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기별로 청동조각과 장식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시기별로 청동조각과 장식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고대 청동기는 역사가 유구하고 현란하며 영원한 역사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대량 전세와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청동기는 청동기 자체가 완전한 발전 진화 체계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청동기는 여름, 상, 진한 () 의 전체 발전사에서 13 개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즉, 여름의 이속 문화시기, 상 서주 춘추의 조기, 중, 말기, 전국국의 조기, 중, 말기. 진한은 청동기 발전사의 여휘이다. 각 문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서에는 이미 수십 곳의 이속 문화 유적이 발견되었다. 발굴된 유적지로는 정주 스님이 청결한 로다묘, 산시 () 의 칠리포, 낙양 () 의 동간구, 임여의 경산공원, 부천 () 의 하왕강 () 이 있다. 산서풍하 하류 조사에 따르면 이내부 문화 유적지 30 여 곳이 발견되고 하현 동협봉 유적지가 발굴되었다. 과학적으로 발굴된 이속 문화 청동 예기는 주로 석사 이안에서 출토되어 망경루, 하남 신정, 상구 지역에서도 약간의 발견이 있었다.
2 중 문화시대 과학적으로 발견된 청동 예기는 현재 식수기로 제한된다. 기본 피쳐는 좁은 이류, 꼬리가 짧음, 기둥 없음 또는 평평한 기둥 원형입니다. 몸은 비교적 평평하고, 하중은 3 피트이다. 체형은 여러 가지로 나뉘어, 긴 몸은 허리를 졸라매고, 긴 몸은 절을 하고, 짧은 몸은 허리를 졸라매고 있다. 발에는 길거나 짧은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긴 발은 삼각형 원뿔이고 짧은 발은 삼각형 세그먼트입니다. 어떤 발이 짧다는 것은 마모로 인한 것일 수 있다. 어떤 것은 펀칭이다. 이것은 이속 문화시대의 특징이다.
이속 문화 청동기는 일반적으로 무늬가 없지만, 어떤 작잔 앞에는 한두 줄의 둥근 못 장식이 있다. 어떤 복부에는 원반 모양의 돌기가 있는데, 이것은 이리강 시대 문양의 기원이다. 이내부 문화의 청동예기에는 동물 도안이 없지만 이안에서 출토된 청동고 내부에는 이미 기형적인 동물 도안이 있어 청동예기에 동물 도안이 나타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상조 초기 기원전 16 세기-기원전 15 세기 중반.
상대 이강의 문화 시기와 맞먹는다. 정주상가 달구지 탄소 함량 측정 14 년대는 기원전 1620 년으로 상탕의 건립 시간과 일치하지만, 이리강 문화의 하한선은 아직 명확하지 않다. 이리강 유적지는 상하 두 층으로 나뉜다. 상하청동기의 차이는 풍격이 아니라 상층이 하층보다 더 발전한다는 데 있다. 정주에서 많은 상대의 초기 청동기가 출토되었다. 정주상가는 상대의 초기 도성이기 때문이다. 이리강, 백가장, 장채남가, 양장, 남관외, 공명로, 이칠로는 중요한 무덤이나 지하실이 있다. 일반적으로 쇼핑몰의 남쪽과 남동쪽 모퉁이에 분포한다. 도시의 동북부와 서부에도 청동기를 매장하는 묘지가 있다. 예북에서 많은 초기 상대 청동기가 발견되었다. 후베이 황기판룡성, 안후이가선백강, 강서청강청강우성에서도 중요한 발견이 있었다. 상술한 유적지와 무덤에서 발견된 초기 상대 청동기는 대부분 이리강 상층에 있다.
상대 초기의 청동기 조형이 독특하다. 정 위 등 음식 용기에는 모두 다리가 세 개 있다. 한쪽 발이 한쪽 귀에 수직이고 시각적으로 균형이 맞지 않아야 한다. 삼각대 등 원통형 발은 그릇 복부와 원추형으로 연결되어 있었다. 당시 부채심을 장악하는 주조 기술이 없었기 때문이다. 네모난 삼각대는 거대하고 용기 부분은 네모난 심두형으로 은허 속의 직사각형 홈형 삼각대와는 완전히 다르다. 작의 형제는 이안의 문화 풍격을 계승하여 법이 평평하고 평평하다. 과정이 매우 좁고 길다. 평평한 청동 관 외에도 포켓 발 관이 있습니다. 맥, 존중, 부, 이등 링족기에+-모양의 큰 구멍이 있는데, 이리강 상층에 해당하는+-변형은 네모난 구멍으로 변한다. 정주 (Zhengzhou) 와 황 페이 (Huang Pipanlong) 시에서 출토된 몇 가지 격차도 있습니다. 파이프 흐름이 위에 비스듬히 놓여 있는 반커버 가방, 뒷면에는 큰 손잡이가 있는데, 이 기간에는 여전히 독특하다. 모두 좁은 입술, 높은 목, 높은 어깨, 몸매도 높습니다. 상대 초기에는 들보가 달린 두 가지 주전자가 있었다. 긴 목, 북배, 작은 입에는 들보가 달려 있었다. 상대 초기 청동기의 주요 무늬는 수면무늬로, 거친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짐승의 눈은 둥글고 크고 나머지는 모두 변형이다.
기호를 제외한 다른 줄무늬는 이미지의 모든 부분을 구체적으로 나타내는 것이 아닙니다. 장식 패턴은 대부분 평평한 조각이고 일부 주요 패턴은 엠보싱되었습니다. 이리강 상층 조각상과 항아리의 어깨는 이미 높은 돋을새김의 제사상을 장식했다. 이 시기의 특징 중 하나는 모든 수면문양이나 다른 동물문양이 뇌문양에 기반을 두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상대의 초기 기하학 패턴은 매우 간단했다. 거친 뇌무늬, 단행 또는 여러 줄의 구슬 무늬를 포함해 가슴못무늬가 나타났다.
상대 초기에는 청동기의 비문이 매우 적었다. 과거에는 개별 거북형이 문자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문양이 아니라 문양이 있었다.
상조 중기, 기원전 65438 년 +5 세기 중기-기원전 65438 년 +3 세기
상대 이강 문화시대부터 은허 문화시대까지 청동기 몇 무더기가 출토되었다. 이 기물들은 상대의 초기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많이 진화했다. 은허 청동기에도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전형적인 것은 허베이 () 성 타이시 () 서하층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기, 베이징 유가합, 평곡상대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기, 안후이 () 남 (), 비옥한 서부 () 지역에서 출토된 청동기이다. 예서의 영보동교에서도 출토되었다. 이런 기물은 은허 1 기 문화에서 발견됐다. 예를 들면 소툰 232 호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기 그룹, 소툰 33 1, 333 호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기 부분. 하지만 이런 기물은 은허에는 없고, 다른 지역의 일부는 은허보다 더 전형적이고 정교하다. 현재 이리강이나 은허 같은 상대 대도시에서 이런 청동기를 생산하는 것은 아직 없다. 판경이 은으로 이사하기 전에 상인들은 비강기보다 더 일찍 선출했지만, 이리강기 이후와 은허기 이전에 이 청동기들은 객관적으로 존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청동기는 초기부터 말기로 바뀌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은 이리강기에 끊어지고, 어떤 것은 초기 은허 문화에서 단절된다. 이 청동기들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어 제작센터가 당시 은에 있지 않았기 때문에 이리강 문화기 이후 성숙한 은허 문화기 이전에 상대 중기라는 단계를 그려야 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상대 중기의 상한선은 확실하지 않다. 하한은 아마 무정 전에 있을 것이다.
이 시기 초기에 가까운 기형은 작, 이, 잉크였다. 작꼬리는 전기와 비슷하지만 유량이 좀 완화되어, 원작의 출현은 전례가 없다. 중공 추족 바깥쪽에 T 자형 발이 나타나 바닥이 많이 아래로 튀어나와 평평한 바닥이 드물다. 초기에는 넓은 어깨 입의 조각상이 있었지만, 이때 이런 조형은 매우 크게 발전했다. 푸난의 용호상과 수면처럼 두껍고 웅장한 조형은 상대 초기에는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이런 꽃병 스타일도 이 시기에 발전한 것으로, 고성의 수면 꽃병이 그 전형이다. 초기 고조는 낮은 비율의 넓은 어깨로 발전한 스타일로 고궁박물원의 거대한 수면류가 그 전형이다. 이때 디딤판의+-모양 및 사각형 구멍은 이전 구멍보다 작습니다. 삼각대와 삼각대의 두드러진 변화는 한 귀가 더 이상 한 발과 마주치지 않고 불균형한 모양을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세 발과 두 귀가 대칭을 이루는 것이 미래의 모든 삼각대의 고정 형식이 될 것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삼각대, 삼각대, 삼각대, 삼각대, 삼각대) 그러나 주조 시 코어를 매달는 방법은 아직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빈 삼각대는 여전히 정복과 연결되어 있다.
장식 패턴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째, erligang 기간 동안 기형 동물 패턴의 개선. 원래 거칠었던 선이 더 가늘고 촘촘해졌는데, 이를테면 평곡의 수면정, 비옥한 서쪽의 수면, 작과 같은 것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남용호존과 보강의 주요 수면무늬는 이미 다듬어져 있고, 동그라미 위의 수면무늬는 여전히 초기 구조와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두 번째 범주는 밀집된 뇌무늬와 가지런하게 배열된 깃털 무늬로 구성된 수면무늬의 출현이다. 이런 동물의 얼굴 패턴은 왕왕 눈을 두드러지게 한다. 돋을새김이 아니라면 머리와 몸은 크게 다르지 않다. 예를 들어, 고궁박물원의 천과 고궁박물원의 태와 같은 이 방면의 예는 비교적 많은 높은 엠보스 액세서리를 사용했지만, 선의 윤곽은 둥글고, 말기 엠보스 윤곽과는 다른 스타일이다.
상대 중기 청동기는 일반적으로 비문을 주조하지 않는 습관을 유지하지만, 개별 그릇은 제조사 본인의 집 휘장을 발견했지만, 햇볕을 쬐는 조상이라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상조 말기 기원전 13 세기부터 기원전 1 1 세기까지.
무정에서 제신까지. 일반적으로 추헹의 4 단계는 유적지 문화에 적용되는 고고학적 단계라고 한다. 즉, 1 단계는 반경부터 효의까지, 2 단계는 무정에서 조갑까지, 3 단계는 신지에서, 4 단계는 디이까지. 나중에 발견한 것은 일반적으로 이 경계를 넘지 않았다. 은허 청동기는 세 단계로 나뉜다. 1 단계는 반경에서 무정까지, 2 단계는 조경에서 강정까지, 3 단계는 무의에서 제신까지 나뉜다. 또한 다른 진술이 있습니다.
사기 은본기' 는 반경부터 무정, 양가 시대, 은쇠락, 반경 오천, 쇠락, 무정득을 상세히 기술해' 질 부흥' 을 실현하였다. 이른바 은쇠란 상조가 제후들에 대한 통제를 잃고 제후들이 북한에 오르지 않는 것을 말한다. 즉 정치적으로 예속되지 않고 경제적으로 공물을 바치지 않고 국력이 떨어지는 것을 말한다. 은허 고도로 번영한 청동문화는 무정을 거쳐 상당한 기간 동안 무문정을 거쳐 이뤄졌다. 무정은 은허 청동문화를 바로 발전시킬 수 없다. 그래서 이 시대는 상대 중후기 청동기의 교체기일 수 있다.
은허 5 호 무덤, 은허 소툰마을 북 18 호 무덤, 서북강 1040 호 무덤, 소툰원 매장 구덩이 1040 호 무덤 등 출토 실물을 대표하는 상대 후기 청동기 중요한 고고학 자료. 은허 서구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기도 있다. 다른 지역은 산시 수포툰, 이도, 산둥 영화, 류림, 보덕, 석루 등의 묘지, 산시 청간, 수덕, 오부르크 등의 묘지를 포함한 상대 후기 청동기의 출토 지역과 맞먹는다. 이 지역은 일정한 지방색을 가지고 있는데, 주로 상대 말기 청동문화구에 속한다. 호남 동정호 남쪽의 닝향 황채, 월산 등지, 광시의 예릉, 상녕, 샹향, 형양, 담담, 무명 등지에서 여러 차례 상대 후기 청동기가 출토되었다. 상대 청동문화 분포가 광범위하여 출토 상대 말기 청동기가 있는 곳이 적지 않다.
상대 말기부터 무정 말기까지, 제신까지 200 년 가까이 더 짧을 수도 있다. 이렇게 오랜 기간 동안,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전후 두 단계로 나눌 수도 있다.
은허 초기
소툰 238 호 무덤, 은허 5 호 무덤, 소툰촌 북쪽 18 호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기를 대표했고, 다른 지역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산서석루 지랑 복숭아꽃, 호남 닝향 황재였다. 새로운 형태로는 방예, 고목 타원체 주전자, 개목 타원체 팬 등이 있습니다.
소툰 238 호 묘와 은허 5 호 묘에는 방의가 있고, 심지어 방의가 출토되기도 한다. 연변의 모양은 마치 두 개의 네모난 조합과 같고, 안에는 직사각형 홈이 하나 있다.
은허 5 호 무덤에서 발견된 고목 타원체 주전자, 입폭 타원체형, 목높이, 복부대, 목 양쪽에 귀를 꿰고, 아래는 띠발, 뚜껑이 있다.
석루 복숭아꽃 편주전자, 용형 들보가 있다. 이런 납작한 주전자는 상대 후기 초반에는 매우 유행했지만, 후기는 곧 사라졌다.
은허 5 호 묘에서 양목이 열린 타원체가 발견되었다. 어떤 것은 덮지 않고, 목 수축도 작지 않다. 그러나 너비와 좁음에도 다른 방법이 있다. 소형 설비는 많고 일부는 중형입니다. 이 시기에는 또 다른 둥글고 컵 모양의 오픈 벨트가 등장했다. 위의 두 가지 대나무 간략은 전세품이 풍부하다.
새짐승과 동그라미발 두 가지가 있는데, 모두 단욱5 호 무덤에서 발견되었다. 이때 새와 짐승은 종종 결합되어 있다. 예를 들면 여자 앞에는 호랑이 뒤에 부엉이가 있고, 엄마 앞에는 이상한 새 앞에 괴물이 있기 때문에 그녀의 앞발과 뒷발은 다르다. 미국의 Freer 미술관에도 앞에는 호랑이 머리, 뒤에는 오리머리의 새와 짐승 조합이 있다. 합체 조형은 당시 조형 설계의 특징 중 하나였다. 산서석루 복숭아꽃이 출토한 물서까래의 특례입니다.
호남 샹담에서 출토된 한 여자와 한 마리의 좋은 새의 동상, 호남 예릉에서 출토된 한 돼지의 동상과 같은 새로운 새와 짐승의 동상도 모두 새로운 형태이며, 컨테이너를 동물로 만든 모습도 전례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또한 양 조각상, 가운데 조각상, 양 머리, 모양이 특별하다는 것과 같은 반 용기 반동물의 디자인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때 정사각형 그릇이 크게 발전한 것은 주목할 만하다. 은허 5 호 무덤에서 출토된 방작, 방정, 방존, 전방, 방호, 이방 등이 있으며, 전세그릇에도 돈, 이방 등이 있으며, 주요 술그릇은 거의 정사각형이다. 일반적으로 사각형 용기는 작지만,
중기에 사용된 악기 유형도 이 시기에도 다소 변화가 있어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했다.
초기는 은상 초기와 맞먹는다.
두 개의 고대 시대, 은상 말기, 주초에서 조무 시대까지
3. 개방시기: 왕공의부터 춘추중기까지.
4. 춘추 중기부터 전국 말기까지의 신시기.
전국 말기 이후.
진나라 청동기의 장식 문양은 제재에 따라 동물무늬, 인물무늬, 기하학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동물문양은 또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주로 상상력으로 이루어져 있고, 변형이 특이하며, 마법의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짐승 무늬 (수면무늬 또는 가면무늬), 용무늬, 봉무늬 등이다. 하나는 사실적이며, 자연계에는 물고기 무늬, 새무늬, 거북 무늬, 우무늬, 코끼리 무늬, 토끼 무늬, 호랑이 무늬, 매미 무늬, 누에의 무늬, 뱀무늬 등과 같은 동물 무늬가 있다. (피크 2006, p80) 각 왕조의 청동기 장식의 모제는 다르다.
1, 원시 시대 (은상 초기) 의 무늬 장식
이 시기의 청동기는 일반적으로 무늬가 거칠고 도안이 밀집되어 좌우 동물 추상 도안을 채택하고 있다. 주요 패턴 외에도 추상적인 새무늬 및 기타 패턴 (예: 용무늬와 매미 무늬) 이 액세서리로 사용되었으며, 이들 패턴 중 일부는 양쪽의 새무늬에 작은 동물을 장식하여 물건의 대식 패턴 (어떤 사람들은 동물의 얼굴 패턴이라고 함) 을 구성하였다. 대식무늬는 상대부터 서주까지의 초기 청동기 중 가장 특색 있는 대표이다. 이 도안은 동물의 머리에 대한 과장이나 상상의 정면 이미지로, 가로눈썹, 넓은 코, 노기가 특징이다. 입에는 이가 있고 이마에는 귀나 큰 의자 뿔 한 쌍과 날카로운 발톱이 있다. 금욕론',' 기호론',' 교제론' 은 이 신비한 모델에 대한 관심과 토론을 반영한다. 사실 이 세 가지 설법은 모두 그렇다.
2, 보구 장식 패턴 (은상 말기와 서주 조기)
상대의 장식품은 대부분 동물 이미지를 위주로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소, 양 등 동물의 이미지를 제외하고 대부분 환상 속의 추상적 이미지 (예: 용룡무늬, 똥봉무늬, 구름무늬 등) 이다. 이런 기발하고 색채가 특이한 장식물들은 상대의 장식품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이 장식물들의 어머니들은 대부분 고대 신화 전설의 신비한 동물로, 대식도안과 결합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