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에 연꽃에 관한 전통은 무엇입니까?

중국 고대에 연꽃에 관한 전통은 무엇입니까?

기원전 1 1 세기부터 중국은 긴 노예 사회에서 봉건시대 서주로 접어들었다. 연꽃도 이 시기에 호수 늪의 야생상태에서 사람들의 논간 연못으로 들어간다. 주수' 에는' 제택은 이미 다 했고 연근은 이미 파냈다' 고 실려 있다. " 당시 야생 연꽃이 이미 식용 채소로 사용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춘추시대에는 연꽃의 각 장기에 고유 명사를 붙였다. 우리나라 최초의 사전, 한초의' 엘야' 는 "연꽃, 연꽃, 그 줄기 가지, 그 잎, 그 원래 밀착, 그 화련, 사실 연꽃, 그 뿌리 연꽃, 그 중 연꽃, 즉 연밥"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연꽃에 대한 인식은 일정한 개념을 갖게 되었다.

연꽃은 실용성으로 사람들의 업무생활에 진입했고, 동시에 현란한 색채와 우아한 매력으로 사람들의 정신세계에 스며들었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에는 연꽃에 대한 묘사가 있다. "산에는 프소, 희, 연꽃이 있다." "독한 것이 있으면 연꽃 한 송이가 있다." 연꽃은 관상식물로 도입되어 정원 연못에 심어졌다. 그것은 기원전 473 년에 처음 지어졌으며, 오왕부차가 그의 이궁 (현재 쑤저우 영암산) 에서 그가 사랑하는 공주상을 위해 지은 것이다. 춘추시대의 청동공예진품' 련학방주전자' (고 1 18 cm, 고궁박물원 소장) 는 예술적으로 연꽃이 시대정신에서 발휘하는 중요한 역할을 반영한다. 이 공예보물은 실제 자연에서 취재하고, 연꽃무늬는 이미지를 요약하고, 용과 파리는 도약한다. 연꽃은 신화된 용, 사마귀, 두루미처럼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숭고한 거룩함의 상징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에 군벌 할거는 전란이 빈번하여 노동 생활이 매우 뜨겁다. 진시황은 기원전 22 1 년 중국을 통일하여 혼전 국면을 끝냈다. 이 통일된 제국에서 연문화는 충분히 발전하여 점차 농업, 경제, 의약, 종교, 예술 등 각 분야에 스며들었다.

한대는 중국 농업이 전무후무한 시기로 연꽃의 재배와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대 이전에는 중국의 모든 연꽃 품종이 모두 단판홍련이었다. 위진 시대에는 중판련이 나타났다.

서한 이래 우리나라 관사상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각 지역의 상품 종류를 풍부하게 하여 연꽃의 전파와 분포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강릉, 합비, 청두 등의 특산품 연근들이 이 중심 시장을 통해 북방으로 들어와 근본적으로 연꽃의 분포 지역을 넓혀 북방 사람들이 연꽃을 더 잘 이해하고 연꽃을 이해할 수 있게 하여 연꽃의 재배 기술을 크게 향상시켰다. 북위 자스훈이 쓴' 치 야오민서' 에는' 연근법' 이 있다.' 초봄에 연근을 파서 연못진흙에 심은 다음 연꽃이 있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연밥 심기' 방법도 있다.' 8 월 9 일 연밥이 딱딱하고 검으면 기와에 연푼머리를 갈아서 껍질을 얇게 만들고, 익은 진흙으로 밀봉한다. 예를 들면 손가락 길이 3 개, 2 인치 길이, 연폰머리를 날카롭게 하고, 진흙이 마르면 연못에 무거운 진흙 밑에 던져진다. 피부는 자연적으로 얇고, 자라기 쉬우며, 곧 나왔다. 갈아주지 않으면 가죽이 딱딱하고 두껍습니다. 당시 중원 남북 양안의 연꽃재배 기술이 상당히 뛰어났음을 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중국 의학은 새로운 발전을 시작했다. 한나라의 신농은 각종 약초를 맛본 후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 즉 본초경, 일명 신농 본초경, 연근의 약용과 보건 기능을 서술하였다. 동한 조현 () 인 화호 () 는 중국 의학사에서 유명한 신의이다. 수술 전, 그는 먼저 환자에게 마비산을 복용하여 혼수상태를 만들고, 복부 등을 잘라 상처를 꿰매고, 마지막으로 연근가죽으로 만든 고약을 발라 4 ~ 5 일 만에 완쾌할 수 있었다. 연꽃은 이미 중국 의학의 보고에서 기묘한 송이가 되었다.

서한 시대에 악부가가 점차 유행하면서 아름다운 채련가요가 많이 생겨났다. 그중에서도 채련가 (일명 채련인, 호숫가 채련인) 등 무용수들은 붉은 옷을 입고 희미한 치마를 입고 연꽃배를 타고 연꽃을 들고 노래와 춤을 추며 풍부한 생활 정취를 풍기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통 민간 가무 중 하나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연꽃잎이 수천 개나 되었다. 주홍 ziqing 한 번 썼다

당 이후 연꽃의 재배 기술이 더욱 향상되어 시, 그림, 조각, 공예품 등 연꽃 문화 내용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음식 문화에서 연꽃은 사람들의 보건을 위한 귀중한 보양품이 되었다. 동시에 연꽃은 다채롭고 우아한 모습으로 사립원림에 들어갔다. 예를 들어 장안 외곽의 남동쪽 모퉁이, 진한 () 시에는 이춘원 () 이 있고, 수나라 () 는 수도 장안 () 을 건설한 후 부용원 () 으로 개칭한다. 남송도성 임안 (오늘 항주) 곡원의 바람과 연꽃. 특히 정관 통치 이후 연꽃의 응용이 점점 더 넓어지면서 공예 미술가의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예를 들어, 당대의 도자기와 구리 거울은 모두 연꽃무늬의 장식을 가지고 있다. 금은그릇, 특히 접시 가장자리에는 연꽃꽃잎이 짙게 장식되어 있어 전체적인 풍격이 화려하고 진실하다. 송대의 염색 직업은 당대보다 비교적 높은 발전을 이루었다. 유명한 여성 화가, 실크 노동자 주크유가 창작한 연꽃 실크 도안' 고아한' 은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명청목판 연화는' 연귀자',' 연다세' 등 상서로운 연꽃 도안을 많이 채택하여 사람들의 그리움과 축원을 표현한다. 중국의 꽃 문화에서 연꽃은 영화시의 가장 재미있는 대상이자 화조화화의 제재이다. 가장 아름답고 다채로운 댄스 소재입니다. 각종 건축 장식, 조각 기법, 생활용품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가장 아름다운 패턴과 스타일링이기도 합니다. 연꽃은 중국의 유명한 전통 화훼이다.

주돈이가 명구'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요염하지 않다' 는 명구를 쓴 이후 연꽃은' 군자의 꽃' 이 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2,500 여 년 전, 오왕부차는 태호의 빈영암산 (현재 장쑤 오현) 에 있는 궁전을 떠나 사랑하는 비를 위해 연꽃을 감상하기 위해' 화지' 를 전문적으로 짓고 야생홍련을 이식했다. 인공풀 심기의 가장 빠른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남북의 연못이 비일비재하다. 호남은 중국 최대의 연꽃 생산 기지이다. 한여름이면 채련의 남녀가 카누를 타고 연꽃 수풀 속에서 순항한다. 노랫소리가 들릴 때까지' 유유조 연못에서 사람을 만나지 않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장면인가. 연꽃을 구경하고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더 많다. 제남대명호, 항주 서호, 자칭 칠성암처럼 연꽃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한때 비호대의 고향이었던 산둥 지닝 미산호는 65438 만 무 () 이상의 야생 연꽃의 웅장한 경관을 가지고 있으며, 매년 가지가 무성하여 수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정말 "다정한 달에 그대를 초대합니다. * * * *, 소유되지 않은 연꽃이 도처에 열려 있습니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편전쟁 이후, 특히 신중국이 성립된 후, 광대한 노동인민이 가장이 되었다. 연꽃도 사람들의 생활을 미화하고 정서를 도양하는 진귀한 화훼가 되어 10 대 명화 중 하나로 꼽힌다. 손중산 선생과 주은래 총리는 여러 차례 네덜란드 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우호적인 이웃 나라에 우정의 씨앗을 뿌렸다. 19 18 년 손중산 선생은 일본을 여행하며 요동반도 푸래점에서 출토된 연꽃 9 개를 가져왔다. 정성껏 재배한 끝에 고연밥 재배에 성공했다. 1963 년 대화는 중국과학원장 곽모약에게 100 알의 대화연씨를 선물했다. 1979 년 4 월, 덩 부위원장이 방일 주재하는 나라 당사를 방문했을 때 센본 장로는 중일 양국 전문가들이 배양한 당사련 손문련 중일 우호련의 연근을 덩 부위원장에게 보냈다. 1980 년 4 월 중국 전시를 축하하기 위해 일본 승려가 양주 대명사에 있고, 우한 원은 당사련, 손문련, 중일 우호련의 연근을 대명사에 보내 기념관 옆 평원루 앞에 놓았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연꽃의 재배 기술도 점점 선진적이고 완벽해졌다. 연꽃은 200 여 종의 품종으로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다. 연꽃문화가 전국 각 대도시에서 보급되고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도시들이 연꽃을 시화로 삼고 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예로부터 평화와 조화를 제창하는 것을 중시해 왔다. 이 점에서 가장 대표적인 말은 공자의 두 문장이다. 하나는 "조화와 차이" 입니다. 하나는 "그리고 비싸다" 입니다. 중국 문화가 말하는' 조화' 는 결코 차이와 갈등을 강조하지 않는 화해가 아니다. 차이와 다양성이 존재하는 후의 융합을 뜻한다. 이런 융합이야말로 가장 가치 있는 것이다. 중국에는 56 개 민족, 34 개 행정 구역, 민족 간에 차이와 갈등이 있다. 이런 이견과 모순에 직면하여 시종 민족 단결과 조국통일을 견지하고 이런' 조화' 의 입장을 고수하는 것이 가장 소중한 것이다. 이런' 조화' 의 입장을 버리는 것은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버리는 것이다.

"연꽃" 과 "조화" 동음 이의어, "연꽃" 과 "연연", "연연" 동음 이의어 때문에 중국 전통문화에서 련은 종종 평화, 조화, 협력, 합력, 단결, 통일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연꽃의 고귀함은 평화의 사업과 조화로운 세계의 고귀함을 상징한다.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 상호도 중국의' 화화' 문화를 선양하는 것이다. 연꽃 품종은 다채롭고,' 화목하고 다르다' 는 뜻을 담고 있지만, 함께 고귀한 연꽃세계를 구성하는데, 의미는' 화목하고 다르면 더 소중하다' 이다. 나는 평화와 화합 문화를 보급하는 과정에서 연꽃 문화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친숙해지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중화' 화화' 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우리가 조국통일을 추진하고, 세계평화를 지키며,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특별한 의의가 있다.

연꽃은 먼지에서 벗어나 깨끗하고 흠이 없다. 따라서 중국 인민과 대부분의 불교 신자들은 연꽃의 숭고한 자질을 좌우명으로 삼아 자신을 깨끗하게 하도록 격려했다. 연꽃은 우정의 상징이자 사자이다.

강남 쑤저우 일대에서 음력 6 월 24 일은 연꽃축제로 학산 생일이라고 불린다. 그때가 되면 사람들은 기뻐하며 무리를 지어 연꽃을 감상할 것이다. 특히 불교도들은 그것을 가장 존중합니다. 예를 들어 관음보살은 연꽃에 앉아 있다. 1990 년 암살된 인도 총리 라지브는 그의 할아버지 네루가 감옥에 있을 때 그에게 준 이름이며 인도어에서' 흠 없는 백련꽃' 을 의미한다. 1993 3 월 3 1 일, 8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1 차 회의에서 통과된' 중화인민공화국 마카오 특별행정구 기본법' 도 연꽃을 마카오구기와 구휘장 패턴으로 사용하여 연꽃을 순수하고 고귀한 상징으로 삼는 현지인들의 특별숭배를 표현했다. 연꽃은 화훼왕국의 명과로 대중에 의해 중국 10 대 전통 명화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65438-0989 베이징에 중국 연꽃협회를 설립하여 중화대지에서 연꽃의 아름다움과 향기를 촉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