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샤후이화 아내의 노래와 남편의 음악

샤후이화 아내의 노래와 남편의 음악

어린 시절 애인: 일 때문에 인연이 깊다

업계에서는 상하이 유지순과 샤후이화의 '여자 노래 남편 놀이'가 베이징의 탕재신과 리와 같다는 평가도 있다. 보기 드문 시지 배밭의 사랑스러운 커플. 상하이 북경 오페라 극장이 지난 몇 년간 선보인 여러 놀라운 작품인 "조조와 양수", "정관의 대사건", "성룡의 청렴관"은 모두 부부와 샹 창롱 선생님이 공동 제작한 것입니다. 유지순 선생님은 샤휘화 선생님과의 친분에 대해 “제가 11~12살 때 아버지와 함께 장쑤 연극학원에서 피아노를 배웠고, 샤 선생님의 아버지는 연극대학교 교수였습니다. 상하이 연극학원에서 징후의 연극과 성악을 가르치고 있었고, 아버지는 종종 나를 샤의 집에 데려가서 공부하게 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유지순은 그 당시 둘 다 어려서 아무 감정도 없었다고 웃으며 말했다. 실제 접촉은 문화 대혁명 당시 상하이 북경 오페라 극장의 "지혜로 산을 취함"의 승무원이었습니다. 문화 혁명 이후 상하이 북경 오페라 극장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일부 전통극을 다시 상연하기 시작했고, 새로운 사극을 창작하고 편곡하기 시작했고, 두 사람은 그들의 작업으로 인해 더욱 긴밀하게 연결되었습니다.

손익을 떠나 함께 협력하여 고품질 제품 생산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확실히 '정관대행사'의 음악과 노래에 깊은 감동을 받을 것입니다. 극중 음악은 산시성 북부 민요를 결합하여 경극의 선율에 접목시켰으며, 가창 디자인 측면에서는 전통 선율을 현대 관객의 미적 취향에 더욱 부합하도록 개편하였습니다. 산시성 북부 민요 선택에 관해 유지순은 '진관 대행사'의 제작팀이 설립된 후 주요 창작진이 산시성 북부로 가서 민요를 수집했으며 마침내 산시성 북부 민요를 중국에 통합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북경 오페라 곡. '진관대사건'은 시안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극중 '삼천녀를 하렘에서 풀어주다'라는 주요 이야기에는 숯장수와 전 궁녀의 허구적인 사랑이 산재해 있다. 둘 사이의 관계는 산시성 북부의 민요를 통해 표현됩니다. 이 이야기는 위정과 이세민에게도 감동을 주었기 때문에 극에서도 위정과 이세민의 짧은 민요 듀엣을 편곡했다.

유지순은 '진관대행사'라는 주제가 전체 출연진에도 고스란히 반영됐다고 말했다. '정관대행사'에는 10명이 넘는 일류 배우, 감독, 작곡가 등 모든 아티스트가 한자리에 모인다. 오페라계에서 개인의 지위와 관심을 완전히 무시하고 단지 공연에만 집중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각계각층의 일류 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였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득실을 개의치 않을 뿐만 아니라, 작곡에 있어서도 원래는 작품을 수정하는 것을 매우 금기시했지만, 유지슌 자신은 그 자체였다. , Gao Yiming과 Gong Guotai는 이번에 공동 작업에 공백이 없었습니다. 같은 노래에 대해 세 사람이 각각 초안을 작성하여 연출팀에 제출했으며 결국 채택 된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버전이 채택된 후 모두가 수정하고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오페라 무대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이 드라마를 탄생시킨 것은 전체 출연진의 공동 노력이었습니다. Xia Huihua는 또한 상하이 북경 오페라 극장이 최근 몇 년 동안 이렇게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예술가들이 '역할'을 연기하지 않고 스스로 경쟁하는 나쁜 습관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경극배우들은 뭉쳐야 합니다. 전문용어대로 한 줌이 되어야 흩어질 수 없습니다. 모두가 극 전체에 힘을 쏟을 때 전체가 빛날 수 있습니다. 경극에 미래가 있다면 배우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샤후이화는 아픈데도 '진관대행사' 공연을 마친 후 상하이 북경 오페라극장의 신작 '성룡의 청렴한 관료들'에도 참여하는 등 협업 정신이 대단하다. 극중 그녀는 성창롱 씨를 보조하는 성룡의 아내 역을 맡았다. 그녀는 영화 전체에서 단 한 장면만 출연했고 성룡의 생각에만 등장했다. 무게감 있는 사람." 주연을 해서 연기를 하게 됐다."

덕목과 재능 모두: 사람을 평안하게 대하는 것

인터뷰에서 기자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헌신과 평안이었다. 이 두 아티스트 중 . You Jishun의 Jinghu와 베이징의 Yan Shouping은 모두 업계의 리더이며 "남쪽의 Yan, 북쪽의 Yan"이라고 불립니다. 기자들이 이 제목을 거론하자 유지슌은 업계 관계자와 연극팬들이 자신에게 준 영광이라며 겸손하게 말하며 할 말이 없었다. You Jishun 자신은 화려한 연주를 좋아하지 않지만 단순한 표현 방식을 선호합니다. “어쩌면 다른 토양, 토양 및 문화적 배경이 다른 연주 스타일을 가져오는 것 같습니다. Yan Shouping의 연주는 북부의 지배적인 스타일이지만 저는 Yu Xiuli Huacai가 지불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유지순은 연주와 작곡 외에도 50개 이상의 반주 테이프를 녹음했는데, 이는 오페라 팬들이 온라인에서 반주 테이프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반주 테이프를 녹음한 원래 의도는 경극을 대중화하는 것이었습니다.

유지순은 상창롱씨와 오랫동안 협력해 왔다. 두 사람은 상창롱씨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내가 할 때마다 칭찬하지 않을 수 없다. 뭔가 잘못하면 Xia Huihua 선생님이 나에게 "Shang 씨를보세요"라고 말씀하시면 즉시 진정됩니다. Shang 씨는 그의 개인적인 연기에만 관심을 두지 않는 유일한 배우입니다. 배우가 즉석에서 노래를 부르고, 문제가 발견되면 바로잡아준다.

하회화는 상하이 북경 오페라극장 매류 교장 청의 역을 맡아 '진관대사'에서 역사상 유명하고 고결한 창순황후 역을 맡았다. 정관사건'은 유명한 왕이자 덕신인 위정이 감히 항의하자 이세민이 이를 받아들여 '시녀 삼천을 풀어준다'는 큰 사건으로 이어졌다. 리세민이 충고를 듣지 않고 그 자리에서 화를 내는 경우도 있었다. 창순왕후는 온유하고 덕망 있는 방법으로 그를 설득했고, 그로 인해 분노가 가라앉고 군주와 밤늦게 긴 대화를 나누게 됐다. “이 캐릭터를 연기하고 나니 마음이 활짝 열려 있고 관대해졌음을 느꼈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됐어요.” 늘 개인의 득실에 집중하기보다는 타인과 전체적인 상황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게 됐다. "이것이 이 드라마에서 샤후이화가 연기를 통해 얻은 가장 큰 이득 중 하나입니다. 많은 배우들이 캐릭터를 연기하지 않고 평생을 업계에서 연기에만 보낸다는 사실에 대해 샤후이화는 결국 배우들이 추구하는 것은 문화라고 말했습니다. , "오페라 배우들은 문화가 아닌 노래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육성이지만 실제로 역사책을 읽고 고전을 읽는 것은 사람에게 미묘한 영향을 미칩니다. 대본을 집어들 때 이러한 일상의 축적은 캐릭터를 더 잘 이해하고 스크립트. ”

샤후이화는 '정관대행사'에서 맡은 배역이 많지 않았고, 제작진의 리허설 첫날부터 건강이 좋지 않아 자전거를 타다가 넘어져 고생했다. 유지슌은 두 번째 베이징 공연 전 '혈뇨'가 있었는데, 이번에 광저우에 왔는데 유방암 수술을 받은 지 얼마 안 됐다고 말했다. 그녀가 아프자 그룹은 B를 주선했습니다. 역할을 맡은 젊은 배우인 Li Guojing은 필요하다면 그녀를 대신할 준비가 되어 있었지만 그녀가 광저우 관객을 위해 공연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Xia Huihua는 여전히 혼자 공연을 고집했습니다." 이것이 우리 업계의 룰이고 우리는 관객들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기존 규정에 따르면 포스터에 이름이 적힌 뒤 관객들이 티켓을 구매하면 몸이 아파도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고, 노래를 마친 뒤 병원에 가야 했다. "그녀가 두 번째 베이징 공연을 했을 때, 구급차는 실제로 극장 밖에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그녀는 무대에서 내려 곧바로 병원으로 갔습니다.

의외로 광저우 대학생들은 경극을 너무 좋아합니다< /p >

'정관대행사' 제작진이 광저우에 도착해 가장 먼저 한 일은 기자간담회가 아닌 대학가로 들어가 대학생 공연예술인들과 소통하는 것이었다. 대학생들에게 경극에 대한 상식을 가르쳤고, 그 자리에서 시연공연이 펼쳐졌다. 작은 강당에 7~800명의 대학생들이 와서 이렇게 좋은 반응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홍등 이야기'와 학생들을 위한 아카펠라 '소산치지에' 샤후이화는 "경극 상식을 가르치자마자 우리가 묻는 모든 질문에 답해줬다"고 기뻐했다. 제가 '홍등 이야기'를 부른 후 몇몇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무대에 올라 자신의 노래 실력을 표현했고, 몇몇 학생들은 간단한 동작을 할 줄도 알았습니다. 이는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일이었습니다. 경극은 북방오페라인데 여기 학생들이 안 받아들일 줄 알았는데 이렇게 인기가 많을 줄은 몰랐어요. "유지순과 샤후이화는 모두 경극인으로서 경극이 젊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젊은이들이 고전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그들의 기대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경극이 젊은 관객들 사이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이 트고 열매를 맺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술과 사람의 관계는 사실 사람의 관계와도 같습니다. 한번 접하고 알아가면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광저우의 대학생들에게서 우리는 경극을 관람하는 젊은 관객들을 봅니다. 샤휘화 선생님은 감동적으로 말씀하셨다.

광주 청중의 열정에 대해 이야기할 때 유지순도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광저우 청중은 자질과 교양이 좋고, 실력도 상당하다”고 말했다. 특히 대학생들과의 교류는 광저우에 경극 팬이 너무 많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음 번에는 "부패하지 않는 공무원"을 데려오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