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천진의 특성을 대표하는 수공예품은 무엇인가요?
천진의 특성을 대표하는 수공예품은 무엇인가요?
천진민속공예품-천진민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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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천진문화정보네트워크
자수
천진 자수 공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찍이 명청시대에는 여성의 기술이나 서투름을 시험하는 징조로 여겨졌습니다. 특히 미혼 소녀들은 매일 자수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약혼한 여성은 미래의 시어머니, 형수, 후손들에게 결혼 선물로 손수건, 파우더백 등 작은 장신구를 수놓아야 한다. 이 작은 장식품에는 금붕어, 모란 등 상서로운 문양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또한, 옛날에는 여성과 어린이들이 입었던 의복은 물론 문 커튼, 베갯잇, 식탁보 등의 생활필수품도 모두 자수로 장식되었습니다. 1970년대까지만 해도 천진에는 자수가공업에 종사하는 젊은 여성(당시에는 '사회청년'이라 불림)이 많았습니다. 또한 많은 소녀들은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일상 필수품에 꽃을 장식으로 수놓습니다. 오늘날 현대과학의 발달과 함께 손자수 기술은 점차 기계자수, 컴퓨터자수 등의 현대기술로 대체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아플리케 기술이 탄생하게 되었다.
자수 자수 도구는 대나무나 나무로 만든 들것이다. 일반적으로 직사각형이고 원형입니다. 직사각형은 길이가 약 3피트이고 너비가 1피트이며 4개의 다리로 지탱됩니다. 둥근 것은 직경이 약 1.5피트이고 아래에 있는 3개의 다리로 지탱됩니다. 이 두 종류의 들것의 높이는 약 2피트입니다.
자수할 때 들것을 침대 위에 놓고, 침대 위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자수를 할 수도 있고, 들것을 바닥에 놓고 벤치에 앉을 수도 있다. 자수. 자수를 하려면 먼저 단색 천에 문양을 문지른 다음 대나무 바구니로 수놓은 부분을 조여 편평하게 만든 다음 벤치에 앉아 바늘에 실을 꿰어야 합니다. 오른손은 들것 위에 있고, 왼손은 들것 아래에 있고, 위쪽 바늘과 아래쪽 바늘을 앞뒤로 움직입니다. 자수공예의 표현기법으로는 일반 꽃잎의 평자수 공예, 꽃센터의 명주 따기 및 속을 비우는 공예, 힘줄과 맥의 끈 묶기 공예 등이 있다. 자수 문양은 매화, 난초, 국화, 연꽃 등 계절별 화초와 박, 모란, 금붕어, 나비 등의 상서로운 문양을 주로 사용한다.
직경이 1피트에서 3인치 정도 되는 작은 원형 들것도 있는데, 모델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수의 크기에 따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들것을 사용하려면 한 손으로 들것을 잡고 다른 손으로 바늘을 잡고 들것을 위아래로 움직여야 합니다. 하지만 비단 바구니를 사용하지 않고 자수 경험과 자수 및 직조 기술에만 의존하여 한 손에는 천을, 다른 손에는 바늘을 잡고 꽃을 자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주름 없이 매끄럽게.
외부 가공 자수에는 단색 실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자수 실과 천의 색상 대비가 적어 자수가 아름답고 우아해 보입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자수는 일반적으로 자수에 특별히 사용되는 실을 사용하는데, 흔히 '다채로운 자수실'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선은 하나의 색상을 기본 색상으로 사용하고 그 위에 다양한 전환 색상 음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 자수실은 진한 빨간색에서 시작하여 점차 연한 빨간색-분홍색-노란색-빨간색-흰색-빨간색으로 변하면서 다채로운 모양을 보여줍니다. 자수를 할 때 꽃이 피었을 때나 만개했을 때 꽃의 다양한 색상 변화에 따라 다양한 전환 색상의 자수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자수기법은 평자수, 실꿰기, 속을 비우기 등의 기법 외에 꽃 따기 기법을 활용하는 경우가 더 많다. 즉, 큰 꽃잎이나 가지에는 위쪽 바늘과 아래쪽 바늘의 중간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대각선 바늘로 고정하십시오. 이 기법의 목적은 자수의 주름을 방지하고 자수의 입체감을 높이는 것입니다. 수술은 일반적으로 명주실로 속을 비우고 일부는 작은 원으로 대체됩니다.
아플리케(Applique) 아플리케(Applique)는 자수를 바탕으로 제작된 민예품이다. 이 공예는 1980년대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여성들은 침대 커버, 베갯잇, 벽지, 재봉틀 커버, TV 커버, 세탁기 커버, 심지어 아동복에 꽃을 추가하여 이러한 생필품에 관심을 더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플리케 공예의 재료는 집에서 옷을 만들고 남은 작은 헝겊 중에서 밝은 색상을 선택하고 다양한 꽃 모양, 꽃잎, 나뭇잎 또는 다양하고 생기 넘치는 패턴을 잘라냅니다. 그리고 더. 그런 다음 패치할 꽃과 동일한 실을 사용하고 잠금 스티치 방법을 사용하여 꽃의 바깥 가장자리를 천 표면에 한 스티치씩 고정합니다. 패치 꽃이 더 큰 경우 바늘 부분을 가운데에 고정하거나 윤곽선을 그리거나 꽃의 중앙을 바느질하여 패치 꽃과 패치 천이 서로 일치하고 깔끔하게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아플리케는 레이아웃에 신경을 썼는데, 일부는 주로 중앙에 있고 네 모서리로 보완됩니다. 중앙에는 큰 꽃과 잎이 있고 네 모서리에는 작은 꽃이나 잎이 있으며 가장자리는 모두 같은 색의 실로 꿰매어 있으며 일부는 중앙의 꽃만 채우거나 서로 대조됩니다. 무늬.
꽃을 만들려면 특수바늘을 이용해 천에 다양한 꽃이나 글자를 잘라낸 뒤, 가위로 연결선을 잘라 잘라낸 모양을 만들어주면 술이 올라간 효과가 있다.
1970년대 초등학생들 사이에는 '모우 열풍'이 있었다. 당시 유행했던 녹색 군용 책가방(흔히 '군용 가방'으로 알려짐)에 밝은 빨간색 실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라'(마오쩌둥의 서예)라는 글자를 새겼습니다.
모우화바늘은 실을 꿰는 바늘구멍과 바늘끝이 같은 머리에 달려 있다는 점이 아주 특이해요.
꽃을 자르기 전에 먼저 자르고 싶은 꽃을 글자로 표시한 후, 푸른 호수 종이를 사용하여 꽃이 있는 위치에 문지릅니다. 그런 다음 대나무 바구니를 사용하여 조여서 편평하게 당기고 바늘과 실을 끈 다음 바늘 끝을 자르려는 꽃이나 단어를 향하게하여 바늘의 다른 쪽 끝을 잡고 바늘을 꺼냅니다. 바늘을 빼내고 다시 안으로 들어간 다음 위로 당겨 최대한 촘촘하게 자릅니다. 자른 후 가위를 이용해 윗뿌리를 잘라주세요.
슈가맨
1960년대와 1970년대 이전에는 민속 예술가들이 거리에 노점상을 차리고 즉석에서 설탕사탕을 파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예술가들은 사업을 유치하기 위해 종종 판매 카트에 나무 프레임을 삽입하는데, 나무 프레임에는 여러 개의 작은 구멍이 있고 그 위에 갈대 막대를 비즈니스 덮개로 삽입합니다.
당인아의 원료는 황쌀가루와 꿀로 시럽을 만든 후 흰 밀가루를 조금 넣고 작은 쇠솥에 넣고 약한 불로 데워준다. 항상 일정한 부드러움을 유지하기 위해 누군가가 사러 오면 작가는 먼저 고객의 요청에 따라 전분을 손에 담근 다음 냄비에서 설탕 시럽을 한 줌 꺼내서 넣습니다. 입술에 바르고 남은 설탕 시럽을 손으로 불어 넣으십시오. 설탕 조각상에 공기를 채우고 설탕이 묽어지고 풍화 될 때까지 빨리 불어서 갈대를 넣으십시오. 바닥에 붙이면 사탕 조각상이 날아갑니다. 아이들은 갈대를 손에 쥐고 감탄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설탕 인형을 연기하는 민속 예술가들은 모두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님이 원하는 것을 말하면 예술가는 단 10초 만에 사탕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설탕 인형의 전통적인 형태로는 '밥을 먹는 큰 수탉', '기름을 훔치는 작은 쥐', '박'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이들 예술가들은 대중들 사이에서 막연하게 볼 수 있으며, 대부분 유치원 입구나 사찰 박람회, 명절 등에서 공연과 판매를 하고 있다.
설탕 그림 그리기 거리에서 설탕 그림을 그려 생계를 유지하는 민속 예술가들이 종종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패턴이면 작가가 원하는 대로 그려주면 됩니다. 신화와 전설 속의 용과 봉황, 현실 속의 새와 짐승, 인물, 과일, 꽃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탕그레너의 원료는 흑설탕이다. 설탕 그림을 그릴 때에는 작은 냄비에 흑설탕에 물을 넣고 불에 끓여 설탕과 물이 완전히 녹고 설탕이 걸쭉한 액체가 될 때까지 물을 증발시킨 후 올려주시면 됩니다. 작은 난로를 넣고 약한 불로 데우세요. 고객이 구매하러 오면 먼저 슬레이트에 식용유를 바르고 구리 숟가락을 사용하여 냄비에서 설탕을 퍼 낸 다음 수십 초 내에 슬레이트에 설탕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갈대 막대를 사용하여 냄비에 설탕을 살짝 담근 다음 설탕 인형에 붙인 다음 뜨거운 설탕을 넣어 강화하세요. 이때 설탕 그림은 건조된 상태입니다. 작은 납작한 삽을 사용하여 사탕 그림의 특정 부분을 살짝 삽질하면 설탕 그림 전체가 석판에서 분리되어 즉석 식품 공예품이 됩니다.
작가는 이것으로 생계를 유지하면서 수년간 이 일을 해오며 그림 그리기와 설탕 끓이기 등의 경험을 쌓았다. 특히 설탕을 끓일 때 설탕을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물을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열을 얼마나 끓여야 하는지 등은 다 세월의 경험에 달려있습니다. 민속 예술가들의 훌륭하고 능숙한 예술적 기술을 보여줍니다.
종이 컷
종이 컷은 인기 있는 민속 공예입니다. 종이 공예 예술가들도 오랜 기간의 창작 활동을 통해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천진 종이 공예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그러나 천진의 종이 공예의 역사는 오래되지 않습니다. 청나라 광서 이전에는 이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시장에서 판매되는 종이 공예의 대부분은 왕과 종이 공예가들이 만든 것이었습니다. 허베이성 바오딩 출신의 리우(Liu). 그 당시 신년 축제나 사찰 박람회가 열릴 때마다 그들은 파란색 천 가방, 붉은 종이 몇 개, 가위 한 쌍을 들고 노점상을 차리고 그 자리에서 가위를 사용하여 다양한 문양을 잘라서 판매했습니다. 고객의 요청에 따라 원하는 것을 만듭니다. 이후 두 사람은 '금운자이', '의화자이'를 차례로 오픈했다. 그 이후로 종이 재단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가 생겼습니다. 독립형 "Thean Hou Temple Paper-cutting"도 수년 동안 Thean Hou Temple에서 판매되었으며 내용은 대부분 실용적입니다.
종이 공예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종이 공예 예술가들이 문을 여는 작업장과 상점이 점점 더 많아졌습니다. 시먼 외곽의 조각 작업장. 그들은 모두 상대적으로 두꺼운 조각품을 가지고 있으며 천진 근처의 마을과 마을과 진푸를 따라 있는 마을과 마을에서 판매합니다. Jinbaozhai Wang Jinfu의 작품만이 더 정교하며 종종 새로운 트릭과 유명한 부유한 가족을 방문합니다. 왕진푸는 꽃과 풀, 곤충을 자르는 데 능숙합니다. 그의 가장 좋아하는 제자 이덕원은 종이 공예를 기본으로 그림자 인형극과 채색화의 표현 방법을 흡수하는 데 중점을 두어 종이 자르기에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선, 명확하고 독특한 질감, 섬세하고 아름다운 묘사, 장면의 혼합을 부여했습니다. 그리고 장면, 생생하고 생생한 꽃과 새. 새로운 스타일과 독특한 예술적 특징.
천진 종이 공예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강남 종이 공예와 다를 뿐만 아니라, 단순하고 대담하며 거칠고 강력한 북쪽 종이 공예와도 다릅니다. 대신 균형 잡힌 문자와 선과 면 사이의 부드러운 전환으로 사실성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새해 그림, 도자기, 목각 및 기타 예술의 패턴 디자인 방법을 흡수하여 완전하고 풍부한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 현재 천진의 몇몇 예술가들이 전통적인 손으로 자르는 종이 공예를 유지하는 것을 제외하면 대다수의 종이 공예 예술가들은 민속 종이 공예에서 예술 창작 단계로 발전했습니다. 감상과 창조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르기가 필요하지 않고 조각을 사용하여 종이 컷을 만듭니다. 재단할 때도 예술의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예를 들어, 종이 공예가 Tong Huizhen은 다양한 민속 무용을 관찰한 기억에만 의존하여 그리거나 윤곽선을 그리지 않고 가위를 사용하여 정사각형 인치 종이에 우아하고 매력적인 춤 자세의 실루엣을 잘라낼 수 있습니다.
천진은 종이조각으로도 유명해요.
종이 조각은 종이 절단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옛날에는 훈제(훈연) 방식으로 초안을 만든 뒤 등유램프에 뒤집어서 초안을 떼어낸 뒤 흰색을 훈제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종이는 훈제된 채로 남았습니다. 흔적은 흑백으로 선명합니다. 종이 조각 시에는 먼저 훈제된 작품과 조각할 종이를 비틀고, 종이를 비틀어 주변을 고정한 후, 다양한 조각칼을 사용하여 작품의 검게 변한 부분을 제거하면 종이 작업이 완성됩니다. 요즘에는 스프레이 채색이나 손으로 문지르는 등 그림을 그리는 방법이 다양해졌습니다. 가장 발전된 방법은 복사기를 사용하여 원고를 집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문양 외에도 대부분의 종이 공예 예술가들은 고전 소설, 드라마, 신화 등을 기반으로 한 예술 작품을 만들고 일부는 최신 사회 뉴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창작 형태에는 단행본과 세트가 있습니다.
현재 Jixian, Baodi, Hebei District, Nankai District 및 기타 도시 지역에는 매우 활동적인 종이 자르기 전문가가 많이 있습니다. 천진은 또한 중국 종이 공예 협회라는 국가 조직을 설립했으며 국내외 회원이 300명이 넘습니다. 그들은 종종 종이 공예 작품 전시회와 대회를 조직합니다. 천진민속박물관은 또한 '천호궁 종이 공예'의 전통 기술을 복원하고 지속적으로 내용을 풍부하게 하며 특별 전시회 등을 개최하며 천진 종이 공예의 예술적 창작과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종이오리기는 용도에 따라 '창꽃', '돈걸이', '행복한 꽃', '쌀꽃', '바치는 꽃', 자수 '문양'으로 나눌 수 있다.
천진의 창살과 돈걸이 풍습에는 '스물아홉 개의 스티커'라는 말이 있습니다. 즉, 매년 음력 12월 29일에는 모든 가족이 생활을 장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방 안팎에 창살, 매달린 돈, 봄 대련, 문신, 축복 문자 등이 붙여져 있으며 그 중 "창살"과 "걸린 돈"은 민속 종이 자르기의 내용입니다. 창살과 돈걸이의 일반적인 내용은 "살찐 돼지 아치", "황금 말 새끼", "보물 분지", "부가 문을 부른다", "소년"과 같이 복을 구하고 부를 얻고 장수하는 의미를 반영합니다. 보물 따기', 손짓하기', '재물을 보물로', '돈나무', '황금 두꺼비 놀기', '상서로운 꽃과 식물', '집에 금옥' 등의 문양도 있으며 주로 몇 가지가 있습니다. 만자(卍字)와 둥근 동전, 상서로운 단어 "가문의 행복", "금옥" 및 기타 문양이 있습니다. "풀 하우스"는 문양으로 대신 사용되며 일부는 길조 문양으로 사용됩니다. 상서로운 말들. 오늘날에도 창살을 세우고 돈을 걸어 두는 풍습이 남아 있지만, 돈을 걸어 두는 방식은 대부분 말로 표현된다. "해마다 풍족하다", "재산이 풍부하다", "바라보며 행복하라", "만사 잘되리라", "사계절이 봄과 같다", "사계절이 평안하다", "금과 옥이 가득하다" 등 , "큰 재산", "사람과 부", "가정의 행복", "번영과 부",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등 물고기 자리 문양에 "복"이라는 단어를 새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풍요로움'; '너'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축복받은'이라는 뜻이다. 대신 한 단어에 네 글자를 쓰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행운과 행운을 의미한다. 종이로 자른 창문 장식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뚱뚱한 돼지 아치"입니다. 이 패턴은 종종 검정색, 빨간색, 노란색 및 기타 색상의 왁스 종이에 새겨진 오버레이 형태로 구현됩니다. 천진의 창살과 돈걸이는 형태가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삶을 향한 사람들의 염원을 충분히 반영하는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붉은색 종이로 자르고 새기는 새해를 맞이하는 축제의 색을 더해줍니다.
행복한 꽃 웨딩케이크에 '행복한 꽃'을 넣는 민속 풍습이 있다. 옛날에는 결혼식 전날 지참금을 주었습니다. 이때 사람들은 "행복한 꽃"("지참금 꽃"이라고도 함)을 많이 잘라서 각 지참금 물건에 붙여야 합니다. 그리고. 신부 방의 문, 창문, 가구에 행복한 꽃을 붙여야 합니다. 행복한 꽃의 패턴은 주로 '행복하다'라는 단어를 특징으로 하며 일부는 원앙과 나비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매화꽃 위로 올라가는 용, 봉황, 까치 등의 문양입니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이 관습을 따르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어떤 사람들은 새 집(예: 신부 방)의 벽에 크고 붉은색의 "용과 봉황 두 배의 행복"이라는 종이로 자른 행복한 꽃을 붙이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둥글고 일부는 타원형입니다. 신방에 예술적 감상 아이템을 더할 뿐만 아니라 "용봉이 상서로움을 준다"는 길한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문양 옛날 천진 사람들이 자수로 사용했던 '문양'은 종이로 자른 문양에서 나왔습니다. 이러한 패턴은 가정 용품에 널리 사용됩니다. 문 커튼, 커튼, 벽 덮개(일반적으로 "벽 울타리"로 알려짐), 베갯잇 등과 같은 일부는 어린이 꽃 가방, 호랑이 신발, 착용하는 "3인치 황금 연꽃" 자수 신발과 같은 의류에 사용됩니다. 노부인, 소녀들이 사용하는 머리 스카프. 손수건, 손수건, 깔창 등의 패턴은 모두 종이 컷 패턴, 자수의 청사진에 반영됩니다. 지공예문양에는 전통용, 봉황, 화조문과 복숭아꽃, 모란, 장미, 연꽃, 국화, 매화 등 사계절의 상서로운 꽃과 식물과 상서로운 문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비, 까치, 조롱박, 박쥐 등.
사람들은 흔히 '꽃 공양'이라고 알려진 상서로운 종이 컷 문양으로 식탁 위의 공물을 장식합니다. 일반적으로 "쌀꽃"으로 알려진 축복과 같은 생일 소원을 담은 종이 컷 패턴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