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축제 문제
전통 축제 문제
"짐승은 일년 내내 바다 깊은 곳에 산다. 섣달 그믐 날이면 해변에 올라와 가축을 잡아먹고 사람을 해친다. 그래서 섣달 그믐 날이면 마을 사람들과 남녀 노소를 데리고 바다로 도망간다. "Nian"의 피해를 피하기 위해 산.
올해 설날, 코끼리 친척들은 모두 짐을 싸고 산으로 도망가느라 바빴다. 이때 마을 동쪽 끝에서 백발의 노인이 다가와 말했다. 그 노파는 그 사람을 자기 집에 하룻밤만 머물게만 하면 그 사람이 '해' 짐승을 쫓아낼 수 있다고 하더군요. 모두가 그것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노파는 그에게 산에 올라가서 도망가라고 권유했습니다. 노인은 계속 머물기를 고집했지만, 모두가 그를 설득할 수 없음을 보고 모두 산에 올라 도망갔습니다.
예년처럼 '니안' 짐승이 마을에 침입해 난리를 피우려고 할 때, 갑자기 백발 노인의 요란한 폭죽 소리가 들렸다. '니안' 짐승은 몸을 떨었다. 온통 더 이상 감히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Nian"짐승은 빨간색, 불 및 폭발을 가장 두려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때 문이 활짝 열렸고, 마당에서 빨간 옷을 입은 노인이 크게 웃고 있는 것이 보였다. "니안" 짐승은 겁에 질려 도망쳤다.
다음 날 사람들이 산에서 마을로 왔을 때 마을이 안전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백발의 노인이 모두가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 준 신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니안" 짐승. 사람들은 또한 백발의 노인이 "니안" 짐승을 쫓아내기 위한 세 가지 마법 무기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이후로 매년 설날이면 집집마다 빨간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며 새해를 기다렸습니다. 이 풍습은 점점 더 널리 퍼져 중국인의 가장 엄숙한 전통 명절인 '새해'가 되었습니다.
등불제 전설
한나라 황제 유방이 죽은 뒤 여황후의 아들인 유영이 혜제(惠皇)로 즉위했다. 한나라. 회 황제는 천성적으로 약하고 우유부단했으며, 그의 권력은 점차 여황후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한나라 회제(惠帝)가 병으로 죽은 후 여황후(魯后后)가 국정을 이어받아 유씨(劉氏)를 여씨(劉氏)로 삼아 궁중의 고관들과 유씨(劉氏)들은 크게 분개했으나 모두 두려워했다. 루 황후의 잔인 함과 감히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루황후가 병으로 세상을 떠난 후, 루들 모두가 상처받고 소외될까봐 불안하고 걱정했다. 그래서 그들은 유씨 가문을 완전히 장악하기 위해 비밀리에 육록 장군의 집에 모여 반란을 모의했습니다.
이 문제는 유 가문의 제왕 유낭의 귀에 들어갔습니다. 유낭은 유씨를 보호하기 위해 군대를 일으켜 주루를 공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베테랑 Zhou Bo와 Chen Ping은 Lu Lu를 제거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Zhu Lu Rebellion"은 마침내 완전히 진압되었습니다.
난이 끝난 후 대신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횡을 도와 왕위에 오르고 한문제가 되었다. 원제(文帝)는 평화와 번영이 어렵게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여 '주록의 난'을 진압한 음력 1월 15일을 백성과 함께 즐기는 날로 정했다. 수도에 있는 집에서는 축하하기 위해 조명과 색상을 밝혔습니다. 그 이후로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라는 인기 있는 민속 축제가 되었습니다.
청명절 전설
춘추시대, 진나라 왕자 중아는 박해를 피해 해외로 망명했다. 황량한 곳에서 피곤하고 배고파서 더 이상 일어서지 못했습니다. 장관은 오랫동안 찾았으나 먹을 것이 없었습니다. 모두가 극도로 불안해했을 때, Jie Zitui 장관은 조용한 곳으로 가서 자신의 허벅지에서 고기 한 조각을 잘라내고 국물 한 그릇을 요리하고 점차 회복했습니다. Chong'er는 Jie Zitui의 다리에 의해 고기가 잘린 것을 발견하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19년 후 종아가 왕이 되었는데, 역사상 진나라 문공이었다. 문공은 즉위한 후 자신과 함께 유배된 관리들에게 큰 보상을 주었지만 걸자추를 잊어버렸다. 많은 사람들이 Jie Zitui에 대해 불평하고 왕에게 보상을 구하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러나 Jie Zitui는 공덕과 보상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경멸했습니다. 그는 짐을 싸서 조용히 면산으로 가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진문공은 너무 부끄러워서 사람들을 데리고 직접 해자추를 초대했지만, 해자추는 이미 집을 떠나 면산으로 갔다. Mianshan Mountain에는 높은 산, 위험한 도로 및 울창한 나무가 있습니다. 두 사람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누군가 Mianshan Mountain을 Jie Zitui를 몰아 내기 위해 계획을 세웠습니다. 불은 면산 전역을 휩쓸었지만 제쯔이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화재가 진 후 사람들은 늙은 어머니를 안고 있던 제쯔이가 오래된 버드나무 아래에 앉아 죽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진문공은 이를 보고 눈물을 참지 못했다. 장례 과정에서 나무 구멍에서 혈서(血書)가 발견되었는데, 거기에는 "나는 왕에게 충성을 다하기 위해 살을 베었습니다. 제 주께서 항상 결백하시기를 바랍니다."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 진 문공은 이날을 찬 음식 축제로 지정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듬해 진 문공은 신하들을 이끌고 산에 올라 경의를 표했고 늙은 버드나무에 그는 오래된 버드나무에 '청명 버드나무'라는 이름을 붙이고 차가운 음식 축제 다음날이 청명절이 될 것이라고 세상에 알렸습니다.
용선 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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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추시대에는 초나라와 진나라가 패권을 다투고 있었다. 시인 굴원은 초왕의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상관인 진상이 이끄는 보수세력은 굴원의 사상을 반대했다. 그는 계속해서 초회왕의 영향을 받았고, 다른 사람들 앞에서 굴원을 비방한 후, 큰 야망을 품은 굴원을 점차로 소외시켰고, 억제할 수 없는 우울함과 분노를 느꼈습니다. <이사오>, <천향> 등 불멸의 시를 썼습니다.
기원전 229년, 진은 초나라의 8개 성을 점령한 후, 사신을 보내 초회왕을 진으로 초대하여 굴원과 평화 협상을 했습니다. 진왕의 음모를 간파하고 목숨을 걸고 궁궐에 가서 자신의 이익을 주장했지만, 굴원은 듣지 않았을 뿐 아니라 초회왕도 예정대로 회의에 참석하여 감옥에 갇혔습니다. 진나라에 도착한 초회왕은 3년 뒤에 진나라에서 죽고 얼마 지나지 않아 진왕이 군사를 보내 초나라를 공격했다. 진군이 영성을 함락시켰고, 굴원은 초나라의 회왕이 죽고 영성이 밀라강의 급류에 쳐들어갔다는 나쁜 소식을 들었다.
강 위의 어부들과 해변의 사람들은 굴원이 강에 투신 자살했다는 소식을 듣고 차례로 강으로 와서 굴원의 것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들은 쌀만두와 계란을 가져와 강에 던져 용과 수중 동물을 기절시키고 취 위안 박사의 몸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했습니다.
이후 매년 5월 초, 굴원이 강에 몸을 던져 순교한 날, 초나라 사람들은 강에 가서 용선을 젓고 만두를 던지며 추모했다. 위대한 애국시인 단오절의 풍습은 이렇게 전해졌습니다.
중국 발렌타인의 전설
옛날에 형, 형수와 함께 사는 고아가 있었는데 그는 똑똑하고 부지런했지만 그의 여동생은 형수였다. -시어머니는 여전히 그를 싫어하여 양동이가 밝아질 때까지 그를 산으로 데려가서 모두가 그를 견우라고 불렀습니다. 법은 그에게 작은 집과 늙은 소 한 마리만 주었습니다. 그때부터 견우치기는 낮에는 소를 몰고 장작을 다지고, 밤에는 늙은 소와 함께 폐방에서 잠을 잤다.
어느 날 소치기는 아름다운 산과 푸른 물이 있고 새들이 지저귀고 꽃향기가 나는 낯선 숲으로 소떼를 몰고 갔습니다. 견우치기는 상서로운 구름을 타고 강 풀밭에 내려앉은 아홉 명의 선녀를 보고, 화려한 옷을 벗고 가장 어리고 아름다운 강물에 뛰어들었습니다. Ke는 매료되었고 늙은 소는 갑자기 말했습니다. "그녀는 하늘의 직공 소녀입니다. 당신이 화려한 옷을 벗기면 그녀는 당신의 아내가 될 것입니다. 견우 치는 조용히 나무를 따라 걸으며 조용히 가져갔습니다." 화려한 네온 옷. 정오가 가까워지자 다른 선녀들은 화려한 옷을 입고 상서로운 구름을 타고 떠나갔습니다. 화려한 옷을 찾지 못한 직공소녀만 남았다. 이때 견우가 나무 뒤에서 나와서 직녀에게 아내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는데, 직녀는 견우가 정직하고 근면하며 강인한 것을 보고 수줍게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견우와 직녀가 결혼한 뒤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옷감을 짜며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게 됐다. 2년 후, 위버 소녀는 남자아이와 남자아이를 낳았습니다. 그러나 천황은 베틀 소녀가 인간과 결혼한다는 소식을 듣고 분노했습니다. 음력 7월 7일, 태후는 천군과 천군을 이끌고 베틀 소녀를 잡으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들을 천국으로 쫓아냈습니다. 태후는 그가 따라온 것을 보고 금비녀를 뽑아 견우의 발 아래에 요동치는 은하수를 나타내었다.
상심한 직녀와 아이들을 돌보는 견우, 하나는 강 동쪽에, 다른 하나는 강 서쪽에 있었는데,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며 까치들은 감동했다. 그 순간, 수많은 까치들이 천하강으로 날아와 까치 다리를 세웠고, 견우와 직녀는 마침내 까치 다리에서 만났고, 태후는 어쩔 수 없이 이를 허락했습니다. 견우와 직녀는 매년 7월 7일에 한 번씩 다리에서 만납니다.
중추절 전설
전설에 따르면, 옛날 하늘에 열 개의 태양이 나타나 땅을 태워 연기가 나고 바닷물이 말랐다고 한다 이로 인해 사람들이 더 이상 살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호우이(Hou Yi)라는 영웅은 곤륜산(Kunlun Mountains) 꼭대기에 올라가 마법의 힘을 발휘하여 마법의 활을 뽑아 단숨에 태양 9개를 더 내려 사람들을 불과 물로부터 구했습니다. 곧 Hou Yi는 Chang'e라는 아름다운 아내와 결혼했습니다.
어느 날 후이는 깨달음을 구하러 곤륜산에 갔다. 우연히 지나가던 태후를 만나 아내를 버리기가 싫어졌다. 수집을 위해 Chang'e에게 비약을 제공합니다.
이 사건은 Hou Yi가 나간 후 Chang'e에게 비약을 넘겨달라고 위협했습니다. Chang'e는 자신이 Peng Meng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결정적인 순간에 재빠른 결정을 내렸고, 약을 단번에 삼켰습니다. 항아가 약을 삼킨 후, 그녀의 몸은 즉시 땅에서 떨어져 하늘로 날아갔습니다. 항아는 남편을 걱정했기 때문에 인간 세계와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불멸자가 되었습니다.
후이가 돌아온 후 하녀들은 울며 모든 것을 말했다. 슬픔에 잠긴 후이는 밤하늘을 올려다보며 사랑하는 아내의 이름을 불렀다. 이때 그녀는 오늘 밤의 달이 유난히 둥글고 밝으며, 흔들리는 모습이 정확히 보이는 것을 보고 놀랐다. 창어처럼. Hou Yi는 서둘러 백성들에게 향상을 놓고 항아가 가장 좋아하는 과자와 신선한 과일을 얹고 멀리서 달 궁전에 있는 항아에게 제사를 드리라고 명령했습니다. 서민들은 항아가 달로 날아가서 불멸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달 아래에 차례대로 향판을 놓고 마음씨 착한 장구에게 행운과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이때부터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중구절 전설
동한시대 여하강에는 역귀가 나타날 때마다 집집마다 사람들이 병들었고, 이 지역 사람들은 매일같이 전염병으로 인해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역병이 헝징의 부모를 앗아갔고, 그는 거의 죽을 뻔했다. 형징은 병에서 회복된 후 아내와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선인을 방문하여 사람들을 위해 기술을 배우고 역병을 퇴치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형징은 명산과 높은 땅을 방문했고, 마침내 동쪽에서 가장 오래된 산 중 하나에 무한한 힘을 가진 불멸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학의 인도 아래 불멸자는 마침내 형징을 데려갔습니다. 검술로 악마를 토벌하는 형징은 그에게 악마를 죽이는 검도 선물로 주었다. Hengjing은 음식과 잠을 잊고 열심히 연습하여 마침내 무술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날 불멸자는 형징을 불러 "내일 9월 9일 역병귀신이 다시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너는 기술을 배웠으니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선인은 행징에게 선물을 주었다. 징은 행징에게 층층나무 잎 한 갑과 국화주 한 잔, 악귀를 쫓는 방법에 대한 비법을 주고 행징에게 학을 타고 집으로 돌아갈 것을 부탁했다.
항징은 고향에 돌아와 설날 아홉째 날 아침 신선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인도한 뒤 각자에게 떡 한 조각을 주었다. 층층나무 잎과 국화주 한 잔. 정오가 되자 이상한 소리가 몇 번 울리고 역병 귀신이 여하강에서 뛰쳐나오는데, 역병 귀신이 산기슭으로 달려가는 것과 동시에 층층나무와 국화 술의 이상한 향기가 터져 나왔습니다. 역병이 갑자기 멈췄고, 형징은 갑자기 역병을 물리치는 검을 들고 산을 쫓아 내려갔고, 그 칼에 닿자마자 역병을 피하려고 높은 곳에 올라가는 풍습이 생겼다. 9월 9일은 해마다 이어져 왔습니다.
배고픈 귀신 축제
7월 15일에 열리는 배고픈 귀신 축제는 귀신 축제로도 알려져 있다.
사실 음력 7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 지옥문이 열려있습니다. 민속에서는 이 기간 동안 지하 세계를 떠도는 외로운 영혼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배고픈 귀신 축제는 중국인들이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날이다. 매년 배고픈 귀신 축제 기간 동안 퍼듀 숭배의 성대한 모임이 많이 열린다.
이번 유령축제는 중국의 여러 축제 가운데 규모도 가장 크고 가격도 가장 비싸다.
배귀축제는 불교의 '오래된 축제'이기도 하다. 위란절과 관련해 사람들 사이에는 목련이 어머니를 구했다는 이야기가 늘 있었다. 즉, 목련의 어머니 유청지에(劉慶治)가 지옥으로 보내졌다는 것이다.
무련은 자신의 신통력을 이용해 어머니가 악귀계에 떨어진 것을 목격했다. 그녀는 배는 크고 목은 작아서 밥도 못 먹게 됐다. 이를 본 그는 어머니에게 쌀을 가져다 주었으나, 쌀이 입에 들어가는 순간 타서 재가 되었습니다.
목련은 몹시 안타까워 석가모니에게 자신을 구해 달라고 부탁했다. 석가모니는 그에게 어머니의 죄가 너무 심각하므로 어머니가 거꾸로 매달린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여러 가지 진미가 담긴 대야를 사용하여 비구들에게 바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침내 어머니가 거꾸로 매달리는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왔다. 그러므로 후손들은 매년 음력 7월 15일에 울람바나 항아리를 부처님과 승가에게 바쳐 부모님께 길러주신 은혜에 보답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달부터 중국 공동체는 기도를 시작하며, 일부 장소에서는 푸두 기도회가 열릴 예정이다. 봉 축제는 음력 설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중국 축제입니다.
7월 유령축제 기간에는 거리나 사찰 등 열린 공간에 예배를 위해 제단을 세우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더 큰 희생은 유령왕을 숭배할 것입니다. 귀왕은 푸두왕(Pudu King)이라고도 불리며 관음보살의 화신이라고 전해진다.
지역마다 예배 방식이 다릅니다. 개인예배는 개인의 집에서 드리는 예배입니다. Jiepu는 예배할 날을 개인이 선택하는 날입니다. 시푸는 시장을 주체로 하는 대규모 푸두이다.
7월 30일, 지옥의 문에서 한 달 간의 중원 기간이 끝났다.
티베트 목욕 축제
늦여름이나 초가을 매일 밤 라싸 남동쪽 하늘에 매우 밝은 별이 나타납니다. 이때 티베트 사람들은 연례 목욕 축제를 시작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별은 7일 동안만 나타난다고 합니다. 왜 사람들은 별이 나타나는 7일 밤을 입욕제라고 부르나요? 옛날에 초원에 유명한 의사가 있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위타운단공부였습니다. 그의 의술은 매우 훌륭하고 어렵고 복잡한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티베트의 트리송 데첸(Trisong Detsen)왕은 그에게 티베트 왕과 그의 후궁의 질병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황실의사가 되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위타는 궁궐에 들어간 후에도 여전히 초원 위의 사람들을 잊을 수 없었다. 그는 종종 시간을 내서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할 약을 모으러 나갔습니다. 어느 해, 끔찍한 역병이 퍼졌습니다. 많은 목동들이 침대에 누워 있었고 일부는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때 위타는 광활한 초원을 달리며 아픈 목동 가족들을 치료하고 있었습니다. 눈 덮인 산과 오래된 숲에서 각종 약을 모았는데, 먹으면 누구든 좋아지곤 했다. 죽음의 문턱에 있던 환자들이 건강을 회복한 경우가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위타 박사의 이름은 초원 곳곳에 퍼져 있고, 사람들은 그를 의술왕이라 부른다. 불행하게도 Uto 박사님은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가 죽은 뒤 또 다른 끔찍한 역병이 초원을 덮쳤는데, 이는 이전 역병보다 더 심각해 많은 사람들이 죽었습니다. 죽어가는 목자들은 어쩔 수 없이 땅에 무릎을 꿇고 하늘에 축복을 빌었습니다. 어느 날, 병에 걸려 죽을 뻔한 한 여인이 갑자기 꿈을 꾸었습니다. 꿈에서 우타박사는 그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일 밤 남동쪽 하늘에 밝은 별이 나타나면, 당신은 지취강에서 목욕을 하면 병이 나을 것입니다." 물론 여자가 지취강에서 목욕을 한 후 병이 즉시 사라졌습니다. 누렇고 마른 환자가 목욕을 하고 나면 얼굴이 붉어지고 건강한 사람으로 변했습니다. 이 소식이 퍼지자 환자들은 모두 목욕하러 강으로 모여들었다. 목욕을 한 환자들은 모두 질병이 치료되고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사람들은 이 이상한 별이 유토 박사에 의해 변형되었다고 말합니다. 하늘에서 위타박사는 초원 사람들이 다시 역병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인간 세상에 와서 사람들을 치료할 수 없어서 별이 되어 별빛을 이용해 강물을 약으로 바꾸었습니다. , 사람들이 강물에 목욕할 수 있게 하여 질병을 제거합니다. 천황이 위투오에게 7일만을 주었기 때문에 별은 7일 동안만 나타났다. 그 이후로 티베트 사람들은 이 7일을 목욕 축제로 지정하여 매년 이맘때면 전국 각지의 목동들이 목욕을 하러 갑니다. 목욕을 하면 사람이 건강해지고 행복해지며 질병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대물튀김축제의 유래
옛날 옛적에 마력을 지닌 흉포한 마왕이 있었는데, 그것은 부러지지도 않고 칼로도 자르지 못한다. , 창으로는 뚫을 수 없고, 활과 화살로는 쏠 수 없습니다. 그는 엄청난 능력을 갖고 있고, 교만하고 오만하며, 하루 종일 권세를 부리고 악을 행하고 있습니다. 당시 하늘에는 16층이 있었고 그는 그 중 하나의 지배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백성을 억압하고 약탈하며 온갖 악을 행했습니다. 그에게는 이미 여섯 명의 아름다운 아내가 있지만, 어느 집에나 아름다운 딸이 있다면 그는 그녀를 아내로 맞이할 것입니다. 어느 날, 그는 자신의 여섯 아내보다 더 아름다운 난종부(Nan Zongbu)라는 인간 공주를 보고 그녀를 빼앗아 일곱 번째 아내로 삼았습니다. 어느 해 6월, 인간계의 설날이었습니다. 마왕은 새해를 맞이하여 만두를 축하하고 마왕과 장군들을 초대하여 궁궐에서 술을 마시고 즐겼습니다. 세 잔을 마신 뒤 손님과 주인 모두 이미 취한 상태였다. 남종부는 기회를 이용하여 마왕을 칭찬했습니다. "귀한 왕이시여, 당신은 무한한 힘과 고귀한 덕을 가지셨고 당신의 위엄으로 천국과 지옥과 인간 세계를 정복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은 삼계의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
이 말을 들은 마왕은 매우 자랑스러워하며 잠시 고민하다가 사랑하는 아내를 향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정말로 삼계를 정복할 수 있고, 나의 약점은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자 난종부가 물었다: "왕께서 이렇게 마법의 힘을 가지고 계시는데 어떻게 약점이 있을 수 있습니까? 마귀는 낮은 목소리로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누군가 내 머리카락을 잡아채고 목을 졸라버릴까 두렵습니다. 이로 인해 내 몸이 분리될 것입니다. 나를 지켜보십시오." 남종부는 놀란 척하며 물었다: "삼국을 제패할 수 있는 왕이 어떻게 머리카락을 두려워할 수 있습니까? 악마는 다시 속삭였습니다. "머리카락이 작더라도 머리털이 목을 부러뜨려 살아남지 못할 것입니다." " 이 말을 들은 남종부는 몰래 마음을 정하여 잔치가 끝날 때까지 마귀에게 술을 계속 붓고 마귀가 잠자리에 들도록 도우며 잠들었습니다. 이때 그녀는 조심스럽게 마귀의 머리카락을 뽑았습니다. 악마가 잠에서 깨어났을 때 악마의 목을 졸랐고, 그의 머리는 즉시 땅에 떨어졌고, 그의 머리에 있는 피 한 방울은 불 덩어리로 변해 빠르게 타오르며 세상으로 빠르게 퍼졌습니다. 그러자 땅에 있던 불이 꺼졌습니다. 그러나 그가 머리를 숙이자마자 불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여섯 명의 아내도 와서 번갈아가며 악마의 머리를 붙잡았습니다. 나중에 난종부가 세상으로 돌아왔지만 여전히 피를 흘리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녀에게 물을 부어 피를 씻어냈고, 난종부는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각자에게 물을 뿌려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매년 새해가 되면 몸에 묻은 흙을 깨끗한 물로 씻어내고, 상서로운 새해를 맞이합니다.
돌숲 횃불전설
매년. 음력 6월 24일은 이족의 전통 명절인 횃불절입니다.
밤이 되면 석림에서 디수이까지, 구이산에서 구이산까지 수많은 행사가 열립니다. 횃불이 밤하늘을 밝히고 사람들의 웃는 얼굴이 열정적인 노래와 힘찬 삼현의 소리가 얽혀 마을은 축제의 기쁨에 휩싸인다… "
옛날 높은 산 위에 성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 성에는 쥐 눈과 빗자루를 가지고 태어난 기사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 기사는 은빛 잉어 입과 뾰족한 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그리고 검은 곰보로 뒤덮인 마른 얼굴. 사람들은 그를 "검은 악신"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검은 악신은 많은 악한 무리를 유지하고 이족을 잔인하게 통치하고 착취했습니다. 교활한 이름을 지어 과도한 세금을 부과했다. 아이를 낳으면 인당 세금을 내야 하고, 산에 사냥하러 가면 산세를 내야 하고, 강에 가면 지대를 내야 했다. 물고기를 잡아야 했고, 어업의 기부금을 모아야 했고... ...이 검은 악신의 잔혹한 지배에 저항하기 위해 사람들은 정말 숨이 막힐 지경이었습니다. 그러나 족장의 반란이 일어났습니다.
17일부터 투시성을 능가할 방법을 생각해낸 똑똑하고 유능한 목동이 있었다. 음력 9월이 되자 각 집의 양들은 마구간에 가둬두고 매일 물 한 방울도 주지 않고 7일 밤낮을 굶겨야 했다. 모두는 마체테와 도끼를 갈고 횃불을 염소의 뿔에 묶은 뒤 6월 24일 밤에 반란을 일으키기로 합의했습니다. 아직 달이 뜨지 않은 이 밤, 산림에는 바람이 잔잔하게 불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일어 났을 때 소의 뿔 소리 만 들었고 첫 번째 "횃불 어머니"를 신호로 삼았습니다. 이때 반군은 즉시 양 마구간 문을 열고 묶인 수천 개의 횃불을 밝혔습니다.
수많은 양들은 이미 배가 고파서 불 옆에서 나뭇잎과 풀을 먹기 위해 산으로 달려갔습니다. 자카는 반란을 일으키는 사람들을 이끌고 용감하게 그들을 죽이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성에 가까워지자 북소리와 함성이 하늘을 뒤흔들었습니다. 흑마신은 서둘러 성에 올라와 보니 산과 들 모두가 불바다로 변해 있었다. 사람들이 사방에서 성을 둘러싸고 성문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검은 악신이 신하들과 깡패들에게 성문을 지키라고 명령하는 동안 그는 조용히 구멍에 들어가 탈출을 준비했습니다. 이때 다양한 반란군이 성을 뚫고 들어와 들이닥쳤다. 여기저기 찾아보았지만 족장 흑사신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후 자카는 청지기를 붙잡아 심문했다. 죽음이 두려웠던 청지기는 땅에 무릎을 꿇고 절하며 목숨을 구걸했고, 곧바로 자카 일행을 족장이 숨어 있는 동굴로 데려갔다.
자카는 집사에게 먼저 동굴로 내려가서 흑사신에게 나와서 항복해달라고 부탁했다. 평소 여우와 호랑이처럼 행동하던 집사는 겁이 나서 항복하지 않았다. 감히 동굴로 내려가 보세요. 그는 갑자기 땅바닥에 쓰러져 일어나지 못했다. 모두가 주위를 둘러보고 있을 때 갑자기 구멍에서 단검이 튀어나오더니 차가운 빛이 번쩍이며 단검이 땅에 떨어졌습니다. 자카는 오랫동안 경비를 서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흑마신이 쉽게 항복하지 않고 죽을 때까지 싸울 것이라고 예상한 터라, 단검이 동굴 밖으로 튀어나오는 순간, 자카는 눈을 돌려 휘둘렀다. 단검을 쓰러뜨리는 마체테!
자카와 모두는 흑마신이 죽을 수 없다는 것을 보고 그를 횃불로 불태워 죽이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명령에 따라 즉시 수만 개의 횃불이 동굴 주변의 언덕에 쌓였고, 맹렬한 불은 한순간에 땅을 붉게 물들였고, 악행을 저지른 족장 헤이샤는 이렇게 묻혔습니다. 횃불. 폭정에 맞선 투쟁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6월 24일을 '횃불축제'로 지정했습니다.
동린왕 축제
우리나라의 많은 지역에서는 단오절을 기념하고 5월 5일에 고대 애국 시인 굴원을 기리기 위해 만두를 먹습니다.
그러나 예외가 있다. 귀저우성 징핑현 자이무 지역의 동족 일가는 6월 1일 현지 동농민봉기의 지도자인 임왕을 기리기 위해 만두를 먹는다. 축제 기간 동안 마을 어머니는 보통 크기의 쌀만두를 만들 뿐만 아니라, 큰 그릇만큼 두껍고 길이가 2피트가 넘는 큰 쌀만두도 만듭니다. 전설에 따르면 임왕은 군대를 이끌고 싸울 때 쌀만두를 건조식품으로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쌀만두를 길고 큰 자루에 포장했다고 합니다.
임관왕의 이름은 자이무 마을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조상은 원래 리핑에 살았고, 그의 아버지 임랑은 면왕의 반란에 참여했다. 장교와 병사들의 박해를 받아 리핑에서 구저우의 랑둥으로 가는 길을 따라 청산 경계를 통과하고 팔도수를 건너 현재 거주지로 이사했다. 당시 포동 지역에는 사람이 살지 않았고, 이후 많은 동족들이 이곳으로 이주해 왔다. 이 방책은 가장 먼저 만들어졌기 때문에 주변 방책들에서는 방책의 어머니라 불렸다.
린 왕(Lin Wang)은 할아버지의 아들(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태어난 사람)로, 가난한 집안 출신으로 어릴 때부터 부자 밑에서 장작과 풀을 베고 소를 치는 일을 했다. 그는 말을 기르고, 물고기를 키우고, 들판과 물을 돌보는 일을 모두 했습니다. 그는 키가 크고 건장하며, 뛰어난 성격을 갖고 있으며, 매우 강하고 똑똑하며 능력이 뛰어나며 한 사람 이상의 일을 할 수 있으며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를 좋아합니다.
린왕은 부자를 위해 산 연못에서 물고기를 키웠다고 하는데, 부자가 풀을 깎아 먹이를 달라고 해서 물고기들이 풀을 먹으려고 산으로 몰고 갔다고 합니다. 가득 차면 그들은 그들을 풀어주기 위해 연못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래서 그가 먹인 물고기는 뚱뚱하고 컸습니다. 그는 말을 아주 좋아합니다. 낮에는 말을 풀고 말을 타고 무술을 연습했으며, 밤에는 말 우리 옆에서 자고 말에게 먹이를 주어 나중에 그의 군마가 되었습니다. 당시 그가 지은 돌마당은 마을 어머니 뒤에 남아 있으며, 청석에는 말발굽 자국과 짚신 자국이 남아 있다. 한번은 임왕이 부자에게 산에서 소를 방목하게 했고, 가난한 사람들이 먹을 것이 없는 것을 보고 참지 못해 소 한 마리를 잡아서 모든 사람에게 요리하여 먹게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가 구별하지 못할까 봐 걱정했는데, 그는 누군가에게 소의 꼬리를 바위틈에 집어넣고 동굴에 숨어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즉시 달려가 부자에게 전화를 걸어 소 한 마리가 바위 틈새에 갇혀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부자는 급히 산에 올라와서 보니 바위 틈 밖에는 소의 꼬리만 드러났습니다. 그러자 부자는 소의 꼬리를 잡아당겼고, 동굴 안의 사람들은 소의 우는 소리를 흉내냈고, 소는 당길수록 더욱 울었다. 그 결과 소의 꼬리가 부러져 소가 나오지 않아 돌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린왕은 모두를 위해 좋은 일을 하는 데 열심입니다. 포동굴 길가에 동굴이 있는데, 동굴 안에는 맑은 샘이 있지만 흘러내리지 않아 목마른 행인들이 마실 수 없다. 이를 알게 된 린왕은 입으로 구멍을 뚫고 양손으로 바위판을 열자 맑은 샘물이 흘러나와 행인들이 마실 물을 마셨다. 내 말을 믿을 수 없다면 가서 살펴봐도 됩니다. 샘 옆 석판에는 린왕의 지문과 두 개의 무릎 지문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자이무 허우롱산에는 두 개의 비탈이 서로 마주보고 있고 깊은 계곡으로 나뉘어져 있어 반대쪽 비탈에서 농사를 짓기에는 불편하다. 임왕은 반대편 경사면에서 긴 바위를 뽑아 돌다리를 만들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당신이 만든 높은 다리가 눈부시게 보입니다. 다른 사람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라고 말했습니다. 린 왕은 한 번의 펀치로 다리를 부수었지만 경사면 양쪽에는 여전히 몇 피트 길이의 부서진 암석이 있습니다.
포동 지역에는 사람이 많고 들판이 적었기 때문에 임왕은 파두강을 막고 물을 포동으로 돌려 황무지를 개척하고 들판을 경작하고자 했습니다. 이른 아침, 그는 강을 막기 위해 산포를 몰고 갔는데, 우연히 한 노파가 보았고, 그녀는 큰 소리로 말했다: "산포를 보세요, 그는 걸을 수 있습니다." Tianba는 중간에 산책이 없습니다. Yuanyang Slope, Dingbian Slope 및 Baodu Slope는 다른 슬로프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금은 계단식 논으로 바뀌었습니다.
린왕이 성장하면서 다른 곳에서 이곳으로 도망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을 보고 포동 전체가 가득 찼다. 먹을 식량이 부족해 장교와 군인들이 와서 식량과 사람을 약탈했다. 사람들은 선택의 여지가 없고, 동 가족은 더 이상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포동, 산동, 유동 등 48개 동마을의 장로(마을의 장로)와 라반(청년)이 마을 어머니 앞에 모여 문제를 논의하였다. 마을 원로들은 “우리 동씨네는 대대로 괴롭힘을 당해왔는데, 평화롭게 살 수는 없느냐”며 48개 마을에서 한 명씩 총선거에 참여하기로 모두가 결정했다. 왕. 면왕의 난 방법에 따라 왕이 선출되었는데, 각자 거꾸로 단풍나무를 심었고, 먼저 살아남은 사람이 왕이 되었습니다. 마을 어머니는 Lin Kuan을 추천했습니다. 왕 선발 초기에 어머니 마을에 48명이 거꾸로 나무를 심었는데, 임관이 심은 나무가 가장 빨리 살았다. 모두가 단번에 그를 왕으로 선출했고, 그때부터 린왕이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지금 어머니 마을에는 가지가 아래를 향해 뻗어 있는 단풍나무가 있는데, 다른 나무들과 다르게 임왕이 심었다고 합니다.
임왕은 곳곳의 가난한 사람들을 하나로 묶어 각 마을에 칼과 화살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2년차에는 10만 명이 넘는 가난한 사람들을 모아 반란을 준비했다.
임왕은 반란을 일으키기 위해 자신의 결혼도 중단했다. 전설에 따르면 그가 사랑한 소녀의 이름은 마오왕이었고,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무왕마을에 살았고, 린왕과 함께 장작을 자르고, 민요를 불렀다고 합니다. 두 사람이 성장한 후 두 노인은 결혼을 계획했습니다. 그러나 두 젊은이는 “세상이 너무 어지럽고 사람이 너무 비참하다. 우리는 사람들의 고통을 해결하기 전에는 결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합의: 임왕은 쿨리아오에서 왔고, 모모왕총무 왕자이는 동시에 코지에콜의 두 곳에서 돌을 쳐서 두 돌이 서로 닿을 수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즉시 그렇지 않으면 결혼을 연기하게 됩니다. 그 결과 임왕의 돌이 우연히 국절오에 부딪혔고, 모왕은 약해져서 국절오에 부딪히지 못하였으므로 두 사람은 서두르지 않고 결혼하였다. 봉기.
임왕은 그의 지휘하에 매우 용감했고, 이른 아침에 용리소성을 함락시켰고, 모두가 아침 식사를 위해 자이무 동굴로 돌아간 다음, 신화소와 핑소오 등 계획된 장소를 점령했습니다. 명나라를 무너뜨리기 위해 창사와 난징을 공격한다. 또 화살 세 개를 만들어 초왕을 죽일 뻔했다고도 전해진다.
첫날 밤, 그는 어머니에게 수탉이 울면 깨워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깨어난 후 군대를 이끌고 초왕 진영을 겨냥하여 세 발의 화살을 쏘았는데, 그 세 발이 초왕의 왕좌에 맞았다. 그러나 조금 일찍 총을 쏘기 전에 추왕이 제자리에 있을 때까지 기다렸다면 추왕을 죽였을 것이다. 나중에 임왕은 초왕의 30만 군대에 둘러싸여 결국 탄약과 식량이 떨어지게 되었고, 임왕은 몹시 화가 나서 칼을 바위에 꽂았습니다. 그 결과 린 왕이 체포되었습니다. 그 역시 참수당했지만 린왕은 납득하지 못하고 집에 가서 어머니에게 머리를 다시 쓰라고 한 뒤 장병들과 싸웠다. 이후 그는 두 번이나 참수당하고 두 번이나 다시 자리를 잡았는데, 세 번째가 되어서야 머리가 더 이상 자리를 잡을 수 없게 되었고 몸이 쓰러졌다.
임왕 봉기가 실패한 후 황실은 현지 동씨가 다시 일어날 것을 두려워하여 정자룡을 이끌고 군대를 보내 임왕의 묘와 용맥을 파헤쳤다. 현재 마을 어머니 뒤에 있는 용산을 가로지르는 참호는 그해에 파졌습니다. 용맥은 끊어졌지만 농민 봉기는 계속되었습니다. 16년 후인 영락 11년에 포동 등지의 농민들이 다시 반란을 일으켰다. 정동 14년, 리평(靈平)과 교교(趙橋)의 농민들이 반란을 일으켜 관료들을 살해하고 30만 명을 모아 동고위를 포위하였다.
린왕은 모든 사람의 복지를 위해 일했고 사람들은 항상 그를 기억할 것입니다. 비록 역사서에서는 그는 '풀도적'이라는 누명을 썼지만, 동족의 눈에는 그는 영웅이었다. 매년 음력 6월이 되면 마을 어머니가 축제를 지낸다. 다른 성씨들도 축제를 축하해야 합니다. 이날은 춘절과 더불어 1년 중 가장 엄숙한 명절이다. 진첸절의 축제는 원래 마을을 처음 건설한 마을의 어머니를 위한 축제이자 린씨 가문의 조상을 기리기 위한 축제였다고 합니다. 임왕이 나온 후 임왕이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마을 어머니가 어머니 마을이라는 것을 공경하기 위해 주변의 동씨족은 모두 임씨를 갖고 있고, 마을 어머니에게서 임왕이 태어났기 때문에 모두 하루 연기했다.
축제 첫날에는 마을 어머님이 돼지와 소를 잡고, 집집마다 밭을 가꾸어 물고기를 잡고, 두부를 갈고, 만두를 빚기도 한다. 그 날, 식사를 하기 전에 각 가족은 술, 고기, 만두를 준비하고 고대 단풍나무 아래에서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향을 피웠습니다. 마을에 들어오는 손님들은 먼저 고대 단풍나무 아래에서 예배를 드려야 하며, 일부 노인들은 고대 단풍나무의 껍질 몇 조각을 벗겨 종이에 싸서 아이들에게 가져가서 축복과 재난을 막기도 합니다. 정오가 지나서 우리는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이 식사를 하면서 서로 노래하고 축복하는 호화로운 잔치가 있었습니다. 식사를 마친 후 주인이 손님을 초대했고, 아이들은 고목단풍나무 아래에서 '숲의 왕의 옛 노래'를 불렀습니다. 노래가 끝난 후 노인들은 아이들에게 밤새도록 지속되고 매우 활기 넘치는 린 왕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이족 꽃꽂이 축제
매년 2월 8일은 이족 꽃꽂이 축제로, 란타나 꽃축제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옛날에는 온 세상이 물에 잠겨 땅이 물에 잠겼는데, 세상에는 남매 둘만 남게 되었고, 박의 아가리는 밀랍으로 봉해졌습니다. 이 조롱박은 여러 날 동안 홍수에 표류했는데 어디로 표류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느 날, 홍수가 줄어들기 시작했고, 산 꼭대기와 나무 꼭대기가 드러났습니다. 그 박은 큰 나무 가지에 떨어졌습니다. 독수리가 산꼭대기에서 날아다니는 소리는 박 속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그것은 바로 인간의 씨앗입니다! 독수리는 조롱박을 집어 산 꼭대기에 올려 놓았습니다. 지금의 조롱박은 당시 독수리가 잡았던 허리가 가늘어졌습니다. 쥐가 땅에서 나오더니 조롱박 속에서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것은 안에 있는 인간의 씨앗이었습니다. 쥐가 밀랍을 갉아먹자 조롱박에서 빛이 나타났다. 남매는 빛을 따라 기어나왔습니다. 황폐한 세상에 남은 것은 그들뿐이다.
황금 거북 노인이 형제자매들에게 다가와 “인류를 물려주기 위해 너희들만 결혼을 해야 하냐”고 말했다. 부모님 두 분이 결혼하셨어요?” 황금거북노인은 “너희는 둘밖에 없으니 결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남매는 고민에 빠졌다. 형은 잠시 생각하더니 “우리는 각자”라고 말했다. 한쪽에 향을 피우고 신들에게 향이 올라와 둘러싸면 되는지 물어보세요. 함께 하면 결혼할 수 있어요." 결국 담배가 피어오르며 둘은 정말 얽혔지만 여동생은 결혼하지 말라고 고집했다. 형님은 "우리는 산꼭대기에서 맷돌을 갑니다. 같이 갈면 뭉칠 수 있습니다. , 결혼도 할 수 있습니다."라고 했더니 두 바퀴가 아무 치우침 없이 합쳐졌습니다. 즉, 내 여동생은 여전히 결혼을 거부하고 있다. 누나가 말했다: "우리는 쓰레받기를 한 번 굴립니다. 쓰레받기 두 개가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비스듬하지 않고 서로 마주보게 되면 결혼을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쓰레받기 두 개가 합쳐졌습니다." 황금거북이를 안고 있는 노인이 말했다. "더 이상 무슨 말을 더 해야 합니까? 그냥 결혼하세요." 여동생은 다시 시도해 보았지만 소용이 없었으므로, 그녀는 "우리가 어떻게 부모님의 명령도 없이, 그리고 결혼도 없이 결혼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덧붙였습니다. 중매인의 증거.
"황금거북이 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