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어문과 백화문에 대한 견해

문어문과 백화문에 대한 견해

1. 문어문에서 백화문으로의 전환에 대한 인식 i. 대관

문어문은 중국 전통의 서면 언어 형식으로, 수천 년 동안 문화 기록과 전승의 임무를 맡고 있다. 문어문 지위의 하락은 20 세기 진수를 대표하는' 백화문 운동' 에서 시작되었다. 문어문은 근대 국가의 쇠락의 희생양이 되었다. 고대 중국의 많은 왕조의 흥망 원인은 다방면이다. 어떤 사람들은' 팜므파탈 미인' 으로' 예리하게' 돌린다. 이것은 이미 충분히 터무니없지만, 아무도 그것을 언어로 돌린 적이 없다. 현대 학자들만이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사로잡았다. 이른바' 눈을 뜨고 세상을 본다' 는 것은' 사이장기' 를 전제로 해야 한다. "내 손으로 내 마음을 쓴다" 는 결과는 우리가 쓴 것과 말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문학" 은 "언어학" 으로 바꿔야 한다

둘째, 장단점

백화문의 장점은 문화가 있는 대중만' 문장' 를 이해할 수 있다면 지식의 보급과 전파가 불가피하다는 것이다. 게다가, 나는 정말 어떤 위대한 업적을 찾을 수 없다.

백화문의 보급은 진보한 것이다. 그러나 전통 문어문을 잃은 후의 지금은 어떤 모습일까? 먼저 호연해 같은 고대 문헌을 읽을 수 없다고 말하지 마라. 지금 이른바' 새로운시' 를 보세요. 그냥 캐리지 리턴을 몇 번 두드리는 거 아닌가요? 문어문을 잃으면 우리는 4 대 문명고국으로서 수천 년의 귀중한 부를 잃게 된다.

셋째, 현상 유지

최근 인터넷에는 초등학생들의 문어문 교육 기간에 대한 작문이 있는데, 수준이' 높음' 으로 대부분의 현대 대학생들도 도달하지 못하고 있다. 이 점만으로는 문제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2. 문어문과 백화문 1. 문어문은 선진시대의 구어를 기초로 한 문어이고, 어휘는 단음절어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문장은 짧고 용맹하다.

이중음절어 위주의 현대중국어 (백화문) 로 번역할 때 자연백화문의 글자 수가 훨씬 많다. 둘째, 언어는 시대의 발전에 따라 발전하지만, 문어문이 문어가 된 후 점차 구어와 분리되었다.

구어가 문어에서 벗어나는 국면을 형성하다. 시대가 늦을수록 구어와의 거리가 커진다. 사람들은 당시 구어적 사유로, 고대 문어로 표현했기 때문에 뇌 번역과 필기 과정이 필요했고,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장기간의 학습과 훈련이 필요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이것이 네가 지금 문어문을 배우는 방식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표현할 때 문어가 구어에 더 가깝기를 바란다. 그래서 위진 남북조부터 우리는 일부 작품에 구어 성분이 많이 첨가되어 문어문과 구별되는 고대 백화문을 형성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이후로 점차 두 가지 다른 표기법이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셋째, 청나라 중후반, 중국은 빈궁이 쌓여서 서방 열강의 왕따를 받았다.

사람들은 반성하고 원인을 찾고 있다. 그 중 하나는 가장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와 사고 도구인 언어입니다.

장중행은' 백화와 문언' 에서 "오사문학혁명은 문언사어를 공격하고 백화문으로 대체하는 것을 제창한다" 고 말했다. 백화문과 구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아직 잘 모르겠어요.

그러나 후시의' 논문학의 개량' 에는 이런 말이 있다. "이 세상에서 중국 문학은 원대에서 가장 번영해야 한다. 원나라' 가 가장 불후의 작품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정말이지, 중국 문학은 요즘 글과 글이 융합되어 있다. "

"각종 작가들이 흥성함에 따라 라틴 죽음의 문학은' 살아있는 문학' 으로 대체되었다. 살아있는 문학이 생기자 언어와 문학을 결합한 민족 언어가 생겼다. " 지금 보기에, 어떤 뜻은 내가 그때 분명히 생각하지 못했거나, 적어도 분명히 말하지 않았다는 뜻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예를 들어 문어문에 반대하는 문제의 핵심은 펜으로 글을 쓰는 것이 일상적인 구어에서 벗어나야 하는지 여부이다. 그렇지 않다면, 국사 쓰기부터 노트 쓰기에 이르기까지 백어로 써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입을 다물고 입을 다물면 항상' 문학' 이 되고, 문제를 좁히거나, 문제를 소홀히 한다.

둘째, 구어 글쓰기가 좋은 작품의 조건이라 해도, 충분한 조건이 아니라 필수조건일 뿐이다. 백화작품만 남보다 우월하다면, 분명히 편견이다. 여기서는 글과 쓰기의 일관성만 말한다. 그들은 "글과 문자의 통일" 을 거듭 칭찬하면서 그들의 마음 속의 일관성이 "합리적"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언어와 문자의 일관성, 문어를 구어에서 멀어지게 하면 학습 문화의 진도를 가속화하고, 사고를 더 잘 표현하고, 개발자의 지혜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당시 문맹이 곳곳에 있던 사회 상황을 겨냥한 것이다. 또는 장중행의' 백화문과 문언' 은 "민국 초년에 시작해 백화문 대기를 일으켜 문어문 사용을 중단하겠다고 위협했다" 고 말했다.

이렇게 하는 것은 노란이다. 군주독재의 종말과 서구 문화의 이른바 덕씨, 싸이의 입력이 더욱 두드러졌기 때문이다. 젠장, 구제하는 방법은 당연히 낡은 천을 처분하고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다.

낡은 것은 여러 방면을 포함한다. 일부 지식인들은 당시' 문학' 으로 불렸던 문어문을 보고 내용과 표현이 모두 나쁘다고 생각하여 백화문 사용을 주장했다. 이런 식으로, 백화문은 문어문에 반대하는데, 사실 두 가지 동기가 있다. 거리로 나누면 내인은 멀고 외인은 가깝다.

이 근인, 솔직히 말해서, 우리는 서문을 분류하는 방법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우리는 그대로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양산을 핍박하다" (40 번 읽기 참조) 라는 글에서 "만약 각국의 생명이 있는 언어가 새로운 도구로 사용되지 않는다면, 근대 유럽 문인들이 죽은 라틴어를 도구로 사용해야 한다면 근대 유럽 문학이 번영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오늘의 문어문은 반죽음이다',' 오늘의 백화문은 살아있는 언어' 라는 9 가지 의견을 제시했다.

이 말들은 그가 미국 19 16 에서 한 말이다. 거의 20 년 후, 그는' 중국 신문학개론 총서' 와' 건설론집' 을 써서 백화문 운동의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원인을 이야기했다. 세 번째는 "우리의 해금지가 개방되었다. 우리는 세계문화를 접했고, 참고와 비교 자료가 있다. 특히 근대 유럽 각국의 민족언어문학 2 대 역사를 통해 우리 민족언어문학의 역사를 알게 되었다. 우리 자신의 문학혁명 건립을 대담하게 주장하게 했다.

세계문화를 접한다' 는 말은 혁신의 동력이 외래라는 것을 보여준다. 사실 참전자와 앞으로의 승리에서 이 점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대부분 양잉크를 마셨기 때문이다.

이런 외래동력은 모든 전통문화를 싫어하는 색채를 띠고 있지만,' 건설에 관한 문학혁명' 에서 제기한' 8 불' 과 같은 문어문에 반대하는 것으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할 말이 없다' 는 단어는 만들지 않고' 무병 * * *' 라는 단어는 만들지 않고 고전을 사용하지 않는다. "이 문제를 전면적으로 파악하려면, 우리는 더 깊은 연구와 사고를 필요로 한다.

위에서 두 번 언급한 장중행의' 백화문과 문어문' 을 읽을 것을 건의합니다. -응? From = like & ampretcode=0.

문어문과 백화문 1. 문어문은 선진시대의 구어를 기초로 한 문어이고, 어휘는 단음절어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문장은 짧고 용맹하다. 이중음절어 위주의 현대중국어 (백화문) 로 번역할 때 자연백화문의 글자 수가 훨씬 많다.

둘째, 언어는 시대의 발전에 따라 발전하지만, 문어문이 문어가 된 후 점차 구어와 분리되었다. 구어가 문어에서 벗어나는 국면을 형성하다. 시대가 늦을수록 구어와의 거리가 커진다. 사람들은 당시 구어적 사유로, 고대 문어로 표현했기 때문에 뇌 번역과 필기 과정이 필요했고,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장기간의 학습과 훈련이 필요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이것이 네가 지금 문어문을 배우는 방식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표현할 때 문어가 구어에 더 가깝기를 바란다. 그래서 위진 남북조부터 우리는 일부 작품에 구어 성분이 많이 첨가되어 문어문과 구별되는 고대 백화문을 형성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이후로 점차 두 가지 다른 표기법이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셋째, 청나라 중후반, 중국은 빈궁이 쌓여서 서방 열강의 왕따를 받았다. 사람들은 반성하고 원인을 찾고 있다. 그 중 하나는 가장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와 사고 도구인 언어입니다. 장중행은' 백화와 문언' 에서 "오사문학혁명은 문언사어를 공격하고 백화문으로 대체하는 것을 제창한다" 고 말했다. 백화문과 구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아직 잘 모르겠어요. 그러나 후시의' 논문학의 개량' 에는 이런 말이 있다. "이 세상에서 중국 문학은 원대에서 가장 번영해야 한다. 원나라' 가 가장 불후의 작품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정말이지, 중국 문학은 요즘 글과 글이 융합되어 있다. " "각종 작가들이 흥성함에 따라 라틴 죽음의 문학은' 살아있는 문학' 으로 대체되었다. 살아있는 문학이 생기자 언어와 문학을 결합한 민족 언어가 생겼다. " 지금 보기에, 어떤 뜻은 내가 그때 분명히 생각하지 못했거나, 적어도 분명히 말하지 않았다는 뜻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예를 들어 문어문에 반대하는 문제의 핵심은 펜으로 글을 쓰는 것이 일상적인 구어에서 벗어나야 하는지 여부이다. 그렇지 않다면, 국사 쓰기부터 노트 쓰기에 이르기까지 백어로 써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입을 다물고 입을 다물면 항상' 문학' 이 되고, 문제를 좁히거나, 문제를 소홀히 한다. 둘째, 구어 글쓰기가 좋은 작품의 조건이라 해도, 충분한 조건이 아니라 필수조건일 뿐이다. 백화작품만 남보다 우월하다면, 분명히 편견이다. 여기서는 글과 쓰기의 일관성만 말한다. 그들은 "글과 문자의 통일" 을 거듭 칭찬하면서 그들의 마음 속의 일관성이 "합리적"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언어와 문자의 일관성, 문어를 구어에서 멀어지게 하면 학습 문화의 진도를 가속화하고, 사고를 더 잘 표현하고, 개발자의 지혜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당시 문맹이 곳곳에 있던 사회 상황을 겨냥한 것이다.

또는 장중행의' 백화문과 문언' 은 "민국 초년에 시작해 백화문 대기를 일으켜 문어문 사용을 중단하겠다고 위협했다" 고 말했다. 이렇게 하는 것은 노란이다. 군주독재의 종말과 서구 문화의 이른바 덕씨, 싸이의 입력이 더욱 두드러졌기 때문이다. 젠장, 구제하는 방법은 당연히 낡은 천을 처분하고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다. 낡은 것은 여러 방면을 포함한다. 일부 지식인들은 당시' 문학' 으로 불렸던 문어문을 보고 내용과 표현이 모두 나쁘다고 생각하여 백화문 사용을 주장했다. 이런 식으로, 백화문은 문어문에 반대하는데, 사실 두 가지 동기가 있다. 거리로 나누면 내인은 멀고 외인은 가깝다. 이 근인, 솔직히 말해서, 우리는 서문을 분류하는 방법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우리는 그대로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양산을 핍박하다" (40 번 읽기 참조) 라는 글에서 "각국의 생명이 있는 언어가 새로운 도구로 사용되지 않는다면, 근대 유럽 문인들이 죽은 라틴어를 도구로 사용해야 한다면 근대 유럽 문학이 번영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오늘의 문어문은 반죽음이다',' 오늘의 백화문은 살아있는 언어' 라는 9 가지 의견을 제시했다. 이 말들은 그가 미국 19 16 에서 한 말이다. 거의 20 년 후, 그는' 중국 신문학개론 총서' 와' 건설론집' 을 써서 백화문 운동의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원인을 이야기했다. 세 번째는 "우리의 해금지가 개방되었다. 우리는 세계문화를 접했고, 참고와 비교 자료가 있다. 특히 근대 유럽 각국의 민족언어문학 2 세대 역사를 통해 우리 민족언어문학의 역사를 알게 되었다. 우리 자신의 문학혁명 건립을 대담하게 주장하게 했다. 세계문화를 접한다' 는 말은 혁신의 동력이 외래라는 것을 보여준다. 사실 참전자와 앞으로의 승리에서 이 점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대부분 양잉크를 마셨기 때문이다. 이런 외래동력은 모든 전통문화를 싫어하는 색채를 띠고 있지만,' 건설에 관한 문학혁명' 에서 제기한' 8 불' 과 같은 문어문에 반대하는 것으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할 말이 없다' 는 단어는 만들지 않고' 무병 * * *' 라는 단어는 만들지 않고 고전을 사용하지 않는다. ""

이 문제를 전면적으로 파악하려면 더 깊은 학습과 사고가 필요하다. 위에서 두 번 언급한 장중행의' 백화문과 문어문' 을 읽을 것을 건의합니다.

-응? From = like & ampretcode=0

4. 당신은 백화문이 문어문을 대체해야 한다는 것에 동의합니까, 아니면 동의하지 않습니까? 문어문은 백화문을 대체해야 한다. 90 여 년 전 이맘때, 중국은 비대한 돼지로서 많은 외국 정육점 밑에서 온갖 참혹한 재난을 겪었다. 그런 상황에서 후시는 백화문 깃발을 휘두르며 문어문에 대항하기 위해 많은 문인들을 끌어들였다. 그는 자신이 위대한 중화문명에 얼마나 큰 상처를 입혔는지 모를 것이다. 네, 그는 영원히 알지 못하지만, 역사는 그가 반드시 이 무모한 행동에 대해 매우 객관적인 평가를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오늘날, 어떤 것들은 이미 전시되어 있는데, 특히 중국 전통문화의 고전이다. 하지만 정말 절망의 지경에 이르렀다. 희망은 이것이 제다이의 내세이지, 신강 호랑이가 사라지기 전의 황사가 아니다. 나는 내가 과장하여 기우를 걱정하기를 얼마나 바랄까.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노신, 갈등, 바진, 빙심, 라오스, 물론 후시, 임어당, 양실추가 나타난 이후 중국에는 몇 명의 거장급 임무가 있다. 노벨 문학상. 미녀가 준 환상적인 눈빛처럼. 자신이 얼마나 많은 일을 했는지, 밥 몇 그릇을 먹었는지 모르겠다. 사실 이 모든 것은 후시의 백화문 운동에서 유래한 것이다. 생각해 보세요: 그들이 스스로 받는 어떤 문화교육은 백화교육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나는 불평하는 것처럼 보이는 어떤 말도 없이 바보같이 무조건적으로 이 백화문 운동을 받아들이겠다. 후시는 어렸을 때 고전을 숙독하여 농후한 문어문 교육 환경에서 자랐다. 그 시대의 대가는 누구입니까? 그들은 먼저 중국의 우수한 문화 고전을 다 읽은 것이 아니라, 그 당시 심지어 수천 년의 문화로 유명해졌다. 그들은 박학의 상징, 문화의 대표와 권위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들은 우리 후손들이 문어문 교육을 받을 기회를 박탈할 권리가 없다. 한 가지 측면만으로 네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그러나, 그들은 해냈고, 영웅으로 자처하는 것은 역사상 또 하나의 큰 사기였다. 그 끔찍한 거짓말을 폭로하고 그에게 진면목을 주자. 악인에게 화환을 주지 말고 마땅히 받아야 할 족쇄를 주어라. 문어문, 우리의 영원한 문화의 결정체, 언어와 문자를 극치로 농축하고 풍부한 의미를 잃지 않고 낭랑하게 말하다. 이렇게 훌륭한 전통 물건은 우리가 소중히 여기지 않고 파악하지 못한다. 그것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려야만 콧물 같은 후회의 몇 방울을 흘릴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우리가 하루 종일 하는 백화문은 우리가 평생 실천을 통해 배운 것이다. 너는 반드시 이 위에 많은 시간을 낭비해야 하니! 문어문은 예술의 보고로서, 네가 매일 국어 수업에 시간을 보내도 과언이 아니다. 만약 역사의 물건에 대해 잘 파악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아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겠는가? 이것은 이전 문화의 우수한 후손이 되는 유일한 방법이다. 아마도 어떤 사람들은 중국 교육에 문어문에 관한 교육이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것으로 충분합니까? 올해의 일은 기억하지 못했고, 작년의 일은 잊어버렸다. 만약 네가 장님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처럼 공부한다면, 너는 총명하다. 너는 문어문이 천 년 더 계승될 것을 보증할 수 있니? 그때가 되면 당시를 몇 수 읽을 수 있는 사람은 한 세대의 대학자가 될 것이다. 국어 수업은 문어문의 전당이어야 한다. 국어교육과 문어문이 백화문 교육을 대체하는 것이 시급하다.

5. 백화문에 대한 평가' 백화문' 은 유행하는 구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유행어는 백화문 이외의 특수 언어가 아니다.' 통속화' 는 백화문을 최대한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노신은 "통속적인 언어를 제창하는 것은' 더 평평한 백화문' 을 만드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백화문 운동은 민중운동의 전주곡이라는 논평이 있다. 사실 두 개념은 차이가 있어서 맹목적으로' 백화문 운동' 을' 대중화' 와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또한 백화문 운동은 1930 년대 좌파 시대의' 대중문예' 와 1940 년대 해방구' 문예가 대중을 위해 봉사한다' 는 이론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후자는 전자의 확장과 하이라이트이며 32313133333635438+0343365438+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대문학의 한 범주로' 백화문' 이 확립된 후에도 여전히 논쟁과 해석이 있어 주로' 반성' 수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면 돈곡융이 백화문에 대한 반성 등이다.

백화문은 문어문보다 쉬워서 말할 때 표달인의 뜻을 분명히 알 수 있다. 그러나 문어문에서는 글자 그대로 이해하기 어렵고, 머리를 써서 반복해서 생각해야 표현하는 뜻을 알 수 있다. 백화문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을 쉽게 표현하고 이해하기 쉽다.

백화문은 중국 발전의 필요성이다. 그것은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다. 백화문 운동을 시작으로 한 문학혁명은 새로운 사상을 전파하고 문학 창작을 번영시키고 국민교육을 보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현대 문어 백화에는 여전히 여러 가지 수준이 있다. 철학 방면의 학술 토론에 참가하려면 현대 철학의 기본 담론 체계를 장악해야 하고, 경제학 방면의 학술 토론에 참가하려면 현대 경제학의 말 체계를 장악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사회 서면 대화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이 문어문어문처럼 자신의 실제 일상 구어와는 완전히 다른 또 다른 독립어 체계를 장악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로 다른 전공의 현대어 체계는 모두 실제 일상 구어를 바탕으로 점차 풍부하고 발전하기 때문에, 실제 일상 구어를 바탕으로 발전한 언어도 실제 일상적인 구어 교제에 사용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공명언)

문어문과 백화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문어문과 백화문은 중국어의 두 가지 주요 서면어계이다.

그것들은 같은 민족 언어의 문자 기록이지만, 다른 시대에 생겨났다. 그들 사이의 관계는 상속과 발전의 관계이다.

문어문과 백화문은 모두 구어를 기초로 하여 모두 북방 방언을 기초로 한다. 이는 중화문명의 주요 발원지가 황하 유역이기 때문이다.

문언으로 볼 때, 저우 왕조는 처음에 산시 () 를 정했다가 후에 수도 낙양 () 으로 옮겼다. 춘추전국시대의 작품들은 대부분 주조가 규정한 관화 (당시' 아언' 이라고 불림) 를 바탕으로 거의 구어에 가깝다. 후대의 문어문은 모두 춘추전국시대의 작품을 기초로 한 것이다. 한편, 역조들은 대부분 산시 () 하남 () 에 있으며, 문어문어 () 도 언어의 일관성을 크게 유지할 수 있다.

백화문으로 볼 때 김 원 명 청 4 대는 모두 베이징에 있으며 백화문이 흥성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북경어 (현대관화의 전신) 를 대표하는' 관화' 가 백화문의 기초가 되었다. 예를 들어,' 홍루몽' 과' 자녀 영웅전' 은 북경어로 쓴 반면' 유림외사' 는 협강관어로 쓴 것이다.

물론, 문어문과 백화문 모두 더 많은 방언 원소의 작품이 있다. 추 (Chu) 의 진 전 단어는 추 (Chu) 에서 유래했으며 많은 추 방언 (당시 남부 방언의 대표) 이 있었다. 좌전' 과' 회남자' 도 초어에 관한 자료가 있다.

백화에서는 오어로 쓴 작품 (예: 청대의 소설' 해화'), 광둥 방언으로 쓴 작품 (예: 청대의 광둥 민요' 광동변'), 그리고 소수민족이 섞인 어휘 (예: 원곡 중의 백빈 몽골어) 가 있다. 문어문과 백화문은 모두 같은 민족의 구어, 특히 북방 사투리 위에 세워져 있기 때문에 둘 사이에 전승 관계가 존재하고 음성 어휘 문법 등에 많은 유사점이 있다.

동시에, 이 두 서면 언어는 서로 침투한다. 한편, 중국 고전시는 당시의 구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저자가 선진작품을 본보기로 삼았지만 생활언어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특히 대중적인 구어 사용을 제창한다. 한편, 초기 백화문에는 많은 문어 원소가 섞여 있었고, 심지어 반필까지 섞여 있었다. (예를 들어 당대의' 변문', 심지어' 삼국연의' 와 같은 작품까지)

하지만 백화문의 시대는 문어문의 시대보다 훨씬 늦었다. 이 기나긴 역사 시대에 언어는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이것은 둘 사이의 언어 차이를 결정합니다. 많은 구체적인 차이점이 다음 항목에서 지적될 것이다.

다음은 음성, 어휘, 문법의 세 가지 측면에서만 문어문과 백화문의 주요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음성이 비슷한 특징은 음절이 또렷하고 대칭이며, 소리, 운, 조화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그 주된 변화는 고입성, 입성, 탁성모가 북방 방언에서 점차 사라지는 것이다.

어휘의 연속성은 구사법과 기본 어휘의 일관성을 표현하여 현대 백화문에 문어어 어휘 (또는 구사 성분) 를 보존한다. 그것의 발전은 신구어의 교대 (새 단어의 생성과 옛 단어의 소멸), 의미의 이전, 단어의 이중음화에 반영된다. 많은 단음어가 쌍음사로 발전한 것은 고금의 중국어 어휘의 두드러진 진화 법칙이다.

문법적으로 문어문과 백화문은 모두 형태 변화가 부족하고, 단어, 구, 문장 구조가 일치하며, 허사와 어순 (또는 어순) 이 주요 문법 단편이다. 이것이 바로 중국어와 인도 유럽어의 차이다.

그것은 중국어 문법의 유연성을 결정하는데, 간단하고 다양하다. 문어문과 백화문은 어성과 구법 구조에서 대체로 일치한다.

물론 A, 구어, 문어에서의 어류의 유연한 운용이 더 보편적이라는 점도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B. 문어문의 일부 어순 (예: 목적어 위치), 문장 (예: 판단문, 수동문) 은 백화문과 다르다. C, 허사의 교체가 두드러진다. 허사를 하나하나 보면 (허사의 범주가 아니라) 고금의 대동소이하다. 예를 들면: "의, 아래, 사람, 도, 의, 말, 의, 의, 의, 의, 의" 등 자주 쓰이는 허사가 현대 구어에서 이미 다른 단어로 대체되었다.

백화문에 비해 문어문이 주는 두드러진 인상은 짧고 용맹하다는 것이다. 문어문 한 권을 백화문으로 번역하면 길이가 적어도 두 배는 된다.

두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백화문에서 문어 단음어가 이중음사로 변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고대인들이 문장 쓰기를 소홀히 했기 때문이다. 아청학자 원원은' 논문어문' 에서 문어문이 생략을 중시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말이 적고, 그 음을 조정하고, 그 말을 사용한다" 고 말했다.

글자를 절약하고 성운을 조정하여 언어의 문채를 늘리다. 노신 선생은' 외국어에 관한 대화' 에서 단어의 측면에서 생략의 원인을 설명했다. 그는 "아마도 우리 고대인들은 중요하지 않은 글자를 계속 골라냈을 것 같다" 며 "큰 이유는 글자가 쓰기 어렵기 때문에 좀 아껴야 한다" 고 말했다.

게다가 고대 필기도구는 부피가 크고 가격이 비싸서 사용하기 쉽지 않아 (나무판자, 죽간, 수수를 종이로, 칼을 펜으로, 물감을 잉크로) 고대인들이 문장 쓸 때 생략에 주의를 기울여야 했다.

7. 문어문 공부에 대한 견해 문어문의 의미: (1) 문어문을 잘 배우면 중국의 넓고 심오한 문화를 이해하고 배우는 데 도움이 된다.

문어문은 중요한 문화 전달체로, 중국의 5 천년 풍부하고 다채로운 문화를 온전하게 보존하였다. 우리가' 상서' 에서 청대 문학에 이르기까지, 이 문언 서적에 얼마나 풍부한 중화문화가 담겨 있는지, 얼마나 많은 고대인들이 지혜가 출중하고 사상이 넓은지 조금 돌이켜보면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시대의 필요이며, 우리는 수천 년의 문화 축적을 포기할 이유가 없다. 고교 문어문 교수로서 당연히 학생의 전통문화 소양을 제고하는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

고등학교 단계에서 문어문을 배우는 것은 그들이 앞으로 조국 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그들의 일생의 문화적 소양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2) 문어문을 잘 배우면 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하고 어감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굴원, 사마천, 이백, 수시 등 선현이 문어문으로 쓴 시는 찬란한' 정신등대' 로, 수천 년 동안 빛을 발하며 고금을 목욕하고 있다. 그들의 영혼은 문어문에서 긴 마음의 여행을 겪었다. 오늘날, 우리는 학생들에게 고대 중국어의 발자취를 따라가게 하는데, 이것은 학생 정신에 대한 반복적인 체험이다.

끊임없는 걷기, 끊임없는 경험은 민족의 정신축적, 정신기억, 정신전승이다! 어감의 형성이기도 합니다. 작가는 1940 년대에 이렇게 말했다. "시를 조금 읽은 사람, 황달, 제비, 비둘기, 뻐꾸기 등 새들의 감정은 당연히 시를 읽지 않은 사람과 완전히 다르다.

우리는 시의 눈을 통해 만상을 보고, 시인의 귀를 통해 만물을 듣고, 마치 감각을 더한 것 같고, 시를 읽지 않은 사람은 마치 눈이 멀고 귀머거리인 것 같고, 인생 경험은 자연히 많이 나빠졌다. "이곳의 시사는 고전시를 가리킨다. 그래서 양적 축적은 어감과 정신적 기질의 형성이다.

이것들은 모두 단순히 백화시를 배우는 것으로 대체될 수 없을 것 같다. (3) 문어문을 배우는 것은 도덕적 귀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도덕은 인간의 행동을 조정하는 규범으로서 인류 발전의 수단이자 인류 발전의 목적이다. 사회에 적극적인 규제, 교육, 지도 역할을 한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문어문으로 많은 귀중한 도덕관념과 가치관을 전해 왔다.

따라서 문어문은 헤아릴 수 없는 교육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고대 민족의 영혼을 담고 있다. 개인의 책임과 덕성을 재건하는 과정에서 문어문 교육은 대체할 수 없는 역할과 기능을 가지고 있다.

많은 현대 학생들이 보편적으로 부족한 수양, 가정 보유, 친밀함, 취업, 교제 등의 이치는 고대 경전에서 생각을 자극한다. 예를 들어, "중용" 에는 인간관계에서 "성실" 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성한 자, 하늘의 길, 성한 자, 사람의 길." "

\ "오직 인간 지성, 우리는 그것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너는 최선을 다할 수 있고, 너는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인간성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사물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최선을 다할 수 있다면, 너는 천지의 교육을 찬양하고 참여할 수 있다. " 또 다른 예컨대 체조를 하다. 고대인들은 이 방면을 이렇게 강조하여, 심지어 도덕을 생명보다 더 소중하게 여긴다.

공자의 말에 따르면,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인자한 지사는 인자한 사람이고, 사람을 해치지 않고 살고, 인자한 자를 위해 자신을 죽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러한 도덕관념은 비록 일정한 계급 한계가 있지만, 우리가 역사의 안목과 변증적인 방법으로 합리적으로 발굴하고 이용한다면, 반드시 엄청난 에너지를 방출할 것이다.

단기적인 효과로 볼 때, 학생이 한 가지 일에 대한 사상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장기적인 효과로 볼 때, 개인의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감을 강화하고, 이상적인 인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문어문을 잘 배우면 작문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20 세기 전반기에 중국 문단에는 노신, 후시, 양실추, 곽모로, 라오서, 바진, 조유, 임어당, 장애령 등 재능이 넘치는 톱스타들이 반짝였다. 그들은 재능이 넘치고 재능이 넘친다. 그들은 백화문을 능숙하게 조종하여 백화문의 다채로운 장을 구축했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20 세기 후반에 중국 문단은 광채를 잃고 백화문에 능숙한' 대사군' 이 없었다. 소수의 사람들만이' 백화대사' 라고 불린다. 물론 이런 현상의 원인은 다방면이지만,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1930 년대와 40 년대부터 초중고등학교가 체계적인 문어문 교육의 혈통을 차단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20 세기 후반에 문단의 주류가 된 사람들은 체계적인 문어문 교육을 받지 못했고 문어문이 보여준 간결, 청결, 순수함, 우아함, 이미지, 생동감 있는 경지에 이르기가 어려웠다. 따라서 사춘기에 상당량의 1 급 문어문을 읽는 것은 백화문의 작문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200 1 수능 남정 13 중학교 학생 장홍첩이 완벽한 작문인' 적토끼의 죽음' 을 적어 증언했다. 작가는 모두가 잘 아는 삼국 이야기를 소재로 적토끼가 성심으로 죽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지어냈고, 뜻이 깊으며, 통편은 정통한 고백어를 사용했으며, 그 이해력, 문채, 노련한 언어 기교는 마킹 선생님의 만장일치의 찬사를 받았다.

이어 기자는 그를 인터뷰했고, 장승이는 기자들에게 평소 고전 작품을 즐겨 읽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바람의 축적은 두껍지 않고, 그 음의 배는 힘이 없다."

문어문의 접촉을 잃은 사람은 고문 부족으로 인해 문장 장황하고 직설적이 될 수밖에 없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한 문명고국으로, 우리 조상은 우리에게 풍부한 문화적 부를 남겼다. * * * 주석은 고대 문화에 대해'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사용' 하는 태도를 취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는 문어문을 배우는데, 방법을 익히고 고대 문화유산을 계승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문어문어문뿐만 아니라 문어문어문도 잘 배워야 고대 문화유산을 계승할 수 있고, 진정으로 옛일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