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려면, 당신이 키우는 능력은 반드시 이 리듬에 맞아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직업명언) 만약 당신이 항상 현재의 한정된 시간을 이용하여 다음 두 단계에 필요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면, 자신의 "다음 단계" 가 매번 가장 빠른 속도로 향상되도록 하면, 당신의 전반적인 직업 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 깊은 문제가 생겼습니다. ID 는 초급부터 고급까지 경력 발전 리듬은 어떤가요? 어떤 다른 능력? 다음 문장 중 논의될 예정인데, 이것도 이 시리즈의 중점이다.

칭찬, 전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