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문학 서정 전통 중 희곡 예술의 특징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중국 문학 서정 전통 중 희곡 예술의 특징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희곡 음악이란 무엇입니까? 이 문제는 세 마디로 분명하게 말하기 어렵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희곡 음악은 희곡 중의 창조와 반주를 가리킨다. 그러나 이것은 이 질문에 대한 우리의 대답이 될 수 없다. 왜냐하면 한 사람이 아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 외에는 새로운 것을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한 편의 연극에는 왜 음악이 있어야 합니까? 왜 음악이 없는 연극이 될 수 없나요? 희곡 음악은 어떤 종류의 음악이며, 다른 종류의 음악 형식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이런 질문에 대한 간단한 답은 대답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희곡 음악의 특징을 탐구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명확히 하기 위해서. 먼저 희곡 예술의 특징, 희곡과 음악의 관계를 말하다. 희곡은 연극의 일종으로, 예술 분류에서는 연극의 범주에 속한다. 하지만 연극, 무언극, 오페라, 발레도 연극이다.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이러한 각종 연극 형식이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나는 오페라나 발레 등과 같이 음악과 결합되어 뮤지컬이라고 부를 수 있다. 하나는 음악과 결합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것은 가장 전형적인 연극이며, 비뮤지컬이라고 부를 수 있다. 현대 연극은 종종 음악으로 분위기를 부각시키지만, 연극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연극예술의 기본 특징을 바꾸지 않는다. 이런 음악이 있든 없든, 연극이든 연극이든 간에. 하지만 뮤지컬의 경우 상황이 달라졌다. 오페라든 발레든 음악이 없으면 존재의 의미를 잃는다. 중국 전통 희곡도 이런 유형의 뮤지컬에 속하지만 민족적 특색을 지닌 중국 뮤지컬이다. 그것은 음악과 분리될 수 없다. 비록 표현과 예술스타일에서 오페라, 발레와 뚜렷한 차이가 있지만. 중국 희곡이라는 특수한 예술 형식은 어떻게 형성되었습니까? 그것은 연극과 음악의 결합에 기반을 두고 있다. 어떤 예술 형식의 출현도 허공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그것은 항상 일정한 역사와 전통의 연원이 있다. 중국 전통극의 기원은 고대 가무, 랩, 코믹극의 세 가지 다른 예술 형식의 종합이다. 이것은 원래 독립된 예술 형식이었고, 자신의 공연이 있었다. 그러나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이 세 가지 예술 형식이 점차 융합되어 중국 전통 희곡을 형성하였다. 가무는 원래 이야기를 연기하지 않았는데, 나중에는 점차 이야기에 동참하였다. Rap 는 처음에는 제 3 자로서 이야기를 하다가 무대에 올라 연극가로서 이야기를 연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코믹극은 처음에는 진실과 연기를 통해 연기한 것이었고, 나중에는 점차 노래와 춤의 원소에 합류했다. 이런 융합의 결과는 집창, 춤, 낭송, 극이 일체화되는 예술 형식, 즉 우리가 지금 부르는 희곡이다. 이 융합 과정은 노래, 춤, 랩 공연이 점점 극화되고, 연극 공연이 점차 카바레화되는 과정이다. 이로써 중국 희곡이 형성된 초창기에 연극과 음악은 불가분의 관계였음을 알 수 있다. 중국 오페라는 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 편의 중국 희곡사 역시 희곡 성강의 변천사이다. 조강이란 중국 전통 희곡이 채택한, 한 지역의 민가를 기초로 한, 강한 지방색을 지닌 조군 또는 조계를 가리킨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두 종류의 희곡, 송대의 남극과 원대의 잡극은 모두 노래로 부르는 것이다. 그러나 발원지가 다르기 때문에 남가와 북가는 풍격에 뚜렷한 차이가 있어 두 가지 다른 희곡 성부, 즉 남극과 북극을 형성했다. 남곡의 진일보한 진화는 명대 남곡 사대성강의 출현, 즉 해염강, 여요강, 양강, 곤산강이다. 그들의 풍격은 각기 다르며, 남곡 전파가 확대된 후 남곡과 현지 민간 음악이 결합된 산물이다. 4 대 조의 경쟁과 소화가 명청 희곡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이후 나타난 방자와 피황은 두 가지 새로운 희곡 성강이 되었다. 이런 새로운 성강은 민간 음악 발전의 결과이며, 그들은 잇달아 많은 새로운 희곡을 만들어 중국 희곡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고, 근대 많은 지방 희곡의 출현에 영향을 미치고 촉진시켰다. 이 역사는 오페라 발전의 모든 과정이 오페라 음악의 발전과 직결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역사상 모든 연극의 형성은 항상 어떤 곡조의 흥기와 변화를 상징한다. 중국에는 희곡 종류가 매우 많은데, 지금은 300 여 종이 있다. 각지의 방언이 다르기 때문에 각종 희곡에는 서로 다른 예술 풍격이 있다. 단아한 곤곡, 남방 팥으로 알려진 광동극, 전원의 고화극, 고음의 방자, 저음의 완곡한 월극은 모두 풍격이 각기 다르고, 용용모가 화려하다. 이런 스타일의 색깔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첫 번째는 음악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중국 희곡이 종합 예술이라고 말한다. 문학, 음악, 공연, 예술 등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원소들은 각기 고유한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이 오페라에 들어갈 때, 모두 음악과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희곡 문학의 경우, 그것의 예술 구조와 예술 방법은 연극과 다르다. 단지 희곡 음악의 구조와 관련이 있고 그에 부합되기 때문이다. 희곡 문학은 가사를 필요로 하는데, 가사는 음악과 연결된 문학 형식이다. 국극의 독경도 연극의 대사와 다르다. 개성과 동작의 요구 사항 외에도 음악성이 필요하고, 읽기가 듣기 좋으며, 음악과 조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희곡 극본의 구조 형식은 역사상 약간의 진화를 거쳤다. 원잡극이든 명전설이든 극본의 구조는 긴 단문 곡패를 기반으로 한 분할 (또는 분리) 형식이다. 이런 구조는 남북극부터 오늘의 곤곡, 고강까지 계속 쓰이지만 청대에 이르러 방자, 피황이 나타난 이후 극본의 구조형태가 7 언, 10 언 위아래 문장을 기초로 한 분단 형식으로 바뀌었다. 왜 이런 변화가 있었을까요? 이것은 또한 희곡 음악의 발전에 부합한다. 희곡 음악의 구조 형식도 중대한 변화가 발생했기 때문에, 이전의' 곡표 조합' 에서' 판 변화' 에 이르기까지. 전자는 완전한 음악 구조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10% 할인극은 반드시 몇 장의 음악 카드로 한 세트의 음악을 구성해야 한다. 후자의 구조적 기초는 대칭적인 상하악구 한 쌍이고, 아리아 한 곡은 상하악문의 여러 차례 반복되는 변화이다. 한 장면의 창단은 수십 쌍의 위아래 악구를 가질 수도 있고, 한두 쌍의 위아래 악구만 있을 수도 있고, 심지어 전혀 노래를 부르지 않고 모두 독경으로 구성될 수도 있다. 이것은 희곡 문학 형식의 변화가 희곡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 다시 한 번 중국 전통 희곡의 공연 예술을 살펴보자. 희곡 공연은 다양한 예술적 수단을 운용하여 노래, 읽기, 만들기, 때려야 하는데, 각각 음악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노래는 원래 음악 표현의 수단이었는데, 이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독경은 노래는 아니지만 음악성이 있어야 하고, 음조와 리듬에 억양이 있어야 하며, 노래와 조화를 이룰 수 있어야 한다. 일과 싸움은 모두 팔다리 동작에 속하지만, 희곡 무대의 몸짓은 생활 동작에 대한 직접적인 모방이 아니라 춤 공연으로 강력하고 과장되며 리듬감이 풍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그래서 이런 몸짓은 음악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음악의 리듬에 녹아든다. 전통 희곡 공연은 배우들이 징과 북, 즉 각종 징과 북의 조합에 익숙해야 하며, 신체 동작은 징과 북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기예가 뛰어난 배우, 징과 북의 조화가 없어 움직일 수 없고, 감정이 발휘되지 못하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다. 노래, 읽기, 만들기, 놀이는 각각 특징이 있다. 하지만 어떻게 통합되고 하나로 융합될 수 있을까요?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이런 수단들 중에서 음악은 한 부분이며 음악의 리듬을 통해 통일되고 조화로운 역할을 한다. 동시에, 연극 과정에서 무대 리듬, 연극 줄거리와 감정의 다양한 변화 발전, 연극 갈등의 기복을 강조하려면 강함이나 약함, 개방적이거나 가벼운 무대 리듬을 통해 표현해야 한다. 한 편의 연극과 장 사이에는 이런 변화가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어떤 공연이나 한 단락의 창단에서도 리듬과 속도의 다양한 변화가 있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음악을 통해 구현되고 조절되며, 음악은 전극의 리듬을 통일한다. 바로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오페라가 뮤지컬이라고 말한다. 오페라 음악은 오페라 예술 전체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기 때문에 오페라 예술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고 관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