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의 복장 특징은 무엇입니까?

경극의 복장 특징은 무엇입니까?

질문 1: 중국 전통 희곡 의상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희곡 의상의 (현실주의) (낭만주의) (상징주의) 는 매우 특징이다.

질문 2: 경극의 특징은 프로그래밍이다. 경극 공연의 과정과 형식은 고도로 표준화되고 고정되었고, 직업마다 성부, 공연 동작, 창곡, 타법, 의류, 마스크, 소품 등이 있다.

복장 특징: 옷의 도안은 아름다운 장식품일 뿐만 아니라 상징적인 의미도 있다. 황족과 대신의 옷은 늘 용무늬를 사용하는데, 이것은 봉건 권위와 존엄의 상징이다. 무장은 종종 호랑이 표범 무늬로 용감함을 상징한다. 문생의 주름은 매 (), 란 (), 대나무 (), 국화 () 를 묘사하며, 그들의 성격 기질과 관련이 있다. 모사의 복식은 극단적인 화면과 가십으로 지혜와 도술을 상징한다.

종합: 경극은 문학, 음악, 무용, 미술, 무술, 곡예 등 다양한 예술 형식을 포함한다. 경극의 많은 예술 표현 수법과 하나가 되었다.

무대와 시공모드: 과거 경극 무대에는 막이 없어 관객들이 한눈에 무대 전체를 볼 수 있었다. 일반 무대에는' 테이블 둘레' 가 하나밖에 없는 테이블과' 의자 커버' 가 달린 의자 두 개가 있는데, 이를' 테이블 한 개와 의자 두 개' 라고 한다. 테이블과 의자 커버에 장식적인 자수가 있습니다. 때때로 무대에는 아무것도 없다. 나중에 무대 앞에 막을 달고 연기 전에 무대를 가렸다. 때로는 공연 과정에서' 2 층 막' 이라는 또 다른 막을 입힐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무대 뒤에서 탁자와 의자를 진열하고, 배우가 옷을 갈아입는 등 준비 작업을 보류하는 데 쓰이며, 배우는 동시에 막 앞에서 공연을 하여 경극의 공연을 더욱 치밀하게 할 수 있다.

가상성: 경극의 장면과 소품은 상당히 간단하고 상징적인 의미를 지닙니다. 배우들은 무대에서 고도의 가상적인 연기로 관객들의 상상력과 윙윙거리는 소리를 불러일으켰다.

음악적 특징: 경극의 창곡은 판형 변형으로 서피와 춘아를 주요 창조로 한다. 서피의 멜로디는 기복이 크고, 리듬이 촘촘하며, 창조가 부드럽고 활발하여 유쾌하고 단호한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황아의 멜로디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리듬이 느리고, 가창곡이 무겁고 두터워 억압, 슬픔, 분노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하다.

질문 3: 경극 복장의 특징과 소개가 너무 복잡해서 많은 것을 중시한다. 몇 마디 말이 분명하지 않다. 간단히 말해서, 옷에는 도안이 있는데,' 그림은 뜻이 있어야 하고, 뜻은 반드시 길조가 있어야 한다' 고 한다. 예를 들면 문수 등이다. , 10,000 단어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

질문 4: 중국 전통 희곡 의상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전통 희곡 의상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형식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희곡 의상은 희곡의 페이스북, 연기와 마찬가지로 사실적이지 않고 생활의 진실에서 벗어나 예술의 진실을 추구하며 강렬한 형식감과 형식미를 가지고 있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거지의 부귀복이다.

둘째, 이미지가 아름답다

희곡 의상의 형식미는 형식미를 위한 것이 아니라 희곡 인물의 이미지미를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 희곡 예술은 다른 극종과 마찬가지로 인물을 형성하는 것을 중심 임무로 한다.

셋째, 예술미를 지녔다.

중국 전통 희곡의 특징은 가상적인 프로그램화 가무, 즉 노래 즉연, 이미지적인 인물을 만드는 동시에 아름다운 무대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아름다운 무대의 경지를 창조하면서 동시에 형상화된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다.

질문 5: 경극 중의 추함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문추를 급히 구하다: 웃긴 캐릭터를 연기하고 독서와 일에 집중한다. 문추함은 문추, 네모난 수건 추함, 차옷 추함, 수건 추함, 채단으로 나뉜다.

네모난 수건은 못생겼고, 머리에는 네모난 수건을 쓰고, 몸에는 옷을 입고, 손에는 부채를 들고 있었다. 그는 네 방향으로 걷고, 행동거지가 느리고 우아하다.

차옷은 못생기고, 차복은 짧은 파란 천 외투이며, 용어는 차복이라고 한다. 차복은 매우 못생겨서 노동인민의 역할을 맡았다.

채단: 중국 전통극에서 여자 역을 맡은 어릿광대. 연로한 사람은 추녀라고도 불린다.

오추: 무공, 성격이 웃긴 역을 맡아 무예를 강조하거나,' 입점프' 를 강조하며, 이를 기예로 보고, 귀신도 없는 무림 인사를 많이 한다. 팔자형의' 수염 두 개' 와 타이트한 옷을 입으면 걸음이 가볍고 동작이 민첩하며 몇 미터 높이에서 뒤져 소리 없이 착지할 수 있다.

질문 6: 경극 옷의 배색은 어떻습니까? 우리는 무대 위의 황제가 다양한 색깔의 갑옷과 가운을 입고 있는 것을 자주 보았다. 사실, 이 갑옷과 가운의 색깔은 입고 있을 때 모두 일정한 규범을 가지고 있다. 장군 갑옷, 관리 자수 가운을 예로 들어 오색, 오색으로 나뉜다. 처음 다섯 가지 색상은 각각 빨간색, 노란색, 녹색, 흰색, 검은색입니다. 다음 다섯 가지 색은 각각 보라색, 파랑, 가루, 호수 블루, 고동색, 가을향색이며, 함께 10 구렁이 10 경사라고 불린다. 수포 속의 황구렁이는 살구색과 밝은 노란색으로 나뉘며, 밝은 노란 구렁이는 황제와 황후 전용이지만, 황제의 수포 가운 속의 수용, 황후수포 가운의 수봉, 장관, 장군, 왕공 수포 중의 수구렁이로 나뉜다. 소위 용, 다섯 발톱 용, 입 토불주, 나만 독존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네 발톱은 아나콘다로 입을 다물고 존경과 복종을 나타낸다. 명황구렁이를 제외하고 다른 색깔의 자수 가운은 모두 닳지 않고 닳았다. 예를 들어, 삼국 오호 장군의 관우, 충절은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붉은 얼굴은 푸른 구렁이이다. 장 페이 성격 강건하고 무모하며, 얼굴이 검고, 검은 구렁이와 검은 날씬할 만하다. 조운은 정기가 흩날리고, 용무가 선전하고, 준수한 차림새, 흰 구렁이가 하얗게 입는다. 황충은 몸이 건장한 노인이고, 또 성이 황이기 때문에 살구 구렁이를 입는다. 마초는 조운처럼 잘생기고 흰 구렁이복을 입고 있었지만 극 중 동시에 나타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색에 의존하는 문제는 없었다. 유비는 숙조카이기 때문에 붉은 아나콘다를 입고 장엄함과 위엄을 나타냈다. 흰 구렁이를 입은 사람은 대부분 주유, 악비, 양 등 젊고 멋진 정면 인물이다. 흰 수염도 흰 구렁이를 입을 수 있다. 분홍색 아나콘다를 입는 것은 대부분 매력적인 청소년이다. 예를 들면 여포, 왕금룡 등이다. 무대에 동시에 여덟 명의 장군이나 네 명의 대신이 있다면, 어떤 배역을 제외하고는 다른 배역을 다른 색으로 입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조조의 여덟 장군, 하후문, 조홍, 전웨이, 허군, 여름은 검은 옷을 입고, 장은 흰색을 입는다. 다른 장군들은 * * * 위와 같은 색의 아나콘다의 원칙에 따라 배치하고 입을 수 있다. 또한 노인이 구렁이나 청동 구렁이를 착용하고, 위풍당당한 자는 푸른 구렁이를 착용한다. 붉은 얼굴이나 녹색 얼굴을 그린 사람은 녹색 구렁이 똥을 입는다. 물론, 흑백 아나콘다와 펜던트의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보통 연극반은 상오색과 하오색에 따라 아나콘다 열 마리와 펜던트 열 개를 살 때 흑백 두 가지 색을 모두 복제해야 공연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입양을 구하다

질문 7: 경극 의류 지식 경극은' 피황' 이라고도 불리는데, 서피와 황아의 두 가지 기본 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지방조 (예: 유자조, 송관조) 와 곤곡도 부른다. 1840 정도에 베이징에서 형성되어 30 ~ 40 년대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때때로' 국극' 이라고 불린다. 지금도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대극이다. 그것은 중국 현대 희곡의 대표로, 업무가 전면적이고, 공연이 성숙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경극은 중국의 국수로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또' 경극' 도 인터넷 단어인데, 뜻은' 두려움' 과 같다.

기본 해석

[경극] 중국의 주요 극종 중 하나로, 휘장 () 과 한조 () 가 청대 중엽에 잇달아 베이징에 도입되어 서로 융합되어 발전하였다. 억양은 서피와 황아를 위주로 호금과 징과 북을 동반하여 전국 각지에서 유행한다.

상세히 설명하다

경극이라고도 합니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연극 중 하나. 휘파 4 반은 청건륭 말년에 베이징에 입경한 후 가경 도광년 동안 호북에서 온 연예인들과 합작하여 상호 영향을 미쳤다. 그들은 점차 곤곡, 진강의 일부 연극, 곡조, 연기 방법을 받아들이고 민간 곡조를 흡수하여 점차 융합하여 발전하였다.

기본 개념

경극은 베이징에서 형성된 전통 극종 중 하나로, 이미 거의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휘극과 한극의 조화를 바탕으로 곤곡 진강 등 일부 극종의 장점과 특기를 흡수하여 점차 발전해 왔다. 경극 음악은 판자 공동에 속하고, 보컬은 황아와 서피이기 때문에 경극은' 피황' 이라고도 불린다. 경극에서 흔히 쓰이는 다른 창곡으로는 남방자, 사평조, 고팔자, 불어 등이 있다. 경극 전통극은 약 1000 개, 자주 공연하는 것은 약 3,400 개입니다. 그중 휘극, 한극, 곤곡, 진강 외에도 상당 부분은 경극 예술가와 민간 작가가 창작한 것이다. 경극은 역사 제재로 정치 군사 투쟁을 표현하는 데 능하며, 이야기는 대부분 역사연의와 소설 극본에서 따온 것이다. 전극뿐만 아니라 대량의 접음극도 있고, 그 외에 일부 연대 본극도 있다.

연기 기교

노래, 읽기, 공연은 경극 공연의 네 가지 예술 방법과 네 가지 기본기이다. 노래는 노래 곡조를 의미하고, 읽기는 음악성의 읊음을 가리키며, 양자가 서로 보완하여' 노래' 를 형성하는 것은 가무 경극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춤의 몸짓, 싸움, 뒹굴기 기교를 서로 결합하여' 춤' 을 형성하는 것은 가무 경극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4 기, 속칭 4 기 5 법으로 불리는데, 노래, 읽기, 만들기, 4 기 치는 것을 가리킨다. "노래" 는 가창력을 가리킨다. "하는 것" 은 일을 하는 것, 즉 공연을 하는 것이다. "읽기" 는 음악 노래 부르는 것을 가리킨다. "싸움" 은 무술을 의미합니다. 희곡 배우는 어려서부터 이 네 가지 방면에서 배양되었다. 어떤 배우는 가창력이 좋고, 어떤 배우는 일을 위주로 하고, 어떤 배우는 무술을 위주로 한다 (오경). 그러나 각 배우에게 노래, 읽기, 만들기, 연기의 네 가지 기본기를 갖추어야 희곡 예술 공연을 뮤지컬로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극 중 다양한 캐릭터를 더 잘 표현하고 묘사한다.

경극의 역할

경극의 역할은 생, 단, 순, 추함, 무, 패션 (주룡세트) 7 개 선으로 나뉘어 생, 단, 순, 못생긴 4 개 선으로 나뉘어 각 선마다 상세한 분업이 있다. 생' 은 꽃얼굴, 어릿광대를 제외한 남성 캐릭터의 총칭으로 노인학생 (수염학생), 초등학생, 무생, 인형생으로 나뉜다. 단' 은 여성 캐릭터에 대한 총칭으로 내부는 화단, 귀신문단, 우단, 경극 블루스로 나뉜다. 정아' 는 속칭 꽃얼굴이라 불리며 어떤 특별한 성격, 품질, 외모를 지닌 남성 캐릭터를 많이 연기한다. 화장팩의 가락이 울리고 스타일도 거칠다. "네트워크" 는 바오 청 (Bao Zheng) 과 같은 가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솜씨 위주의 이화얼굴, 조조 같다. 희극을 연기하는' 못난이' 는 콧등에 흰 가루 한 조각을 발랐기 때문에, 속칭 작은 꽃얼굴이라고 불린다.

경극 페이스북 디자인

한 사람의 얼굴에 어떤 색깔을 그려서 그 사람의 성격과 특징을 상징한다. 캐릭터와 운명은 경극의 큰 특색으로 줄거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간단히 말해서, 붉은 얼굴에는 충성과 용기를 나타내는 찬양이 포함되어 있다. 검은 얼굴은 중립적이며 치열한 지혜를 나타냅니다. 파란 얼굴과 녹색 얼굴도 중립적이어서 반항적인 영웅을 대표한다. 노란 얼굴, 흰 얼굴은 사나운 것을 나타내는 경멸적인 의미이다. 금면과 은면은 신비로워 신과 악마를 대표한다. 페이스북은 고대의 종교와 무용가면에서 유래했는데, 이 전통은 오늘날 많은 지역 희곡에서 보존되어 있다. 경극 페이스북 사진

이 단락의 예술적 특색을 편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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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8: 경극 창조의 복장 특성이 급하다! 출신은 남성 역할을 하는 행위로 경극에서의 지위가 매우 중요하다. 생활에는 노학생, 청년학생, 무생, 홍생, 인형생 등이 있다. 홍생과 오생이 삐뚤어진 얼굴을 하고 있는 것을 제외하면, 다른 학우들은 모두 소면이 하늘을 향하고, 전문가 용어는' 멋있다' 라고 하는데, 외모는 모두 깨끗하고 아름답다.

어르신은' 서생',' 정성',' 호자생' 이라고도 불린다.

보통 정의감이 있는 중장년 남성입니다. 주인공은 모두 검은 수염이다. 예전에는 경극에 세 개의 실이 있었는데, 각각 원생 외생 말생이었는데, 나중에는 통칭하여 노생이라고 불렸다. 공연 예술의 특징에 따라, 노학구는 노력의 노학연구, 몰락한 노학연구, 손잡이에 의존하는 노학연구로 나눌 수 있다.

노안공 학생, 일명' 노래 가위 노생',' 왕' 등, 제왕상, 무대에서 목소리를 위주로, 차분하고 차분하게, 따라서' 안공'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상천대',' 한광무제',' 방조' 와 같다. 몰락한 노생,' 일을 하는 노생',' 노공' 은 대부분 노령이나 정신 상태가 쇠퇴한 사람, 주로 일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쇠퇴파' 라고 불린다. 예를 들면' 사자' 의 송토걸,' 매마' 의 진경,' 빌딩에 앉아 아끼다

노인에 의지하여 대부분 무장의 역할을 한다. (헬멧 망토), 검용 총 (극중 사람들이 사용하는 무기) 으로 명명한 데다 정군산 노장 황충,' 평화의 전쟁' 의 화운, 진담주의 악비 등이 추가됐다. 어떤 노인이든 노래를 위주로 자신의 목소리를 사용한다. 안궁의 어르신들은 멜로디가 완곡하게 불러야 하고, 몰락파의 어르신들은 슬프고 우울하게 불러야 하며, 그들의 격앙되고 대범한 가창곡에 의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경극 역사에서도 문필이 좋고, 무공이 높고, 노래를 부르고, 연기를 하고, 속임수를 쓰는 베테랑 배우들이 있다. 나중에 그들은' 문무백관' 이라고 불렸는데, 예를 들면 청장경과 담신배와 같다.

2 소성은 주로 청남을 연기하고, 화장은 수염을 기르지 않고, 생김새는 청수하고 멋있다.

인물의 성격과 지위의 특징에 따라 가운대, 범, 링자생, 가난, 무로 나눌 수 있다.

가운을 입은 총각은 사모 총각이라고도 하며 벼슬을 하는 총각을 연기한다. 사모를 쓰는 것이 그것의 주요 표시이다. 이 캐릭터들은 대부분' 옥당춘' 의 왕김용,' 괴쌍회' 의 조충,' 진삼량 등반당' 의 진규 등과 같은 문인이다.

범학생은 항상 청년학자와 풍류유아의 아들 역을 맡아 부채를 들고 문생수건을 입고 주름을 잡는데, 이를' 주름잡는 학생' 이라고도 한다. 부채는 캐릭터가 매력과 우아함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수 소품입니다. 예를 들어 푸붕은 옥팔찌를 줍고 있고, 장군서는 서편에 있다.

링자생, 일명' 닭꼬리' 는 그 주요 표지로, 다연무장이나 문무를 겸비한 인물이다. 자마링 역을 하려면 무술이 필요하다. 비계와 춤의 도움으로 많은 춤 동작이 자마름과 함께 공연되었다. 영웅' 의 주유,' 여포, 디오판도' 의 여포,' 목각재' 의 양종보 등이다.

가난한 학생, 초라한 문인 학자를 많이 연기한다.' 연기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 는 인물의 시큼한 냄새를 주로 표현하고, 신발 뒤축을 밟는 습관이 있어 청빈함을 나타내는 데 익숙하기 때문에' 신발생' 이라고도 불리며, 부자옷을 입는 것이 그 주요 표시이다. 푸의란 녹색의 주름에 색색의 패치를 많이 입힌 것이다. 이들은 지금 가난하지만 옷을 잘 입지 못하지만 미래에는 부유할 수 있기 때문에' 푸의옷'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예를 들어, "유혹" 의 모기, "연합성점" 의 왕명방.

무, 주로 젊은 영웅인물, 무술 연기, 노래, 경경, 일을 한다. 무학상 오와 오성은 비슷하지만 노래와 읽기가 모두 쓰이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팔망치' 의 육문룡,' 조운 차용' 의 조운,' 석수' 의 석수.

③ 무생은 무술을 잘하는 청장년 남자를 연기한다. 장기간 무술에 의존하는 것과 단기 격투기 무술의 두 종류로 나뉜다. 속칭' 쪼개기' 와' 삐기' 로 불린다. "쪼개다" 는 두꺼운 부츠를 신는 것을 의미하고, "삐뚤어지다" 는 얇은 부츠를 신는 것을 의미한다.

용은 무예, 무예, 비계를 겸비한다. 예를 들면 장판포의 조운처럼, 주 () 의 마초 () 인 풀만 () 을 차지한다.

쇼트무술 학생들은 타이트한 반바지를 입는다. 무술 스턴트를 중시하는데, 예를 들면 삼갈구의 임임, 사거리, 야행성 임충과 같다. 중장년 영국인 역을 맡은 오진부, 이를테면 백양루의 오진, 검봉산의 추성과 같은. 오생도' 철용산' 의 강평화. 롱테일 >>

질문 9: 경극의 광대 복장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극중 각종 캐릭터에는 모두 특정한 모자가 있다. 어모' 는' 왕모',' 당모',' 당모' 라고도 불린다. 모자는 동그랗고 앞뒤가 높고 하늘을 향하는 날개 한 쌍이 있고, 검은색 바닥에는 용의 무늬가 장식되어 있으며, 상단에는 노란색 융기 공 두 개와 구슬이 많이 있습니다. 좌우에는' 태슬' 이라고 불리는 노란 큰 이삭이 걸려 있다. 황제에게 준 모자. 봉후자는 후작모자를 쓰고, 양쪽에는 넓은 날개가 있고, 귀는 날개에서 드리워져 있고, 장병권자의 꼭대기에는 태두가 있는데, 이를 대정이라고 한다. "펀양모" 는 일반적으로 문양이라고 불리며, 밍크와 비슷하다. 양쪽 기모 구슬 금날개로 강력한 도살에 쓰인다. Shamao 약간 둥근, 전면 및 후면 높이, 좌우 날개; 날개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방사',' 원사',' 뾰족한 실' 의 구분이 있다. 일반적으로 등급이 높은 공무원은 사모 양쪽에 직사각형 모자 날개가 꽂혀 있다. 2 학년은 긴 둥근 모자 날개입니다. 저급한 재미를 입는' 첨사' 나' 원사' 는 비하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주로 한강간, 광대를 위해 입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