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 무용의 분류에 대하여
고전 무용의 분류에 대하여
한당 춤은 다르다. 한당춤은 손영이 창작한 전공이지 수업이 아니다. 중국 고전 무용이 현대사에 포함된다는 것은 그것이 이미 실전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희곡이 보존되고 춤의 진화는 희곡의 역사가 중국의 춤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무용이 단층이 생겼을 때 중국 무용의 본모습을 찾으려면 희곡에서 분석해야 하는데, 이는 손선생, 당 선생님의 관점과는 다르다. 선생님은 희곡에서 춤을 찾고, 손 선생님은 역사에서 직접 춤을 찾는다. 예를 들어 각종 고대 사료의 춤 동작을 편집해 그 동작 법칙과 노선을 정리해 한당 춤이 되었다. 손 선생과 당 선생님은 중국 고전 무용에 대한 견해도 다르고, 또 비슷한 점도 있다. 즉 중국 고전 미학을 바탕으로 소위 빙글빙글 돌고, 음양개합은 모두 그들이 찾은 중국 지체이다. 예술의 특징과 본질: 간단히 말해서 돈황춤은 돈황석굴 벽화의 자세로 짜여진 동작으로, 주로 세 곡의 곡선을 구현한다. 현재 돈황춤은 고전춤의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아직 독립적으로 형성되거나 전문화되지 않아 분파를 나눌 수 없다.
즉, 체운파와 한당파는 존재하지 않으며, 수업과 전공이 내가 모르는 다른 신성한 학파를 지정하여 파벌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말도 들어 본 적이 없다. 공을기와 당귀비 중 어느 것이 클래식 댄스이고 어느 것이 한당 댄스인지 물어볼 수 밖에 없다. 진심으로, 나는 둘 다 클래식 춤이라고 말하는데, 당귀비는 손선생님의 심미를 드러내지 않았기 때문에 한당춤에 속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고전 무용이 현대춤과 같은지 걱정하지 마세요. 고전 무용은 원래 현대인이 창조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전 무용이 중국 고전 심미를 지닌 춤일 뿐, 고전 춤이라고 하는 것은 아니다! ! !
죄송합니다. 제 전공입니다. 나는 조금 흥분한다. 나는 대답이 좀 많다. 나는 기꺼이 이 질문에 대답할 것이다. 힙합 경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것보다 훨씬 낫다. 문화가 많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예술이 말할 수 없는 관념의 문제이다. 한당춤과 돈황춤은 모두 고전무용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중국 고전미학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들은 지향하는 방향이 다르다. 예를 들어 돈황춤은 주로 벽화에서 당나라의 심미적 특징과 조대의 번영을 나타낼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돈황춤의 종교적 색채이다. 벽화에는 늘 불교도들이 있다. 대표 작품에는 비파가 롯데에게 제사를 지내는 장면도 있다. 돈황춤의 춤 특징은 주로 돈황석굴 벽화에 흡수된다. 예를 들어 제 9 회 이도컵에는 돈황춤을 주제로 하는' 금강'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돈황춤의 특색은 보이지 않는다. 그럼 어떤 춤에 속할까요? 너는 이런 질문을 하고, 일방적으로 클래식 댄스에 가지 말고, 구체적으로 예술에 가지 마라. 예를 들어 남경예술학원 무용과는 곤곡 무용과를 개설하여 춤과 곤곡을 연결시켰다. 나는 이런 일부러 무용 유형을 구분하는 방법은 그다지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 말은, 나는 같은 문화, 같은 동작, 같은 호흡 방법의 미적 특성 하에서 일종의 춤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엉망진창이 없는 차이는 고전이라고 한다. 춤에 사용되는 발레 기본기는 힘과 동작 특성상 완전히 다르다. 발레는 스트레칭에서 힘을 말하고, 고전 무용은 힘을 말한다. 고전 무용수들은 유동동작 중심의 이동에서 발레리나보다 훨씬 조화를 이루고 있고, 발레리나의 직선과 연장선은 고전 무용수보다 강하며, 이 두 춤의 훈련 목적도 크게 다르다. 발레는 기본적으로 교실에서 연습하는 대로 춤을 추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들 반의 조합은 무대의 변주이며, 특히 그들의 손발을 빼놓을 수 없다.) ) 클래식 댄스와는 다릅니다. 클래식 댄스는 교실 수업이며 무대에서의 춤의 기초를 다질 뿐이다. 너는 어떤 클래식 춤이 무대에서 뚜렷한 자리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춤은 수업의 동작 규칙만 사용했기 때문에 이것은 명백히 다른 두 가지 춤이다. 그렇다면 당신의 문제에 대해 한당무, 돈황춤, 고전춤의 뚜렷한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거 알겠지?
외람되지만, 당신의 이해에 약간의 실수가 있습니다!
첫째, 사실 한당 무용의 현황입니다. 。 。 고전 무용에서 완전히 분리되는 것은 아니지만 분리해야 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한당춤은 현재 고전 무용계의 한당 전공에 속하기 때문에 완전히 독립되는 것은 아니지만, 체계에서 독립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독자적인 교재를 가지고 있고, 기초과정도 클래식 댄스 상자와 통일되지 않았기 때문에 독립이라고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독립은 아니지만, 클래식 무용학과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 클래식 댄스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고전 무용의 심미적 특징은' 화' 와' 원' 뿐만 아니라' 상봉이 끝나지 않고, 먼저 좌측을 만난 지 오래다' 와 같은 등 한당과 고전주의가 이런 미관에서 유사점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당춤은 고전춤보다 몸의 곡선을 더 중시하며 문화적 분위기를 표현하는 문제는 없다. 그렇다고 한당 춤이 인물을 연기할 수 없다는 말은 아니다. 고전춤은 문화를 춤출 수 없고 소품의 용도도 없다. 이것도 안배의 문제이다. 한당 무용의 표현은 대부분 고대 궁중 춤이 매춘부를 위주로 한 것으로 화려할 수는 없다.
셋째, 고전 무용 창작의 시작은 신체 운과 무관하다. 이것은 말하기에는 너무 길다. 바이두에 가서 알 수 있어요. 그렇지 않다면 도서관에 가서 중국 고전 무용의 창작사를 보세요. 이 책은 고전 무용의 창작과 발전을 상세히 소개할 것이다.
넷째, 클래식 댄스는 결코 발레 (중점) 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이제 오페라의 기초 외에도 클래식 댄스에는 무술이라는 중요한 요소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산팔, 다리, 다리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희곡과 풍화륜 폭포의 원소로 무협에 속한다. 그래서 고전 무용은 희곡과 무술의 결합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것은 단지 예술적으로 희곡과 무술을 추었을 뿐이다. 무공은 더욱 펴지고, 더욱 아름답다. 희곡은 주로 인물의 평론을 표현하고, 무극도 무학과 미학의 특징을 포함하고 있다. 클래식 댄스는 팔다리의 표현력을 흡수하는 것일 뿐, 심미 발레의 내용은 하나의 과정일 뿐 춤은 아니다. 무대에는 뚜렷한 발레 흔적이 없다. (현재 지방예학교 이외의 초등학교들이 군예발레의 기초훈련 과정을 넓혀 클래식 댄스의 춤 자태를 연습하고 있다. 저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배우들의 발레 느낌과 클래식 춤이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나는 고전 무용 기초 학원에 문제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 고전 무용의 기초 훈련은 지금까지도 완벽하지 못했고, 훈련 방법도 발레 과학만큼 좋지는 않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발레와는 달리 중국의 심미 발레 수업이 있다는 것이다. 연습하는 사람은 매우 굳어서 운율 수업에서 호흡을 풀어야 한다. 발레의 힘과 숨결은 허리와 끝에서 매우 전체적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주로 팔다리의 아름다움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너는 이 두 개를 함께 더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니? ) 을 참조하십시오
다섯째, 현실과 허구의 문제는 너무 일방적이며, 장면 속 인물의 문제도 마찬가지다. 나는 너에게 이것이 안배의 문제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네가 두 편의 무용극을 볼 것을 건의하면, 너는 한당의 춤' 바람의 노래' 를 이해해야 한다.
하나는 블랙핑크, 일종의 고전 무용이다. 만약 네가 볼 기회가 있다면, 나는 너에게 줄 수 있다.
클래식 댄스인지 한당 블랙 핑크 댄스인지 모르겠어요. 나는 또한 한당 장면의 특징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두 가지를 너무 넓게 구분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모두 같은 모체가 낳은 문화이기 때문이다. 시대적 이유로 같은 점도 있고 다른 점도 있지만 한당 춤은 확실히 자신의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독립성과 전문성이 있다. 그것의 특징은 형식적인 것이 아니라 신체적인 것이다.
네가 옳았어, 한당 춤이 고대 춤을 회복했어. 나는 손사부가 고서에 기재된 인물의 동작 특징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통해 복원했다고 말했다.
나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마라, 너는 어느 학교의 것이냐? 궁금해요. 당신은 클래식 무용을 전공합니까, 아니면 춤을 전공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