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댄스 문제
댄스 문제
재즈 댄스
재즈라는 단어는 원래 댄스 음악이었다. 음악 용어로 '재즈'라는 용어는 1900년 이후에만 사용됐다. 그 전에는 '재스'라고 불렀던 것 같다." 1880년 재즈의 탄생과 함께 재즈댄스라는 용어가 생겨났는데, 재즈는 연주에 있어서 늘 활기가 넘쳤기 때문에 시끄럽고, 조울적이며, 활기가 있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재즈댄스 동작의 본질은 몸의 부딪힘, 흔들림, 비틀림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자유롭고 단순한 표현이다.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때처럼 마음속으로 자연스럽게 감정을 표현하게 되고, 손가락을 튕기고, 머리를 움직이고, 발을 구르는 등 음악의 리듬에 몸이 따라 움직일 수밖에 없습니다. , 때로는 흥분과 강렬함으로, 때로는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음악에 섞입니다.
재즈댄스는 빠르고 역동적인 리듬의 춤으로, 클래식 발레나 현대무용에서 보여지는 내향적인 춤과는 달리 외향적인 춤이다. 재즈댄스는 주로 동작과 멜로디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과 자신을 즐겁게 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그 춤의 춤은 전혀 흥겨운 분위기를 풍기지 않습니다. 행복한 정신은 전염됩니다. 성공적인 재즈 댄서가 되려면 아주 좋은 실력이 있어야 한다고 하지만, 거의 모든 사람이 기본 댄스 스텝을 마스터할 수 있으며, 재즈 댄스의 공연 공간은 매우 넓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곳.
재즈댄스는 주로 행복과 생동감, 활력을 추구하는 춤이다. 한 가지 형태에 국한되지 않고, 전통적인 클래식 발레처럼 고유의 자세를 고수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춤출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러나 완전히 자기가 즐기는 춤인 디스코 댄스와는 다르다. 자유에는 여전히 일종의 현행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재즈 음악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발놀림과 동작에는 발레의 동작 위치와 원리, 탭 댄스 기술의 감성, 수축과 이완 등 다른 댄스 기술을 사용하거나 모방합니다. 현대무용의 신체, 라틴댄스의 원리, 댄스스텝과 힙스윙, 동양무용의 상체움직임 자세 등
재즈 댄스 스타일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측면을 포괄합니다.
클래식 재즈(CLASSICAL JAZZ): 뮤지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 재즈 댄스입니다.
BALLET JAZZ : 퓨전발레입니다. 그러나 이런 재즈는 재즈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댄스 트렌드와 결합된 것이다. 왜냐하면 재즈댄스는 발레에 없는 포즈의 정지, 점프, 발차기 등 발레보다 그 자체로 폭발력이 강하기 때문이다.
LATIN JAZZ: 사실 이 장르는 그다지 명확하지 않지만 라틴 재즈는 원래 삼바 등 국제 표준 댄스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남자아이든 여자아이든 춤을 추면 열정적이고 고혹적인 느낌이 난다.
HIP HOP JAZZ: 힙합 리듬이 가미된 재즈 댄스.
뉴 재즈(NEW JAZZ): 지금은 우리가 주로 춤을 추는 종류의 재즈다. 과거에는 춤을 추다가 음악을 찾는 경우도 있었지만, 뉴 웨이브 재즈에는 음악을 듣고 안무에 맞춰 춤을 춰요. 마치 MTV의 모든 음악처럼요. NEWJAZZ는 미국 뉴욕 초창기 발레에서 진화했지만 사람들이 점차 발레와 힙합 힙합의 매력을 발견하게 된 것은 JANET JAKCSON의 'IF' MTV를 통해서였다. NEW JAZZ의 특징은 JAZZ와 HIP-HOP을 결합한 댄스라고 할 수 있지만, NEW JAZZ는 HIP-HOP 댄스 중 하나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그 특징은 신체의 확장입니다. NEW JAZZ의 각 동작에는 고정된 각도와 스윙이 있으며, 손을 움직일 때 마치 누군가가 손을 잡고 있는 것처럼 무한한 확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재즈의 장르에 해당하는 애시드 재즈도 있고, 힙합과의 퓨전의 예이기도 하다. 초기에는 재즈댄스가 더 인기가 있었지만, 지금은 힙합을 추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재즈는 새로움과 변화가 필요하고, 가장 빠른 길은 새로운 트렌드를 배우는 것입니다. 힙합재즈와 스트리트재즈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말하기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한마디로 그들은 시대의 산물입니다!
재즈댄스의 기원
재즈댄스는 발레, 현대무용, 아프리카무용, 쇼댄스, 연극무용, 사교무용, 동인도 민속무용을 결합한 '다양한 춤'이다. . "퍼포먼스 댄스"라 독특하고 독특해요. 재즈 댄스와 음악은 미국에서 유래되었으며 흑인 노예라는 강력한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1920년대까지 '재즈'는 전국 각지에 퍼졌고, 모두가 재즈를 배우기 위해 몰려들었습니다. 재즈댄스의 본질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기본 이해와 심신의 전적인 헌신이 필요합니다.
재즈 댄스는 아프리카 댄스의 연장선으로 흑인 노예에 의해 미국으로 전해졌고 점차 미국에서 현지화되고 대중적인 댄스로 발전했습니다.
아프리카 흑인들은 약 300년 동안 지속된 노예 무역으로 인해 미국과 전 세계로 흩어졌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환경, 새로운 삶 속에서 암울하고 비참한 노예 생활을 살았습니다. 이러한 고통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그들의 음악과 춤은 여전히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기뻐하든, 화내든, 슬프든, 행복하든, 신을 숭배하든 관계없이 기회가 있는 한 고향의 노래를 부르고 민속춤을 추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즐겁고 도시적인 춤으로 변합니다. 음악과 춤의 종류. 그리고 그들의 끊임없는 혁신과 새로운 댄스 스텝의 발명으로 인해 미국인들은 점차적으로 이러한 리드미컬한 흑인 댄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재즈 댄스는 재즈의 자연스러운 반주에 이어 20세기 초반에 자연스럽게 발전했습니다. 최초의 재즈 댄스는 재즈 음악과 짝을 이루는 흑인 사교 댄스로 공연되었습니다. , 특히 뉴욕에서 파티나 클럽에서 재즈 댄스를 공연하는 올리언스의 아마추어 댄서 그룹입니다. 1917년에는 당시 인기 댄서들이 가사의 의미에 따라 공연을 하고 있었는데, W. Benton Overstreet라는 사람이 "The Jazz Dance"라는 노래를 썼는데, 이 노래에 나오는 "Jazz Dance"라는 단어가 영구화되었습니다. 재즈 댄스의 대명사, 재즈 댄스라는 이름이 탄생했습니다.
재즈 댄스가 '댄스 뮤직'의 형태로 등장하자 흑백 댄서들은 기본 스텝을 개선하고 변화시켰으며, 또한 후발주자들에게 혁신적인 영감을 불어넣어 엉덩이와 어깨의 스윙을 높였다. . 신체의 흔들림과 신체의 다른 부분의 독립적인 움직임.
1920년 뉴올리언스의 흑인들이 재즈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한 이후 찰스턴 댄스와 웨스턴 댄스(Shimmy), 린디(Lindy) 등 많은 믹스 록 댄스가 인기를 끌었다. 이후 부기우기의 탄생으로 춤의 형태에 큰 변화가 생겼다. 그리고 파트너 댄스도 따로 춰요.
1930년대 후반부터 1940년대까지 재즈댄스는 세 가지 표현으로 진화했다. 첫째는 클래식 발레의 풍미가 강한 모던 재즈댄스, 둘째는 발레의 영향을 받은 모던 재즈댄스이다. 클래식 발레와 라틴댄스의 영향을 받은 재즈댄스, 마지막은 유머러스한 음악과 탭댄스가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재즈댄스이다. 당시 재즈 댄스는 큰 인기를 끌었지만 1940년대 후반부터 새로운 재즈 음악이 과거의 대형 재즈 밴드를 대체하면서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정부(미국)가 댄스홀에 부과한 무거운 세금으로 인해 한때 유명했던 많은 댄스클럽이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재즈댄스의 전통적인 형태가 쇠퇴하고 있지만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일종의 의식이기도 하다. 미국은 여러 국가의 용광로이기 때문에 뉴 재즈 댄스 역시 기성세대의 재즈 댄스 스텝과 1950년대, 1960년대, 1970년대에 유행했던 뉴 댄스 스텝을 결합한 매우 높은 융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스미디어의 부흥과 함께 재즈댄스의 부흥도 이루어졌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는 재즈댄스는 과거 당김음(*주 참조)의 선율이나 팔다리를 던지는 동작, 독립적인 동작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지만 단지 재즈음악에 맞춰서 추는 것이 아니다. 팝 음악, 블루스 음악, 록 음악 또는 디스코 음악으로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의 재즈 댄스는 매우 포용적이고 유연성이 뛰어나며 가장 대중적인 음악과 댄스의 특성을 언제든지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재즈 댄스는 매우 재미있으며 대중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재즈댄스의 특징
그리고 콘서트나 MTV에서 볼 수 있는 백댄서들도 재즈의 일종이다. 재즈댄스의 공연은 크게 전통재즈댄스와 현대재즈댄스(Modern Jazz)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더 많은 제한과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고, 후자는 더 적은 제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로 음악의 리듬에 맞춰 댄스 스텝에 더 큰 자유도와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참고: 당김음 - 일반적으로 소절에서 강한 소리와 약한 소리의 순서는 대부분 비트 표시로 명확하게 지정됩니다. 그러나 비트를 변경하기 위해 강한 음표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즉, 일반 소절의 강세 위치를 일시적으로 다른 박자로 이동합니다. 리듬이 보통의 강한 박자에서 약한 박자, 휴식 또는 박자 없음으로 바뀔 때 리듬이 당김화되는데, 이러한 박자를 바꾸는 방법을 "당김음"이라고 합니다. 예상치 못한 당김음에 다운비트가 떨어지면 액션은 신나고 흥미진진해집니다. 이는 악센트의 변형이며 재즈의 기초입니다.
탭댄스
탭댄스의 영어 이름은 "TAP DANCE"입니다. TAP은 1920년대 미국에서 정식으로 형성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아일랜드 이민자들과 아프리카 노예들이 자신들만의 민속춤을 이 이민자 대륙에 들여왔습니다. 이러한 민속춤은 점차 합쳐져 새로운 댄스 형식인 탭댄스를 형성했습니다.
탭댄스의 발전과정에는 아주 핵심 인물들이 여럿 있었는데, 윌리엄 헨리 레인(WILLIAM HENRY LANE)은 아일랜드 지그에 아프리카 댄스 스텝을 더해 멜로디보다 어택을 강조한 뛰어난 댄서였다. 이후 탭댄스의 기초를 다진 세 명의 주요 탭댄서, 즉 KING RASTUS BROWN, BILL ROBINSON, JOHN BUBBLES가 있었습니다. 브라운은 성숙한 탭댄스 스텝을 개척했으며, 그의 댄스 스텝은 대부분 평발이 특징이며, 이후 로빈슨은 이를 기반으로 발가락 기술을 강조하는 자신만의 댄스 스텝을 개발했습니다. BUBBLES는 CRAMPROLL이라는 댄스 스텝을 만들었습니다. 그의 댄스 스텝은 발가락과 뒤꿈치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탭댄스는 듣기 위해 추는 댄스 스타일로, 훌륭한 탭댄서는 음악가였다는 설도 있다. 초기 탭댄스 대회에서는 심사위원들이 나무 무대 밑에 앉아 댄서들을 전혀 쳐다보지 않고 리듬을 치는 것에 대한 우선순위를 들었다. 탭댄스에서는 리듬이 명확한지 여부가 가장 중요했다. 훌륭한 탭 댄서는 리듬이 얼마나 빠르든, 스텝이 얼마나 복잡하든, 소리가 얼마나 부드럽든 상관없이 그것을 명확하게 해낼 수 있습니다.
탭댄스는 약 100년의 발전을 거쳐 다양한 스타일을 형성해 왔으며, 크게 두 갈래로 아일랜드식 탭댄스와 미국식 탭댄스가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탭댄스는 미국에서 유래한 장르로 HOOFING이라고 불린다. HOOFING 자체는 태핑과 댄스를 뜻하므로 당시 탭댄스를 추는 사람들을 HOOFER라고도 불렀습니다. 춤과 검은 춤의 기원.
탭댄스는 미국 하층민에서 유래되었으며 주로 아일랜드 포크댄스와 아프리카 블랙댄스가 결합된 댄스이다. 이 장르의 형태는 많은 형식적인 제한이 없이 비교적 개방적이고 자유롭다. 댄서들은 몸의 움직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발로 리듬을 치는 복잡한 기술을 선보이며 종종 거리에 모여 서로 경쟁합니다. 전반적인 댄스 스타일은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규율이 없습니다. 이후 이 장르는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여러 요인에 의해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서부의 카우보이의 영향, 전통적인 블랙 기타 드럼 리듬의 영향 등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영향은 재즈 음악의 리듬과 즉흥 연주 등의 요소를 흡수한 것인데, 이는 좀 더 자발적입니다. -재미있고 더 개방적이고 도전적입니다. 이로써 점차 매우 풍부한 댄스 형식이 형성되었고, 미국을 대표하는 '블랙 플레이버'가 강한 탭댄스 장르가 되었다.
브레이크 댄스
브레이크 댄스의 유래
'브레이크 댄스'는 움직임감과 리듬감이 매우 강해 신나게 춤을 출 수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이런 춤에 관심이 많죠. 그 춤은 거의 취했어요. 그렇다면 브레이크댄스는 어디에서 왔는가?
브레이크 댄스는 미국에서 유래되었으며, 그 창시자는 미국 동부 출신의 흑인 가수 제임스 브라우더(James Browder)이다. 1949년 TV에서 신곡을 부르자 젊은이들이 이를 흉내내며 거리에서 춤대회를 열었다. 이 춤이 서해안의 로스앤젤레스로 확산된 후, 꼭두각시 로봇의 움직임을 모방한 춤이 등장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동해안과 서해안의 두 주요 학교의 스트리트 댄스가 합쳐져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춤은 주로 거리에서 공연되기 때문에 '스트리트 댄스'라고도 불린다. ".
이 춤의 영어 이름은 'Break Dance'인데, 이를 중국어로 'Break Dance'로 번역하면 'Break Dance'로 생생하게 번역하는 사람도 있다. "브랙 댄스"를 추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브레이크 댄스는 머리, 어깨, 허리, 무릎을 중심으로 지면에 가깝게 회전하며 빠르게 구르는 동작만을 브레이크 댄스라고 합니다. 춤". 블레이크 댄스의 또 다른 형태는 꼭두각시, 로봇 또는 문워크의 스텝을 모방하는 것입니다.
볼룸 댄스
볼룸 댄스는 두 남자와 여자가 함께 춤을 추는 사교 댄스로, 볼룸 댄스라고도 합니다. 그러므로 남자와 여자가 경건하게 손발로 춤을 추고 들판에서 빙글빙글 돌면 춤추는 사람은 직장인, 해고자, 여가생활자, 거물, 부자 누나, 수줍은 사람들은 나이트클럽, 바, 미용실 또는 기타 고급, 중급 또는 저가형 댄스홀에 있든 상관없이 자신감, 패션 및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즐거움, 오락, 친구 및 건강을 얻습니다. 생동감 넘치고 역동적인 춤 속에서 우리의 몸과 마음이 세례를 받고, 우리의 미적 취향이 무용 예술의 실천에 스며들고, 자양분과 승화될 것입니다.
사교춤의 아름다움은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움직임의 아름다움이다. 무용은 주로 신체 언어를 통해 생각을 표현하고 의미를 해석합니다. 따라서 무용수의 동작, 표정, 감정 모두 어느 정도의 예술적 성취와 문화적 유산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동작의 표준 연습, 동작의 강도와 진폭 조절, 음악 리듬 파악, 전진 및 후퇴 속도 제한, 음악 멜로디 이해 등은 모두 악수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팔 뻗기, 허리 끌어안기, 어깨 퍼팅 등. 발차기, 점프, 회전, 당기기, 슬라이드, 발차기, 비틀기, 옆으로 치우기, 솟아오르기, 손목 매달기 등의 움직임이 고스란히 반영됩니다. 둘째는 조화의 아름다움이다. 남성과 여성의 볼룸댄스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은 조화와 협력의 효과에 있습니다. 두 당사자 간의 차이가 크면 어느 당사자에게나 매우 당황스러운 만남이 될 것입니다.
하모니는 주로 춤 기술의 조화, 춤 자세의 우아함, 춤 스텝의 가벼움, 춤 느낌의 표현을 말합니다. 개인의 자질을 향상하고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하며, 댄스 연습에서 양 당사자의 참여와 적응에도 의존합니다. 세 번째는 암묵적인 이해의 아름다움이다. 암묵적 이해란 명확하게 말하지 않고도 서로에 대해 일관되게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교댄스에서 암묵적 이해는 비전문 무용가가 달성하기 어려운 최고 수준의 완벽함이어야 한다. 이는 주로 예술적 인식과 암묵적인 정서에서 나타난다. 한쪽의 표정, 미소, 힌트, 행동은 상대방에게 즉시 이해되어 긍정적인 피드백과 반응을 준다. 춤추는 미인. 요컨대 움직임의 아름다움을 이루는 것이 무용예술의 관문이라면 조화와 암묵적인 이해의 아름다움은 무용예술의 궁전으로 들어가는 관문이다.
댄스 파트너: 옷을 다림질하는 안마사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은 댄스 파트너의 동료애, 협력, 조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이상적인 댄스 파트너는 신사적이고 매력적이며 매력적이며 감상적이어야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단정함, 사기, 음란, 악한 생각, 탐욕과 논쟁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댄스 파트너를 선택하는 권한은 대부분 남성에게 있지만 여성에게는 여전히 선택하고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의미에서 적합하고 자격을 갖춘 댄스 파트너는 춤을 통해 상대방과 조용한 대화와 영적인 소통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마음에 영양을 공급하고 기분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좋은 댄스 파트너는 찾을 수 있지만 찾을 수는 없습니다. 열쇠는 기회와 운명에 있습니다. 댄스 파트너를 선택할 때 첫인상은 종종 여러 요소 중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파트너의 몸매가 잘 어울리는지, 파트너의 옷이 적절한지, 특히 여성이 입는 경우인지, 롱 스커트에 살짝 파우더를 입힌 섹시한 패션은 매력도 3분의 1, 매력도 1/3로 보여 남성의 관심과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 상대방의 춤 실력은 나와 거의 같습니다. 이는 초보자를 상대하는 데 따른 피로감을 덜어줄 것입니다(물론 상대방이 주도적으로 조언을 구하지 않는 한). 또한 상대방의 기질, 성격, 습관, 취미 등도 종합적으로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볼룸이라는 특정 사교 장소에서 댄스 파트너는 자신의 춤 실력을 뽐내는 상대일 뿐만 아니라, 서로에게 영적인 위로와 영적인 마사지를 주며 자연스럽게 감정을 키워갈 수 있다. 일정 기간 동안 애정을 갖고 일종의 애착을 형성하는데, 이는 '하루 동안 서로 보지 못하는 것은 세 번의 가을과 같다'는 느낌을 갖는 것 같다. 상대적으로 고정된 댄스 파트너는 댄스 경쟁, 의사소통 및 협력 과정에서 수준을 높이고 이해를 심화하며 우정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많은 댄스 파트너가 사랑과 가족 사이의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불합리하지 않습니다. (양쪽의 가족을 파괴하는 혼외 정사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파트너가 다른 사람들과 춤을 추는 것을 보면 몰래 질투심을 느낄 것입니다. 그가 욕하고 싸우면 그의 우아함이 정말 훼손되고 그의 댄스 파트너는 결국 그를 떠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상대적으로 고정된 댄스 파트너 현상에 대해 저주를 피하기 위한 재앙으로 간주해서는 안 되며,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너무 깊이 빠져서도 안 됩니다. .
요컨대 사교댄스는 현대 문명사회의 필연적인 산물이자 여가, 오락, 사교, 건강의 중요한 형태이다.
댄스음악의 자양분, 춤의 즐거움, 댄스파트너의 우정이 있다면 우리의 아마추어 문화와 정신생활은 더욱 다채롭고 흥미로워지지 않을까? !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