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자체 제작 ppt 도덕 연설 반성 2000단어
자체 제작 ppt 도덕 연설 반성 2000단어
도덕이란 선과 악, 정의와 불의, 영광과 수치, 정의와 편파 등에 대한 사람들의 관념과 규범의 총합이다. 사람에게 덕이 없으면 나라가 성립되지 않고, 나라에 덕이 없으면 번영하지 못한다. 고대인들은 "독일은 나라의 기초이다", "덕이 강한 사람은 존경받고, 덕이 약한 사람은 낮아지게 된다"고 말했다. 사회주의의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려면 공민들의 건전한 사회윤리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윤리연설. 도덕은 보편적이며 지위에 관계없이 사회 전체에 적용됩니다. 모든 사람은 도덕 앞에 평등합니다. <대학>: "황제부터 서민까지 모두 수양에 바탕을 두고 있다." 그는 2007년 조국 정의를 위한 용기의 모범이었으며 후 총서기의 환대를 받았다. 2005년 신장으로 이주한 상위 10인. 그는 한 번도 만나본 적 없는 한족 여동생을 자신의 마른 몸으로 보호하기 위해, 과도한 부상으로 결국 이른 봄 추운 길에 쓰러진 아이니 구마이어(Aini Gumaier)라는 위구르 청년이었다. !" 어쩜! 단순하면서도 심오한 문장. 아이니가 위기의 순간에 도움을 주러 나섰을 때 무심코 내뱉은 문장이라 단순하다고 합니다. 아이니(Aini) 형제는 동료 한족 형제자매들을 형제자매로 여기며 그들을 한족 동포들과 형제자매로 대합니다. 2005년 4월 2일 저녁, 신장대학교 학생 왕리(Wang Li)가 버스를 타려고 했습니다. 왕 리(Wang Li)가 그를 막으려 하자, 도둑은 겁에 질려 큰 소리로 소리를 질렀고, 위구르 소년 아이니(Aini Jumail)가 찾아왔다. 카슈가르에서 온 우루무치는 왕리를 보호하기 위해 군중 속으로 달려가서 도둑에게 말했다: "그 사람은 내 여동생이야, 그만둬!" -센티미터 길이의 날카로운 칼이 아이니 '주마일'의 등을 찔렀다. 아이니 '주마일'은 곧바로 칼날을 덮고 쓰러졌다. 윤리연설. 병원에서 구조 작업 중 아이니 주마일은 흉부 출혈 2,000ml, 체외 출혈 1,000ml의 왼쪽 폐엽 아래에 길이 4cm, 깊이 2cm의 열상이 있었고 활동성 출혈과 공기가 동반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Aini Gumail이 회복되어 병원에서 퇴원한 후, Aini Gumail의 어머니는 아들의 목소리를 듣고 눈물을 흘리며 병동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어머니는 "좋은 일을 하셨습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도덕은 중요한 사회 현상이지 결코 선과 악의 추상적인 개념이 아닙니다. 그 내용과 평가 기준은 항상 특정 사회적 자료에 의해 결정됩니다. 문명사회의 발전과정에는 도덕적 현상과 관련하여 인간이 공통적으로 갖는 기본규범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도덕성은 주로 사람들의 내적 신념과 이념적 동기를 조정함으로써 사람들의 외부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도덕적 조정의 범위는 법보다 훨씬 넓습니다. 명나라 학자 육곤(魯坤)은 『신음의 도(母侯道)』라는 글에서 “다섯 가지 형벌은 한 가지 수치만 못하다”고 말했다. "법과 도덕의 관계를 보여줍니다. 고대 중국에서 도덕은 법보다 더 높은 사회 통제 수단이었습니다. 한나라 동종서의 "춘추 감옥"은 이러한 현상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력사와 오늘날에도 법은 언제나 일정한 도덕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사회주의 기본윤리는 '애국과 준법, 예의와 성실, 단결과 절약, 근면과 절약'입니다. ***은 사회도덕(의), 직업도덕(충), 가정의 덕(효), 개인도덕(인)의 네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도덕은 사회의 모든 제도가 작동하는 사회적 토양이다. 그 틀 안에서 도덕과 법은 상호의존적이며 필수불가결하다. 우리는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개선하고 현대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법에 따라 나라를 통치해야 하며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 도덕적 건설은 사회 전체에 걸쳐 깊이 있게 이루어져야 사회주의적 영욕사상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공민윤리, 직업윤리, 기업윤리, 사회윤리 건설을 적극 강화하고 청렴한 환경을 조성한다. 사회 전체의 법 준수는 사회 문명의 강력한 방어선을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도덕성이 없는 사회의 과학적 발전을 전면적으로 촉진할 수 있습니다. 세상은 황폐하고 황폐한 세상입니다. 이것은 무형의 재산이자 값진 보물입니다. 우리는 도덕성을 우리의 기초로 삼고 성실하게 길을 가면 우리의 삶의 여정이 더욱 다채로워질 것입니다. 도덕은 맑고 조용한 호수와 같아서 고요하고 담백하며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지만, 그 아름다움은 우리의 삶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우리는 다시 길을 떠나며 성실하게 그 길을 가며 항상 도덕성을 갖고 그 길을 걷자. [제2부: 윤리와 청렴에 관한 연설] [원고] 정직과 신뢰는 기업의 기본 도덕 규범 중 하나입니다. 미국의 50개 주 중 하나인 위스콘신 주민들은 다난이 어렸을 때 부모님이 돌아가신 8살 소년을 기리기 위해 매년 '정직의 날'을 기념한다고 합니다. 5살이었던 그는 탐욕스러운 호텔 주인인 노턴에게 맡겨졌습니다. 다난이 8살이던 어느 날 밤, 잠이 들자마자 아래층에서 큰 타격을 입었고, 그는 서둘러 아래층으로 내려가 노튼을 발견했습니다. 샤오다난은 너무 겁에 질려 위층으로 달려가서 경찰이 왔을 때 술취한 사업가였는데 정당방위로 노턴을 때려 죽였다. 거짓말하다."
Nortons는 Dannan을 매달아 2시간 이상 구타했습니다. Dannan은 여전히 거짓말을 거부했고 Nortons에게 구타를 당해 사망했습니다. Norton 부부는 법정 재판 중에만 진실을 말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이 정직하고 거짓말을 하지 않은 아이를 기리기 위해 기념비와 동상을 세웠고, 이 아이가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매를 맞아 죽은 날을 '정직의 날'로 지정하여 후손들을 교육했습니다. 예전에 우리나라 초등학교 교과서에는 용강이 거짓말을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어릴 때부터 정직하고 거짓말하지 말라고 가르쳤습니다. 정직과 신뢰는 인간 행동의 기초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경력 성공의 기초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는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현명한 군주부터 서민에 이르기까지 늘 정직하고 믿음직스러운 사람을 가르쳐 왔으며, 정직과 믿음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공자는 "사람이 믿음이 없으면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고 말했고, "의리가 없으면 세상에 설 수 없다"고 말했다. 친구를 만나기 위해 술을 끊는 Wei Wenhou, 신앙으로 아들을 가르치는 Zengzi 등과 같은 이야기는 모두 사람들에게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가르칩니다. 증자 부인은 시장에 가는데 아들이 울고 있었습니다. 증자 부인은 아들에게 시장에서 돌아오면 돼지를 잡아서 먹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증자 부인이 시장에서 돌아오자 돼지를 잡아 죽인 것뿐이다. 모든 일에." 부모님의 가르침을 들어보세요. 이제 부모님을 속이면 자녀에게 거짓말을 가르치는 셈이 됩니다. 그래서 Zengzi는 돼지를 죽였습니다. 증자는 정직, 신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 삶의 기본 원칙이라는 것을 깊이 이해했습니다. 실수를 하고 돼지를 죽이지 않으면 가족의 돼지는 구원받을 수 있지만 가족에게 지울 수 없는 그림자를 남길 것입니다. 순수한 아이의 마음. 정직과 신뢰를 견지한다는 것은 진실성과 진실성을 견지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인간 존재의 기본을 고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청나라 지폐 공경편지'에 따르면 까이라오(Cai Lao)라는 남자는 친구에게서 금 천 냥을 빌렸지만 차용증서를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친구가 세상을 떠난 후 차이 라오는 친구의 아들에게 천냥의 금을 돌려주었습니다. 아들은 이를 거부하며 "아버지는 나에게 차용증을 남기지 않았고 나에게 말로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까이 라오 씨는 "차용증은 종이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 속에 있다"고 말했다. 성실함이 기본이다. 너희 아버지는 내가 정직한 사람인 줄 알고 너에게 말하지 않으셨다. 나를 너무 믿어주셨다. 내가 어떻게 약속을 어길 수 있겠습니까?" 결국 차이 라오는 천 냥의 금을 돌려주겠다고 고집했습니다. Cai Lao가 한 말은 생각을 자극합니다. IOU, 계약 등이 법적 구속력을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진실성은 더욱 중요합니다. 우리 나라에는 '한 번의 약속으로 천 개의 금을 가져온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진나라 말기 초나라에 항우의 부하인 기부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여러 가지 제안을 하여 유방이 황제가 된 후 기포를 수배하라고 명령했습니다. . 지부는 올곧고 의협심이 강하고 도움이 되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약속한 것은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최선을 다해 이루려고 했기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큰 존경을 받았습니다. 추 지방에는 "지부의 약속을 받는 것보다 천금을 얻는 것이 낫다"는 속담이 있다. 유방은 이 말을 듣고 기부에 대한 수배를 철회했을 뿐 아니라, 진나라 관리도 자신이 궁궐의 모든 문을 관리하게 했다고 말했다. 허동. 이후 지부의 명성은 점점 커져 '약속은 천 금화'라는 영원한 속담을 남기게 되었는데, 이는 약속을 지키고 약속을 지킨다는 비유이다. 우리나라 사서 중 하나인 《대학》에는 수양, 가정의 질서, 나라의 통치, 세계의 평화에 관한 훌륭한 설명이 있습니다. 세상에 덕을 세우려면 먼저 나라를 다스려야 하고, 나라를 다스리려면 먼저 집안을 다스려야 하고,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마음이 먼저 성실해야 하며, 마음이 착하고 품성이 있어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사람이 되려면 나라를 다스릴 수 있고 집안을 다스릴 수 있으며 평화를 이룰 수 있다는 뜻이다. 세상 사람들은 먼저 몸을 닦고 마음을 바로잡고 뜻을 성실히 해야 합니다. 진짜 사람이 되는 최종 목표는 '정직'이라는 단어이다. 고대인들은 사람의 도덕적 수양을 매우 중시했으며 사람이 큰 일을 성취하려면 정직과 신뢰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덕이 없는 사람이 현실에서 잠시 화려해지는 것을 볼 뿐만 아니라, 덕이 없는 사람은 결코 위대한 일을 이룰 수 없다는 사실도 이해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직성을 고수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성공하는 사람은 바로 당신입니다. 중국에서 직원을 채용하는 미국의 대형 회사가 있습니다. 지원자가 방에 들어오자 시험을 치르던 미국인이 곧바로 “당신은 하버드대 이런 저런 전공의 대학원생이 아니다. 내가 너보다 1년 앞서 있는데 나를 기억하지 못하는구나”라고 열성적으로 말했다. 취업에 지원한 중국 청년은 "사람을 잘못 인정했다"며 충격을 받았다. 이때 하버드 학위를 인정했다면 취업 지원하는 것이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런데 이 청년 그는 정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침착하고 정중하게 "선생님, 사람을 잘못 찾으셨을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하버드 대학에서 공부한 적이 없습니다. 저는 중국 대학에서 학위만 받았습니다. 그가 이렇게 말했을 때 그는 정신적으로 인정받지 못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뜻밖에도 시험관은 "정말 솔직하시네요. 이게 우리 시험의 1단계예요"라고 말하더군요. 마침내 그 청년은 합격했습니다. 청렴하지 못한 나라는 타락한 나라이고, 청렴하지 못한 나라는 희망 없는 나라이며, 청렴하지 못한 사회는 혼란스러운 사회라는 것을 역사는 증명했고 앞으로도 증명할 것입니다. 역사에는 "봉화불 위에서 왕자들과 놀았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주(周)나라 유왕(周王)이 방탕하여 포사왕후를 사랑했지만, 유왕은 웃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시는 웃었지만 바오시는 결코 웃지 않았습니다. 고대에는 군사정보의 전달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군사요충지에 일정한 간격을 두고 '봉화탑'이라 불리는 높은 탑을 세우는 경우가 많았다. 적 침입자가 있으면 낮에는 연기를 피우고 밤에는 총을 쏘아 경찰에 신고하세요. 주유왕은 시의 칭찬을 받기 위해 무적의 침략자들이 왔을 때 봉화를 밝혔고, 모든 왕자들은 적들이 침략해 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군대를 이끌고 도착해서야 구출했습니다. 주(周)나라 유왕(周王)이 시의 칭찬의 미소를 얻기 위해 농담으로 그런 짓을 했다는 것이다. 이 장면은 바오시를 진심으로 웃게 만들었습니다. 왕께서는 이를 위하여 많은 봉화를 세우셨고, 진짜 적이 왔을 때 왕자들은 모두 오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부정직과 불신이 나라 망국이라는 역사적 비극을 불러왔다. 개인주의는 모든 악의 근원이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사람들은 명성과 부의 유혹에 자주 직면하게 됩니다.
권력과 돈의 시험 앞에서 우리는 항상 탐욕의 해로움을 생각하고, 항상 자기 수양을 하고, 명예와 이득에 무관심하며, 의식적으로 개인주의를 극복하고 저항해야 합니다. 학습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개인주의적 생각을 식별하고 저항하는 능력, 정직하고 진실을 말하고 정직한 일을 행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3부: 도덕 연설] 도덕은 선과 악, 정의와 불의, 영광과 수치, 정의와 편파 등에 대한 사람들의 개념과 규범의 총합입니다. 사람에게 덕이 없으면 나라가 성립되지 않고, 나라에 덕이 없으면 번영하지 못한다. 고대인들은 "독일은 나라의 근본이다", "덕이 강한 사람은 존경받고, 덕이 약한 사람은 낮아지게 된다"고 말했다. 사회주의의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려면 공민들의 건전한 사회윤리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환관은 『소금철론』에서 “효는 겉모습이 아니라 실체에 있다”고 말했다. 『효서』에는 “친족을 사랑하는 사람은 감히 남에게 악을 행하지 못하고, 친족을 존경하는 사람은 감히 남을 업신여기지 못한다.”(예가 없음) 도덕은 중요한 사회 현상이며, 선과 악의 개념의 내용과 평가기준은 언제나 특정한 사회적 물질적 조건에 의해 결정된다. 문명사회의 발전과정에는 도덕적 현상과 관련하여 인간이 공통적으로 갖는 기본규범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도덕성은 주로 사람들의 내적 신념과 이념적 동기를 조정함으로써 사람들의 외부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도덕적 조정의 범위는 법보다 훨씬 넓습니다. 명나라 학자 육곤(魯坤)은 『신음의 도(母也道)』라는 글에서 “다섯 가지 형벌은 한 가지 수치만 못하다”고 말했다. "법과 도덕의 관계를 보여줍니다. 고대 중국에서 도덕은 법보다 더 높은 사회 통제 수단이었습니다. 한나라 동종서의 "춘추 감옥"은 이러한 현상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력사와 오늘날에도 법은 언제나 일정한 도덕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사회주의 기본윤리는 '애국과 준법, 예의와 성실, 단결과 절약, 근면과 절약'입니다. ***은 사회도덕(의), 직업도덕(충), 가정의 덕(효), 개인도덕(인)의 네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도덕은 사회의 모든 제도가 작동하는 사회적 토양이다. 그 틀 안에서 도덕과 법은 상호의존적이며 필수불가결하다. 우리는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개선하고 현대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법에 따라 나라를 통치해야 하며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 도덕적 건설은 사회 전체에 걸쳐 깊이 있게 이루어져야 사회주의적 영욕사상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공민윤리, 직업윤리, 기업윤리, 사회윤리 건설을 적극 강화하고 청렴한 환경을 조성한다. 사회 전체에서 법을 준수하면 사회문명을 위한 강력한 방어선을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고 도덕성이 없는 사회의 과학적 발전을 전면적으로 촉진할 수 있습니다. 세상은 황폐하고 황량한 세상입니다. 이것은 무형의 재산이자 값진 보물입니다. 우리는 도덕성을 우리의 기초로 삼아 삶의 건설이 더욱 안정될 것이며, 성실함으로 인해 우리의 삶의 여정은 더욱 다채로워질 것입니다! 맑고 조용한 호수처럼, 고요하고, 담담하고, 아름다운 그 모습이 남들에게는 아름답지만, 우리의 삶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줄 맑고 고요한 호수입니다. 다시 한 번 성실하게 길을 갑시다.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는 총서기 동지의 실천 강령을 공포했습니다. 의법치국과 덕치치의 결합을 제안한 '강요'에는 애국심, 준법심, 예절, 성실, 도덕성 등 국민의 기본도덕이 명시되어 있다. 사회윤리, 직업윤리, 가정의 미덕으로 구성된 시민적 도덕적 가정의 강화를 전략적 위치로 격상시켜 사람들이 사회윤리를 사회적 실천에 적용하고 이를 자신의 업무, 학습 및 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그리고 이를 모든 사회생활에 적용하여 사회적 도덕적 규범을 행동강령으로 전환하고 추상적인 도덕적 요구사항을 실행 가능하고 관찰 가능하며 실용적으로 만듭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시민의 도덕적 구축을 효과적으로 강화해야 할까요? "낮은 출발점, 작은 관점"에서 시작하십시오. "낮은 출발점"은 사회 도덕의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정치 활동에서 준수해야 할 행동 강령은 국민의 공동 이익을 반영합니다. 사회는 사회문명정도의 상징이며 사회주의시민도덕체계의 중요한 부분이자 기초로서 사회의 안정과 진보와 직결된다. "나"로부터, "사소한 것"으로부터, 그리고 "조금씩"으로부터. '낮은 출발점, 작은 관점'의 도덕적 구축은 사회 도덕을 현실적이고 구체적이며 평가 가능하고 실행 가능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직업 윤리와 가족 덕 구축을 위한 확고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둘째, 사회윤리의 건설은 관습, 행동강령 등의 제도적 구성과 제도적 제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협약, 행동 강령, 시스템은 사회 윤리의 구체화이며 사회 윤리의 향후 발전을 안내합니다. 공교육은 긍정적인 교육이지만 연성적 제약인 반면, 시스템은 자발적으로 하도록 유도하는 반면, 후자는 규칙 없이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셋째, 사회도덕 건설은 도덕적 감독 강화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도덕적 감독의 주된 형태는 여론이다. 여론은 부도덕한 행위에 저항하고 전체 국민의 도덕적 수준과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강력한 사회적 힘이다. 사람들의 활동은 항상 생각이 지배합니다.
삶과 가치관에 대한 다른 견해는 사람들의 행동을 다르게 만듭니다. 올바른 삶관과 가치관을 지침으로 삼아야만 우리는 삶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실현하고 이상적인 상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시민도덕건설은 국민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올바른 가치판단과 선택을 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올바른 의식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과학적 가치는 삶의 긍정적인 지도 역할을 하며 필연적으로 현대화의 속도를 촉진할 것이라는 점을 반영합니다. 도덕적 건설은 말로만 머물 수 없고 행동으로 실천해야 하는 장기적인 과정입니다. 나부터 시작해 지금 시작해 보자. [4부: 도덕 연설 노트] "청백 수업 노트 "존중과 신뢰 수업"에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채라오(Cai Lao)라는 남자가 차용증도 쓰지 않고 친구로부터 천 냥의 금을 빌렸습니다. 몇 년 후 그 친구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친구의 아들을 집으로 불러 천 냥의 금을 돌려주었다. 그러나 친구의 아들은 놀라며 웃으며 “그런 일은 없다. 아버지는 나에게 쪽지를 남기지도 않았고, 그런 적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그것에 대해 구두로 말해주세요. Cai Lao는 "차용증은 종이가 아닌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내 마음 속의 진실성이 기초입니다. 당신의 아버지는 내가 정직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당신에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나를 그토록 믿었는데 내가 어떻게 약속을 어길 수 있겠습니까?” 마침내 금은 그에게 돌아왔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생각을 자극하는 것은 차용증, 계약, 계약과 같은 외부 법적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Cai Zhang이 말한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성실함이 더 중요합니다. 사람이 성실성과 도덕적 자기 수양을 갖추지 못하면 외부 및 법적 허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심지어 자신의 이기적인 이익을 위해 법적 의무를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도덕적 인격과 인간의 존엄성은 사람들의 도덕적 신념이다. 둘째, 나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가? 후자는 전자보다 더 근본적이며 전자를 통해 표현되어야 합니다. 도덕적 신념은 두 번째 측면입니다. 도덕적인 이상적 목표에 대한 확인과 믿음, 행동 방식의 설정, 이상적인 성격의 설정. 도덕적 신념은 인간 본성의 신성함과 존엄성을 증명하거나 보여주기 위해 인격을 사용합니다. 가치체계는 사람들의 도덕적 인식, 도덕적 감정, 도덕적 의지, 도덕적 성격, 도덕적 개념, 도덕적 동기 등을 통합하여 사람들의 다양한 도덕성을 통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흩어져 있는 도덕에 대한 신념과 가치관들이 통합되어 고차원적이고 질서 있는 체계를 형성합니다. 도덕적 가치관은 개인의 모든 생활 활동과 행동 선택을 규제하는 기본 틀이 되며, 일단 통합이 완료되면 도덕적 신념은 전체 도덕적 삶의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문화, "성실"은 도덕적 신념에 매우 가깝습니다. 맹자는 "성실은 하늘의 도이고 성실은 사람의 도"라고 말했습니다. 성실하고 움직이지 않는 사람은 아직 존재하지 않은 사람이고, 성실하지 않은 사람은 움직일 수 없는 사람이다. 맹자가 말한 '성'은 거짓이 없는 진실을 뜻한다. 하늘은 거짓이 없는 실재이므로 사람도 거짓이 없는 진리를 추구해야 한다. 사람은 가장 높은 진실에 도달하면 감동될 수 있고, 도달하지 못하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순자는 또한 '성실함'을 중시하며, '성실함'이 모든 미덕의 근본이라고 믿었습니다. "군자는 성실해야 마음을 닦을 수 있습니다. 성실하면 다른 것은 없습니다." ." 중용(中密)은 '성(誠)'을 가장 중요한 도덕적 개념으로 여기는 사람이다. 성실한 사람은 노력하지 않고도 성공하고, 생각하지 않고도 성취하며, 침착하게 중도를 취하는 사람입니다. 성실한 사람은 선을 선택하면서도 완고한 사람입니다. “성실은 자연을 알고 자연과 인간의 일치를 이루는 고상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중국 특성의 도덕적 신념입니다. 종교나 신학에 의존하지 않고 인간의 본성과 자연의 일치에 의존합니다. , 인간과 천국, 인간 본성의 선함을 믿고 본성을 통틀어 알면 자연과 인간이 일체가 되는 이상적인 삶에 이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