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백거이(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에 나타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결합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백거이(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에 나타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결합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백거이의 현실시론은 그가 원진에게 보낸 편지 『유원구서』에 집중적으로 논의되어 있다. 그 밖에도 『신월부서문』, 『당생에게』, 『장계고월부 읽기』, 『셀린식십팔』, 『셀린식십구』 등의 시와 수필에도 기술되어 있다. . 백씨의 시 창작은 당나라 시인 가운데 가장 컸다. 그는 『예원구서』에서 51세 이전에 지은 1,300여 편의 시를 우화적, 여유적, 감상적, 잡다한 네 가지 범주로 정리했다. 그는 충칭 풍자시의 첫 번째 범주에 큰 중요성을 두는데, 총 150수이며, 그 중 "신월부"의 시 50수와 "진중음"의 시 10수는 창의적인 의도가 분명한 뛰어난 시입니다. 우화시는 그의 이론적 명제를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와 시적 언어로 구현한다. 백거이의 현실시론은 명확한 이론적 정교화와 풍부한 창작실천으로 통일된 완전한 체계이다.

소위 리얼리즘이란 일반적으로 작가의 작품과 현실의 관계에 대한 이론적 명제를 말한다. 리얼리즘은 문학과 미술사에서 한 장르를 의미할 수도 있고, 창작 시 작품과 현실과의 관계를 다루는 작가의 창작 방식을 의미할 수도 있다. 사실주의의 이 두 가지 측면은 서로 연관되어 있고 구별됩니다. 보다 의식적인 현실주의 이론은 종종 이 두 가지 측면을 고려합니다. 백거이의 사실주의 시론은 다음과 같다. 1. 『시경』 이후 작가들의 작품과 현실의 관계, 즉 문학사에서 사실주의 학파의 성쇠에 대한 평가. 2. 사실주의 시의 발전사에 대한 논평을 바탕으로 사실주의 시의 창작방법을 제안한다. 이 두 가지 측면에 대한 Bai의 이론적 제안은 아래에 소개되고 간략하게 평가됩니다.

1. 시경 이후 사실주의 시의 발전사에 대한 해설

배는 시와 현실의 관계에서 출발하여 시경 이후 시의 발전사를 논평했다. . 그는 시와 현실의 관계를 가장 잘 다룰 수 있는 것이 시경이라고 믿었고, 후대 시인들은 시경의 탁월한 전통을 의식적으로, 완전하게 계승하지 못했다고 믿었다. 『예원구서』는 『시경』이 유교 육경 중 첫 번째이고 『인문학』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믿는다. ." 『시경』에는 여섯 가지 의미(풍, 우아, 송, 부, 비교, 성)가 시 창작과 비평의 기준이 된다고 여겨진다. 통치자에게는 '시사를 점검할 수 있다' " 그리고 일반 사람들에게는 "인간의 감정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시를 통해 감정을 전달하면 '위와 아래가 이어져 평화롭고, 애환이 하나되고 뜻이 잘되는' 정치적 명료성과 조국과 인민의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이룩할 수 있다. 배씨는 "시의 뜻이 무엇인가? 여섯 가지 의미가 서로 배치되어 우아함이 더욱 우아하고, 빈 글이 없다"며 '시'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Yuefu") Bai는 이것을 비판의 기준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Li Sao"와 한나라의 5자 시가 개인적인 불만을 표현하는 데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Shi Er San"만큼 우화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육조의 산수시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태도를 취했고, 당시에 대해서는 현실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점만을 긍정했다. 만남', Bao Zhao의 15개의 '만남의 시', 그리고 Yuefu에 대한 Du Fu의 새로운 시 중 일부를 확인합니다. 그는 당대의 낭만적인 사사와 여운을 다룬 일부 시, 특히 달리십재의 시에 대해 “백거이가 의식적으로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해왔다”고 한탄했다. "노래집"을 집필하고 현실주의적 창작 방법에 대해 반복적으로 설명했습니다.

2. 사실주의 창작방식에 대한 논의

첫째, 시는 현실생활에서 나오며, 시는 현실생활을 반영해야 한다고 본다. 그는 『셀린 식스티에이트』에서 “보통 사람들이 사물을 느낄 때 감동을 받아야 하며, 그러면 한숨, 구호, 시에서 감동을 받게 된다”고 지적했다. 실생활의 객관적인 사실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처럼 국민의 감정을 촉발하는 객관적 사실은 국가정치의 흥망성쇠와 관련되는 경우가 많다. 시는 현실에서 오고 현실을 반영한다. "나라의 흥망성쇠를 여기에서 볼 수 있고, 왕의 정치의 득실을 여기에서 알 수 있으며, 인간의 심정의 애환을 여기에서 알 수 있다. " 이는 다양한 시대의 시에서 볼 수 있다. 당시 사회 분위기가 흥망성쇠하고, 통치자의 정치가 득실과, 백성의 감정이 슬프거나 기쁘다는 것을 보여준다. Bai는 이러한 견해를 뒷받침하는 예로 아가서의 작품을 인용했습니다. 요컨대 배씨는 시가 현실과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으며, 시는 현실에 뿌리내리고 현실을 반영하는 본질적 특성을 갖고 있다고 믿는다.

둘째, 시는 현실 정치를 개선하고 기존 제국의 통치를 공고히 하는 데 기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배는 시와 현실의 관계에서 출발하여 시가 현실 정치에 봉사해야 한다고 믿었다. 『유원구서』는 “글은 때를 위해 쓰고, 노래와 시는 사건을 위해 쓴다”고 하는데, 여기서 '때'와 '사물'은 현실 정치와 이와 밀접하게 관련된 사회생활을 가리킨다. 이 기준은 현실 정치를 초월하려는 서정적 작품에 대해 제안됩니다. Bai는 그의 우화시를 시적 조언으로 여겼습니다. "Yu Yuan Jiu Shu"는 자신이 훈계관이었을 때 현실 정치를 개선하기 위해 매달 훈계에 최선을 다했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의 질병을 낫게 하고 시대를 돕다'는 말은 추모비에서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어려운데, 추모 대신 시를 쓴다. Bai는 그의 시와 조언으로 인한 강한 반응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하유의 시", "울고 있는 공의 시", "진의 음", "소자계촌" 등의 시는 대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권력자들과 군 지도자들의 '관계' 그들은 '명예훼손', '비방', '비방'이라는 이유로 바이거이를 공격했고 그의 친척들조차 그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백의 시를 읽고 기뻐한 덩리(鄧利), 백의 시를 읽고 눈물을 흘리는 탕취(唐穆) 등 비슷한 뜻을 품은 시계의 절친한 친구가 있었고, 신월부 운동에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도 있었다. 진중음(秦忠聲) 등의 뛰어난 작품도 대중들 사이에 널리 유통되고 있다. 그러므로 백씨는 시가 실제 정치와 사회 생활에 봉사해야 한다는 명제를 "황제가 아는 것"("기당성")이라고 확고하고 반복적으로 설명했다. , 문학이 아닌 사물을 위해 "( "Xin Yuefu 서문"). 심지어 사회 분위기를 개선하기 위해 선악을 징벌하고, 현실 정치를 개선하기 위해 득실을 관찰하는 것은 주로 시 창작에 의존한다고 믿어진다. 득실의 교정은 시인의 아름다움에 달려 있다." "가시 사이에서." (<셀린 식스티에이트>)

셋째, 시와 현실의 관계가 중요하다고 본다. 시의 본질적인 특성과 사회적 기능을 결정합니다. "Yu Yuan Jiu Shu"는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은 감정, 말, 소리, 심오한 의미로 시작해서는 안됩니다. 시인 : 뿌리 감정, 묘어, 화성 및 실제 의미입니다." 특정 시인이나 특정 시대, 특정 지역의 집단의 창작이지만 폭넓은 독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가장 감동시키는 것은 감정입니다. 사람들 사이의 정서적 소통은 처음에는 언어를 통해 이루어지고, 다음에는 리듬과 음악적 노래, 그리고 응축된 심오한 의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사람의 감정을 전달하는 '말', '소리', '의미'의 집합체가 바로 시이다. 배씨는 과일나무의 성장 과정을 시의 창작 과정에 대한 비유로 삼았고, 시의 본질적 특성을 “시인: 뿌리의 감정, 모종의 말, 아름다운 소리, 진정한 의미”라고 정의했다. 시의 나무는 감정을 뿌리로 삼아 현실의 흙에 깊이 뿌리내려 자라고 발전할 수 있다. 시나무가 땅을 뚫고 싹을 틔울 때 감정의 표현은 언어에 달려 있다. 언어는 시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묘목이 자라면서 감정은 더욱 완벽하고 복잡하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리듬과 음악적 노래로 인해 시나무는 꽃을 피우게 됩니다. 꽃은 아름답지만 시의 왕성한 나무는 피는 데 만족하지 않고, 감정은 감동적이지만 아름다운 시는 서정으로 만족하지 않습니다. 시의 나무는 열매를 맺었고 현실주의시는 사회 정치와 현실 생활을 개선하려는 시인의 열망을 표현할 운명입니다. 이러한 정의와 관련하여 바이는 시의 인지적, 교육적 기능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셀린식십여덟』에서는 시가 주로 “선과 악을 징벌하고 훈계하는” 역할과 “이익과 손실을 보상하는” 역할을 한다고 기술하고 있다. 이어 『이원구서』는 시의 본질적 특성을 밝히고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현실 정치와 가깝지 않다.” 현실 정치와 밀접하게 관련되지 않은 사람들에 대해 바이는 기본적으로 개인적인 감정 표현을 거부합니다. 그러므로 『시경』 이후 시의 전개사에 대한 배의 고찰은 작가들의 작품 범위가 상대적으로 좁다는 것을 확인시켜 준다. 그 이유는 배의 시의 사회적 기능에 대한 논의가 인지적, 교육적 기능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미적 기능도 인지적, 교육적 기능에 기초해야 하기 때문이다.

넷째, 시비평의 일차적 기준은 충실성이며, 형식보다는 내용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배씨는 시와 현실의 관계와 그 사회적 기능에서 출발하여 시의 중요한 기준은 성실함, 즉 사회적 현실에 충실함을 강조한다. "신월부 서문"에는 "사실이 확인되고 사실이므로 이를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바이는 이상과 서정성을 중시하는 낭만주의 작품을 부정하고, 굴원과 이백의 작품에 대해 불만과 부정까지 표명했다. 시의 내용과 형식의 관계에 대하여 그는 내용을 중심으로 내용과 형식의 통일성을 강조하였다. 소위 "근본 감정, 묘어, 화성 및 실제 의미"는 특정 작품의 관점에서 출발점은 "감정"이고 목적지는 "실제"이며 모두 과정의 내용을 나타냅니다. 글쓰기에서 "단어"와 "소리"는 모두 동일합니다. 문체 측면에서는 단순함과 대중화를 옹호하고 화려함과 풍부함을 반대합니다. "말은 명확하고 정확하며 보고 싶은 사람은 쉽게 알 수 있으며 말은 간단하고 명확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듣고자 하는 자들은 깊이 경고한다.” 또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의 현실시론을 더욱 발전시켜 체계화하였다. 당시의 현실을 바탕으로 시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였다. 당나라 중기의 혁신 운동은 내부 모순이 많고 정치적으로 암울하며 사람들의 삶은 비참합니다. 달리의 10대 재능(여륜, 기중복, 한홍, 전기, 사공수, 묘발, 최). 동경도(Dong Geng Tao), 하호신(Xia Houshen), 리루이(Li Rui)) 정치와 일탈하고 현실을 도피하는 나쁜 창작경향은 대리초부터 진원중기까지 시창작의 건전한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당시 발전의 쇠퇴기 이후, 격동의 현실과 민중의 고통은 작품에 거의 반영되지 않았으며, 많은 시가 고위 인사에 대한 상호 칭찬과 헌사를 담고 있었으며 내용은 대부분 여운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백씨는 사회생활과 완전히 동떨어져 있고, 현실을 목표적으로 분석했다. 마르크스주의 시론은 당나라의 시적 혁신 운동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시와 현실 정치의 관계에 대한 측면 강조, 현실 반영에 있어 시의 이미지와 다양성, 왜곡에 대한 논의가 부족함

3. 현실주의 시는 역사적 측면과 현실적 측면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의 이론에서 출발하여 현실주의 시의 실현을 의미한다. 『시경』의 창작경험과 사회적 역할을 요약하여 시와 현실의 관계를 중시하는 이론적 명제가 등장하였다.

배씨는 선배들의 이론적 업적을 요약하고 동시대인의 창작 경험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결합할 때 주로 이상과 서정을 썼던 작가들의 작품에서 편협함과 경솔함을 드러냈다. 시적 예술적 스타일의 다양성에 대한 공정성이 부족하고 필요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그러므로 전대와 당대 일부 작가들의 작품에 대한 백의 평가는 불공평하고 불완전하다. 우화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자신의 작품, 특히 <비파송>, <영원한 노래> 등 불후의 명작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는 이들 작품이 '시대가 중시하는 것'이 지닌 객관적인 영향과 일치하지 않는다. 하인들의 귀중함이다." ("Yu Yuan Jiu Shu"). 이러한 명백한 한계와 부족함으로 인해 배현주의 현실시론과 작품에 대한 평가에 대해서는 항상 논란이 있어왔다.