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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적 논문
당태종에 대하여
당태종의 성은 이씨였는데 이는 사람들에게 금기시되었다. 그의 사원 이름은 "태종"이고 그의 사후 칭호는 "원 황제"였기 때문에 역사 책에서는 일반적으로 "당 태종"으로 불리며 때로는 "원 황제"라고도 불립니다.
우리나라는 역사가 유구하고 고대에 수많은 정치가와 군사전략가를 배출했지만 역대 왕조의 왕들 가운데 당태종과 같은 뛰어난 대표자는 아직도 드물다. 민사 및 군사 분야에서의 그의 말과 행동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첫째, 수나라 말기 '정관정치'와 농민전쟁의 관계에 대해이다. 많은 글들은 당 태종(唐宗)이 '양보 정책'을 실시했다고 믿고 '양보 정책' 이론의 관점을 강조하고 보완했다. 가벼운 코비와 낮은 세금 등은 수나라 말 농민 전쟁의 직접적인 결과이며 지배 계급의 정책에 농민 전쟁의 역사적 진보가 반영된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기사에서는 '강제적 양보'라는 표현에 동의하지 않으며 봉건 통치자가 생산 발전에 적응하고 계급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정책을 적극적으로 조정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양허정책'이 있느냐 없느냐에 대해서는 여전히 이견이 존재한다. 다른 이들은 새로운 통찰을 제시한다: 농민전쟁 자체가 직접적으로 사회적 생산성과 물질적 부를 창출한 것은 아니지만, 대다수의 농민들이 전쟁 후 생산에 참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자신의 노동으로 물질적 부를 창출한 것이 바로 '농민전쟁'의 원인이었다는 것이다. 정광의 통치'. '근본 원인. 당나라 초기 지배층의 정책은 '정관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둘째, 당태종의 정치사상에 관한 것이다. 일부 기사에서는 당 태종의 정치 사상의 핵심이 착취와 억압을 조금 줄이고 인민의 마음을 사로잡아 그의 통치를 공고히 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당태종의 정치 이론의 핵심은 전통 유교 사상의 '인의', 맹자 이후 강조된 '인정', 유교의 '왕도'관입니다. 또한 당태종은 실무적으로 특별히 성공한 정치가였을 뿐만 아니라, 정치이론에서도 성과를 이룬 이론가였음을 강조하였다. 항의수용과 항의구원에 대한 분석에 대해서는 많은 글들이 있는데 모두 그 진보적 의미를 한결같이 확인하고 있다. 동시에 항의수용과 항의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당태종의 '공허함'을 현대화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스스로 항의를 받아들인다."
셋째, 당태종의 고용정책에 관한 것이다. 태종이 사람을 잘 고용했다는 것은 고대와 현대가 모두 인정한 사실이다. 최근에는 Tang Taizong의 고용 특성과 전략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를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재능에 따라 사람을 임명하고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타협 없이 인재를 채용하고 임명하세요. 사실상 그는 임명되어 씨족과 지역 주민, 서민 모두에게 이용당했다. 교과목을 열어 학자를 모집하고, 인재를 모집합니다. Quanxu 평가, 유덕한 사람을 폐위시킵니다. 경력 발전을 장려하고 보상과 예의를 존중합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인재를 대거 임명하여 각종 정치적 조치를 원활하게 추진하고 '정관정부'를 추진하였다.
넷째, 당초의 입법사상과 『당법전』에 대하여. '당코드'는 수나라 말기 계급투쟁의 산물이다. 당나라 초기에 통치자들은 봉건정권을 재건하고 공고히 하며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 '부와 명예를 수호'하는 가운데 지주계급의 근본적인 이익을 수호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통치자들은 혼란 이후에 자신을 수양하고 질서를 안정시키며 생산을 발전시키고 갈등을 완화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생각하여 이를 보장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를 채택했으며 "당 코드"는 그들 사이에서 중요한 수단이었습니다. 소위 "정광법"의 출현은 "당법"의 공식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다섯째, 당태종의 민족정책에 관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긍정적인 태도를 취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우리나라 역사상 민족 관계가 더 좋았던 시기는 정관 시대였습니다. 당 태종이 이끄는 지배 집단은 역사적 흐름을 따르고 민족 문제를 적절하게 처리하며 민족 화합과 단결을 촉진하고 민족 통일과 경제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마련하고 역사에서 일정한 진보적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소수민족 문제에 대한 정관의 접근방식의 특징은 국내 소수민족의 법적 존재를 인정하고 일정한 보살핌을 제공하며 소수민족의 관습, 습관, 생활 방식을 상대적으로 존중하는 등을 포함합니다. 민족정책의 한계에 대해서는 일정한 의견차이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당 태종은 여전히 한족주의의 나쁜 뿌리를 가지고 있고 정관의 통치 정책은 한족주의의 족쇄를 제거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었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 태종이 "한족을 정통으로 여기고 다른 소수민족을 가신으로 여기는 한족 민족주의적 국가 통치 정책"을 시행했다고 믿습니다. 이에 따르면 물론 그것은 "제거 실패"의 문제가 아닙니다. "족쇄.
여섯째, 당태종의 역사적 경험 요약에 대해. 수천년 동안 당 태종의 "과거를 거울로 삼는" 이야기는 만장일치로 전해졌습니다. 구체적으로 정관왕과 재상들은 역사적 경험을 요약하는 세 가지 방법을 채택했다. 하나는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칭찬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묘사하는 것이며, 세 번째는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는 것이다. 이는 결국 봉건 지배계급의 부상을 이해하기 위한 것이고, 봉건 지배계급의 교체를 이해하는 것은 이당정권을 공고히 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과거를 거울로 삼는 것'은 여전히 미래 세대에게 남겨진 역사적 경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