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수동 조각 기술 목록
수동 조각 기술 목록
조각 기법:
1, 조각은 순수 수공 조각으로 나뉜다. 평평한 칼 블록 방법이라는 조각 기교가 있는데, 주로 큰 나무토막 위에 직접 조각하여, 직접 칼로 네가 원하는 작품의 모양을 잘라낸다. 가장 원시적인 조각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처음 조각을 배우기 시작한 사람들은 모두 이런 수법으로 조각한 것이다.
2. 두 번째는 둥근 칼 조각법입니다. 이런 칼법으로 조각한 것은 비교적 모호하고 윤곽이 그렇게 선명하지는 않지만, 울퉁불퉁한 곳은 비교적 선명하다. 주로 범프감을 통해 화면감을 구현한다. 추상적인 조각 방법입니다. 예술에 대해 독특하게 생각하는 어떤 사람들은 이런 조각 수법을 좋아할 것이다.
3. 다시 구제를 말하다. 돋을새김은 주로 물체의 볼록함에 관한 것으로, 화면감을 구현한다. 납작한 나무에, 네가 표현하고자 하는 물체를 튀어나오게 해라. 남자 조각의 일종이기도 하고, 비교적 표현력이 있는 조각법이다. 이런 조각 기술은 일반적으로 입체효과가 필요한 물체에 쓰인다. 예를 들어, 우리가 보통 보는 문, 창문, 천장. 어떤 곳의 문, 창, 천장은 돋을새김으로 되어 있다. 돋을새김은 매우 예술적인 조각 형식이다. 고대에는 널리 사용되었고 근대에도 여러 곳에서 사용되었다. 일부 복고풍 건축물에 나타날 것이다. 더 많은 조각 수단과 기교의 운용이다.
4. 그리고 얕은 조각이 있습니다. 음조각과 비슷해요. 얕은 조각의 조각은 비교적 얕아서 쉽게 알아볼 수 없다. 그리고 어떤 얕은 조각은 음조각처럼 오목한 조각이다. 이 기술은 물체의 어두운 면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어려운 조각이라 조각하기 쉽다. 일반적으로 기예가 뛰어난 조각가만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프로세스 소개
가공물을 깎는 기본 요령은 위에서 아래로, 앞에서 뒤로, 외부에서 안쪽으로,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위에서 아래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이전에 도착한 후, 바로 먼저 정면을 깎아 낸 다음, 다시 깎아 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계와 내부, 즉 목재 표면에서 시작하여 한 겹씩 안쪽으로 벗겨집니다.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즉 얕은 곳을 먼저 파낸 다음 깊은 곳을 파다. 가공물을 끌 때도 여유를 두고 옷을 자르는 것처럼 적당히 긴장을 풀어야 한다. 민간 전문 용어는 잘 말한다: 살이 쪄서 작은 것으로 바꿀 수 있지만 회복하기는 어렵다. "내간은 작아야지, 크게 해서는 안 된다. 조각하는 것이 빼기라는 것을 기억해라."
공백을 파다: 먼저 전체적인 각도에서 축척과 각종 배치를 조정한 다음 인물, 이목구비, 팔다리, 의상, 소품 등 구체적인 형태를 점진적으로 구현하고 형성하여 연마를 위한 여지를 남겨둔다. 이 단계에서 작품의 매스와 선이 이미 선명해졌기 때문에 칼법이 둥글고 매끄럽고 충분한 표현력을 요구해야 한다. 가공물을 파는 펀칭 기교는 세로섬유로 구멍을 내고 여분의 부분을 뚫어야 한다. 옆구리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즉, 작품이 쉽게 부러지는 부분에 작은 재료를 남겨서 인접한 부분에 부착하고, 작품이 완성되면 얇은 칼밀법으로 부착된 옆구리를 제거해야 합니다.
마감: 마감의 목적은 섬세한 조각으로 다듬고 얇은 칼로 가공물의 칼자국과 틈새를 다듬어 작품의 표면을 섬세하고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다. 칼레일이 또렷하고 섬세하거나 둥글거나 곧게 되어 각 부분의 미세한 디테일과 텍스처를 표현하려고 합니다.
연마: 특정 작품의 필요에 따라 두께가 다른 목공사포로 흰 목각을 섬세하고 매끄럽게 다듬는다. 먼저 거친 사포를 사용한 다음 가는 사포를 사용하라고 요구하다. 칼자국이 사라지고 아름다운 나뭇결이 나타날 때까지 목섬유 방향을 따라 반복해서 갈아야 한다. 작품의 윤곽이 또렷하고 선이 매끄럽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조각무늬 장식: 삼각칼로 문양을 조각하여 칼을 들어 올리는 것이 빠르고 안정적이며 고르고 가늘어야 한다.
착색 마감: 음영은 특정 재료의 부족이나 결함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작품의 질감미와 형식미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작품의 채색은 적절하게 결정하고 나뭇결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반영해야 한다. 색깔은 깊고 밝아야 하며 천연 목재의 각종 미감에 부합해야 한다.
유약을 바르는 목적은 목재를 윤택하게 하고, 작품을 윤이 나게 하며, 동시에 방오 작용을 하여 장기간 보존하기 쉽기 때문에, 침투가 균일하고, 밝고, 속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배치 베이스: 베이스는 본체의 지지일 뿐만 아니라 조각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따라서 베이스의 조형 잣대는 작품의 내용 형식과 잘 맞아야 한다. 곡선이 생동감 있는 작품은 단순하고 소박한 받침대로 받쳐줄 수 있으며, 모양이 간단하거나 점잖은 작품은 받침대에 조각할 수 있다. 요컨대, 서로의 비례 조정에 주의를 기울이고, 말투상의 상호 대비에 주의를 기울여야지, 주인으로 자처해서는 안 된다.
이것이 바로 변쇼가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하는 수공 조각 기교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읽은 후에, 당신은 조각이 실제로 어렵다고 생각합니까? 조각품은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 예술이자 공예품이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조각하거나 조각의 의미를 모른다. 고대에 어떤 남자들은 예쁜 인형을 조각해서 그들이 좋아하는 여자에게 주었다. 조각상뿐만 아니라 조각상도 다양하다. 지금 건물의 벽에는 모두 조각이 있다. 네가 조심하기만 하면 너는 그들을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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