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기본 원리
기본 원리
첫째, 이성적 사고의 딜레마
1, 귀납적인 문제
2, 연역법 문제
둘째, 제 1 원칙
1, 제 1 원리의 구조
2. 논리적 특이점을 아래로 이동합니다.
유럽 기하학의 확립과 돌파구.
셋째, 각 학과의 첫 번째 원칙
1, 뉴턴 역학
다윈의 진화
3. 링컨
아담 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
넷째, 제 1 성 원리의 성질
동사 (verb 의 약어) 요약
첫째, 이성적 사고의 딜레마
1, 귀납적인 문제
일반인의 논리는 귀납과 연역이라는 두 가지밖에 없다.
귀납은 인간이 감각과 경험을 통해 지식을 얻고 축적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방법이다. 유럽에서 본 백조는 모두 하얗고, 아시아에서 본 백조는 모두 하얗고, 아프리카에서 본 백조는 모두 하얗다는 고전적인 귀납적 사례가 있어' 백조는 모두 하얗다' 는 결론을 내렸다. 시선의 일부 사례에서, 특수에서 일반에 이르는 보편적인 사례가 도입되는데, 이것이 바로 귀납법이다.
인류의 일상 지식의 99% 는 귀납법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현재 재래식 과학의 주요 연구 방법은 귀납법이다. 창업자들은 귀납법을 가장 좋아하고 청사진의 데이터 곡선은 모두 상승한다. 여기 힌트가 있습니다. 제 과거 데이터가 계속 올라간 것을 보세요. 그래서 제 앞으로의 데이터가 더 좋아질 겁니다. (존 F. 케네디, 데이터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데이터명언) 이것이 귀납적 추론이다.
흄은 경험주의의 세 창시자 중 한 명이다. 그는 모든 지식이 보이는 경험으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흄은 처음으로 귀납법의 문제를 발견했다. 모든 전제가 옳더라도 결론은 여전히 틀릴 수 있다. 귀납은 경험에 대한 간단한 처리이고, 사람이 접할 수 있는 경험이 너무 적기 때문에 개인의 시공간적 범주로 제한된다.
예를 들어, 우리는 세계의 모든 백조를 일일이 검사해서 그것들이 하얀색인지 확인할 수 없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백조가 모두 흰색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하지만 어느 날 검은 백조 한 마리를 보면 백조가 모두 하얗다는 결론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그래서 귀납은 위조만 증명할 수 있고 증명할 수 없다.
모든 사람의 경험은 귀납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인식이 틀릴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칼 포퍼는 과학이 과학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유일한 조건은 반드시 위선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2, 연역법 문제
귀납은 구체적부터 추상까지, 연역은 추상에서 추상까지, 즉 알려진 지식에서 미지의 지식까지. 인간 지식의 1% 는 연역에서 비롯되며, 1% 는 아마도 가장 중요한 1% 일 것이다. 철과 사고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가설과 증명이다. 먼저 가설 전제가 있고, 그 다음에 논리 유도에 쓰인다. 이것은 연역법이다.
예를 들어 뉴턴이 공식 F=ma 를 도출한 후, 이 공식을 기반으로 하는 이후의 모든 파생은 연역적이다. 위대한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유명한 연역삼단론을 제시했다. 모든 사람이 죽는다는 전제가 있다. 소크라테스는 인간이고 소크라테스는 죽을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만약 이 추론의 전제가 정확하다면, 결론은 반드시 정확하다. 따라서 연역법은 전제가 정확하다면 결론이 반드시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그러나 연역법은 흠잡을 데가 없는 것이 아니다. 연역은 반드시 전제의 정확성을 보장해야 한다.
연역법의 전제가 귀납법에서 나온 것이라면, 결론은 분명 문제가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아리스토텔레스의 삼단 논설에는 한 가지 문제가 있다. 왜 모든 사람이 죽는다고 하는가?
이것은 사실 우리의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전에 접촉했던 사람들이 모두 죽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죽을 것이라고 추정한다. 주의, 이것은 사실 귀납이다. 우리는 이미 귀납법의 불안정성에 대해 토론했기 때문에 귀납법으로 얻은 결론을 전제로 추론하는 것도 문제가 있다.
연역의 전제가 귀납에서 나올 수 없다면, 한 가지 방법밖에 없다. 전제는 또 다른 더 높은 수준의 연역추론사슬의 결론이어야 한다. 문제가 또 왔다. 상급 체인의 전제가 정확하다는 것을 어떻게 보장할 수 있습니까?
그 전제도 귀납에서 나올 수 없고, 더 높은 사슬 연역추리의 결론일 뿐이다. 이 일은 무한히 밀쳐갈 수 없고, 반드시 스스로 결정된 원시작점이 있어야 한다. 이 원시작점은 자연히 진실하며, 이후의 모든 추리의 초석이 될 수 있다. 이런 것이 있다면 연역법의 모든 후속 결론이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다.
이 자결자의 출발점은 혼돈 대학의 두 번째 핵심 모델이며, 이를 제 1 원칙이라고 한다. 첫 번째 원칙은 우리의 논리적 추론의 기초입니다. 집을 짓는 것처럼, 네가 짓고 싶은 건물이 높을수록 더 깊게 파야 한다. 첫 번째 원칙이 있으면 추리의 확실성과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다.
둘째, 제 1 원칙
제 1 원리의 창시자인 아리스토텔레스는 제 1 철학을 쓰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첫 번째 철학에서, 어떤 시스템도 반드시 자신의 제 1 원칙을 가져야 한다. 첫 번째 원칙은 기본 명제나 가정이며, 그것은 기본값으로 설정되거나 위반될 수 없다.
왕동악은 어떤 진정으로 합리적인 사상 체계도 일반적으로 하나의 기본 원칙에서 운영된다고 말했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뉴턴 역학의 F=ma 는 거시역학 문제를 해결했다. 특수 상대성 이론 E=mc2 는 오늘날의 원자력 시대를 창조했습니다. 다윈의 진화론은 자연선택이라는 네 글자를 찾았고, 38 억년 동안 지속되었다. 왕동악은 두터운' 만물진화통론', 6543.8+03 억 7 천만년의 잣대, 단 네 글자밖에 없다: 점진적인 보상.
우리의 일반화 된 사고 방식에는 세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첫 번째 관문, 구체적인 시뮬레이션. 예를 들어, 우리는 종종 빙산 모형을 사용하는데, 빙산 모형에 대해 이야기하자마자 그 이미지가 나타난다. 예를 들어, 양파 모형은 양파가 겹겹이 벗겨져 있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다. 타임머신 모델, 나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갔다. MVP 모델, 타당성 최소화 원칙. 이것들은 모두 구상시뮬레이션인데, 이것은 사고의 1 층 구상시뮬레이션이다.
두 번째 수준, 사고 방식. 예를 들어 가치 투자의 개념, 파괴적인 혁신, 마케팅의 4P 원리, 포터의 다섯 가지 힘, 그리고 그것을 하나의 사고 모델로 추상화한다.
세 번째 수준, 첫 번째 원칙. 기본적으로 학문 밑바닥의 기본 원리에 속한다. 예를 들면 물리역학, 생물진화, 철학상의 점진적인 보상 등이 있다.
제 1 원리는 연역추리의 원기점이며, 모든 사고 모델이 세운 원기초이다. 첫 번째 원칙은 시스템의 경계를 지원하고 정의합니다. 영어에서 첫 번째 원칙은 First Principles 이고, 이 첫 번째 원칙 뒤에는 S 가 있는데, 이는 여러 개의 첫 번째 원칙을 의미한다. 첫 번째 원칙은 하나의 시스템일 뿐만 아니라 계층, 하위 시스템, 큰 시스템이다. 분명히, 서로 다른 시스템의 첫 번째 원리 사이에는 등급 관계가 존재한다.
예를 들어 케플러 행성의 법칙은 천문학의 한 분야의 첫 번째 원리이지만, 뉴턴 만유인력의 하위 원리일 뿐이다. 뉴턴 만유인력은 상대성론에서 파생된 분리 원리이다. 각 시스템에는 1 차 원칙이 있지만 시스템 사이에는 계층이 있으므로 1 차 원칙에도 계층이 있으며 각 시스템에는 자체 적용 범위가 있습니다.
이것이 망거가 다원적 사고 모델이라고 부르며 능력권 개념을 제시한 이유다. 일부 기본 원칙은 한 시스템에는 적용되지만 다른 시스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각종 중요한 학과의 중요한 원리를 배워야 한다.
1, 제 1 원리의 구조
제 1 성 원리의 구조는 무엇입니까? 첫 번째 원리는 하나 이상의 논리적 특이점을 기반으로합니다. 논리적 특이점은 자명한 사실이나 더 큰 시스템의 첫 번째 원칙이다. 논리적 특이점이라는 단어는 우리의 첫 번째 원칙의 관건이다. 특이점이라는 단어는 우주론에서 나온 것이다. 모든 과학자, 물리학자, 천문학자들은 모두 빅뱅을 믿지만, 빅뱅 이전의 상태는 무엇입니까?
잘 모르겠어요. 이것이 이상한 상태라고 가정해 봅시다. 전체 우주론은 우주에 특이점이 있다는 가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특이점 상태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없다. 즉, 특이점은 모든 물리학자들이 인정하는 자명한 가정이다.
이 가설이 없다면, 모든 우주 이론 뒤에는 아무것도 없다. 논리적 특이점은 같은 의미입니다. 시스템에서 증명할 필요가 없고, 받아들일 수 있을 뿐, 수학에서 자명한 공리와 비슷하다.
방금 이 그림에서 경계와 모형은 제 1 원리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제 1 원리는 시스템 경계를 정의하며, 제 1 원리 하에서 하나 이상의 자명한 논리적 특이점이 있다.
논리적 특이점을 이해하는 데는 두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첫째, 시스템을 구축 하는 방법, 대답은 시스템을 찾는 첫 번째 원칙입니다. 만약 당신이 첫 번째 원칙을 찾았다면, 당신은 이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이 시스템의 첫 번째 원칙을 찾을 수 있을까요? 대답은 그것의 초석 가설과 그것의 논리적 특이점을 찾는 것이다. 이런 방법을 공리화 방법이라고 한다.
둘째, 한 시스템의 경계를 깨뜨리는 방법은 이 시스템의 첫 번째 원칙을 깨는 것이다. 일단 이 시스템의 첫 번째 원칙이 깨지면, 이 시스템의 경계는 자연히 열린다. 그렇다면 어떻게 시스템의 첫 번째 원칙을 깨뜨릴 수 있을까요? 답은 제 1 원리 하에서 그것을 지탱하는 논리적 특이성이 깨졌다는 것이다. 이 제 1 원리는 깨졌다. 우리는 이를 특이점 하향이라고 부른다.
2. 논리적 특이점을 아래로 이동합니다.
특이점 아래로 이동하는 이유는 설명할 수 없는 논리적 특이점이 있었지만, 나중에 원래의 논리적 특이점을 설명할 수 있는 새로운 논리적 특이점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해석된 논리적 특이성이 깨졌습니다. 이를 논리적 특이점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언젠가 우주의 특이점을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업적은 아인슈타인을 능가할 것이다.
100 년 이후 두 번째 물리학자의 성과는 아인슈타인을 능가하지 못했다. 모두가 아인슈타인의 체계 안에서 문제를 해결한다. 다음 아인슈타인이 되고 싶다면 빅뱅의 특이점을 설명해 주세요. 일반인 이하의 특이점을 깨고 국경을 깨뜨렸다. 이런 일은 자주 발생한다.
예를 들어, 역사의 고대에는 세상에 대한 최종 해석이 하느님과 신이었다. 신과 신은 고대인들이 세상을 해석하는 논리적 특이점이다. 철과 시대에는 우주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자연현상으로 설명했기 때문에 신과 신의 논리적 특이성이 깨졌다. 이를 논리적 특이점의 하향 이동이라고 하는데, 이 시대는 신학 시대에서 철학 시대로 바뀌었다.
철학 시대에 대한 우리의 견해가 디지털화될 수 있을 때, 바로 과학 시대이며, 다시 한 번 논리의 단일성을 깨뜨렸다.
요약하면, 우리의 사고 방식의 확립과 파괴. 설립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그것을 찾는 첫 번째 원리입니다. 방법은 공리화 방법입니다. 그럼 고장이 납니다. 자신의 체계를 세우려면, 반드시 이전의 체계를 타파해야 한다. 다음은 유클리드 기하학과 비유클리드 기하학의 예를 사용하여 공리화 방법의' 립' 과' 파괴' 를 설명한다.
유럽 기하학의 확립과 돌파구.
공리화, 유클리드 기하학의 창시자 유클리드에서 유래한 방법론. 그는' 기하학 원본' 이라는 책을 가지고 있다. 유클리드 기하학의 방대한 기하학은 다섯 가지 공리를 기초로 467 개의 명제를 연역한다. 이 시스템은 증명하기는 어렵지만 정확해 보이는 몇 가지 가설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가설들은 자명한 공리이다.
첫 번째 점과 두 번째 점 사이에 직선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증명할 수 없고 반드시 받아들여야 한다.
둘째, 모든 선 세그먼트를 직선으로 무한히 확장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임의의 세그먼트가 주어지면 한 끝점을 중심으로 하고 세그먼트가 반지름인 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넷째, 모든 직각이 다 등하다.
다섯째, 두 선이 세 번째 선과 교차하고 같은 측면의 내부 각도의 합계가 두 직각의 합보다 작으면 두 선이 해당 면에서 교차해야 합니다.
이 다섯 가지 공리는 증명할 수 없고, 자명한 논리적 특이점으로 볼 수 있을 뿐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유클리드가 어떻게 이 다섯 가지 공리를 골랐는지 모른다. 이렇게 복잡한 체계에서 이 다섯 개의 초석을 골라서 모든 것을 추론하는 것은 매우 충격적이다.
각 단계의 유도는 반드시 명확하게 설명해야 하는데, 근거는 어느 공리이다. 컴퓨터 연산과 마찬가지로, 유클리드의 위대한 공헌은 기하학의 설립뿐만 아니라 철학자이기도 하다. 그는 연역적인 사고방식을 만들어 몇 가지 공리에서 전체 시스템을 추론하여 경계를 세웠다.
제도를 세울 때는 가지에서 시작하는 것보다 뿌리에서 시작하는 것이 낫다. 이 방법론은 후대의 많은 과학자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데카르트나 뉴튼처럼요.
하나의 시스템을 깨뜨리는 것은 단지 그것의 공리를 찌르기만 하면 된다. 공리가 깨지고, 시스템이 깨지고, 유클리드 기하학이 깨졌습니다. 즉, 논리적 특이점이 아래로 내려갑니다. 기원전 300 년부터 19 세기까지 유럽 기하학은 2 100 년 동안 의심을 받지 않았다.
그러나 수학자들은 이 기간 동안 한 가지 이상, 즉 방금 언급한 다섯 번째 공리를 발견했다. 수학자들은 이 문장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지만 무슨 문제인지 말할 수 없었다. 유클리드는 이 공리를 사용하지 않고 많은 명제를 추론했다. 모두들 이 공리가 불필요하다는 것을 의심하고, 처음 네 공리로 다섯 번째 공리를 추론하려 했지만 실패했다.
나중에 두 사람은 유클리드 기하학이 중요한 함축적 가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세상은 평평한 공간이다. 우리는 점, 선, 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사유가 곧은 공간에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두 사람 중 한 명은 러시아의 로바체프스키이고, 다른 한 명은 독일의 수학자 리만이다. 그들은 거의 동시에 이 문제를 깨달았다.
다섯 번째 공리를 포기한 후, 그들은 실제로 순수한 논리를 통해 두 개의 평행하지 않은 공간과 곧은 공간을 추론하여 원래의 곧은 공간의 논리적 가설을 깨고 새로운 비유럽 기하학을 세웠다.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의 공간 기하학은 리만 기하학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유클리드 기하학에서 비유클리드 기하학까지 논리적 특이점은 평평한 공간에서 평평하지 않은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이것은 불연속성을 가로 지르는 첫 번째 원리의 하향 운동입니다.
셋째, 각 학과의 첫 번째 원칙
수천 년 동안 진정한 지식은 기본 원리로 구성되어 있다. 제 1 원리는 인류 지식의 전당급 보고를 구성하기에 충분하다. 이 지식들을 첫 번째 원칙으로 전 인류에게 기여한 사람을 사상가라고 부른다. 먼저 물리학, 생물학, 정치, 경제의 네 가지 학과와 공리화 방법으로 제 1 원칙을 어떻게 수립할 수 있는지를 간단히 정리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1, 뉴턴 역학
뉴턴과 다윈은 모두 공업 시대 이후의 과학자이자 사상가이다. 데카르트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보편적인 의심의 정신으로 자신의 제 1 원리를 추론하고 공리화된 방법으로 근현대의 세계관을 세우는 것이다. 인류 역사상 세계관 수준의 사상가는 세 명밖에 없다. 아리스토텔레스는 2000 년 이전에 모든 서구 세계관 체계의 기초를 다졌다.
두 번째 뉴턴, 그가 발기한 과학혁명은 공업혁명을 이끌고 상공업 혁명을 촉진시켰다. 뉴턴의 기계론 세계관은 여전히 서구와 세계의 주류 세계관이다. 셋째, 다윈, 그의 진화론이나 진화 세계관은 미래에 우리를 새로운 세계관으로 인도해야 한다.
뉴턴이 약 22 살 때, 그의 모든 사상이 형성되었다. 그가 자신의 사상을 한 권의 책으로 표현했을 때, 그는 유럽 기하학의 표현 방식을 완전히 사용했다. 모든 뉴턴 역학은 중력과 관성이라는 두 가지 논리적 특이점을 기반으로 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지구상의 모든 물체는 흙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흙은 우주의 중심으로 나아가려는 고유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주의 중심은 지구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그래서 일단 손을 놓으면, 물체가 떨어지고, 물체가 움직이는 것은 내재적인 본성에 기인한다.
이것이 아리스토텔레스의 논리적 특이점입니다. 이 논리적 특이점은 천 여 년 후에 뉴턴에 의해 깨졌다. 뉴턴은 물체가 움직이는 이유는 내부에 이렇게 하는 추세가 있기 때문이 아니라 외력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이 책이 떨어지는 이유는 지구가 이 책에 중력이 있기 때문이다. 뉴턴의 새로운 논리적 특이점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원래 논리적 특이점을 깨뜨렸기 때문에 아리스토텔레스의 원래 운동 이론이 깨지고 뉴턴 역학으로 대체되었다. 중력은 뉴턴의 기본 가설 중 하나이다.
아리스토텔레스도 정적인 원칙을 가지고 있다. 그는 정지는 하나의 물체의 상태라고 말했다. 하나의 물체가 움직여도 결국은 멈추고, 정지는 물체의 본질적인 상태이다. 뉴턴은 움직이는 물체가 외부 힘이 그것을 막지 않는 한 일정한 속도로 직선 운동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뉴턴의 관점은 일상적인 직관과는 상반된다. 관성의 법칙은 매우 직관에 어긋나는 원리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경험은 아무것도 영원히 운동할 수 없고, 운동은 결국 멈춘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기 때문이다. 뉴턴은 물체가 관성이 있기 때문에 외부 힘이 작용하지 않는 한 일정한 속도의 직선 운동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오늘 관성이라는 단어를 잘 알고 있지만, 처음에는 매우 충격적이었다.
전체 17 세기에 가장 찾기 힘든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뉴턴은 왜 상식에 어긋나는 이 진리를 제시했는가-철학에 도움을 청했다. 뉴턴은 고대 그리스 쿠모 크리테스가 제기한 원자론을 믿는다. 그는 원자론으로 우주 전체를 설명했다. 원자론에서 원자는 진공에 있고, 원자는 작고, 진공은 매우 크다. 즉 원자 사이에 충돌할 기회가 거의 없다는 것이다.
"원자가 허공에서 전진할 때, 아무것도 그들과 충돌하지 않을 때, 그들은 반드시 같은 속도로 움직여야 한다." 이런 식으로, 각 행성은 하나의 원자이며, 우주 전체에서 행성 사이에 대량의 진공이 있다. 이 경우, 우주 전체가 무한한 원자의 세계이다. 원자론의 우주관에 따르면 무한한 우주에서는 공간이 너무 커서 단일 원자가 움직이면 어떤 저항도 받지 않고 영원히 일정한 속도로 움직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사실 원자론은 뉴턴에게 영감을 주었다. 뉴턴은 직관이 아니라 철학에서 관성의 법칙을 완전히 얻었다. 관성의 법칙이 제기되면 뉴턴의 제 1 원리: 중력은 가설에서 파생된 방법으로 얻어진다. 관성+중력, 중력 유도.
특이점의 아래로 이동하면 전체 경계가 열립니다. 2000 년 동안, 수천 명의 과학자와 지식인들이 아리스토텔레스의 범위 내에서 살았다. 뉴턴만이 이 경계에서 뛰어내려 새로운 논리적 특이점을 찾았다. 바로 그가 튀어나왔기 때문에 우리 인류 전체가 오늘날의 과학혁명, 산업혁명, 공상문명, 정보시대를 갖게 되었다.
다윈의 진화
다윈의 진화론에는 두 가지 논리적 특이점만 있다.
다윈 이전에는 모든 종이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다. 즉, 하느님이 종을 창조하신 후에는 새로운 종이 없다는 뜻입니다. 다윈은 승선 전에 하느님의 설계론을 믿었지만, 그 자신은 위선정신을 지닌 과학자였다.
그는 채집한 표본을 영국으로 돌려보내 조사한 결과, 확실히 새로운 종이 나타났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는 진화론을 발견했다.
하지만 다윈의 과학에 대한 연구는 그 이상입니다. 그는 진화를 설명할 메커니즘을 찾아야 한다. 그의 5 년 항해에서 그는 첫 번째 메커니즘과 첫 번째 가설, 유전자 변이를 발견했다.
유전자 변이는 한 단어가 아니라 두 단어이다. 첫 번째 단어는 상속이다. 유전은 번식하는 과정에서 원래의 유전자를 다음 세대로 복제하는 것이다. 변이란 유전 과정에서 반드시 유전자 변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다윈 시대에는 아직 유전자와 같은 것이 없었고, 유전자 작동의 메커니즘도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유전 메커니즘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나는 이런 종류의 유전이 있다고 굳게 믿는다.
그런데 왜 유전자 변이가 새로운 종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그는 여전히 원인을 찾을 수 없다. 뉴턴처럼 다윈은 다시 철학으로 돌아섰다.
1837- 1838 은 다윈의 일생에서 가장 활발하고 흥미진진한 시기이다. 그는 다양한 서적과 잡지를 탐욕스럽게 읽었는데, 지질학과 생물학 뿐만 아니라 많은 철학과 형이상학도 있었다. 이 기간 동안 다윈은 갑자기 불가지론으로 돌아섰다.
불가지론이란 모든 중요한 지식이 인간에 의해 이해되지 않고 과거의 모든 통찰력이 깨질 수 있다는 것이다. 바로 이런 철학적 준비로 다윈은 1838 년 9 월 28 일' 인구론' 을 읽고 인구재생산과 경쟁의 관계를 언급했다. 그는 갑자기 깨달음을 얻어 그의 두 번째 초석 가설, 네 글자, 생존, 경쟁을 얻었다.
자원의 희소성은 경쟁으로 이어질 수 있다. 각 세대의 번식에는 유전과 변이가 있을 것이다. 적응한 유전자는 선택되고, 적응하지 못하는 유전자는 도태될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변이의 축적은 새로운 종을 만들어 낸다. 그래서 다윈의 가설이 형성되었습니다.
유전자 변이, 생존 경쟁, 두 가지 논리적 특이점이 다윈의 첫 번째 원리인 자연 선택을 구성한다고 다시 한 번 설명해 보겠습니다.
뉴턴과 다윈은 근대와 당대에서 가장 중요한 두 과학자이자 사상가이다. 그들의 이론적 추론 과정은 매우 간결하여, 사고방식은 유클리드와 데카르트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것은 보편적인 의문과 공리화 방식이다. 공리를 찾은 후, 첫 번째 원리가 자연스럽게 나왔다.
일단 첫 번째 원리를 발견하자마자, 전체 학과가 건립되었다. 그래서 다윈의 이후 학과는 스스로 설립할 필요가 없다. 그는 자연 선택이 발견되자 후대 과학자들이 일을 시작하자 시스템이 나왔다.
우리가 관리에 대해 이야기할 때, 관리의 최종선은 뉴턴 메커니즘이다. 하지만 우리가 혁신에 대해 이야기할 때, 혁신의 최종선은 다윈의 진화론이다. 우리는 다윈의 진화론을 배워야 한다. 이런 생물학적 사고는 반드시 무수한 혁신의 문을 열 것이다. 이것이 첫 번째 원칙이고, 이것은 철과의 사상이다.
3. 링컨
인류 간사에는 미국 건국 전후 전체 정치학의 위대한 공헌이 미국 정치학의 제 1 원칙이며, 사람은 평등하게 태어났다는 관점이 있다.
이것은 1776 의 독립선언에 기록되어 있다. 이 관념 이전에, 세계의 거의 모든 정치 관념은 태어날 때부터 불평등했다. 이것이 바로 이전의 논리적 특이점이다. 일본은 등급이 있고, 중국 고대에는 등급이 있고, 인도는 등급이 있고, 대영제국은 등급이 있고, 미국과 미국만 등급이 없다.
문장 독립선언은 기본 원칙 미국이다. "독립선언" 의 첫 번째 문장: 우리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났다는 것이 자명한 진리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립선언, 독립선언, 독립선언, 독립선언, 독립선언, 독립선언, 독립선언) 서양 텍스트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면, 첫 번째 문장은 전체 시스템의 첫 번째 원칙이고, 뒤의 모든 절은 이 문장에서 나온 명제일 뿐이다. 이 말의 분량은 상상할 수 있다.
링컨은 유명한 2 분 연설을 했는데, 2 분 연설의 첫 번째 말은 여전히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났다. "인류 약사" 에 따르면, 이 말은 생물학적으로 성립되지 않는다. 생물학적으로 두 가지 생물이 정확히 같은 것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그러므로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나는 것은 단지 하나의 가설과 생각일 뿐이다. 이런 가설과 이념은 오늘날 미국 정치학의 논리적 특이점과 초석 가설을 구성한다. 아무도 감히 이 말을 부정할 수 없다. 이것은 모든 정치적 정확성 중 가장 정치적으로 정확한 말이다.
이 말을 발견한 논리적 특이점은 청교주의와 고대 그리스 사상에서 비롯되었다. 청교주의와 고대 그리스 철학은 미국을 세운 소수의 파이오니아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링컨의 가장 큰 공헌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국가 분열과 내전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둘째, 노예를 해방시킨다. 노예 해방은 이제 간단해 보이지만, 당초 의회는 모두 백인이었고, 대부분 노예 독립을 반대했다.
이런 정치적 분위기 속에서 이 법에 서명하고 의회를 통과시키는 것은 매우 어렵다. 오스카 영화' 링컨' 에는 한 장면이 있다. 노예 해방법을 반포하기 전에 링컨은 서재에 혼자 앉아' 유럽 기하학' 을 집어 들었다. 유럽 기하학의 네 번째 공리를 참조하십시오: 모든 직각은 같습니다.
이것이 첫 번째 원리입니다. 이것은 유럽 기하학의 힘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유클리드 기하학이 단지 기하학일 뿐이라고 생각하지만, 유클리드 기하학이 철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바로 유럽 기하학의 영향으로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나는 기본 원칙을 확립하였다. 즉, 제 1 원칙의 하향 이동이 오늘날 미국 정치의 기초를 만들었다.
아담 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
당대 경제학에서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원칙 중 하나는 아담 스미스에서 온 것으로,' 보이지 않는 손' 이라고 불린다. 아담 스미스 이전에, 거의 모든 사람들의 초석은 돈이 있고 마음이 없는 가정이었다. 중국의 문화는 서양의 문화와 같다.
"성경" 에는 부자가 천국에 오르자 낙타가 바늘구멍을 뚫고 지나가는 것이 슬프다는 말이 있다. 일반적으로 이 세상의 재산은 모두 부자에게 빼앗겼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은 점점 가난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담 스미스는 이 논리적 특이점을 깨뜨렸다. 그는 1776 이 출판한' 국부론' 이라는 책에서 보이지 않는 손을 제시했다. 그는 당신이 당신의 부를 재제조와 재순환에 투입한다면, 당신의 부 자체가 세계에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총결하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사람이 부자가 된 것은 착취가 아니라 이 케이크가 커졌기 때문이다. 이 케이크를 크게 만드는 것은 가난한 사람을 착취하는 기업가와 창업자가 아니라 기업가와 창업자이다. 아담 스미스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이익을 따르는 한 보이지 않는 손의 지도 아래 분업과 시장의 역할을 통해 나라가 부유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 성장 모델은 특히 빅뱅 이후의 우주 팽창과 같다. 우주는 654 억 38 억+037 억년 전의 특이점 상태부터 계속 팽창하고 있으며, 오늘도 우주는 계속 팽창하고 있다. 총부도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다.
"인류 약사" 의 데이터를 보시죠. 기원 1500 년, 전 세계 인구는 5 억, 1 인당 생산액은 550, 전 세계 GDP 2500 억이었다. 20 10 년 전 세계 인구 70 억, 전 세계 GDP 60 조, 240 배 증가.
넷째, 제 1 성 원리의 성질
제 1 성의 원리와 귀납을 통해 경험에서 추출한 구체적인 사고 모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귀납은 몇 가지 구체적인 시뮬레이션을 얻을 수 있고, 연역은 추상적인 사고 모델을 얻을 수 있다. 철과 사고의 첫 번째 원칙은 추상적인 것을 계속하는 것이다. 한 시스템의 최하층을 제 1 원리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이 세 단계의 차이는 매우 크다.
기본 원칙은 철학적 개념이다. 기본 원칙에는 세 가지 철학적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첫 번째 원칙은 첫 번째 이유입니다. 첫 번째 이유는 철학의 어휘이다. 백화로는 0 부터 계산해 그 머리를 찾는 것과 비슷하다. 첫 번째 이유는 연역법의 기초를 찾는 것이다.
둘째, 제 1 성의 원리는 반드시 간결성 원리에 부합해야 한다. 제도가 합리적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기준은 오직 하나뿐이다. 이 이성적인 제도는 반드시 하나의 기본 원칙에서 운행해야 한다. 이것은 이 학과의 성숙의 상징이다.
셋째, 제 1 성 원리의 가장 큰 역할은 곡선 변환에 동력 요소를 제공하는 것이다. 고대 그리스 철학에는 두 가지 큰 문제가 있다. 첫 번째는 실질적인 문제이고, 두 번째는 변화의 문제이다. 실체의 문제는 사물의 기본 요소가 무엇인지에 관한 것이고, 변화의 문제는 이러한 기본 요소가 어떻게 변하여 우리가 보는 것을 만들어 내는가에 관한 것이다.
기본 요소는 변하지 않고, 변화된 것은 기본 요소 간의 조합관계이며, 이것은 복원론과 원자론의 관점이다.
이 두 가지 큰 문제 뒤에는 세 번째 큰 문제가 있을 것이다. 하나는 사물이 기본 요소로 분해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실질적인 문제이다. 둘째, 물리적 요소 간의 변화는 사물로 결합됩니다. 이것은 변화의 문제입니다. 셋째로, 이러한 기본 요소들이 왜 변하는지, 이러한 기본 요소들이 변하는 원동력은 무엇인가?
기본 원칙의 가장 큰 역할은 변화의 동력을 제공하는 것이다. 뉴턴력 F= ma 는 원자의 분리와 결합에 원동력을 제공한다. 생물학적 실체는 유전자이고, 유전자는 변할 수 없고, 유전자 간의 분리와 결합은 유전과 변이이다. 다윈은 유전자가 왜 그 동력 요소, 즉 자연 선택과 생존 경쟁을 바꾸는지 연구했다.
생존 경쟁과 자연 선택의 힘으로 적응의 돌연변이가 남아서 적응이 안 되는 탈락하고 새로운 종을 만들어 낸다.
그래서 첫 번째 원칙은 원동력을 제공한다. 경제학과 혁신을 보세요. 곰 피트가 경제를 해체한 후 기술, 제품, 시장 등의 기본 요소가 있다. 혁신이란 철학적 사고상의 변화이며, 이러한 기본 요소들의 새로운 조합을 가리킨다.
이러한 기본 요소들을 재조립해야 하는 이유는 기업가라고 하는 소수의 사람들이 투자자들의 돈 지원을 받아 원래의 체계에서 이러한 요소들을 끌어내어 다시 조립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미래의 어떤 요소가 주류 경제 구조가 될지는 자연선택에 달려 있다. 머스크 좀 더 보세요. 그의 동기는 물리학의 복원론 사유이다. 뜯고, 첫 번째 지점으로 뜯고, 다시 조립하세요. 잡스의 원동력은 생각을 바꾸고 끊임없이 바꾸는 것이다.
제품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그는 이미 다음 제품의 개발을 시작하여 위의 제품을 파괴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것은 모든 일상적인 행동에 불연속성을 완전히 적용한다.
말은 또한 사고 생물이다. QQ 에서 위챗, 레이아웃이 아니라 상향식 성장입니다. 마윈 들은 다른 사람과 다르다. 그는 실천하는 일도 하지 않고, 심지어 전략적인 일도 하지 않는다. 그는 단지 한 가지 일을 하는데, 바로 국경에서 뛰어내리는 것이다.
이러한 예들은 첫 번째 원칙이 사명과 가치, 기업 문화, 기업 목표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시 말해, 눈, 귀, 코, 혀, 몸으로 경험하는 것은 반드시 첫 번째 원칙이 아닙니다.
제 1 원리는 모든 표상 뒤에 변하지 않는 것이다. 이것이 제 1 원리, 철학 개념, 철과의 사고를 동원해 발견해야 하는 것을 제 1 원리라고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요약
이 두 수업의 내용을 복습하다. 우리의 눈, 귀, 코, 혀, 몸이 모두 살아 있는 현상 세계에는 경험의 경계가 있을 것이다. 시공간이 너무 좁기 때문에 귀납법으로 시공간을 정리하는 경험은 분명 옳지 않다. 우리를 안에 묶을 것이다.
사고 방식으로 깨야 한다. 사고 방식은 세계에 대한 우리의 단순화이다. 사고 방식은 눈이 빛을 색으로 왜곡하는 것과 같다. 우리의 논리는 세상을 사고 모드로 왜곡하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사고 모드 결정론이다.
절대다수의 사람들이 이 점에 이르면 충분하다. 소수의 사람들이 만족하지 못하고 계속 전진하려면 사고의 경계를 깨고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새로운 사고방식이 필요하다. 이런 사고방식을 철과 사유라고 한다.
철과 사상만이 우리의 사상 경계를 깨뜨릴 수 있다. 연역은 위조할 수 없기 때문에 연역을 위한 기초, 즉 제 1 원리를 제공해야 한다. 제 1 원리의 방법론은 보편적인 의심과 특이성이 아래로 내려가 집단 효과를 깨는 것이다.
각 경계는 첫 번째 원리를 기반으로 하고, 첫 번째 원칙의 정의는 몇 가지 논리적 특이점을 기반으로 합니다. 인류의 기존 사고방식이 경계를 이루고 있다. 일단 이 경계가 깨지면, 이전보다 10 배나 좋아질 것이며, 모든 진보는 원래의 경계를 깨는 데서 비롯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